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8. 바다는 모든 강을 담는다. 땅바닥이 바다가 된다.

8. 바다는 모든 강을 담는다. 땅바닥이 바다가 된다.

바다는 강물을 다 받아들이고, 관용하면 크다는 옛말이 있다. 일반적으로 이는 개방적이고 넓은 마음을 의미하며 이는 또한 사람의 수련의 표시이기도 합니다.

"시냇물이 쌓이지 않으면 강이 될 수 없고, 작은 발걸음이 쌓이지 않으면 천 리에도 못 가느니라." 모든 것의 발전은 작은 것이 쌓여 큰 것이 되고, 작은 것이 쌓여 큰 것이 되는 것이므로 양적 변화가 단계적으로 질적 변화로 이어진다.

1. 성장은 단계적으로 일어난다

1년은 사계절로 나뉘며, 사람에게는 5단계가 있는데, 모두 점차적으로 교체됩니다. 인간의 성장은 단계별 발전이며 나선형 상승입니다. 어쩌면 매일 공부하지만 진전이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고, 매일 열심히 일했는데도 여전히 결과를 깨닫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변화를 느끼고 경험하면 큰 진전을 이룬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도 당신의 변화와 차이점을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사람이 헤어진 지 3일 만에 서로 만나면 서로를 존경하며 대해야 한다”는 것은 생명 성장의 큰 역할을 가리킨다.

아이들이 성장하려면 영양과 시간이 필요하고, 사람도 성장하려면 배움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성장하려면 인내와 사랑, 인내가 있어야 합니다! 본인뿐만 아니라 동료와 다른 사람들도!

배의 항로를 결정하는 것은 바람의 방향이 아니라 돛이다. 우리의 삶과 일, 성장과정에서 우리는 분명 외부의 많은 영향을 받게 되겠지만, 우리는 항상 자신의 방향과 목표를 기억해야 합니다. 모든 세력이 저항이 아닌 지원이 되도록 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우리는 성장하고, 발전하고, 변화할 수 있습니다!

Xunzi의 "배움 장려"는 좋은 주장입니다.

신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배움은 멈출 수 없습니다. 녹색은 파란색에서 파생되고 녹색은 파란색에서 파생되며 얼음은 물에서 파생되고 물에서 차갑습니다. 나무는 곧고 가운데에 밧줄이 있고, 나무를 바퀴로 만들어 곡선이 정돈되어 있다. (또) 폭력(노출)이 있어도 더 이상 일어서지 않는 자들이 그렇게 만드는 자들이다. 그러므로 나무를 줄로 지탱하면 곧고, 쇠를 날카롭게 하면 이로우며, 군자가 지혜를 갖고 날마다 성찰하면 실수하지 않고 행할 수 있느니라.

그러므로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고, 깊은 시내에 가지 않으면 땅이 얼마나 두꺼운지 모른다. 역대 왕들의 마지막 말을 듣지 않으면 지식이 얼마나 위대한지 알 수 없습니다. Qian, Yue, Yi와 너구리의 아들들은 모두 같은 목소리로 태어나고, 서로 다른 관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숨, 여러분 영원한 안식은 없습니다. 내가 당신의 직분을 맡으니 선하고 정직합니다. 하나님이 당신의 말을 들으시니 당신은 복을 받으시나이다.” 재난이 없는 것보다 축복이 더 낫다.

하루 종일 생각하지만, 한 순간에 배운 것만큼 잘 되지는 않아요. 높은 곳에 올라가서 더 잘 보는 것보다 무릎을 꿇고 서서 앞을 바라보는 것이 나에게는 더 좋습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서 움직일 때에는 팔이 펴지지 아니하고 멀리 보이는 것이 바람을 따라 부를 때에는 소리가 빠르지 아니하고 소리가 더 크다. 가짜 말은 발의 도움 없이 수천 마일을 이동할 수 있고, 가짜 배는 물의 혜택 없이 수천 마일을 달릴 수 있습니다. 군자의 삶(聖)도 이와 다르지 않고, 그는 척을 잘한다.

