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커 구입 방법 시음
자신이 방금 산 오디오의 음질 효과를 테스트하는 방법, 잡음이 있는지 여부를 측정하는 방법
1.
음향에 잡음이 있는지, 음향 볼륨을 최대로, 입력기 신호 없이 들을 수 있다
2.
음질 효과는 주로 귀, 고음, 중음, 저음의 세 부분에 달려 있다.
3.
서브우퍼
4.
중음 부분, 중음은 대부분의 스피커 제품에 있어서 음질의 좋고 나쁨을 구별하기 어렵다. 주요 기능은 현실감을 만들어 테스트할 때 다채널 영화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5.
< P > 고음 부분, 스피커의 고음 효과는 일반적으로 매우 직관적입니다 비스타의 CD 와 같은 고음 소리를 사용하여 느낄 수 있습니다.
스피커 구입, 어떻게 들어볼까
1\ 음악 소리 이외의 잡음이 있는지 들어보자
2, 스피커는 고전력 출력 시 상자 표면의 진동이 적습니다.
3, 한 쌍의 스피커 소리는 같아야 하고, 사운드는 대칭이며, 모노로 한 쌍의 스피커를 직렬로 연결하거나 병렬로 시음한다. 일정한 거리를 두고 시청을 하다.
오디오 시스템
안내어 테스트 방법: 발열권에 처음 들어온 친구들은 오디오 시스템을 평가하는 개념에 대해 다소 모호할 수 있습니다. 어떤 측면을 평가합니까? 어떻게 정확한 평가를 할 것인가. 여기 와서 여러분들을 위해 의혹을 풀겠습니다.
사실, 음질 평가는' 객관적인 기술 파라미터 측정'+'주관적인 청취 느낌' 이다. 여기서는 주로 주관적인 방면에 대해 이야기한다.
는 주로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오디오 시스템을 평가합니다.
사운드 시스템 평가 3 요소
1, 음량
는 소리의 강약 정도를 데시벨 (dB) 단위로 나타냅니다. 사람의 귀가 견딜 수 있는 음압 강도는 0-120dB 사이이고, 120dB 는 청력통 밸브로, 초과된 후 순식간에 청력에 손상을 입힐 수 있다!
실제 현상으로 음압 분포 나열:
10-20 데시벨: 시계 걷기 소리
80-100 데시벨: 거리의 트럭 소리
120-140 데시벨: 제트기 이륙
60-80 데시벨: 시끄러운 사무실
2, 음조
일반적인 7 단락은 다음과 같습니다:
20-40Hz: 초저음
40-160Hz: 저음
160-315Hz 음색
는 소리의 특징이며, 보통 피치이며, 범음의 강약 비율과 달리 이 소리 요소의 이해는 피아노 바이올린 기타 등 악기에서 나오는 소리일 수 있다.
더 간단한 이해는 음색이 다른 범음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모든 악기, 다른 사람, 그리고 소리를 낼 수 있는 모든 물체에서 나오는 소리는 하나의 기음 외에 여러 주파수의 범음과 함께 나온다. 이런 범음은 그 다른 음색을 결정한다.
정확한 평가를 하는 방법
사운드 시스템 세트, 음질 효과는 위에서 언급한 사운드의 세 가지 요소를 종합적으로 반영한 것입니다. 사운드를 정확하게 평가하려면
1 단계는 기본 스피커입니다
▲ 정삼각형법
이것은 가장 많이 들을 수 있고, 가장 직접적이고, 가장 명확한 세부 사항을 들을 수 있는 표기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음향시스템을 평가할 때 즐겨 사용한다.
이 방법을 통해 사운드와 좌우 귀 사이의 거리가 같고, 그림 속 인물의 위치는 가장 좋은 청음 위치인' 황제위' 라고 불린다.
자동차에서 황제위 효과를 실현하려면 상황이 그림보다 훨씬 복잡하다. 시마 (Sima) 가 출시 할 DSP 오디오 프로세서를 사용하면 지연 기능을 통해 왼쪽 및 오른쪽 채널이 귀에 도달하는 거리를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올바른 볼륨으로 음악을 재생하는 것입니다.
80-90dB 데시벨까지 앰프 볼륨을 일반 대화 수준보다 약간 높지만 너무 힘들지 않아 너무 작거나 큰 음압으로 인한 음질 저하를 방지합니다.
음질 평가 자료에 따르면 음악을 재생할 때 80 ~ 90db 의 음압 수준은 사람의' 청각' 에 가장 아름답고 듣기 좋은 것으로 국내외 음질 평가의 음압 기준이기도 하다.
