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제본하는 방법?

책 제본은 표지, 뒷면, 제본 디자인, 양장본 및 표지 디자인을 포함한 표지 디자인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속표지, 고리 라이닝, 글꼴, 레이아웃, 제본 방식 등을 포함한 레이아웃 디자인. 제목, 꼬리 꽃, 일러스트레이션 등을 포함한 일러스트레이션.

첫째, 표지 디자인

책 장정이 한 조의 건물과 같다면, 책 표지는 의심할 여지 없이 이 건물들의 외관이다. 서양의 고딕 교회든 중국의 고전 궁전식 사원이든 건축 외관은 건축 정신을 반영할 수 있다. 표지도 마찬가지다. 책의 주제 정신을 반영하는 것은 책 바인딩 디자인의 중점이다.

표지의 형식 요소에는 문자와 그래픽도 포함되며, 표지 디자인도 주체 이미지를 두드러지게 해야 합니다. 하지만 구상에서 표현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중시하는 것은 일종의 프리 핸드 아름다움이다. 문자와 그래픽 위주의 디자인에도 마찬가지다.

1. 텍스트

표지에 간결한 글은 주로 책 제목 (총서 이름과 부제목 포함), 저자 이름, 출판사 이름을 포함한다. 표지에 남아 있는 이 문자들은 디자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디자인 과정에서 화면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제목을 반복하고, 병음이나 외국어 제목을 추가하거나, 카탈로그와 적절한 광고 언어를 추가할 수 있다. 때로는 화면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표지에 작성자 이름과 출판사 이름을 배치하지 않고 제본 및 속표지에 나타나게 하고 표지에만 없어서는 안 될 제목만 남겨 둘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설명 문장 (출판 의도, 총서 목록, 저자 소개), 바인딩 디자이너 이름, ISBN 가격 등. , 디자인 요구에 따라 후면, 후면 및 내부 페이지에 설정하십시오. 밝은 글씨체는 책의 스타일, 스타일, 특징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니다. 글씨체의 배열도 광고 디자인 작문에 묘사된 바와 같다. 점, 선, 면으로 설계되어 화면 구조에 유기적으로 통합되고 다양한 배열, 조합 및 분할에 참여하여 흥미롭고 참신한 형태를 만들어 기억에 남는다.

2. 제도 방법

사진, 삽화, 도안을 포함한 표지의 그래픽은 사실적이고 추상적이며 자의적이다. 특정 사실주의 수법은 아동지식류 서적, 코프류 서적, 일부 문예류, 과학기술 서적의 표지 디자인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문화 수준이 낮은 어린이와 독자가 구체적인 이미지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과학기술 도서와 일부 건축류, 일용품류 도서의 표지에는 과학적이고 정확하며 감동적인 해석력이 있다.

일부 과학, 정치, 교육 등의 방면의 책 표지 디자인. , 때로는 구체적인 이미지로 표현을 정제하기가 어렵고 추상적인 형식으로 표현할 수 있어 독자들이 그 의미를 이해하고 정신적인 느낌을 얻을 수 있다.

"프리 핸드" 라는 수법은 문학 표지에서 매우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구체적이고 추상적인 형식처럼 원작 내용을 정련하는 프리 핸드 뿐만이 아니다. 그러나 상징성이 아닌 상징성의 형태로 되어 있다. 중국화는 프리 핸드 기법이 있어 형신의 표현을 파악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간결한 수법으로 정서와 감동적인 연상을 얻는다. 어떤 사람들은 자연패턴의 변화방법을' 자유변화' 라고 부르며 간결한 자연형태를 바탕으로 상상력을 발휘하고 형식미의 표현을 추구한다. 과장, 변화, 조합. 자의를 표지의 이미지로 사용하면 표지의 표현이 더욱 상징적이고 예술적이다. 예를 들어' 청년문예' 표지의' 작은' 글자는 펄럭이는 빨간 스카프처럼 연상을 주며 구상부터 형식까지 청년문예의 개성을 드러낸다. 동화책 기형의 표지는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켜 동화, 신화, 우화에서 자신의 절친한 친구를 찾을 수 있다. 자의적인 중국과 외국의 고금 도안들은 민족 풍격과 시대적 특징을 구현하는 데도 큰 역할을 했다.

