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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과 죽음에 관한 시나 유명한 격언

1. 삶과 죽음에 관한 고대시

삶과 죽음에 관한 고대시 1. 삶과 죽음에 대한 고대인의 통찰을 구하는 시

삶 하나의 삶 , 풀과 나무의 어느 가을

고대부터 죽은 사람은 없으며 그의 충성스러운 마음이 역사를 밝힐 것입니다

모든 사람에게는 태산보다 무겁고, 깃털보다 가볍거나

명예와 부, 도대체 뭐죠. 살아서 가져오지 않으면 죽어서도 가져갈 수 없다

삶과 죽음은 운명이고 부는 하늘에 있다

죽음을 마주하고 크게 웃었다 , 그리고 나의 웃음에 악마의 궁전이 흔들렸다!

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이 세상에 순수함을 유지해야 합니다!

죽은 후에는 모든 것이 헛된 것임을 알지만 같은 구주를 볼 수 없다는 것이 슬프다

십만 머리의 피를 위해 싸워야 한다 하늘과 땅의 권세를 회복하라.

슬픔에 살다가 행복하게 죽는다.

영웅으로 살고 귀신으로 죽는다

연시에서 넉넉하게 살고, 초의 포로로 침착하게 봉사하며, 검을 사용하여 성공하고, 부응하여 살아라. 당신의 젊음!

바람이 살랑살랑 불고 물은 차가워지고, 강한 자는 한번 가면 돌아오지 않는다!

그림 경은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전쟁터에 술에 취해 누워 있습니까?

푸른 산 곳곳에 충성스러운 뼈가 묻혀 있는데 왜 말 가죽에 싸서 몸을 돌려 주나요?

몇 살인지 모르겠지만 부는 떠 다니는 구름과 같습니다. 나에게.

그런데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면서 귀신과 신이 있다는 느낌이 든다면, 굶어 죽고 계곡을 메울 것이라고 어떻게 상상할 수 있겠습니까?

군대를 떠나기 전에 세상을 떠난 주인공은 눈물을 펑펑 흘렸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황천(黃泉)에 가서 노군을 모집하고, 십만 깃발로 염(山)을 죽인다

왕과 천하의 일을 끝내고 생전에 명성을 얻다

의를 위해 삶과 죽음을 무시합니다

사람이 죽어서 땅에 고개를 끄덕이면 머리가 떨어져 그릇만큼 큰 상처가 남습니다!

18년 후, 그는 다시 좋은 사람이 되었습니다!

------이 두 문장은 세상 사람들 사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고대와 현대의 많은 것들이 모두 농담으로 논의됩니다

삶과 죽음 사이의 넓은 일치가 Zicheng에게 말했습니다. 아들 손을 잡고 함께 늙어가세요

생사를 두고 나라를 이롭게 하려니 화운으로 어찌 피하리요

흥망성쇠 관직은 갈매기와 같고, 삶과 죽음을 다룬 책은 좀벌레와 같다

백 살이 안 되면 늘 천 살 걱정을 하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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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은 선물 같지만 인생에는 단단한 돌이 없습니다"

"인생은 평생의 선물 같고 죽음은 솟아오르는 먼지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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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은 금과 돌이 아닌데 어떻게 장수할 수 있겠습니까?"

"세상에서의 삶은 마치 먼 곳에서 온 여행자와 같습니다

올해 꽃의 색깔이 바뀔 것입니다. 내년에는 누가 다시 피어날까요? 꽃은 해마다 비슷하지만 사람은 해마다 다릅니다

2. 삶과 죽음에 관한 고대시

Summer Quatrains Li Qingzhao 영웅으로 살고 유령으로 죽습니다.

아직도 Xiang Yu가 그리워 강동을 건너는 것을 거부합니다. [참고] 1. Renjie: 사람들 사이의 영웅. 한(汉)나라의 고조(高祖) 황제는 건국의 영웅인 장량(張梁), 소하(孝河), 한신(han Xin)을 “뛰어난 인물”이라고 칭찬한 적이 있다.

