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완벽하다고 할 수 있으려면 많은 일을 거쳐야 합니까?
인생에 대한 열린 교훈 - '대령의 딸'을 보고 느낀 점
2007-12-27 06:15:25 보낸 사람: 문워쳐
댓글 대령의 딸 중에서
'블러드 로맨스'가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는 지속적인 '반성'이 필요합니다. 제가 관찰한 바에 따르면 이 영화는 적어도 수많은 군사 관련 영화와 TV 드라마에 프리미엄을 부여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이 무엇이든, 연관성이 있든 없든 '블러드 로맨스'의 속편이 됐다. 그 실명은 거대한 4자 '블러드 로맨스' 옆에 애틋하게 짜여져 안목을 기다리고 있다. 갑자기 그 발견을 깨닫는 사람. 다들 아시다시피 저는 시력이 나쁘고 심장이 거친 편입니다. 이번 여름 곤명 강동상가의 한 작은 디스크 가게에서 '블러디 로맨스 2'와 '블러디 로맨스 3'가 상사로부터 '블러디 로맨스 1'을 능가한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 그가 나에게 추천했을 때 나는 한 번도 화제를 모은 적이 없는 Du Liang이 어떻게 다시 블록버스터가 되어 사람들을 놀라게 할 수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그가 어떻게 창작에 그렇게 효율적일 수 있었을까요? 그의 작품은 영화와 TV로 각색되었습니다. 쉬지 않고 드라마 속속! 8개의 압축 디스크로 싸움을 마치고 드라마 속 '팬들의 굉장한 가십'에 귀가 멍해질 때 비로소 '블러디 로맨스 II'가 '블러드 로맨스'보다 유래가 더 많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Wang Shuo는 세계를 통일하라고 명했습니다. Du Liang은 어렸을 때 자신이 어느 언덕에서 거친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몰랐고, Ye Jing의 경력도 분명했습니다. 그가 어떻게 '꿈이 시작된 곳'에서 베이징 영화와 TV 산업에 충격을 줄 수 있었겠는가? 선배라면 두량은 산꼭대기에 서지도 못할지도 모르니 예경을 위해 그를 산 아래까지 쫓아내고 거기 머물러야 한다.
2000년 전 중국에서 진승과 우광에 의해 피를 말하는 시대가 폐지된 것이 안타깝다. 왕숴와 그의 팀이 건설한 제국은 이미 '과거의 과거'가 되어 버렸고, 시장은 더 이상 기다릴 수 없어 '블러드 로맨스'가 탄생했다. 또 다른 종류의 '명예 폭력'이되어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해적들은 왕숴와 예징의 '청춘과 관련된 날들', '태수예'를 감히 괴롭혔을 뿐만 아니라, 이제는 약한 여성들을 '괴롭히'고 있습니다. 일명 '블러드 로맨스 3' 역시 무명의 일반 작품이지만, 감성 드라마로 유명한 군 작가 왕하이루의 새로운 '자전적' 작품인 '대령의 딸'. 예전에 '손에 손잡고', '중국인 이혼'도 읽어본 적이 있는데, 이 여성 작가는 삶의 감각이 있지만 탐구가 부족하다고 느꼈는데, 점점 나아질 거라 생각했는데 늘 곁길로 빠져서 어딘가에서 떨어졌어요. 중간에. 엇갈린 시작과 끝의 문제는 결코 극복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의 명성을 거듭 높여온 이 두 드라마는 좋은 드라마라고 부를 수밖에 없다. 작지만 중요한 단계인 '고화질'에는 아직 한 발짝 더 다가섰다.
극 전체의 구조가 안정적이고, 캐릭터 전개가 처음부터 정해져 있다가 천천히, 천천히 전개되는 게 '대령의 딸'에서 드디어 극복됐다. 불완전한 삶을 후회하지만 정신을 완벽하게 해석하여 불완전한 삶의 모든 후회가 극중 인물들의 개성 넘치는 힘으로 인해 다른 방식으로 보상됩니다. '주제'에 관해서라면, 이 연극은 '주제' 중 가장 좋다고 할 수 있다. 현실적이고, 인내하며, 다정하고, 후회 없는 삶의 신념을 만들어가는 네 청년. 이 신념의 빛나는 빛은 운명의 블랙홀 속에서 더듬어가는 주인공에게도 빛나고, 화면 밖의 우리에게도 비춘다.