세 번째 단계는 트랙 선택:
남녀 목소리
사람의 귀에 가장 익숙하고 예민한 부분, 이 부분의 음색 구조가 합리적인지 여부, 소리가 듣기 좋든 나쁘든 사운드 시스템을 보여줄 수 있다
매니아가 시음을 적극 추천하는' 채금' 중국어 여성곡을 널리 인정받는 것은 일리가 있다.
타악기
는 오디오 시스템에서 음질이 가장 낮은 스피커 저음 효과의 일시적인 반응 능력, 양감 및 주파수 잠수 정도를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오디오 시스템에서 저주파 () 은 HiFi 의 중요한 토대이며, 고품질 저음 효과를 잃으면 음악 감상의 즐거움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유명 시음판' EAGLES 이글스' 는' 캘리포니아 호텔' 이 시작된 지북 효과 연주 중 하나로 10 여 20 년 만에 시들지 않는 것으로 입증될 수 있다.
클래식 심포니
악기가 많기 때문에 오디오 시스템의 고중 저주파 계층감, 즉 주파수 특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통속적으로 각 성부의 악기를 똑똑히 들어야 한다. 대부분의 클래식 음악은 음향 환경이 좋은 콘서트홀에서 제작되었기 때문에 음향시스템을 평가하는 현장 공간감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물론 음향환경과도 관련이 있다.
전자합성음악
음향 시스템의 음압 동적 범위 및 음장 크기를 표현합니다. 일부 유명한 전자 음악은 비음학 악기로 제작되어 오디오 장비의 한계에 거의 도달할 수 있으며, 디스크 표지에는 "음량 조절에 주의하라!" 라고 적혀 있다. 경적 "이라는 글자를 태우지 않도록 조심해라.
악기 연주 시 포인트 음원 효과가 없어 음장 (음장) 은 반등수법으로 매우 넓을 수 있다.
재즈
사운드 시스템 위치 확인 및 스테레오 스피커의 일관성을 보여줍니다. 재즈 트랙은 연주악기가 적고 각 뮤지션의 솔로 독주가 있어 또렷한 음향적 포지셔닝을 얻을 수 있고 스테레오 음악의 매력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 곡입니다.
독주악기
음향 시스템의 분석력, 투명도 및 음색 구조를 표현합니다. 대부분의 음악가들은 난이도가 높은 현기 수법을 이용하여 복잡한 곡을 겸비할 것이다.
가이드: 현재 국내 가무청에서 사용하는 전문 오디오는 대부분 수입 장비로 신뢰성이 높다고 말해야 한다. 주요 문제는 조작자의 전문적인 자질이 고르지 않아 실제로 합격한 조율사를 갖춘 부서가 매우 적다는 것이다. 그래서 조작이 부적절하여 음향 효과가 좋지 않아 장비가 손상되는 경우가 많다.
이 글은 중소형 가무청 음향 설비 조작의 요점을 해설하여 조작 규정 제정에 참고할 수 있다. 또 중소형 가무단에서 마이크 소리 피드백으로 인한 자격 울음 현상은 흔히 사용자에게 골치 아픈 문제다. 윙윙거리는 소리가 자주 나면 하객들이 흥을 깨게 되고, 음향 효과는 말할 수 없고, 심각한 사람은 장비 손상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격 울음 현상은 가무청 음향 사용의 중요한 문제이며, 아래에 각각 서술되어 있다.
1, 오디오 장치 켜기, 종료 순서
는 오디오 소스 장치 (CD 플레이어, LD 플레이어, DVD 플레이어, 레코더, 비디오 레코더), 오디오 처리 장치로 위에서 뒤로 부팅해야 합니다 종료 시 순서가 반대이니 먼저 전력 증폭기를 꺼야 한다. 이렇게 하면 켜기/끄기가 장비에 미치는 영향을 방지하고 전력 증폭기와 스피커를 태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노래 전 준비-디버그
1. 증폭기의 볼륨 제어 전위기는 항상 최대 위치로 조절됩니다. 조율대에서 반주 음악과 마이크 분로 추자는 0dB; 에 배치해야 합니다. 조율대의 각 분로인 입력 게인은 모두 조정된 위치에 있습니다. 조율대 총 볼륨 푸시가 가장 작은 위치 (아래쪽) 에 먼저 배치됩니다. 조율대 음질 보정 손잡이는 모두 중간에 놓여 있다.
