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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궁전에 관한 몇 가지 질문

1. 고대 하렘 레벨

왕조마다 다른데, 당신은 어떤 왕조를 원하시나요?

더 정확히 말하면 하은대 이전 중국의 첩 제도는 상대적으로 단순했고, 서면 설명도 매우 모호한 편이어서 황제의 배우자를 총칭하는 경우가 많았다. . 예를 들어, 황제에게는 4명의 첩이 있고, 황제에게는 4명의 첩이 있습니다. 주첩을 원비(圓妃)라 하고, 나머지를 이차첩이라 한다.

주나라의 황제들이 왕비를 세우기 시작했을 때, 그들의 직계 후손을 왕비라고 불렀습니다.

'주례'에는 황제가 왕비, 3명의 아내(1위), 9명의 첩(2위), 27명의 아내(3~5위), 81명을 둔다고 규정되어 있다. 왕실 아내 (긍정 6 ~ 8 학년). ***121명

5인의 관계가 우열을 가리는 것이다. 외왕조의 제6궁, 삼공, 구청, 이십칠의사, 팔십일원시에 해당한다. 여섯 번째 하우스는 앞쪽의 첫 번째 하우스이고 뒤쪽의 다섯 번째 하우스입니다. 다섯 번째 궁은 마지막 궁, 제3의 첩과 한 궁, 스물일곱 번째 궁과 한 궁, 그 후 그는 하늘의 왕과 같은 몸으로 궁전에 있었고, 그의 아내는 앉아서 여성의 예절을 이야기했고, 9명의 후궁은 세상의 아내들이 담당했습니다. 장례식에 참석한 손님, 황실 여성 후궁 왕옌(Wang Yan)이 궁전에서 잠을 잤습니다.

진왕은 정부를 이기고 육국을 병합하고 천하를 통일하여 자신을 황제라 칭했고, 직계 후손을 왕비라 불렀다.

한제국의 첩 제도는 진나라 제도를 계승해, 황제의 할머니를 태후라 부르고, 그의 어머니를 태후라 불러야 한다고 분명히 규정했다. 따라서 시스템은 여러 세대에 걸쳐 결정되고 사용되었습니다.

한나라의 후궁제도는 한나라 초기의 4대 황제에 걸쳐 지속되었으며, 한나라의 무제와 황제에 의해 확립되고 확대되었다. 한나라의 원. 첩의 이름은 Zhaoyi, Jieyu, E, Ronghua, Meiren, Bazi, Chongyi, Qizi, Liangren, Changshi, Shaoshi, Wuguan, Shunchang, Wujuan, Wujuan의 14 등급으로 나뉩니다. 여기에는 평화와 조화, 오락 정신도 포함됩니다. , 재료, 좋은 사절, 밤의 사절을 보존합니다.

서한 초기에는 황제의 첫째 부인을 왕후라 불렀고, 다른 후궁들을 부인, 미녀, 애인, 여덟째 아들, 일곱째 아들, 장사라 불렀다. 그리고 젊은 사절.

무제 시대에는 Jieyu, E, Ronghua 및 Chongyi가 추가되었습니다.

원제 시대에는 조의(趙夷)가 추가됐고 우간(吳庵)·순창(順昌)·오쥐안(五十)·환하(桓河)·위링(玉陵)·보림(寶鐵)·선사(善使) 등이 포함됐다.

동한시대에는 후궁 인원이 줄어들지 않았으나, 서한시대에는 친족의 비중을 고려하여 후궁을 개편하고 후궁을 4대만 주었다. 계급. 동한의 광무제(廣后帝)는 옛 성(省) 제도를 통합하여 왕비 외에 귀족과 미녀, 화려한 소녀들만 두었다. 나중에는 궁중의 신하와 첩도 추가되었습니다. (하렘에는 왕비와 귀족들만 있다. 귀족들의 금인과 자색 리본은 그대로 남아 있지만, 그들의 월급은 덴드로비움 기장 수십개에 불과하다. 미인, 궁중 신인, 후궁의 세 가지 부류도 있지만 그들은 직함은 없고 보상일 뿐이다.)

조위(曹魏)나라에서는 문학의 낭만주의와 우아함의 선호로 인해 후궁을 귀족 후궁, 부인, 서비, 서비 등 12등급으로 나누었다. Shuyuan, Zhaoyi, Zhaohua, Xiurong, Xiuyi, Jieyu, Ronghua, 아름다움, 좋은 ​​사람.

위태조가 나라를 건국했을 때 왕비 밑에는 부인, 조의, 결위, 융화, 매인 등 5계급의 후궁이 있었다.

원황제는 귀족후궁, 서원, 수용, 순성, 애인 등 5단계를 추가했다.

명 황제는 후궁 촉, 조화, 수의를 3등으로 올렸다. 순청만 빼고요.

태화시대 명제는 첩제도를 회복하라고 명령했는데, 첩은 첩 위에 두었고, 첩은 그녀 아래에 12개의 직함을 두었고, 귀족 첩으로서 2위에 올랐다. 첩은 재상과 같은 지위에 있었고, 서원은 검열과 같은 지위에 있었다. 조이는 현후와 같고, 수용은 정후와 같고, 수의는 관내후와 같고, 진짜 이천 개의 돌을 중시하고, 선한 사람은 천 개의 돌을 중시합니다.

진나라는 귀부인, 귀부인, 귀인 3명을 두었고, 9명의 첩을 두었습니다: 서비(Shufei), 서원(Shuyuan), 수의(Shuyi), 슈화(Xiuhua), 시우롱(Xurong), 슈이(Xiuyi), 제위(Jieyu), 롱화(Ronghua), 중화(Chonghua). 아름다운 사람도 있고 재능 있는 사람도 있고 중년의 사람도 있습니다.

