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IP+대만과 인터넷의 이중선, TV드라마 업계에 새로운 배당금의 물결을 가져올 것
Chenghong 연구 철학: 연구 보고서를 정직하게 만들고 투자를 더 단순화합니다.
Chenghong Research? Great Health Studio 멤버: Xiao Shutong Q, Lin Yu, Geek Edward 및 Wu Xin의 주식 플레이 방법
1. 하이로 변신하는 과정에서 - 고품질 제품, 온라인 드라마의 부상
2. 기존 채널은 거의 포화 상태이며 온라인 동영상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3. 대만과 인터넷의 이중선: 위성TV 강자들은 강세를 보이고 있고, 네트워크 패턴은 불확실하다.
4. 독립드라마와 맞대결 드라마의 경향은 뚜렷하다
5. 이중화; 대만 및 인터넷 채널이 가치를 재편하고 새로운 시장 공간을 창출합니다.
6. 장점 기업 = 강력한 IP 보유 + Ciwen Media(002343), Xingmei United(000892), Huawei Culture 등 개발 및 운영 역량 (002502), Tangde Film and Television (300426), Contemporary Oriental (000673), Lugang Culture (601599)), Huaace Film and Television (300133).
1. 개발 역사 및 정책: 강화된 정책, 고품질로의 전환
미디어 시장 정책은 IP의 대중화와 미디어 성장을 배경으로 올해에도 더욱 엄격해지고 있습니다. 지난 2년간 미디어 분야의 지불금 황금시대가 도래했고 올해에도 국가 광전영화국은 콘텐츠 감독을 강화하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p>
2016년 1~3분기에는 영화 및 엔터테인먼트 인수합병의 인기가 감소했지만 개별 프로젝트의 규모는 확대되었으며 영화 및 TV 업계의 인수합병은 여전히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모든 미디어 하위 부문.
A주 영화·연예 상장사 투자 및 인수합병 변화
2. 비즈니스 모델: 온라인 드라마의 부흥
2015년에는 온라인 드라마는 '혁신 실험 분야'에서 TV 드라마 분야 전체의 '전략적 초점'으로 발전했다. 자체 제작 드라마 '툼 레이더스'와 대만 네트워크 드라마 '천개의 꽃'의 인기가 온라인 드라마 시장을 완전히 뒤흔들면서 콘텐츠 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화제가 됐다. 비즈니스 모델로서 온라인 드라마는 갑자기 등장한 새로운 것이 아니다. 이는 인터넷 트렌드와 세대 간 시청자 변화에 따른 전통적인 TV 드라마 비즈니스 모델의 필연적인 진화이다. 온라인 드라마의 관객층은 온라인 젊은 세대에 자리잡고 있으며, 온라인 세대가 성장함에 따라 드라마 시장의 주도권을 쥐게 될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 TV 드라마의 주요 운영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독립 제작 또는 방송국의 공동 제작; 방송국과 TV 드라마 제작의 공동 제작; 기관. TV 시리즈의 촬영이 완료되고 배포 허가를 받은 후에는 저작권이 있는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는 주로 각종 주요 TV 방송국(CCTV, 위성채널, 지상파 채널 포함), 동영상 웹사이트 및 해외 판매 채널입니다. 소득을 얻는 방법에는 주로 방송국 및 비디오 웹사이트의 방송권, 오디오 저작권 및 파생 소득(프리롤 광고, 간접광고, 영화, 게임) 등이 포함됩니다.
TV 드라마 산업 체인
3. 시장 공간: 기존 채널은 거의 포화 상태이며, 온라인 동영상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경제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 중국인 거주자 가처분 소득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가통계국이 발표한 '2015년 국민경제사회발전 통계공보'에 따르면 2015년 전국 주민 1인당 가처분소득은 21,966위안으로 물가요소를 공제한 후 8.9% 증가했다. , 실제 증가율은 7.4%였다. 동시에 주민의 문화 및 오락 소비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문화 및 오락 소비가 급속히 확대되어 TV 시리즈와 같은 정신 및 문화 제품에 대한 광범위한 개발 공간을 제공하고 TV 시리즈에 좋은 발전 기회를 가져왔습니다. 생산 및 유통 회사.
