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와 라우터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1. 허브
1. 허브란 무엇인가
허브를 이해하기 전에 먼저 리피터를 이해해야 합니다. 우리가 접촉하는 네트워크 중에서 가장 간단한 것은 두 대의 컴퓨터가 두 개의 네트워크 카드를 통해 "이중 컴퓨터 상호 연결"을 형성한다는 것입니다. 비차폐 연선이 일반적으로 두 네트워크 카드 사이의 신호선으로 사용됩니다. 트위스트 페어 케이블의 신호 전력은 신호를 전송할 때 점차적으로 감쇠되므로 신호가 어느 정도 감쇠되면 신호 왜곡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신호 품질을 보장한다는 전제 하에 트위스트 페어 케이블의 최대 전송 거리는 100입니다. 미터. 두 컴퓨터 사이의 거리가 100미터를 초과하는 경우, 이중 컴퓨터 상호 연결을 실현하기 위해 사람들은 두 컴퓨터 사이에 "리피터"를 설치합니다. 그 기능은 계속 진행하기 전에 감쇠되고 불완전한 신호를 구성하고 재생성하는 것입니다. 부치다.
리피터는 일반 허브의 전신이며 허브는 실제로 다중 포트 리피터입니다. 허브에는 일반적으로 4, 8, 16, 24, 32 및 기타 RJ45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이러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허브는 해당 수의 컴퓨터에 대한 "릴레이" 기능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허브는 네트워크의 "중앙" 위치에 있기 때문에 "허브"라고도 합니다.
2. 허브의 작동 원리
허브의 작동 원리는 매우 간단합니다. 그림 2는 8개의 포트가 있는 허브입니다. 포트가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허브는 네트워크의 "중심"에 있으며 허브를 통해 신호를 전달하며 8대의 컴퓨터를 상호 연결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통신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컴퓨터 1이 컴퓨터 8에 정보를 보내려는 경우 컴퓨터 1의 네트워크 카드가 연선을 통해 허브에 정보를 보낼 때 허브는 정보를 컴퓨터 8에 직접 보내지 않습니다. 정보를 "브로드캐스트"합니다. 동시에 8개 포트에 정보를 보냅니다. 8개 포트의 컴퓨터가 브로드캐스트 정보를 받으면 정보가 자신에게 전송된 것을 확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무시됩니다. 정보는 컴퓨터 1에서 컴퓨터 8로 전송되므로 결국 컴퓨터 8이 정보를 수신하게 됩니다. 그러나 정보를 읽은 후에는 해당 정보가 자신의 정보가 아니기 때문에 다른 7대의 컴퓨터는 정보를 수신하지 못합니다.
3. 허브의 특징
1) ***공유 대역폭
허브의 대역폭은 통신 시 달성할 수 있는 최대 속도를 의미합니다. 현재 중소형 LAN 시장에는 10Mbps, 100Mbps 및 10/100Mbps 적응형의 세 가지 주요 유형의 허브가 있습니다.
10Mb 대역폭 허브의 최대 전송 속도는 10Mbps입니다. 연결된 컴퓨터가 100Mbps 네트워크 카드를 사용하더라도 데이터 전송 속도는 여전히 10Mbps에 불과합니다. 10/100Mbps 적응형 허브는 포트에 연결된 네트워크 카드의 속도에 따라 대역폭을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10Mbps 네트워크 카드에 연결하면 대역폭은 10Mb이고, 100Mbps 네트워크 카드에 연결하면 대역폭은 100Mb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유형의 허브를 "듀얼 스피드 허브"라고도 합니다.
허브는 '공유' 장치이므로 허브 자체는 대상 주소를 식별할 수 없습니다. 동일한 LAN에 있는 호스트 A가 호스트 B로 데이터를 전송하면 해당 허브를 기반으로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패킷이 전송됩니다. 브로드캐스트 방식으로 전송되며, 각 단말은 데이터 패킷 헤더에 있는 주소 정보를 확인하여 수신 여부를 결정합니다.
