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어느 부분의 애니메이션을 본 적이 있니?
최근' 나타',' 나흑' 등 국산 애니메이션이 한창이고 명탐정 코난도 한창이지만, 가끔 이런 의혹이 생길 때가 있다. 이 인기 있는 만화들이 정말 아이들에게 어울릴까? 정교한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은 성인에게 보여 주는 것입니까?
하지만 지난 8 월 개봉한 프랑스 애니메이션인' 곤충 총동원 2-먼 길을 온 지원군' 은 마침내 어린이와 성인이 관람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기다리게 했다.
첫 번째 영화인' 곤충 총동원' 은 5 년 동안 제작되어 약 2 억 위안을 썼다. 세사르상 최우수 애니메이션 등 7 개 헤비급 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유명 영화잡지' 국제스크린' 에서도' 언어를 초월한 영화' 로 불린다. 20 14 국내 개봉 당시 마케팅 지출은 0 이었지만 많은 애니메이션 감독이 왔다.
1 부에 대한 숭상심을 가지고' 곤충 총동원 2- 후원군' 을 멀리서 보았지만 감독이 돈이 나쁘지 않은 후 초심을 포기하고' 감정' 으로 동그라미를 치는 상업 애니메이션을 짜낼까 봐 두려웠다. 다행히 스토리 수준에서는 여전하며 리얼 샷 +CG 효과로 제작돼 리얼하게 장면을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리얼, 리얼, 리얼, 리얼, 리얼, 리얼) 싹트는 작은 곤충은 자연에 대한 나의 모든 환상을 만족시켰다.
"어릴 때 개미가 움직이는 것을 보는 시각으로 영화를 본다" 는 것은 아마도 이 애니메이션에 대한 우리의 가장 큰 기대일 것이다.
미시세계의 큰 모험
검은 개미가 창고에서 각설탕을 훔치다가 뜻밖에 적의 붉은 개미를 만나 구조 요청 신호를 보냈다. 무당벌레의 아버지, 박 오빠, 그를 구하러 왔다. 뜻밖에 몰래 그의 아들을 따라 떠다니다가 실수로 음식이 가득 든 택배함에 떨어져 먼 열대 섬으로 보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박 형은 아들을 구하기 위해 그를 따라 비행기에 탔지만 목적지에 도착한 뒤 차량의 흔들림으로 떨어졌다.
낯선 열대 섬에는 곳곳에 미지의 위험이 있다. 외롭고 무력한 부형이 현지의 검은 개미떼를 만나 상대방에게 신호를 보내 프랑스에 있는 동료에게 도움을 청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영화는 하늘을 뚫는 장면을 상상했다. 검은 개미는 더듬이로 신호를 보내고, 하나는 육지에서 해저까지, 카리브해에서 중국까지 ... 천산 맞은편에 있다. 검은 개미는 마침내 형님의 상황을 알고 검은 거미 한 마리를 찾아 그를 구했다.
곤충은 각양각색의 열대 우림에서 나풀나풀 춤을 추며 마음껏 흥청거렸지만, 작은 떠다니는 함정도 많았다.
그는' 꽃모기' 라는 협박을 피해 꽃식식식식인 꽃을 꺾고 거대한 사마귀를 피했지만, 부주의로 동굴에 떨어져 거미줄에 붙어 있었다. 이 어리석은 거미는 온몸이 솜털로 덮여 있고 큰 눈을 가지고 있지만, 작은 흩날리는 것은 여전히 놀라서 기절했다.
다행히도, 나의 아버지, 떠도는 형은 작은 표류길에 남겨진 흔적에 근거하여 그를 찾아 제때에 그를 구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구조된 것은 파리, 독이 있는 애벌레, 또 다른 무당벌레이다. 불행히도, 작은 떠 다니는 중독은 기절했습니다.
한편, 여행을 떠나는 검은 개미와 검은 거미도 비바람을 겪었다. 번개에 맞은 후, 그들의 배는 바다에 떨어져 상어에게 삼켜졌다. 다행히 재치 있는 검은 거미가 큰 음악을 틀어서 뱃속의 상어가 그들을 토해냈다.
열대 우림에서 구조된 무당벌레는 박 형과 그의 아들을 데리고 가족 기지로 돌아와 박 군을 구출했다. 천난만험 끝에 프랑스의 작은 파트너들이 마침내 함께 모였는데, 그들은 애벌레의 독가스로 열대 우림의 곤충들이 인간의 벌채를 막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결국, 작은 바람과 함께 아버지와 함께 프랑스로 돌아가거나 열대 우림에 남아 애인을 보호하는 딜레마에 직면해 있다. 결국 아버지는 포기하지 않으셨지만 아들에게 용감하게 자신의 삶을 추구하도록 독려했고, 검은 개미와 함께 프랑스의 작은 집으로 돌아와 처자들과 함께 큰 눈 속에 안겼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마지막으로, 계란이 북경에 나타났다. 다음 단계는 중국의 곤충 모험에 관한 것입니까?
홀가분하고 독특한 영화 형식
동물 캐릭터를 극치로 의인화한 할리우드 애니메이션과는 달리, 이 프랑스 애니메이션은 가능한 한 실감나게 동물을 대한다. 동물은 인간의 손과 발을 진화하지 않고, 그들의 행동은 자신의 사지에 의존한다. 풍부한 표정은 귀여운 큰 눈을 통해서만 전달된다. 유일한 언어는 곤충이 서로 소통하는 짹짹이다. 실경 촬영이 끝난 후 CG 특수효과로 만든 곤충을 넣어 전체 화면을 조화롭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 대입감이 넘친다.