"여행은 말의 힘을 알 수 있지만, 시간은 사람의 마음을 알 수 있다." 이 말은 오래 전부터 많이 사용되어 온 속담인데, 우리는 이 문장을 정말로 이해하고 있습니까? 이 연극을 보고 나니 그것과는 거리가 멀다는 걸 깨달았다. 극중 인물인 한린, 왕하이루의 '자기 투영', 그리고 평생 사랑했지만 결코 함께 있을 수 없는 연인인 그의 상대 '장시안'은 그들이 보낸 세월을 이용했다. 이야기를 보충하기 위해 정신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것은 인생에서 꼭 필요한 교훈입니다.
두 사람은 작은 국경섬으로 향하는 배에서 만났는데, 한린은 2년간 복무한 베테랑이고, 장시안은 그녀가 데려온 신병이었다. 같은 배에는 또 다른 신병인 장옌난(Zhang Yannan)과 열정적이고 쾌활한 예술병사 펑잔(Peng Zhan)이 있다.
네 청춘은 보이지 않는 운명의 밧줄에 끌려가며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고, 서로를 관통하며 이리 저리 돌아다닌다. 오랜 세월이 흐른 뒤, 세월의 안개와 먼지가 걷힐 때, 수루이가 노래에서 부른 것처럼 "오직 변치 않는 마음만이 눈물 속에 감춰져 있다."
한린의 역할은 다음과 같았다. Yuan Lilai가 연기했습니다. 연기가 정말 적합합니다. 이 강남 여성의 얼굴에는 남부 여성의 온유함과 평온함, 북부 여성의 강인함과 관대함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한린은 삶의 모든 단계에서 실수를 저지르며 좌절하는 사람입니다. 그녀의 모습을 상상한다면 Yuan Li와 같은 얼굴을 가져야만 캐릭터가 최소한의 지지를 받고 일어설 수 있습니다. 그녀는 고위 대령의 딸로서 군대 경력이 있으며, 아버지의 권력을 이용하여 지름길을 택하지 않습니다. 이는 장군의 딸인 장옌난(Zhang Yannan)과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그러나 그녀는 '순수한 사람, 천박한 취향에서 벗어난 사람'이라고는 할 수 없다. 다른 전사들 그녀는 군대에 입대하기 전에 한 번도 제대로 식사를 해본 적이 없고 배가 무저갱 같았던 시골 군인 장시안(Jiang Shi'an)을 조롱하고, 심지어 분대장으로서의 지위를 이용해 군대를 도왔다. 아픈 Jiang Shi'an은 향기로운 간장밥 한 그릇을 얻습니다. Li는 처음에는 Jiang Shi'an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지만 그녀를 사랑과 존경의 눈빛으로 바라봤습니다. 상사의. 이것은 그들의 생애에서 처음으로 "불일치"였습니다. 세상을 처음 접하고 새로운 사랑에 관심을 갖게 된 어린 소녀의 열정의 대상은 언제나 비슷한 집안 출신이고 다재다능하고 말을 할 수 있고 군대에서 눈길을 끄는 펑잔과 같은 스타이다.
린영한은 열악한 환경의 작은 섬에서 슬픔이 무엇인지 모르고 비참함을 즐기며 열심히 일하며 이렇게 살았다. 그녀는 상사와 군인들로부터 만장일치로 칭찬을 받았으며 모두가 그녀의 미래가 밝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군의과대학에 다닐 수 있는 아주 드문 장소가 마침내 한린에게 떨어졌습니다. 그녀의 운명은 큰 반전을 맞이하게 되었고, 그녀는 용기를 내어 노트를 샀습니다. 오랫동안 Peng Zhan을 만났을 때 그도 복단에 가서 공부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직업과 정서적 전망 모두 밝았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인생의 교훈을 가혹하게 겪었습니다.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는 것은 아니지만 마음을 긴장시키는 것은 상처가 없는 어린 마음에 큰 타격이었습니다. 마음이 아팠어요. 그녀는 우정의 사심 없음을 과대평가하는 동시에 인간 본성의 이기심도 과소평가했습니다. 그녀는 거의 즉시 모든 것을 잃었고, 장옌난은 그녀에게 모든 것을 빼앗겼습니다. . 오만하고 제멋대로인 장옌난은 양심의 무거운 짐을 짊어져 완전한 행복을 누릴 기회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시작에 불과했고 이후 한린은 여기서는 설명하지 않겠다. 타협과 수용, 근면과 분투를 통해 한린은 삶에 대한 긍정적인 '온건한' 태도를 통해 자신의 삶 철학을 표현합니다. 삶이 이렇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삶이 항상 이렇다는 것을 용납할 수는 없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반드시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군대에서 유명한 극작가가 되는 것은 한린의 인생에서 성공이 아니라 그녀의 끈기와 인내에 대한 운명의 최소한의 보상일 뿐입니다.