북조는 약간의 추가와 손실을 제외하고 위(魏)와 금(金) 체계를 이어받았습니다. "도오는 그의 조상과 후손을 공경하여 황제의 시호를 받아 모두 왕비가 되었다. 그리고 중궁을 세웠다. 나머지는 아내라고 할 수 있으며 수는 무한하지만 모두 등급이 있다. 태우는 조이를 약간 덧붙였다. , Guiren, Shufang 등이 왼쪽과 오른쪽에 점점 더 많아집니다. Wei 왕조의 이야기에 따르면 여왕이 세워지면 금상을 캐스팅하라는 명령을 받게됩니다. 성공하면 상서롭고 오래되지 않을 것입니다.”

북위 소문제가 내궁을 바꾸었습니다.

좌우 조의가 바라보았습니다. 대사마여, 세 여인은 세 왕자를 우러러보고, 세 첩은 세 신하를 우러러보고, 여섯째 첩은 여섯 신을 우러러보고, 천하의 여인들은 대신을 우러러보고, 후궁들은 귀인들을 우러러보았느니라.

이후 내무를 관장하기 위해 여성 직위가 추가됐다.

내서는 대신의 신하로 간주되고, 비서, 환관, 시녀는 3궁 중 2위로 간주된다. 내시, 여신, 미인, 여사, 여녀는 5대 성자, 누슈시, 소학자 등을 중산층으로 본다. 사람, 후원자, 중사, 소녀, 재능있는 사람, 존경하는 사절은 상복, 여성 술, 여성 요리, 여성 음식으로 간주되며 Xiguan 여성 노예는 5 등급으로 간주됩니다.

남송에서는 진 제도에 덧셈과 삭함이 있었는데, 송나라 때쯤에는 세 아내를 첩, 첩, 첩으로 규정했다. 첩은 서원, 수의, 수용, 조화, 조용, 수화, 수의, 수용이 9명의 첩이며, 미인, 재인, 중화, 성위, 여용도 있다. 그리고 좋은 남자들.

남조 고제(高帝) 건국 원년에는 첩과 처, 귀족을 세 아내로 임명하는 공식 기념관이 있었는데, 슈화(秀화), 슈이(秀儀), 슈롱(秀隆), 슈페이(舌貧), 서원(諸源)이다. , Shuyi, Jieyu, Rong은 9 번째 첩이며 미인, 중산층 인재 및 인재는 직위에서 해고됩니다. 3년째에 왕자의 궁궐이 내직에 임명되었고, 양제(梁帝)는 건국 후작과 비교되었다.

남조 시대에는 양과 진이 황실 후궁, 황실 후궁, 귀족 후궁을 세 아내로 삼았으며 서원, 수이, 수용, 조화, 조이, 조롱, 수화, 수이, 수용은 9명의 첩이었다. ; Jieyu, Ronghua, Chonghua, Chengwei, Lierong은 다섯 가지 위치입니다.

북주 선제(宣皇)는 자신을 천원제(天源帝)로 칭했고, 태후는 천원황후로 추앙받았으며, 정양황후, 태후 천원, 천황후를 세웠다. 천우황후와 천조황후. 하렘 시스템은 완전히 혼란에 빠졌다.

2년 2월, 칙령을 천지(Tianzhi)로 바꾸고, 칙령을 천지(Tianchi)로 개명했다. 송시:

천원 황후를 천우 황후로, 이태후를 천원 황후로, 양천원 황후를 천위 황후로, 주 황후를 천우 황후로, 천우 황후를 대왕비로 기립니다. 천좌왕후 천우와 진씨 가문은 천좌대왕후이고, 정양궁의 왕후를 여왕이라 부른다.

수나라 문제 양견은 천하를 제패한 후 이전 왕조의 오랜 단점을 감안하여 하나하나 개혁했다. 후궁의 낡은 제도도 바뀌어 왕비의 궁궐만 세워졌다. 개황제 2년에 주(周)의 예(周)에 따라 내부 관례를 마련하여 후궁의 인원을 줄이고, 첩 3명을 두어 후궁을 주관하도록 규정했다. 4품을 가르치는 3품, 9명의 첩을 맡아 5품, 38인은 비단 생산을 담당하는 7품이다.

수나라 양제 시대에는 후궁과 후궁들이 정규직을 갖지 못했다. “단지 양제의 여행에 옷을 차려 입고 동행했을 뿐이다.” 이 문제에 너무 집착하여 그는 자신을 고귀한 첩, 덕첩, 덕첩이라고 불렀습니다. 세 아내 중 Lu가 첫 번째 첩입니다. Shunyi, Shunrong, Shunhua, Xiuyi, Xiurong, Xiuhua, Chongyi, Chongrong 및 Chonghua는 ; 지에유는 12명으로 세 번째이다. 아름답고 재능 있는 사람이 15명 있는데 자질이 4위입니다. 그녀는 27대 아내이고, 24명이 있으며 순위는 5위이다. 왕녀는 24명으로 6위이다. 컬렉션에는 37명의 여성이 포함되어 7위를 차지했습니다. 왕실 아내로서. 총 120명. 옷과 칼을 들고 다니는 사람도 있는데 "모두 좌우에서 기다리고 있고 사람도 많지 않다. 당에서는 6급 이하로 본다"고 한다. 왕조에는 귀족 첩, 촉첩, 선첩, 첩 4명이 있었고, 9명의 첩이 있었는데, 조의(趙夷), 조용(趙龍), 조원(趙源), 수이(秀儀), 수용(秀隆), 수원(秀源), 충의(忠伯), 충롱(忠隆), 충원(忠源)이었다. 미모와 재능이 각각 9명, 11명의 왕비들이 각각 26명, Baolin, Yunv, Cainv입니다.

당나라 개원시대에는 왕후 밑에 첩이 4명 있다는 것은 옛 제도에 맞지 않는 일이었다. 재능 있는 후궁 7명, 상공, 상이, 상부 각각 2명이다."

