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에 관한 질문 1. 환생의 6계란 무엇입니까? 2. 인간이 사는 영역은 무엇입니까? 3. 아수라란 무엇입니까?
육도(육도, 육도, 육도)는 모든 생명체가 환생하는 길입니다. 육계(六界)는 3선계(善界)와 3악계(惡界)로 나눌 수 있다. 삼선계는 신, 인간, 아수라이고 삼악계는 축생, 아귀, 지옥이다. 그러나 아수라는 선한 길이지만 그 덕이 하늘만큼 좋지 않기 때문에 그의 고통의 길은 인간보다 더 나쁘기 때문에 때때로 삼악도에 포함됩니다. , 이를 통칭하여 4악도라고 합니다.
육계 중에서 지옥계가 가장 고통스럽다.
'지옥'은 사실 일반적인 용어에 불과하며, 사실 팔열지옥, 팔냉지옥, 근지옥, 고독지옥의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고독지옥을 제외한 다른 모든 지옥은 모든 생명체의 집단적 카르마에 의해 생성됩니다. 가장 심각한 악을 행한 자들은 지옥계에 다시 태어날 것이며, 이 계의 고통에서 벗어나는 데는 수십조 년이 걸릴 것입니다.
지옥계의 생명체들은 모태에서 태어나지도 않고, 알에서 태어나지도 않고, 변화를 거쳐 탄생한다. 팔열지옥에 태어나는 중생들은 온갖 큰 괴로움을 겪습니다. 어떤 뜨거운 지옥에서는 중생들이 서로 죽여도 죽지 않고 몇 달씩 죽임을 당할 뿐 도망칠 길이 없습니다. 다른 감옥에서는 일곱 구멍에서 연기가 날 때까지 중생을 불태우거나, 해체하거나, 녹인 구리에 넣어 껍질이 깨지고 살이 썩을 때까지 삶았습니다. 이는 과거의 악업이 성숙해졌을 때 나타나는 비참한 상태로, 말할 수 없이 비참합니다. 팔냉지옥(八冷地獄)에서는 중생들이 각기 다른 정도의 냉통을 겪게 되고, 심지어 수백억년 동안 얼어붙기도 하고 얼어붙기도 하지만, 업력이 다하지 않았기 때문에 죽지 않습니다. 여기서는 다른 지옥의 고통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주: 스승님의 저서 '생사의 수레바퀴' 참조). 요컨대 지옥계는 육계(六界) 중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곳입니다.
아귀계
아귀가 겪는 고통은 지옥보다 조금 적고, 짐승보다는 크다. 지능으로 비교하면, 아귀의 지능은 동물의 지능보다 높습니다.
아귀계의 존재들은 자궁에서 태어나고, 태아 한 명당 수백 마리의 귀신이 태어난다. 아귀계에 태어나는 원인과 조건은 악의 불선업 외에도 특히 남을 돕기 위해 보시하지 않고, 도둑질하고, 환난 때에 남을 돕지 않는 업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문제. 이 길에 있는 중생들의 수명은 불확실하며 일부 아귀는 인간의 수만 년 동안 살 수 있으며 오랫동안 악업의 고통스러운 결과를 겪습니다.
지옥의 중생들은 우리의 보통 눈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아귀계에 있는 존재들은 육안으로도 볼 수 있다. 배고픈 귀신들은 곳곳에 흩어져 살고 있고, 일부는 인간 세상에도 살고 있습니다. 인간 도시에는 아귀계의 존재가 떠돌고 있을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광야에서는 때때로 밤에 불덩이나 불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어둠 속에서 배회하는 배고픈 귀신들의 입에서 뿜어져 나오는 불꽃입니다.
대부분의 굶주린 귀신들은 어둠 속에서 배고픔과 목마름의 고통을 겪으며, 그 길에 있는 권력자들에게 억압을 받기도 한다. 외적장애귀신, 내적장애귀신, 섭식장애귀신의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과거의 업보로 인해 외적 방해를 받는 귀신들은 지난 몇 년간 다양한 외부 장애물에 부딪혀 식사를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거대한 배를 가지고 있으며 결코 배 부르지 않습니다. 그들의 다리는 빠르게 부러지는 마른 장작 가지처럼 매우 가늘고 몸의 무게를 거의 지탱할 수 없습니다. 멀리서 음식을 보면 비틀거리며 앞으로 나아갈 수밖에 없지만, 음식에 가까이 다가가면 업력으로 인해 음식이 여러 가지 먹을 수 없는 것으로 변하고, 음료도 변하게 된다. 가래, 고름, 혈액, 소변 등 마실 수 없는 액체입니다. 또한 외적 장애가 있는 귀신은 한 번의 임신으로 여러 마리의 귀신을 낳게 되는데, 귀신 어미는 모성본능이 매우 강하여 자식을 목숨만큼 사랑하지만, 자식을 돌볼 만큼 충분한 음식을 구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고통만 가중됩니다.
