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화 디자인의 7가지 원칙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프로덕트 매니저로 일하면서 제품 인터랙션 디자인을 매일 접하고, 작은 디테일에 대해서도 완벽함을 추구하며 UI 디자이너들과 반나절 동안 논쟁을 펼친다. 어떤 스타일을 채택하고 싶은지, 왜 이 레이아웃이 필요한지, 왜 여기에 버튼을 넣어야 하는지, 왜 이 색 구성표를 사용해야 하는지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페이스가 아무리 고급스럽고 우아하고 단순해도, 인터랙티브 효과가 아무리 멋져도 우리는 근본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즉, 문제를 생각하고 사용자의 관점에서 디자인을 고려하는 것입니다. 결국, 그러한 디자이너는 사용자가 원하는 것이 아니며 사용자의 동기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 일상생활에는 인터넷 제품에도 적용할 수 있는 산업 디자인의 디자인 원칙이 많이 있습니다. 도널드 노먼의 『Design Psychology』의 영문 원문은 『The Design of Everyday Thing』입니다. 생활필수품의 실제 사례를 통해 사용자 심리학의 관점에서 사용성 디자인을 설명합니다. 디자인의 본질로 활용할 수 있는 7가지 원칙이 있습니다.
1. 사용자의 기억을 해방시키기 위해 외부 세계와 마음 내부의 지식을 잘 활용하십시오.
Donald Norman은 지식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고 믿습니다. 하나는 인간이 기억하는 지식입니다. 외부 세계에 저장된 두뇌와 지식을 얻었습니다. 인간의 기억력은 약해서 단기 기억은 5~7개만 기억할 수 있는 반면, 장기 기억은 인출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따라서 인간 두뇌 기억의 부정확성을 줄이기 위해 디자이너는 디자인 과정에서 더 많은 외부 단서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기억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생활 속 실제 사례: 공항의 다양한 표지판을 통해 너무 많이 생각할 필요 없이 도달해야 하는 지역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문제은행 신청 자료기록 등 인터넷 상품의 적용에서는 사용자가 기억할 필요가 없으며 다음에 로그인하면 마지막 학습진행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시간.
2. 작업 구조를 단순화하세요
인생에서 사람들은 여러 가지 선택에 직면할 때 하나의 선택이나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것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술의 도움으로 자동화 또는 심리적 지원을 사용하면 작업의 성격을 바꾸지 않고도 사람들의 선택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의 진화, 수동변속기와 자동변속기, 자동변속기는 모든 사람의 조작을 해방시켰고 더 이상 클러치와 기어 사이의 기술적 조화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원버튼 조작을 위해 설계된 포인트 앤 슛 카메라와 아이폰이 탄생했습니다.
인터넷 제품의 응용에 있어서 자동 위치 지정 기능은 사용자의 선택을 단순화하고 로컬 속성을 통해 사용자의 요구에 맞는 정보를 푸시할 수 있습니다.
3. 정보를 시각화하고 작업 실행 및 결과 평가에서 정보 격차를 제거합니다.
인간의 본성은 통제에 대한 욕구를 갖고 있으므로 사용자는 통제감을 좋아합니다. 실제로 모든 정보가 사용자에게 제공되므로 사용자는 안전함을 느끼고 심리적으로 자신이 모든 것을 통제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기술적으로 시각화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시각화는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과 올바르게 사용되는지 여부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사용자를 만족시켜야 합니다. 즉, 작업 실행 및 결과 평가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에어컨 리모컨은 선택된 각 설정의 상태를 표시하므로 사용자는 현재 필요에 따라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제품에서 가장 흔한 것은 피드백인데, 특히 버튼을 클릭하면 로딩이 팝업되어 사용자에게 작업이 효과적이며 대기 중임을 알려주므로 사용자의 불안감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생활 속의 너무 많은 제품 매핑 관계는 충분히 명확하지 않아 사용자가 시작하기 전에 특정 가격을 지불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호텔에 처음 체크인할 때 방에 들어갈 때 항상 전등 스위치를 누르게 됩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디자인에서는 사용자가 버튼을 클릭할 때 어떤 인터페이스로 들어가고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5. 자연과 인식된 한계를 합리적으로 활용하세요.
완전한 자유는 좋은 것이 아니며, 한계가 반드시 나쁜 것도 아닙니다. 자유도가 높을수록 사람들이 선택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리고 실수할 가능성도 커집니다. 사용자가 하나의 작동 가능성, 즉 올바른 작동 방법만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제한 요소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를 올바른 길로 안내하기 위해서는 휴먼 에러의 가능성에 대한 배려가 더욱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모바일 보안 도우미의 원클릭 최적화 기능은 사용자의 개인 작업을 줄이고 애플리케이션이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6. 내결함성 설계
사람의 작업에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지만 이는 사용자의 잘못이 아닙니다. 따라서 설계 시 사용자 오류 가능성을 방지하고 내결함성을 구현해야 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복구를 허용하는 것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자주 사용되는 Windows 운영 체제로, 사용자가 실수로 파일을 삭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결함성 설계가 손실되면 파일이 삭제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시스템은 휴지통을 사용하여 설계되었으며, W8 등장 이후에는 삭제된 파일을 휴지통에서 검색하고 복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사용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이전 작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작업을 계속할지 묻는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작업이 잘못되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 디자인은 이보다 더 흔할 수 없습니다.
7. 표준화 채택
위의 6가지 원칙이 충족되지 않는 경우 간단하고 투박한 접근 방식은 사용자가 중복할 필요가 없도록 통일된 사양 세트를 설계하는 것입니다. 변화를 선택하려면 일상적인 습관에만 의존하면 됩니다. IOS2000을 공식화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장점은 제품 조립 라인 생산이 가능하고, 제조 효율성이 향상되며, 동시에 거의 동일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어 사용자가 어떤 브랜드를 선택하든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로그인 및 등록 프로세스는 사용자에게 매우 친숙하다고 생각합니다.
위의 7가지 심리적 디자인 원칙은 디자인 과정에서 사용자의 심리적 본질로 되돌아가야만 진정으로 실용적인 제품을 디자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