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우는 왜 부의 신인가?
관우는 왜 부의 신인가?
관우라고도 알려진 관공은 중국에서는 누구나 아는 이름으로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현대에는 관공을 전능한 수호자, 산업의 신, 부의 신으로 여기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민속 설신상 그림전'의 저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예술, 부의 신, 상인을 보호하는 신. 분쟁이 있을 때 사람들은 그에게 명확한 비전과 결단을 요구합니다. 악령과 악령을 쫓아내는 가장 강력한 인물로 간주됩니다."
Xu Dao의 "과거 불멸의 Tongjian"에 기록된 전설에 따르면 Guan Gong의 전생은 원래 Han Heng 황제 통치 기간 동안 "Gie Liang의 Old Dragon"이었습니다. 왕조에 몇 년 동안 하동에 가뭄이 심했는데, 늙은 용이 백성을 불쌍히 여겨 그날 밤에 구름과 안개가 일어나서 황하의 물이 끌어 올려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옥황상제는 늙은 용이 천명을 거스르고 봉인된 물을 함부로 빼앗은 것을 보고 천조에게 명하여 마검으로 그를 죽여 머리를 땅에 던지도록 하였다. 걸현의 승려 푸징(浦景)은 냇가에서 용의 머리를 발견하고 그것을 오두막 중앙에 있는 통에 넣어두고 9일 동안 경전과 주문을 외우다가 통 속에서 소리가 나자 고개를 들었다. 아무것도 보지 못했습니다. 개량평 마을(Jie Liang Ping Village)에 보물 연못이 있었는데, 리관이(Li Guanyi)의 집에는 수(Shou)라는 아기가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이름을 창성(Changsheng)이라고 지었습니다. 자신의 이름을 윤창(雲昌)으로 지었다. 『삼국지연의』에 따르면 관우는 악인으로 태어나 자신의 힘으로 남을 지배하기 때문에 악인을 죽이고 세계를 여행했다고 한다. 동한말, 유비, 장비와 함께 '도원맹맹'을 결성해 생사를 건 투쟁을 다짐하고, 반역자들과 함께 싸워 천하의 패권을 놓고 싸웠다. 건안 5년, 조조가 군대를 보내 유비를 격파했다. 유비는 원소에게 망명했다. 조조는 관우를 포로로 삼아 관우를 충성스러운 사람으로 여기고 부분적인 장군으로 숭배했습니다. 나중에 조조는 관우가 오래 머무를 생각이 없음을 알고 많은 양의 금, 은, 보석, 고위 관료, 미녀를 이용하여 뇌물을 주었지만 관우는 감동하지 않았습니다. 돈과 명예가 전혀 없습니다. 관우는 유비가 원소의 집에 있다는 것을 알고 즉시 금인을 만들고 5번의 관문을 거쳐 6명의 장군을 죽여 유비를 찾았다. 유비는 자신을 한중왕으로 선포하고 관우를 오호장군의 지도자로 임명했습니다. 조조는 이 사실을 알고 분노하여 사마의와 함께 손권과 연합하여 형주를 공격할 계획을 세웠다. 유비는 관우를 '전 장군'이자 징샹현의 주지사로 숭배하고 그에게 판청을 점령하라고 명령했습니다. 관우는 형주에서 군대를 나누어 판성(桂成)을 점령했으나 불행하게도 여맹의 계획에 빠져 형주를 잃었다. 그는 밤에 마이성으로 가서 포로가 되어 굴하지 않고 죽고 말았다. "삼국지의 로맨스"는 나중에 기록되었습니다. 관우가 죽은 후 그의 유령은 형주 당양 현 위 취안 산 위에서 "내 머리를 돌려주세요! 산에 있던 늙은 승려 포천이 이것을 들었습니다. "라고 외쳤습니다. : "과거는 오늘이 아니다. 응, 아무 것도 논하지 말자... 이제 장군이 여맹에게 죽임을 당하였으니, "내 머리를 돌려달라"고 소리쳤다. 안양, 문주(모두 관우에게 살해됨) 등등?" 관우는 문득 깨닫고 다른 사람들의 머리를 달라고 했다. 불교로 개종하라.
