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로 밀반출되어 657개의 경전을 가져왔습니다. 당스님은 어떤 경전을 얻었나요?
우리나라 4대 고전 중 하나인 『서유기』는 스승이자 제자인 당승이 9세나 81세의 경험을 거쳐 경전을 얻기 위해 마침내 서쪽에 도착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풍파. 이 이야기는 분명히 악마화되었으며 프로토타입이 있습니다. 실제 이야기는 삼장법사(玄張師)가 혼자서 천주에 밀입국하여 657권의 경전을 가져왔다는 것인데, 이 경전은 중국 불교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본명이 진의(陳儀)인 삼장법사는 수나라 인수 2년에 태어났지만, 그의 증조부인 진친(陳秦)은 한때 현주를 역임했다. 동위(魏魏)의 상당(商堂)은 이미 가난하여 어린 진의(陳喜)는 둘째 형인 진소창제(陳蘇昌節) 선사와 함께 정토사(淨土寺)에서 5년 동안 불교 경전을 공부할 수밖에 없었다. 정산국은 열세 살 때 승려가 되고자 하는 자신의 열망에 충격을 받아 예외로 진의를 선택했다. 수 왕조의 양제의 위대한 생애 말년에는 수년 동안 전쟁과 혼란과 기근이 있었고, 수 왕조는 마침내 618년에 멸망했습니다. Xuanzang은 Changjie에게 당나라 청두로 가서 함께 공부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3~5년 동안 다양한 학과를 공부하며 큰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중국의 불교 수준은 그다지 높지 않았기 때문에 불경의 번역이 매우 모호했습니다. 산스크리트어 원본 경전을 직접 재번역하여 중국 불교 사상의 차이를 통일합니다.
그러나 당시 당나라는 사람들이 개인적으로 서쪽으로 여행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Xuanzang은 서쪽으로 갈 것을 요청했지만 승인되지 않았기 때문에 헌장을 위반하고 개인적으로 천주로 가야했습니다. Xuanzang은 Tianzhu에서 10년 이상 동안 많은 유명한 지역 승려들을 따르고 상담했습니다. 정관 19년에 학문을 마친 현장의 명성은 천주 전역에 퍼졌다. 당시 세계 최고의 승려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643년 삼장법사는 명성을 떨치고 중국으로 돌아와 657권의 불경을 가져왔습니다.
Xuan Zang은 천주의 경전을 보관하기 위해 장안시 자은사 서쪽 안뜰에 오층탑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당태종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삼장법사는 10여년에 걸쳐 위화궁에서 경전 1,330여권을 한어로 번역했는데, 이는 당시 중국불교에 큰 공헌을 했다. 그러므로 당나라 삼장법사가 경전을 구하러 인도에 갈 때 주로 유식종의 경전을 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