3. 전체 적용 범위

사실 표지는 단지 정면이 아니다. 물론, 사람들의 주된 관심사는 전방이다. 그러나 심미 요구가 높기 때문에 이면도 무시할 수 없고 책등도 책꽂이에서 광고와 심미 역할을 한다. 따라서 표지의 앞면과 뒷면과 척추는 모두 표지 디자인의 범위 내에 포함되어야 한다. 전체 표지는 전체 책 바인딩 중 하나의 작은 전체로, 앞면과 뒷면과 제본 능선의 관계는 통일된 구상과 표현이 있다. 이 관계의 성패는 책 바인딩 디자인의 전반적인 효과에도 영향을 미친다.

우리는 몇 가지 유형을 요약할 수 있다.

A. 앞면과 뒷면 디자인은 정확히 같습니다. 또는 일반적인 디자인은 동일합니다. 다만 문자가 바뀌었고, 앞에 책 제목이 나오고, 뒤에는 병음, 외국어, 또는 작은 편집과 바인딩 디자이너의 이름이 나옵니다. 양쪽의 색깔과 즙이 모두 변했다.

B. 전체 디자인 사진을 표지, 표지, 제본 등으로 나누어 각각 문자를 손질한다.

C. 표지는 표지를 축소한 사진이나 작은 로고와 패턴으로 표지와 호응한다.

D 제등은 표지 디자인의 구현이어야 한다. 특히 두꺼운 책에서는 책 제목, 작가, 출판사를 배열하는 것에 만족해서는 안 된다. 앞의 제목과 같은 글꼴을 통해 크기와 밀도가 낮은 관계를 좁은 영역에 배열하고, 어떤 것은 기하학적 점, 선, 면, 도형으로 나누어 앞뒤로 호응하여 리듬 변화를 형성한다.

E. 제본 척추는 단면 단독으로 설계할 수 있고, 교차 면 디자인은 글자를 누를 수 있다. 양장본에는 종종 보호막이 있어 보호 역할뿐만 아니라 중요한 홍보 수단이자 작은 광고이기도 하다. 표지 디자인용 종이는 인쇄가 정교하고 표정이 풍부하다. 보호막이 달린 표지는 변화의 효과를 간결하게 얻을 수 있으며, 표지에는 삼베, 옻칠 천, 가죽 등 제본 재료와 인쇄 공예의 제약이 사용되기 때문에 간결한 표현 수법을 채택하고 있다. 표지의 폐쇄도 표지의 일부가 되도록 세심하게 설계해야 하며 요약, 저자 소개, 출판 정보, 총서 목록 등을 발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보호막은 보호막과 반보호막으로 나뉜다. 반보호대의 높이는 표지의 절반에 불과하며 표지의 허리를 감싸고 있어 허리띠라고 불리며 도서 광고와 책 관련 증간 발행에도 장식적인 역할을 한다.

둘째, 레이아웃 디자인

레이아웃 디자인이란 특정 언론 출판 레이아웃 범위 내에서 레이아웃의 모든 요소를 결정하는 합리적인 레이아웃을 말합니다. 즉, 레이아웃의 중심 크기와 레이아웃에서의 공간 위치, 텍스트의 레이아웃 형식, 텍스트의 글꼴 크기, 텍스트의 행간, 그림 및 테이블의 위치 및 레이아웃 형식, 레이아웃 장식 사용 등을 결정합니다. , 뉴스 출판물의 레이아웃을 미감과 독특한 스타일로 만듭니다.