관우는 평생 충직하고 용감하며 확고부동한 인물로 불교, 도교, 유교의 높은 신봉을 받았다. 명청시대에 관우는 '무술왕', '무술성인'이라는 칭호를 가질 정도로 매우 두각을 나타냈으며, 그 결과 관우는 세계로부터 '전능한' 마술의 소유자로 여겨졌습니다. Si Ming Lu와 같은 권력, 황실 시험 평가, 질병 치료 및 재난 제거, 악을 쫓아 내고 악을 피하는 등 모든 계층이 "전능하신 신"인 관 황제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사람들이 관공을 부의 신으로 여기는 이유는 아마도 관우가 금은보물에 감동받지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는 세상의 일부 사람들이 이익을 탐하고 정의가 없는 것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피> 세상 사람들, 특히 상인들은 관공의 충성심과 믿음을 존경하고 관공이 그들의 수호성인이 되어 돈을 벌기를 바랍니다. 또한 상인들이 거래에서 성실을 지키고 관공을 정의로운 사람으로 여기기를 바랍니다. 전통적인 도덕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관공은 왜 부신이 되었는가
광서 5년(1879)에 관우의 직함은 24자였으며, "충성 신, Wu Ling 축복 신, 용감한 힘, 국민 보호, 성실, 회유 이순신"이라고 불리는 "Xuande Guansheng 황제에 대한 찬양"은 전례가없고 놀랍습니다. 공벤은 역사서에 등장하는 관우가 '장군'에서 '후'로 바뀌었을 뿐 신이 되지 않은 역사적 인물이다. 서진(西晉) 진수(陳守)가 쓴 《삼국지》에 따르면 관우는 어려운 시대의 영웅이었고, 수염을 기른 채 전투에서 매우 용감했습니다. 그와 Liu Bei는 "죽음을 맹세"했으며 Cao Cao의 계좌를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그 후 형주전쟁에서 패하여 관우는 지금의 호북성 안원에서 사망했다. 관우는 생전에 조조를 위해 안량을 죽인 뒤 두 번이나 '한호후'라는 칭호를 받았고, 또 한 번은 그가 죽은 뒤 촉나라로부터 '장묘후'로 불렸다. , 모든 역사적 자료는 그를 신으로 언급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관우는 언제 부의 신이 되었습니까?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관우는 "신격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삼종교신전집"에 따르면, 조공명은 천둥과 번개를 몰아내고, 비와 바람을 불러일으키며, 전염병과 말라리아를 줄이고, 생명을 구하고 재난을 구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수의 공덕은 지극히 크다"는 옛말이 있다. 매매와 재물 추구에 반대하는 사람이 조공명에게 기도하면 소원이 모두 이루어지므로 사람들은 그를 부의 신으로 여깁니다. 옛 설화에는 조공명의 모습이 대부분 철관을 쓰고, 보물채찍을 들고, 검은 얼굴과 굵은 수염을 기르고, 흑호랑이를 걸치고 사나운 얼굴을 하고 있어 사람들은 그를 '의신'이라고도 부른다. 재산.
조공명(趙孟命)에 관한 민간 전설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찍이 진 왕조 Qian Bao의 "Sou Shen Ji"에서 Zhao Gongming은 인간의 생명을 빼앗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지하 신 중 하나였습니다. 동진시대 도홍경은 『진고(眞高)』에 조공명이 인간에게 질병을 일으키는 역병의 신이라고 기록했다. 수당시대 『신을 찾는 삼교의 기원』에는 수나라 문제 11년 6월, 녹색, 빨간색, 흰색 옷을 입은 다섯 명의 강한 남자가 하늘에 나타났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검정색과 노란색 옷, 각각 물건을 들고 있습니다. 한 사람은 국자와 항아리를 들고, 다른 사람은 가죽 가방과 칼을 들고, 다른 사람은 망치를 들고, 다른 사람은 부채를 들고, 또 다른 사람은 화덕을 들고 있습니다. 문황이 태사죽인에게 묻기를, "그들은 누구입니까? 그들은 무슨 재난을 담당하고 있습니까?" 장거인은 "그들은 오방의 권세자입니다. 그들은 하늘의 다섯 귀신과 다섯 역신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천하에: 봄병의 장원박, 하병의 유원달, 가을병의 조공명, 겨울병의 종세귀, 중봉의 시문예가 세상의 재앙을 주관하였느니라. 문황제는 “어떻게 역병을 막고 세상을 이 질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묻자 장거인은 “역병은 하늘에서 내려온 질병이므로 막을 수 없다”고 답했다. 그 해에 역병으로 많은 사람이 죽었습니다. 당시 문제는 사찰 건립을 명하고, 6월 27일 다섯 명의 유력자에게 장군 칭호를 수여했다.
조공명의 역귀 캐릭터는 '선생전'에서 더욱 구체화됐는데, 5역귀 중 한 명에서 8귀장수 중 한 명으로 바뀌었다: 원명대에는 8명의 귀신이 있다 수억의 유령병사들을 이끌고 인간세계를 떠돌고 있는 지휘관들. 유연은 귀신병을 이끌고 잡병을 치료하고, 장백원은 귀신을 이끌고 역병을 치료하고, 조공명은 귀신을 이끌고 이질을 치료하고, 종쯔기(종세귀)가 세상에 상처와 붓기를 가져왔고, 시문예가 감기병을 치료했고, 판거경이 산성과 불임을 치료하고, 요공은 오독을 치료하고, 이공종은 광기를 치료했습니다. 매력적인 붉은 눈은 세상에 많은 재난과 질병을 가져와 수천 명의 생명을 앗아가고 수많은 생명을 헛되이 낭비했습니다.
