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작품의 시작과 끝은 무엇인가요?
작문의 시작과 끝
시작
“좋은 시작이 성공의 절반”이라는 글의 시작은 매우 중요합니다. 기사의 좋은 시작은 기사 전체를 추진하고 기사를 원활하게 전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자를 사로잡아 매혹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기사에 나오는 "볏머리, 돼지 배, 표범 꼬리"라는 단어에 이러한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여기에서는 더 쉽게 익히기 쉬운 내러티브를 시작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1. 요점을 바로 설명하세요.
(1) 내용을 설명하는 내러티브 방법 행사의 기본 요소
'파도 사이'의 시작 부분에서 사건의 시간과 장소를 설명합니다. "1945년 8월 28일 이른 아침, 청량산에서 내려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걸어가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산길을 따라 동문 방향으로 걸어가세요."
'탁구시합을 추억하다'의 시작 부분에서 등장인물과 원인, 시간을 설명한다.
(2) 요점을 직설적으로 밝혀 주제를 드러내는 점답법
기사 '뒷모습'의 시작 부분에는 "본 적이 없습니다. 2년 넘게 아버지를 모셨는데, 가장 아름다운 것은 아버지의 등을 잊을 수 없습니다."
'포플러에 대한 찬사'라는 글은 다음과 같이 시작됩니다. "포플러나무는 정말 대단합니다. 포플러나무를 칭찬합니다.”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의 도입부에도 이 방식이 사용된다.
(3) 문제의 시작 부분을 기사를 시작하는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사용
"생물학 수업 기억하기"라는 제목의 에세이는 다음과 같이 시작됩니다. 모두가 생물학 실험실에 들어갔습니다.”
2. 비절단 방식
여기서 말하는 '비절단 방식'이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문”, 그러나 글쓰기 기술(예: 논증, 설명, 서정, 인용 등), 수사적 방법(예: 질문하기, 은유 등) 또는 기타 방법(예: 서스펜스 설정 등) .) "문"을 더욱 아름답게 장식하여 기사를 더욱 문학적으로 만들어 주제를 더욱 심오하고 생생하게 표현하고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예:
(1) 환경 설명 및 분위기 과장
"Yilu Pear Blossom"의 시작 부분은 자연 환경을 설명합니다. "산, 이렇게 큰 산! 기복과 다운스 푸른 산들이 저 멀리 뻗어나가 어지러운 봄의 풍경 속으로 사라진다. "이것은 애뢰산맥의 심오하고 혼란스러운 분위기를 과장하고 국경에 있는 군인들과 민간인들의 감동적인 행위를 시작하는 역할을 합니다.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
이 방법은 "The Passing Years" 및 "Dividing Houses" 예제의 시작 부분에 사용됩니다.
(2) 주제를 심화시키는 논증적이고 서정적인 방식
'가장 귀여운 사람은 누구인가'라는 글과 예시글 '특이한 시험' 모두 이 오프닝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3) 유명한 명언, 격언, 시를 인용하는 방법
'인민의 종'의 시작: "인간의 생명은 유한하지만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무한하다." 제한된 일생을 인민을 위한 무한한 봉사에 바치겠습니다." 이것은 레이펑 일기의 유명한 구절입니다. 이 구절의 시작 부분은 의심할 바 없이 다음 장에서 레이펑의 업적을 설명하는 데 있어 '문학적' 역할을 합니다.
Bing Xin의 기사 '휴일마다'는 Wang Wei의 시 '9월 9일 산둥 형제를 기억하며'의 인용문으로 시작됩니다. 명절이면 멀리서 아는 형님들이 계시는데, 산꼭대기에 층층나무가 곳곳에 심어져 있는데 한 사람이 실종됐다”는 제목이 참신하고 감동이 진솔하다.
(4) 매혹적인 유도 방법
'2차 시험'의 시작 부분에 이상한 점이 등장하는데, 이는 독자의 관심을 끌고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이건'이라고 생각하게 만든다. 왜요?" 다음 텍스트에서 답을 찾아 기사의 매력을 높여보세요.
