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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안 헨리젠(Yuan Henryzhen)은 무슨 뜻인가요?

4개의 문자 "Yuan Henry Zhen"은 "주변의 책"에 나오는 6각형의 일반적인 상징입니다. 4개의 문자 "Yuan Henry Zhen"은 서로 다른 상황에서 각 6각형에 나타납니다. Henry Zhen" "Zhen"의 네 글자를 모두 가진 자; "Yuan Henry", "Yuan Li Zhen", "Henry Zhen"의 세 글자를 가진 자, "Yuan Heng", "Yuan Zhen", " Henry", "Heng Zhen" 및 "Li Zhen" 두 글자가 있는 것: "heng", "li" 및 "zhen" 문자가 있는 것, "Yuan Henry Zhen"이 없는 것 4. "의 "고전 중국어" Yi Qian", "彖"는 "Yuan Henry Zhen"을 참조하는 것입니다. 설명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고전 중국어에서) "Yuan Henry Zhen"은 4, 2, 1로 나누어집니다. 5, "彖"는 "원헨진"을 세 가지로 나눈다. 설명에 대해서는 서로 다른 의견이 있지만 논의되는 내용은 다름 아닌 우주의 자연 법칙이나 인간 윤리의 법칙이다. 이촨 선생은 이슈학파의 대표이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송나라의 이씨(Yi Cheng Biography)의 설명을 통해 Qian, Kun, Tun, Sui, Lin, Wuwu에 초점을 맞추려고 합니다. Cheng Yi의 Yixue 사상의 특징을 탐구할 수 있습니다.

"Qian, Kun, Tun, Lin, Sui, Wuwu , Ge" Cheng Yi의 세심한 설명 후 7개의 육각형 "Yuan Henry Zhen"을 결합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의미로 : Qian의 "Yuan Henry Zhen"은 천국의 길, 왕의 길, 활력의 미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서로를 보완하고 창조의 원동력입니다. 모든 것에는 "시작, 성장, 성공, 생성"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Kun의 "Yuan Henry Zhen"은 진정한 길, 장관의 길, 그리고 유연함과 생성의 힘입니다. 변화와 교육은 음양의 근본인 천지의 길인 건과 같지만, 건은 주된 것이고 곤은 오행의 "둔, 임, 수, 무오, 게"를 따르는 것이다. "원헨진"은 이분법으로, 즉 "거물"과 "진정에 도움이 된다"로, 첸쿤의 두 육각형 "원헨진"과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Qiankun과 다르지만 각각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Tun 헥사그램은 "시작"의 미덕이 있고 Wuwu의 헥사그램은 "성실"의 미덕이 있으며 Sui의 헥사그램은 "순종"의 미덕이 있고 헥사그램은 "순종"의 미덕이 있습니다. 변화의 미덕은 "변화"이고, 헥사그램에는 "위대함"이라는 미덕이 있습니다. 헥사그램에는 정직할 수 있으면 부자가 될 것입니다.

키워드: 정이(Cheng Yi), 이징(Yi Jing), 육각형, 원헨리진(Yuan Henry Zhen)

서문

《 《이성 전기(The Biography of Yicheng)》는 이촨 선생이 5~60년의 노력으로 완성한 걸작입니다. 1. Yixue의 발전사 관점에서 볼 때 "Yicheng의 전기"는 Yichuan 선생이 Wang Bi의 Yixue 방법론을 계승하고 Yili 학교의 Yixue에 대한 연구의 결과입니다. 새로운 이정표 3; 송나라 성리학의 관점에서 『역경』의 원리를 설명하여 자연, 정치, 생명, 도덕 등에 대한 이천 선생의 견해를 드러냅니다. 철학은 "Yi Cheng Zhuan"을 기반으로 합니다. "Yi Cheng Zhuan"은 Yichuan 씨의 이념적 계보를 탐구하는 중요한 작품입니다.

'Yuan Henry Zhen'이라는 네 글자는 육각형의 일반적인 상징입니다. "변화의 책"에는 각 헥사그램에 "Yuan Henry Zhen"이라는 네 글자가 나타납니다.