허브는 한 클럭 주기에 한 세트의 정보만 전송할 수 있으므로 허브가 다수의 시스템에 연결되어 있고 여러 시스템이 동시에 통신해야 하는 경우가 많을 경우 작업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정보 혼잡, 충돌 등과 같은 허브는 매우 열악합니다.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컴퓨터 1이 허브를 통해 컴퓨터 8로 정보를 보내고 있을 때 컴퓨터 2도 허브를 통해 컴퓨터 7로 정보를 보내고자 한다면, 그림 2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이번에는 허브에 연결을 시도했을 때 허브가 컴퓨터 1로 바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2는 데이터를 "가져오고" 허브 앞에 서서 기다리고 항상 허브에게 컴퓨터를 중지하라고 요청합니다. 1. 스스로 돕는 일. 컴퓨터 2가 허브를 성공적으로 "강탈"하면(허브는 "공유"되어 있기 때문에 잡기 쉽습니다) 전송 상태에 있는 컴퓨터 1의 데이터가 중지되므로 컴퓨터 1도 허브를 "강탈"합니다. 허브...
허브에 있는 각 포트의 실제 속도는 허브의 대역폭뿐만 아니라 동시에 작동하는 장치 수와도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역폭이 10Mb인 허브가 8대의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으면 이 8대의 컴퓨터가 동시에 작동할 때 각 컴퓨터의 실제 대역폭은 10/8=1.25Mb입니다. 반이중
먼저 전이중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두 장치가 데이터를 보내고 받을 때 두 통신 당사자가 동시에 보내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전송 방법은 전이중입니다. 반이중 전송 모드에 있는 장치의 경우 한 장치가 데이터를 보낼 때 다른 장치는 이를 수신할 수만 있고 동시에 자체 데이터를 보낼 수는 없습니다.
허브는 정보를 전송하는 '브로드캐스트' 방법을 사용하므로 데이터를 전송할 때 허브는 반이중 상태로만 작동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 1과 컴퓨터 8은 각각 일부 데이터를 전송해야 합니다. 컴퓨터 1이 데이터를 보낼 때 컴퓨터 8은 컴퓨터 1이 보낸 데이터만 수신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1이 전송을 중지하고 수신할 준비가 된 경우에만 컴퓨터 1이나 다른 컴퓨터로 자신의 정보를 보낼 수 있습니다.
2. 스위치
1. 스위치란 무엇인가요?
스위치는 스위칭 허브라고도 합니다. 내부 처리 후 이를 전달합니다. 지정된 포트에는 자동 주소 지정 기능과 스위칭 기능이 있습니다. 스위치는 전송된 정보 패킷의 목적지 주소에 따라 소스 포트에서 목적지 포트로 각 정보 패킷을 독립적으로 전송하므로 다른 포트와의 충돌을 방지합니다. 넓은 의미에서 스위치는 통신 시스템에서 정보 교환 기능을 수행하는 장치이다.
2. 스위치의 작동 원리
컴퓨터 네트워크 시스템에서는 공유 작업 모드의 약점을 해결하기 위해 스위치가 도입됩니다. 허브는 공유 작업 모드를 대표합니다. 허브를 우체부에 비유하면 우체부는 문맹인 "바보"입니다. 편지를 배달하라는 요청을 받으면 그는 편지를 직접 배달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받는 사람은 편지를 받아 모든 사람에게 배포하고, 주소 정보를 바탕으로 받는 사람이 자신의 것인지 판단하게 합니다. 스위치는 "똑똑한" 우편배달부입니다! 스위치에는 고대역폭 백 버스와 내부 스위칭 매트릭스가 있습니다. 스위치의 모든 포트는 이 백 버스에 연결됩니다. 제어 회로가 데이터 패킷을 수신하면 처리 포트는 메모리의 주소 비교 테이블을 검색하여 대상 MAC의 NIC(네트워크 카드)를 결정합니다. 네트워크 카드) 어느 포트에 연결되어 있는지, 데이터 패킷은 내부 스위칭 매트릭스를 통해 대상 포트로 빠르게 전송됩니다. 대상 MAC이 존재하지 않으면 스위치는 포트 응답을 받은 후 모든 포트에 브로드캐스트하고 새 주소를 "학습"하여 내부 주소 테이블에 추가합니다.
스위치가 특정 네트워크 카드로부터 '편지'를 받으면 위의 주소 정보와 '영주권자 호적부'를 바탕으로 수신자에게 신속하게 편지를 전달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유지됩니다. 수신자의 주소가 '호적부'에 없는 경우 스위치는 허브처럼 모든 사람에게 편지를 배포한 뒤 수신자를 찾아준다. 교환소는 수취인을 찾은 후 즉시 '호구부'에 그 사람의 정보를 등록해 향후 고객에게 서신을 보낼 때 편지가 빠르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해준다.