책의 목록이나 머리말 앞에 속표지가 있다. 속표지에는 확장 페이지, 빈 페이지, 사진 페이지, 두루마리 삽입 또는 총서 이름, 앞표지 (책 금액), 저작권 페이지, 제목 또는 감사, 빈 페이지 등이 포함됩니다. 속표지가 너무 많아서 페이지 수를 기계적으로 규정할 수 없으니 책의 특징과 제본의 필요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현재 국내외 서적들은 비교적 간결하며, 호면과 속표지를 사용하여 카탈로그나 머리말로 직접 들어가는 경우가 많으며, 저작권페이지의 편성은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결정된다.

표지 페이지에는 책 제목, 저자 이름, 출판사 이름, 간결한 도안이 인쇄되어 있다. 사람의 독서 습관 때문이다. 전면 덮개의 방향은 항상 덮개의 방향과 일치합니다. 우리가 표지를 열고, 고리와 빈 페이지를 펼칠 때, 텍스트는 오른쪽 버전의 중간 또는 오른쪽 위에 나타납니다. 이 밖에도 좌우 양쪽을 메인 속표지로 하는 디자인이 있는데, 이를 이중속표지라고 한다. 속표지의 서체는 너무 크지 말고 주로 미술자를 사용하여 표지의 서체와 일치한다. 속표지의 디자인은 매우 간결하고, 대량의 공백을 남겨 두고, 마치 본문에 들어가기 전에 긴장을 풀 수 있는 공간이 있는 것 같다.

표지와 뒷면이 열리든 간에, 표지와 내면을 견고하게 유지하기 위해 고리라고 하는 표지와 안쪽 페이지를 연결하는 페이지가 항상 있다. 양장서의 고리 안감 디자인도 매우 신경을 쓰고, 추상적인 질감 효과, 삽화, 도안, 사진도 유용하며, 그 스타일과 내용은 전서와 일치한다. 그러나 색상은 표지에 상대적으로 변경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우아함이 필요하며 그래픽 대비가 약합니다. 어떤 것은 네 방향으로 연속적인 패턴으로 장식하여 통각 효과를 내고, 커버에서 마음으로의 전환을 시각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

판식 디자인의 목적은 형식을 가장 잘 표현하게 하는 것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판식의 풍격을 확립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뉴스 간행물에 따라 레이아웃 스타일이 달라야 합니다. 그러나, 같은 뉴스 간행물의 전반적인 스타일은 일치해야 한다.

어떻게 레이아웃 디자인의 수단을 이용하여 레이아웃 디자인의 스타일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간주됩니다.

1. 글꼴과 글꼴 크기에서 반영됩니다. 예를 들어, 일부 페이지는 우아한 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해 굵은 글자를 사용하지 않으며, 다른 페이지는 새롭고 활발한 스타일을 반영하기 위해 새로운 글꼴을 많이 사용합니다.

2. 텍스트의 행간과 폭으로 반영됩니다. 예를 들어, 행간을 늘리면 레이아웃이 선명하고 보기 좋고, 폭이 길면 레이아웃이 점잖고 우아하다.

3. 사진과 표 형식으로 구현한다. 사진 테이블의 크기, 모양, 수, 위치 배치는 레이아웃에 다른 특징을 줄 수 있습니다.

4. 레이아웃 장식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레이아웃 장식은 주로 레이스, 화선, 주제화, 그물 바닥, 테두리 등의 장식 기호를 가리킨다. 레이아웃 장식 기호가 어떻게 배열되는지도 레이아웃 스타일을 반영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5. 레이아웃 공간에서 반영. 일부 페이지는 명확하고 섬세한 스타일을 반영하기 위해 비어 있습니다. 일부 페이지에는 더 많은 정보를 수용할 수 있는 빈 공간이 적습니다.

레이아웃 디자인은 창조성이 강한 작업이라고 말해야 한다. 레이아웃 디자이너는 최소한 다음과 같은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1. 언론 출판의 모든 부분을 알고, 전체 편집 조판 과정을 알아야 합니다.