(5) 독자를 끌어들이는 질문 방법
"친구야, 내 고향에 가봤니?"로 시작하는 '나의 고향'이라는 에세이가 있다. 내 고향의 산에 오르셨나요, 내 고향의 물에서 수영을 해보셨나요, 아니면 내 고향의 살찐 잉어를 먹어보셨나요?”
글을 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여기서는 힌트만 드리겠습니다. 몇 가지 일반적인 것입니다. 글을 쓰다 보면 단일한 방법이 아닌 여러 가지 방법을 조합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글의 전체적인 컨셉, 중심 아이디어를 표현해야 하는 필요성, 글 전체의 전체적인 디자인, 가장 적절한 시작 방법 등을 고려하여 처음에 어떤 방법을 사용할 것인지 고민해야 합니다.
끝
시작과 마찬가지로 글의 끝도 매우 중요합니다. 성공적인 결말은 독자가 기사의 내용을 더 깊고 철저하게 이해할 수 있게 하고, 더 나아가 기사의 중심 사상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며, 독자의 사고와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기사의 매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엔딩은 "명확한 소리가 충분하다"는 종소리와 같아야 한다. 결말 방식의 선택도 전반적인 관점에서 고려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설명된 사건이 완전하고 명확하며, 기사의 구조가 처음부터 끝까지 울려 퍼지므로 중심을 더 잘 표현하고 글쓰기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몇 가지 엔딩 방법입니다.
(1) 결과를 설명하는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방법
Nie Hualing의 "One Less Person"은 3년 전 한 여성 거지의 다양한 이미지와 표정에 대해 글을 쓰고, 그것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보여줍니다. 성격의 타락이라는 심오한 주제를 탐구합니다. 저자는 기사에 어떠한 논평이나 분석도 추가하지 않고, 단지 한 줄의 설명으로 사건을 설명했습니다. "쾅" 소리와 함께 문이 닫혔습니다. 그 여자는 돌아서서 비웃더니 무관심한 표정으로 나를 바라보았습니다.
그 사람은 더 이상 나를 알아보지 못해요! "이 수정되지 않은 자연스러운 결말은 독자들에게 무한한 사고의 여지를 남기고 끝없이 기억에 남습니다. 예시 기사 "탁구 경기를 기억하며"도 이 결말 방식을 사용합니다.
(2) 의 시작과 끝 울림 방식 아나포라
끝은 시작을 반영해야 합니다. 이것은 서사를 쓰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많은 기사가 이러한 특징을 반영합니다. Mr. Guo Moruo의 "Egret"는 "Egret는 노래입니다. 정교한 시입니다. 마지막에 그는 “백로는 정말 시이고, 마음에 운율이 흐르는 산문시”라고 말했다. '백로는 시다'라는 특이한 비유, 특히 '산문시'로 구현되는 결말은 백로의 평범하고 아름다운, 소박하고 고상한 특성을 부각시키며, 백로의 아름다움을 칭송한다.
(3) 전문 요약 방법의 마무리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누구. 가장 귀여운 사람은?" 기사의 마지막 문단은 이 유형에 속합니다. 이 문단은 논증적이고 서정적인 방식으로 기사를 끝냅니다. 마지막 문장은 주제를 강조합니다. "당신은 분명히 우리 군인들을 깊이 사랑할 것입니다. 그들은 정말로 우리의 군인입니다. 가장 사랑스러운 사람들!" "예제 기사 '봄의 색', '분할실'의 결말도 이렇습니다.
때때로 유명한 명언이나 격언, 시를 인용해 전문을 요약하기도 합니다. 그런 결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 간결하고 포괄적이며 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Eilu Pear Blossoms"의 마지막 단락에서 "이 활기 넘치는 작은 하니 소녀들과 하얀 배꽃을 보니 어쩔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에일루 배꽃이 곳곳에 피어있다"는 말을 생각해 보세요. "
(4) 암묵적이고 심오한 영감 연상법
루쉰 씨의 '고향'의 마지막 부분이 가장 전형적인 예다. "내 생각에는 희망은 전혀 중요하지 않다. , 존재하지 않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땅에 있는 길과 같습니다. 사실 땅에는 길이 없지만 더 많은 사람이 걸으면 길이 됩니다. "이 구절은 함축적이고 심오하며 말장난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사람들이 새로운 삶을 창조하는 길을 용감하게 열도록 영감을 주고, 전문의 사상과 감정을 승화시키며, 루쉰의 '강인한' 투지를 구현합니다. 예 "The Passed Years" 기사는 내가 그런 시도를 했습니다로 끝납니다.