1. 전통 채널 시장: 거의 포화 상태이나 수요는 안정적이다
(1) 편수는 감소하고 총 회차는 꾸준히 증가하며 품질은 크게 개선
2008년부터 2013년까지 우리나라 TV 드라마 산업의 시장 규모는 18.61%의 복합 성장률을 기록하며 꾸준하게 성장했습니다. 2013년에는 예년에 비해 드라마 편수와 회차 수가 급격하게 증가했으나, 점차 하향세로 접어들면서 제작진은 점차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변신하기 시작했고, 드라마의 퀄리티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
우리 나라에서 제작되어 '국내 TV 시리즈 배급 허가'를 획득한 TV 시리즈 및 에피소드 수
(2) TV 방송국의 연간 TV 시리즈 방송 용량 기본적으로 포화 상태
매년 80개 도시에서 하루 종일 방송되는 새로운 드라마의 수
(3) TV 드라마는 여전히 시청자들에게 인기가 있고 수요도 안정적이다
스트리밍 미디어 네트워크에서 발표한 관련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TV 드라마 프로그램은 TV 시청자와 온라인 비디오 사용자라는 두 주요 사용자 그룹이 가장 선호하는 프로그램 유형으로 각각 71.7%와 60.4%의 선호율을 기록했습니다. . 동시에 2015년 '1드라마 4성' 정책이 시행되면서 기존 '1드라마 4성'이 가져온 '1드라마 4성' 상황이 바뀌었다. 따라서 고품질 TV 시리즈는 TV 방송국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콘텐츠 자원이 되었습니다.
TV 드라마는 일반적으로 시청자의 환영을 받기 때문에 방송국의 시청률을 보장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방송국에 더 많은 광고 수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광고 수익의 지속적인 성장은 TV 방송국에 더 많은 재정적 보장을 제공할 수 있으며 TV 방송국의 TV 시리즈, 특히 고품질 TV 시리즈 구매를 촉진할 수도 있습니다. TV 시리즈를 구매하고 방송하는 것은 여전히 시청률을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또한 라디오 및 TV 부서는 다양한 유형의 프로그램 방송 볼륨에 대한 전체 제어 및 동적 관리를 채택할 예정이며 TV 시리즈 방송의 점유율은 쉽게 대체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TV드라마 제작기관의 경우 전체 방송국 시장의 성장에는 한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방송국의 전반적인 TV드라마 수요는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2. 온라인 채널 시장: 품질 중심으로 빠른 성장
현재 동영상 웹사이트가 자금조달을 위해 공개되고 구매력이 높아지면서 웹사이트 간의 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사나운. 정품 및 희소성 콘텐츠는 트래픽, 클릭률 및 사용자를 비디오 웹사이트로 유도할 수 있으며 다양한 비디오 웹사이트가 경쟁하는 중요한 리소스입니다. 뉴미디어의 부상은 TV 드라마 방송 플랫폼을 다양화하고 TV 드라마, 특히 고품질 TV 드라마에 더 넓은 시장 공간과 새로운 개발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TV 드라마 시장은 '채널이 왕'에서 '콘텐츠가 왕'으로 전환되기 시작했고, TV 드라마 제작사의 시장 지위가 높아졌다. 현재 온라인 방송 채널은 폭발적인 발전 단계에 있습니다. 2017년에도 인터넷은 영화와 TV 콘텐츠의 중요한 성장 영역이 될 것입니다.