양송대의 첩 이름에 대한 기준이 없어 상당히 헷갈린다. 대략적으로 말하면, 그들이 처음 궁궐에 들어갈 때 여자의 이름은 시우와 홍샤페이였습니다. 한 단계 더 나아가 왕이나 아내라는 칭호를 부여해 보세요. 남송시대에는 왕이 왕비로 바뀌었다. 왕과 왕비 사이에는 사람의 수와 나라의 이름이 확실하지 않습니다. 아내 다음으로는 재능있는 사람, 아름다운 사람, Jieyu, 그리고 Zhaoyi, Zhaorong, Xiuyuan, Xiuyi, Xiurong, Chongyuan, Wanrong, Wanyi, Shunrong, Guiyi 등입니다. 다음 단계의 첩은 귀족 첩, 덕 첩, 덕 첩, 촉 첩, 진 첩입니다. 송하렘의 특징은 지위가 없다는 점이다. 후배부터 시작해 호감도가 높아지면서 계속해서 발전한다.

요황후 아래에는 원후후, 덕후, 문후, 회후가 있었다. 원대에는 후궁에 왕비와 첩이라는 두 가지 칭호 외에는 다른 칭호가 없었습니다. 진 왕조는 더욱 복잡하고 완전했습니다.

진나라는 여진족에 의해 건국됐다. 진나라는 선발 후에는 일반 백성 중에서 누구도 선발되어서는 안 된다고 분명히 규정했다. 진나라 건국 초기에 후궁의 후궁들에게는 이름이 없었습니다. 진시종(秦皇宗) 때에는 귀비(귀족), 열녀(善妃), 열녀(善妃)로 불렸다. 희릉왕이 즉위할 당시 후궁이 많았고 사랑받는 후궁 12명이 있었다: 첩 원, 첩, 첩 첩, 첩 첩, 첩 시안, 첩 첸, 첩 리, 첩 첩, 덕 첩, 첩 조오, 첩 문, 첩 루.

Jin Shizong의 Tianding 통치 기간 동안 하렘은 상대적으로 작았습니다. Jin Zhangzong의 Mingchang 시대에는 하렘이 잘 규제되었습니다.

진나라 후궁은 한나라를 모델로 한 후궁제를 확립했는데, 이는 다음과 같이 명확하게 명시되어 있다.

왕후에게는 귀비, 열녀, 열녀의 세 첩이 있다. 첩.

조이(趙夷), 조용(趙龍), 조원(趙源), 수이(秀伯), 시우롱(秀隆), 수원(秀源), 숭이(忠伯), 충롱(忠隆), 충원(忠源), 한나라의 9대 첩과 같다

3등 9명 미녀 4등 9명, 5등 27세 여성

27명 6위 왕녀 27명 백성 중 7위는 8위 여성이 27명으로 한나라의 황녀 81명과 같다.

그리고 아직까지 궁궐, 의례, 의복, 음식, 침상, 공덕을 담당하는 사람들은 후궁의 관리가 될 수 없습니다.

원나라는 몽골 민족이 세운 왕조로, 원후궁에는 황제가 기쁠 때까지 소위 제2왕후, 제3왕후가 없었다. 그는 원하는 만큼 많은 여왕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명나라에는 하렘 여인들이 많았습니다. 궁녀는 황제의 총애를 받은 후 후궁이라는 칭호를 받고 황제의 후궁 대열에 들어갔습니다. 그러나 명대에는 왕후의 칭호와는 별도로 후궁에는 첩급만 있었고 첩은 없었다. 첩에는 Guifei, Shufei, Ningfei, Xianfei, Gongfei, Chenfei, Kangfei, Zhuangfei 및 Yufei가 포함됩니다.

청나라 궁정의 후궁제도는 청나라가 세관에 들어간 뒤 베이징에 앉은 제2대 황제 강희제 현예제에 의해 확립됐다.

황제의 할머니를 황제로 존경했다. 태후는 태후로 추앙받고, 태후와 태후는 치닝궁에 살고, 황후는 그들과 함께 산다.

황후는 6개의 동궁과 서궁에 각각 1명의 첩, 2명의 첩, 4명의 첩, 6명의 첩이 살고 있습니다. p>

후궁 아래에는 후궁과 함께 동서육궁에 거주하는 귀인, 종인, 약속된 수의 사람이 있다.

청나라의 하렘 제도는 황제의 결혼식 전에 황제보다 나이 많은 시녀 8명을 선발해 황제가 궁정에 들어갈, 즉 황제에게 헌신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8명의 궁녀는 모두 직함을 갖고 있으며, 회계사, 침실비서, 의례주장, 문지기 등 궁궐의 여성 관리 4명의 직함을 부여받습니다.

2. 중국 복식의 역사는 유구하다

중국 복식의 역사는 원시사회, 상나라, 주나라, 춘추시대에 이르기까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국시대, 진한, 위진, 남북조, 수당, 송, 요, 하, 진원, 명나라 청나라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독특한 특성을 지닌 세계. 원시 사회의 복식(기원전 21세기 이전), 『여시춘구』, 『사본』, 그리고 전국시대 사람들이 쓴 후기 『회남자』에는 황제, 호조, 소유가 옷을 만들었다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출토문화유적으로 볼 때 의복의 역사는 원시사회 후기 구석기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베이징 주구점(약 19,000년 전) 산딩산 동굴인 유적에서는 뼈바늘과 뚫린 돌, 뼈, 조개, 치아 장식품 141개가 발견됐다. 당시에는 동물의 가죽과 같은 천연 소재를 사용하여 간단한 옷을 재봉할 수 있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중국 복식문화의 역사가 시작되는 곳이다. 약 1만년 전, 신석기시대에는 섬유기술이 발명되어 의복재료가 인위적으로 직조된 직물이 되면서 의복의 형태가 바뀌고 기능이 향상되었다. 관투이(Guantouyi), 피단부(Pidanfu)와 같은 망토 스타일의 의상은 전형적인 의류가 되었고, 장신구도 점점 복잡해졌으며 이는 의류 시스템의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관두복은 직물이 출현한 후 정형화된 복식 스타일로 발전하여 오랫동안 매우 넓은 지역과 많은 민족 집단에서 널리 사용되었으며 기본적으로 구석기 시대 구성 복식을 대체하여 인류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의류 종류. 일부 토기유물에서는 신석기시대 일반복식 외에도 왕관, 장화, 머리장식, 장신구 등도 출토됐다. 상주복식(기원전 16세기경~기원전 771년경)은 상나라부터 서주까지 계층적인 상하치마 형태, 관과 군복의 체계, 복식과 복식의 체계가 이루어지던 시대이다. 규정이 점차 확립되었습니다. 상나라의 옷의 주요 재료는 가죽, 가죽, 비단, 린넨이었습니다. 섬유기술의 발달로 실크와 린넨직물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상나라 사람들은 극도로 얇은 비단, 자카드 기하학적 문양, 양단과 기, 행크 베틀 실을 가늘게 엮을 수 있었습니다. 원단의 색상이 풍부합니다.