남쪽에는 몽골비둘기라는 새가 있는데, 깃털을 털로 땋고 갈대로 묶어서 둥지로 삼는다. 주사위. 둥지는 끝이 없지만 묶여 있습니다. 서쪽에 서간이라는 나무가 있는데 줄기 길이가 4인치나 되지만 높은 산에서 자라며 수 백 피트의 심연 근처에도 줄기가 길게 자라지 못하여 그 자리에 서 있다. 푹신한 대마는 지지대 없이 똑바로 자라며, 백사장은 열반 속에서 검게 변합니다. 난초 메뚜기나무의 뿌리는 지(旗)로서, 점차 자라면서 귀족들은 접근하지 않고, 서민들은 받아들이지 않는다. 그 품질은 매력적이지 않지만 점차적으로 그렇습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살 때에는 반드시 고향을 택하고, 여행할 때에는 선비를 만나야 하며, 반드시 악을 경계하고 의에 가까이 머물러야 한다.

사물의 기원에는 시작이 있어야 합니다. 명예와 불명예가 올 때, 그것들은 그들의 미덕과 같아야 합니다. 썩은 고기에는 벌레가 나타나고, 물고기에는 딱정벌레가 나타납니다. 자신을 소홀히 하고 잊어버리면 재앙이 닥칠 것입니다. 강함은 그 자체의 기둥을 갖고, 부드러움은 그 자체의 묶음을 취합니다. 악과 더러움이 몸 안에 있으니 원한이 그 원인이니라. 장작을 한 겹으로 깔면 불이 마르고, 평지가 한 겹으로 쌓이면 물이 젖는다. 곳곳에 풀과 나무가 자라고, 새와 동물이 모여들고, 모든 것이 그 종류를 따릅니다. 자연이 펴지면 활과 화살이 멀리 닿고, 숲이 우거지면 도끼가 멀리 닿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면 새들이 쉬게 된다. 산이 산성이라 각다귀가 뭉친다. 그러므로 말은 재앙을 가져올 수 있고, 행동은 불명예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흙이 쌓이면 산이 되고, 바람과 비가 번성하고, 물이 쌓이면 웅덩이가 생기고, 선행이 쌓이면 덕이 되고, 신이 된다. 만족하게 될 것이며 거룩한 마음이 준비될 것이다. 그러므로 계단을 쌓지 않으면 천리를 갈 수 없고, 작은 시내를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에 이를 수 없다. 말은 한 번의 도약으로 열 걸음을 갈 수 없고, 말은 그 장점을 포기하지 않고는 열 번 탈 수 있다. 인내하면 썩은 나무는 부서지지 않고, 인내하면 쇠와 돌도 쪼개질 수 있다. 지렁이는 날카로운 발톱과 이빨도 없고 뼈와 근육도 강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땅을 먹고 지하 세계에서 물을 마십니다. 무릎이 6개이고 집게가 2개인 게는 동굴이 의지할 데가 없는 뱀이나 장어가 아니므로 조바심의 표시이다.

그러므로 깊은 야망이 없는 사람에게는 분명한 이해가 없고, 부끄러운 일이 없는 사람에게는 큰 성취가 없습니다. 그 길을 따라가는 자들은 오지 않을 것이며, 두 왕을 섬기는 자들은 그것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눈은 양쪽을 볼 수 없고 귀는 양쪽을 들을 수 없습니다. 황갈색 뱀은 다리가 없어 날 수 있고, 두더지는 기술이 없습니다. 『시』에는 “시신이 뽕나무 속에 있는데 그 아들이 일곱이니라 군자의 예의는 하나이고 그의 예의는 하나이며 마음은 매듭과 같으니라”고 하였느니라.