(5) 독자에게 감동을 주는 감탄사
일부 기사의 끝은 요약도 영감도 아닙니다. , 그러나 저자는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한다. 『포플러를 찬양하라』의 마지막 부분은 “백성을 얕보고 경멸하며 고집스럽게 퇴행하여 귀족 난무를 찬양하게 하라”고 큰 소리로 선언한다. 곧고 우아함) 이 지극히 평범한 것을 경멸하고, 자라기 쉬운 포플러나무를 크게 칭찬하고 싶습니다! ”
글의 끝도 시작과 같습니다. 방법도 유연하고 다양하며, 위에 제시된 방법은 참고용으로만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컨텐츠와 중심의 필요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되며 기계적으로 적용할 수 없습니다.
------------------------- --------------------
작곡의 시작과 끝
발매일 : 2008-8-5 18 :37:08
좋은 시작은 성공의 절반입니다. 대학 입시 작문의 시작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p>1. 상승 문체의 시작 부분은 종종 시적인 내용으로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빠서 인생은 훌륭해요"의 시작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꽃, 참새는 진흙둥지 만들기에 바쁘다는 칭송을 받고, 이상을 추구하기에 분주하기 때문에 삶도 경이롭다. 는 글의 원활한 흐름을 반영하며 다음과 같이 명확하게 소개할 수 있습니다. 현대 사회의 속도는 점점 빨라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바쁜 삶의 고통과 기쁨을 한탄하며 바쁘게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내 생각에는 바쁜 삶의 고통과 기쁨은 삶의 구석구석에 스며들어 사람들의 인격과 영성을 시험한다. 이 시의 고통과 기쁨은 시대의 큰 변화를 나타낸다. , 아이디어가 참신하고, 본문의 의미가 분명합니다.)
3. 유명한 격언의 시작은 기사의 관점에 대한 신뢰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의 매력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휴식과 절제"라는 기사의 시작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넬슨 만델라 대통령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휴식과 절제는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입니다. "인생에 대한 유연한 태도에 감사드립니다. (간결하고 명확하며 남다른 추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4. 바로 주제로 가세요. 작가가 문학적 재능이 부족하다면 바로 로 가보세요. 예를 들어, 복잡한 사회, 사람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바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내가 칭찬하고 싶은 "바쁘다"는 다른 사람의 행복을 위해 바쁘고 사회 발전을 위해 바쁘다는 것입니다.
5. 서사적 소개 스타일은 소재 구성에서 자주 사용되는 방식으로, 주요 주제를 담고 있는 스토리 내용을 가장 간결한 언어로 기술한 후 자연스럽게 주제를 소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를 들면, 두 명의 승려가 연못가를 헤매고 있는데, 한 승려가 조용히 그 소녀를 안고 건너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 "그 여자를 안으면 안 돼요. 불교 이미지에 손상을 주거든요." 그는 침착하게 대답했다. “아, 그 여자인가요?” 오래전에 내려놨는데 아직도 안고 계시나요? (이야기의 간략한 해설과 주요 주제의 소개가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
분명히 위에서 언급한 서두는 중심을 명확하게 부각시키고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전체 텍스트를 읽는 데 있어서 분명한 안내 기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문을 잘 쓰려면 두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첫째, 아이디어가 성숙해야 하고, 텍스트의 전체 내용이 명확해야 합니다. 둘째, 단어를 선택하고 문장을 구성하는 능력이 정확하고 간결하며 생생하고 리드미컬해야 합니다. .
