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메모리와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 간의 연결(주소 디코딩 방법 포함)

메모리와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 간의 연결(주소 디코딩 방법 포함)

1.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소위 "하드웨어"는 마이크로컴퓨터를 구성하는 모든 물리적 구성 요소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키보드, 모니터, 호스트, 장치, 저항기 등이 있습니다.

소위 '소프트웨어'란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모든 프로그램과 문서의 집합체를 말한다.

2. 마이크로프로세서(약칭: CPU)

CPU의 정식 명칭은 중앙처리장치(Central Processor Unit)로, 중앙처리장치라고도 합니다.

마이크로프로세서는 컴퓨터의 연산장치와 제어기를 작은 실리콘 조각에 집적하기 위해 초대형 집적회로 기술을 이용해 만든 집적회로 장치로, 줄여서 CPU라고 하며 컴퓨터의 핵심이다. 전체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

일반적으로 CPU 모델은 다양한 등급의 마이크로컴퓨터 모델을 총칭하는 용어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Pentium III (Pentium III) 마이크로 컴퓨터, Pentium III는 실제로 CPU의 모델입니다. 일부 마이크로프로세서에는 캐시 메모리와 같은 메모리의 일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3. 클록 주파수 및 주 주파수, FSB 및 CPU 배율

(1) 소위 "클럭 주파수"는 다음과 같은 전자 장비의 클록 발진 주파수를 나타냅니다. 컴퓨터로 일반적으로 헤르츠Hz, 킬로헤르츠KHz 등의 단위로 사용됩니다.

(2) 소위 '주주파수'는 CPU의 클럭 주파수를 말하며, 영어로는 CPU Clock Speed라고 합니다. CPU가 얼마나 빨리 실행되는지를 나타내는 가장 중요한 지표입니다. 예를 들어 Pentium III 850에서 850은 CPU 기본 주파수 850MHz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기본 주파수가 높을수록 한 클럭 사이클에 더 많은 명령을 완료할 수 있으며 물론 CPU 속도도 빨라집니다.

(3) 소위 "FSB"는 FSB라고도 하는 CPU의 외부 클록 주파수를 나타냅니다. 소위 "주파수 승수"는 CPU FSB와 기본 주파수 간의 차이의 배수를 나타냅니다. 이 세 가지는 매우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주 주파수 = 외부 주파수 x 승수.

4. 캐시(Cache)

CPU가 연산을 수행할 때 필요한 명령어와 데이터를 메모리에서 읽어온다. CPU는 메모리보다 훨씬 빠르기 때문에 CPU가 데이터가 도착할 때까지 기다리거나 메모리에 데이터를 쓰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이러한 대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 제조업체에서는 CPU와 메모리 사이에 캐시(Cache)를 추가했는데, 그 읽기 속도는 시스템 메모리보다 훨씬 빠릅니다. 캐시는 최근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CPU가 사용하는 메모리의 복사본을 저장합니다. . 프로그램 실행 중에 CPU에 필요한 정보를 캐시에서 얻을 수 있으므로 CPU 작업 효율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캐시는 1차 캐시와 2차 캐시로 구분됩니다. (1) 1차 캐시는 CPU와 하나의 칩으로 통합되어 있어 CPU만큼 빠릅니다. 그러나 이 설계는 비용이 많이 들고 일반적으로 수십 KB만 설치합니다.

(2) 2단계 캐시는 대개 마더보드에 정적 메모리(SRAM)에 내장되어 있고 가격도 매우 비싸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시스템에 설치되는 용량은 수백 KB에 불과합니다.

12. 마이크로컴퓨터

마이크로컴퓨터는 마이크로컴퓨터 또는 컴퓨터라고도 합니다.

마이크로컴퓨터는 마이크로프로세서를 핵심으로 하며 RAM(Random Access Memory), ROM(Read Only Memory), 입출력 인터페이스 회로, 시스템 버스(제어 버스 포함) 등을 갖추고 있다. 주소 버스, 데이터 버스) 및 버스 인터페이스는 마이크로컴퓨터를 구성합니다.