3. 스위치의 성능 특성
1) 전용 대역폭
스위치는 주소 정보를 기반으로 지능적으로 목적지에 빠르게 데이터를 보낼 수 있기 때문에 허브처럼 데이터를 전송하는 동안 수신자가 아닌 사람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스위치는 동시에 여러 포트 그룹 간에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포트는 독립적인 네트워크 세그먼트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서로 통신하는 두 당사자는 다른 장치와 경쟁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모든 대역폭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호스트 A가 호스트 D에 데이터를 보낼 때 호스트 B는 동시에 호스트 C에 데이터를 보낼 수 있으며 두 전송 모두 네트워크의 전체 대역폭을 사용합니다. 이때 호스트가 10Mb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다고 가정하면 스위치는 이때의 총 순환량은 2×10Mb=20Mb와 같습니다.
2) 전이중
스위치의 두 포트가 통신할 때 두 포트 사이의 채널은 상대적으로 독립적이므로 전이중 통신이 가능합니다.
3. 허브와 스위치의 차이점
둘의 작동 원리로 보면 스위치와 허브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OSI 아키텍처 관점에서 허브는 OSI의 첫 번째 계층 물리 계층 장치에 속하고 스위치는 OSI의 두 번째 계층 데이터 링크 계층 장치에 속합니다.
둘째, 작업 방식 측면에서 허브는 '브로드캐스트' 모드를 채택하므로 '브로드캐스트 폭풍'이 발생하기 쉽고 네트워크 규모가 크면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 스위치가 작동하면 다른 포트에 영향을 주지 않고 요청을 보내는 포트와 대상 포트만 서로 응답합니다. 따라서 스위치는 충돌 도메인을 격리하고 "브로드캐스트 스톰" 발생을 어느 정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역폭 측면에서 보면 허브에 포트가 몇 개 있더라도 모든 포트는 하나의 대역폭을 공유합니다. 동시에 두 개의 포트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고 다른 포트는 대기만 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허브는 반이중 모드에서만 작동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의 경우 각 포트에는 독점 대역폭이 있습니다. 두 포트가 작동하면 동시에 스위치의 작업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반이중 모드뿐만 아니라 반이중 모드에서도 작동할 수 있으며 전이중 모드에서도 작동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와 허브의 차이점을 가장 간단한 언어로 표현한다면 지능과 비지능의 차이일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허브는 여러 컴퓨터를 연결하는 네트워크 장치일 뿐이며 신호 증폭 및 전송 역할만 할 수 있으며 신호의 조각을 처리할 수 없으므로 전송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스위치는 허브의 모든 기능 외에도 자동 주소 지정, 전환 및 처리 기능을 갖춘 지능형 허브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데이터 전송 과정에서 송신단과 수신단은 독립적으로 작동하고 다른 포트와 관계가 없으므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고 처리량을 향상시키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4. 라우터
1. 라우터의 역할
허브나 스위치를 통해 여러 대의 컴퓨터를 비교적 대규모의 근거리 통신망으로 결합할 수 있습니다(그림 3) 그러나 시스템 수가 특정 수에 도달하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허브로 구성된 근거리 통신망의 경우 "브로드캐스트" 작업 모드로 인해 네트워크 규모가 크면 정보가 충돌하여 차단됩니다. 전송 과정에서 상황은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으며 스위치에서도 이러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둘째, 이러한 종류의 LAN은 안전하지 않으며 관리에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람들은 더 큰 네트워크를 작은 서브넷과 네트워크 세그먼트로 나누거나 직접 여러 개의 VLAN(즉, 가상 LAN)으로 나누는데, VLAN 내에서는 하나의 호스트에서 정보를 보냅니다. 동일한 VLAN 번호를 가진 다른 호스트로만 보낼 수 있습니다. 다른 VLAN의 구성원은 이러한 정보를 수신하거나 프레임을 브로드캐스트할 수 없습니다. VLAN을 사용하여 네트워크를 분할하면 네트워크의 브로드캐스트 스톰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네트워크 보안을 강화하며 관리 제어를 중앙 집중화할 수 있습니다(그림 4).
LAN이기 때문에 서로 다른 VLAN에 있는 호스트가 서로 통신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때 라우터(라우터, 포워더)를 사용하여 도와주어야 합니다. 라우터는 서로 다른 서브넷, 네트워크 세그먼트 및 VLAN에 있는 컴퓨터를 연결하여 자유롭게 통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 모두는 현재 다양한 유형의 네트워크 구조가 있으며, 서로 다른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프로토콜과 속도도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구조가 다른 두 네트워크를 상호 연결해야 하는 경우 라우터를 통해 구현할 수도 있습니다. 라우터는 유사하거나 다른 아키텍처의 두 LAN 세그먼트를 함께 연결하여 더 큰 LAN 또는 WAN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라우터는 여러 네트워크 또는 네트워크 세그먼트를 연결하는 네트워크 장치임을 알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네트워크, 네트워크 세그먼트 또는 VLAN 간의 데이터 정보를 "변환"하여 각각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서로의 데이터를 읽고 이해하여 더 큰 네트워크를 형성합니다.