(1) 온라인 채널의 부흥
(2) 온라인 제작 증가율이 둔화되고, 방송 건수는 지속적으로 빠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3. 국내 TV 드라마의 수출은 상상의 여지를 유지한다
최근 우리나라 경제의 급속한 발전과 경제적 지위의 급속한 향상으로 중국 문화가 세계에 미치는 영향력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문화와 이데올로기도 대량으로 수출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TV 시리즈 수출 규모도 꾸준히 성장하여 2014년에만 1만 세트 이상을 수출했습니다. '화려한 며느리시대'는 한때 아프리카에서 인기를 끌었고, '열반'은 한국에서 인기를 끌었으며, 'Step by Step', 'Why Sheng Xiao Mo' 등 다양한 주제로 잘 제작된 TV 시리즈입니다. ", "여진전설" 역시 동남아 여러 국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그러나 현재 국내 TV드라마의 수출량은 연간 15만회가 넘는 전체 제작물량에 비해 아직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이며, TV드라마 산업은 여전히 무역적자 상태에 있다. TV드라마 수출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지만 여전히 발전 여지가 넓다.
4. 콘텐츠 테마: 고대 의상 판타지, 도시 청소년이 동등하게 일치합니다.
국가 라디오 영화 텔레비전국의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2015년 드라마 수는 전국 완결 예정, 배급 허가** *총 394화로 2014년 429화에 비해 소폭 감소했으나, 15,983화에서 16,540화로 늘어났다. 싱글드라마가 늘고 있다. 실제로 국내 TV드라마는 장기적인 공급과잉 문제가 있어왔다. 최근 몇 년간 TV드라마 제작량이 감소하는 것도 업계의 점진적인 재고축소 현상이다.
올해 3분기는 '미월전설', '일상행복2', '빈마당에 외로이', '백수' 등 사극이 강세를 보였다. 여의사의 전설'이 매달 휩쓸고 있다. 챔피언, 2분기에는 '환희의 송가', '좋은 선생님', '번역가님께' 등이 시청률과 입소문을 높이며 도시드라마가 각광받았다. 입; 3분기에는 의상 판타지와 청춘 아이돌이 경쟁하며 두 가지 유형의 작품이 고려됐지만, 여러 판타지 도굴 IP에 대한 시장의 높은 기대감으로 볼 때 후자가 더 인지도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평판 조건. 전자의 예로는 '지청운', '환상 도시', '규슈 스카이 시티' 등이 있고, 후자의 경우는 '미소가 챠밍', '토네이도 소녀 2', '청춘들에게' 등이 있다.
올해 초부터 많은 IP들의 '천둥은 치고 비는 적다'는 현상이 벌어지면서 IP 개념이 가져온 부가가치가 약화되고 있음을 확인했다. 콘텐츠, 제작 및 연기 기술은 여전히 영화와 TV의 핵심 요소입니다. 올해 TV 시리즈와 영화에서 많은 대형 IP의 부진한 성과는 실제로 업계가 합리성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방송채널 : 위성TV 강세는 강세, 네트워크 패턴은 미정
1. 위성TV : TV시리즈 시청률 하락세, 강세 점점 강해지고 있다
2015년 전 플랫폼 시청률 1위, 주간 시청률 1위를 기록한 채널은 CCTV-1이고, 지방방송 시청률 1위, 황금시간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채널은 CCTV-1이다. 후난 위성 TV. 위성 TV 시청률 상위 5개 채널은 후난 위성 TV, 절강 위성 TV, 장쑤 위성 TV, 베이징 위성 TV, 상하이 오리엔탈 위성 TV로 전년도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광고주들이 가장 우려하는 저녁 황금시간대를 보면 후난위성TV는 평균 시청률 1.4%로 다른 위성TV 플랫폼을 크게 앞지르고 있다.
2016년 3분기까지 정통채널 TV드라마 시청률이 하락세를 보이며 경이적인 작품은 나오지 않았다. 시청률 2%를 넘은 드라마는 '번역가님께' 단 한 편뿐이었다. 지방위성 저녁드라마(52개시)의 경우 상위 10개 작품 중 3개 작품만이 시청률 1.5위를 유지했고, 전체 23개 작품이 시청률 1%를 넘었다. 2015년 상위 10개 작품 중 최저시청률은 1.892%, 그 외 작품들은 2%에 육박했다.