서주(周周)시대에는 점차 위계제도가 확립되었고, 주(周)나라에서는 왕실 복식을 담당하는 '사부(比富)'와 '내사부(内施府)'라는 직위를 확립했다. 문헌기록과 출토문물 분석에 따르면, 중국의 황실복식 제도는 하(夏)나라와 상(商)나라 때 처음으로 확립되었으며, 주(周)나라 때 완전히 완성되었으며, 춘추시대에 예법의 규율로 편입되었다. 그리고 전국시대. 신하들은 위엄과 위엄을 나타내기 위해 각종 예식에서 왕관과 모자를 질서정연하게 착용해야 하며, 옷도 형태와 색상, 문양이 다양해야 합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상서의기》에 기록된 12장이다: "해, 달, 별, 산, 용, 중국의 곤충을 그린다, 종의, 해조류, 불, 분홍쌀, 수를 놓았다, 오색으로 수를 놓았다." 오색 복식에 이르느니라." 12장 문양은 모든 왕조의 황제들의 복식 체계가 되었으며, 청 황제가 퇴위하고 원세개(圓師始)가 복위할 때까지 사용되었다. 주(周)나라 때 출토된 사람 형상의 문물을 보면 의복 장식은 복잡함과 단순함이 다르지만 상의와 하의가 뚜렷하게 구분되어 중국 복식의 기본 형태를 확립했다.

춘추전국시대 복식(기원전 770년~기원전 221년) 춘추전국시대에는 직조와 자수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의복 소재가 날로 정교해지고, 종류가 점점 늘어나면서. 허난성 샹이의 꽃무늬와 산둥성 치루의 빙관, 기, 비단, 원슈의 꽃무늬는 전국적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장인정신의 확산은 다양하고 정교한 의류를 돋보이게 합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왕자 자신이 화려한 옷을 입었을 뿐만 아니라 신하와 손님도 발에 진주를, 허리에 금옥으로 장식하고, 의복과 털, 모자와 신발은 모두 높은 가치를 지녔습니다. 고대인들은 위엄과 열등함의 정도를 보여주고, 개성을 상징하기 위해 옥을 입었습니다. 그 결과, 상류층의 남성과 여성은 아름다운 조각 옥을 여러 개 또는 여러 개 착용해야 합니다. 그 당시 검은 새로운 무기였습니다. 용기를 보여주고 자기 방어를 위해 귀족들은 금과 옥이 박힌 검을 착용했습니다. 허리에 두른 가죽 벨트는 다양한 벨트 후크로 경쟁을 펼칠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남성과 여성의 모자는 매미 날개처럼 얇은 거즈로 만들어져 눈길을 끌고, 귀중한 것은 금과 진주로 만들어졌으며 일부는 컵 덮개 모양입니다. 신발은 대부분 사슴가죽으로 만들거나 명주실이나 고운 풀로 짠다. 겨울 모피 코트는 매우 무겁고 흰색 여우 모피로 수천 금의 가치가 있다. 여자들은 털로 옷의 소맷부리와 가장자리를 수놓는 것을 좋아하고, 손가락이 반쯤 잘린 얇은 비단 장갑도 있는데 모두 매우 아름답습니다. 춘추전국시대 상류층의 의복은 넓고 넓었고, 하류층의 의복은 좁고 좁았습니다. 신의는 몸을 깊이 숨긴다는 뜻으로, 집에서는 사대부들이 입는 평상복이자 서민들의 예복으로 남녀 모두에게 어울리는 옷이다. 가을시대와 전국시대. Shenyi는 기존에 독립적이었던 상의와 하의를 하나로 합치지만, 상의와 하의 사이에 솔기나 폭이 없이 둘로 나누어진 경계선을 유지한다. 가장 기발한 디자인은 양쪽 겨드랑이 아래 허리 솔기와 소매 솔기가 만나는 부분에 직사각형 천을 끼워 넣어 플랫한 테일러링을 입체적으로 만들어 인체의 형태를 완벽하게 표현하는 것이다. 두 개의 소매는 또한 더 큰 확장과 팔꿈치 움직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속옷에는 속옷, 긴 옷, 린넨 옷, 중간 옷의 네 가지 이름이 있습니다. 출토품을 보면 춘추전국시대에는 옷에 붙인 의복이 많이 있었으며, 그 중 일부는 내복의 변종으로 볼 수 있다. 기원전 307년, 조나라 무령왕은 호복을 입고 호복을 입고 승마와 사격을 장려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호의복은 당시 '호족'의 의복을 말하며, 옷이 넓고 허리띠가 넓은 중원지방의 복식과는 사뭇 다르다. 라이딩과 사격 활동에 편리한 벨트 후크, 부츠.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의복 스타일은 유례없이 풍부하고 다양했으며, 심복과 호의복에만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일부 음악가는 윈드 후드를 착용하고 무용수는 소매 길이가 몇 피트에 달합니다. 일부는 종종 부엉이 뿔이나 까치 꼬리 왕관, 작은 소매가 있는 긴 스커트, 기울어진 팔 주름이 있는 바지를 입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다채로운 사회 생활과 관련이 있습니다.