2. 라우터 작동 방식
소위 라우팅은 상호 연결된 네트워크를 통해 소스 위치에서 대상 위치로 정보를 이동하는 활동을 의미합니다. 그러면 라우터는 어떻게 "번역" 작업을 수행합니까? 우리가 일반적으로 영어를 공부하고 번역할 때 영어와 중국어 간의 상호 변환을 달성하기 위해 반드시 영한 사전을 준비합니다. 라우터의 경우 번역을 위한 사전인 경로 테이블도 있습니다. 라우팅 테이블에는 서브넷 식별 정보, 네트워크상의 라우터 수, 다음 라우터 이름 등 다양한 전송 경로와 관련된 데이터가 저장됩니다. 경로 테이블은 시스템 관리자가 고정적으로 설정하거나 시스템에서 동적으로 수정하거나 라우터에서 자동으로 조정하거나 호스트에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라우터는 다양한 서브넷과 네트워크 세그먼트를 상호 연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라우터는 풀뿌리 수준에서 작동하는 허브 및 스위치와 달리 일반적으로 네트워크의 "백본"에 설치됩니다. . 예를 들어, 대규모 엔터프라이즈 LAN의 경우 관리, 보안 및 성능 고려 사항을 기반으로 전체 네트워크가 일반적으로 여러 VLAN으로 분할되므로 VLAN 간에 통신할 때 라우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기업 네트워크의 경우 반드시 인터넷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기업의 경우 일반적으로 China Telecom의 DDN 전용선을 임대하거나 ADSL, 케이블, ISDN 등을 사용하여 인터넷에 연결됩니다. , 현재 사용되는 네트워크 시스템과 프로토콜의 차이로 인해 기업 네트워크와 인터넷 간의 상호 연결을 완료하려면 라우터도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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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라우팅 프로세스 중에 정보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중간 노드를 통과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라우팅과 스위칭을 비교하는데, 그 이유는 일반 사용자의 눈에는 두 가지가 구현하는 기능이 완전히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라우팅과 스위칭의 주요 차이점은 스위칭이 OSI 참조 모델의 두 번째 계층(데이터 링크 계층)에서 발생하는 반면 라우팅은 세 번째 계층인 네트워크 계층에서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차이로 인해 라우팅과 스위칭은 정보를 이동하는 과정에서 서로 다른 제어 정보를 사용해야 하므로 각각의 기능을 구현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라우터는 라우팅을 통해 데이터 전달을 결정합니다. 전달 정책을 라우팅이라고 하며, 여기서 라우터의 이름을 얻습니다.
삼총사의 외형 비교
허브, 스위치, 라우터의 작동 원리는 이미 설명했지만, 많은 초보자들은 때로는 사용하는 방식에 따라 구별하기를 원하기도 합니다. 모습. . 물론 허브, 스위치, 라우터는 외관상 확실히 다르지만 이는 참고 정보로만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현재 많은 허브, 스위치, 라우터 제품은 외관상 매우 유사해 보입니다. 여기서 가장 구별하기 어려운 점은 일반 데스크탑 허브와 스위치인 반면, 라우터는 상대적으로 구별하기 쉽습니다.
1. 허브와 스위치의 외관 차이
1) 허브의 외관
허브의 구조는 비교적 단순하므로 허브는 일반적으로 더 작습니다: 인터페이스 패널에 일반적으로 8, 16, 24, 32 등의 RJ45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단일 허브의 최대 인터페이스 수는 일반적으로 32개이므로 50개 또는 심지어 100개의 호스트를 연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허브의 "업링크" 계단식 포트는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 캐스케이드 포트를 통해 여러 허브를 함께 연결하여 허브 인터페이스 수와 연결 거리를 확장할 수 있지만, 캐스케이드 연결은 최대 4개까지만 가능합니다.
