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 저우의 모든 것>에 대한 모든 것
'백합의 모든 것'(이하 '백합'), 더블 D5, 146분짜리 영화, 그러기엔 컴퓨터 앞에 앉을 인내심이 없는 줄 알았다 긴. 그러나 푸른 밀밭과 경사진 하늘이 다시 내 앞에서 흔들리고, 그 무기력한 십대들이 다시 한 번 밀밭에 서서 고바야시 타케시의 압도적인 사운드 트랙과 함께 Lily Zhou의 음악을 듣고 자막이 천천히 미끄러져 나왔을 때, 나는 내가 얼마나 146분을 소비했는지 깨달았습니다.
몇 년 전 <러브레터>를 읽었을 때, 소년 후지이와 소녀 후지이 사이의 부분을 늘 좋아했는데, 중학교 시절 순수한 비밀 연애가 참으로 아름답다고 느꼈다. 카드의 사진 앨범입니다. 『러브레터』는 그런 문단이 너무 길어서 읽기에 너무 불편하다는 게 안타깝다. 그래서 중학생들의 이야기를 다룬 이와이 슌지 감독의 영화를 기대하고 있었는데 146분짜리 그린 스토리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나 영화 속 중학생 시절은 후지이와 친구들의 중학생 시절과 사뭇 다르다. 유이치와 호시노, 후지이는 같은 푸른 하늘 아래 살고 있지 않은 것 같다. 그들의 삶은 '러브레터'처럼 눈처럼 순수하지도 않고, '백합청춘'의 시작 부분에 나오는 푸른 밀밭만큼 밝지도 않다.
먼저 푸른 밀밭이 눈에 들어왔지만, 고개를 숙이고 말문이 막힌 흰 옷을 입은 소년의 어리둥절한 표정은 사실 이 영화가 젊음의 즐거움보다 혼란스러움을 다룬 영화임을 암시했다. 청년. 하지만 이 정도로 잔혹한 청춘 이야기일 줄은 예상하지 못했고, 이와이 슌지는 <호랑나비>에서 느꼈던 느와르 느낌을 이어갔다. 키타노 타케시의 "나쁜 소년들의 하늘"을 보면서 여전히 나쁜 소년들에게 희망이 있다는 느낌이 든다면, 이 영화는 심지어 '청춘은 절망적이다. 우리가 어떻게 성장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까지 하게 만든다. 나는 어떻게 그렇게 어려운 청소년 시절을 보냈는지 혼란스러울 정도입니다.
이와이 슌지의 영화에서 외로운 어린 영혼은 이렇게 울부짖습니다. 유이치와 호시노는 원래 가족이 있었지만 둘 다 외로웠어요. 유이치는 어머니, 의붓아버지, 남동생과 함께 소통과 사랑이 부족한 삶을 살고 있다. 호시노에게는 젊고 아름다운 어머니가 있지만, 그의 어머니는 호시노에게 충분한 사랑을 주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외로운 두 마음이 모였습니다. 사실 형제간의 우정은 우리 중학교 시절의 아주 아름다운 추억이기도 하며,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좋은 친구를 갖는 것은 어떤 의미에서 중학교 생활에서 보기 드문 이득이며, 그 가치는 비밀의 아름다움에 못지않습니다. 사랑. 그러나 이와이 슌지는 주인공이 모든 것을 망치게 내버려두었다.
영화 초반에는 유이치와 호시노를 비롯한 몇몇 10대들이 가방과 CD를 훔치는 모습이 나온다. 여름방학을 맞아 오키나와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을 실현하기 위해 그들은 서슴지 않고 길거리에서 물건을 털었다. 이것이 청춘의 전부라면 아마도 청춘은 되돌릴 수 있다는 생각이 계속 들지 않을까. 그런데 엄청난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이 십대들은 원래 오키나와를 방문하게 되어 매우 기뻤습니다. 그러나 여행이 막 끝나갈 무렵 그들은 기이한 죽음을 목격했습니다. 이 죽음은 호시노의 성격을 변화시켰고 두 사람 사이의 우정을 파괴했습니다. (이것이 영화에서 내가 예상치 못한 일이라고 생각한 유일한 점이다. 이 사건은 주인공에게 너무 많은 변화를 가져왔기 때문에 개인의 특성으로만 설명할 수 없을 것 같다.) 그러자 하늘은 점점 어두워지고, 진짜 잔혹한 청춘이 시작됐다. 호시노는 더욱 잔인해지고 지배적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마른 소년들을 부도덕하게 모욕하고, 반의 소녀들에게 자신의 사교를 돕도록 강요했으며, 이 모든 일을 할 때 유이치는 호시노를 떠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유이치의 관심사에 접근하세요. 그러나 호시노가 유이치가 가장 좋아하는 리리 저우의 CD를 파괴하고, 유이치를 때리고, 심지어 모든 사람 앞에서 자위를 강요했을 때, 유이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다.