과거 박이 하프를 불면 유우가 나와서 듣고, 보야가 하프를 불면 여섯 마리의 말이 고개를 들었다. 그러므로 들리지 않을 만큼 작은 소리도 없고, 눈에 보이지 않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행동도 없습니다. 옥은 산에 있고, 풀은 촉촉하고, 진주는 심연에서 자라나 절벽은 마르지 않는다. 악을 쌓지 않고 선한 일을 합니까? 이 말을 안 듣는 사람이 있나요? 이것이 악을 배우는 시작인가? 악의 종말? 말했다: 수는 경전을 읽는 것으로 시작하여 의례를 읽는 것으로 끝나며, 의미는 학자가 되는 것에서 시작하여 성인이 되는 것으로 끝난다. 거의 사라졌습니다.

그러므로 학습숫자에는 끝이 있고 그것이 사실이라면 한시도 버릴 수 없다. 그것을 하는 것은 인간이고, 그것을 떠나는 것은 짐승이다. 고서는 정치의 규율이고, 시는 소리의 끝이며, 의례는 법의 구분이자 계급의 규율이다.

그러므로 배움은 예절로만 끝난다. 이것이 바로 궁극적인 도덕성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예의와 글의 존중, 음악의 조화, 시와 서예의 폭, 봄과 가을의 미묘함은 모두 하늘과 땅 사이에 있습니다. 군자의 학문은 귀에 들어가고, 마음에 들러붙고, 사신에 퍼져서 움직임과 고요함을 이룬다. 쉽게 말하면 기어서 움직이는 것이 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악인의 학문은 귀에 들어갔다가 입과 귀 사이에 나오니 귀가 4인치이면 7피트의 몸을 아름답게 할 수 있다! 고대의 학자들은 자신을 위한 존재였지만, 오늘날의 학자들은 타인을 위한 존재입니다. 군자의 교육은 몸을 아름답게 하기 위한 것이고, 악인의 교육은 몸을 아름답게 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므로 묻지 않으면 자랑스럽다고 말하고, 한 가지 질문을 하면 다른 사람에게 부끄럽다고 말할 것입니다. 자랑스러워, 아니, 아니, 신사는 벨소리와 같습니다.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지 않으면 그들과 가까워지게 됩니다. 의례, 음악, 법률은 언급되지 않고, 시와 책은 구체적이지 않으며, 봄과 가을 축제는 빠르지 않습니다. 군자가 하는 말을 백성들이 배우면 그 말을 존중하고 널리 널리 알리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배우지 않으면 남과 가까워진다'고 합니다.

고전을 빨리 배우는 것이 사람을 잘 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고, 타웅 리가 두 번째로 좋은 방법이다. 위의 사람은 그에게 친절할 수 없고, 아래의 사람은 예의바르지 못합니다. 안테는 잡다한 지식을 배우고 시와 책을 따라갈 뿐입니다. 그러면 마지막 날과 가난한 해에 사람은 필연적으로 조잡한 학자가 될 것입니다. 본래의 왕은 인(仁)하고 정의로우며 자오선과 위도가 곧았다. 모피 칼라를 뽑고 다섯 손가락으로 잠시 멈추면 순종하는 사람이 셀 수 없을 것입니다. 예의를 지키지 않고 시와 책을 이용하여 행한다면 그것은 마치 손가락으로 강물을 재는 것과 같고, 창으로 좁쌀을 두드리는 것과 같으며, 원추형 냄비를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의례를 명확히 이해하지 못하면 법학자이고, 의례를 확장하지 않으면 연구하고 토론하지만 그는 유학자이다.