아름다운 음악은 여운이든지 충격적이든지 좋은 결말을 가져야 합니다. 논증적 에세이의 끝 부분은 전체 텍스트를 요약하고, 기사 전체를 반영하며, 주요 아이디어를 심화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으며, 논증적이고 서정적인 방법을 포괄적으로 사용하여 글을 의미 있고, 생각을 자극하며, 끝없이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표범의 꼬리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엔딩에는 일반적으로 다음이 포함됩니다:
1. 유명한 인용문 요약 예를 들어, 한 후보자는 "적절하게 바쁘게 지내라"라는 주제를 가지고 "바쁠 때는 안으로는 빡빡하고 겉으로는 느슨해야 한다. 너무 바빠서 할 수 없을 만큼 바쁘지 말라"는 생각을 표현했다. 적당한 정도의 분주함을 유지하십시오." 이것은 매우 혁신적입니다. 글의 끝 부분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습니다: "이끌지만 나오지 않는 것은 뛰는 것과 같다." 바쁜 사람은 바쁜 가운데 반성하고 축적하고 조절하여 오랫동안 바쁠 수 있도록 하라. 시간과 효율적으로 눈부신 세상을 만들어보세요!
(저자는 철학적인 옛말로 전문을 요약하고 글의 의미를 확장한다.)
2. 『문명과 군사의 길, 하루와 하루』의 저자는 승화를 요약하면 이렇게 끝맺는다.
결론적으로 바빠지면 삶의 충만함을 느낄 수 있고, 그러나 우리의 바쁜 생활을 편안하게 하여 삶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모두가 효율적으로 일하고 성과를 거두어 나라가 번영하고 국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저자는 이완의 효과를 개인에서 국가와 민족으로 확장하여 본문의 의미를 풍부하고 심화시키며 자연스럽게 본론을 승화시킨다.)
3. 이런 종류의 결말은 내용상 이전 텍스트를 반영할 수 있지만 단순한 반복이 아니라 주제를 심화시키는 기능도 있으며 친밀하고 감동적이며 문장에 리듬과 운율이 가득하여 마커는 구절을 칭찬합니다. 예: 바쁜 인물은 현대화 건설에도 기여했습니다;
바쁜 인물은 또한 당신을 위해 세상을 울게 했습니다.
바쁜 인물은 또한 당신의 남자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사랑의 부름을 쏟아부어요!
(작가는 의도적으로 3개의 평행문장을 별도의 줄로 배치하여 엔딩의 의도를 강화하고 채점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위 3개의 엔딩 형태는 종종 서로 호환되어 엔딩 형식을 더욱 풍부하게 만듭니다. 물론, 좋은 결말을 쓰기 위해서는 저자가 본문 전체의 맥락에 대한 전반적인 감각이 강해야 하고, 중심을 심화시키고 주제를 승화시키려는 강한 인식이 있어야 하며, 단어와 문장에서 완전한 열정이 표현되어야 결말이 완성될 수 있다. 충격적이다.
★★멋진 시작의 대학 입시 에세이 30편★★
●청춘은 의지의 피와 노력의 땀으로 만든 꿀이다. 오랜 시간, 시들어가는 희망과 불멸의 열망으로 엮은 무지개는 찬란하고 찬란하며, 젊음은 영원한 끈기와 강인함으로 세워진 구리벽, 난공불락이다.
●믿음이 없으면 흩어진 벽돌더미일 뿐이고, 믿음이 없으면 파도의 홍수만 있을 뿐입니다. 별이 없으면 차가운 장작 손잡이만 있을 뿐이고, 믿음은 바다 배의 주요 엔진일 뿐이고, 별이 없으면 마비된 거대한 뼈대만 있을 뿐입니다.
●역사의 해안에 서서 역사의 도랑을 따라가다. 추 박사는 강둑에서 명상을 하며 자신의 죽음을 결코 후회하지 않았고, 위나라의 무제는 야망에 가득 차 채찍을 들고 동쪽을 가리켰다. ; 도연명은 여유롭게 남산을 돌아다니며 술을 마시고 국화를 따고 있다... 그들은 설령 아첨하고, 거짓 비난을 받고, 멸시를 당하더라도 그것이 퍼지도록 두지 않을 것이다. 말가죽으로 몸을 감싸고 영혼을 연기 속에 잃어버린 것은 영웅적인 선택이었습니다. 비록 가난하고 하루 종일 먹을 것이 부족하더라도 그들은 여전히 긴 땅을 경작하는 것을 즐겼습니다. 우아한 선택. 선택을 통해 황제는 비교할 수 없는 성취를 이룰 것이며, 현자들의 이주는 영원한 유산을 얻게 될 것입니다.