한린의 경험은 우리에게 말해준다: 삶은 가혹하지만 따뜻하기도 하다.
가난한 환경에서 태어나 자신을 향상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시골 소년 장시안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보통 사람들보다 더 어렵습니다. 궈샤오동이 이 캐릭터를 연기할 때 나는 망상과 혼란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Huo Jianqi의 영화 "Warm", Fang Fang의 원작, Fu Huayang의 감독 데뷔작 "Peach Blossom", 그가 연기한 캐릭터에는 모두 성격 결함이 있었고 그들의 약점은 자신의 미래와 사랑을 망쳤습니다. 일부 배우는 자신의 독특한 개성 때문에 캐릭터에 강한 개성을 부여하고, 일부 배우에게는 캐릭터 때문에 특정한 고정된 모습을 부여하기 때문에 관객이 그에 대한 진정한 이해를 제한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후자 유형의 배우에 속합니다. 강시안이라는 무사가 무대에 등장하는 것을 보고 '화려한 복숭아꽃'에 나오는 구이의 이미지가 떠올랐습니다. 적어도 처음에는 두 인물이 여러 면에서 비슷했습니다. 둘 다 가난한 배경 출신이었습니다. 유능하고 재능 있는 젊은이들은 모두 자신의 운명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들 중 누구도 자신의 노력 외에는 의지할 것이 없습니다. 하늘에서는 객관적인 요소가 방해되어 모두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없습니다.
강시안과 쿠이는 너무 다른 캐릭터라 드라마를 다 보고 나니 둘 사이에는 아무런 연관성이 없지만, 쿠이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존재하는 캐릭터라는 생각도 든다. 오만함으로 자신의 약점을 가리고, 배신으로 자신의 열등함에 저항하며, 고백으로 진정한 사랑을 공경하는 가련하고 미워하는 불운한 남자가 궈샤오동의 재해석으로 다시 태어나, 겸손하지도, 권력에 오만하지도, 결코 포기하지 않는 남자가 되었는가? 강시안은 진심을 말하고, 가족애에 헌신하며, 중매결혼의 굴욕을 감내하는 강인한 남자다. 이것은 정말 놀라운 '변신' 과정이다. 한 캐릭터가 남긴 후회는 다른 캐릭터로 채워지고, 본래 모호했던 배우 궈샤오동의 얼굴은 점점 선명해지고 실체화된다. 그제야 나는 특징이 없다는 것이 그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캐릭터에 개인적인 요소를 넣지 않기 때문에 캐릭터는 모호해야 할 때는 모호하고, 명확해야 할 때는 분명하고, 의심스러우면 의심스럽습니다. 확고해야 할 때. 배우들에게는 이것을 '가소성'이라고 합니다.
한린을 향한 강시안의 사랑과 싱즈를 향한 구이의 사랑도 똑같이 뜨겁다. 사랑이 직면한 격차도 마찬가지로 극복할 수 없습니다. 강시안은 더 나쁠지도 모른다. 섬에는 돌아올 것을 기대하지 않는 짝사랑이 있다. 그의 고향에는 완고한 아버지와 열심히 일하는 약혼자가 있다. 그 보잘것없는 희망을 위해 그가 열심히 일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그는 여전히 후퇴하고 타협했습니다. Jiang Shi'an의 타협은 Kui의 타협과 다릅니다. 그의 세계에서 사랑은 결국 작은 위치만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 가난한 집의 시골 아이는 교육을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는 너무 많은 기대와 무거운 책임을 짊어지고 있으며, 자기 자신만을 위해 살 수도 없고 살 수도 없다는 것을 일찍부터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포기'를 선택했고, 사랑의 결과 추구를 포기하고, 사랑 자체를 지켜볼 것을 고집했다.