캐릭터의 상황은 다양합니다. 네 글자가 "Yuan Henry Zhen"인 경우가 있습니다. "Yuan Henry", "Yuan Lizhen" 및 "Henry Zhen"이라는 세 문자가 있고 "Yuan Heng", "Yuan Henry" "Zhen", "Henry", "Heng Zhen", "Li Zhen"이라는 문자가 있는 문자가 있습니다. ": "Heng", "Li", "Zhen"이라는 단어가 있는 것과 "Yuan Henry Zhen"이 없는 것 4. "Yi.Qian" "중국 고전에서", "彖"는 "Yuan Henry Zhen"에 대해 다른 해석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전 중국어에서) "원헨진"은 4개, 2개, 1개로 나누어진다. 5, "彖"는 ""원헨진"은 3개 부분으로 나누어진다는 뜻이다. 학자들은 항상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다. "원헨진(Yuan Henry Zhen)"에 대한 설명은 있지만 논의는 우주의 자연 법칙이나 인간 윤리의 법칙에 지나지 않습니다. Qian, Kun, Tun, Sui, Lin, Wuwu 및 Ge의 7개 육각형에 있는 네 글자 "Yuan Henry Zhen"의 "Yi Cheng Biography" 설명을 통해 Cheng Yi의 Yixue 사상의 특징을 탐구합니다.

'원헨진'의 4가지 덕에 대한 쳉이의 설명

"이성 전기. 서문": "이성, 변하고, 도를 따르기 위해 언제든지 변화하라. 책이다. , 그리고 그것은 널리 이용 가능합니다. "그것은 삶과 운명의 원칙을 따르고 어둠과 빛을 열어 사물의 감정을 표현하고 사물을 성취하는 방법을 보여줄 것입니다." 이것이 Cheng Yi가 그 가치를 높이 평가하는 이유입니다. 그는 『주역』의 “원리는 언제든지 변하고 고정되어 있지 않으며, 상황의 변화에 ​​따라 변해야 한다. 동시에 그는 이의 이치가 모든 것을 포괄하는 것, 즉 모든 것의 이치가 그 안에 있다고 믿습니다. 원리, 사물의 감정, 사물을 창조하고 성취하는 방법에 대해 '이'를 연구한다.

Cheng Yi는 Li와 Xiang이 통합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Yi Cheng의 전기 서문": "가장 미묘한 것은 Li이고 가장 심오한 것은 Xiang입니다. 신체는 하나의 소스를 사용하며 미세하고 매끄럽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가 몸이고 샹이 본체이다. 가장 미묘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원리를 탐구하기 위해 이미지를 사용하거나 구현한다면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7 이 '이미지로 원리를 이해하는 것'과 '이를 이해하는 것'은 다르다. 이미지의 수만 말하지만 원칙은 말하지 않는 상서학파 왕비의 '자랑스럽고 건방진 이미지'와는 다르다.

'원헨리진'이라는 네 글자가 그 윤곽이다. "Zhouyi"의 헥사그램은 "Zhouyi"의 모든 의미가 불가분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네 문자는 Qian, Kun, Tun, Sui, Lin, Wuwu, Ge Qi 헥사그램의 4개 문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추론되고 분석됩니다. Yuan Henry Zhen"은 서로 결합되어 있습니다. 헥사그램의 의미를 설명하기 위해 몇 가지 단어가 추가되었지만 여전히 각 헥사그램은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Yi Cheng Zhuan"은 이 7개의 헥사그램에 대해 서로 다른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청이의 '원헨진'에 대한 이해가 다양한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대략 6가지 항목으로 요약할 수 있다.

줄기몸이 강하고 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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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기(아래줄기와 윗줄기) "Yuan Henry Zhen", 육각형에는 4글자만 있습니다. " 고전 중국어 > 우선 "Yuan Henry Zhen"을 설명합니다. 9: "Yuan은 선의 성장, 번영은 정의의 조화, 이익은 정의의 조화, 진은 일을 하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이 네 가지 미덕을 실천하는 군자를 건(顯)이라 한다. 10. 이는 『원헨』을 윤리와 도덕에 근거하여 분석한 것이며, 인간의 본성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말했다.

"Zhouyi.Qian.彖": "대천원이시여, 만물이 하늘을 지배하기 시작했고, 구름이 움직이고 비를 제공하고, 물품과 흐름이 형성되었으며, 명나라가 멸망하고, 여섯 개의 용을 타고 하늘을 다스리고 대로가 바뀌어 각각 올바른 삶을 누리며 조화를 유지하는데 이는 순결에 이롭다." 그러므로 "원헨진"의 네 가지 덕목은 다음과 같다. 하늘은 만물을 낳고 만물이 올바른 삶을 살게 할 수 있습니다.