'신들의 낭만'이 나오고 나서야 조공명은 더 이상 과거처럼 악령, 귀신, 역병으로 가득 차 있지 않았다. Yuanshi Tianzun의 명령에 따라 Jiang Taigong은 옥 부적과 금에 따라 신을 시성하고 Zhao Gongming을 "Golden Dragon Ruyi Zhengyi Dragon Tiger Xuantan True Monarch"로 명명했습니다. 그의 책임은 금은 보물을 전문으로하고 환영하는 것입니다. 행운. 그때부터 조공명은 세상의 부를 장악하기 시작했고 부의 신이 되었습니다. 조공명의 부는 사람들을 이롭게 하고, 화목하게 하며, 부자가 되게 할 수 있다. 이는 세상 사람들이 널리 숭배하는 바이며, 그의 원래 모습은 명계의 신, 역병의 신, 귀신의 신이었다. 점차 잊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숭배하는 부의 신인 조공명은 모두 갑옷과 군복, 채찍을 입고 있으며 검은 얼굴과 두꺼운 수염을 가지고 있으며 강력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풍요의 뿔, 큰 주괴, 구체, 산호 등이 있는 경우가 많아 풍요로운 부의 효과를 더욱 높입니다.
2. 판리(Fan Li) - 현명한 방법으로 돈을 버는 타오주공
판리는 문학적 부의 신이기도 하다. 그는 춘추전국시대에 뛰어난 정치가이자 사상가이자 전략가였으며, 또한 현명한 방법으로 돈을 버는 큰 사업가이기도 했다.
샤오보로도 알려진 판리는 어렸을 때부터 독립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재능이 뛰어난 사람이었습니다. 그 후 월왕 고견(徐健)으로부터 학자관료로 추앙받았다. 월나라가 오나라에게 패하자 범려와 월왕은 오부차이왕을 공격하러 나갔다. 귀국한 그는 월왕을 도와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하여 마침내 오나라를 무너뜨렸다. 오왕이 패한 뒤, 월나라의 군주와 대신들은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연회를 열었습니다. 모두가 기뻐했지만, 구견만은 기쁨이 없었습니다. Fan Li는 이 작은 세부 사항을 보고 큰 그림을 깨달았습니다. Yue의 왕은 영토를 위해 싸웠고 주저하지 않고 그의 신하들을 죽였습니다. 이제 그는 원하는 것을 얻었으므로 그것을 그의 신하들에게 돌리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판리는 단호히 직위를 사임하고 월왕에게 물러갔다. 그는 가족과 일행을 데리고 작은 배를 타고 동해를 건너 제나라에 이르렀다.
판리(Fan Li)와 그의 아들은 제(齊)주 해안에서 토지를 경작하고 재산을 관리하기 위해 부지런히 일한 후 곧 가족 재산에 수십만 금을 축적했습니다. 제나라 사람들은 그가 좋은 사람이라는 말을 듣고 그에게 신하가 되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판리는 한숨을 쉬었다. "집에 있으면 금을 많이 벌고, 관직에 있으면 장관을 얻습니다. 이것이 궁극의 평민입니다. 오랫동안 영광을 받는 것은 불길합니다. ." 그래서 그는 인장을 돌려주고 모든 돈을 친구와 이웃에게 나누어 주었다. 그는 가장 귀중한 물건을 가지고 비밀리에 치도를 떠나 조용히 도오디로 왔다.
Fan Li는 Tao가 세상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일한 거래 채널이라고 믿습니다. 이로부터 우리는...
Guan Gong이 부의 신을 봉인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부의 신의 유래는 상당히 다양합니다. 때와 장소에 따라 숭배되는 신이 다르기 때문에 검증하기가 어렵습니다. 부의 신은 일반적으로 소위 "우익의 신"인 Zhao Gongming, "중국의 부의 신"Fan Li, "Wu Wen God"Guan Yu, "부분적인 부의 신"Wulu Shen, Lishi Xianguan을 포함한다고 믿어집니다. , 그리고 "준 부의 신" Liu Haichan. 이러한 부신은 문학적 부신과 무술부신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조공명에 관한 민간 전설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찍이 진 왕조 Qian Bao의 "Sou Shen Ji"에서 Zhao Gongming은 인간의 생명을 빼앗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지하 신 중 하나였습니다. 동진시대 도홍경은 『진고(眞高)』에 조공명이 인간에게 질병을 일으키는 역병의 신이라고 기록했다. 수당시대 『신을 찾는 삼교의 기원』에는 수나라 문제 11년 6월, 녹색, 빨간색, 흰색 옷을 입은 다섯 명의 강한 남자가 하늘에 나타났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검정색과 노란색 옷, 각각 물건을 들고 있습니다. 한 사람은 국자와 항아리를 들고, 다른 사람은 가죽 가방과 칼을 들고, 다른 사람은 망치를 들고, 다른 사람은 부채를 들고, 또 다른 사람은 화덕을 들고 있습니다. 