2. 유령 영웅: 유령 중의 영웅. 굴원(Qu Yuan)의 "국가 기념관": "몸은 죽고 정신은 정신이며 영혼은 단호하고 유령 영웅이다."

3. 항우(기원전 232년~기원전 202년): 진나라 말기(현 장쑤성 쑤첸) 출신이다. 그는 한때 반란군을 이끌고 진군의 주력을 제거하고 서초의 군주로 자리 잡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유방에게 패하고 오강(지금의 안후이성 하현)에 침입하여 자살했다. [현대번역] 사는 사람도 사람 중에 영웅이라 여기고, 죽어도 귀신 중에 영웅이라 여겨야 한다.

사람들은 여전히 ​​항우를 그리워한다. 왜냐하면 그가 강동으로의 복귀를 비밀리에 거부했기 때문이다. [해설] 이 시는 높은 음조로 삶의 가치관을 분명히 제시하고 있다. 살아 있으면 남자들 사이에서 영웅이 되어야 하고, 죽으면 나라를 위해 희생해야 하며, 나라를 위해 공헌해야 한다. 유령 중의 영웅.

그 애국적인 열정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당시로서는 참으로 감동적이었습니다. 그러나 남송의 지배자들은 백성의 생사에는 관심이 없고 오직 자신의 목숨만을 위하여 도망하는 것에만 관심을 가졌고 오직 생존을 위해 중원의 산천을 버렸습니다.

그래서 시인은 항우를 생각했다. 항우는 포위 공격을 뚫고 오강에 도착했다. 오강관장은 그에게 빨리 강을 건너 양쯔강 동쪽으로 돌아가 군대와 재결합하라고 조언했다.

항우 자신도 강동의 장로들을 볼 얼굴이 없다고 생각하여 돌아서서 열심히 싸워 수백 명의 적군을 죽이고 자살했습니다. 시인은 남송 권력자들의 파렴치한 행위를 비판하고,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했는데, 그 모습이 정의롭고 경외심을 불러일으켰다.

전체 시는 고작 스무 단어이고, 세 개의 인유가 연달아 사용되는데, 이것이 시인의 내면의 목소리이기 때문에 쌓아둬도 불이익이 없다. 이렇게 여성이 쓴 관대하고 힘차고 힘 있는 시는 남성들에게 정말 벅차다.

링딩해를 건너며 힘든 만남 끝에 몇 개의 별만이 싸움에 떨어졌다. 산과 강이 부서지고, 바람이 펄럭이고, 캣킨이 떠다니고, 삶의 경험은 기복이 있습니다.

해변에서는 패닉이라고 말하기 두려운데, 바다에서 혼자 한숨을 쉬세요. 예로부터 사람이 죽지 않고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겨 역사를 빛내고 있습니다.

오늘의 번역 나는 과거에 응시하고 관직을 맡을 때 겪었던 고난을 회상합니다. 이제 전쟁이 끝난 지 4주가 지났습니다. 나라가 세찬 바람에 위태로워지고, 개인은 갑자기 내리는 비에 부풀어 오른다.

판판탄에서의 처참한 패배는 나를 아직도 겁에 질리게 한다. 링샤양의 원루에 갇혀 있으면 외롭고 쓸쓸해진다. 예로부터 영원히 살 수 없었던 사람은 역사를 반영하는 애국의 충성의 한 조각을 남기고 싶습니다.

남송(南宋)의 애국시인 문천향(文泉祖, 1236~1283)의 저자에 대하여. 그는 Lushan이라는 예명을 받았고 Songrui라는 예명도 받았으며 그의 별명은 Wenshan이었습니다. 그는 Luling (현재 Jiangxi Province Ji'an City) 출신이었습니다.

남송 말기, 온 힘을 다해 적과 싸웠으나 패하고 포로가 되었지만 원족의 강압과 유인에 결코 굴복하지 않고 결국 침착하게 죽음을 맞이했다. 그의 후기시는 주로 원군과 싸우는 어려운 여정을 묘사하고 있으며 확고한 민족적 성실성을 표현하고 관대하고 비극적이며 깊은 감동을줍니다.