가상 네트워크 때문에 유이치의 하늘의 마지막 조각이 무너졌다. 인생에 더 이상 사랑이 없었고 호시노와의 유일한 우정도 바람과 함께 사라졌을 때 그는 인터넷을 찾았습니다. BBS 텍스트가 자막과 사운드와 함께 등장하는데, 이는 영화에서 상당한 공간을 차지하는데, 이는 영화에서 참을 수 없는 일이다. 이 BBS의 공통 주제는 다소 신비한 가수 Lily Zhou입니다. Yuichi는 Philia의 ID를 사용하여 Lily Zhou를 매우 좋아했던 "Green Cat"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는 다시 사랑을 찾았다 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만난 릴리 차우의 라이브 콘서트 입구에서 호시노는 '青猫'이 적힌 접점 표시로 사용되는 녹색 사과를 들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
호시노는 마지막으로 유이치를 놀렸다. 그러자 유이치가 칼을 들고 대답했다. 따뜻한 오후의 햇살이 유이치에게 비치자 모든 것이 꿈만 같았다. 도둑질하고, 강탈하고, 강간하고, 살인하는 이 청년은 나쁜 소년의 삶인가? 영화가 상하이 국제 영화제에서 상영되었을 때 "The Cardamom Years"로 이름이 바뀌었는데 이 이름이 좀 아이러니한 것 같아요. 그런 시절이 카다몬처럼 섬세하고 아름답다면, '성전'('배틀로얄')에 등장하는 이들만이 잔인한 청춘이라고 할 수 있을까?
이와이 슌지는 다시 한 번 차분한 리듬과 절묘한 그림, 화려한 음악으로 나를 침묵하게 만들었지만 이번에 생각한 것은 '나쁜 소년이 유이치와 호시노처럼 사랑과 하늘이 없다면, 날개가 자라는데 어디로 날 수 있나요?
답변: 특별 선배 회원 - 통성 3~31급 22:11
사춘기 아이들이 조각나더라도 노래에 기꺼이 몸을 맡기는 것을 교양 있는 어른들은 이해할 수 없습니다. . 노래, VCD 상자, 그리고 빛나는 별. 그들은 더 큰 무(無)가 다가올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어둠이 그들을 삼키기 전에 우주의 질서를 대표하는 '에테르'에게 자신을 넘겨주기 때문이다.
좋은 영화를 볼 때마다 황홀경과 탈진감, 현실의 나의 상태에 대한 일종의 회의감, 내가 추구하는 가치에 대한 일종의 회의감을 느낄 때가 많다. 아니면, 이것이 제가 영화에 대해 정말 매료시키는 점인데, 어느 정도는 깨어 있게 해준다. 이런 절제가 나에게 더 큰 행복을 가져다주는지, 고통을 가져다주는지는 말하기 어렵지만, 그렇게 깨어날 의향이 있다고 생각한다. 무의식적인 마비에 빠지지 않도록.
자아의 붕괴
청춘의 고통은 너무 예민하거나 심지어 보통 사람의 이해를 넘어서는 데서 오는 경우가 많다. 호시노는 확실히 똑똑하고 뛰어난 아이이지만, 이는 우유와 전혀 동등하지 않습니다. 그는 평범한 아이들보다 훨씬 더 많은 압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람은 어릴 때부터 부모와 사회로부터 교육을 받기 시작하여 자라서 마침내 십대가 되면서 자신만의 세계관을 형성하게 되는데, 이 중요한 성장의 순간에 인간은 성인세계에 대한 자신감이 무너지는 경우가 많다. 이 과정과 그에 따른 결과는 사람마다 다르며, 똑똑하고 예민한 아이라도 답이 없는 질문을 추구하다 보면 극단적으로 갈 수도 있다. 호시노는 가족의 해체와 삶의 무상함을 경험한 후, 너무 많은 긴장을 견디다가 온 정신세계를 지탱하고 있던 어떤 끈이 예고도 없이 갑자기 끊어졌다. 이로 인해 호시노의 정상적인 성격은 완전히 파괴되었습니다. 그는 유이치의 CD를 파괴하고 모든 사람 앞에서 자위를 하도록 허용했으며, 동급생에게 매춘을 강요하고 부하들에게 쿠노를 강간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이러한 거의 변태적이고 끔찍한 행동은 모두 그의 무지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세상에 대한 자신감. 그의 마음의 고통은 그 누구보다 심했습니다. 황량한 광야에서 힘껏 외쳐도 소용이 없는 그의 모습을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절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호시노의 갑작스러운 변화는 자연스럽게 유이치에게 영향을 미쳤다. 그는 자신보다 훨씬 뛰어난 호시노를 아이돌처럼 여길 뻔했다. 그래서 호시노의 붕괴는 유이치의 붕괴도 불러일으켰지만, 그의 붕괴는 내부적이고 조용하고 느렸기 때문에 더 강한 폭발이 일어나고 있다는 뜻이기도 했다. 유이치는 마음은 착한 아이지만 성격은 매우 내성적이어서 약하고 나약하다. 그래서 그는 매춘을 강요받은 소녀들이 그를 옹호하지 않고 남자 친구를 만들도록 도우려고 노력했고, 쿠노가 구타당하고 강간당할 때 그를 막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마치 실링 거리의 여주인을 보는 것과 같았습니다. 모든 것이 이대로 끝나지 않을 것이고, 너무 오랫동안 지속되는 침묵은 결국 놀라운 폭발로 이어질 것이라는 것입니다.