문황이 태사죽인에게 묻기를, "그들은 누구입니까? 그들은 무슨 재난을 담당하고 있습니까?" 장거인은 "그들은 오방의 권세자입니다. 그들은 하늘의 다섯 귀신과 다섯 역신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천하에: 봄병의 장원박, 하병의 유원달, 가을병의 조공명, 겨울병의 종세귀, 중봉의 시문예가 세상의 재앙을 주관하였느니라. 문황제는 “어떻게 역병을 막고 세상을 이 질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묻자 장거인은 “역병은 하늘에서 내려온 질병이므로 막을 수 없다”고 답했다. 그 해에 역병으로 많은 사람이 죽었습니다. 당시 문제는 사찰 건립을 명하고, 6월 27일 다섯 명의 유력자에게 장군 칭호를 수여했다. 조공명은 '신들의 낭만'이 나오고 나서야 예전처럼 사악함과 귀신, 역병이 더 이상 가득하지 않았습니다. Yuanshi Tianzun의 명령에 따라 Jiang Taigong은 옥 부적과 금에 따라 신을 시성하고 Zhao Gongming을 "Golden Dragon Ruyi Zhengyi Dragon Tiger Xuantan True Monarch"로 명명했습니다. 그의 책임은 금은 보물을 전문으로하고 환영하는 것입니다. 행운. 그때부터 조공명은 세상의 부를 장악하기 시작했고 부의 신이 되었습니다. 조공명의 부는 사람들을 이롭게 하고, 화목하게 하며, 부자가 되게 할 수 있다. 이는 세상 사람들이 널리 숭배하는 바이며, 그의 원래 모습은 명계의 신, 역병의 신, 귀신의 신이었다. 점차 잊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숭배하는 부의 신인 조공명은 모두 갑옷과 군복, 채찍을 입고 있으며 검은 얼굴과 두꺼운 수염을 가지고 있으며 강력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풍요의 뿔, 큰 주괴, 구체, 산호 등이 있는 경우가 많아 풍요로운 부의 효과를 더욱 높입니다. Fan Li는 문학적 부의 신이기도 합니다. 그는 춘추전국시대에 뛰어난 정치가이자 사상가이자 전략가였으며, 또한 현명한 방법으로 돈을 버는 큰 사업가이기도 했다. 샤오보(Shaobo)라고도 알려진 판 리는 매우 재능 있는 사람이었고 어렸을 때 독립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후 월왕 고견(徐健)으로부터 학자관료로 추앙받았다. 월나라가 오나라에게 패하자 범려와 월왕은 오부차이왕을 공격하러 나갔다. 귀국한 그는 월왕을 도와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하여 마침내 오나라를 무너뜨렸다. 오왕이 패한 뒤, 월나라의 군주와 대신들은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연회를 열었습니다. 모두가 기뻐했지만, 구견만은 기쁨이 없었습니다. Fan Li는 이 작은 세부 사항을 보고 큰 그림을 깨달았습니다. Yue의 왕은 영토를 위해 싸웠고 주저하지 않고 그의 신하들을 죽였습니다. 이제 그는 원하는 것을 얻었으므로 그것을 그의 신하들에게 돌리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판리는 단호히 직위를 사임하고 월왕에게 물러갔다. 그는 가족과 일행을 데리고 작은 배를 타고 동해를 건너 제나라에 이르렀다. Fan Li와 그의 아들은 Qi State 해안에서 땅을 경작했으며, 재산을 관리하기 위해 부지런히 일한 후 곧 가족 재산에 수십만 금을 축적했습니다. 제나라 사람들은 그가 좋은 사람이라는 말을 듣고 그에게 신하가 되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판리는 한숨을 쉬었다. "집에 있으면 금을 많이 벌고, 관직에 있으면 장관을 얻습니다. 이것이 궁극의 평민입니다. 오랫동안 영광을 받는 것은 불길합니다. ." 그래서 그는 인장을 돌려주고 모든 돈을 친구와 이웃에게 나누어 주었다. 그는 가장 귀중한 물건을 가지고 비밀리에 치도를 떠나 조용히 도오디로 왔다. 판리는 도가 세상의 한가운데에 있고, 이를 통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믿었으며, 그때부터 그는 그곳에서 살면서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 자신 Tao Zhugong. ("도"는 도자기의 땅을 의미하며 "탈출"을 의미하는 비밀스러운 단어입니다. "주"는 부자를 상징하거나 고위 관리였던 사람을 의미한다고 하며 "공"은 장로와 동료에게 존경받는 칭호라고 말함, 또는 자신이 공작이었다고 말함). 판리와 그의 아들은 농사, 가축 사육, 장사를 통해 수만 부를 축적했고, 나중에 두 가문은 그 재산을 백성들에게 나누어 주었고, 세상 사람들은 모두 도주공을 칭찬하고 그를 숭배했습니다. 부의 신. Tao Zhugong의 사업 지혜는 항상 사람들의 존경을 받아왔기 때문에 많은 사업과 부를 창출하는 기술이 Tao Zhugong의 이름에 맡겨졌습니다.