참고 사항 ① 링딩양(Lingdingyang): 현재 광둥성 중산 남쪽 주강 어귀. 문천향은 송나라의 마지막 황제 조병(張寧)인 향흥(極興) 원년(1278) 12월에 원군에게 포로로 잡혔다.

그래서 Wen Tianxiang은 이 시를 썼습니다. ② '노력' 문장 : 관직을 맡은 이후 어린 시절과 여러 가지 고난을 회상한다.

황제를 만나다, 마주하다, 기의경은 특정 경전의 능력으로 인해 과거에 합격하고 관직을 얻은 사람을 말합니다. Wen Tianxiang은 Lizong Baoyou 황제 통치 4년(1256)에 첫 번째 Jinshi가 되었습니다.

③Gange Liaoluo: Liaoluo는 황폐하고 희박하다는 뜻입니다. 이는 송나라와 원나라 사이의 전쟁이 끝났음을 의미한다.

남송은 올해(1279년) 멸망하고 이때 저항하지 못했다. Zhouxing: Zhouxing은 Sui 별입니다. Sui 별은 12년 동안 하늘을 순환하므로 Zhouxing은 12년을 나타냅니다.

4개의 별은 48세입니다. Wen Tianxiang은 이 시를 썼을 때 44세였습니다. 오래된 주석의 대부분은 문천상이 1275년 진왕의 칙령에 응한 이후 4년을 언급하고 있다. 사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시인의 인생 경험에 대한 평론이므로 함께 이해해야 한다.

④ '산과 강' 문장 : 국가의 정세와 개인의 운명이 되돌릴 수 없다는 뜻이다. ⑤ 패닉 해변(Panic Beach): 현재의 장시성 완안현(Wan'an County)에서는 물의 흐름이 빠르고 간장강(Ganjiang River)의 18개 해변 중 하나입니다.

송나라 예종 경안 2년(1277), 문천향은 장시성 공천에서 패하고 패닉해변을 거쳐 복건성으로 퇴각했다. ⑥ "링딩(Ling Ding)" 문장 : 현재의 상황과 자신의 용기와 고립을 한탄함.

시인은 포로가 된 후 영정해 군함에 투옥되었습니다. 7역사: 역사실록.

종이가 발명되기 전에는 사건을 기록하는 데 대나무 전표를 사용했습니다. 죽전을 만들 때에는 불에 구워서 대나무의 땀(수분)을 제거해야 하므로 역사라고 한다.

감상 이 시는 문천향이 포로가 되어 목숨을 걸고 싸우다 자신의 야망을 밝히기 위해 지은 시이다. 한두 문장으로 시인은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지만, 지면의 제약으로 인해 관직에 들어간 후와 군대에서 패한 후의 두 가지 사건을 인용하여 나머지를 요약하는 방식이다.

가운데 네 문장은 '전투는 적다'에 밀접하게 이어져 나라가 위태로운 상황에 처해 있고, 민족 예속의 비극이 불가피하며, 개인적인 운명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큰 변화 앞에서 시인이 생각한 것은 자신의 개인적인 출로와 미래가 아니라, 2년 전 공항에서 군사적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상황을 역전시킨 것에 대한 깊은 후회였다.

동시에 제 고립감과 무력감에 대한 안타까움도 많이 느낍니다. 그 대사에서 조국과 가족이 망한 큰 고통, 자책과 자책이 얽혀 있는 작가의 쓸쓸한 심정을 어렵지 않게 느낄 수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이 적의 손에 들어갔을 때 자신의 운명을 거침없이 선택하는 내용이다. 이는 이전의 감정과 후회에 비극적이고 열정적인 힘과 자신감을 더해 특유의 숭고한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시인의 개성적인 매력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중화 민족 특유의 정신적 아름다움을 반영한 것입니다. 그 감동적인 특성은 언어의 범위를 훨씬 뛰어넘습니다.

