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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당신이 외지에서 강서인을 만나 그에게 강서어를 한 마디 하게 한다면, 그는 아마 약간 혼란스러울 것이다. 강서인에게 그는 보통' 강서어' 에 대한 개념이 없고, 강서의 사투리 상황은 상당히 복잡해서 전체적으로' 성' 을 요약할 수 없기 때문이다.

물론 강서 모 성의 상황은 아니다. 북방성의 거의 한 성, 심지어 몇 성보다 남방의 많은 성의 방언은 상당히 복잡하다. 그러나 남부 지방과 비교해도 강서의 방언 상황은 혼란스럽다. 예를 들어,' 호남어' 라고 하면 호남위성 TV 예능 프로그램에서 가끔 튀어나오는 창사어 몇 개를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강서어' 에 대해 말하자면 외지인이든 강서인이든, 어느 것을 찾아 강서어를 대표할 것인지 궁금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강서어, 강서어, 강서어, 강서어, 강서어, 강서어)

사실 강서 방언은 혼란스럽지만 대체로 간어구, 객가화구, 관화구, 휘주어, 오어구 등 여러 방언 지역으로 나눌 수 있다.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째, 간방언

가장 주류의 간방언을 먼저 말하다. 비록 너는' 강서 방언' 이라는 개념이 없을 수도 있지만,' 강서 방언' 이라는 개념은 사실 존재한다. 이것은 "간 방언" 입니다!

분류에 따라 중국어는 7 종, 9 종, 13 종을 포함한 여러 가지 방언으로 나눌 수 있지만, 어떤 분류든' 간방언' 은 그 중 하나이다.

감방언은 강서인 (한족 강유인) 이 사용하는 주요 언어이다. 강서 4600 만 인구 중 약 3000 만 명이 간방언을 사용하며 전성 인구의 약 2/3 를 차지한다. 현재 강서 100 개 현시 중 6 1 이 보편적으로 감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강서 방언' 이 있지 않나요? 왜 장시 사람들은 "장시 방언" 이라는 개념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까?

문제는' 감어' 라는 개념이 있지만' 감어' 내부는 서로 통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안에 있는 방언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지만, 대부분의 다른 곳에서 하는 말은 여전히 서로 알아들을 수 없다.

"중국 언어 지도집" 제 2 판에 따르면, 이 언어는 창도, 유일, 대동, 닭갈이, 부광, 독수리, 레이자, 동수, 회월 등 9 개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이런 서로 다른 사투리 영화 간의 교류도 상당히 어렵다. 같은 영화 안에서도 반드시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면 창두 영화다.

감어를 독립된 언어로 삼는다면, 그것의 표준어는 당연히 남창어이며 창두어에 속한다. 그러나 남창어는 보통 남창시와 남창현이 관할하는 지역을 가리키며 창두어의 다른 지역은 포함하지 않는다. 그러나 더 세분화하면 남창구시구 (현재 8 월 1 대로 서쪽에서 강변, 영숙로 북쪽, 양명로 남쪽으로 5 제곱킬로미터도 안 되는 지역) 에서 사용하는 남창어만 기준으로 한다. 창두 방언의 사용에 관해서는,

그건 그렇고, 나는 또한 장시 방언은 장시 뿐만 아니라, 호남, 후베이 및 기타 지방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 하 고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원말명 초 강서경제가 발달하여 전란으로 파괴가 적기 때문에 강서인들이 호광 지역으로 대량으로 이주했기 때문이다. 많은 초기 강서 이민자 집결지는 아직도 감어를 사용하고 있다. 현재 감어를 사용하는 인원은 약 4800 만 명 (강서성 인구보다 많음), 강서에는 2900 만 명이다.

감어 인구 분포

둘째, 다른 방언

감어를 끝내고 강서의 다른 방언을 다시 말해 보자. 강서에서 두 번째로 큰 방언은 객가어이다.

객가는 대부분 광동 북부, 강서 남부, 푸젠 서부에 분포되어 있어 강서 남부는 거의 객가 말을 하는 지역이다.

현재 강서에서 객가어를 사용하는 인구는 약 800 만 명으로 전성 인구의 약 1/6 으로, 주로 간남 간주 지역과 지안 일부 지역에 집중되어 있으며, 간북이 객가말을 사용하는 유일한 곳은 이춘의 동고현이다.