올해 TV 시리즈의 매튜 효과는 계속 증폭되고 있습니다. 1~3분기 동안 위성 TV 일일 시청률 상위 5개 채널은 후난 위성 TV, 절강 위성 TV, 드래곤 TV입니다. , 장쑤성 위성 TV, 베이징 위성 TV가 여전히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방 위성 TV에서는 약간의 차이로 1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후난(Hunan), 저장(Zhejiang), 장쑤(Jiangsu), 오리엔탈(Oriental), 베이징(Beijing), 산둥(Shandong) 위성 TV가 시청률 상위 10위권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1드라마 2스타' 정책으로 TV드라마 재고과잉 문제가 부분적으로 완화됐지만, 높은 저작권료로 인해 주요 드라마는 2·3선 위성방송국의 손에서 멀어지고 점차 소외되고 있다. . 후난위성TV는 명작 수와 전체 시청률 측면에서 절대적인 지방 위성 TV 시청률 제왕이다. 현재 후난위성TV ***에는 시청률 1%를 넘는 드라마가 9개 있는데, 상위 3개가 상위 2위, 5개가 상위 10위를 차지하고 있다.
2. 인터넷: 계속해서 높은 번영을 누리고 있지만 패턴은 미정
연도별, 월별로 눈길을 끄는 동영상 웹사이트 -월별 성장. 올해 3분기 7개 웹사이트의 월평균 플레이량은 600억회가 넘는 반면 지난해 같은 기간 월평균 플레이량은 약 350억회에 불과했다. 3분기 전체 조회수는 약 1,826억 뷰를 기록했고, 1분기와 2분기에는 각각 1,264억 뷰와 1,560억 뷰를 기록했다.
2016년 1~3분기 동안 각종 동영상 웹사이트에서 방영된 TV 시리즈 수 비교(1억 회)
5. TV 시리즈 제작
1. 전통 드라마 제작기관은 많지만, 수준 높은 A급 제작기관은 적다
전통 드라마 제작기관은 국영 제작기관과 민간 제작기관으로 나눌 수 있다. 국영 TV 드라마 제작기관은 일찍부터 시작하여 상대적으로 강력한 자금력, 브랜드 영향력 등을 갖고 있으며 채널 우위가 뚜렷합니다. 우리나라 TV 드라마 시장의 늦은 개방과 민간 제작사의 늦은 시작으로 인해 자금, 브랜딩, 채널 측면에서 전반적인 상황은 여전히 국영 제작사에 비해 뒤떨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문화 시스템 개혁이 지속적으로 심화되고 관련 국가 정책이 장려됨에 따라 최근 몇 년 동안 민간 생산 기관이 급속히 발전했으며 Huayi Brothers와 같이 더 강력하고 브랜드 영향력이 더 큰 기업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 화책영화TV, 신문화, 당덕영화TV, 헤어룬영화TV, 청위미디어 등
우리나라 TV 드라마 제작기관의 상황
최근 몇 년간 TV 드라마 산업이 비약적인 발전을 보이고 있는 반면, 제작률과 판매율이 낮고, 드라마 제작사 수가 많아 작동하지만 고품질 제품이 거의 없고 유통 채널이 상대적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기타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재무 건전성을 강화하고 생산 수준을 포괄적으로 개선하며 관련 산업의 통합 역량을 강화해야만 업계 기업이 점점 더 치열해지는 시장 경쟁에서 무적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독립드라마와 탑드라마의 대세는 뻔하다