3. '생사관'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서강 위의 달'

송나라 : 장 보단

사람 우리 모든 생명체는 오히려 서로의 우월함과 열등함을 구별하고 싶어합니다. 법신이 나를 밝게 비춘다. 생각과 몸은 비슷하면서도 다르다.

옳다고 보는 것은 결코 옳지 않았고, 틀리다고 듣는 것은 반드시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그들은 서로가 왔다 갔다 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사나 죽더라도 그 누구도 당신의 길을 가로막을 수 없습니다.

2. "영정해 건너기"

송나라:문천향

힘든 만남 끝에 몇 개의 별만이 흩어진다.

산과 강이 갈라지고 바람이 캣킨에 떠 다니고 인생 경험은 기복이 있습니다.

해변에서는 패닉이라고 말하기 두려운데, 바다에서 혼자 한숨을 쉬세요.

고대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역사에 지속적인 인상을 남겨주세요.

3. "탑에 오르다"

당나라: 리 동굴

쓰촨강에 망루가 열리면 사방에서 차가운 산들이 몰려온다. 대나무는 사람의 말을 멀리 날려버리고, 봉우리는 새가 날아오는 것을 막는다.

삶과 죽음이 분리되어 있고, 아침과 저녁에는 구름과 비가 가득합니다. 뜻밖에도 독립하려는 의지가 베리이끼에 눈물을 흘린다.

4. "왕산인에게 바친 선물"

당나라:백거이

잠과 음식을 줄였고, 불멸의 말씀을 들었다고 들었습니다 매일. 나는 남몰래 특별한 사람들을 대하고, 남몰래 불멸의 비결을 추구한다.

긴 말은 짧은 말과 정반대이고, 삶과 죽음의 운명이 멀지 않다. 영원히 살 수 있다면 때 이른 죽음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소나무는 천년 동안 썩고 무궁화는 하루 동안 쉰다. 결국 아무것도 아닌데 왜 세월을 자랑하는가.

Peng Shang의 제자들은 서로 다르며 삶과 죽음의 차이가 없습니다. 탄생은 없고, 탄생이 없으면 죽음도 없다는 것을 배우는 것이 더 좋습니다.

5. "뜻밖의 도사들이 송양을 방문하다"

당나라 : 맹자

오씨 병사들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는데 금가마가 숨어 있었다. 문학의 불꽃. 해가 지고 학이 지나가면 세상은 텅 비어 공허해진다.

약은 생사의 경계를 막는다는 말처럼. 왜 불멸자들에게 초대장을 요청하기 위해 제국 도적에게 가야 합니까?

6. "이백의 두 가지 꿈 중 하나"

당나라: 두보

죽음의 이별은 삼키지만 삶의 이별은 항상 불쌍해요. 장강 남쪽의 기묘한 땅은 소식도 없이 손님들을 몰아냈습니다.

오래된 친구들이 서로를 영원히 기억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꿈에 등장합니다.

평생의 영혼도 아니고, 갈 길은 멀고 예측할 수 없는 것이 아닌가 걱정됩니다.

단풍나무 숲에 영혼이 오면 푸르러지고, 영혼이 문으로 돌아가면 어두워진다. 너는 지금 올무에 갇혀 있는데 왜 날개가 있니?

지는 달이 집 안의 들보를 가득 채우며 머뭇거리며 색을 밝히고 있다. 물은 깊고 파도는 넓어서 용이 닿을 수 없다.

7. "Huashan Ji Jun은 농을 위해 죽었습니다"

남북조: 익명

Huashan Ji, Huashan Ji,

준 남편을 위해 죽었는데, 나 혼자만 살아 있으면 누가 나를 도와주겠는가?

기쁨이 오면 관이 열린다.

8. "Summer Quatrains"

송나라 : 이청조

그는 삶의 영웅이자 죽음의 영웅이었습니다.

나는 아직도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는 것을 거부한다.

