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공팔괘오행표

팔괘구궁 풍수지도는 풍수지리학에서 '구궁공법'이라고도 불립니다. 우리는 종종 팔괘구궁 풍수지표를 팔괘와 일치시킵니다. 구궁, 팔괘, 오행표에 대한 정보를 정리했는데, 모두가 뭔가를 얻길 바랍니다!

구궁, 팔괘, 오행표 소개

구대 중국 전통문화의 한 종류인 궁궐. 9개 궁: 건궁, 칸궁, 겐궁, 진궁, 종궁, 순궁, 리궁, 곤궁, 두이궁. 그 중 Qian, Kan, Gen, Zhen은 Four Yang Palace에 속하고 Xun, Li, Kun, Dui는 Zhong Palace에 속합니다. 9개의 궁궐은 기문둔가의 땅을 상징하며, 땅은 기문둔가의 근본이며 움직이지 않습니다. 기문둔가는 하늘, 땅, 인간, 신의 네 가지 원반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산에. 한 왕조의 Xu Yue의 "Shu Shu Ji Yi": "9 개의 궁전 계산, 5 개의 요소 매개 변수는 순환과 같습니다." ?북주(周周)의 진란(眞顯)은 다음과 같이 기록했다. “구궁은 2와 4가 어깨이고, 6과 8이 발이며, 왼쪽에 3개, 오른쪽에 7개가 있고, 하나에 9개의 신발이 있고 중앙에 5개가 있다. Nine Palaces의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구궁수", "구궁수", "구궁팔풍", "태의흥구궁", "태의담" 등이 있었습니다. .

'구공팔괘풍수도'는 '구공수기술도'라고도 불리며, 팔괘와 일치한 후에야 '역서'와 관련될 수 있다. 단순히 "구공수안투"라면 그것은 디지털 이미지일 뿐이며 그 의미는 숫자와 오행, 방향의 조화일 뿐이며 "주역서"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한나라 구궁의 디지털 이미지를 보여주어야 하는 이유는 나중에 나온 거래도를 설명하기 위함이다. 『구공수도』의 숫자를 흑백 점으로 바꾸면 송나라 유목의 『이서고음도』에 나오는 소위 『강도』가 될 것이며, 또 그렇게 될 것이다. Zhu Xi의 "Yi Xue Enlightenment"에서는 "Luo Shu"라고 불립니다.

양집에 팔괘도를 붙여서 풍수를 보면 음집 풍수와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유사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침반은 양쯔이의 방향을 결정하고 팔괘산과 그 24개 산의 위치를 ​​나타내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그런 다음 외계 게임의 각 헥사그램 위치에 있는 '대응자'의 '오라'와 각 헥사그램의 음양오행의 구속으로 '상대'의 음양오행의 속성을 비교한다. 위치. 행운과 불운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주장은 Yin Zhai의 주장과 동일합니다.

차이점과 주요 측면은 양자이는 집 안의 각 육각형 위치에 배치된 물체의 오행 속성과 각 육각형의 음양 및 오행의 구속에 중점을 둡니다. 위치. 일반적인 원칙은 태극권을 확립하고, 팔도의 위치를 ​​결정하고, 각 육각형 위치가 달성되었는지 검토하는 것입니다. 사물은 최대한 활용되고, 지구는 그 능력에 맞게 활용되고, 사물은 제자리에 있고, 사람은 있습니다. 땅이 하늘에 복종하고 사람이 복종하는가?

집안을 살펴보십시오. 가족은 각자의 위치에 있습니까? 소녀는 Dui 헥사그램 위치의 방에서 살아야 합니다. 집 안의 육각형 위치는 하늘에 종속되어 있습니까? 각 괘의 오행 속성과 괘의 5행 속성의 관계에 따라 가문의 행운이나 불운이 판단됩니다. 예를 들어, Qian Gua 위치에 부엌이나 욕실이 있으면 아버지가 어머니보다 먼저 죽었거나 가족이 부자가 아니고 큰 둥근 시계가 있으면 직접적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큰 거울) 및 기타 오행 금속 물체가 동진 위치에 있을 수 있습니다. 가족(특히 장남)이 큰 나무 그림이 있으면 머리에 문제가 있거나 잠이 잘 오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Kun 헥사그램은 산모가 위장에 문제가 있거나 건강이 좋지 않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구궁 팔괘 배열