(1) 독립TV드라마: 독점 초연드라마는 비용이 많이 들지만, 자원의 희소성과 독점성에 관계없이 둘 다 아니다. 마케팅 준비의 유연성은 신디케이트 드라마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솔로 드라마는 다른 신디케이트 드라마가 할 수 없는 채널의 브랜드와 영향력을 형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2014년 위성TV 황금시간대 저녁 초연 드라마는 독점 초연 드라마가 주를 이루었으며, 약 138편의 드라마가 전체의 55%를 차지했다. 2014년 위성 TV에서 저녁 첫 방송 시청률이 1%가 넘는 첫 방송 드라마가 약 67편이었으며, 독점 초연 드라마가 58%를 차지했으며, 독립 드라마가 2% 이상의 시청률을 기록해 약 8편을 차지했다. %. 독점 방송을 추구하기 위해 지방 위성 TV 방송국은 TV 시리즈 독점 구매를 늘렸습니다. 독점 방송의 추세는 고품질 드라마 제작에 주력하는 상류 기관들이 TV 드라마 제작 업계 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게 하고, TV 드라마 제작 업계 전체가 양적 경쟁에서 질적 경쟁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인터넷 인기 드라마: 미래 동영상 사이트의 목표는 1년 내내 인기 드라마를 논스톱으로 보도하는 것입니다. 현재 동영상 웹사이트의 드라마 수는 시청자를 채우기에 충분합니다. 선반이 있지만 최고의 드라마는 여전히 부족합니다. 향후 단일 드라마 왕이 등장할 확률은 낮아지지만, 가장 많은 클릭수를 기록한 상위 그룹의 집중도는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2015년 9월부터 2016년 2월까지 '미월'은 1위를 차지했다. 가장 높은 클릭수는 "Zhu Xian Qing Yun Zhi"가 상위 30위 중 약 17%를 차지했으며, 이에 따라 상위 11위~상위 30위 클릭수가 34%를 차지했으며, 2016년 3월부터 6월까지 1위인 "Zhu Xian Qing Yun Zhi"가 차지했습니다. 11%, 상위 11~30위가 11%를 차지했습니다.
일류 드라마의 수가 부족하다는 것은 전문적인 일선 영화 및 TV 드라마 회사가 여전히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일부에서 판단하면 드라마 구매 예산이 더 기울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iQiyi가 발표한 내년 드라마 목록, 저작권이 있는 드라마의 수 절반 이상이 여전히 상장 회사에서 나옵니다. 예를 들어 Tangde Film and Television은 이전에 Youku가 'Win the World'의 저작권 가격을 회당 800만 달러에 구입했다고 발표하여 주요 드라마의 가격 인상 논리에 대한 확실성을 더욱 입증했습니다.
2016년 5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 조회수 40억 회 이상을 기록한 드라마는 9편이다. 제작사인 환루이센추리, 화체영화TV, 퍼펙트월드, 치원미디어가 모두 상장사다. Yaoke Culture는 New Third Board 회사(Huayi Brothers가 투자 참여)이며, Xinli Media(Enlight Media가 투자 참여)와 Ningmeng Pictures만 상장되지 않았습니다.
3. 시장에 IP는 부족하지 않으나, 개발 및 운영 능력은 부족한 자원이다
경이로운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대본 각색, 촬영 기술, 특수효과 제작 등 제작이 필요하며, 기타 능력은 뛰어난 홍보 능력을 요구합니다. IP 개발 작품 중 '도둑들', '왜 성소침묵', '천개화' 수준에 도달할 수 있는 작품은 거의 없다. 따라서 IP 개발 자원과 경험을 갖춘 팀과 회사는 드물다. 전체 IP 산업 체인.
온라인 문학, 원작 만화 등 IP 수에 비해 IP를 활용해 개발한 TV 드라마, 온라인 드라마, 영화, 기타 채널 수는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2014년 전국 배급 허가를 받은 TV 드라마는 323편이다. 인터넷에 공개된 영화는 205편이다. 모두 온라인 문학 IP 개발에 활용한다고 해도 전체 개발 건수는 957편에 불과하다. 이는 치디안닷컴 원작 물량의 0.067%에 불과하다. .