도움을 청하면 불평하지 말고, 도움을 청하면 듣지 마십시오. 야심찬 사람들과 논쟁하지 마십시오. 그러므로 당신은 그 길에 도착해서 그것을 집어들어야 합니다. 그것이 길이 아니라면, 그것을 피하십시오. 그러므로 예의와 존경은 말하는 방식에 관련될 수 있고, 말씨는 말하는 방식에 관련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말할 수 없으면 교만이라 하고, 말할 수는 있어도 말하지 않으면 숨는다고 하고, 안색을 보지 않으면 실명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교만하지 아니하며, 숨기지 아니하며, 눈멀지 아니하고 자기의 규례를 지키느니라. 시에는 "도적이 도적과 화해하는 것은 황제가 내린 것"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백 번 중 한 발을 놓치는 것은 좋은 샷이 아니며, 수천 리 떨어진 곳에서 한 발짝도 놓치는 것은 좋은 통제가 아닙니다. 윤리와 인의에 어긋나는 것은 좋은 공부가 아닙니다.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은 한 가지를 확고히 배워야 합니다. 그들이 나와서 들어가자마자 그들은 Tuxiang의 사람들입니다. 좋은 사람은 거의 없고 식물을 훔치는 Jie와 Zhou는 모두 제거되면 학자가 될 것입니다.

군자는 불완전함과 순수함이 아름답기에는 부족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여러 번 외워서 이해하고, 생각해서 이해하고, 남을 위해 다루고, 없애기 위해 유지해야 한다. 그 해로움. 네 눈이 옳지 않은 것을 보고자 하지 않게 하고, 네 입이 옳지 않은 것을 말하고 싶지 않게 하며, 네 마음이 옳지 않은 것을 생각하고 싶지 않게 하라. 좋은 것은 오색은 눈에 좋고, 오음은 귀에 좋고, 오미는 입에 좋고, 마음은 온 세상에 이롭다. 그러므로 권력을 버릴 수 없고, 대중을 움직일 수 없으며, 세상을 흔들 수 없습니다. 삶은 이것에 근거하고, 죽음은 이것에 근거하는데, 이것을 도덕적 행위라고 합니다. 그러면 도덕적 윤리가 결정될 수 있고, 결정된 후에는 대응할 수 있습니다. 진정하고 대응할 수 있는 것을 어른이라고 합니다. 하늘은 그 빛을 보고, 땅은 그 빛을 보는데, 군자는 그 모든 것을 귀하게 여긴다.

2. 관용은 경력 결과에 이르는 사다리입니다.

Jack Ma는 사람들의 마음이 분노로 인해 확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마음이 수용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다면 당신의 경력도 그만큼 커질 것입니다.

저는 이 문장을 전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어느 날 부서의 작은 리더가 되어서야 그 깊은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당신은 열의가 많고 개방적이기 때문에 리더가 높을수록 당신의 생각과 말을 더 많이 볼 수 있고 당신을 더 좋아합니다. .

물론 나는 당신처럼 무모하고 공격적이지는 않을 것입니다!

다음은 여러분과 공유할 "리더십" 전문입니다.

리더십

리더십이란 무엇입니까? 리더십은 봉사와 헌신, 추진력과 지도력입니다.

리더십은 외롭고 고통스럽습니다. 모든 계획과 준비는 지도자가 신중하게 고려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직원들은 리더에게만 계획, 업무, 아이디어만 원하는데 누구에게 요구하는가?

리더는 일찍 일어나서 밤에 열심히 일하고, 전략을 세우고 계획을 세우고, 앞서 걷고, 길을 탐색하고, 모든 사람과 공유할 무언가를 갖기 전에 자신의 잔을 채우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리더는 모든 사람을 이끌 수 있는 자신감과 용기를 갖기 전에 먼저 스스로 좋은 일을 해야 합니다.

리더는 자신의 일을 잘하는 것 외에 또 다른 책임을 져야 한다. 그는 다른 높이에 서고, 다른 각도에서 생각하고, 다른 방향으로 관찰해야 한다. 편견을 버리고 비전을 추구합니다. 그는 좋은 본보기가 되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울 때 그는 울 수 없습니다. 누구나 자신감을 잃을 수 있습니다. 오직 그는 열정으로 모든 사람을 격려하고 격려해야 합니다.