● 출발해야만 이상과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고, 열심히 노력해야 눈부신 성공을 거둘 수 있고, 뿌려야만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구해야만 정직한 사람을 맛볼 수 있다.
●우정이 상록수라면 마음에서 우러나는 맑은 샘으로 물을 주어야 하고, 우정이 상록수 꽃이라면 마음에서 우러나는 샘으로 빛을 발해야 합니다. 내 마음 속에. 우정은 얼마나 많은 웃음을 불러일으키고, 우정으로 인해 얼마나 많은 눈물이 지워지는가. 우정의 항구에는 따뜻함이 가득하고, 우정의 바람이 돛에 가득합니다. 우정은 감정적 투자가 아니며 배당금과 배당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우정은 다른 말로 대체 가능)
●달빛이 빛날 때 가장 맑은 잔을 마시고, 여운이 내릴 때 가장 따뜻한 한 줄기를 품는다. , 나는 가장 뜨거운 풀 한 조각을 선택하고, 장수 동안 가장 빛나는 것들을 선택하고,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선택하고 싶습니다 - 인내.
●인생이 엄숙한 성이라면, 인생이 무성한 나무라면, 인생은 날아다니는 바닷새라면. 그러면 믿음은 돔의 들보요, 나무의 깊은 뿌리요, 퍼덕이는 날개입니다. 믿음이 없으면 생명의 능력도 사라지고, 믿음이 없으면 삶의 아름다움도 사라질 것입니다.
(밑줄친 부분은 다른 말로 대체 가능)
●인내란 천 리 제방의 모든 모래와 돌이 조금씩 쌓이는 것에서만 시작도 없고 장엄함도 가질 수 없다. 인내는 봄 누에가 하나씩 둘러싸서 끈질기게 버티는 것, 그래야만 고치에서 벗어나 다시 빛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항해를 통해 배는 성공의 반대편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사랑은 겨울에 빛나는 한 조각의 햇살로 가난하고 병든 사람들에게 세상의 온기를 느끼게 하며, 사랑은 사막에 나타난 봄으로 절망에 빠진 사람들에게 희망을 보게 합니다. 사랑은 밤하늘에 떠도는 노래로 외롭고 무력한 사람들에게 위로를 전합니다.
●이것이 마음의 본성이다. 성공은 꽃 위에 빛나는 밝은 달과 같고, 깊은 웅덩이의 잔잔한 파도와 같으며, 번영과 역경, 성공과 실패의 초월을 떠나 말을 높이 올라가도록 재촉하고 실패를 마주하는 것은 역참이다. , 여전히 돌을 뚫고 흘러 바다에 합쳐지고 유한하고 강해지며 푸른 구름에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는 오만하고 완고한 "장군은 주인이 없고 사람은 자기 향상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 Rong, 산과 강은 여전히 동일하고 스타일은 여전히 동일합니다. 바다의 Wushan과 마찬가지로 시간의 흐름, 화려 함, 화려 함, 연기와 구름을 무시하는 굴욕, Han Xin; 가랑이 아래 눈 밑의 소나무는 마치 나타난 불멸처럼 한 발 뒤로 물러날 줄 알고 바다와 하늘이 넓고 질식하여 먹기를 포기했습니다.
●행복=물질/욕망. 이것이 바로 미국의 경제학자 새뮤얼슨(Samuelson)이 제안한 행복 방정식이다. 경제적 관점에서 볼 때, 물질적 소비가 많을수록 욕망은 줄어들고 행복은 커진다. 이는 중국의 옛말인 '갖고 있는 것에 만족하라'와 일치한다. 반대로, 사람의 물질적 소비는 제한되어 있지만 욕망은 무한하다면 어떻게 될까요? 로이살 부인은 그토록 많은 "꿈"과 그토록 많은 "취한 상태"를 갖고 있었는데, 어떻게 고통과 슬픔을 느끼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러시아 작가 체호프는 "큰 개도 있고 작은 개도 있다. 작은 개는 큰 개가 있다고 당황하면 안 된다. 모든 개는 짖어야 하며, 각자가 짖도록 놔두어야 한다"고 말했다. 신의 선물.
