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사용자 수가 새로운 최고치를 달성하면서 NetEase는 새로운 부의 코드를 마스터했습니다. Steam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영원한 재앙"이 다시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주말 NetEase의 무술 '닭 먹기' 게임인 'Eternal Tribulation'이 '주말 한정 무료'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원래 가격은 98위안인 게임의 기본 버전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3일이라는 한정된 시간.
출시 이후 계속해서 새로운 기록을 세웠던 이 연간 히트상품은 행사가 시작되자마자 다시 순위권 진입을 시작했다. 보도 시간 현재, "Everlasting"은 "GTA 5"를 제치고 현재 SteamDB 실시간 온라인 사용자 목록에서 6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거의 180,000명에 달하는 온라인 사용자 수가 이 게임의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스팀 플랫폼.
하지만 '에버라스팅'의 경이로운 흥행이 단지 '제한적 면제'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오히려 지난달에는 '영원한 재앙'이 600만개 판매라는 쾌거를 이루며 국내 바이아웃 게임 판매량 기록을 단숨에 경신했다. 늘 까다로운 취향을 갖고 있던 '핵심 플레이어'들이 스팀에 진짜 돈을 쓸 수 있게 해준 '영원한 재앙'은 진정으로 다른 국내 게임 제조사들에게 생생한 제품 교훈을 가르쳐줬다.
Steam의 최고의 비즈니스 모델은 플레이어 존중에서 시작됩니다
Steam, Epic과 같은 PC 게임 플랫폼에 대한 가장 고전적인 오해 중 하나는 "독립형 게임이 모이는 장소"라는 것입니다. . 실시간 온라인 사용자 목록을 열면 상위권 제품은 모두 '온라인 게임' 속성이 강하다. PC 플레이어를 게임에 "고착"시키고 싶다면 온라인 전투는 여전히 필수적인 제품 요소입니다. 이는 스팀에서 국내 독립 게임이나 독립형 명작이 부족함이 없는 이유이기도 하지만, '영원한 재앙'은 출시 이후 항상 '상승' 곡선을 유지할 수 있는 유일한 게임이다.
하지만 '온라인 게임'이라는 속성만으로는 아직 흥행이 어렵다. 국내 게임제품이 점차 고품격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많은 모바일게임과 웹게임이 PC게임을 향한 크로스플랫폼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2D게임, 카드보드게임 등 국산게임이 많이 인기를 끌었다. 게임이 Steam에 올라오지만 예외 없이 Steam 플레이어의 부정적인 평가가 쏟아집니다. 한편, '영원한 환난'은 출시 이후 항상 80% 이상의 '특별 칭찬'을 유지해 왔으며, 그 이유는 기본 비즈니스 모델 초기부터 Steam 플레이어의 결제 습관을 존중한다는 점입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모바일 게임의 상대적으로 성숙한 비즈니스 모델은 일반적으로 무료 플레이 + 카드 뽑기 모델을 채택하고 있으며, 카드 뽑기는 본질적으로 수치를 판매하는 과정입니다. 플레이어의 돈 벌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기 위해 카드 풀에 등장하는 신규 캐릭터는 더욱 강력한 속성을 갖는 경우가 많으며, 수치 기획도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필수' 게임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Steam 플레이어의 경우 이 비즈니스 모델로 인해 자연스럽게 저항하게 됩니다. 한편으로는 확률론적 카드 뽑기의 불확실성을 싫어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가치 판매"로 인한 게임플레이 파괴를 싫어합니다. 스팀의 상위권 게임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모두 게임 내 결제 요소를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치적 가치와 전혀 무관한 스킨, 아바타 등 치장적 요소를 판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게임의 영원한 생명". 도로".
따라서 본체 결제 + 게임 내 비숫자 결제는 Steam 플레이어가 더 선호하는 비즈니스 모델이 되었습니다. "PlayerUnknown's Battlegrounds"부터 "Overwatch"까지 모두 이러한 성숙한 결제 메커니즘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민간인" 플레이어는 "입장료"를 한 번만 지불하면 "크립토니안" 플레이어와 영원히 동일한 공정한 게임 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NetEase는 '오버워치'의 국가 서버 에이전트로서 국내 '친구'보다 먼저 자연스럽게 이 비즈니스 모델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NetEase는 처음부터 Steam 플레이어의 결제 습관을 충분히 존중했습니다. 자연스럽게 출발선에서 승리했다. PvP에 초점을 맞춘 합리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공정한 경쟁 환경을 갖춘 NetEase가 600만 플레이어의 "입장료"를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플레이어가 후속 작업에서 숫자가 아닌 콘텐츠에 대해 계속 비용을 지불할 수 있도록 "영원한 재앙"은 더욱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포트나이트'의 무술 버전? 쿵푸왕은 더욱 충격적이다
그리고 지난 12월 12일 열린 '용오검투대회' 기자간담회에서도 '영원한 재앙'은 '꿈의 인연' 대파동을 몰고 왔다. "검선의 전설", "선원검", "낙두: 궁극의 녹아웃", "그림자전사3", 금사유적박물관 등 풍부한 연계 콘텐츠는 "포트나이트의 무술판"이라 할 수 있다 .