13.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은 마이크로컴퓨터를 본체로 하고 이에 상응하는 주변기기와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갖춘 시스템이다.

14. BIOS

BIOS는 Basic Input/Output System의 약자입니다.

실제로 시스템 정보 설정 프로그램, 전원 공급 시 자체 테스트 프로그램 및 시스템 시작 부트로더를 제어 및 관리하고 시스템에 설치된 장비의 유형 및 수량과 같은 정보를 피드백하는 데 주로 사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마이크로컴퓨터 마더보드의 필수 초기화 프로그램입니다.

BIOS는 마더보드에 통합된 읽기 전용 메모리(ROM) 칩입니다.

15. CMOS

CMOS는 마더보드에 있는 읽기 및 쓰기 가능한 RAM 칩으로, 현재 시스템의 하드웨어 구성 정보와 사용자가 설정한 특정 매개변수를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CMOS RAM은 마더보드의 배터리로 구동되므로 시스템의 전원이 꺼지더라도 정보는 손실되지 않습니다. 컴퓨터를 켤 때 특정 키(보통 Del 키)를 누르면 CMOS의 다양한 매개변수를 설정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BIOS 설정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CMOS를 설정합니다. 일반적으로 CMOS 설정을 BIOS 설정이라고도 합니다.

21.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의 구성, 구조 및 구성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은 사람의 직접적인 개입이 필요하지 않고 전자적으로 다양한 정보를 자동으로 처리하고 저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장비.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의 구성은 아래 그림과 같이 하드웨어 시스템, 소프트웨어 시스템이다.

21. 하드웨어 시스템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에서 하드웨어 시스템은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을 구성하는 기능적 구성 요소의 집합을 의미합니다. 소프트웨어 시스템은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의 다양한 프로그램의 집합체이다. 하드웨어 구성요소는 마이크로컴퓨터가 작동하기 위한 물질적 기반이며, 모든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 기반으로 구축됩니다. 하드웨어가 없으면 소프트웨어는 아무 것도 성취하지 못합니다. 하드웨어 시스템을 컴퓨터 본체에 비유한다면 소프트웨어 시스템은 컴퓨터의 정신과 영혼입니다. 둘은 상호 의존적이며 분리될 수 없습니다.

22. 소프트웨어 시스템

소프트웨어 시스템은 하드웨어 시스템에서 실행되는 각종 프로그램 및 관련 데이터를 말한다. 하드웨어 구조의 각 부분의 기능을 최대한 발휘하고 사용자가 컴퓨터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컴파일된 다양한 프로그램입니다.

소프트웨어에는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가 포함됩니다. 소프트웨어 시스템 구조가 그림에 나와 있습니다.

(1) 시스템 소프트웨어

시스템 소프트웨어에는 소프트웨어 연구 및 개발 도구로서 운영 체제, 언어 처리 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컴파일러, 디버거, 어셈블리 프로그램 및 링커가 포함됩니다. , 테스트 절차 등

운영 체제: 운영 체제는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핵심 소프트웨어로 마이크로컴퓨터에서 저장 관리, 장치 관리, 파일 관리, 프로세서 관리 등을 수행하여 시스템 효율성을 높이고 사용자의 사용을 용이하게 합니다. 마이크로컴퓨터.

참고: 운영 체제는 시스템 소프트웨어이지만 모든 소프트웨어(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는 운영 체제의 지원을 받아 설치 및 실행되어야 합니다.

작동하려면 컴퓨터에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용자가 마이크로컴퓨터의 전원을 켜면 마이크로컴퓨터에 Windows 2000 운영체제 시스템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컴퓨터가 시작될 수 있다.

언어 처리 프로그램: 언어 처리 프로그램에는 어셈블러, 컴파일러, 인터프리터 등이 포함됩니다.

컴퓨터는 기계어 프로그램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셈블리 언어나 고급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은 컴퓨터에서 실행될 수 없으며, 이를 컴퓨터가 실행하려면 먼저 '번역 프로그램'을 통해 기계어 프로그램으로 번역되어야 합니다. 언어처리 프로그램은 이 "번역 프로그램"을 완성하는 소프트웨어이다.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기술은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오늘날에도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주로 데이터 처리에서 비수치적 컴퓨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현재 도서관 관리, 재무 관리, 인사 관리, 자재 관리 등의 데이터 처리에 주로 사용됩니다.