2. 강한 뉴스 이론 업무지식과 예민한' 뉴스코', 즉' 지식품' 이 있어 어느 뉴스가 가장 중요한지 알고 원고의 뉴스가치와 홍보가치를 기본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

3. 일부 인쇄 지식에 익숙하고 조판판 지식을 습득하십시오. 현대 신문 레이아웃 디자이너의 경우 레이저 조판 기술을 익혀야 한다.

4. 레이저 조판 시스템의 글꼴 유형, 글꼴 크기 및 레이아웃 장식 기호에 익숙하고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고에 대한 다양한 제판 방법의 요구 사항을 알아야합니다.

6. 일정한 미술 지식을 가지고 있다.

7. 또한 레이아웃의 구도, 구조 패턴, 스타일, 읽기 적응성, 미화 등을 연구하여 레이아웃 디자인이 아름답고 읽기에 유리하다.

셋째, 삽화

삽화는 그림의 일종이지만, 일반적인 독립 감상과는 달리 상대적 독립성과 필요한 종속성이 있다. 삽화에는 일정한 회화 조건이 있어야 하고, 문자에 의존하지 않아야 한다. 그것은 또한 이미지 자체에서 어떤 주제를 표현할 수 있으며, 동시에 원작에 복종하여 보조가 되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예시의 의미이다.

삽화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한 종류는 예술 일러스트이다. 화가는 책의 의미 있는 인물, 장면, 줄거리를 선택해 그림 이미지로 표현하면 독자들이 책을 읽는 흥미를 높이고 가독성과 가시성을 결합하여 원작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다양한 수준의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다. 다른 하나는 기술, 역사, 지리 서적입니다. 이런 삽화는 독자가 지식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 문자가 표현하기 어려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것의 이미지 언어는 정확하고 실용적이며 문제를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사과 사진 한 장은 매우 객관적인 모양, 색상, 구조, 텍스처를 보는 데 도움이 된다. 씨앗의 설명도는 그 모양과 구조뿐만 아니라 토양에서의 발아 과정도 반영할 수 있다.

문학 일러스트는 제목, 꼬리, 한 페이지 일러스트, 인터 일러스트 등 전형적인 문학 일러스트라고 할 수 있다. 그 표현은 수묵화, 선 묘사, 유화, 스케치, 판화 (목각, 석판화, 동판화, 실크스크린), 수분, 수채화, 만화 등 다양하다. 사실적이고 장식적인 것도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션 창작의 첫 번째 단계는 원작에 대한 이해에 있다. 구체적인 내용과 요구 사항뿐 아니라 원작의 주제 정신도 알아야 한다. 원작에 대한 심도 있는 독서를 통해 원작이 중국문학인지 외국문학인지 알아내야 한다. 고전문학인가요, 아동문학인가요? 소설, 산문, 시, 동화, 우화, 우스갯소리인가요? 원작 스타일은 거칠고 호방하며 섬세하고 엄밀한가, 아니면 열렬하고 활발하며 소박하고 깊은가? 원작에 묘사된 역사 시대, 인물, 의류 소품, 일상적인 풍속, 건축 환경. 그리고 시각 영상 자료를 통해 이해를 깊어지게 한다. 문학은 언어의 예술이고, 예술은 시각의 예술이며, 문학에 묘사된 생활체험이 없기 때문에 문학 내용을 화면에 표현하기가 어렵다. 그림, 조각, 건축, 수공예품, 각종 민족, 시대가 비슷한 유물과 같은 관련 자료를 조회해야만 다양한 감정을 연결시켜 종합적으로 연구하고 법칙을 찾아내 원작의 요구에 따라 작품의 기조를 확정할 수 있다. 이런 기조는 모든 화면을 관통한다. 이런 식으로 책 속의 이미지, 재료 속의 이미지, 자신의 상상력, 비로소 너의 머리를 또렷하게 할 수 있고, 비로소 자신을 깊이 표현할 수 있고, 개념적인 것이 아니라 자신을 깊이 표현할 수 있다. 개인 축적과 지속적인 개선의 방법이기도 하다. 이 단계로, 너는 원작을 정련하여 부를 수 있는 줄거리 내용을 찾아야 한다. 원문은 편폭이 매우 길고, 삽화도 만화를 청사진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책 한 권에 삽화 몇 장만 배치했다. 이를 위해서는 한 폭의 그림을 통해 문자의 줄거리 내용의 주제를 파악하고 가장 전형적인 문자 내용과 그림 표현에 적합한 줄거리를 표현해야 한다. 이런 삽화는 문학 지도를 읽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시 창작하여 예술적 개성의 감화력을 가지게 해야 한다. 동시에, 독자들이 그 속에서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심도 있고 세밀하게 해야 한다. 나는 삶의 구체적인 이미지를 느낄 수 있다. 진노련의' 엿보기 제인' 은 한 폭의 장면으로, 그녀는 화면의 한쪽 끝에 숨어서 편지를 보기로 했다. 그녀는 마음에서 우러나와 기뻐했다. 중매인이 화면 반대편에서 몰래 보다. 그녀의 손가락을 입술에 올려놓았지만 가볍고 민첩하여 총명하고 활발한 여자아이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다. 화면 처리는 매우 간단해서 멋진 화면으로 내실 환경을 보여준다. 위의 꽃새 그림은 날아다니는 나비든 중얼거리는 새든 야영의 아름다운 소망을 교묘하게 지니고 있다. 그것은 이 이치를 매우 생동감 있게 설명했다.