진한대(기원전 221년~서기 220년)의 의복재료는 춘추시대, 전국시대보다 풍부했고 심의복도 새롭게 발전했다. 특히 한대에는 공직제도가 확립되면서 복식에 있어서 관직의 구별이 더욱 엄격해졌다. 진나라와 한나라의 의류 직물은 여전히 ​​브로케이드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자수 패턴에는 주로 산, 구름, 새, 동물 또는 덩굴 패턴이 포함됩니다. 비단에는 다양한 복잡한 기하학적 마름모 패턴과 텍스트가 있는 전폭 패턴이 있습니다. 서한 건원 3년(기원전 138년)과 원수 4년(기원전 119년)에 장건은 두 차례에 걸쳐 서부 지역에 사절을 보내 중국과 서방 국가 사이의 육로를 개척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의 실크 조각이 외부 세계로 운송되었습니다. 위, 진, 수, 당 왕조에서 중단되지 않았으며 역사상 "실크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결과 중국의 복식문화가 세계로 퍼져나갔습니다. 진(秦)나라와 한(汉)나라 이래로 심의(沈修)는 약간의 발전과 변화를 겪었다. 동한사회 상류층의 관점에서 볼 때 통채의 의복은 제도화되었다. 진나라 복식체계는 전국시대 복식체계와 크게 다르지 않았으며, 중국 복식은 심의의 기본 형태를 유지하였다. 서한시대의 남성복과 여성복은 여전히 ​​심복의 형태를 따랐다. 단품이든 면이든 관계없이 상의와 하의를 하나로 꿰매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상의와 하의 사이에 솔기나 폭이 없으며 겉옷 안에는 중털과 속옷이 들어 있고 그 앞부분이 앞쪽에 있다. 노출되어 있어 정형화된 슈트입니다. 꽉 끼는 바지를 입으면 '예복과 큰 치마'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단계가 다릅니다. 허리에 벨트. 진(秦)나라 때 제복은 검은색이었다. 한나라에는 공직제도가 있었습니다. 역사책에는 황제와 신하들이 입는 의복, 궁정복, 정규복 등이 20가지 이상 나열되어 있습니다. 의류의 클래스 차이는 이미 매우 분명합니다. 주요 발현은 다음과 같다. ① 구제도를 바탕으로 관과 군복은 계급구분의 기본 상징으로 발전하였고, ② 리본 착용제도는 관직구분의 상징으로 확립되었다.

