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놀 가치가 있다: 중토세계: 기질이 독특한 전쟁의 그림자
워너 산하의 가장 큰 IP 중 하나인' 반지왕' 은 게임업계에서 워너의 원대한 포부와 희망을 담고 있다. 20 15 가 발표한 미친 맥스는 상당히 아웃소싱되어 상업 수입이 좋지 않다. 그래서 워너는 20 17 개봉한' 중토: 전쟁의 그림자' 에 상당한 심혈을 기울였으므로 이전 홍보에서 알 수 있다.
20 14 중토: 그림자 모르도르가 눈에 띄는' 복수' 시스템을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중토세계: 암영마도' 의 속작으로서 전쟁의 그림자는 암영마도의 모든 측면을 완벽하게 계승했다고 할 수 있다. 몇 가지 혁신적인 요소들을 추가했습니다.
이 글은 전승과 혁신의 관점에서 20 17 이라는 헤비급 대작' 중토: 전쟁의 그림자' 를 분석할 예정이다.
중토' 시리즈를 말하자면, 이' 복수' 체계는 절대 피할 수 없다.
플레이어의 적 오크 군단은 철판이 아니라 각종 권력 투쟁으로 가득 차 있다. 플레이어를 죽이는 적은 승진되고, 플레이어를 죽이는 적은 군단의 적들에게 이득이 될 것이다. 플레이어는 또한' 수동생 조동생' 을 통해 오크 대장을 통제해 자신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이 복잡하고 정교한 동력 시스템이 출시되면 많은 게이머들의 찬탄을 받을 수 있으며, 시간을 들여 탐구할 가치가 있다. 이 시스템이 너무 대표적이기 때문에' 중토' 시리즈도 게이머들이' 오크 양성 게임' 이라고 놀기도 한다.
게임의 전반적인 놀이는' 잠행, 격투, 달리기' 의 세 가지 주요 요소를 바탕으로 이 세 가지 요소의 확장과 조합을 이용하여 대량의 놀이를 개발했다. 예를 들어 전투과의' 신비한 힘' 기술, 잠행, 살육은 힘을 축적하고 전투에서 우세를 줄 수 있다. 이것은 은신과 작전을 결합한 절호의 예이며 작전에 유리하다. 게임에는 게이머들이 탐구하기를 기다리는 재미있는 기술조합이 많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게임명언)
다른 액션 게임과 비슷한 요소들 외에도' 반지왕' 배경에 맞는 독특한 요소들이 게임에 많이 추가됐다. 엘프 활과 화살은 장검과 단검과 함께 가는 길에 탄 괴물이 적을 죽이는 데 도움이 되며, 강한' 중토풍' 을 가지고 있어 이 중토세계를 풍요롭게 한다.
그러나' 전쟁의 그림자' 는 전작의 장점과 전작의 단점을 모두 계승했다고 말해야 한다. 복수' 의 동적 시스템은 확실히 신기하지만, 그것의 무작위순환 때문에 게임의 많은 부분이 혼란스러울 것이다. 이런 곤혹은' 중토세계: 전쟁의 그림자' 에서 이 게임이 5 장의 지도로 확대되면서 많은 게이머들이 지겨움을 느낀다는 것이 더욱 두드러진다.
한편' 중토: 암영마도' 후기에 중복이 너무 많은 문제는 이 속작에서 제대로 해결되지 않았고, 심지어 심화되기도 했다. 실제 결말에 대해 플레이어는 긴 수비수전을 치러야 하는데, 이는 원래의 재미있는 놀이를 매우 재미없게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전쟁의 그림자가 그림자 모르도르의 모든 장점을 거의 완벽하게 물려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단점을 동시에 상속하지 않으면 더 좋을 것이다.
중토: 전쟁의 그림자' 는 전작을 바탕으로 혁신이 이루어졌지만, 혁신의 내용도 이 게임의 논란을 더욱 가중시켰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혁신 중 하나인 등급체계는 의심할 여지 없이 게임의 재생 가능성을 크게 높였다. 앞서 룬 대신 장비도 등급과 연계돼 플레이어에게' 간' 의 욕망을 갖게 했다.