1. 일반적으로 황하 구취련(Yellow River Jiuqulian)으로 알려진 구공 팔괘 배열(Nine-Gong Bagua Array)은 서치 모베이 향 모베이 거리에서 열리는 독특한 민속 엔터테인먼트 활동입니다. 허난성 난양시 현. 팔괘 방향은 Qian, Kan, Gen, Zhen, Xun, Li, Kun 및 Dui이며 이는 북서쪽, 정북쪽, 북동쪽, 정동쪽, 남동쪽, 정남쪽, 남서쪽, 정서쪽에 해당합니다. 중앙 전투는 오황(Wuhuang)이라고 불리며 퍼레이드 플랫폼이라고도 불립니다. 방문객들은 Nine Palaces와 Bagua Array에 들어가 놀고 결코 떠나고 싶지 않습니다. 궁전을 걸을 때 한눈에 영원한 사랑을 볼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구궁과 팔괘형성의 유래는 동한의 영웅 주유가 절양후(浙陽侯)라는 칭호를 받고 유수(劉秀)장군에게 큰 칭호를 물려준 데서 유래한다고 한다. 많은 포로와 죄인을 구금하고, 주유가 당하(塘河), 비양(發陽), 방성(板成)에 와서 세 현이 만나는 곳에 수용소를 세우고 후작 저택을 짓고 시장을 세웠느니라. 상인과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그는 군대 구성을 위한 구궁과 팔괘 배열 다이어그램을 제시하고 이를 고목짚으로 3.3 황하구곡선으로 묶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미로문을 설치했습니다. 한동안 널리 알려졌고 시장이 형성되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소의 그림을 1년에 한 번만 알 수 있도록 규정했는데, 그 당시 향고시 제도가 폐지되면서 제도사에 합격한 사람이 전수하게 되었다. 1988년에 우 가문에 의해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구궁과 팔괘 배열은 정사각형 모양이며 보도는 5피트, 면적은 5~8에이커입니다. 전체 배열에는 삶과 죽음을 나타내는 문이 4개 있습니다. , 놀라움, 공개 "죽음"이라는 단어가 금기이기 때문에 공개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부구조는 3열, 3버켓, 9커브 입니다. 결속 방법에는 수평 연결과 수직 연결 두 가지가 있습니다. 1번째 버킷은 1개, 2번째 버킷은 2개, 9번째 버킷은 9개가 장착됩니다. 때로는 9에서 81까지의 점프 퍼즐 문이 있습니다. 이 형태는 빙글빙글 돌며 혼란스러운 문이 차례로 나타납니다. 관광객들은 잃어버린 문에서 벗어나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다.

2. 구궁과 팔괘층은 삼국시대 제갈량이 창건한 조직이다. 제갈량이 적을 방어할 때 돌을 쌓아 돌을 쌓았다고 둔가에 따르면 성문은 수문, 성문, 상문, 도문, 정문, 죽음문, 정문, 개문으로 나뉘었다고 한다. 수많은 변화가 있었고 십만의 정예병으로 활용될 수 있었습니다.

3. 구궁팔괘층은 쓰촨성 당종의 당주인 당천성(唐泉聖)의 셋째 동생인 유청화(劉慶河)가 세운 조직이다. 이 형태에서는 구궁과 팔괘의 방향에 따라 잔해더미가 배치되며,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대형에 갇히게 되면 모든 것이 어둡고 침침하고 안개가 낀 것처럼 느껴서 빠져나올 수 없게 됩니다.

4. '수호전' 88장과 89장에서는 요군과의 전투에서 송강이 구천신녀의 도움을 받아 요군의 구궁과 팔괘진을 격파했다. .

팔괘와 오행의 음양점

코끼리 위에

01. 치안

하늘이 움직이고 존재한다 건강한 신사는 자기 개선을 위해 노력합니다.

양기가 떨어지니까 건륭제는 쓰지 마세요. 들판에서 용을 본다는 것은 De Shi Pu를 의미합니다. 하루 종일 열심히 일하고 도를 반복하십시오. 또는 심연으로 뛰어든다면 전진하는 데 아무런 잘못이 없습니다. 날아다니는 용은 하늘에 있고, 주인이 그것을 만드셨습니다. 강한 용에게는 후회가 있고 그 잉여는 오래 지속될 수 없습니다. 9를 사용하면 천덕이 첫째가 될 수 없습니다.