● 성숙함은 일종의 밝지만 눈부시지 않은 광채, 일종의 감미롭지만 기름지지 않은 소리, 다른 사람의 외모를 판단할 필요가 없는 일종의 차분함, 주변에 호소하는 분위기, 소음을 무시하는 미소, 극단을 씻어내는 무관심, 굳이 선언할 필요가 없는 일종의 견고함, 가파르지 않은 일종의 높이가 있다.
●사랑, 있다. 영원한 사랑의 약속은 꼭 필요하지만 세심한 배려와 인사는 꼭 필요하다. 사랑에는 때로는 나비연인의 비극이 필요하지 않지만 암묵적 사랑은 꼭 필요하다. 마음의 이해와 적응, 때로는 영웅주의가 필요하지 않지만 그녀는 지원과 이해가 필요합니다.
● 인생이 가지고 있다고 불평하지 마십시오. 인생에는 우여곡절이 너무 많다고 불평하지 마십시오. 바다가 밀려오는 파도를 잃으면 사막도 날아다니는 모래의 춤을 잃습니다. 생명이 두 점과 한 줄의 순조로운 항해만을 추구한다면 생명은 그 존재를 잃게 될 것입니다.
● 젊음이 아무리 섬세한 꽃이라도 피어나는 것은 결코 봄이 아니라는 것을 압니다. 봄은 홀로 화려한 세상이어야합니다. , 한 그루의 나무는 결코 높지 않고, 나무는 바람과 모래를 막는 녹색 만리장성입니다. 바다 속의 외로운 돛, 외로운 돛으로 먼 거리를 항해하는 것이 어렵고 천 개의 돛이 바다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인생은 "요약"이 아니라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그녀는 성공하든 실패하든 완전한 과정이며, 인생은 리허설이 아닙니다. 잘 안 되면 다시 시작해 보세요. 지나치면 뒤돌아볼 수 없습니다.
● 시도해 보세요. 해변에 조용히 서세요. 펭귄처럼 기회가 오기를 간절히 기다리지만, 참매처럼 계속해서 날아다니며 끈질기게 추구해 보세요. 구불구불하고 무성한 미래 앞에서 헛된 탄식을 하기보다는, 장애물을 극복하고 한걸음 한걸음씩 탐험해 보세요. - 운명에 얽매이지 않고, 그 신비한 문을 두드리며 웃는 얼굴로 새로운 세상을 열어갈 수 있다. Lin Daiyu의 깨어짐은 그녀의 잊을 수 없는 사랑에 있으며, Sanmao의 깨어짐은 인생의 우여곡절을 겪은 후의 그녀의 선명함과 초연함에서 비롯됩니다. 반 고흐의 깨어짐은 그를 빛 속에서 끊임없이 고통받게 만드는 태양의 황금칼입니다. 삶을 강타하는 극도의 영성의 흑백 열쇠. 보통 사람들의 깨짐이 인간 본성의 가장 순수하고 아름다운 점을 드러낸다면, 이 뛰어난 영혼들의 깨짐은 은빛 배꽃처럼 우리 머리 위의 하늘을 가득 채운다. /p>
●봄 누에는 죽었으나 화려한 비단을 남겼고, 나비는 죽었으나 아름다운 옷을 남겼으나 꽃은 시들었다. 향기, 촛불은 타버렸지만 빛 한 조각만 남았고, 천둥번개는 지나갔지만 화려한 네온 불빛만 남았습니다.
●관용은 일종의 관대함이며, 이타적이고, 두려움이 없으며, 흠집이 없을 수 있습니다. . 관용은 일종의 열린 마음이며, 바다와 하늘보다 더 넓은 마음이며, 넓음과 관용의 중첩, 지속, 승화입니다. 관용은 측정되고 관용은 귀중하며 다른 사람을 관대하게 대하는 것이 삶의 기본 규칙입니다.