9. "달밤에 형제를 기억하다"

당나라: 두보

수비대 북소리가 사람들의 줄을 끊고 거기에 가을 기러기 소리다.

오늘 밤 이슬은 하얗고, 고향에는 달이 밝네요.

형들은 다 뿔뿔이 흩어졌고, 나는 생사를 물어볼 가족도 없다.

보낸 편지는 전달되지 않았고, 군대도 정지되지 않았다.

10. 『오시·3부』

당나라: 백거이

거북이와 주평을 뚫지 않고도 의문을 풀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옥을 시험하는 데는 3일이 걸리고, 재질을 확인하는 데는 7년이 걸린다.

주공은 소문이 나는 날이 두려웠지만 왕망은 겸손하여 때를 놓치지 않았다.

Xiang Shi는 처음에 사망했는데 그의 삶의 진정성을 누가 알 수 있습니까?

4. 삶과 죽음에 대한 고대인의 통찰을 구하는 시

삶은 일생이고, 초목은 가을이다. 예로부터 죽는 사람이 없으며, 충성스러운 사람이다. 마음은 역사를 반영합니다. 인간에게는 한 번의 죽음이 있습니다. 이는 태산이 깃털만큼 가벼울 수 있는 것보다 더 중요할 수 있으며, 명예와 재산이 얼마나 큰 일입니까?

살아서 가져가지 않으면 죽어서도 가져갈 수 없다. 삶과 죽음은 운명이고, 부는 죽음을 앞두고 있다”고 크게 웃었다. 내 웃음소리에 악마의 궁전이 흔들렸다! 산산조각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이 세상에서 순수함을 지켜야 합니다! 죽은 뒤에는 모든 것이 헛된 것임을 알지만, 천지의 권세를 회복하기 위해 구주 사람들이 십만 머리의 피를 흘리며 싸운 것을 보니 안타깝습니다. 슬픔 속에 살고, 행복하게 죽습니다.

영웅으로 살고 귀신으로 죽는다. 연시에서 넉넉하게 살며, 초의 포로로 침착하게 봉사하고, 검을 사용해 주인이 되어 청춘을 살아내라! 바람이 불고 물이 차가워지니, 강한 자는 한번 가면 돌아오지 않느니라! 전쟁터에 술에 취해 누워 있으면 웃지 마십시오. 고대에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싸웠습니까? 푸른 언덕 곳곳에 충성스러운 뼈들이 묻혀 있습니다. 왜 굳이 말 가죽에 싸서 돌아가려고 합니까? 부와 명예는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습니다.

그런데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면서 귀신과 신이 있다는 느낌이 든다면, 굶어 죽고 계곡을 메울 것이라고 어떻게 상상할 수 있겠습니까? 그는 군대를 떠나기 전에 죽었고, 영웅은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제 나는 황천(黃泉)에 가서 십만 기(旗)로 염(山)을 죽이고 천하의 왕의 일을 끝내고 생사(生死)를 소홀히 하고 정의를 위해 나는 고개를 끄덕이지 않고 죽고, 머리가 떨어져 그릇만큼 큰 상처를 입는다! 18년 후, 그는 다시 좋은 사람이 되었습니다! ------이 두 문장은 세상 사람들 사이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고대와 현대의 많은 것들이 모두 농담으로 논의되며 삶과 죽음의 관계가 광범위하여 Zicheng에게 말했습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함께 살고 죽어 나라를 이롭게 하라. 어떻게 하면 행운과 불행의 부침을 피할 수 있겠는가? "금석은 굳건하다" "인생은 영원히 지속될 운명이며, 죽는다." 먼지와 같다" "인생은 금과 돌이 아닌데 어떻게 장수할 수 있겠는가" "인생의 세계에서는 먼 나그네처럼 올해는 꽃의 색이 떨어졌는데 내년에는 누가 거기 있겠는가?" 꽃은 언제 또 피나요? 비슷한 1년을 보냈지만, 해마다 다릅니다.