엄밀히 말하면 부부라고 할 수는 없지만 세상 그 어떤 커플보다 더 가깝고도 가까운 커플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강시안은 그녀가 도움이 필요할 때마다 한린에게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그는 열정적이었지만 예의바르지 않았고 거의 신성한 인내심으로 가족에 대한 충성심을 유지했습니다. 이것으로 당신의 마음속 비밀한 구석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한린은 초기 무지에서 최종 깨달음까지 나아갔습니다. 자신이 무엇을 사랑해야 하는지, 자신이 늘 사랑해 왔던 것, 그리고 이 사랑의 가치를 이해하는 데는 거의 절반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러나 한린은 그런 여자입니다. 그녀는 낭비된 세월, 사랑의 지연, 결혼의 좌절을 경험하지 않는 한 결코 성장할 수 없을 것입니다. 허영심은 결코 사라지지 않으며 장시안의 사소하고 편재하는 사랑은 그녀에게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이 사랑을 본 한린만이 진정으로 장시안의 사랑을 받을 자격이 있으며 수년 동안 놓쳤던 모든 것이 드러날 수 있습니다. . 보상. 한린이 다시 썰물에 빠졌을 때, 그녀는 장시안이 수년에 걸쳐 수집하고 저장한 신문 스크랩 책을 들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행복한 여자가 아니며, 그녀보다 더 행복할 수 있는 사람이 누구입니까!
Jiang Shi'an의 경험은 우리에게 인생은 가혹하지만 삶은 인내할 가치가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극중 다른 두 젊은이인 장얀난(Zhang Yannan)과 펑잔(Peng Zhan)의 경험은 아마도 다른 종류의 삶, 즉 이기심과 자기 포기로 인해 설 자리를 잃은 삶을 해석한 것일 것입니다.
장얀난은 대부분의 소녀들처럼 섬세하지만 마음씨는 착하지만 열정적이다. 성격의 좋은 면은 귀엽게 만들고, 나쁜 면은 미워하게 만들고, 조절하지 못하는 나쁜 면은 불쌍하게 만든다. 어쩌면 한린이 너무 선량하고 관대해서 악의를 불러일으켰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이런 일은 인생에서 자주 일어나지 않는 일입니다. 사람들은 소위 완벽한 존재가 자신을 더 추하게 보이게 만드는 것을 용납할 수 없으며 그렇지 않습니다. 주저하지 말고 파괴하세요! 장얀난은 분명 인생에 버릇없는 아이인데, 뭔가를 파괴해도 죄책감은 없지만 나중에 양심이 알게 될 것이다. 한린과 그녀의 장기적인 우정은 한린의 관용이 아니라 그녀의 주장입니다. 그들은 결코 같은 유형의 사람이 아니며 진실한 우정을 위한 기질 기반이 부족합니다. 그들의 우정은 피할 수 없는 인연으로 유지된다. 이 우정의 본질을 더 깊이 파고들어 보면, 그 우정의 이름은 겉으로는 조화를 이루지만 서로 떼어놓을 수 없다는 것일 뿐이다. 장옌난은 원래 한린의 것을 쉽게 빼앗았다가 쉽게 포기했다. 그것이 의사의 직업이든, 펑잔의 남편이든, 그녀는 항상 가장 좋아 보이는 것을 얻고 싶었고 그것을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몰랐다. 결국 그녀는 차가운 성격을 갖고 있어서 손에 꼭 쥐고 있는 것은 움켜쥐지 못하지만, 다른 것은 언제나 움켜쥘 수 있지만, 그녀의 손은 그녀에게서부터 조금씩 비어 있게 된다. 고의적이고 고의적인 행동.
Zhang Yannan의 경험은 인생이 가혹하고 아이러니로 가득 차 있음을 말해줍니다.
어떤 의미에서 펑잔이라는 캐릭터는 좋은 집안에서 태어난 인물로, 열악한 환경에 강요되지 않고 타고난 약점으로 인해 유일한 구원의 기회를 잃었습니다. 환경이 좋을 때는 매력적이고 오만하지만, 환경이 나빠지면 수치심과 원망을 품고 이 여자에서 저 여자로 떠돌며, 늘 여자의 이탈을 이용해 자신의 실수를 '합리화'한다. 그가 말하는 술과 여자, 그리고 직업은 모두 그가 감당할 수 없는 현실로부터의 탈출을 위한 방패이자 부드러움이자 몽상이다. 그는 좋은 시절에 부식된 진흙더미이고, 그는 벽을 지탱할 수 없습니다! 남편과 아들을 버린 장옌난의 이기심은 한린의 관용과 이해심 또한 그의 타락에 대한 핑계이기도 하다. 여성에게 영감을 주고 자신을 그를 구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런 남자들은 결코 여자가 부족하지 않지만 결코 여자를 지킬 수는 없습니다. 흐름을 따라가며 큰 소리로 말하는 펑잔은 나무처럼 조용하고 집요한 강시안과 대조를 이룬다. 펑잔과의 결혼 생활의 어려움이 없다면 한린은 결코 강시의 가치를 깨닫지 못할 것이다. '안, 가난한 배경에서 온 단순하고 소박한 남자. 수많은 불륜과 세 번의 결혼, 두 명의 자녀를 겪은 낙천적인 중년 남성 펑잔은 자신이 멸시하던 시골뜨기 장시안(Jiang Shi'an)이라는 가문의 배경을 모두 탕진했다. 처음에는 사단급 간부로서 마음이 복잡했습니다. 만약 그가 인생을 다시 시작할 수 있다면, 그 사람은 덜 경솔하고, 덜 고집스럽고, 덜 독선적이고 야심적일까요?