어른의 세계가 부족하다
이 영화에서 어른의 세계에 대한 개념은 매우 모호하고, 더 이상 미성년자에게 이전처럼 과소평가할 수 없는 영향력을 미치지 못한다. . 여성 인물들은 상대적으로 긍정적이고 친절하지만, 아이들의 성장에는 무력하다. 호시노의 어머니는 젊고 아름답지만 분명히 그녀는 인생에서 호시노를 돌볼 수만 있고 그의 내면 세계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유이치의 학업 성적이 크게 떨어지자 젊은 여교사는 "선생님으로서 더 열심히 하라고 격려할 수밖에 없다"고 말할 뿐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없었다. 아마도 문제는 실질적인 것보다 심리적인 것일 수도 있습니다.
아버지 역할은 완전히 실종됐다. 유이치는 어머니가 재혼하면서 새 가족이 됐는데, 성(姓)도 바뀌었다고 할 수 없다.
그리고 호시노의 가족은 아버지를 볼 수 없었고, 아버지가 집을 나갔을 수도 있고, 실패를 견디지 못해 자살했을 수도 있다는 말만 다른 사람에게서 막연하게 언급했습니다. . 이는 브래드 피트가 <파이트 클럽>에서 욕조에 앉아 에드워드 노튼에게 했던 말이 생각난다. “우리는 모두 여자 밑에서 자랐다. 다른 여자를 찾으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까?” 인류 사회 전체. 영화에 등장하는 두 중년 남성은 여중생의 사회적 지원을 받아들이는 성실하면서도 외설적인 인물이다.
릴리 저우(Lily Zhou)는 무엇을 상징하나요?
릴리 저우(Lily Zhou)는 환상일 수도 있고 현실일 수도 있으며, '에테르'는 가상의 현실 세계입니다. Lily Zhou는 Yuichi와 다른 사람들이 "에테르"의 세계에서 발견한 생계 수단입니다. '에테르'의 현실은 현실 세계에 대한 강한 아이러니이다. 존재하지 않는 세계는 젊은이들이 필사적으로 지키려는 현실이 되고, 존재하는 세계에는 위선과 절망만이 있을 뿐이다. 십대들은 아직 어른들의 세계에 동화될 시간이 없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을 민감하게 느낄 뿐이며, 그들의 저항이나 버림은 결국 릴리 저우에 대한 신뢰와 추구가 더욱 광신적으로 변할수록 더욱 커질 것입니다. 현실 세계에 대한 실망이 깊어질수록 신화로 여겨졌던 이미지를 광적으로 추구하게 된 것은 현실 세계에 대한 실망이라고도 할 수 있기에 이는 운명적이다. 비극이 되십시오.
릴리 저우란? 끝없는 푸른 하늘 아래 밝은 녹색 논입니다. 유이치는 허리 높이의 논에 서서 세상에 대한 그의 희망을 듣고 있습니다. 그것은 끝없는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빨간 연입니다. 하늘로 날아가고 싶다. 흐릿하고 밝은 빛 아래, 쿠노의 손에서 흘러나오는 피아노 음악이 오랫동안 그의 귓가에 울려퍼졌다. 그것은 소년이 세상을 향한 첫 번째이자 가장 아름다운 소원이었다.
좋은 영화는 종종 행복보다 슬픔을 더 많이 가져옵니다. 슬픔은 오래 지속되고 더 꿰뚫는 힘이기 때문입니다. 눈부시게 푸른 하늘, 고요한 논, 청사과에 꽂힌 칼에서 흘러나오는 피를 잊을 수 없습니다. 호시노가 군중 속에 빠졌을 때 우리는 약간의 기쁨을 느꼈을지 모르지만, 그 즉시 지배적인 감정은 분노였습니다. 그 어떤 십대도 그렇게 극단적인 방법으로 이 세상을 떠나도록 강요되어서는 안 됩니다. 어른들의 세계는 그들의 울부짖음에 전혀 귀를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그 소년은 누가 죽였나요? 영화는 질문을 제기할 수 있을 뿐, 이에 답하거나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