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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비용이 비싼가요, 아니면 RTX3050에 적합한 CPU는 무엇인가요?

서문:

DIY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컴퓨터 설치만 생각합니다. 사실 DIY는 행위이자 정신이며, 설치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실제 DIY 플레이어는 자신이 얼마나 좋은지 증명하고 싶어하는 것이 아니라 실습과 선택을 통해 돈을 덜 쓰고 더 많은 즐거움을 얻고 싶어합니다. 균질화 시대에는 DIY 방법이 줄어들고 임계 값이 높아집니다. 오버 클럭킹, ROM 플래싱 및 전압 변경은 기본적으로 DIY의 재미가 사라집니다. 아니요!

얼마 전 RTX3050 리뷰 기사가 올라왔는데, 많은 친구들이 이 그래픽 카드에 어떤 CPU가 적합한지, 크고 작은 코어에는 12세대 코어를 사용해야 하는지, i5로도 충분한지 문의를 많이 하더군요. 나는 모른다고 말했고, 손에 i5가 없지만 테스트할 수 있도록 "DIY"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아이디어:

경험 많은 친구들은 CPU가 무에서 만들어질 수 없다고 추측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고급형으로 중급을 시뮬레이션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최종 분석 실제로 이는 코어를 종료한다는 의미입니다. 사실 이 트릭은 펜티엄 4 시절부터 몇몇 사람들이 사용해왔지만 당시 우리는 주로 어떤 코어가 더 좋은지 테스트해서 게임에서 이기고 싶었습니다. 오버클럭 경쟁은 주파수와 슈퍼피 런닝 점수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코어 하나만 사용해도 충분하다.

사실 12세대 코어는 크고 작은 코어 아키텍처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데, 실제로 크고 작은 코어를 사용하는 것은 i5 12600K 이상의 프로세서다.

10년 전 DIY를 했던 친구들은 E3와 i5의 더 좋은 토론대회를 경험해 봤을 거라 믿습니다. 그 당시 많은 i5 플레이어들은 하이퍼 스레딩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들이 "유사 코어"라고 부르는 것은 게임 속도를 늦추고 심지어 지연을 유발할 수도 있었습니다. 그때 E3 1230을 구입해서 하이퍼스레딩을 활성화하고 하이퍼스레딩을 비활성화한 상태에서 테스트를 많이 했는데 기본적으로 렉도 없었고 점수도 비슷했습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게임은 멀티코어와 멀티스레딩에 대한 최적화가 제한적이었습니다. 특히 10년 전 게임은 대부분 단일 코어나 2코어만 사용했으며 멀티 코어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코어와 멀티스레딩이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초기에는 멀티코어와 멀티스레딩에 더 잘 최적화된 유일한 게임은 GTA4였습니다.

12세대 크고 작은 코어는 솔직하게 말하면 전통적인 코어 코어와 ATOM 수준의 초저전력 소비 코어가 결합된 것이라는 사실을 이해하는 사람은 누구나 알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작은 강아지 아키텍처. 초창기 삼성이 크고 작은 제품을 내놓으며 '통찰력 있는 사람들'에게 혼나기도 했던 기억이 난다. 이제 주류 휴대폰 프로세서는 4개의 대형 프로세서와 4개의 소형 프로세서에서 3개의 대형 코어와 4개의 소형 코어를 갖춘 1개의 초대형 프로세서로 변경되었습니다. 핵심은 프로세서를 더욱 세분화하여 배터리 수명, 전력 소비 및 성능 간의 균형을 이루는 것입니다. 성능.

12세대 코어의 크고 작은 코어도 이런 컨셉으로 디자인됐다. AMD는 또한 ZEN5에도 크고 작은 코어가 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크고 작은 코어가 모든 프로세서에 대한 솔루션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에게 플래그십 프로세서와 향후 청사진은 다소 거리가 멀다. 더 연구할 가치가 있는 것은 중급형 i5가 게임을 잘하는지 여부이다. 12600? 작은 핵심이 우리를 방해할까요?

단어의 차이는 있지만 i5 12600k와 i5 12600은 두 시대를 대표할 뿐입니다. 전자는 크고 작은 코어 아키텍처에 대해 임계값이 가장 낮은 프로세서일 뿐 아니라 오버클럭이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주파수는 낮지만 더 중요한 것은 작은 코어가 없다는 것입니다.

저는 8개의 대형 코어 + 8개의 소형 코어 및 24개의 스레드를 갖춘 i9 12900k 프로세서만 가지고 있습니다. 2개의 대형 코어와 4개의 소형 코어를 끄면 구조는 i5 12600k에 가깝습니다. 코어와 8개의 작은 코어가 모두 꺼지면 6코어와 12스레드 i5 12600에 해당합니다.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저전력 설계를 기반으로 한 소형 코어의 성능이 대형 코어에 비해 크게 뒤떨어진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소형 코어가 게이머에게 걸림돌이 될지는 의문입니다. 당신은 갇힌 돼지 팀 동료가 될 것입니까? 다음 테스트에서는 포괄적인 데이터를 사용하여 질문에 답합니다.