5. 삶과 죽음을 주제로 한 고대 중국의 시나 산문, 혹은 이를 부각시킬 수 있는 문장을 찾아본다.

장자는 도교사상이고, 도교개념이다. 삶과 죽음은 "말할 바를 모른다" 인생은 죽음을 미워할 줄 모른다"인 반면, 유교의 삶과 죽음은 "의를 얻기 위해 생명을 죽인다"는 것이다.

장자는 "고대 진인은 삶을 말할 줄 모르고, 죽음을 미워할 줄도 몰랐다. 나와서도 기뻐하지 않았고, 남과도 멀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갔다가 돌아왔다가 어디서 시작했는지 잊지 않고, 끝을 구하고 받아들이고 기뻐하는 것을 마음으로 해치지 않는 것을 말한다. 천국을 돕기 위해 사람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고대 진짜 사람들은 삶을 좋아할 줄 몰랐고, 죽음의 두려움을 몰랐습니다. 그는 태어나도 기뻐하지 않고, 죽어도 거절하지 않습니다. 자유롭게 왔다가 ​​자유롭게 떠나세요. 그는 자기가 어디서 왔는지 잊지 않고, 자기가 가는 곳을 따르지 않을 것이다. 선뜻 받아들이고 삶과 죽음을 잊고 자연으로 돌아가세요.

장자 역시 “이렇게 되면 마음은 잊혀지고 얼굴은 차분해질 것”이라며 “사계절에는 행복과 분노가 있고 일이 순조롭지만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그들의 극단." 이런 진짜 사람은 차분하고 무심해 보이는 사람, 마음속의 모든 것을 잊어버릴 수 있는 사람, 희노애락의 기질이 사계절과 소통할 수 있고, 인생의 모든 일을 차분하게 처리할 수 있는 사람이다.

장자는 실제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죽음에 대한 자신의 태도를 표현했습니다. 즉, 첫째로 죽음을 두려워하고, 둘째로 결코 죽음을 구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유교에서는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들이 '정의를 위해 살인'할 수 있고 위대한 진리를 옹호하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희생할 수 있다고 가르칩니다.

오랜 인생의 역사 속에서 유교와 도교는 서로 다른 두 가지 태도를 보여준다. 유교적 태도는 순교자의 태도이고, 도교적 태도는 고귀한 선비적 태도이며, 유교적 태도는 시간과 경쟁하여 건축하는 데 제한된 시간을 움켜쥐는 것이고, 도교적 태도는 시간의 흐름에 적응하고, 매 순간, 매 순간을 파악하고 인생을 즐기십시오. 삶에 대한 이 두 가지 견해는 궁극적으로 삶의 가치를 얻는 동일한 목표로 이어집니다. 그러나 인생의 가치 판단은 결코 동일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역사에 이름을 남기고 사회에 공헌하는 데 더 관심이 있고, 개인의 삶으로 그 대가를 치르고 일종의 사회적 공적을 쌓아야 합니다. 자신의 내면적 완전성, 정착, 도덕적 완전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전자라면 삶을 더 받아들이기 꺼려할 것이고, 후자는 더 무관심할 것이다. 사실 이것은 유교와 도교가 동시에 우리 마음에 영향을 미칠 때 보여주는 서로 다른 태도이다.

실제로 중국인들은 삶과 죽음에 대해 두 가지 다른 태도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나는 굴원(Qu Yuan)으로 대표되고 다른 하나는 사마천(Sima Qian)으로 대표됩니다.

전국시대 격동의 시기에 굴원은 초왕과 동명의 귀족으로, 학자로서 초나라를 공격하여 영도를 함락시킬 때 , 그리고 진 장군 Bai Qi가 Yingdu를 학살했을 때 A 남자는 비록 해외에 살고 있지만 아직 갈 나라가 많지만 그의 조상 사원과 그의 나라는 파멸에 처해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의 인생의 가장 좋은 끝은 이 모든 것을 가지고 돌아가는 것입니다.