위진남북조 의상(220~589) 위진남북조 시대에는 계급의상이 변화하고 민족의상이 크게 통합되었다. 왕관 모자는 접힌 각도 스카프, 물 밤나무 스카프, 보라색 상처 스카프, 흰색 랩 스카프 등을 포함하여 문인이 사용하는 넓은 스카프로 대부분 대체되었습니다. 위(魏)나라 초기, 문조비(文曹皇) 황제는 "자주색, 녹색, 보라색을 사용하여 구직을 구분한다"는 구직관직제도를 제정했다. 이 시스템은 이후 원나라와 명나라까지 여러 왕조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진 왕조에서는 여전히 사회에서 사용하는 넓은 스카프 외에도 관직에 있는 남자들도 작은 왕관을 썼습니다. 왕관에 거즈 모자를 추가한 옻칠한 거즈 왕관은 원래 한 왕조의 무사들이 만든 것입니다. 대대로 전해 내려왔을 뿐 아니라, 중원에서는 사람들이 혼재되어 생활하며, 정치, 경제, 문화가 서로 침투하여 의복도 대통합의 상황을 이루었습니다. 결과. 북방민족이 짧은 옷에 입는 벙어리 주름은 점차 주류로 자리 잡았고, 남녀 모두 상하를 가리지 않고 입을 수 있다. 여성복은 "위는 검소하고 아래는 풍부하다". 동진말부터 제량시대까지의 전통의상은 치마복으로 한나라에서 유래되었으며, 진나라에서는 짧은 상의와 넓은 치마의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 와트 머리 신발과 높은 이빨 신발(옻칠한 나막신의 일종)을 신는 것이 한동안 유행했습니다. 한편, 소수민족 복식은 한나라의 법과 예절의 영향을 받아 한복을 입기 시작하였다. 태화 18년(494년) 북위 선비족이 도읍을 낙양으로 옮긴 후, 위소문 황제는 중국화 정책을 실시하여 탁발성을 개명하고 '모든 대신이 한위복을 입도록 했다. ." 선비족은 깃이 꽂혀 있고 소매가 작은 옷을 입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옛 풍습의 개혁은 역사상 '소문 개혁'으로 알려졌으며, 이로 인해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 이후로 관복의 낡은 제도가 계속될 수 있었습니다. 중국 의류 문화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수당시대의 의복(581~907) 수당시대에는 전쟁으로 인해 중국이 통일되었고, 전쟁으로부터 안정되었으며, 의복이 발달하였다. 는 소재와 스타일 모두에서 유례없는 화려한 장면을 선보였습니다. 브로케이드는 다섯 가지 색상의 실크를 다양한 무늬로 엮은 것으로 반팔과 칼라 가장자리 의류로 자주 사용됩니다. 꿩, 싸우는 양, 날아다니는 봉황, 헤엄치는 비늘 등의 문양과 화려한 색상을 지닌 특별한 궁비단입니다. 자수에는 오색자수와 금은사 자수가 있습니다. 나염염색은 다색염색과 단색염색으로 나누어진다. 수당시대 남자 관복의 특징은 주로 상류층은 긴 옷을 입었고, 관리들은 후두를 입었으며, 서민들은 짧은 셔츠를 입었다. 5세대까지는 크게 달라진 게 없습니다. 황제와 관료들의 관복은 계급을 구분하기 위해 색을 사용하였고, 관직을 표현하기 위해 문양을 사용하였다. 수당시대의 여성복은 패션적인 특징이 가득했으며, 혁신적인 궁중 여성복에서 민속복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서북민족의 영향을 받아 독특하게 변했습니다. 수당시대의 가장 유행한 여성복은 루쿤(ruqun)으로, 짧은 상의와 긴 치마로, 치마의 허리 부분을 리본으로 묶어 거의 겨드랑이까지 닿았습니다. 수나라와 당나라 여성들은 옷을 입는 것이 쉬웠습니다. 궁궐에서 퍼진 '반팔'은 더블 브레스티드, 풀오버, 라펠 또는 칼라리스 스타일이 있으며 소매는 팔꿈치 길이, 몸통은 허리 길이이며 작은 벨트로 묶여 있습니다. 가슴. 네크라인이 넓기 때문에 착용시 가슴 윗부분이 노출됩니다. 반팔은 오랫동안 인기를 끌었고 나중에는 남성들도 입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긴 스카프도 인기가 있었는데, 은색 꽃이나 금과 은가루를 칠한 거즈로 만들어서 한쪽 끝을 팔 부분의 가슴 끈에 고정한 다음 어깨에 걸쳐서 팔 사이에 감았습니다. 실크스카프라고 불렸습니다. 당나라 여성의 머리 장신구는 다양했고 각각 이름이 달랐습니다. 여성 신발은 일반적으로 꽃무늬 신발로 주로 양단 직물, 화려한 실크, 가죽으로 만들어집니다. 당나라 사람들은 서북 소수민족과 천주, 페르시아 등 외국 문화를 통합하는 데 능숙했습니다. 당나라 정관부터 개원 시대까지 새로운 호족 의상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송, 요, 하, 금, 원 복식(947-1368) 송나라는 기본적으로 한족 복식 스타일을 유지한 반면, 요, 서하, 금, 원 왕조의 복식은 특징을 가졌습니다. 각각 Khitan, Dangxiang, Jurchen 및 몽골 국적의 사람들입니다. 다양한 민족의 의상이 다시 한 번 교환되고 통합됩니다. 송나라의 복식은 크게 관복, 평상복, 노년복 세 가지로 나뉜다. 송나라 관복의 옷감은 주로 나나라(五代)의 낡은 제도로 인해 정부에서는 매년 장관과 대신들에게 비단 옷을 일곱 가지 색깔로 나누어 주었다. 관복의 색깔은 당나라 제도를 따르는데, 3품 이상은 보라색, 5품 이상은 주홍, 7품 이상은 녹색, 9품 이상은 녹색이다. 관복의 스타일은 당말기의 긴팔옷과 거의 비슷하지만, 첫 번째 복장(관모 등)은 이미 편평한 날개가 달린 검은색 망사 모자와 곧은 발의 후두입니다. 송나라의 관복 역시 당나라 장복(張富)의 물고기 착용 제도를 따랐으며, 보라색이나 진홍빛 관복을 입을 자격이 있는 관리들은 허리에 물고기가 들어 있는 '물고기 주머니'를 착용해야 했습니다. 공식 등급을 구별하기 위해 금, 은, 구리로 만들어졌습니다. '사각형 하트 곡선 깃' 역시 예복의 특징으로, 원 아래의 장신구를 예복의 목 사이에 끼운다. 송대 관복과 관리복 이외의 일상 평상복은 소매가 작은 둥근 셔츠와 두건을 늘어뜨린 부드러운 날개의 후두가 주로 구성되었지만 여전히 당나라 스타일이지만 평상복을 신었습니다. 일상생활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송대 노인의 대표적인 복식은 깃(십자형)과 큰 소매가 결합된 넓은 몸체의 옷과 동포 스카프이다. 예복은 고대 스타일을 보존하기 위해 어두운 소재로 가장자리를 처리했습니다.

동포 스카프는 대문호 소동파가 창작했다고 전해지는 긴 사각관 스카프로, 실제로는 고대 스카프를 부활시킨 것으로, 명나라 때 노신사들이 자주 착용했습니다. 송나라에도 다양한 종류의 인기 있는 1인칭 서버가 있었습니다. 남성에게는 후토와 스카프가 인기가 있고, 여성에게는 꽃관과 히잡이 인기가 높습니다. 여성의 머리 모양과 화관은 당시 미 추구의 핵심이었으며, 송대 복식의 변화를 가장 잘 반영하고 있다. 당·오대 여성의 화관은 더욱 정교해졌으며, 송대에는 꽃과 새 모양의 머리핀과 빗을 빵 윗부분에 꽂는 형태로 발전했다. 요족, 서하족, 금족은 각각 고대 중국의 거란족, 당상족, 여진족이 세운 정치 체제로, 이들의 의상은 한족과의 장기적인 문화 교류 속에서 각 민족 전통의 발전 궤적을 반영했습니다. 당샹(Dangxiang)족 여성들은 대부분 옷깃이 있고 깃 사이에 정교한 자수가 달린 호(Hu) 옷을 입습니다. 거란족과 여진족은 일반적으로 소매가 좁고 깃이 긴 무릎 길이의 코트와 긴 부츠를 신는데, 이는 말을 타고 싸우거나 사냥할 때 적합합니다. 여성들은 발등만큼 긴 소매가 둥글고 깃이 긴 옷을 입습니다. 한족과는 정반대인 왼쪽 옷깃이 있는 관습적인 낚시 부두가 본토로 퍼져 널리 인기를 얻었습니다. 한족과의 공존 현실을 고려하여 요와 금 정권은 모두 '남관'체제를 구축하여 한족을 사용하여 영토 내에서 한족을 통치하고 한 관리는 옛 당송 관복 제도를 채택했습니다. 요나라에서는 비단 관복에 산, 물, 새, 동물의 자수 문양을 사용하여 관급을 구분했는데, 이는 명청대 관복의 순위 표시에 영향을 미쳤다. 관복의 꽃무늬는 우열을 가리는 기준으로 사용되었으며, 최하위 등급은 참깨무늬가 없거나 작은 마름모무늬가 있었다. Khitan과 Jurchen 남성복은 움직임을 용이하게 하기 때문에 한족에게도 채택되었습니다. 원나라 연조 원년(1314년)에는 고대와 현대의 몽골과 한의 복식 체계를 고려하여 관리와 민간인의 복식 색상과 색상에 대한 통일된 규정을 만들었습니다. 한족의 공식 제복은 여전히 ​​대부분 당나라 스타일의 둥근 깃과 후두이며, 몽골 관리들은 깃이 있는 깃과 사각형 골판지 모자를 착용하며, 중간 및 아래쪽 층은 질주하기에 편리하며, 가장 인기 있는 땋은 재킷은 주름진 허리(둥근 깃과 꽉 끼는 소매)입니다. 로브, 넓은 밑단, 주름, 땋은 허리), 모자. 원나라의 직물에는 Na Shi Ya Jin Brocade, Pure Gold Lazi, Jin Duanzi, Douluo Brocade, Sanlang Luo, Da Ling, Xiao Ling, South Silk, North Silk, Wood Brocade, Fan Brocade 등 다양한 이름이 있습니다. 원나라에서는 매년 10회 이상의 궁중회의가 열렸는데, 당시 수천 명의 관료들이 같은 색과 문양의 고급 예복을 입고 금, 비단, 보석으로 장식한 것이 지순부(象密富)라고 불리는 희귀한 일이었습니다. 왕조 역사의 낭비. 이 스타일의 옷은 명나라 시대에 군복으로 사용되었습니다.