"Zixia의 Yi Zhuan": "Yuan은 Shi를 의미하고 Heng은 Tong을 의미하고 Li는 조화를 의미하고 Zhen은 Zhengye를 의미합니다. Yan Qian은 순양(純陽)한 성품이 있어 공통의 것을 먼저 낼 수 있고, 원석(圓始)이 화합을 이루며, 화합하고 순결하며 굳건함을 잃지 아니하므로 군자는 네 가지 덕을 행할 수 있느니라. 11. Qian은 "Yuan Henry Zhen"에 대한 개별 설명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여전히 "Yuan Henry Zhen"을 가진 것으로 간주됩니다. "Henry Zhen"의 네 가지 덕은 모든 것을 창조할 수 있으며, 군자는 사람들이 깨달음, 조화, 견고함을 가질 수 있도록 '건'의 몸을 본받고 싶어합니다.

성이는 '원헨진'을 분석하는 데 있어 이전 성인들의 업적을 토대로 보다 명확한 설명을 제시했습니다. 설명 "Qian" "Yuan Henry Zhen"의 의미는 세 가지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Qian 몸이 강합니다. - "Yicheng Zhuan. Qian": "Qian, 천국, 천국은 천국입니다. "Shape, Qian"은 자연을 나타냅니다. 천(靈)은 건강을 뜻하며, 건강하고 숨이 가쁜 것을 천이라 한다. 12. 천은 일 년 내내 밤낮 쉬지 않고 달리며 항상 강한 성품을 유지한다. Yi는 "Heaven Xingjian"에서 "Jian"이라는 단어로 "Qian"의 의미를 해석합니다. Qian은 천국의 길입니다. - "Yi Cheng Zhuan. Qian": "하나님, 특별한 말이 길이며 하늘은 그렇습니다. 즉 하늘을 형상이라 하고, 황제를 통치자라 하고, 귀신을 기능이라 하고, 신을 묘기능이라 하고, 줄기를 성품이라 한다. 줄기는 만물의 시작이므로 하늘이요, 양이요, 아버지가 되라. 천육각형의 순양(陽)은 하늘의 뜻을 따라 행하는 것이니라. 하늘의 도(道)는 만물은 물론이고 어길 수도 없고, 세상의 이치는 모두 이에 기초하고 있으며, 우주의 자연의 주인이니라. 그 속성은 한 집안의 아버지, 나라의 왕과 같은 남성적임과 동시에 그 기능은 귀신과 신의 끝없는 변화와도 같다. Qian Dao입니다. 만물을 생성하는 단계 - "Yi Cheng Zhuan. Qian": "Yuan Henry Zhen은 네 가지 미덕을 말합니다. 위안은 모든 것의 시작이고 번영은 모든 것의 성장이며 이익은 성공입니다. 정결은 만물의 완성이다." 힘의 덕이요, 힘의 덕은 어떻게 그 역할과 기능을 나타내는가? 고대 현자들은 이를 "원헨진"이라고 설명했는데, 네 글자는 " 원헨진"은 추상적이고 구체적이지 않다. 고대인들은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었지만 성의는 만물을 창조하는 단계로 간주한다. 우선 만물을 근원으로 하는 덕이 있다. '구름과 비", 모든 것이 순조롭게 성장하여 마침내 현실이 될 수 있습니다. 14. 이 성장 단계는 여기서 끝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여전히 끝없이 순환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Qian 신체 "Yuan Henry Zhen"의 특징입니다. 다른 헥사그램에는 "Yuan Henry Zhen"이라는 네 글자가 있지만 효과와 힘이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Cheng Yi가 특히 "유일한 Qian과 Kun이 이 네 가지 미덕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헥사그램에서는 사건에 따라 변경된다"고 믿는 이유입니다. /p>

요컨대, 위에서 언급한 쳉이의 '건'에 대한 식별은 천상의 성격에 기초하고 있다.

, 그것은 하늘의 형태를 취하기보다는 활력이 넘치고 "원 헨리 진"을 사용하여 하늘이 만물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이 겹치는 것을 사용하여 설명합니다. Yuan Henry Zhen", 어떤 사람들은 "Yuan Henry Zhen"을 설명하기 위해 "Yuan Henry Zhen"을 사용합니다. "Yuan Henry Zhen"은 인간사에 적용되며 인, 정의, 예, 지혜의 네 가지 덕목이라고 합니다.15 이 설명은 Cheng Yi는 강조하지 않았습니다.