★★20 대학 입시 에세이의 멋진 결말 사례★★
●01. 발자크는 “불행은 천재에게는 출세의 사다리요, 신자에게는 세례수”라고 말했습니다. , 그리고 약한 이들을 위한 세례수."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린 뒤에는 갈매기와 물고기가 헤엄치는 하늘과 물이 보이고, 가시덤불을 벗어나면 꽃으로 뒤덮인 넓은 길이 보입니다. 산, 당신의 발 아래에 푸른 산이 보일 것입니다. 이 세상에는 별 하나가 떨어져도 별이 빛나는 하늘을 어둡게 할 수 없고, 꽃 하나가 시들어도 봄 전체를 황폐하게 만들 수 없습니다. 인생의 모든 난관을 헤쳐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어떤 어려움이 와도 쉽게 포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고통에 맞서다"
●02. 역사의 해안에 서서 역사의 도랑을 따라가다: 초선생은 강변에서 명상을 하며 자신의 죽음을 후회하지 않고 채찍을 들고 동쪽을 가리켰다. 야망에 가득 차서 여유롭게 남산으로 걸어가서 술을 마시고 국화를 따다... 그들은 영원을 선택했고, 비록 아첨하고, 거짓 비난을 받고, 멸시를 당하더라도, 이것은 그들의 끈질긴 선택이었습니다. 말가죽으로 몸을 싸고 영혼을 연기로 되돌리는 것은 영웅적인 선택일 뿐이고, 비록 가난하고 하루 종일 배불리 먹더라도 나도 마음껏 즐기고 내 땅을 경작하고 싶다. 우아한 선택. 선택을 통해 황제는 비교할 수 없는 성취를 이룰 것이며, 현자들의 이주는 영원한 유산을 얻게 될 것입니다.
●03. 출발해야만 이상과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다. 열심히 노력해야만 눈부신 성공을 거둘 수 있다. 추구해야만 정직한 사람을 맛볼 수 있다.
●04. 아직은 어린 싹일 뿐이지만. 그러나 인내하는 한 너는 결국 우뚝 솟은 나무가 될 것이다. 비록 지금은 비록 물방울일지라도, 인내하는 한, 비록 지금은 독수리일지라도 결국에는 바다를 품게 될 것이다. 높은 마음, 당신은 몇 번 넘어질 것이고, 결국 푸른 하늘을 차지할 것입니다.
●05. 빙신은 "사랑은 왼쪽에, 동정심은 오른쪽에, 인생의 양면을 걷고, 언제든지 씨앗을 뿌리고, 언제든지 피어나고, 이 긴 길을 가득 채우게 하라"고 말했다. 향기로운 꽃으로 나뭇가지를 쓸어버리게 한다. 가시밭을 걷는 사람은 고통을 느끼지 않고 눈물을 흘릴지라도 쓸쓸하지 않다.”
●06. , 그리고 낙관적인 사람들에게 패배하고, 먼저 자신을 패배시킨 다음 인생을 패배시키세요. 비관적인 사람은 제한된 고통을 겪었고 미래도 제한되어 있으며, 낙관적인 사람은 헤아릴 수 없는 고난을 겪었고 무한한 미래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관적인 사람의 눈에는 원래 가능했던 일이 불가능하게 될 수 있고, 낙관적인 사람의 눈에는 원래 불가능했던 일도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비관주의는 평범함만을 낳을 뿐이고, 낙관주의는 탁월함을 낳을 수 있다. 특별한 사람들에게서는 낙관적인 정신을 찾는 것이 어렵지 않고, 평범한 사람들에게서는 우울한 그림자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07. 어제의 끈기를 발판이라 하고, 오늘의 끈기를 발전이라 부르며, 내일의 끈기를 성공이라 부른다.
●08. 태양의 검은 점만 보면 삶의 따뜻함이 부족하고, 달의 그림자만 보면 삶에서 빛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항상 친구의 단점을 발견하면 인생 여정에서 친한 친구를 찾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항상 자신이 완벽하기를 바라고 소원이 실제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가정하면 가장 큰 단점은 당신이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이 없습니다.