4. 주간드라마의 효과가 좋지 않고, 대만과 인터넷의 듀얼 채널이 가치를 재편성할 수 있다
(1) 주간드라마의 장점은 영화와 게임의 연계를 촉진하는 긴 사이클, 입소문 발효, 인기는 지속되고 있지만 위 대작들의 흥행을 보면 시간이 지날수록 주간 시청률이 약세를 보이고 있다. 두 가지 주요 문제점이 있습니다. 첫째, 서스펜스로 시청자의 식욕을 자극하기에는 줄거리가 너무 길고 간결하지 않으며, 주간 방송이 흥미를 감소시킬 것입니다. 둘째, 쇼의 백엔드를 먼저 시청자가 실제로 따라갈 수 있도록 사용합니다. 시청 채널로 새로운 미디어를 선택하려면 표시됩니다.
(2) 온·오프라인 검열기준이 통일되면서 온라인 드라마와 TV 드라마 사이의 검열 장벽이 허물어지고, 온라인 드라마와 TV 드라마의 경계가 점점 모호해지고 있다. 젊은 시청자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드라마는 위성 TV가 더 많은 젊은 시청자에게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2015년 자체 제작 온라인 드라마 '그가 온다 눈을 감아라'를 시작으로 '수산대첩', '구구문', '구주.하늘도시', 달팽이에게 사랑이 있다면' 등 고품질 온라인 드라마가 일선 위성TV로 피드백을 받게 되고, 앞으로는 백스테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먼저 진출하는 것이 일반화될 수도 있다. 여러 채널에 걸친 경쟁으로 인해 인기 드라마의 저작권료가 급등했으며 여러 채널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드라마에 대한 투자 규모는 계속 늘어나고 있으며, 슈퍼 온라인 드라마는 더 이상 순수 온라인 모델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다. 온라인 자작드라마 회원이 급증하면서 주요 영상플랫폼들이 온라인 자작드라마에 대한 투자를 늘리며 슈퍼 온라인 드라마 시대가 도래했다. 예를 들어 '구구문'의 제작 투자액은 1억 6800만 위안에 이르고, 회당 제작비가 300만 원이 넘는다. 오미낭전설'과 '미월전설'도 200만~400만회에 이른다. 이 온라인 드라마는 1선 전통 TV 드라마의 제작 투자액에 도달하거나 이를 넘어섰다.
5. 파생 시장 개발을 위한 영화-게임 연계 및 임베디드 광고
영화-게임 연계 모델: (1) 인기 TV 시리즈 IP를 통한 모바일 게임의 적응 (2) 투자; TV 시리즈에서 모바일 게임 IP 강화를 위해. 영화와 게임의 연계는 국경 간 상호 엔터테인먼트를 촉진하고 규모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성공의 관건은 영화와 TV, 게임 간의 이용자 적합도가 높은가에 있다. '청추여우전설', '서산전쟁', '천뼈꽃' 등 동명의 게임이 모두 인기를 끌었습니다. 반면 '열반의 불', '진환전설', '구름의 노래' 등 영화와 TV 작품에 등장한 동명의 모바일 게임은 좋은 반응을 얻지 못했다.
광고 배치 측면에서는 '구구대문'의 '광고 포스트'(극중 캐릭터를 활용해 시트콤에 출연해 은은하게 광고 브랜드를 심는다), 삼구간령, 사부공, 이식 58.com은 또한 IP 개작 작업을 통해 오프라인 브랜드와의 협력도 더욱 심화했습니다. 예를 들어 "Qingyunzhi"는 맞춤형 테마 휴대폰을 출시하기 위해 OPPO와 협력했으며 "A Slight is Alluring"도 협력했습니다. 테마 포장 음료를 출시하는 Weiquan.
6. 유리한 기업: 강력한 IP 보유 + 개발 및 운영 능력
2016년 영화 및 TV 산업의 전체 성장률은 2015년보다 낮았지만, 금전적- 콘텐츠 산업의 제작 효과가 차별화되기 시작했고, 시장 집중도도 더욱 높아지고, 콘텐츠 품질이 작품 수익성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각종 위성방송사의 보유량으로 볼 때, 고대의상, 판타지, 도굴 관련 IP는 내년에도 여전히 주요 격전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바다 위 구름', '환희의 송가 2', '랑야뱅 2', '루이의 궁중 사랑'. 제품 라이브러리를 풍부하게 하고, 장기 저작권을 체결하며, 시리즈나 버라이어티 쇼를 위한 개발 및 운영 역량을 개발하는 것이 지속 가능한 길입니다.