Kun 몸은 유연합니다

Kun (Kun Xia Kun Shang) "Yuan Henry의 암말의 순결, 신사는 좋은 미래를 가지고 있으며 먼저 길을 잃었습니다. 얻은 것은 이익을 담당하고 남서쪽에서 친구를 얻고 북동쪽에서 친구를 잃으며 안진은 운이 좋다." 헥사그램에는 29자가 있고, 비교 헥사그램에는 "원헨리의 순결"이 있습니다. 실제로 "암말", "신사", "친구 사귀기", "친구를 잃는" 등의 문자는 모두 곤의 길을 설명하기 위해 문자를 사용합니다. Cheng Yi의 Kun 각형 "Yuan"에 대한 설명 "Henry Zhen"의 의미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Kun 덕과 부드러움 - "Yi Cheng Zhuan. Kun": "Kun, Qian의 오른쪽, 네 가지 덕은 같지만 정조는 다르다. 건은 단단함을 정조로 삼고, 곤은 부드러움을 바탕으로 한 정조로, 암말은 태양의 정조를 닮아서 선택한다. Qian과 Kun은 모두 "Yan Henry Chastity"의 네 가지 덕을 가지고 있지만 Qian은 단단함을 지닌 순결이고 Kun은 유연함이며 Kun은 땅의 덕입니다. , 하늘과 함께 걷고, 유연하게 일에 응하는 암말은 유연하고 힘차게 걷는 미덕을 갖고 있으므로 쿤의 유연성을 보여주기 위해 그 이미지를 선택했습니다. 이성전(善精聯)': "군자가 하는 일은 온유하고 예리하며 순결한 것이니 곤의 덕에 부합하느니라. 왕이 신하들에게 명령하는 것도 이와 같으니라.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신하의 도리이다." 이것이 곤의 도(道)는 군주와 신하의 관계에 바탕을 둔 것이다. 곤은 "원헨진"의 네 가지 미덕을 가지고 있지만 암말의 순결을 가져야 한다. , 가는 곳마다 유익이 되도록 하고, 곤은 순종하고 일생을 완수할 책임이 있으므로 갈 길이 멀다. 성은 선한 신하의 성품이다. 군주의 중요한 사명을 완수하고 신하의 원칙을 준수하며 군주를 배반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은 위계 개념을 강화하는 데 있어서 군주와 신하의 책임을 엄격하게 나누는 것인데, 특히 인간과 신하의 책임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겸손하고 의욕이 넘치며, 자신의 재능에 충실하고 헌신하며, 공덕과 선행을 왕에게 보답해야 합니다. 어려움이 있을 때, 신하들은 일어나서 열심히 일해야 하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현명하고 현명할 수 없습니다. 양(陽)의 음(陰)과 곤의 뜻 - "이성전(宋成傳)" : "음(陰)은 양(陽)을 따르며 노래하면 조화롭다. 음(陰)이 양(陽)보다 앞선다면 그것은 착오(惡)이고 뒤에 오면 정상이다. 주로 이익이 되는 것이라면 곤이 주관하는 것이며 모든 만물은 땅의 산물이다. - ----음방향은 남서쪽이고 양방향은 북동쪽이다. 양(陽)이 벗이면 화(變)와 교육의 기능을 이룰 수 있고, 안정(寂寂)하면 순(寂)함을 얻을 수 있다. "예"는 양이 주인이고, 곤이 음이며, 음이 양을 따라가는 것이 올바른 길이라고 믿습니다. 혼란스럽기 때문에 먼저 양(陽), 그 다음 음(陰)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도(道)를 자주 따르면 반드시 행운을 얻을 것입니다. 성의(Cheng Yi)도 음과 양의 생성을 설명하기 위해 "기"를 사용했습니다. 곤은 음양(陰陽)의 방향이 다른 것입니다. 음(陰)이 양(陽)을 따르면 비록 그 종류를 잃어버리게 되지만 만물을 생성하고 변화시키는 힘이 있다는 것입니다. 17.