3. 고대 궁궐의 이름과 기능:

포스터의 질문은 너무 일반적입니다!

홀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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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진루안 홀(Jinluan Hall)'로 알려진 태화(Taihe)라는 단어는 '변역서(Book of Changes)'인 '보화대하(Baohe Dahe)'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태화당은 성대한 의식이 거행되는 장소입니다. 명나라와 청나라의 황제가 즉위하여 즉위령을 선포하고 황제의 성대한 의식을 거행하며, 매년 설날, 동지, 만수일에 사람들이 결혼하고 왕비로 임명되어 전쟁에 나갑니다. (황제 탄신일) 등의 명절이 되면 이곳에서 관료들의 축하와 연회를 받습니다.

중허전

중허, "의례서? 중용"에서 따옴 "중예는 천하의 근본이고 화합은 천하의 근본이라." 역대 왕조에서는 주요 궁중 행사가 거행될 때 황제가 중화전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며 관료들의 축하를 받고 태화전으로 달려가곤 했습니다. 큰 축제를 만나면 전날 축복문을 읽거나 씨앗과 농기구를 확인해야 한다. 청나라에서는 옥 증서라고도 알려진 왕실 계보를 10년마다 개정해야 한다고 규정했습니다. 개정이 완료된 후에는 황제가 중화전에서 낭독하고 보관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

보허전

이름의 유래는 태화전과 동일하며, 둘 다 '역서'의 '보하대하'에서 따온 것입니다. 명나라 때 입학식을 거행할 때 황제는 보화전에서 옷을 갈아입어야 했습니다. 연말에는 모든 민간 및 군 관계자들이 이곳에서 접대를 할 예정입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음력 1월 15일과 섣달 그믐날에 이곳에서 연회를 열었습니다. 게다가 이곳은 청나라 때 과거시험이 치러지던 곳이기도 했다.

Qianqing Palace

Qianqing은 당나라 Han Yu의 "Liuhe Shengde Poem"의시 "Qianqing Kunyi"에서 따온 것입니다. "Qianqing Kunyi"는 세계의 평화와 평화를 의미합니다 모든 곳에서. 명나라와 청나라 초기에는 황제의 궁전이 항상 여기에 있었으며 옹정 황제 이후 양신 전으로 옮겨졌고 이후 건청궁은 황제가 정치를 듣는 곳이 되었습니다. 명절 때마다 황제는 건청궁에서 축하 행사를 열었습니다. 청나라 강희(康熙)와 건륭(乾隆) 시대에는 궁궐에서 '천인 연회'도 열렸습니다. 더욱이 황제가 죽은 후에도 이곳에 머물며 15일 동안 자신이 죽었다는 사실을 알리고 경의를 표해야 하며 그 후에는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교태전

'주역'에 나오는 천지의 '교태'에서 따온 자오타이는 황제와 황후의 화목한 삶을 상징합니다. 자오타이 홀(Jiaotai Hall)은 설날, Qianqiu(여왕의 탄신일) 및 기타 명절에 여왕이 대신들로부터 축하를 받는 장소입니다.

매년 여왕은 누에 제단에 가서 의식을 거행하기 전에 이곳에서 뽕 따기 도구를 검사합니다.

곤녕궁

명나라 때 왕비가 살았던 곳이었던 곤닝궁은 청나라 시대에 만주 풍습에 따라 신을 모시는 곳으로 바뀌었습니다. , 동암정은 황제의 혼례식장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동서육궁은 후궁이 사는 곳으로 흔히 '삼궁육뜰'이라 불린다.

동육궁

중취궁은 명나라 때 후궁들의 거처이자 한때 왕세자의 궁궐이었다. 청나라 시대에는 첩들의 거주지였습니다. 공익신왕의 생모 징귀비, 함풍황제 자안황후, 광서황제 용우황후가 모두 이곳에 살았습니다.

정양궁은 명나라 후궁들의 거처였으며, 명나라 신종황제의 소경황후가 한때 이곳에 살았습니다. 청나라 강희 25년(1686년)에 중수하여 서적을 수집하고 보관하는 장소로 사용하였다.

성전궁(Chengqian Palace)은 명나라 귀족 후궁들의 거주지였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청순치제 동이의 후궁, 도광제의 소천성황후, 린후궁, 후궁 가계인, 함풍제의 후궁 윤빈과 완계인의 후궁이 살았던 곳이었습니다.