한 폭의 삽화가 대량의 문자 내용을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어떤 삽화는 서로 다른 시간과 장소를 한 폭의 그림에 통합하는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몽타주 기법을 이용한 현실적인 삽화; 장식적인 일러스트는 투시나 비율 등 객관적인 조건의 제한을 받지 않고, 더 많은 구상에 따라 화면에 구성되어 있다. 이런 방법은 이미 중국 전통 회화와 민간 회화에 의해 채택되었다.

일러스트레이션 형식이 풍부하고 사실감과 장식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뉩니다. 다른 나라의 삽화에는 모두 자신의 스타일이 있다. 같은 나라, 같은 장르의 문학 작품도 예술수양과 원작에 대한 이해가 다르기 때문에 각도, 내용, 화면 형식이 달라진다. 일러스트레이터로서, 내용과 제재가 다른 책에 직면하여, 우리는 천편일률적인 것이 아니라, 심사숙고하고, 적절한 표현 방식을 찾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황영옥의 일러스트레이션' 아시마' 는 주인의 기쁨과 행복, 노동과 영웅주의, 어려움과 처지, 그리고 섬세하고 교묘한 수법으로 이 시의 리듬, 의경, 스타일을 표현했다. 전체 삽화 구도는 리듬감이 풍부하고, 선이 매끄럽고, 색채가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칼법이 변화무쌍하며, 장식적인 맛이 가득하다. 그러나 예성도의' 동화 정선' 과 풍설봉의' 우화' 를 위한 그의 삽화는 원작의 스타일에 따라 다른 표현 수법을 채택하고 있다. 예성도' 동화정선' 삽화에서 화가의 동화에 대한 이해와 아동감상요구에 대한 친숙함 때문에 예술의 과장성과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해 신기하고 강렬하며 유치하고 의인화된 아이들의 흥미를 만족시켰다. 의인화로 가득 찬 동물의 이미지가 젊은 독자 앞에 선명하게 나타났다.

한 책에 삽화가 두 개 이상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삽화 사이의 관계도 전체적인 문제이다. 문장 시작의 제목, 끝의 꼬리 장식, 본문 중간의 삽화는 문자, 공간과의 관계를 잘 처리해야 한다. 전체 삽화는 구상할 때 전반적인 설계 안배가 있어야 한다. 표지, 고리 안감, 속표지부터 끝까지의 삽화, 장식 도안까지 책의 주제를 관통하고, 책의 제본' 건축' 에서 조화와 완벽을 이루며, 독자가 유람하는 동안 정신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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