●09. 하늘로 솟아오른 히말라야에는 등산객의 깃발이 있고, 사하라 사막은 끝이 없지만 그 안에는 수천 개의 절벽이 트레킹객의 발자국을 담고 있다. , 하지만 그 중에는 탐험가도 있습니다. ; 브라마푸트라 강은 거세고 격동하지만 그 안에는 용감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10. 지나가는 나날은 시들어가는 나뭇잎과 꽃잎처럼 점점 사라져가는 것은 청춘의 순수함과 낭만이다. 내 가슴에는 얼마나 비가 내리고 귓가에는 바람이 울려퍼졌는지 기억나지 않는다. 삶의 굴곡이 이미 내 마음을 파고들어 내 얼굴 위로 올라왔다는 것만은 알 뿐이다. 사람이 추구하며 걸어가면 우여곡절도 동지가 되고, 고난도 동지가 된다.
●11. 달이 차고 지고,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일 년에는 사계절이 있고, 긴 밤을 견디면 새벽을 볼 수 있다. 고통,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행복이 있고 추운 겨울을 견딜 수 있다면 겨울잠을 자지 않아도 됩니다.
●12. 푸른 하늘이 없으면 흰 구름의 아름다움이 있고, 바다의 웅장함은 없습니다. 당신은 잔디의 녹색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인생에는 방관자 자리가 없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자신의 위치, 자신의 광원, 자신의 목소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13. 당신의 다채로운 꿈을 짓밟는 것은 운명의 불행일지도 모르고, 마침내 당신의 노력을 날마다 버리는 것은 천지의 무자비함일지도 모릅니다. 많은 어려움은 이해하지만 현실적인 장애물과 좌절은 이미 격렬한 투쟁과 불굴의 공격을 슬픔과 외로움의 폭발로 바꾸어 놓았으니 비참함 속에서 우리 자신을 반성하시기 바랍니다!
●14. "사람들은 성공의 꽃을 지금의 찬란함으로만 존경하지만, 원래의 새싹은 투쟁의 눈물에 젖고 희생의 피를 뿌렸다." 성공을 원하므로, 우리는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에서 싹이 난 씨앗에 물을 주기 위해 회개하지 않는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15. 물 한 방울 한 방울이 다채로운 세계를 반영하고, 모든 눈이 다채로운 세계에 담겨 있으며, 맑은 선율을 지닌 시냇물 하나하나가 아름다움의 광채로 빛난다. 세상의 무력함을 한탄하지 말고, 아름다운 기분으로 세상의 번영과 다채로움을 바라보고, 도처에 있는 아름다움을 음미하세요!
●16. 어쩌면 당신은 어린 새싹일지도 모르지만, 인내하는 한. 당신은 결국 우뚝 솟은 나무가 될 것입니다.
당신은 단지 졸졸 흐르는 시냇물일지도 모르지만, 인내하는 한 그렇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결국 바다를 품게 될 것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어린 독수리일지도 모르지만 마음이 높고 몇 번 넘어지면 결국 푸른 하늘로 날아오를 것입니다.
●17. 어린 독수리는 둥지에서 먹이를 기다리며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바라보며 이미 꿈을 품고 있습니다. 푸른 하늘, 흰 구름과 함께 춤을 추고, 말은 울타리에 누워 고개를 들고 울고 있을 때 이미 황야를 질주하고 세계를 질주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18. 얼음과 눈으로 뒤덮일 때 따뜻함을 유지하려면 불이 필요하고, 미래가 불투명할 때 따뜻함을 유지하려면 작은 별빛이 필요합니다. 따뜻하게 유지하는 항해등... 사계절 윤회에서는 마음의 번뇌와 슬픔을 걸러낼 수 없고, 발의 고난과 고통을 없앨 수 없습니다. 추운 날, 바람 속에 서서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무엇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자신을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 성실함을 유지하십시오!
●19. 바다가 거센 파도를 잃으면 그 위엄도 잃고, 사막도 날아다니는 모래의 춤을 잃으면 생명도 그 웅장함을 잃느니라. , 그것은 또한 그 의미를 잃을 것입니다.
●20. 우여곡절이 많은 한적한 길은 언제나 상쾌한 그리움을 불러일으키고, 파도가 오르락내리락할 때면 아슬아슬한 이야기가 될 것이다. 그 속에는 황폐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삶의 기복이 있을 때에만 충격적일 정도로 영웅적이고 장엄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