Tuen Nanyengman

Tuen(Zhenxiakanshang) "Yuan Henry Zhen, 그것을 사용하여 후작을 만들려고 하지 마십시오." 헥사그램에는 12개의 문자가 있는데, 이는 Qian 헥사그램 "Yuan Henryzhen"보다 8개의 문자만 더 많습니다. 위험이 있으니 함부로 가서는 안 되며, 현 상황을 명확히 이해하고 왕을 세워 효과적인 통치 질서를 세워야 번영할 수 있습니다. Tun 헥사 그램에 대한 Yi의 해석 "Yuan Henry Zhen"의 의미는 대략 세 가지 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Tun은 만물의 탄생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 "Yi Cheng Zhuan. Tun": "Tun, "서문 헥사 그램"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하늘과 땅이 있고 ​​만물이 생기고 하늘과 땅을 가득 채우느니라. 만물은 그 사이에 있으므로 받아 쌓아 두느니라. 창고는 가득하고, 창고는 만물의 시작이니라. . 만물은 생기고 매듭이 뚜렷하지 아니하여 천지 사이에 막히나니 막힘이 없고 무성하면 마음이 막히느니라. 는 사물의 시작이므로 건과 곤을 따른다." 이것은 "서문 육사그램"을 사용하여 "돈"이 만물의 탄생의 길을 의미함을 설명합니다. 18. 돈은 두 육상 교차의 시작입니다. 건과 곤의 첫 번째 육각형은 마치 만물이 탄생한 것처럼 하늘과 땅 사이를 채우는 것과 같습니다. 고대인의 눈에는 하늘과 땅이 만물을 낳기 시작했습니다. 정체되어 번영이 없었습니다. 이때의 상태는 "tun"이었습니다. "Tunnan"- "Yi Cheng Zhuan"의 의미는 "구름과 천둥이 일어날 때, 음과 양이 교차하기 시작하면 아래쪽에서 지진이 생기고, 중앙에서 능선이 교차하기 시작하며, 음과 양이 처음 교차하면 구름과 천둥이 생긴다. 구름과 천둥이 서로 어울리지만 아직 연못이 생기지 않았으니 수비대이고, 연못이 생기면 해결이다. 양이 교차하지 않으면 수비대입니다. 아니요, 관계가 초기이지만 원활하지 않으면 그렇습니다.

하늘의 성실은 인간사의 완성을 이룰 수 있는데, 이것이 소위 '인성합일'이다. 성의는 '자연의 진리'를 '이성의 의'와 '천도'로 분명히 설명했다. , 이는 천리의 진실성으로 설명됩니다. 천리의 자연적인 무위와 인간이 만든 악의가 없음은 성이의 "의"에 대한 이해의 구체적인 표현입니다. 자의와 이치가 없습니다. 거물 - "이성전무오": "임의가 없고 거물의 원칙, 군자의 행위 거짓된 원칙이 없으면 위대한 사람이 될 수 있다... 거짓된 원칙이 없는 법의 장점은 순결함과 정직함을 잃으면 미혹에 빠지게 된다." 인간사에 있어서 성의는 '원형진'을 '원형'과 '이혜순'으로 나누었다. 흠 없는 길을 행할 수 있다면 순결과 성실함으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만일 그가 악한 마음을 가지고 있고 올바른 원칙에 부합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거짓이며 재앙이 그에게 닥칠 것입니다.

결론

7개의 육각형 '원헨리진' 중 '건, 곤, 둔, 린, 수, 우우, 게'는 청이의 세심한 설명을 거쳐 세 가지 의미로 결합될 수 있다. 원헨진'은 천도(天道), 왕도(王道), 양(陽)의 힘의 덕이니라. 이 넷은 서로 보완적이며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다. 만물을 창조하는 원동력이요 뜻이 있다. "시작, 성장, 지속, 완성"의 "원 헨리 진"은 지구, 장관, 음의 덕이며 탄생, 변화 및 교육과 같습니다. 천지의 길은 음양의 근본이지만 건이 중심이고 곤이 추종자이다. "툰, 임, 수, 무, 거"의 5각형 "원헨진"은 이분법이다. 즉, Qiankun의 두 개의 헥사 그램 "Yuan Henry Zhen"과 다른 의미를 갖는 "거물"과 "진정에 도움이되는"입니다. 5 개의 헥사 그램 "Yuan Henry Zhen"의 네 가지 덕목은 Qiankun의 4 가지 덕목과 다르지만, 예를 들어, 툰과(Tun Gua)에는 '시작'이라는 미덕이 있고, 우왕과(Wuwang Gua)에는 "성실함"이라는 미덕이 있으며, 수과(Sui Gua)에는 "순종"이라는 미덕이 있습니다. '변화', 그리고 임괘에는 '위대함'이라는 미덕이 있습니다. 각 육각형에 이러한 미덕이 있으면 순결하고 정직하면 번영할 것입니다.