02. 쿤

군자는 친절하게 부를 운반한다.

서리와 단단한 얼음 위를 걸을 때 구름이 응결되기 시작합니다. 길들여진 그것은 단단한 얼음 지점에 도달합니다. 6과 2의 움직임은 직선적이고 정사각형입니다. 익숙해지지 않으면 불이익은 없고 그냥 순수한 빛입니다. 이 장은 순결할 수 있으며 제때에 출판될 것입니다. 아니면 왕의 일을 통해 광다(廣大)를 알 것이다. 가방을 포함해서 나쁠건 없고, 조심해서 나쁠건 없습니다. 황상위안지, 원재중예. 용들이 야생에서 싸울 때, 그들의 길은 막혀있습니다. Liuyongzhen을 사용하여 위대한 목적을 달성하십시오.

03. 툰

클라우드 썬더, 툰은 경제학을 사용합니다.

비록 불성실하지만 그의 야망과 행실은 옳다. 고귀한 자를 이용하여 겸손한 자를 낮추는 것은 사람을 얻는 좋은 방법이다. 예순두 살의 어려움은 힘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10년이라는 단어는 비정상적이다. 즉, 사슴은 위험이 없으므로 새를 따라갑니다. 군자는 그것을 버리고 인색하고 가난해진다. 물어보고 가십시오. 분명합니다. 완전히 도포되기 전에 연고를 모아서 도포합니다. 울고 피 흘리는 일이 어떻게 영원히 지속될 수 있겠습니까?

04. 맹(孟)

맹(孟)은 산기슭에서 샘물이 솟아나고, 군자는 공덕을 쌓아 덕(德)을 닦는다.

형벌을 이용해 법을 바로잡는다. Zi는 가족을 극복하고 강한 것과 부드러운 것을 연결합니다. 여자를 얻기 위해 그것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잘되지 않을 것입니다. 갇혀 있다는 인색함이 유일한 현실이다. 어린이와 멍의 행운도 순대 덕분이다. 황실 도적을 활용하면 위아래 모두 원활해질 것입니다.

05. 필요

하늘에는 구름이 떠 있고, 군자는 음식과 음료를 즐긴다.

교외에 머무르는 것은 꼭 필요한데 별 어려움 없이 하기에는 어렵지 않다. 사용상 이상이 없으며, 이상이 없습니다. 모래가 필요하며 가운데에서 자랍니다. 비록 작은 말들이 있지만 잘 끝날 것입니다. 진흙이 필요하면 밖에서 재앙이 온다. 침략자에게로 이끌면 조심하고 무패해야 합니다. 피가 필요하고, 들어야 합니다. 마시고 먹는 것은 순결하고 상서로운 일이며, 이것이 의로운 길입니다. 초대받지 않은 손님이 오시면 행운을 빕니다. 비록 올바른 위치에 있지는 않지만 큰 실수는 아닙니다.

06. 소송

하늘과 물이 조화롭지 않으면, 군자는 계획을 세우는 것부터 시작한다.

일을 영원히 하지 않으면 오랫동안 소송을 할 수 없습니다. 비록 작고 말이 있지만 맑고 또렷하다. 소송을 이겨내지 못하면 고집이 세고 방황하게 됩니다. 밑바닥부터 소송까지 고민이 끝없이 다가옵니다. 옛 덕을 먹으면 행운이 찾아온다. 그는 충칭으로 돌아가라는 명령을 받았으며 그의 평화와 성실성은 잃지 않을 것입니다. Yuanji를 맞추는 것은 정의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소송을 받아들이는 것은 예의가 아닙니다.

07. 선생님

선생님, 땅에는 물이 있습니다. 군자는 사람과 가축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이 훈계를 가지고 나온다면, 훈계를 잃으면 위험할 것입니다. 분단에 행운이 있으면 하늘의 은총을 받게 될 것입니다. 왕삼희의 운명은 만국을 소중히 여기는 것입니다. 선생님이나 시체는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좌자에게는 잘못이 없고 비정상도 아니다. 큰 아들이 총사령관이 되어 중간에서 활동한다. 제자들이 시체를 파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위대한 왕에게는 운명이 있으며, 그는 그것을 올바르게 행해야 합니다. 악당이라면 사용하지 마세요. 나라에 혼란을 가져올 것입니다.