예를 들어, "사업에서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 18가지": 사업을 할 때는 부지런해야 하며 게으름을 피해야 합니다. 가격을 명확하게 설정하고 모호함을 피해야 합니다. 비용은 절약하고 사치를 피해야 합니다. 과도한 사용을 피하고, 주의를 기울여 엉성한 사용을 피하고, 장단점에 주의하고, 엉성한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거래는 시기 적절하고 지연을 피해야 하며, 돈은 신중하고 조심해야 합니다. 문제를 처리할 때 책임을 져야 하며,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겸손하게 받아들이고, 화를 내지 않도록 조심하고, 말을 예의 바르게 하고, 성급하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18가지 회피 중....
관우를 '부신'이라고 부르는 이유
부신의 유래는 단정하기가 꽤 어렵지만, 그가 숭배하는 신은 때와 장소에 따라 다양합니다. 부의 신은 일반적으로 소위 "공식 부의 신" Zhao Gongming, "문학적 부의 신" Bigan 및 Fan Li, "Wu 부의 신" Guan Yu, "부분적인 부의 신"을 포함한다고 믿어집니다. Wulu Shen, Lishi Xianguan 및 "준 부의 신"Liu Haichan. 이러한 부의 신은 문학적 부의 신과 무술의 부신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부의 신은 "의로운 부의 신"인 Zhao Gongming입니다.
관우라고도 알려진 관공은 중국에서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잘 알려진 가명이다. 현대에는 관공을 전능한 수호자, 산업의 신, 부의 신으로 여기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민속 설신상 그림전'의 저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예술, 부의 신, 상인을 보호하는 신. 분쟁이 있을 때 사람들은 그에게 명확한 비전과 결단을 요구합니다. 악령과 악령을 쫓아내는 가장 강력한 인물로 간주됩니다."
Xu Dao의 "과거 불멸의 Tongjian"에 기록된 전설에 따르면 Guan Gong의 전생은 원래 Han Heng 황제 통치 기간 동안 "Gie Liang의 Old Dragon"이었습니다. 왕조에 몇 년 동안 하동에 가뭄이 심했는데, 늙은 용이 백성을 불쌍히 여겨 그날 밤에 구름과 안개가 일어나서 황하의 물이 끌어 올려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옥황상제는 늙은 용이 천명을 거스르고 봉인된 물을 함부로 빼앗은 것을 보고 천조에게 명하여 마검으로 그를 죽여 머리를 땅에 던지도록 하였다. 걸현의 승려 푸징(浦景)은 냇가에서 용의 머리를 발견하고 그것을 오두막 중앙에 있는 통에 넣어두고 9일 동안 경전과 주문을 외우다가 통 속에서 소리가 나자 고개를 들었다. 아무것도 보지 못했습니다. 개량평 마을(Jie Liang Ping Village)에 보물 연못이 있었는데, 리관이(Li Guanyi)의 집에는 수(Shou)라는 아기가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이름을 창성(Changsheng)이라고 지었습니다. 자신의 이름을 윤창(雲昌)으로 지었다. 『삼국지연의』에 따르면 관우는 악인으로 태어나 자신의 힘으로 남을 지배하기 때문에 악인을 죽이고 세계를 여행했다고 한다. 동한말, 유비, 장비와 함께 '도원맹맹'을 결성해 생사를 건 투쟁을 다짐하고, 반역자들과 함께 싸워 천하의 패권을 놓고 싸웠다. 건안 5년, 조조가 군대를 보내 유비를 격파했다. 유비는 원소에게 망명했다. 조조는 관우를 포로로 삼아 관우를 충성스러운 사람으로 여기고 부분적인 장군으로 숭배했습니다. 나중에 조조는 관우가 오래 머무를 생각이 없음을 알고 많은 양의 금, 은, 보석, 고위 관료, 미녀를 이용하여 뇌물을 주었지만 관우는 감동하지 않았습니다. 돈과 명예가 전혀 없습니다. 관우는 유비가 원소의 집에 있다는 것을 알고 즉시 금인을 만들고 5번의 관문을 거쳐 6명의 장군을 죽여 유비를 찾았다. 유비는 자신을 한중왕으로 선포하고 관우를 오호장군의 지도자로 임명했습니다. 조조는 이 사실을 알고 분노하여 사마의와 함께 손권과 연합하여 형주를 공격할 계획을 세웠다. 유비는 관우를 '전 장군'이자 징샹현의 주지사로 숭배하고 그에게 판청을 점령하라고 명령했습니다. 관우는 형주에서 군대를 나누어 판성(桂成)을 점령했으나 불행하게도 여맹의 계획에 빠져 형주를 잃었다. 그는 밤에 마이성으로 가서 포로가 되어 굴하지 않고 죽고 말았다. "삼국지의 로맨스"는 나중에 기록되었습니다. 관우가 죽은 후 그의 유령은 Jingzhou의 Dangyang County Yuquan Mountain에서 "내 머리를 돌려주세요!"라고 외칠 때까지 머물 렀습니다. 산에 있던 늙은 승려 Pu Jing이 들었습니다. 이: "과거는 오늘과 다릅니다. 예, 아무 것도 논의하지 말자... 이제 장군이 루몽에 의해 살해되었으므로 그는 "내 머리를 돌려주세요"라고 외쳤습니다. 그런데 머리는 누구에게 물어야 할까요? 안양, 문주(모두 관우에게 살해됨) 등등?" 관우는 문득 깨닫고 다른 사람들의 머리를 달라고 했다. 불교로 개종하라.