인터페이스에 해당하는 것은 허브의 작동 상태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패널에 숫자가 표시된 한 줄 또는 두 줄의 표시등입니다. 그 중 "Power"는 전원 표시등이고 표시된 숫자는 "Link"(연결) 및 "Action"(활동) 표시등입니다. 올바른 신호가 RJ45 인터페이스에 연결되면 "Link"가 나타납니다. 인터페이스 빛은 항상 켜져 있고 신호 전송이 있을 때 "작업" 빛이 깜박입니다. 요즘 허브는 일반적으로 "링크" 및 "작업" 표시등을 하나로 결합하고 하나의 표시등을 사용하여 "링크" 및 "작업" 작업을 완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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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스위치의 외관
스위치는 적용 범위에 따라 다양한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백본 라인에 사용되는 일부 스위치는 "모듈형" 통합 방식을 채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용자는 모듈을 구매하고 추가하여 스위치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스위치는 일반적으로 대기업에서 사용되며 규모도 큽니다.
소형 LAN에 사용되는 데스크탑 스위치의 경우, 명판에 있는 "HUB"와 "Switch" 표시의 차이점을 제외하면 외관상 일반 허브와 매우 유사합니다. 표시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스위치는 10/100Mbps 적응형 스위치이므로 일반적으로 패널에 표시등이 있어 포트가 10Mbps 또는 100Mbps에서 작동하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또한 스위치는 전이중 또는 반이중 상태로 작동할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패널에 "FDX/COL" 또는 "FD/COL" 표시등이 한 줄로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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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FDX" 또는 "FD"는 "Full Duplex"의 약어이며 스위치의 포트가 전이중 상태로 작동할 때 해당 " FDX" 표시등이 켜지고 그렇지 않으면 포트가 반이중 상태로 작동합니다. "COL"은 정보 충돌 표시등입니다. 포트에서 전송된 데이터가 충돌하면 표시등이 깜박입니다. 충돌이 더 강력할수록, 깜박임이 더 강력해질 것입니다.
허브의 경우 일부 10/100Mbps 적응형 허브에는 10Mbps 또는 100Mbps에서 작동하는지 나타내는 표시등이 있지만 "FDX/COL" 표시등은 전혀 없습니다. 초보자는 이를 통해 허브와 스위치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2. 라우터의 구성 및 외관
1) 라우터의 구성
고급 네트워크 장치로서 모든 사람이 접근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 허브나 스위치만큼 인기가 높지 않기 때문이다.
허브와 스위치는 작동 시 하드웨어를 통해 신호 전송을 직접 구현하지만 라우터는 사실 CPU, 저장 매체, 운영체제 등을 갖춘 특수한 컴퓨터다. PC에서의 그것과는 다르다. 일반적으로 라우터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라는 두 부분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부분은 주로 운영 체제입니다. 일반 PC의 운영 체제에는 Windows 시리즈, Linux/Unix 등이 포함되며, 라우터의 운영 체제는 IOS(인터넷 운영 체제)입니다.
라우터의 하드웨어에는 주로 CPU, 인터페이스, 저장 매체가 포함됩니다. 라우터의 CPU와 컴퓨터의 CPU는 동일한 기능을 갖습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의 CPU 처리 능력은 라우터보다 강력하지만 일부 고급 라우터는 300MHz에 달하는 주파수의 CPU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라우터의 인터페이스는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가장 직접적인 매체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인터페이스에는 주로 이더넷 포트, 직렬 포트, FDDI, 토큰 링 등이 포함됩니다. 컴퓨터에는 메모리와 하드디스크가 있고, 라우터에도 존재하지만 이름은 다르지만 라우터의 저장매체에는 주로 ROM(Read-Only Memory, 읽기 전용 저장 장치), 플래시(Flash Memory), NVROM(비휘발성 메모리), DRAM(동적 랜덤 액세스 메모리) 등
라우터는 특별한 소프트웨어 기능을 통해 라우팅 작업을 완료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전문 라우터는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이제 사람들은 라우터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지 않은 일부 응용 프로그램 환경에서 일반 라우터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PC에 Windows 2000 Server를 설치하고 필요한 구성을 수행하면 "라우터"가 생성됩니다.
2) 라우터의 외관
라우터는 주로 백본 네트워크에서 실행되므로 모양이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백본 라인에 사용되는 일부 기가비트 수준의 라우터는 모듈식으로 설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크기도 엄청나다.
그리고 중소기업에서 사용하는 라우터는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은 허브나 스위치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포트 수는 상대적으로 적지만 종류가 다양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
사실 이해하기 쉽습니다. 라우터는 주로 다양한 유형의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비용을 고려하면 라우터의 포트는 상대적으로 작아야 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여러 유형의 네트워크를 연결하려면 네트워크에 여러 유형의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