동고현: 감북의 유일한 원정현, 전현 인구의 70% 는 객가로, 서북의 객가 거주지로, 현지인들은 명청시대 민동 이민자의 후예들이다.

그러나 객가 말이 완전히 통하는 것은 아니다. 간남의 일부 지방의 방언 체계는 심지어 현을 단위로 나누지 않고, 향진을 단위로 하여 서로 이해하기 어렵다.

하지만 감남이 항상 객가의 말을 하는 것은 아니다. 감남 핵심 감주 구시 구, 신풍현성과 그 주변 5km 에 사투리 섬이 있다. 이 사투리 섬의 사람들은 남서관어를 말하는데, 이 사투리 섬은 800 여만 명의 감남 객가 사투리 지역으로 둘러싸여 있어 상당히 눈에 띈다.

강서에는 관화구가 하나 이상 있는데, 강북의 중요한 항구 도시인 구강시와 서창, 장작 (원구강현, 이후 장작산구) 등은 감어를 사용하지 않고 강회관어를 사용한다.

강서에는 감어, 객가어, 관화 외에 또 다른 방언이 있어 동북의 상라오에 존재한다. 지급시의 경우 상라오 방언의 복잡성은 강서에서 손꼽힌다: 우원현, 부량현, 덕흥시가 휘어를 사용한다. 상라오시, 상라오현, 옥산현, 광풍현, 덕흥시 (수도꼭지 제한) 는 오어를 사용한다. 포양, 여간, 만년, 익양, 횡봉, 벼루산 등지에서 감어를 사용한다.

3 ~ 10 마일의 다른 소리

즉, 대충 나누면 강서에는 간어, 객가어, 관화, 오어, 휘어 등 다섯 가지 방언이 있지만, 다시 세분하면 더 많은 방언을 구분할 수 있다.

강서 방언이 왜 이렇게 지저분합니까?

사실 우선 지형과 관련이 있습니다. 북방 평원의 지형과는 달리, 남방의 산이 많은 지형은 언어가 제한된 지역 내에서 스스로 발전하기 쉬우므로 혼합체를 형성하기 어렵다.

강서산지 구릉은 전성 면적의 70% 를 차지하여 고대에는 자연히 서로 다른 지역 간의 교류를 방해했다. 강서성에서 가장 큰 평원은 포양 호수 평야로 면적이 약 2 만 제곱 킬로미터이다. 예로부터 강서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였다. 지세가 평탄하기 때문에 이곳의 방언은 비교적 가까워서 강서 방언의 가장 큰 분기인 남창어를 핵심으로 하는 창도편이 형성되었다.

게다가, 수계, 이민, 행정도 방언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예를 들어, 감주와 감주 구시가지는 왜 사투리 섬을 형성합니까? 고증에 의하면 이것은 이민으로 인한 것이다. 명나라 정덕 3 년 (서기 1508 년), 감남 민변으로 법원은 광시 계림 유주 등지의 늑대병 (고객군) 을 감주로 옮겼다. 계림 방언과 유주 방언이 감주시로 끌려가 감주의 공식 방언을 형성하였다. 현재 감주 방언을 사용하는 인원수는 30 만에서 35 만 사이이다.

이 밖에도 구강 구강시 및 인근 지역에서 강회관어를 하는 특별한 역사적 이유가 있다. 사실 구강어는 줄곧 강서의 주요 감어와 다르다. 명대 가정년' 구강부지' 는 "문이언은 금릉이고 근실하다" 고 기재했다. 이른바 금릉이란 남경인데, 강회관어도 한다. 왜 구강어는 남경에서 매우 가깝고 남경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까?

이것은 구강인과 관련이 있다. 구강은 강서성 최북부에 위치해 있으며 예로부터 북방 유민의 집결지였다. 그래서 고대 구강성 주민은 대부분 이민의 후손이었다. 게다가 고대 장강은 교통대동맥으로 장강 중하류 지역의 경제문화 교류가 상당히 잦아 같은 특색을 지닌' 강회관화' 를 형성했다.