관객 입장에서 볼 때 이 화려한 연계 목록은 기본적으로 80년대, 90년대, 심지어 00년대 출생자를 포함한 모든 연령대의 플레이어를 포함하고 있다는 점에서 '영원한 재앙'이 원하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더 넓은 그룹 범위에 대한 야망을 달성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이러한 협력을 "신으로 부여"하게 만드는 것은 중국 및 해외 무술 애호가를 매료시키는 이름, 즉 쿵푸의 왕 브루스 리입니다.
중국 영화계의 가장 전설적인 무술스타로 요절한 이소룡은 사실상 <당산>, <분노의 주먹>, <용의 길>, <엔터>만 남겼다. 용'과 '사망의 게임'(촬영 중 돌연 사망)은 그를 국내외에서 정말 유명하게 만든 4편 반의 작품이지만, '분노의 권'의 미종주먹과 쌍절곤이 싹쓸이를 한 셈이다. 지난 수십 년 동안 "동아시아의 병자"라는 이미지로 이소룡은 쿵푸 영화의 대명사였으며 "사망의 게임"에서 그의 노란색 옷은 가장 인기 있는 스크린 이미지가 되었습니다.
게임 시장, 특히 무술과 격투 게임에서 이소룡은 늘 제조사들의 찬사 대상이었다. '스트리트 파이터', '철권', 'UFC 파이팅', '리그 오브 레전드' 등 수많은 세계적인 게임 제품들이 이소룡을 기반으로 한 캐릭터나 캐릭터 스킨을 출시했다. 그러나 Bruce Lee의 IP 라이센스 비용이 높고 그의 딸 Li Xiangning이 아버지의 평판 권리를 놓고 많은 회사와 많은 권리 보호 소송에 연루되었다는 사실로 인해 많은 게임 제품이 Bruce Lee에게 '조의'를 선택했습니다. 한계적으로. 작가 감상에 따르면, 이소룡 IP로부터 마지막으로 정품 인증을 받은 사람은 '왕들의 명예'에서 출시된 페이친후·이소룡 5주년 한정 스킨이었다.
정품 인증도 받은 '에버래스팅'은 이소룡과 연계한 패션과 소품을 시리즈로 선보이며, 가장 클래식한 노란색 점프수트 이미지와 함께 레전드이기도 한 쌍절곤이다. 복원 수준과 정확성 모두 게임 세계에서 Bruce Lee IP의 최고 수준에 속합니다. 이미 '무술치킨 게임'으로 국내외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영원한 환난'의 경우, 이러한 고품질의 연계는 플레이어들의 구매와 구매라는 단 하나의 결과만을 가져올 것이다.
에픽의 뜻밖의 '백스탭'
글로벌한 게임플레이, 중국인이 더 잘하는 무술 요소, 성숙한 스팀 비즈니스 모델, 그리고 중국과 외국의 무술 마니아들이 대표하는 by Bruce Lee 둘 다 상대적으로 친숙한 연계 콘텐츠이며 NetEase의 제품 개선과 함께 "영원한 재앙"의 성공은 "모든 단계에서 올바른 리듬을 밟는 것"과 경쟁할 수 있는 필연적인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APEX' 등을 글로벌 규모로 선보이고 있으며, 'Heroes', 'GTA5' 등의 제품과 경쟁한다는 것만으로도 이 제품의 뛰어난 성능을 입증하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스팀과 플레이어 모두를 이해하는 '영원한 재앙'은 여전히 예상치 못한 '백스탭'을 겪었다. 다행스럽게도 친구가 아닌 에픽에서 나왔다.
사용자 규모나 게임 수 측면에서 스팀에 뒤지지 않기 때문에 에픽몰은 지난 몇 년간 신규 플레이어 유치를 위해 사은품이나 파격 할인 등을 활용해 '에픽몰 오픈- 게임을 받으세요-닫기 에픽 "몰"도 많은 "자유 매춘부"의 일반적인 운영이 되었습니다. '영원한 재앙'이 주말 동안 스팀에서 한시적으로 무료인 것과 동시에, 에픽몰에서는 이 게임에 대해 다양한 쿠폰을 추가한 뒤 사상 최저 가격인 기본 버전인 '브레이킹 프랙쳐' 할인도 시작했다. 98위안, 단 28.1위안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따라서 Steam 댓글 영역에서 한 플레이어는 Epic Mall에서 이러한 중상모략의 물결을 설명하기 위해 "나는 Dasha X입니다"와 같은 댓글을 남겼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이러한 중상모략은 플랫폼 간의 가격 전쟁에 가깝고 게임 자체의 운영과 평판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오히려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선택권과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어쨌든 '영원한 재앙'은 2021년 국내 게임이 플레이어들에게 가져다 줄 놀라움이다. '3A'를 말하지만 '세계화'는 아닌 업계 맥락에서 실제 행동으로 '고품질'을 입증했다. "의 진정한 의미는 올바른 제품을 올바른 시간, 올바른 장소에서 올바른 콘텐츠로 올바른 방법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나머지는 올바른 사람이 올바른 피드백을 주기를 기다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