백내장 귀신의 입에서는 불이 뿜어져 나오고, 목구멍은 핀홀만큼 작아서 먹이를 찾아도 삼키지 못한다. 음식을 삼킬 수 있다고 하더라도 포만감을 주지는 못하지만 속이 쓰리고 큰 고통을 느끼게 됩니다.
섭식장애를 앓고 있는 귀신이 음식을 볼 때마다 음식은 불길이나 무기, 각종 먹을 수 없는 것들로 변한다. 배고픈 귀신이 강을 보면 강 전체가 말라서 갈증을 해소할 수 없게 된다. 이런 말도 안되는 상황은 왜 일어나는 걸까요? 이는 아귀계 중생들의 업력이 무겁고 복덕이 극히 낮기 때문이다. 같은 잔의 물이라도 천인과 인간, 아귀는 업력과 복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르게 보입니다. 천상계의 존재들은 물을 맛있는 꿀로 보고, 약간 낮은 축복을 받은 인간들은 컵 속의 물을 평범한 물로 보지만, 배고픈 귀신들은 그것을 퓨리아로 본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이 한 잔의 물은 여전히 한 잔의 물이지만, 부동한 중생의 업력과 복덕에 따라 부동한 중생에게는 다른 것으로 나타납니다.
아귀계의 존재들을 돕기 위해 우리는 연기를 피우거나(참고: 스승님의 저서 『원해회의Ⅰ』 참조) 작은 마법 주문 등을 통해 음식과 공양을 바치는 방법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부처님의 힘과 진언의 힘의 축복을 통해 수행자들은 연기나 물을 음식과 음료로 바꾸어 배고픈 귀신을 구하고 고통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이 죽으면 귀신이 된다는 속담을 가끔 듣습니다. 이 귀신은 죽기 전의 상태로 오래 머물며, 이는 잘못된 민간신앙입니다. 아귀의 길은 생명체는 민간 설화에 나오는 귀신과 같지 않습니다.
축생계
비교적으로 축생계에 태어난 존재는 삼악계 중에서 고통을 가장 적게 받습니다.
동물계의 존재들 중 육지에는 소수만이 살고 바다에는 다수가 살고 있습니다. 가장 작은 곤충부터 고래, 코끼리까지 모두 동물의 영역에 속합니다. 그 밖에도 용, 황금날개 새 등 우리가 흔히 볼 수 없는 동물도 가축에 속한다. 어떤 동물은 하루만 사는 반면, 다른 동물은 몇 겁 동안 살 수 있습니다.
육지의 동물들을 관찰하는 한 우리는 이 길의 고통을 이해할 수 있다. 야생에서 방황하는 동물들은 추위, 더위, 굶주림, 갈증, 사냥을 당하고 오랫동안 서로 잡아먹는 등의 고통을 겪습니다. 인간이 키운 동물들은 가죽과 고기와 뼈를 얻기 위해 노동을 하고, 채찍질을 당하고, 심지어 도살까지 당하는데, 이는 똑같이 비참한 일입니다.
지옥계 생활과 아귀계 생활은 큰 고통으로 인해 불교를 수행할 시간이 없습니다. 축생계의 중생들은 무지하고 지혜가 없기 때문에 부처님의 가르침을 이해할 수 없고 따라서 선행을 행할 수도 없습니다. 이에 대한 예외는 소수의 동물뿐입니다. 그러므로 일단 축생계에 떨어지면 모든 카르마가 소진되고 과거의 또 다른 작은 선행이 무르익어 다시 인간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할 때까지 고통을 견뎌야 할 것입니다. 여러분, 생각해 보십시오. 우리는 이생에서 몇 번이나 죽였습니까? 그러면 삼악계에 수많은 윤회가 있게 되어 회복되지 않을 것입니다.
인류
중생은 악업으로 인해 삼악계에 태어나고, 선업으로 인해 삼선세계에 태어난다. 삼선(善善) 중에서는 천상에 태어나는 복이 가장 크며, 수라도(姫親道), 인간세상 순이지만 불교를 수행하기에 가장 적합한 곳은 인간세상이다.
인간계에 태어나는 고통은 크게 네 가지 괴로움, 즉 태어남의 괴로움, 늙어가는 괴로움, 병든 괴로움, 죽음의 괴로움으로 요약될 수 있다.
우리 모두는 노년, 질병, 죽음의 고통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출산의 고통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고, 엄마 뱃속에서, 심지어 출산 중에 겪었던 고통을 기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엄마 뱃속에 있는 거의 9개월 동안 아기는 엄청난 고통을 겪습니다. 지금은 기억나지 않는다고 해서 그 당시에는 느끼지 못했다는 뜻은 아니다. 태어날 때 아기는 훨씬 더 큰 고통을 겪습니다. 태어난 후에는 우리 자신을 보호할 능력이 거의 없습니다. 부모님의 보호와 보살핌이 없었다면 우리는 단 몇 분만 살아남아 야생동물에게 먹히거나 추위와 굶어 죽게 될 수도 있습니다.