 08.비

땅에는 물이 있다, 비는 모든 왕국을 건설하고 왕자들을 사랑했다.

음력 6월 6일에 비해 더 경사스러운 날이다. 내부에서 비교하면 자신을 잃지 않습니다. 도적과 비교하는 것은 해로운 것이 아닌가? 외적으로는 유덕한 사람과 비교하는 것이 우월한 것이다. 비교를 보여주는 것이 상서롭고 위치는 중간에 있습니다. 반대되는 것을 포기하고 순종을 받아들이는 것은 이전의 새를 잃는 것입니다. 도시의 사람들이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상급 사절이 처벌을 받게 됩니다. 머리가 없는 것과 비교하면 끝이 없습니다.

 09. 작은 동물

하늘의 작은 동물의 인기는 군자가 덕을 닦는 데 사용됩니다.

자신의 길을 찾는 것은 상서로운 일이다. 중간에 잡아두면 스스로 잃어버리지는 않습니다. 남편과 아내는 서로 반대하여 결혼할 수 없습니다. 주의를 기울이면 야망을 하나로 묶을 수 있습니다. 푸룰루가 있다면 당신만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비가 내리는 곳에는 덕이 쌓인다. 군자가 악을 추구하면 의심이 생긴다.

10. 루오

군자는 위의 하늘과 아래의 강을 구별하여 백성의 뜻을 결정합니다.

혼자 걷는 게 내 소원이다. 조용한 사람은 정숙하고 상서로우며, 가운데는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시력은 볼 수 있지만 명확성을 갖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걸을 수 있는 절름발이는 걷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사람의 나쁜 점은 올바른 위치에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전사는 위대한 왕이며 강한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피엔딩의 끝은 상서롭고, 야망은 성취된다. 그는 정숙하고 단호하게 행동하며 그의 지위는 옳다. Yuan Ji가 1위에 오르면 큰 축하가 있을 것입니다.

11. 태

천지가 화합하고, 태후에는 재물이 천지의 길을 이루고, 천지의 조화를 도우며, 그리고 사람들을 통제하세요.

최선을 다해 행운을 얻는 것이 목표다. Bao Huang이 여전히 중간선에 있다면 그는 위대해질 것입니다. 돌아갈 수 없고, 하늘과 땅 사이에도 돌아갈 수 없습니다. 당신이 우아하지만 부자가 아니라면 둘 다 거짓입니다. 계율을 지키지 않으면 기꺼이 행할 것입니다. 원나라에 행운을 가져다주고 소원을 이루는 데 사용됩니다. 도시는 황제에게 복원되었고 그 운명은 혼란에 빠졌습니다.

12. 아니다

하늘과 땅은 조화롭지 못하다. 군자는 검소함으로 어려움을 이겨내지만 영광과 부를 이용할 수는 없다.

마오를 뽑아내고 정직하고 상서롭다는 것은 자신을 겨냥한다는 뜻이다. 어른들이 부유하면 군중을 어지럽히지 않을 것입니다. 부끄러운 일이고 올바른 위치에 있지 않습니다. 운명에는 책임이 없습니다. 그냥 하고 싶은 대로 하세요. 어른들의 행운은 올바른 위치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결국 무너지고 지속될 수 없습니다.

13. 같은 사람

하늘과 불은 같은 사람이고 군자는 사물을 종류대로 구별한다.

다른 사람이랑 사귄다면 누구 탓일까요? 같은 사람들이 클랜에 속해 있고 인색합니다. 적을 제압하는 것은 강한 적이다. 세 살 때 불행하다면 안전할 것입니다. 이를 활용하면 Yifu가 이를 극복할 것입니다. 상서로운 경우에는 졸음을 유발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다른 사람들에게 솔직해지는 것입니다. 스승들이 만나면 서로 말이 충돌한다. 우리는 교외에 함께 있지만 우리의 야망은 달성되지 않았습니다.

14. 위대한 당신

하늘에는 불이 있고, 군자는 악을 막고 선을 도모하며, 그 명령에 순종하여 목숨을 바친다. 천국.