이런 관문 갈고리 시스템은 게임의 재생 가능성을 높였지만, 많은 게이머들을 고통스럽게 했다. 장비는 등급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초기 고생으로 얻은 희귀장비는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빠르게 평가절하되어 쓸모없는 쓰레기로 변할 수 있다. 가장 치명적인 것은 이 과정이 여전히 순환되어 끝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장비와 등급의 균형에서 프로듀서가 잘 하지 못했다.
등급체계의 또 다른 문제는 은신 원소의 닭갈비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잠행은 게임의 기본 요소 중 하나이지만, 등급체계의 도래로 잠행은 닭갈비가 되었다. 결국 등급이 있는 오크 대장은 잠입당하기 어렵다. 많은 경우 수준 디자인에도' 은신을 위해 은신하다' 는 느낌이 든다.
게임의 또 다른 혁신은' 도시의 전쟁' 이다. 이전의 레인저 이야기는 확실히 작고 정밀했지만, 많은 팬들도' 반지의 거창함을 잃었다' 는 비판을 받았다. 도시의 전쟁은 이 점을 크게 높였으며, 게임도 더욱 서사시적이고 웅장하게 하여 이름 속의' 전쟁' 이라는 글자에 떳떳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한편, 도시전은 게임의' 복수' 시스템을 보완하여 게이머가 오크를 양성하는 전략을 강화했다. 공격점의 선택과 기술의 조합은 모두 플레이어가 고려해야 하며, 이것은 또한 이 전쟁을 더욱 흥미롭게 한다.
마이크로 충전 시스템은 게임 비즈니스 모델의 가장 큰 혁신이자' 중토: 전쟁의 그림자' 의 가장 큰 쟁점이다. 플레이어는 보물상자에 돈을 써서 강력한 오크를 얻을 수 있고, 마지막 긴 수비수 모델을 통해 진정한 결말을 빠르게 잠금 해제할 수 있다.
내부 구매는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위에서 언급한 게임 후기의 반복과 지루함에 따라 게이머가 의도적으로 설계한 것인지 궁금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런 관점에서' 중토: 전쟁의 그림자' 의 등급체계, 도시전쟁체계 등 혁신점도 유인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플레이어가 워너가 "못생겼다" 고 말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20 18 년 4 월 3 일, 게임 개발자들은 포장을 완전히 취소하고 마침내 플레이어에게 설명을 했다.
줄거리는 게임의 핵심이자 전쟁의 그늘에서 가장 논란이 적은 혁신이다. 전작이 반지의 세계관을 블루본으로 삼았지만 레인저 탈리옹의 복수이야기를 독자적으로 다룬 것은 결코 거대하지 않고 독립된 단편이라고 할 수 있다. 전쟁의 그림자 줄거리는 더욱 깊고 선명하며 소렌이 이끄는 암흑군단에 대항하는 이야기는 게임을 더욱 아름답게 한다. 줄거리는 마침내 반지의 핵심을 포함한다.
줄거리가 있어 게임 속 CG 도 풍부해 볼 만하다. 거대한 메인 라인 줄거리 외에도 게임의 부업 디자인도 신경을 많이 쓴다. 예를 들어 주인공의 오랜 추종자인 Brouze 의 일련의 임무는 상당히 유머러스하고 인상적이다.
반지왕' 과 같은 큰 IP 를 배경으로' 중토: 전쟁의 그림자' 는 분명 많은 기대와 스트레스를 담고 있다.
중토: 전쟁의 그림자' 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임무를 훌륭하게 완수하고 게임성과 상업적으로 자신의 돌파구를 맞이해 워너의 미래 게임에 대한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돌이켜 보면, 나는 아직 경험하지 못한 플레이어를 추천하여' 중토' 시리즈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결국, 게임의 이' 복수' 시스템은 정말 참신하고 독특하며, 다른 것은 없다. 워너 제품이기 때문에 영화 같은 게임의 충격력도 게이머가 한번 시도해 볼 가치가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