참고: 동진 시절 서양현, 신채현, 안풍현, 송자현, 홍농현 (대부분 이민자 출신), 태원현 등 북방 이민을 받아들이는 중점 지역이었다. 도연명의 유명한 소설' 도화원기' 의' 도화원' 원형은 바로 이 북방 이민자들이 고향에 세운 것이라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지금의 구강인은 대부분 이민의 후손이다. 1858 년 샹군이 구강성을 함락시킨 뒤 구강성을 마구 학살했고 구강성 주민은 기본적으로 살해됐다. 현재 구강시의 상황은 대부분 호북, 안후이, 심지어 하남 신양 주민의 후손이다. 그들은 또한 현재의 구강어의 기초를 다지고 구강어가 인근 구강현, 서창, 후베이 황매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구강 방언에는 강서 사투리에서 보기 드문' 화이음' (북방 방언의 특징) 현상이 있으며 강서 지역의 다른 방언과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그러나 구강과 한 호수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호구현은 강회관어를 사용하지 않고, 호구 방언은 간어 창도방언에 속한다. 구강시와 호구 서쪽 교외는 강회관어를 사용하고, 호구 동쪽의 안칭시 일부 지역도 강회관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상한 현상이다. 호적은 강회관화구를 반으로 자르는 것과 같다. 왜요

사실 이것은 수로와도 관련이 있다. 고대에 호수 입구는 결코 번영하는 연강 항구를 형성하지 않았다. 호구, 운자 등지의 경제활동은 통상 포양호 수로를 통해 남창과 상호 작용하지만 장강 중하류와 교류가 많지 않기 때문에 호구 방언은 구강에 가깝지 않고 남창에 가깝다.

마찬가지로 구강의 최서단에 있는 무녕 () 수리현 () 도 감어 창도편 () 을 사용하는데, 이것이 바로 수강 () 의 영향이다. 고대에는 수계가 현대의' 고속도로' 에 가까웠으며, 강을 따라 하류의 교통시설은 비교적 통일된 * * * 문화를 형성하기 쉬웠으며, 고대 남창과 무녕, 수리수는 수강에 연결되어 있었다. 사실 명청시대의 무녕 () 수리현 () 도 남창 () 정부의 관할이며 구강정부 () 에 속하지 않는다.

위 그림과 같이 영수를 따라 무녕의 강은 하수이고, 서쪽으로 가면 수현이고, 가운데 호수는 관광지인 여산서해 () 이다.

마지막으로 강서 북동부의 상라오에 초점을 맞추겠습니다! 이 지방의 방언은 상당히 풍부한데, 이는 상라오 자체의 지리적 위치와도 관련이 있다. 다성의 교계점, 상라오 서부는 포양 가까이에 있고, 포양 () 에 속하는 포양 (), 여간 (), 만년 () 은 당연히 강서 () 의 핵심 지역에 속하며, 감어를 사용한다. 사실 명청시대에는 여기에 독립된 행정단위인 라오주부가 있고, 포양을 관할했다.

상라오 서북은 좀 어지럽다. 상라오시, 옥산, 광풍은 예로부터 절강성 여주의 오우구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저장 () 과 장시 () 철도가 지나가자, 그가 말하는 방언도 오어 () 이다. 신화 qiji 유명한 문장: 술에 취해 아름다움. 상라오 (shangrao) 가 쓴 것입니다.

참고: 고대 상라오 지역은 행정적으로도 오월 지역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송대 신주 상라오현, 라오주 포양현은 강남 서로가 아니라 강남동로에 속한다. 원대 신주도, 라오주도, 전산주는 강저장 (), 중서 () 3 성 () 으로 분류되지 강서성 () 이 아니다. 명초까지, 라오 주 (상라오 동부, 경덕진) 와 광신부 (상라오시, 상라오서 서부, 이글담 등) 는 수로 교통이 불편하여 강서병부에 소속되어 있다.

상라오 동부의 우원, 덕흥, 그리고 경덕진의 부량까지 모두 회족어로 말하는데, 사실 매우 정상적이다. 결국 이 곳들은 고대에 안후이와 밀접한 교제를 하고 있으며, 수원은 고대 휘주 6 군 중 하나로, 나중에야 우원이 강서까지 노를 젓지 않았다.

참고: 상라오현 철산향에는 9 가지 방언 (철산, 정주, 마산, 건녕, 광풍, 논돈, 광동, 민, 관화) 이 있는데, 각각 오어, 객가어, 간어, 관어로 나뉜다.

강서어가 이렇게 복잡하기 때문에' 강서인' 이' 강서어' 를 말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이곳은' 십리 다른 소리' 의 장소인데, 그는 아마 자신의 방언이 어느 시스템에 속하는지조차 모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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