2. 반주 채널을 시험해 보세요. 즉, 그러나 음량은 적당히 듣기 좋고, 음량이 너무 크면 피로와 참을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조율사는 홀 안의 다른 위치로 가서 효과를 들어야 한다. 스테레오 오디오, 음악 음질 등. 연주되는 곡은 익숙한 곡이어야 하며, 음량 (분로 게인 게인 게인) 과 분로 음질 보상을 반복적으로 조정하여 사운드가 만족스러울 때까지 할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음악 효과에 대한 요구는 힘차고 미감이 있어야 하고, 고음은 귀에 거슬릴 수 없고, 저음은 혼탁할 수 없고, 노랫소리가 또렷해야 한다. 예를 들면 여자 소리의 치음이 또렷하고 들을 수 있다. 하지만 과중해서는 안 된다. 분할 푸시는 0dB 에, 총 볼륨 푸시는 0dB 에, 분할 GAIN 입력 게인 버튼은 AU 테이블이 0dB 정도를 나타내도록 조정합니다. 이때 시스템은 정격 출력 전력에 도달합니다. 그러나 정상적으로 작동할 경우 총 볼륨 푸시는 일반적으로-—6dB 이하 또는-—10dB 이하로 정격 출력 전력보다 작습니다.
3. 마이크 채널을 테스트합니다. 일반적으로 최소한 두 개의 마이크 채널을 준비해야 한다. 먼저 마이크 감도와 동적 성능을 시험해 본 다음 반향과 반주 음악으로 노래를 부르고, 노랫소리는 반향으로 처리되며, 원래의 노랫소리보다 음색이 더 둥글고 풍만하며 층층이 있어 현장감이 풍부해야 한다. 마이크 볼륨 조정: 분할 푸시는 0dB 에 배치되고 마이크 볼륨 조정 분할 GAIN 입력 게인 버튼은 분로 피크 레벨 지시등이 가끔씩 빛나고 총 출력 전력의 측정은 AU 표에 의해 표시됩니다.
4. 소밴드에 대한 시음 조정, 즉 각종 악기의 마이크 리프트 및 전기 신호에 대한 시음을 실시하여 음악 스타일에 따라 음향비율의 균형을 맞추어야 한다.
5. 비디오 이미지 조정, 즉 프로젝터와 컬러텔레비전은 밝기, 대비, 색채도 등의 손잡이를 조정하여 이미지를 선명하고 화사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음향원은 비디오 플레이어와 점가기를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하며, 점가목록의 판석에 익숙해야 한다. 정식 노래를 부를 때는 DVD 드라이브의 D/A 키를 눌러야 합니다. 원창 노랫소리를 없애다.
3, 오디오 처리 장치' 조정
1. 룸 이퀄라이저. 방 이퀄라이저는 두 가지 역할을 합니다. 하나는 음질을 조절하여 홀 내 반향 시간으로 인한 주파수 불균형을 보완하는 것입니다. 또 한 가지 중요한 역할은 특정 주파수 대역을 낮추고 음향 피드백으로 인한 울음소리를 억제하는 것이다. 방 이퀄라이저는 평소 음향공사 디버깅 시 정한 위치를 유지해야 한다.
2. 제한기. 오디오 엔지니어링에서 중압 제한기도 중요한 장비로, 첫째, 프로그램의 동적 범위를 압축하거나 제한하여 과부하나 왜곡을 방지하고 증폭기와 스피커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 다른 중요한 역할은 프로그램의 음량을 높이는 것이다 (이것은 청각으로 분명히 느낄 수 있다).
제한기의 조정 데이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소음문 GATE: 표시등이 켜질 때 소음문이 닫히고 소리가 작습니다. 정소음 작용을 하다.
입력 신호가 문 제한 레벨에 도달하면 닫히기 시작하고 소음 문은 일반적으로 0PEN 에서-—20dB 사이에 배치됩니다. (2) 압축 임계 값 레벨 THRESHOLD: 압축을 시작하는 레벨을 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10 ~ 0dB 로 설정하고 압축을 시작할 때 게인 감소, GAINREDUOTION(dB) 표시등이 켜지기 시작합니다. (3) 압축비 RATT0: 2: 1 에 배치; (4) 액션 시간 ATTACK: 10ms; 에 배치; (5) 릴리즈 시간 릴리즈: O.3s 에 배치.
3. 잔향 기. 현재 디지털 반향기가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런 종류의 기계 내부는 선택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반향 효과를 경화시켰다. 조율자는 사용하는 반향기의 다양한 반향효과를 하나씩 시험적으로 불러보고,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록하며, 조율할 때 언제든지 기내 키보드로 전출할 수 있다.