관우는 평생 충직하고 용감하며 확고부동한 인물로 불교, 도교, 유교의 높은 신봉을 받았다. 명청시대에 관우는 '무술왕', '무술성인'이라는 칭호를 가질 정도로 매우 두각을 나타냈으며, 그 결과 관우는 세계로부터 '전능한' 마술의 소유자로 여겨졌습니다. Si Ming Lu와 같은 권력, 황실 시험 평가, 질병 치료 및 재난 제거, 악을 쫓아 내고 악을 피하는 등 모든 계층이 "전능하신 신"인 관 황제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사람들이 관공을 부의 신으로 여기는 것은 아마도 관우가 금은보화에 감동받지 않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는 세상의 일부 사람들이 이익을 탐하고 정의가 없는 것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세상 사람들, 특히 상인들은 관공의 충성심과 믿음을 존경하고 관공이 그들의 수호성인이 되어 돈을 벌기를 바랍니다. 또한 상인들이 거래에서 성실을 고수하고 관공을 정의로운 사람으로 여기기를 바랍니다. 인간은 전통적인 도덕적 질서를 유지해야 한다.
관우가 부의 신이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부의 신의 기원은 결정하기가 매우 어렵고 그가 숭배하는 신은 시대와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장소. 부의 신은 일반적으로 소위 "공식 부의 신" Zhao Gongming, "문학적 부의 신" Bigan 및 Fan Li, "Wu 부의 신" Guan Yu, "부분적인 부의 신"을 포함한다고 믿어집니다. Wulu Shen, Lishi Xianguan 및 "준 부의 신"Liu Haichan. 이러한 부의 신은 문학적 부의 신과 무술의 부신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부의 신은 "의로운 부의 신"인 Zhao Gongming입니다.
관우라고도 알려진 관공은 중국에서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잘 알려진 가명이다. 현대에는 관공을 전능한 수호자, 산업의 신, 부의 신으로 여기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민속 설신상 그림전'의 저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예술, 부의 신, 상인을 보호하는 신. 분쟁이 있을 때 사람들은 그에게 명확한 비전과 결단을 요구합니다. 악령과 악령을 쫓아내는 가장 강력한 인물로 간주됩니다."
Xu Dao의 "과거 불멸의 Tongjian"에 기록된 전설에 따르면 Guan Gong의 전생은 원래 Han Heng 황제 통치 기간 동안 "Gie Liang의 Old Dragon"이었습니다. 왕조에 몇 년 동안 하동에 가뭄이 심했는데, 늙은 용이 백성을 불쌍히 여겨 그날 밤에 구름과 안개가 일어나서 황하의 물이 끌어 올려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하이제는 라오롱이 천명을 어기고 봉인된 물을 함부로 빼앗은 것을 보고 전조에게 마검으로 그를 죽이고 머리를 땅에 던지라고 명령했다. 걸현의 승려 푸징(浦景)은 냇가에서 용의 머리를 발견하고 그것을 오두막 중앙에 있는 통에 넣어두고 9일 동안 경전과 주문을 외우다가 통 속에서 소리가 나자 고개를 들었다. 아무것도 보지 못했습니다. 개량평 마을(Jie Liang Ping Village)에 보물 연못이 있었는데, 리관이(Li Guanyi)의 집에는 수(Shou)라는 아기가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이름을 창성(Changsheng)이라고 지었습니다. 자신의 이름을 윤창(雲昌)으로 지었다. 『삼국지연의』에 따르면 관우는 악인으로 태어나 자신의 힘으로 남을 지배하기 때문에 악인을 죽이고 세계를 여행했다고 한다. 동한말, 유비, 장비와 함께 '도원맹맹'을 결성해 생사를 건 투쟁을 다짐하고, 반역자들과 함께 싸워 천하의 패권을 놓고 싸웠다. 건안 5년, 조조가 군대를 보내 유비를 격파했다. 유비는 원소에게 망명했다. 조조는 관우를 포로로 삼아 관우를 충성스러운 사람으로 여기고 부분적인 장군으로 숭배했습니다. 나중에 조조는 관우가 오래 머무를 생각이 없음을 알고 많은 양의 금, 은, 보석, 고위 관료, 미녀를 이용하여 뇌물을 주었지만 관우는 감동하지 않았습니다. 돈과 명예가 전혀 없습니다. 관우는 유비가 원소의 집에 있다는 것을 알고 즉시 금인을 만들고 5번의 관문을 거쳐 6명의 장군을 죽여 유비를 찾았다. 유비는 자신을 한중왕으로 선포하고 관우를 오호장군의 지도자로 임명했습니다. 조조는 이 사실을 알고 분노하여 사마의와 함께 손권과 연합하여 형주를 공격할 계획을 세웠다. 유비는 관우를 '전 장군'이자 징샹현의 주지사로 숭배하고 그에게 판청을 점령하라고 명령했습니다. 관우는 형주에서 군대를 나누어 판성(桂成)을 점령했으나 불행하게도 여맹의 계획에 빠져 형주를 잃었다. 그는 밤에 마이성으로 가서 포로가 되어 굴하지 않고 죽고 말았다. "삼국지의 로맨스"는 나중에 기록되었습니다. 관우가 죽은 후 그의 유령은 Jingzhou의 Dangyang County Yuquan Mountain에서 "내 머리를 돌려주세요!"라고 외칠 때까지 머물 렀습니다. 산에 있던 늙은 승려 Pu Jing이 들었습니다. 이: "과거는 오늘과 다릅니다. 예, 아무 것도 논의하지 말자... 이제 장군이 루몽에 의해 살해되었으므로 그는 "내 머리를 돌려주세요"라고 외쳤습니다. 그런데 머리는 누구에게 물어야 할까요? 안양, 문주(모두 관우에게 살해됨) 등등?" 관우는 문득 깨닫고 다른 사람들의 머리를 달라고 했다. 불교로 개종하라.