노년의 고통은 단순히 노년의 고통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잉태되는 순간부터 시작되는 죽음의 고통을 의미한다. 우리가 노년까지 산다면 이러한 고통은 더욱 심해질 것입니다. 노년이 되면 몸의 기능이 쇠퇴하고, 걷기도 힘들고, 식욕도 떨어지며, 얼굴 피부가 원숭이처럼 변하고, 하고 싶은 일도 많이 할 수 없게 됩니다. 이 오탁의 악한 시대에 젊은이들은 노인을 공경할 줄 모르고 노인들은 점점 더 환영받지 못한다고 느낍니다. 이 오래된 고통은 도둑과 같아서 자기도 모르게 우리의 젊음을 훔쳐갑니다. 불교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보면 노년의 고통에는 육체적, 정신적 고통이 모두 포함됩니다. 불교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마음의 고통을 무시하고 늙어가는 것을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여길 수 있지만, 몸이 늙어가는 고통은 여전히 피할 수 없는 일이다.
질병은 외부병과 내부병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외부질환에는 복통, 암, 폐질환 등 다양한 질병이 포함됩니다. 그들의 가장 큰 위협은 오직 죽음뿐이며, 그들의 영향력은 이생에서만 지속됩니다. 내적 고통은 탐욕, 분노, 무지의 괴로움입니다. 우리의 몸과 말과 마음을 몰아살이 등 여러 가지 불건전한 행위를 하게 하고, 그 재앙이 무수한 미래의 환생에까지 미치게 하고, 끔찍하고 고통스러운 결과를 받게 하기 때문에 외적인 질병보다 훨씬 더 심각한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이생에서 심각한 위장 문제로 고통을 받는다면 우리는 단지 몇 년 동안만 고통을 받을 것이며 기껏해야 죽을 때까지 아플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강한 분노를 품으면 우리의 이성이 어긋나고 심지어 살인 행위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생명이 단축되고 삼악계에 다시 태어나지 못할 것입니다. 많은 생명에 대한 이 일련의 고통과 보응은 단 한 가지 분노의 생각에서 비롯됩니다. 심장병이 극도로 끔찍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죽음의 고통이란 죽음 동안 팔다리와 몸이 겪는 고통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두려움과 불안도 포함한다. 우리는 죽음의 과정을 논의할 때 이것들을 자세히 논의했고 여기서는 반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인간 세상에 태어날 때에는 위에서 언급한 네 가지 괴로움 외에도 원하는 것을 구하지 못하는 괴로움, 이별의 괴로움, 원망의 괴로움, 원망의 괴로움, 그리고 다섯 가지 집착의 무더기의 괴로움입니다. 이것들은 "깨달음에 이르는 길의 단계에 관한 대논문"에 설명되어 있으며 지금은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참고: 스승님의 저서 "Amrita Dharma Ocean"을 참조하십시오).
아수라의 길
아수라는 '페이티안'이라고도 불린다. 그들의 축복은 크며 하늘에 있는 존재들의 축복과 멀지 않습니다. 이 길에서 태어난 존재는 전생에 큰 선업을 가지고 있지만 혐오와 증오로 인해 천국이 아닌 천국과 같은 생명체로만 환생할 수 없습니다.
수라의 길에 있는 중생들은 극도로 분노하고 질투심이 많으며 종종 하늘의 존재들과 싸우지만 몸이 멍들 때까지 패배하고 구타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영역의 중생들은 큰 축복과 장수와 총명을 가지고 있지만 증오 때문에 행복하지 않습니다.
천도
천국은 욕망의 세계, 색의 세계, 무색의 세계로 나누어진다. 욕망계천에는 행복과 장수가 크며, 인간세상에는 나고 늙고 병드는 고통과 같은 괴로움이 없습니다.