리더십은 깃발이고 깃발은 떨어질 수 없습니다.

리더는 행복하고 행복합니다. 리더의 생각 하나하나가 각기 다른 의미를 부여받아 창조적 성장점이 될 수 있다. 고난과 고통, 부담의 과정에는 많은 장애물이 있지만 일단 목표가 달성되면 그것이 가져다주는 가치는 무한하고 무한하다는 것을 이해한다. 초월적인 즐거움과 끝없는 힘. 그 길에 아무리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고 좌절이 있더라도 우리가 목표를 달성하면 모든 것이 행복으로 둘러싸여 있고 행복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리더십은 배우고 성장하고 변화하는 것입니다. 배우지 않는 리더는 진정한 리더가 아니고, 성장하지 않는 리더는 자격이 없는 리더이며, 변화하지 않는 리더는 도태될 리더이다.

중국에서는 한번 리더가 되면 영원히 리더가 된다는 전통과 관행이 무식하다. 리더는 동기를 부여하고 이끌어야 합니다. 그가 더 이상 모든 사람에게 지침을 제공할 수 없다면 그는 자신이 있는 곳에서 "죽기를 기다릴" 수밖에 없으며 모든 사람이 오늘을 초월하여 내일을 여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리더십은 우리에게 미래와 꿈, 희망을 줄 수 있는 사람이 해야 한다!

리더십은 권력의 상징이 아니다. 권력은 단지 액세서리일 뿐 리더십의 의미를 대변할 수는 없다. 리더십은 베푸는 것, 겸손한 것, 감사하는 것, 배우는 것입니다. 리더는 모든 직원이 자신이 성장하고 운동했으며 주고 받았다는 느낌을 갖게 해야 하며, 직원이 지배적이지 않고 기꺼이 함께 일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이는 모든 직원의 행동입니다. 단결되고 진취적인 팀을 만드는 것입니다. 계속 배우십시오. 왜냐하면 배우지 않으면 모든 사람에게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할 수 없고 자격을 갖춘 리더가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경영학 수업 중에 '사랑하는 사람은 하버드대, 미워하는 사람은 하버드대에 보내라'라는 말이 있다. 하버드 대학교는 인재 양성의 요람이자, 인간 본성을 단련하는 지옥이기도 합니다. 리더도 마찬가지입니다. 리더가 되려면 정신적으로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리더십을 영광이자 노동의 배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잘못된 이해입니다.

거저 얻는 리더는 리더가 아니라 해적이다. 리더십은 오래가지 못한다.

리더를 부러워하지 말고, 리더의 고난을 원하지 말고, 리더를 존경해야 하며, 리더의 정신을 배워야 합니다.

그러므로 어느 정도의 관용 없이는 리더가 될 수 없습니다. 관용은 경력 성공의 사다리입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관용적인" 마음으로 대해야 합니다.

3. '4차원 공간'이 취업 성공의 길을 열어준다

직접 판매에는 '4차원 공간'이 있는데, 즉 인기, 폭, 깊이, 속도이다. .

열정이란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할 때 열정적이고 긍정적이며 낙관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시장 환경에 대한 귀하의 선호도와 통합을 결정합니다. 마케팅에 종사하는 사람은 먼저 교차점이 있어야 소통이 되고, 접촉이 생기고, 마음이 통하는 대화가 생기고, 거래가 생기고, 그래야만 거래가 생긴다고 합니다. 결과가 있을 수 있을까? 그리고 인기는 서로의 시야에 들어오는 명함, '두드리는 벽돌'이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미소는 번역이 필요 없는 명함이고, 추운 겨울에 녹아내리는 따뜻한 태양이다'라고 하는데, 이는 사실 열의 한 예이다.