원의 네 가지 미덕은 다음과 같습니다. Henry Zhen"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다양한 의미 외에도 Cheng Yi는 "Ren"이 "인, 정의, 예의 및 지혜"를 포함할 수 있는 것처럼 "Yuan"에 "Henry Zhen"이 포함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순신은 "원은 군주의 도가 있다", "원은 만물의 으뜸이다", "원은 선의 선두주자"라고 믿었으므로 "헨리진"으로 요약할 수 있다. 이 말이 큰 영향을 미쳤다. Song Zhuxi, Lu Zuqian 및 최근 인물 Xiong Shili.24 이를 통해 Cheng Yi는 "Yuan Henry Zhen"의 "Yuan"덕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V. 참고문헌 및 정기 간행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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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ichuan "Yi Zhuan" Dai Junren 민주당 논평 1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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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이성(Zhou Yi Cheng)의 전기 사상에 대한 연구 진춘펑(Jin Chunfeng) Zhongzhou Journal 1989년 4호

저자 연락처 정보: 거주지 - No. 94, Chongde 1st Street, East District, Tainan City, Taiwan (06) 2893805

봉사 학교 - 국립 가오슝 호텔 관광 대학 일반 연구 센터 (07) 8060505 내선 1845

Email-tsai@mail.nkhc.edu.tw

*Cai Hongjiang은 1953년에 태어나 국립 가오슝 사범대학 중어중문학연구소 박사과정, 가오슝 환대연구소 종합연구센터 부교수. 연구방향: 금나라 청동기, 춘추삼전 연구. 시대와 주역 등

1 이천선생이 『의성전기』를 쓴 이유는 『의성전기 서문』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록 오랜 옛날과는 거리가 멀지만 경전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전 유교인들은 좌절하여 그 말을 퍼뜨렸고, 나중에는 진(秦) 왕조에서 내려와 암송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 전기가 전혀 없습니다. 천년 이상 살 것입니다.

이후에는 시웬의 기억이 흐려지고, 미래 세대는 그 출처를 찾기 위해 추세를 따르게 될 것입니다. 전기가 쓰여 있다."

2 『역서』는 원래 점술서였으며, 고대인들은 그 육각형과 육각형 및 선을 사용하여 인사의 행운과 불운을 추론했습니다. 전국시대 당시 유학자들은 『십익』저자를 비롯해 『역서』 전기를 썼는데, 『역서』는 한나라에서 유행했고, 맹자와 같은 육각형과 음양재난을 이야기하는 상서학파도 있었다. Xi, Jingfang, Dong Zhongshu, Xun Shuang, Zheng Xuan 및 Yu Fan; 일부는 Fei Zhi, Lu Jia, Han Ying 및 Wang Su와 같은 인본주의 가르침의 의미를 취하는 "Yizhuan"을 기반으로 경전을 해석했습니다. ; 도교 황로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역서』를 해석하는 형이상학파가 있는데, 세 학파 중에서는 형이상학이 가장 큰 영향력을 미쳤다. 위(魏), 진(晉), 남(南), 북조(南朝) 시대에는 노(老)와 장(境)을 자주 사용하여 이(唐)학을 설명했는데, 이로 인해 당나라에서는 이학이 형이상학적 경향을 띠게 되었다. , 공영달(孔燕大), 이정좌(伯丁趙)는 역대 현자들의 말씀을 수집하고 편찬하여 상서형이상학의 이론을 종합하였고, 이로 인해 송나라에서는 진박(陳伯), 주돈이(周恩伯)를 비롯한 이학(儀文)이 번성하였다. , Shao Yong 등 Xiangshu Shu School; Cheng Yi, Zhang Zai 및 기타 성리학파이지만 Cheng Yi는 정의를 얻는 데 중점을 둡니다. 유교.

3 쳉이(Cheng Yi) 『주역』은 기본적으로 왕필의 의로움에 입각하여 주역을 이해하는 방식을 계승했지만, 왕비가 주역을 해석하기 위해 노장의 형이상학적인 사상을 사용하는 것에 반대했다. 그리고 유교를 이용하여 『주역』의 도를 발전시킬 수 있었는데, 단지 형상의 수만 말했을 뿐 원리는 말하지 않았다. 따라서 성의는 『의』가 도와 천리를 담은 책이라고 주장했다. 하늘의 이치를 알 수 있다면 동시에 이의 도를 이해할 수 있으며, 그는 또한 '이치'를 주창하였다. "원리가 있으면 이미지가 있고, 이미지가 있으면 숫자가 있다"고 믿습니다. Cheng Yi는 종종 "이순신을 설명하기 위해 역사를 인용"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와 관련된 윤리, 도덕, 정치의 성쇠 이론과 이론을 결합한 위의 모든 요점은 송나라 이설에 대한 성의의 새로운 스타일입니다.