Peng Zhan의 경험은 우리에게 인생은 가혹하고, 일찍 포기하면 삶은 더욱 가혹해질 것임을 말해줍니다.
네 젊은이의 사랑, 결혼, 직업의 주요 라인 외에도 전체 극에는 다른 분기도 있습니다.
강시안의 단순하고 충성스러운 아내는 확실히 강시안에게 적합하지 않다는 것은 그녀가 그녀에게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왕하이위가 농촌 여성의 노고를 칭찬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얕보지도 않았다는 사실은 부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온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고 존중받아 마땅한 여자, 이것이야말로 결혼의 성공과 실패가 남편의 세계와 교차한 적이 없는 한심한 여자이기도 하다. "책임"의 순간, 그리고 결코 행복하지 않은 사람.
강시안의 전우들과 사관학교 동급생들은 똑같이 전도유망하고 의욕이 넘쳤으며, 그들의 전우들은 그보다 훨씬 뛰어났습니다.
그러나 최종 결과는 결승선에 먼저 도착한 말이 반드시 가장 빠른 말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Jiang Shi'an의 인내와 강인함은 그를 결국 승리하게 만들었고 그의 동료들은 그들이 졌다고 확신했습니다.
Han Lin과 Zhang Yannan의 전우인 Xiaomei는 친절하고 순수하며 아름다운 시골 소녀로 군대에서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을 전혀 몰랐습니다. Yannan은 은퇴하고 결혼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온 후 남편의 말을 들었고 결혼 생활에 문제가 있을 때 Han Lin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싸우다가 결국 타협하게 되면서 그녀는 결혼 딜레마가 갑자기 명확해질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또한 Peng Zhan의 여동생 Peng Cheng은 그녀의 오빠와 Han Lin의 두 번째 결혼을 간절히 바라며 그녀에게 따뜻한 새 집을 주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글쓰기로 성과를 내고 한린처럼 성공한 여성이 되기 위해. 그녀가 티베트를 돕기 위해 가는 길에서 보고 들은 것은 그녀의 몸과 마음을 정화시키고 마침내 그녀의 영혼을 빼앗아갔습니다. 팽성(Peng Cheng)의 시 "묘지에는 오직 그녀 하나뿐이다"는 순전히 시적인 관점에서 여러 번 등장합니다. ; 감정적으로 보면 예언처럼 보이고, 운명의 배열이 뻔하고, 인생이 너무 급한데, 이 시는 계속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들의 경험은 우리에게 인생은 가혹하고 삶의 과정은 견뎌야 한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당신의 노력이 당신이 얻는 것을 결정합니다.
'자서전' 덕분인지 왕하이위의 현실 통찰력은 '대령의 딸'의 탄탄하고 믿음직한 삶의 기반을 마련했고, 배우의 뛰어난 연기가 드라마 전체의 윤곽을 더했다. 이 연극의 잔잔하고 단단하며 묵직한 질감은 마치 생명과도 같으면서도 생명 위를 날아다니는 영적인 빛처럼 가볍고 따뜻하며 광활하다.
새해 초에는 이런 '주제' 작품을 보기 딱 좋다. 똑같은 삶이 왜 다르게 보이는 걸까. 사랑은 어떻게 지속될 수 있습니까? 삶의 박탈과 운명의 조롱에 대처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러한 지나친 야심찬 추측은 늘 우리 마음속에 남아 있었지만, 우리는 이에 대해 자세히 생각해 볼 시간이 없습니다. '대령의 딸'은 20개의 에피소드를 통해 네 주인공의 인생 경험을 설득력 있고 생각을 자극하는 방식으로 이야기하며 완벽한 답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