굴원의 죽음은 조국을 위한 일종의 희생이자 일종의 무력함이었다. 궈 모뤄(Guo Moruo) 씨의 말에 따르면, 그는 자신의 아름다운 이상과 자신의 이상을 실현할 수 없는 현실 사이에서 갈등을 겪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러한 사람은 인생을 대하는 데 있어서 그러한 비극적이고 단호한 방식을 채택해야 합니다.

사마천(Sima Qian)은 절친한 친구인 런안(Ren An)에게 보낸 유명한 편지인 '임안에게 보고하다(Report to Ren An)'는 삶과 죽음에 대한 그의 태도를 완벽하게 표현했다. 편지에서 사마천은 자신이 투옥되고 고문당하는 과정 전체를 회고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매우 부당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민사 법원이나 군사 법원에서 그를 구하러 오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 경우, 그는 자신의 존엄성을 유지하기 위해 죽음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는 남자로서 가장 견딜 수 없는 굴욕, 즉 성기를 절단하는 고문을 받아들였습니다. 그에게는 아직 완수하지 못한 사명이 있기 때문이다. 즉, 하늘과 인간의 관계를 연구하고, 고대와 현대의 변화를 이해하고, 한 가문이 쓴 '역사 기록'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다.

그의 아버지 사마담은 그에게 그러한 역사가가 되는 큰 임무를 맡겼을 때, 그는 공자가 주공이 죽은 지 500년 후에 태어났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그러한 시대를 기록하고 역사를 전하기 위해 "명나라를 보여주고" "춘추 기간을 계속"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사마담은 죽기 전에 사마천에게 《역사기》 편찬이라는 중요한 임무를 맡겼다. 그러므로 사마천은 500년 동안 역사가 그에게 맡겨진 사명에 직면했을 때 "감히 굴복하느냐"는 자신의 태도를 보였다고 말했습니다. 하늘은 이 나라 백성들에게 큰 책임을 맡길 것입니다. 만약 그런 큰 일이 있다면 그들은 자살하기보다는 차라리 굴욕을 당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사마천의 태도입니다.

6. 국내외를 막론하고 고대와 현대의 삶과 죽음에 관한 시

중세: 국가의 재난에 목숨을 바쳐 죽음을 돌연재로 봄 .

예로부터 사람이 죽지 않고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겨 역사를 빛내고 있다.

사람은 누구나 죽게 마련이다. 태산보다 무거울 수도 있고, 깃털보다 가벼울 수도 있다.

종진: 낮에는 강 위에 떠 있는 관들을 지금의 다리나 결혼식 배에 엮어 놨어요.

내 뼈는 물 위에 남아 있는 인류의 지붕이다. ——하이지

아우진: 죽음은 삶의 반대가 아니라 삶의 일부로 영원히 존재한다. ——무라카미 하루키

Waigu: 죽음은 잠, 그 이상은 아닙니다!

한 번의 잠으로 영혼의 고통과 육체의 고통을 끝낼 수 있다면

이런 결과도 기대되는군요!

죽어라, 자라.

하지만 잠 속에는 꿈이 있을지도 모르지, 아, 그게 방해야:

우리가 이 죽어가는 피부에서 풀려날 때,

죽음의 잠 속에서 What 꿈이 올까?

우리를 망설이게 하고,

장기적인 재난을 기꺼이 견디게 하며,

그렇지 않으면 세상의 온갖 고문을 누가 용납하겠습니까?

폭군의 정부, 교만한 자의 자존심, 깨어진 사랑의 고통, 법의 지체, 부패한 관료들의 모욕, 혹은 보통 사람들의 굴욕 등

한 번의 타격으로 간단히 끝낼 수 있다면 어떨까요?

평생 수고에 지쳐 소나 말처럼 일할 의향이 누가 있겠느냐

묵묵히 고난을 견디며 막연한 세계를 표류하며 멀리 날아가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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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주저하지 않았다면 어떨까요?

이곳은 아무도 모르는 나라이고, 고대 이후로 한 번도 돌아온 적이 없다.

——셰익스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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