관우는 평생 충직하고 용감하며 확고부동한 인물로 불교, 도교, 유교의 높은 신봉을 받았다. 명청시대에 관우는 '무술왕', '무술성인'이라는 칭호를 가질 정도로 매우 두각을 나타냈으며, 그 결과 관우는 세계로부터 '전능한' 마술의 소유자로 여겨졌습니다. Si Ming Lu와 같은 권력, 황실 시험 평가, 질병 치료 및 재난 제거, 악을 쫓아 내고 악을 피하는 등 모든 계층이 "전능하신 신"인 관 황제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사람들이 관공을 부의 신으로 여기는 것은 아마도 관우가 금은보화에 감동받지 않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는 세상의 일부 사람들이 이익을 탐하고 정의가 없는 것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세상 사람들, 특히 상인들은 관공의 충성심과 믿음을 존경하고 관공이 그들의 수호성인이 되어 돈을 벌기를 바랍니다. 또한 상인들이 거래에서 성실을 지키고 관공을 정의로운 사람으로 여기기를 바랍니다. 전통적인 도덕적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관우를 부의 신으로 숭배하는 이유
사실 관우는 부의 신이 아니라 '의'의 화신입니다. 사업가들은 더 금기시합니다. 악당을 저질러 상인들은 관우가 이 불의한 사람들을 몰아내고 장사를 원활하게 해주기를 바랍니다.
부의 신인 관공이 등장한 것에 특별한 것이 있습니까?
얼굴이 붉고 수염이 긴 관공은 원래 관우라는 이름을 가지고 예의를 갖추었습니다. 운창(雲昌)은 삼국시대의 유명한 장군으로 유비(劉備)와 장비(張飛)의 형제로 강직하고 충직하며 용감하여 집을 안전하게 지키고 부를 모으는 인물이다. 장엄한 이미지를 지닌 그는 충직하고 용감할 뿐만 아니라 부를 모으고 부를 보호하며 악을 피하는 능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관운은 산수를 잘하고 용모가 강해 재물을 모으고 재물을 보호하며 악인이 감히 침입하지 못한다면 사업이 번성할 것이며, 재물이 풍부하여 상인들이 숭배하는 신입니다.
관공상은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빨간색 관공상 - 집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집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옷을 입은 관공상 - 상점에 배치하여 부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남부 사람들은 특히 집이나 상점에서 관디신을 숭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1. 부의 신에게 당신에게 맞는 부의 신을 선택해달라고 요청하세요. 부의 신은 민간용과 군용으로 구분됩니다. 일반적으로 선호도와 업계 특성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판매 및 상업 거래의 경우 Wen Caishen을 선택하십시오. Wen Caishen은 귀하의 재산과 행동에 따라 부를 분배할 것입니다. Wu Caishen은 행동 산업에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 오 부의 신은 자비, 정의, 예의 및 자신감을 옹호합니다. 즉, 이 다섯 가지 미덕만 소유하면 됩니다. 그는 당신을 부자로 지켜줄 것입니다. . 그 다음에는 황금 매미와 비수가 있습니다. 이들 부의 신들은 주로 집을 지키고 부를 모으는 일을 담당합니다.
2. 부의 신에게 부탁하십시오. 봉헌은 신상에 생명과 마력을 부여하는 방식이다. 부의 신이 당신의 집에 초대된 후에는 부의 신이 있는 위치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구체적인 재무 포지션 선택. 이전 블로그에서 얘기한 바 있습니다.) 적당한 장소를 선택하여 배치하세요. 그리고 관련 주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3. 부의 신을 경배하라. 부의 신을 모신 후에는 부의 신을 제대로 경배해야 한다. 부의 신을 숭배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면 어떨까요? 그래서 나는 부의 하나님께 부를 드리는 가장 좋은 방법 몇 가지를 요약해 보았습니다.