4, 조율 요점 (조율대 운영 위주)
1. 노래방 조율사는 제어실에서 작동하며, 조율할 때는 감청스피커와 감청이어폰을 사용하여 메인 채널과 귀청채널을 각각 감청해야 한다. 조율사는 감청음과 현장음의 관계를 잘 알고 있어야 하며, 음질 조정은 개인의 청각에 크게 의존한다.
2. 음량과 미감을 높이기 위해 제한기와 인센티브를 사용한다. 인센티브의 조정은 주로 청각에 달려 있으며, 설비 사용 설명서에 따라 소리를 풍만하게 조절해야 한다.
3. 반향으로 노랫소리를 미화하다. 비전문가 가수에게는 소음과 발성의 결함을 감추기 위해 반향을 적당히 가중해야 한다.
4. 음량 시 저주파 및 고주파수 상승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볼륨이 클 때 중간 주파수를 적절히 높여 사운드의 밝기를 높입니다.
5. 조율은 노래 위주로 한다. 노랫소리가 나오기 전에 반주를 점점 낮추어 노랫소리를 두드러지게 했다. 저주파수 감소 3-5DB, 고주파 7kHz 이상 감소 3dB, 중저주파 200Hz 부근 상승 강도 향상, 2-4KHz 상승 3-6dB 가 확연히 노래를 밝게 느낄 수 있다. 디스코나 록 음악에 대해서는 저주파 (40-100Hz) 과 고주파 (7-20KHz) 을 크게 높여야 한다.
6. 저음을 올릴 때 보정 버튼을 세게 돌려서는 안 된다. 전력출력이 너무 커서 증폭기와 스피커가 손상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퀄라이저의 저주파 조절에도 동일하게 필요합니다.
7.
8. 메인 채널 고장으로 방송이 불가능할 경우 스피커를 리콜하는 회전 각도를 메인 채널을 임시로 대체해 노래를 계속할 수 있다. 노래용 마이크는 백업이 있어야 하며, 마이크가 조용할 때 백업으로 대체할 수 있다. 비디오 드라이브도 백업이 있어야 하며, 비디오 드라이브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백업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5, 소리 피드백 (울음소리) 억제
1 소리 피드백이 울리는 이유는 (1) 마이크가 스피커에 너무 가깝고 마이크가 스피커를 가리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2) 믹서 잔향 조정이 너무 큽니다. (3) 마이크 볼륨 조정이 너무 큽니다. (4) 제한기를 연결하지 않았다. (5) 홀 음향 설계 결함.
2. 위와 같은 이유로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가수의 활동 무대에 대한 대략적인 범위를 제한하며, 이 범위 내에서 울음소리가 발생해서는 안 됩니다. 즉, 가수는 메인 스피커와 너무 가까워서는 안 되며, 메인 스피커는 무대 양쪽이라고 불러야 합니다. 가수의 입석으로 마이크가 스피커를 향하게 해서는 안 된다.
(2) 노래방 무대는 음향처리를 해야 하고, 벽면과 양쪽에 흡음재료를 설치해야 한다.
(3) 압축비 = 2: 1, 동작 시간 10ms, 해제 시간 0.3s 로 설정된 제한기를 켭니다.
(4) 믹서의 반향 조절과 볼륨을 너무 크게 틀지 마십시오.
(5) 위의 조치가 작동하지 않을 경우 이퀄라이저를 조정하여 윙윙거리는 빈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작동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퀄라이저의 각 주파수 위치를 먼저 기록하십시오. 그리고 시범공연을 합니다.
볼륨 증가 (조율대 총 밀기 조정 사용), 시스템에서 바로 자격이 발생하는 위치까지 이퀄라이저의 조정 버튼을 저주파부터 하나씩 낮추면 자격이 울리는 주파수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경험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단 하나의 자격공진 주파수 (예: 250Hz) 만 있는데, 이 주파수 부근은 3-5DB 를 뽑을 수 있고, 나머지 주파수는 원래 기록된 위치를 유지해야 한다. 이 방법은 음향 피드백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지만 음악 효과를 동시에 고려할 수는 없다. 조정을 통해 확음 증가를 5-6DB 의 안정적 여유로 만들 수 있는데, 이는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데 필요한 것이다.
(6) 위와 같은 조치가 여전히 효과가 없는 경우 음향 피드백 억제기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 예를 들어, 주파수 이동기는 음향 피드백을 효과적으로 극복하고 확음 증가를 5-6 으로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활동의 순조로운 진행을 보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