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나라와 송나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1. 서체의 특징이 다르다
모방송체는 획이 균일하고 획이 길고 네모지며 편평하다. 문자. 송 스타일의 획은 송나라 판의 글꼴에서 발전했으며 일반적으로 가로로 가늘고 세로로 두껍습니다. 끝에 장식적인 부분(예: "발" 또는 "세리프")이 있습니다. , 아포스트로피, 획 등은 끝이 뾰족한 세리프체에 속합니다.
2. 다양한 발전사
송 스타일의 캐릭터는 명나라 이후에만 등장했으며 현대 송나라에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송나라 문화가 전성기였기 때문에 송조각은 정교하고 웅장하며 소장가치가 높았다. 명나라의 출판업계에서는 송각을 복제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편의와 비용 절감을 위해 명나라의 이러한 모조 송 간행물은 원래의 송 문자 대신 '복어' 문자만 새겨넣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 결과 인쇄용으로 특별히 디자인된 서체가 탄생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이 인쇄할 때 송 글꼴이 나무 템플릿에서 더 큰 영역을 차지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문자를 너무 크게 새기면 조각이 힘들고 힘들 뿐만 아니라 나무 판도 더 많아집니다. 사용되므로 나무 틀에 새긴 글자는 너무 크지 않을 것입니다. 상상할 수 있듯이, 이렇게 작은 역글자에는 손글씨의 다양하고 둥글고 섬세한 특성을 표현하기가 어렵습니다. 당연히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인쇄된 글씨체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고 조각에 소요되는 시간과 소모품을 줄이기 위해 남횡 이후 송나라 문자의 구조와 획을 모방하여 인쇄체로 변경하기 시작했다. 일관된 획 두께, 아름답고 긴 송나라 문자를 모방한 것입니다. 이처럼 원나라부터 명나라까지 '모방 송' 스타일은 항상 인쇄 글꼴의 주인공이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글꼴은 근대 우리나라 시대에 비교적 유행했으며, 오늘날 우리가 접하는 대부분의 글꼴은 송 글꼴입니다.
3. 사용빈도가 다릅니다
Fake Song은 중국의 주요 글꼴 중 하나이지만 실제로 사용빈도는 Song과 Kai만큼 높지 않습니다. , 우리가 컴퓨터에서 보는 가짜 노래는 고대 작품을 바탕으로 글꼴 디자이너가 처리한 것이며 글꼴을 더 매끄럽게 만들기 위해 일부 세부 사항을 삭제했지만 원본 글꼴의 매력을 일부 잃었습니다.
(모조 송 왕조)
(송 왕조)
추가 정보:
인쇄술이 발명되기 전에는 책 한 권에 다음이 필요했습니다. 단어 손으로 문장을 복사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노동 집약적이며 오류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한 번에 한 장만 작성하면 손실됩니다. 당나라의 판화와 인쇄술의 발명은 책을 복사에서 인쇄와 복사의 시대로 가져왔습니다. 활자체의 발전은 인쇄기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송체 역시 목판인쇄술의 발전과 함께 제작되었다.
조각인쇄는 먼저 전문 작가가 얇은 종이에 쓴 뒤, 나무판에 옮겨 담은 뒤 조각사가 완성하는 작업이다. 초기의 각인체는 대부분 손글씨에 가까웠는데, 이후에는 쓰기와 조각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명나라) 용과 만석은 복각문자를 전문으로 쓰는 서예가를 두었는데, 이것을 송체라 부른다.” 날카로운 모서리와 깔끔한 모서리를 지닌 수평이고, 가볍고, 곧고, 무거운 정사각형 문자입니다.
명나라 정덕, 가경 시대에는 송본의 내용을 재현했을 뿐만 아니라 송본의 레이아웃과 글꼴을 모방하는 경향이 강했습니다. 조각된 책은 송(宋) 스타일 문자를 사용하여 '모조 송 버전'이라고도 불리며 점차적으로 이 '모방 송 왕조' 스타일로 형성되었습니다.
강희제(康熙帝) 12년(1673), 왕실에서는 『문서의 동고』를 고전본으로 증간할 것을 명하였다. 서문에는 다음과 같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이제부터 모든 정사각형 스크립트를 송 글꼴이라고 하며 모든 일반 스크립트를 루안 글꼴이라고 합니다." 그때부터 이 진정한 명나라 버전 글꼴을 공식적으로 노래 글꼴이라고 불렀습니다.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