토마스 감독? 전시보는 "우리의 목표는 둘 사이에 미묘한 균형을 이루는 것이다. 다큐멘터리의 진정한 특징과 디자인의 상대적 단순화에 기반을 두고 있다" 고 말했다. "
이야기에서' 곤충 총동원 2' 는 여전히 제 1 부의 작은 세계 시야를 이어가고 있지만, 서사 구도는 더욱 거대하고 줄거리도 더욱 풍성하다. 대사는 없지만 곤충이 음식을 찾는 것을 방해하지 않고 놀라서 눈을 뜨고, 거칠고 사나운 파도 속에서 한 곡을 연주하며, 약탈 후 다시 태어나고, 눈물을 머금고 친척을 바라보고 있다. 몇 가지 동작은 우리로 하여금 그들의 변화무쌍한 감정을 느끼게 하고, 전체 이야기를 완벽하게 해석하게 했다.
영화는 예술이고, 가장 중요한 것은 그림과 몸짓을 통해 이야기 감정을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구경꾼 세계에서는 원래 인간의 언어가 필요하지 않다. 프랑스 고전 풍격을 지닌 이런 서사 방식은 미처 알아차리지 못한 작은 세계에 대한 우리의 상상력을 불러일으켰다.
성장, 이별, 이별, 용기, 감독이 딸에게 준 선물이며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관람하기에 적합하다.
아이가 보는 것은 경이로움이고, 어른이 보는 것은 순진하다.
어렸을 때 무당벌레 뒤에 엎드린 점도 있나요? 달팽이를 보고 천천히 껍질을 나무에 끌고 개미 둥지 가장자리에 설탕 한 조각을 몰래 넣어 먹고 난 후의 놀라움을 상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달팽이) ...
아는 바에 의하면, 백만 명이 넘는 사람이 "90 년대 이후 부모로서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라는 질문이 있습니다. 고 짱 의 대답은 이렇게 썼다:
비가 오는 날 나는 그를 데리고 물을 밟으러 갈 것이다.
겨울에 눈싸움을 하다
여름에 맨발로 땅에서 반딧불이를 쫓다
가을에 손으로 귤을 따다
심심할 때 같이 여행을 가요 ...
한때 우리는 세상의 모든 것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 찼고, 주변의 크고 작은 세상을 자세히 관찰하고, 주변의 모든 호흡과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성인이 된 후, 성인 세계의 규칙에 적응하기 위해, 우리는 스스로를 위해 격자를 만들고, 직로를 걸어 풍경과 호기심에서 자신을 격리시켰다.
성장과 동취는 변하지 마라. 성인의 세계도 가끔 순결해야 한다. 짐을 벗어야 더 잘 시작할 수 있다.
현재 많은 아이들이 아스팔트 콘크리트 노면을 걷고 있는데, 주변에서 가장 높은 것은 모두 고층 빌딩이다. 기적 소리가 이미 매미 울음소리에 잠겨 고개를 들어 별을 볼 수 없었다. 생활이 갈수록 좋아지지만, 자연과 점점 멀어진다. 이 영화는 성인이 되면 아이들과 어린 시절을 함께 나눌 수 있게 해 주며 주류 영화처럼 머리를 쥐어짜서 이치를 설명할 필요가 없다. 개미와 무당벌레 사이의 울음소리를 조용히 듣고 그 크고 작은 세상의 묘함을 느끼다.
바쁜 생활은 심각한 일이다. 개미가 움직이는 것을 보는 것과 같다!
이 영화는 개봉할 때' 속도와 열정' 과' 나타' 에 부딪혔다. 게다가 물보라를 홍보하지 않아 흥행이 약간 참담해 보였다. 하지만 이것은 아이들의 시각에 정말 적합한 애니메이션으로, 기복이 많지 않고 애매한 은유도 없다. 실경이 촬영한 인간, 숲, 무당벌레 등은 애니메이션 기술과 절묘하게 어우러져 있으며, 개미가 촉수로 전보를 보내고, 검은 거미가 풍선으로 목선을 날리는 등 뇌동을 돌파하는 상상도 있다. , 아이들에게 상상할 수 없는 구경거리를 복원해 가족, 사랑, 단결의 중요성을 묵묵히 이해하게 했다.
굳이 무슨 잘못을 골라야 한다면, 그것은 첫 번째 영화부터 침을 뱉은 번역이다. 총동원' 이라는 제목으로 실제 전시된 내용은 그것과 무관하며 전체 영화의 핵심을 곡해했다.
실제 곤충의 세계를 최대한 복원하려고 하는데 왜 개미와 무당벌레 사이에 정파와 악역을 배치해 인간의 감정을 부여해야 하는가?' 라는 의문이 제기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영화가 적당히 의인화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예술 과정이다. 영화관에 들어가면' 사람' 과 연결되어야 한다. 또한, 곤충의 관점에만 자신을 두고, 그들의 간단한 장기로 세상을 관찰하는 것은, 그들을 인류의 고도로 끌어올리는 것이 아니라, 위선적인 방식으로 우리의 사상에 넣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