천욕계의 존재들은 자궁에 들어갈 때 남자와 여자가 쌍을 이루어 천상 수술에 다시 태어난다. 꽃이 피면 남성신과 여성신의 형상을 취한다. 천상계에서는 해나 달이 시간을 알려줄 필요가 없고, 꽃들이 모여서 하루를 이룬다. 이 길에 있는 모든 생명체는 평생 동안 끝없는 즐거움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이와 관련된 이야기가 불경에 있습니다. 석가모니 여래가 살아있을 때 사리불(산스크리트어 이름 사리불)이라는 제자가 있었는데, 불교에서 유명한 『반야심경』은 그를 위한 경전이자 가르침이었습니다. 이 사리불은 매우 존경받는 승려인데, 그에게는 '해승'이라는 제자가 있습니다. Haisheng은 직업이 의사 인 평신도이며 그의 의료 기술이 매우 뛰어나 모든 사람에게 존경을받습니다. 하이셩에 드나들 때 그는 고귀한 지위 때문에 보통 코끼리를 탄다. 한번은 Haisheng이 도중에 그의 스승인 Shariputra를 만났습니다. 그는 스승을 너무나 존경했기 때문에 예의와는 상관없이 코끼리 등에 올라 땅에 몸을 던지고 스승에게 경의를 표하기까지 했습니다. 그러므로 이 해양박사는 교사에 대한 존경의 모범이라 할 수 있다. Haisheng은 평생 동안 많은 선행을 했지만 그의 스승인 Shariputra가 아직 살아 있을 때 죽었습니다. 죽은 뒤 하이셩은 선업으로 인해 천상계에 다시 태어난다. 전생에 그의 스승인 사리불은 그에게 법을 가르치려고 신통력을 가지고 승천했습니다. 전생에 해양의사였던 천인을 보고 사리불이 다가와 설법하려 했으나 천인은 사리불에게 손을 들 뿐이며 곧바로 장난을 쳤다. 이는 신이 사리불을 기억하지 못하기 때문이 아니다. 반대로 천남은 업력으로 인해 전생의 사건을 선명하게 기억할 수 있지만 천상의 행복에 대한 유혹이 너무 크기 때문에 존경하는 스승에게 잠시 손을 들고 인사할 수 밖에 없고, 그런 다음 그는 다시 세상에서 길을 잃습니다. 이 상황은 우리가 매우 흥미진진한 TV 쇼를 볼 때 친척이나 친구들과 약간만 교류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곰곰히 생각해 보면 스승을 가장 존경하는 사람도 우리는 물론이고 천국에서도 유혹을 이기지 못하는 것이 아닐까요? 이로써 육도(六道) 가운데 가장 큰 복을 받는 곳이 천국임에도 불구하고 불교를 수행하기에 좋은 곳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정토에 왕생하기를 추구하고 천국의 즐거움을 누리기를 추구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비록 하늘에는 태어남과 늙음과 질병의 괴로움이 없지만, 하늘의 모든 중생은 죽기 전에 여전히 끔찍한 고통을 겪습니다. 수명은 매우 길지만 죽음은 불가피합니다. 게다가 천상에 왕생할 때 모든 선업과 복이 다 소진되어 다음 생의 대부분이 삼악계에 다시 태어났습니다. 천상계의 중생들은 죽기 전 일정 기간 동안 천상의 다섯 가지 쇠락을 경험하게 되는데, 예를 들어 몸에 있던 꽃은 시들고, 몸은 더 이상 빛을 발하지 않으며, 본래 자연의 향기를 내던 몸도 이제 빛을 발하지 않게 된다. 체취가 터져나오고 땀을 흘리기 시작합니다. 이때 하늘에 있는 그의 친구들은 그에게서 멀어지고 그는 홀로 죽음을 기다리게 될 것입니다. 천상계의 존재들은 자연적으로 신통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다음 생에 저승세계에 떨어질 것을 미리 예측할 수 있습니다. 생각해 보자. 우리는 다음 생에 어디서 다시 태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여전히 죽음을 두려워하고 삶을 탐한다. 천상계의 존재들은 순결한 사랑을 가지고 태어나 평생 즐거움을 누리는데, 더러운 짐승, 지옥, 아귀로 다시 태어날 것을 예상하면 그 두려움과 무력감이 얼마나 크겠습니까!
아수라는 산스크리트어를 음역한 것으로 한문불경에서는 아수라, 아솔로, 아수라, 아수루오, 아술룬, 아술룬 등으로 번역되기도 한다. 자유로운 번역은 천상적이지도, 비슷하지도, 정직하지도, 디오니소스적이지도 않다는 뜻입니다. 그들은 불교의 육도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신이라고 말하지만 신의 선행은 없습니다. 유령이라고 하지만 신의 힘을 갖고 있다. 인간의 일곱 가지 감정과 여섯 가지 욕망을 갖고 있으면서도 신과 귀신의 힘과 악의를 지닌 존재라고 한다. 그러므로 신도 귀신도 인간도 아닌, 신과 귀신과 인간 사이의 괴물인 일종의 괴물이다.
아수라는 원래 인도의 고대 신 중 하나로 사악하고 공격적인 귀신이자 샤크티 황제와 끊임없이 싸우는 신이었다. 아수라의 산스크리트어 번역이 '천국이 아니다'라는 뜻인 것처럼, 그의 보복은 비상하고 천인처럼 살 수 있고 행복을 누릴 수 있지만, 천인의 덕이 없고 싸움을 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