그리고 미소는 열의 한 표현일 뿐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과정에서 우리는 항상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모습을 보여야 한다. 국가가 사람을 감염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폭은 네트워크의 폭이자 시장의 폭입니다. 예를 들어, 제조업체의 경우 1차 딜러나 대리점이 많을수록 수익 확률과 마진이 높아집니다.

요즘 우리는 흔히 “인연은 돈의 연결이다”라고 말합니다. 직접 아는 친구가 많을수록, 인맥이 많을수록 변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을 때 자산 증가 지수가 높아집니다. .

깊이란 채널 구축의 깊이와 대인 관계의 확장을 의미하며, 이는 시장 점유율의 안정성과 지속성을 결정합니다. 즉, 1급, 2급, 3급, 4급 및 기타 다단계 배포나 에이전트가 어느 날 1레벨 배포나 에이전트를 종료하더라도 채널 구축이 매우 심층적입니다. , 귀하의 채널과 시장 점유율은 그대로 유지되며 수익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파이프라인의 힘"은 우리에게 깊은 깨달음을 주었습니다.

열기, 넓이, 깊이가 결합되어야만 우리 사업이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문이 열리니까 가지가 자라고 뿌리가 뿌리를 내리면 나무가 빨리 자랄 거예요!

4. '5도 1권'으로 출세하는 '스승'

'5도 1권'은 충성, 신뢰, 유연성, 부드러움, 성숙과 판단.

충성심이란 꿈, 책임, 약속에 충실하고 이를 위해 열심히 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뢰란 상사와 서로를 믿고, 동료와 서로를 믿고, 제품을 전적으로 신뢰하고, 자신의 역할을 잘 수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연성이란 융통성이 있고, 융통성을 가질 여지가 있으며, 특정 상황에 따라 시기적절하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분위기를 조정하고 통제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부드러움이란 다른 사람과 어울리고, 책임을 공유하고, 협력하고, 적시에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며 지속적이고 건전한 운영을 보장할 때 모든 것을 견딜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숙함이란 일을 하는 데 있어서 주인의식을 갖고, 주도적으로 배우고,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적극적으로 의사소통하고, 책임을 지려는 의식을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판단력, 일이 옳은지 그른지 빠르게 판단하고, 올바른 방향을 단호하고 효과적으로 파악하는 능력.

'삼국지' 속 유비, 관우, 장비의 의리와 신뢰는 오랜 세월 이어져 왔다. 쓰촨성 발전의 토대를 마련한 것은 그들의 성실함, 충성심, 지원이었습니다.

탄력성과 부드러움은 인간으로서 유연함과 신축성을 요구합니다. 유민홍은 “산처럼 하고, 물처럼 하라”고 말했다. 순자가 임종할 때 제자들을 불러 무슨 말을 하겠느냐고 묻자 그가 입을 가리키며 “또 무엇이 있나 보라”고 말했다. 제자는 당황하지 않고 말하기를, 단단한 이는 없어졌으나 혀는 여전히 있느니라... 이 이야기는 단단한 것보다 부드럽고 탄력 있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성숙이란 인내하지 않고 자주적으로 투쟁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판단에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천국과 지옥 광고에 관한 이야기가 있어요! ?

아주 오래된 농담이지만 ​​아주 재미있는 농담입니다. 나는 그것이 당신에게 미소를 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농담은 확실히 중국 상황에 매우 적합하지만, 다른 문화에도 똑같이 적용되길 바랍니다! 어느 날, 매우 성공적인 인사 관리자가 길을 걷다가 비극이 닥쳐 사망했습니다. 그녀의 영혼은 천국으로 올라가 천국의 문에서 성 베드로를 만났습니다. “천국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성 베드로가 말했습니다. "당신이 이사오기 전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상한 것은 HR 관리자가 여기까지 온 적이 없어서 당신을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문제 없습니다. 그냥 들어오세요." 그 부인이 말했습니다.