음력 9일은 해가 없습니다. 큰 수레에 실을 수 있고, 쌓아도 무패이다. 황제가 대중 앞에서 번영을 누리면 악당들에게 피해를 입을 것입니다. 산적 Peng Wujiu는 공정성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Juefu는 다른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있으며 신뢰는 열망의 길입니다. 명성은 행운과 같지만 쉽지만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상서로운 일입니다. 하나님의 축복에서 나온 일입니다.

15. 겸허

땅에는 산이 있으니 겸손한 사람은 더 많은 것을 모아서 소수의 이익을 얻고, 공평하게 베풀 것입니다.

겸손한 신사는 자신을 돌볼 만큼 겸손합니다. Mingqian은 순결하고 길조가 많으며 센터는 성공적입니다. 근면하고 겸손한 군자는 모든 백성에게 복종하게 될 것이다. 겸손에는 해로운 것이 없으며, 규칙을 어기는 것도 없습니다. 침략과 정복을 이용하면 정복이 불가능하다. Mingqian은 그의 야망이 달성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문가로 활용하여 나라를 정복할 수 있습니다.

16. 우

천둥이 땅에서 나와 휘젓고, 우는 음악으로 덕을 숭배하고, 음은 신에게 조상을 맞추라고 권했다.

음력 6일에는 '유'라는 이름을 '유'라고 하는데, 이는 야망이 무섭다는 뜻이다. 하루 종일 순결하지 말고 다만 의롭게 지내십시오. Xu Yu는 자신이 올바른 위치에 있지 않다는 것을 후회합니다. 그는 Yu.A.로부터 큰 업적과 큰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순다섯 젠지님, 힘을 활용하세요. 영원한 불멸, 중간은 죽지 않았습니다. 명우(Ming Yu)가 위에 있는데 어떻게 길 수 있겠습니까?

17. 수(Sui)

호수에 천둥소리가 들리고, 수이(Sui)가 어둠 속에서 연회에 들어갑니다.

공식 입장은 상서로운 충칭이다. 나가서 아무것도 잃지 않고 공덕을 쌓으십시오. 아이라서 동시에는 못하겠어요. 남편이고 야망은 포기하는 것입니다. 보상이 있으면 의로움도 있고 악함도 있을 것입니다. 도(道)에 행운이 있으면 큰 공덕이 있을 것입니다. Fu는 Jiaji에 있고 그는 중간에 있습니다. 억제하면 가난해질 것이다. 권장 사항: 12시간 건강 요법 비교표, 12시간 요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

18. 독

산 아래에는 바람이 있는데, 독은 그것을 사용하여 영감을 줍니다. 사람을 키우고 덕을 쌓는다.

대부의 독약을 시험해보겠다는 뜻이다. 대모의 독은 중도이다. 대부의 독은 궁극적으로 흠이 없습니다. 유후의 독은 지금까지 발견된 적이 없습니다. 대부는 명성을 이용하고 덕을 계승합니다. 왕자들에 관심이 없다면 야망을 따르십시오.

19. 린(Lin)

호수 위에 땅이 있고, 군자의 생각은 그의 가르침에 끝이 없고, 그의 관용과 백성에 대한 보호는 끝이 없습니다.

시안린은 순결하고 상서로우며 그의 야망과 행동은 정의롭다. Xian Lin의 상서로움에는 불이익이 없으며 운명에도 부합하지 않습니다. Gan Lin은 올바른 위치에 있지 않습니다.

걱정하면 비난이 오래 가지 않을 것입니다. 그 길 끝에는 비난이 없고, 그 자리가 옳다. 왕에게 적합한 것은 그가 행위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던린의 상서로움은 야망에 있습니다.

20. 관찰

전왕은 지방을 이용하여 백성을 관찰하고 교육을 확립하는 것이 지구상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음력 보름날 아이들의 모습은 소인류의 길이다. 사유리를 보면 추악할 수도 있습니다. 내 삶의 진보와 후퇴를 관찰하면서 나는 길에서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나라의 빛을 바라보는 것은 손님이 되는 것과 같습니다. 내 삶을 관찰하고 사람들을 관찰하십시오. 그의 삶을 살펴보면 그의 열망은 평평하지 않습니다.

21. 먹고 물기

천둥과 번개, 물고 물기, 선왕들은 분명한 형벌과 칙령을 사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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