데이터베이스의 특징: 데이터의 양이 많고 데이터 처리의 주요 내용은 데이터 저장, 쿼리, 수정, 정렬, 통계 등입니다.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은 컴퓨터 하드웨어,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운영 체제 및 데이터베이스 응용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에는 Visual FoxPro, SQL Server, Oracal, SyBase 및 MySQL 등이 있습니다.

(2) 응용 소프트웨어

응용 소프트웨어란 사용자의 다양한 전문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용자가 직접 개발하거나 외부 소스에서 구입한 응용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의미합니다. 그래픽 소프트웨어, Word2000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 회계 소프트웨어, 계획 및 보고 소프트웨어, 보조 설계 소프트웨어 Auto CAD 및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등

최근에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기능의 상호 침투와 상호 승격으로 인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했다.

23. 마이크로컴퓨터의 기본 구조

1. 마이크로컴퓨터의 기본 구조

마이크로컴퓨터의 출현부터 마이크로컴퓨터의 제조기술은 엄청난 변화를 겪었다. 오늘날에는 변화가 있지만 기본 구조는 여전히 폰 노이만이 디자인한 전통적인 구조를 따릅니다. 마이크로컴퓨터 하드웨어 시스템은 연산 장치, 컨트롤러, 메모리, 입출력 장치의 다섯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그림과 같이

2. 마이크로컴퓨터의 외부 구조

외부에서 보면 마이크로컴퓨터는 주로 다음과 같은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1) 호스트

(2) 모니터

(3) 키보드

(4) 마우스

마이크로컴퓨터 하드웨어 시스템의 기본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림.

2.1 호스트

호스트는 마이크로컴퓨터의 핵심 구성 요소로 주로 마더보드, 마이크로프로세서, 메모리 스틱, I/O 확장 슬롯 및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포함합니다. 다음은 호스트의 각 하드웨어와 그 기능을 소개합니다.

1. 마더보드

시스템 마더보드라고도 알려진 마더보드는 메인 섀시에 위치한 대형 다층 인쇄 회로 기판입니다. CPU를 마이크로컴퓨터의 심장에 비유한다면 마더보드는 혈관, 신경 등의 순환계입니다. 마이크로컴퓨터의 마더보드에는 중앙 처리 장치 CPU, 랜덤 액세스 메모리 RAM, 읽기 전용 메모리 ROM, 6~8개의 긴 확장 슬롯(디스플레이 카드, 사운드 카드 등을 연결하는 데 사용됨) 및 메모리 확장 슬롯이 있습니다. 메모리 확장을 위해 메모리 스틱을 삽입하는 경우입니다. 데이터는 시스템 버스를 통해 서로 교환됩니다.

마이크로컴퓨터는 간단한 프로세스와 우수한 확장성을 주요 특징으로 하는 버스 구조를 채택하여 마이크로프로세서, 메모리 및 주변 장치 간의 정보 전송 속도, 정확성 및 신뢰성을 향상시킵니다.

2. 마이크로프로세서

마이크로프로세서는 연산장치와 제어기로 구성됩니다. 마이크로 컴퓨터 시스템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그러나 CPU마다 다른 마더보드가 필요합니다. 초기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에서는 CPU가 마더보드에 직접 용접되었습니다. 486 시대에는 마이크로컴퓨터 업그레이드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용접된 CPU를 플러그형 CPU로 수정했습니다.

CPU에는 클럭 주파수와 워드 길이라는 두 가지 주요 성능 지표가 있습니다. P4-2.4G 인텔 CPU 다이어그램:

(1) 산술 장치

산술 장치의 주요 구성 요소는 산술 논리 장치로, 이는 데이터 처리를 위한 컴퓨터의 구성 요소입니다. . 산술 장치의 주요 기능은 이진수에 대해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등과 같은 산술 연산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논리 연산은 주로 논리 AND, 논리 OR, 논리 NOT, 논리 XOR, 논리 비교 등을 완료합니다.