“물론 그렇게 하고 싶습니다.”라고 성 베드로가 대답했습니다. “하지만 또한 상사의 명령에도 복종해야 합니다.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하루는 지옥에서 살게 하고, 하루는 천국에서 살게 한 뒤 최종 영주권을 선택하게 하는 것뿐입니다. "사실 저는 이미 결심했어요. 천국에 살기로 했어요." "라고 부인이 대답했습니다. "죄송합니다.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 말을 한 후 성 베드로는 HR 책임자를 엘리베이터에 태웠고, 엘리베이터는 계속 내려가다가 마침내 지옥에 이르렀습니다. 지옥의 문이 열리고 그녀는 아름다운 푸른 잔디밭에 들어섰습니다. 저 멀리 컨트리 클럽이 보이고, 그녀 앞에는 그녀와 함께 일하는 감독관들이 모두 옷을 입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그녀에게 달려가서 양 볼에 뽀뽀를 하고, 저녁에는 컨트리 클럽에서 골프를 치며 맛있는 스테이크를 먹었다. 그리고 랍스터.그녀는 친절한 사람(다소 귀여운)을 만나 농담을 나누고 춤을 추며 멋진 밤을 보냅니다.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그녀가 엘리베이터에 들어서자 모두가 악수를 하고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마침내 그녀는 천국의 문에 도착하여 성 베드로가 그녀를 기다리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하루를 보낼 시간입니다. 천국에서. 이어 24시간 동안 그녀는 구름 사이를 돌아다니며 수금을 불며 큰 소리로 노래했다. 그녀도 천국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고 그 행복한 시간은 언제나 짧았다. 잠시 후 24시가 됐다. 그리고 성 베드로가 그녀를 데리러 왔습니다. “지금까지 당신은 지옥에서 하루를 보내고 천국에서 하루를 보냈습니다. 이제 당신이 영구적인 집을 선택해야 할 때다”고 말했다. 여자는 잠시 생각한 뒤 “말을 취소해야 할 것 같다. 천국은 위대하고 아름답다는 뜻인데 나는 지옥에 있다”고 답했다. . 더 좋은 시간 보내세요. 그런 다음 성 베드로는 다시 한 번 그와 함께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옥으로 떨어졌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열렸을 때 그녀는 쓰레기와 오물로 둘러싸인 황량한 폐허에 있는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악마는 그녀에게 다가가서 팔을 벌려 그녀를 껴안았습니다. ?

한 여성이 말을 더듬으며 말했습니다. 어제는 골프장도 있고 컨트리클럽도 있어서 여기서 랍스터도 먹고 같이 춤도 추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하지만 지금은 폐허가 된 황량한 곳이었고, 친구들의 모습은 비참해 보였습니다. "악마는 그녀를 바라보며 웃으며 대답했다. "바보야, 어제 본 건 광고인데 오늘은 현실이구나..."

5. 성격 색깔과 대인 소통

사람의 성격 유형과 특성을 이해하는 것, 즉 대인관계의 '온도'를 효과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현대인의 관심의 초점이다.

사람의 성격은 다양하고, 다양한 범주에 따라 분류된다. 현실적, 탐구적, 예술적, 사회적 등 다양한 기준뿐만 아니라 생동감, 강력함, 완벽함, 평화로움 등을 포함합니다.

여기서는 색상 이론에 따라 진행됩니다. , 인간의 성격은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녹색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빨간색 성격은 활기차고 평온하고 쾌활하며 솔직하고 시작도 끝도 없습니다. < /p >

권력형으로도 알려진 노란색 성격은 결단력이 강하고, 목적의식이 강하며, 일을 하는 데 있어서 결단력이 강한 성격입니다.

파란색 성격, 일명 파워형입니다. 완벽형은 신중하고 결단력이 강하며, 강한 목적의식, 추론과 의사결정, 업무에 대한 명확한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화로운 유형이라고도 불리는 녹색 성격은 야심이 없습니다. 의심이 많고, 흐름에 따르며, 일이 느리다.

