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방송 시스템의 설계 순서
여기서 말하는 공영방송은 유선으로 송출되는 음성방송을 말하며 주로 쇼핑몰, 공공장소, 건물, 커뮤니티 등에서 배경음악 방송, 페이징 방송, 강제삽입 재난방송 용도로 사용된다. 이러한 유형의 공공 방송 프로젝트의 설계는 일반적으로 다음 순서로 수행됩니다.
1. 먼저 방송 스피커의 선택 및 구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2. 방송 전력 증폭기
3. 방송 파티션
공공 방송 시스템 구조는 방송 전력 증폭기, 오디오 소스 입력/출력, 사운드 재생 장비, 지능형 재생의 네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4개는 하나의 통합된 공공 방송 시스템으로 유기적이고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이 구조의 디자인은 쇼핑몰의 기능적 요구 사항을 충분히 고려하고 시스템 구축 비용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원칙적으로 환경에 따라 다양한 종류와 사양의 방송 스피커를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천장이 매달린 방에서는 후면 커버 없이 매립형 천장 스피커를 사용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스피커는 구조가 간단하고 상대적으로 저렴하며 구성이 쉽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뒷표지가 없고 벌레나 설치류에게 물리기 쉽다는 점이다. 천장 프레임만 있고 천장이 없는 방(예: 개방형 쇼핑몰)에서는 천장 장착형 원통형 스피커나 후면 커버가 있는 천장 스피커를 사용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천장은 무한 배플과 동일하므로 천장이 있을 때 후면 덮개 없이 스피커를 사용해도 음향 단락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천장이 없는 경우 상황은 매우 다릅니다. 후면 덮개 없이 천장 스피커를 계속 사용하면 효과가 매우 떨어집니다. 이때는 원칙적으로 천장 장착형 스피커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투자 비용이 너무 높으면 후면 덮개가 있는 천장 스피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후면 커버가 있는 천장 스피커의 후면 커버는 일반적인 기계적 보호 기능을 가질 뿐만 아니라 음향 단락을 어느 정도 방지하는 역할도 합니다.
매달린 천장이 없는 공간(지하 주차장 등)에서는 벽걸이형 스피커나 실내 음향 기둥을 사용해야 합니다.
야외, 실외 음향기둥이나 호른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사운드 컬럼과 경적은 방수 기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소리도 더 큽니다. 실외 환경은 개방적이고 잔향 효과가 없기 때문에 더 큰 볼륨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정원과 잔디밭에서는 잔디 스피커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유형의 스피커는 방수 기능이 있고 모양이 아름다우며 볼륨과 음질에 매우 까다롭습니다.
장식이 정교하고 천장이 높은 홀에는 우아한 형태와 조화로운 색상의 천장형 스피커를 사용해야 한다. 화재 예방 요구 사항이 높은 상황에서는 내화 스피커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유형의 스피커는 완전히 밀봉되어 있으며 콘센트는 난연성 케이스와 일치할 수 있습니다. 방송용 확성기는 원칙적으로 방송 서비스 구역에 균일하고 분산 배치됩니다. 분산 정도는 서비스 영역 내 신호 대 잡음비가 15dB 이상이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고급 사무실 건물 복도의 배경 소음은 약 48~52dB이고, 슈퍼마켓의 배경 소음은 약 58~63dB이며, 혼잡한 도로 구간의 배경 소음은 약 70~63dB입니다. 75dB. 