4 '원헨리'가 있습니다. Gu 헥사그램인 "Yuan Li Zhen"이 있습니다. "Henry Zhen"이 있습니다. "Meng, Need, Tongren, Li, Xian, Heng, Eun, Dui, Huan, Xiaoguo입니다." Ji의 11개의 헥사그램은 "Yuanheng", Dayou, Sheng, Ding입니다. Bi 헥사그램인 "Heng

Li"가 있습니다. 먹음, 복, 대국, 순, 웨이지. 졸음, 여행의 헥사그램인 '리젠'이 있나요? 큰 강자, 명이, 가족, 지안, 지안, 종푸. "헝"이 있으면 작은 동물, 루, 태, 겸손한 7개의 육각형이 있습니다.

"Li", "Li", "Yu", "Peel", "Jie", "Yi", "夬", "Guimei", "Guimei"의 7개의 헥사그램이 있습니다. Jin, Gui, Jiao, Jing 및 Gen의 여섯 개의 육각형

5: "Yi. Qian. 고전 중국어": "원 사람들은 그것을 잘합니다. 번영은 즐거운 모임을 의미하고 이익은 조화를 의미합니다. 의로움, 정절은 부지런함을 의미하고, 군자의 인덕은 사람을 성장하게 하고, 즐거운 모임은 예의를 갖추게 하고, 이익은 의로움을 조화롭게 하며, 정절은 청지기로서 이 네 가지 덕을 실천하는 사람을 건이라 한다. Yuan Henry Zhen."

이것은 'Yuan Henry Zhen'을 네 부분으로 나눕니다. "Yi. Qian. Wenyan": "Qian Yuan, 처음부터 번영하는 사람이 가장 좋은 사람입니다. 기질."

, 이것은

"Yuan Henry Zhen"은 "Yianheng"과 "Li Zhen"의 두 계층으로 나뉩니다. "Yi. Qian. Classical Chinese": "Qian 왕조 이후로 그는 세계에 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언급된 이점은 훌륭합니다." 이것은 네 인물 "Yuan Henry Zhen"에 대한 결합된 설명입니다.

6 "Zhouyi.Qian.彖": " 전원의 이로움은 크다. 물질의 시작은 하늘을 다스리는 것이다." 이는 "원"에 대한 설명이다. 명나라 때는 여섯 사람이 형성되어 여섯 용을 타고 하늘을 다스린다." 이 설명은 "행"이다. 진에게 유익하다",

이 해석은 "이진"입니다.

7 "성시경설" 제1권 "자상관": "현자는 있다. 육각형을 세우고 그 형상을 관찰하여 이를 말로 연결하여 길흉의 이치를 깨닫고 강함과 부드러움을 함께 밀면 변화의 길을 알 수 있다. ": "원리는 눈에 보이지 않으므로 이미지를 통해 원리를 이해할 수 있고, 단어를 통해 원리를 볼 수 있다.

그러면 단어를 통해 이미지를 관찰할 수 있으므로 이미지를 이해할 수 있다고 한다. 그 의미를 이해함으로써 그 안에 숫자가 있다." 이것은 성이의 소위 "이미지로 인한 원리를 안다"는 분명한 증거이다.

8 왕필의 "서경의 간략한 예" 변화. Ming Xiang": "이미지는 의도를 표현하는 것이며, 이미지는 이미지이기도 합니다. 전체 의미는 단어와 다릅니다. 이미지는 이미지에서 탄생하므로 이미지를 관찰하기 위해 단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단어로 표현되므로 화자는 이미지를 이해합니다.

이미지를 얻은 사람은 단어를 잊어버립니다. 이미지는 사람이 이미지에 관심을 갖는 이유이다. 만족하면 이미지를 잊어버린다." 이런 "토끼는 발굽을 잊어버리고, 물고기도 잊어버린다"는 '관'의 방법은 순전히 도를 증명하기 위한 것이다. 마음으로

거짓말의 해석.

9 "좌천향 구년", 무강이 말했다: "원, 몸의 길이도 ; 형은 모인다는 뜻이다.善은 의로움을 뜻하며 眞은 일을 행함을 뜻합니다.

인은 사람을 키우기에 충분하고, 선한 덕은 공손함에 충분하며, 유익한 것은 의로움을 조화시키기에 충분합니다. ", 이것은 "고전"의 헥사그램 "Qian"과 다른 헥사그램 "Sui"입니다.

텍스트도 약간 다릅니다. "문염", "좌전"의 스타일" 》"원인이 잘한다"입니다.