따라서 성격이 다른 사람들에 대한 요구 사항은 물론 노란색 성격을 가진 사람들이 조용해야 합니다. 성격은 부드러워야 하고, 파란 성격을 가진 사람은 얼굴이 따뜻해야 하고, 녹색 성격을 가진 사람은 야심적이어야 합니다.

4색 성격의 특징을 이해한 후, 대인 커뮤니케이션의 3가지 법칙을 살펴보겠습니다.

(1) 황금률: 우리를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잘 대해주기를 바랍니다.

(2) 플래티넘 법칙: 우리는 다른 사람이 원하는 대로 다른 사람을 대해야 합니다.

(3) 다이아몬드 원칙: 그 사람을 위해 예상치 못한 일을 해주고 그를 감동시킨다.

황금률은 우리 자신의 관점에서 출발하여 대인관계의 규칙을 추론하는 것인데, 출발점이 '우리'이고 초점이 '우리'이기 때문에 그 수준이 가장 낮고 출발점은 '우리'이다. 플래티넘 룰은 "그 사람"이고, 초점도 "그 사람"이고, 이는 "다른 사람에게 봉사하는 것"의 영역으로 올라간다. 다이아몬드 원칙의 출발점은 "그 사람"이지만, 초점도 "그 사람"이지만, 그 의미는 더 이상 "그가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그가 생각하는 것"을 초월하는 것이 가장 높은 상태입니다.

상상해보십시오. 대인 커뮤니케이션에서 그러한 상태를 달성할 수 있다면 무엇이 어려울까요? 인간의 문제가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라고 하는데 아직까지 우리가 잘 해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우리는 세 가지 법칙만 알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해내야 하는지를 알고 있습니다. 우리 생애에!

6. 마음속의 잣대를 이용해 남을 평가하지 마세요

사람마다 선호도, 장점, 단점이 다릅니다. 주변의 사람과 사물을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보아야 합니다. , 그리고 다른 사람을 측정하기 위해 마음속의 자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공자의 제자 중 한 명이 죽을 요리하고 있었는데 냄비에 더러운 것이 떨어지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재빨리 숟가락으로 집어 들고 쏟아내려던 순간 문득 죽도 밥도 쉽게 나오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그는 그것을 먹었습니다. 공자는 우연히 부엌에 들어가 음식을 훔치고 있다고 생각하여 요리를 담당하는 동급생에게 수업을 가르쳤습니다. 설명을 듣고 나서 모두들 문득 깨달았습니다. 공자는 감정을 담아 말했다: "내가 직접 본 것은 정확하지 않고, 소문으로 들은 것도 정확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마음속의 자를 이용해 다른 사람을 가늠하지 마십시오. 통치자는 더 짧고 1인치는 더 길다. 모든 사람은 서로 다른 사람들의 존재로 인해 매우 멋진 개인이다. "완벽한 개인은 없고 오직 완벽한 팀만이 있을 뿐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모든 사람은 결점이 있습니다. 사람의 장점을 활용하는 것은 넓은 길이고, 사람의 단점을 공략하는 것은 좁은 길이다.

경영에는 “남의 장점은 눈감고, 단점은 눈감아준다”는 말이 있다. 소재를 최대한 활용하고 그 장점을 극대화하며 최고의 가치를 창출합니다.

우리는 행동할 때도, 친구를 사귀고, 소통할 때도 이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당신이 누군가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당신과 친구가 될 수 있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더욱이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통치자는 자신의 패턴과 지식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통치자가 통일되지 않으면 어떻게 좋은 측정을 할 수 있습니까?

점을 치며 누가 좋고 누가 나쁜지 점을 치지 마세요. 이런 경험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어려움에 처했을 때 도와줄 수 있다고 생각했던 사람들은 도와주지 않았고, 도와줄 수 없다고 생각했던 사람들은 도와주지 않았습니다. 이는 마음속의 크기가 잘못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사용할 수 없으며 신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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