용화궁은 줄곧 후궁들의 거주지였습니다. 옹정제의 생모 후궁 덕(De), 도광제의 후궁 징(Jing), 함풍제의 귀족 후궁 리(Li), 반(Ban), 신창재(Xin Changzai), 광서제(Guangxu)제의 후궁 진(Jin)이 모두 이곳에 살았습니다.

경인궁은 강희제의 생모 강후궁, 강희제의 친어머니 샤오이렌, 건륭의 생모 서후, 함풍제의 만후궁, 광서제의 진후궁 등 모든 연령대의 후궁이 거주했던 곳입니다. 첩들과 다른 사람들이 한때 이곳에 살았습니다.

연희궁은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후궁들이 살았던 곳으로, 한때 청나라 도광제의 후궁들이 살았던 곳입니다.

서6궁

태극궁(기상궁) 명나라 만리시대에 건청궁과 곤녕궁에 화재가 발생해 임시 거주했다. 치샹궁. 고(故) 푸이제가 궁궐을 떠나기 전, 동치제 우제의 후궁이 태극전에서 살았습니다.

장춘궁은 명청나라의 후궁들이 살았던 궁궐이다. 명나라 천기황제의 첩 리시와 청나라 건륭제의 소현황후가 한때 이곳에 살았습니다. 청나라 말기 동치제가 집권한 후 서왕모도 이곳에 살았습니다.

선복궁은 후궁이 거처하는 곳으로 앞마당은 즉위식을 치르는 장소이고, 뒷마당은 침실로 사용되던 곳으로 건륭제 시대에는 황제가 가끔 거주하는 곳으로 바뀌었습니다. 도광제 린(후궁 장순), 후궁 정, 후궁 통, 후궁 장 등이 모두 이곳에 살았습니다. 가경(嘉清)과 함풍(廣峰) 시대에는 황제가 고(故) 황제에게 효도를 지내던 곳이기도 했습니다.

용수궁은 역대 왕조의 후궁들이 거주하는 곳이다. 순치황제의 후궁, 동이와 케후궁, 가경황제, 루페이, 건륭황제의 생모 시후궁 등이 모두 이곳에 살았습니다. 건륭제 시대에 허커와 허샤오 두 공주가 결혼할 때 이곳에서 연회를 열었습니다. 도광시대 중후기에는 외세의 침략과 내란이 더욱 심각해졌지만, 조정에서는 비밀을 유지하고 각 변경 관리들의 비밀 보고를 영수궁에 숨겨두었습니다. 광서 이후 이 궁전의 앞면과 뒷면은 왕실 물건을 수집하고 보관하는 대형 창고로 설치되었습니다.

이곤궁은 명, 청 왕조의 후궁들이 살았던 곳이다. 서태후가 초수궁에 거주할 때마다 큰 명절 때마다 후궁들로부터 숭배를 받았습니다. 광서제의 후궁 선발 행사도 이곳에서 열렸습니다.

추슈궁은 '후궁 안이 꽃처럼 아름답다'는 뜻이다. 서태후가 처음으로 궁에서 살았던 곳이다.

또한 자금성에는 다른 궁전도 있습니다.

Fengxian Hall(현재 자금성 시계 및 시계 홀)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작은 Taimiao입니다. 황제의 조상의 위패가 모셔져 있는 궁전.

양신전 건청문 안의 양신전은 옹정부터 청나라 말까지 200년 가까이 청나라 황제들이 살았던 곳이다. Tongzhi와 Guangxu 왕조 시대에 Yangxin Hall의 East Angle Pavilion은 Cixi와 Ci'an이 "커튼 뒤에서 정치를 듣는"장소였습니다.

치닝궁 봉건 예절에 따라 황제는 전 왕조의 후궁들과 함께 동서육궁에 살 수 없었다. 돌아가신 옛 황제의 후궁을 수용하기 위해 치닝궁(比寧宁)을 특별히 건립하였습니다. 명나라 자닝궁은 옛 황실 후궁들의 거주지였습니다. 청나라 시대에 치닝궁은 주로 태후의 생일, 휘장, 보물, 공주의 결혼을 축하하는 행사가 거행되던 곳이었습니다. 특히 태후의 탄신일에는 황제가 친족들과 함께 화려한 옷을 입고 군중을 직접 이끌고 춤을 추는 등의 예절이 매우 엄숙했습니다. 태후가 세상을 떠났을 때 자궁은 자녕궁에 안치되었고, 황제가 여기에 와서 경의를 표했습니다.

이허쉬안은 건륭제가 권좌에 복귀한 후 휴식을 취한 곳입니다. "Yihe"는 정신에 영양을 공급한다는 의미입니다.

Waidong Road---Ningshou Palace Scenic Area(현재 자금성의 보물전)

Yangxing Hall은 광서 시대 건륭황제 황태후의 거주지였습니다. Cixi는 Leshou Hall에 살았으며 한때 Yangxing Hall의 East Nuan Pavilion에서 아침과 저녁을 먹었습니다.

Ningshou Palace Ningshou는 "상서"의 "오복"에서 건강과 장수를 의미합니다. 건륭제가 최고 황제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할 때 이 궁전에서 신을 숭배했습니다. 건륭제의 80번째 생일과 가경제의 50번째 생일을 맞아 왕자, 왕자, 대신들이 이곳에서 연회를 열었습니다.

황지전은 건륭제가 제2천수연을 거행했던 곳이고, 서왕모도 황지전에서 외국 사신을 접대했던 곳이다. 서태후의 죽음 이후 그녀의 장례식이 이곳에서 거행되었습니다.

上篇: 펀치 엔진, GOFAIR 대외 무역 다국어 짧은 동영상 홍보, gofair 는 어떻게 펀치 엔진을 설치합니까? 어떤 브랜드가 좋을까요? 고파 회원 가격은 얼마입니까? 下篇: 300 달러면 안정적인 300w 전원 공급 장치와 일반 메인 섀시를 사기에 충분합니까? 그들에게 일반적인 가격은 얼마입니까, 전력 예산입니까, 아니면 호스트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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