언박싱:

이름에서 RTX3050이 주류 게임 그래픽 카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임계값이 가장 낮은 레이 트레이싱 게임 그래픽 카드이기도 함을 알 수 있습니다. Ampere 아키텍처의 2세대 RT Core와 3세대 Tensor Core 덕분에 단일 Ampere SM은 Turing SM인 RTX3050보다 Tensor-TFLOPS의 데이터 처리량을 두 배 이상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디저트급 그래픽 카드인 RTX2060 세대 간 격차가 크다.

아직 모니터 해상도가 1080P인 게임 플레이어이거나 e스포츠 게임에 집중하는 플레이어라면 에너지 소비율이 매우 높은 RTX3050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RTX3050의 TDP는 130W에 불과해 소비전력도 낮고 발열도 적은 그래픽 카드라 듀얼 팬을 사용해도 충분하다고 할 정도다. 팬은 그다지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것이다.

수년 전, 퍼블릭 버전의 2+1 페이즈를 기반으로 했지만 4+2 페이즈보다 높은 3팬 슈퍼 퍼블릭 버전 오버클럭 그래픽 카드인 1세대 단일 카드 GTX750TI 제조업체가 있었습니다. .아주 멋있긴 했지만, 그 비용은 결국 소비자가 지불했습니다.

이에 비해 Inzo RTX3050 Black Gold Extreme 시리즈는 유선 친화적인 선택입니다. RTX3050 블랙 골드 익스트림 시리즈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표준 버전에는 냉각을 위한 듀얼 팬과 단일 히트 파이프가 있고, 오버클럭 버전에는 듀얼 팬과 듀얼 히트 파이프가 있습니다. TDP130 그래픽 카드의 경우 듀얼 팬과 단일 히트 파이프는 이미 열 방출이 약간 과도합니다.

DIY 플레이어는 모두 GPU 제조업체가 가이드 버전과 동등한 공개 버전 카드를 출시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초기 공개 버전 카드에는 모두 열 방출을 위한 단일 팬 터빈이 장착되어 있었지만 열 방출 효과는 여전히 좋았지만 소음이 상당히 거슬렸습니다.

따라서 많은 그래픽 카드 제조업체에서는 소음을 줄이고 플레이어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우수한 냉각 효과를 얻기 위해 자체 설계와 냉각 시스템을 개발할 것입니다. 그래픽 카드의 냉각 시스템에 있어서는 Inzo의 Ice Dragon 시리즈가 매우 대표적입니다. 그 중 HerculeZ와 HerculeZ Air 보스 디자인은 울트라 퍼블릭 그래픽 카드의 예입니다.

이에 비해 인조 블랙 골드 슈프림 시리즈는 아이스 드래곤만큼 화려하지는 않지만 RTX3050에 사용된 듀얼 팬은 상용 제품이 아닌 독특한 9cm 15블레이드 팬이다.

일반적으로 팬 블레이드가 많을수록 음소거 효과가 더 좋습니다.

다중 블레이드 팬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바람의 면적이 동일할 경우 블레이드 수가 많을수록 바람이 "세밀하게" 차단되고 부는 바람이 부드러워지며 발생하는 소음도 작아지기 때문입니다. 3날 선풍기는 초기 현대식 디자인으로, 불어오는 바람이 상대적으로 직접적이고 딱딱해 인체에 덜 편안함을 줍니다. 소재와 기술의 발전으로 5블레이드 팬과 7블레이드 팬이 잇달아 탄생했습니다. 블레이드의 증가에는 소재의 업데이트와 모터 기술의 향상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팬은 블레이드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모터의 품질.

인조 지포스 RTX 3050 블랙 골드 익스트림 에디션의 전면 아머 부분 역시 메탈 브러싱 처리로 처리되어 있어 더욱 풍부한 시각적 레이어링을 선사합니다. 이 그래픽 카드에는 여전히 통합 금속 백플레이트가 장착되어 있으며 그래픽 카드 꼬리 근처에 많은 수의 삼각형 컷아웃이 설계되어 있어 매우 인기 있는 관통형 방열 설계로 공기 흐름이 열을 직접 통과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의 냉각 핀을 제거하여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어느 정도 향상시킵니다.

낮은 전력 소모와 발열로 인해 그래픽 카드의 두께도 최대한 조절해 카드 슬롯 2개 정도의 두께로 제작됐다. 구체적인 크기는 240*120*38mm로 소형 섀시나 ITX 섀시에 설치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전원 공급 장치는 기본적으로 8핀 전원 공급 장치 1개가 사용됩니다. 400W 이상의 전원 공급 장치이면 충분합니다.

내부 전원 공급 측면에서는 인조 RTX3050 블랙 골드 익스트림이 GPU 좌우측에 4+1 페이즈 전원 공급 장치를 설계했으며, 완전 밀폐형 인덕터와 일본산 등 고품질 부품을 사용했다. Fujitsu FP 솔리드 커패시터.