1. 부의 신은 사람이 많은 곳에 있어야 합니다. 부의 신은 행복하기 때문입니다. 즉 그가 있는 곳이 더 활기차고 더 활기차게 될수록 그가 당신에게 더 많은 행운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부의 신 앞에서 싸우거나 저주하거나 나쁜 행동을 하지 마십시오. 이런 경우에는 재물신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것입니다.
2. 재물신의 주변은 밝아야 하며, 특히 앞 부분은 더욱 그렇습니다. 부의 신. 부의 신은 어둠을 가장 두려워하며, 특히 삼시절 밤부터 설날까지 촛불을 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필요하다면 부의 신 앞에서 축제 음악을 연주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부의 신 만트라도 작동할 것입니다.
3. 공물. 많은 친구들은 부의 신에게 무엇을 바쳐야 할지 모릅니다. 사실 부의 신은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사람입니다. 그에게 무엇이든 줄 수 있습니다. 핵심은 찐빵, 찐빵 등 그를 존경한다는 것입니다. 만두, 과일 등, 닭고기, 오리, 생선.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더욱이 부의 신은 부의 신에게 포도주를 바칩니다. 이 모든 것이 좋지만 부의 신에게 바치는 것은 당신이 식사를 하지 않을 때 그분께 바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면 재물신께서 당신을 특별히 주목하실 것입니다.
넷째, 향을 피우는 것은 재물신께 향을 피워 공경하는 방법입니다. 당신이 그를 존경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라. 그러므로 향을 피우기 전에는 반드시 씻고, 공경하고, 경건해야 합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미래의 재정적 행운을 위한 많은 새로운 자극을 줄 것이며, 당신을 더 부유하고 번영하게 만들 것입니다.
하나님의 보좌
“하나님의 보좌는 견고하고 견고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조용하고 안정적인 등을 가지고 움직일 수 있는 신들이 안전하게 앉아 있을 때만 가족들에게 축복을 줄 수 있습니다.
사당을 배치할 때 피해야 할 네 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달력이나 난로를 향하지 않아야 합니다. ② 사람들이 자주 지나가기 때문에 문 근처나 상인방 위에 배치하면 안 됩니다. 에너지를 모으지 않습니다. ③ TV, 스테레오, 신발장 등 가전제품 및 잡화 가까이에 두지 마십시오. ④ 창문이나 창문(바닥에서 천장까지 포함)에 가까이 두지 마십시오. 창문, 문 및 창문은 공기가 흐르는 곳입니다).
재물의 신을 예배할 때 얼굴은 안쪽을 향하지 말고 집 밖에서만 얼굴을 향해야 악령을 제압하고 악령이 집에 들어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관우는 왜 부의 신이라고 불리는가? 무슨 일이야?
관성제라고도 불리는 관제. 대다수의 신자들의 마음속에는 관성황제가 무술과 부의 신이기도 합니다. 역사상 관성황제는 실제로 존재했다.
삼국지 기록에 따르면 관우는 산서성 운성 창평촌에서 태어나 광허 원년 영제 호(胡)와 결혼했다. 관우는 웅장한 외모와 뛰어난 무술을 자랑합니다. 동한말, 천하가 혼란스러울 때 유비에게 망명하여 유비, 장비와 의형제가 되어 패권을 놓고 싸웠다. 유비가 촉국을 세웠고, 관우는 양양, 정이주를 지키고 강릉을 감독했다. 그는 전직 장군으로 임명되어 조인을 물리쳐 한동안 유명해졌다. 건안 24년 겨울, 손권은 노맹의 계략을 이용하여 형주를 공격하였고, 관우가 형주를 지키다가 패배하여 손권의 부하들에게 사로잡혀 고통을 당하였다. 장샹(즉, 호북성 당양현 북쪽)에 있다. 손권은 관우와 그의 아들의 머리를 조조에게 바쳤다. 조조는 침향나무를 그의 시신으로 삼아 낙양(洛陽)에 묻었다. 손권은 그를 후작으로 모실 수밖에 없었다. 정요 3년에 장목후(莊穆侯)라는 칭호를 받았다. '삼국지연의'는 관우의 이야기를 너무나 철저하게 다루어 누구나 아는 이름이 되었습니다. 수천년 동안 충성, 효, 정의를 겸비한 관우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높은 지위를 갖고 있습니다. 그의 용맹, 충성, 충성의 이미지는 이미 대체할 수 없는 자질을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의.신격화의 조건. 관공신앙은 남북조 때부터 시작되었다. 관대(廣大)시대(567년)에 당양현 위취안산(玉泉山)에 관공사가 처음 건립되었습니다. 이는 관공에 대한 봉건 지배층의 칭찬과 박수의 산물일 뿐만 아니라 인민의 정신생활에 필요한 것이기도 하다. 봉건 도덕의 관점에서 볼 때, 지배 계급은 관공의 충성심, 효도 및 정의를 적극적으로 장려하여 비교적 짧은 기간에 관공의 신앙이 번창하게 했습니다. 이는 주로 사원의 증가에 반영되어 수십만 개에 이르렀습니다. Guan Gong의 타이틀 수가 계속해서 증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