1. 동영상 웹사이트: 자본적 우위와 채널적 우위를 바탕으로 자체 제작 드라마나 외주 드라마를 통해 이용자를 확보하고, 단기적으로는 온라인 드라마 시장에 진출하게 된다. 중기적으로. Youku Tudou, Tencent Video, iQiyi, LeTV와 같은 대형 비디오 웹사이트는 기본적으로 BAT, LeTV와 같은 대기업에 통합되었습니다.
2. 신흥 온라인 드라마 제작사: 가장 큰 제약은 자금 조달이다. 온라인 드라마가 고도화되면서 회당 제작비가 수만에서 수백만으로 늘어났다. Wanhetianyi는 명백한 재정적 이점을 가지고 New Third Board에 상장될 것입니다.
3. 전통적인 영화 및 TV 드라마 제작사:
전통적인 영화 및 TV 드라마 회사는 온라인 자체 제작 드라마 측면에서 단기적으로 경쟁력이 없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볼 때 전통적인 영화 및 TV 드라마 회사는 강력한 자본, 전문적인 영화 및 TV 드라마 제작팀, 풍부한 제작 경험 및 시청률이 높은 아티스트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제작 시 많은 유명 IP 자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슈퍼 온라인 드라마' '절대적인 장점이 있다. 현재 전통 영화 및 TV 드라마 회사들은 주로 저작권 판매, 합작 촬영, 자체 제작 드라마 맞춤화 사업 등을 통해 온라인 동영상 웹사이트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인기 온라인 드라마 "Tomb Raiders"와 "Flower Thousand Bones"는 각각 Huanrui Century와 Ciwen Media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인터넷 트렌드에 따라 기존의 우세한 제작사들은 대만과 인터넷의 듀얼 채널로 적극적으로 변신하며 IP 전략을 먼저 주장하고 있다. 예를 들어 선검 시리즈로 시작된 Tangren Film and Television은 점차 온라인 드라마, Ciwen Media (Hexin Co., Ltd.), Huace Film and Television, Xingmei United (Happy Century) 등으로 점차 변모하고 있습니다.
주요 대상:
1. Ciwen Media(002343):
(1) 시장 점유율이 40% 이상인 확고한 TV 드라마 제작사 온라인 드라마 업계 선두 자리를 확고히 차지하고 있습니다.
(2) 고품질의 IP 보유량을 활용하고 영화, TV 드라마, 온라인 드라마를 핵심 상품으로 삼고 애니메이션, 게임 및 기타 관련 분야로 사업 범위를 질서있게 확장하여 올미디어 산업을 창출합니다. 체인. 2015년에는 대만 인기 네트워크 드라마 '화천뼈', '화서인'을 제작했다. 현재 회사는 40개 이상의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게임회사 Yingsheng Technology를 인수했습니다. 대만 및 네트워크 드라마에 중점을 두고 영화, 게임 등으로 확장하여 범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체를 구축할 것입니다.
(3) 향후 하이라이트: '비밀공주', '그랑프리의 유산', '명나라에 돌아와 왕자가 되다', '왼쪽 귀'.
2. 싱메이유나이티드(000892) :
환루이 센츄리(Huanrui Century)는 젊은이들에게 포지셔닝하고, 고품질 IP를 잇달아 생산해 회사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영화 및 TV 제작 산업에 미치는 영향. '궁자물쇠심옥', '궁자물쇠구슬커튼', '구천기탄' 등을 제작했다. 2015년에는 순수 온라인 드라마 '도둑잡이'를 론칭해 최종 온라인 조회수 24억 회를 기록했다. 현재 회사는 인기 아티스트인 이이봉(Li Yifeng)과 계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는 대만 네트워크 드라마, 영화, 게임에 대한 작업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3. 화웨이 문화(002502):
포지셔닝은 IP 운영을 캐리어로 삼고 콘텐츠/IP 혁신을 핵심으로 애니메이션, 영화, TV, 게임, 주변 파생 제품을 제작합니다. 등 올인원 종합 인터넷 문화 기업입니다. 앞으로 시청할 하이라이트: 후난 위성 TV "내놔라, 붙잡아라", "저 별이 빛나는 하늘 저 바다" 후난 위성 TV.