10 왕비의 "전과" 중 "원헨진"의 4가지 덕목에 대한 메모 Wenyan": ""Qian Wenyan"은 먼저 "Qian"을 무시하지만 먼저 "Yuan"에 대해 이야기하고 다음 단계는 "Qian"을 말하는 것입니다. 군자는 자기 계발을 통해 이 네 가지를 끊임없이 실천하기 때문에 첫 번째 사람은 "Qian"을 무시하고 다음 사람은 "Qian Yuan"이라고 말합니다.

Henry Zhen'", 이는 '고전 중국어'가 처음에 '원'을 먼저 쓰고 끝에 '건'을 쓴다는 뜻이다. 이는 '건'이 강하고 단결한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원나라의 헨리가 4가지 덕목을 모셨기 때문이다. 군자는 이 네 가지 덕을 힘차게 실천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힘의 덕이다.

11 한나라의 한영이 지은 『자하일전』 2권. 『자하』11권은 공자의 제자인 자하가 지은 『사곡전서』에 기록되어 있는데, 송나라 이후에 쓴 위작일 수도 있다. 위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Zhang Xincheng "Pseudo-Books의 Tongkao"(1 부), 122 ~ 128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Kong Yingda의 "Zhengyi Zhengyi"는 "Zi Xia Yi Zhuan"을 기반으로 하며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이 육각형의 미덕은 순양(純陽)의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당연히 양기를 이용하여 만물을 낳고 처음부터 번영을 이룰 수 있으며, 사물의 성품을 조화롭게 할 수 있고 각각의 이익이 있을 수 있다. 또한 이 육각형은 자연스럽고

"사물에는 네 가지가 있고 제자리에 있으므로 네 가지 미덕이라고 설명합니다." Yuan Henry Zhen'은 만물의 자연 발생을 기반으로 합니다.

12 'Yicheng Biography': 'Qian, '천국', Xiong Shili 씨는 그 의미가 부적절하다고 생각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하늘의 이미지이지만 건은 하늘이 아니다." 고대에 '천'이라는 단어는 원래 하늘과 하늘을 가리킨다. 그것은 별이다. 하루와 하루 밤, 하루와 일주일, 건강한 상태로 움직이기 때문에 줄기를 이미지로 사용합니다.

----지이천은 줄기를 하늘로 사용하는데, 이는 이미지 속 진흙을 추구하지 않고 의미를 초월합니다. 이미지." "경전 읽기" 제3권, 62페이지)

13 Cheng Y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분산이 원칙에 기초한다면 통일이 도에 기초한다면 수천 가지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차이는 없을 것이다.", 이것이 '하나의 이치가 특별한 것으로 나누어진다'는 이론인데, 하나의 이유는 도이고,

여러가지로 나누어지면 이치이고, 도가 있다면 이치이다. 만 가지로 나누어진 것이 이치이고, 이치가 하나로 합쳐지면 도가 된다.

14 설현은 꽃과 과일을 사용하여 성의의 『원헨진』을 가장 적절하게 설명한다. . "Dushu Lu": "꽃에는 원 헨리 진의 원리가 있습니다. 꽃이 피기 시작합니다.

아직 열리지 않은 것을 원이라고 하고 열려 있고 번영하는 것을 번영이라고 합니다. 번성하고 효과적인 것이 유익합니다.

그렇습니다. 실제로 성숙한 것은 순결입니다. 성숙은 뿌려지고 다시 태어날 수 있으며, 이것이 순결의 근원입니다."

15 Shao Yong "황지징시관우. Wai Chapter": "원은 봄, 인(仁), 봄은 시간의 시작, 인(仁)은 미덕의 성장 ----- Heng은 Xia Ye,

Li Ye, 여름은 번영을 의미합니다. 계절, 예절은 덕의 문화를 말하며 ----이로움은 가을을 말하며, 가을은 시간의 성공을 말하며, 순결은 겨울을 말하며,

지혜는 겨울을 의미합니다. 시즌이 끝나면 현명한 사람의 덕이 쇠퇴합니다. ----".

16 왕비의 "주역서": "곤진의 장점은 말이 암말에게 유익하고 암말은 말을 밑에 두고 걷고 암말은 끝까지 순종하여 번영하게 되므로 암말의 순결에만 이롭다." : "암말의 순결을 이롭게 하는 자 곤은 질이고 유연함은 순결로 간주되어야 하며, 유연함을 가장하여 '명유함의 덕'에 대해 성의가 설명하기 위해 사용한 육각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곤의 덕과 유연함.

17 공잉달의 『정의정의』: "이 환상은 사람과 일을 이해하는 데 사용된다. 곤의 서남쪽 위치는 음(陰)이고 지금은 음(陰)이다. 음(陰)을 얻으려면 모두 음형인 친구를 사귀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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