새로운 GA106-150 디스플레이 코어. 칩의 면적은 276제곱밀리미터로 작습니다. 비디오 메모리는 Micron의 GDDR6이며 단일 용량은 2GB입니다. 이 그래픽 카드의 PCB 전면은 4개의 비디오 메모리로 설계되어 8GB 비디오 메모리 용량을 구성합니다.

사양면에서 Inzo RTX3050 Black Gold Extreme의 공칭 Boost 주파수는 1777Mhz로 NVIDIA의 공식 공칭과 일치합니다. PCI-E 4.0 X8 모드까지 실행할 수 있으므로 PCI에서도 가능합니다. -E 3.0 플랫폼, 대역폭 부족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메인스트림 시장에 포지셔닝된 게이밍 그래픽 카드로서 이 사양도 만만치 않습니다. 결국 비디오 메모리 비트 폭은 128bit로 예약되어 있고 비디오 메모리도 8GB로 여전히 놀라운 사양입니다.

테스트 기사:

위의 소개를 통해 모두가 RTX3050의 사양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했다고 믿습니다. 오늘의 주제인 어떤 프로세서가 사용되는지 계속해서 살펴보겠습니다. RTX3050에 적합합니까?

테스트하기 전에 먼저 테스트 플랫폼을 소개하겠습니다.

CPU: i9 12900k

라디에이터: 오버클럭된 3GI-CX360 ARGB

마더보드 :GIGABYTE Snow Sculpture B660M AORUS PRO AX DDR4

메모리: Goldbaida DDR4 3200 라이트 바 8GBX2

SSD: HP FX900 pro 2TB

그래픽 카드: Inzo RTX3050 Black Gold Extreme

전원 공급 장치: Haiyun 정격 850W Gold

다시 한번 테스트 조건에 따라 제한적으로 i5 12600 2개의 대형 코어와 2개의 소형 코어를 각각 꺼서 i5 12600k를 시뮬레이션하겠습니다. 이하에서는 읽기의 편의를 위해 두 개의 큰 코어와 작은 코어를 모두 꺼서 시뮬레이션한 것입니다.

1. 3DMARK

먼저 Ray Tracing 테스트 Port Royal 프로젝트를 살펴보겠습니다. i9, fake 12600k 및 fake 12600은 각각 3532점, 3539점, 3498점을 기록했습니다. 차이는 그리 멀지 않습니다. 가짜 12600 점수는 분명히 작은 코어를 사용한 처음 두 점수보다 약간 낮습니다.

DX12 테스트 Timespy 시나리오는 i9, fake 12600k, fake 12600이 각각 3252, 3052, 3020점을 달성했는데 이는 기본적으로 CPU 성능에 비례합니다.

DX11 테스트 파이어스트라이크 시나리오에서 i9, 페이크 12600k, 페이크 12600은 각각 7299점, 7203점, 7260점을 달성했는데, 흥미롭게도 작은 코어가 없는 페이크 12600은 12600k보다 약간 낮은 점수를 받았다. 작은 코어.

2. 브라이트 메모리: 인피니트

레이 트레이싱과 DLSS는 모두 i9에서 1080P 해상도로 가장 높으며, 페이크 12600k, 페이크 12600은 거의 모두 38프레임입니다.

3. 보더

레이 트레이싱과 DLSS는 1080P 해상도에서 가장 높으며, i9, 페이크 12600k, 페이크 12600은 각각 39.9, 39.5, 38.1이다

4. Shadow of the Tomb Raider 11

Ray Tracing과 DLSS는 i9, fake 12600k, fake 12600에서 해상도가 가장 높으며 모두 76프레임입니다.

5. 메트로: 엑소더스

레이 트레이싱과 DLSS는 1080P 해상도에서 가장 높으며, i9, 페이크 12600k, 페이크 12600은 각각 30.98, 30.84, 29.89이다.

요약:

테스트 전에 저는 그래픽 테스트와 게임 테스트에서 처음 5개 테스트 세트보다 그래픽 카드가 훨씬 더 중요하다고 확신했습니다. DLSS를 사용하면 결과를 보면 그래픽 카드가 차지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며, 코어와 스레드가 다른 프로세서 간에도 큰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흥미로운 점은 아직도 성능에 따라 거의 배열되어 있으며, 다음과 같은 결점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즉, 순수 게임 플레이어의 경우 중급형 i5 12600과 중~고급 프로세서 사이의 격차가 눈에 띄지 않을 것이며 게임 경험이 타협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작은 코어를 갖춘 중급~고급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플레이어의 경우 작은 코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 개인적인 이해는 게임을 실행할 때 출력이 필요할 때 작은 코어가 옆에 있는 666만 두 번 클릭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결국 작은 코어를 에너지 효율 코어라고 부르는 것이지요. 즉, 이것은 주로 전력 소비를 줄이기 위한 것이므로 가끔씩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세대의 프로세서인 i5+B660은 여전히 ​​게이밍 기린이라는 타이틀을 이어갈 것이라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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