사고 발생 시 현장이 매우 혼란스러울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긴급방송의 목적상 방송 서비스 지역이 사무용 건물이라 하더라도 배경소음을 너무 낮게 추정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사람이 붐비는 장소를 제외하고는 배경소음을 65~70dB(특별한 상황 제외)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계산에 따르면 방송 커버리지 영역의 음압 레벨은 80~85dB 이상이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방송용 스피커가 분산되어 구성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방송 커버리지 영역의 음압 레벨은 대략 단일 방송용 스피커의 기여도라고 간주할 수 있습니다. 관련 전기음향 이론에 따르면, 스피커 커버리지 영역의 음압 레벨 SPL은 스피커의 감도 레벨 LM, 스피커에 공급되는 전력 P, 청취 지점과 스피커 사이의 거리 r 등과 다음과 같은 관계를 갖습니다. .:
SPL=LM 10lgP-20lgrdB (1)
천장 스피커의 감도 수준은 88~93dB이며 정격 전력은 3~10W입니다. 90dB/8W로 계산하면 스피커로부터 8m 거리에서의 음압 레벨은 약 81dB입니다. 위 계산에서는 초기 반사음 그룹의 기여도를 고려하지 않습니다. 실내에서는 초기 반사음 그룹과 인접한 스피커의 영향으로 음압 레벨이 약 2~3dB 정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위의 대략적인 계산에 따르면 천장 높이가 3m 이하인 공연장에서는 일반적으로 천장 스피커를 5~8m 간격으로 균등하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배경음악만 고려하고 긴급방송을 고려하지 않을 경우 8~12m까지 거리를 늘릴 수 있다. 또한 화재사고 방송 설계 및 설치 규정(이하 "규정"이라 함)은 중국 본토에 적용됩니다.
실외 장소에는 기본적으로 초기 반사음 그룹이 없으며, 단일 방송 스피커의 유효 적용 범위는 위에서 계산한 하한치만 될 수 있습니다. 이 하한값에 해당하는 거리가 매우 짧기 때문에 원칙적으로 여러 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사운드 컬럼을 사용해야 합니다. 스피커 그룹(예: 스피커 기둥)에 공급되는 신호의 전력이 두 배로 증가할 때마다(그룹이 이를 수용할 수 있는 경우) 음압 레벨은 3dB씩 증가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의미를 기억해 두십시오. 1에서 2로의 증가는 두 배이고, 2에서 4로의 증가는 두 배입니다. 또한 거리가 두 배로 늘어날 때마다 음압 레벨은 6dB씩 떨어집니다. 위의 규칙에 따르면 실외 음향 기둥의 구성 거리를 계산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CS-540 실외 음향 기둥의 정격 전력은 40W로 단일 천장 스피커의 4배 이상입니다. 따라서 유효 도달 범위는 단일 천장 스피커의 2배 이상입니다. 실제로 이 거리는 더 클 수 있습니다. 사운드 컬럼의 감도는 단일 천장 스피커의 감도(약 3~6dB 높음)보다 높으며, 6dB 증가할 때마다 거리가 다시 두 배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즉, 540개의 사운드 컬럼의 도달 범위는 20m 이상에 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음기둥의 방사 각도는 상대적으로 좁고 바로 앞에서 약 60~90도(수평 각도) 내에서만 효과적입니다. 특정 계산에서는 여전히 공식(1)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송 전력 증폭기는 HI-FI 전력 증폭기와 다릅니다. 가장 중요한 특징은 70V 및 100V 정전압 출력 단자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방송 회선이 일반적으로 매우 길고 회선 손실을 줄이기 위해 고전압 전송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방송 증폭기의 가장 중요한 지표는 정격 출력 전력입니다. 얼마나 많은 정격 출력 전력을 선택해야 하는지는 방송용 라우드스피커의 총 전력에 따라 다릅니다. 방송 시스템의 경우 방송 스피커의 총 전력이 전력 증폭기의 정격 전력보다 작거나 같고 전압 매개변수가 동일하다면 자유롭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단, 회선 손실 등의 요인을 고려하면 됩니다. 및 에이징을 위해서는 적절한 전력 마진을 남겨두어야 합니다. '표준'의 요구 사항에 따라 전력 증폭기 장비의 용량(정격 출력 전력과 동일)은 일반적으로 다음 공식에 따라 계산되어야 합니다.
P=K1 K2 ΣP0 (2)
P-전력 증폭기 장비의 총 전력 출력(W)
P0 - 각 분기(파티션에 해당)가 동시에 방송할 때 최대 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