4. Tangde Film and Television(300426):
Tangde Film and Television은 단기적으로 영화 및 TV 산업 체인의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전략적 레이아웃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대형 사극 '승천', '만경' '뤄', 감성 드라마 '꽃과 거리' 등이 녹화를 시작했다. 중장기적 논리는 수평적, 수직적 엔터테인먼트 산업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다. 수평적으로는 콘텐츠 제작(영화, 드라마, 영화, 예능), 수직적으로는 채널 레이아웃(극장 등)에 집중하며 지속적인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시청할 콘텐츠: "Win the World", 버라이어티 쇼 "Challengers" 및 "The Voice of China".
5. 현대 동양(000673):
"콘텐츠 + 채널 + 파생상품"의 작은 생태계로 자리매김하여 풍부한 영화 및 TV 콘텐츠 보유로 성과 성장을 보장하며, TV 방송국 협력 및 극장 라이선스로 채널 레이아웃이 심화됩니다. 앞으로 주목해야 할 것: '전략동맹'.
6. Lukang Culture(601599):
회사의 사업 초점은 영화 및 TV 산업에 더 가깝고 고품질 영화 및 TV 시리즈를 만드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공장. 향후 하이라이트: "황금 부적을 터치하세요", "드래곤볼 레전드", "오늘밤 길은 하얗습니다", "당신이 바로 그 사람이라면", "Tang Minghuang".
7. 화체영화(300133) :
현재 온라인 드라마와 SuperIP 드라마 전략을 바탕으로 시장점유율 1위의 TV 드라마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인터넷 채널, SuperIP 축적, 슈퍼 제작팀, 멀티 콘텐츠 형식 개발 및 수익화는 핵심 경쟁력을 더욱 구축하고 경이로운 콘텐츠에 대한 진입 장벽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TV 시리즈, 온라인 드라마, 영화, 아티스트 경제, 광고/전자상거래, 드라마/예능, 요소 라이센스, 게임 계정 공유 등 범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포괄적으로 전개합니다. 현재 회사는 네티즌이 투표한 가장 영향력 있는 로맨스 소설 상위 10개 중 4개, 치덴 중국 웹사이트에서 가장 많은 클릭수를 기록한 역사 소설 상위 10개 중 3개 등 풍부한 IP 보유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Chenghong Research·Cultural Internet Studio
다수의 미디어 및 인터넷 민간 분석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산업 연구를 통해 올바른 지식, 마음 챙김 및 올바른 신앙의 개념을 고수하고 있으며, 개인 주식추적, 이벤트 리뷰, 맞춤형 리서치 리포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종합적이고 정확하며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올바른 지식은 피라미드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 올바른 이해를 의미하며, 매일 실천적인 구현을 통해 스튜디오를 아끼는 사람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장기적인 이익을 추구하고 정직하고 의로운 믿음은 항상 자신의 신용을 유지하고 세상에서 올바른 길을 실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스튜디오는 웨이보에 대한 연구 보고서 및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에게 지속적인 정보 추적 및 대화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면책 조항
관심 공개: 스튜디오의 일부 멤버는 이미 이 기사에 언급된 주식이나 기타 투자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의 저작권은 Chenghong Finance에 있습니다. Chenghong Finance는 이 기사에 대한 모든 권리를 보유합니다. 이 기사 또는 기사의 일부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QQ: 599910746으로 문의하세요. 위반자는 책임을 지게 됩니다. 법에 따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