(2) 컨트롤러

컨트롤러는 메모리에서 명령어를 가져오고 명령어 유형을 결정하며 명령어를 시간순으로 디코딩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기타 구성 요소 서비스 구성 요소가 조화롭게 작동하도록 제어 신호를 보냅니다. 다양한 작업을 단계별로 완료하세요. 컨트롤러는 주로 명령어 레지스터, 디코더, 프로그램 카운터, 연산 컨트롤러 등으로 구성됩니다.

3. 내부 메모리

메모리는 데이터와 프로그램 정보를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구성 요소입니다. 컴퓨터를 구동시키는 각종 프로그램, 원본 입력 데이터, 사전 처리된 중간 데이터, 최종 결과 등 컴퓨터 내의 모든 정보가 메모리에 저장됩니다. 마이크로컴퓨터의 주요 작업 저장 영역으로, 실행할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실행하기 전에 외부 메모리에서 내부 메모리로 로드해야 합니다.

메모리에는 RAM 랜덤 액세스 메모리, ROM 읽기 전용 메모리가 포함됩니다.

(1) 내부 메모리 측정 지표:

내부 메모리 측정 지표로는 저장 용량, 저장 속도, 가격 등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컴퓨터 프로그램과 데이터는 실행되기 전에 메모리(RAM)에 로드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메모리의 크기와 품질은 프로그램 작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오늘날의 마이크로컴퓨터에 사용되는 RAM은 1개씩 메모리바이다. 핀 수는 72라인, 메모리 용량은 128M 또는 256M이다. 메모리 속도는 80ns, 70ns, 60ns 등이다.

(2) 랜덤 액세스 메모리 RAM(Random Access Memory)

랜덤 액세스 메모리 RAM은 읽기/쓰기 메모리 또는 메모리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마이크로컴퓨터의 메모리 용량을 나타냅니다. 메모리 용량만큼. 실행할 프로그램이나 처리할 데이터를 저장하는데 사용됩니다.

메모리 RAM의 특성: 정전 후 모든 프로그램과 데이터가 손실됩니다.

마더보드의 RAM 스트립 외에도 RAM 칩은 여러 보드(디스플레이 카드, 네트워크 카드)에서도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디스플레이 메모리는 마더보드 간의 데이터 전송을 위한 전송 스테이션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CPU와 모니터를 통해 정보 표시 속도를 높입니다.

(3) RAM 분류:

RAM은 정적 SRAM과 동적 DRAM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소위 다이나믹 DRAM은 MOS 회로의 게이트 커패시턴스에 의존하여 정보를 저장합니다. 커패시터는 방전되므로 메모리 내용의 정확성을 유지하려면 정기적으로 충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2ms마다 새로 고쳐지므로 다이나믹 DRAM이라고 합니다. 현재 마이크로컴퓨터에 구성되는 메인 메모리는 모두 다이나믹 DRAM을 사용하고 있으며, 인터페이스는 대부분 168라인 DIMM 형태입니다.

소위 정적 DRAM은 쌍안정 플립플롭을 사용하여 정보를 저장합니다. 커패시터 방전으로 인한 리프레시 문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정상적인 전원 공급이 있는 한 데이터가 안정적으로 저장될 수 있으므로 정적 SRAM이라고 합니다.

현재 DRAM에는 두 가지 일반적인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EDO(ExtendDataOutput) 동적 메모리이고 다른 하나는 SDRAM(동기식 동적 메모리)입니다. EDO 메모리는 오리지널 일반 DRAM 이후에 등장했으며 일반 DRAM에 비해 액세스 속도 등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SDRAM은 EDO 이후에 등장했습니다. 동기화 기술을 사용하여 메모리 작동 주파수를 시스템의 외부 버스 주파수와 동일하게 만들고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SDRAM 메모리 스틱은 168핀으로 EDO보다 훨씬 길며 쌍으로 사용하는 데 제한이 없습니다.

(4) 읽기 전용 메모리 ROM

마더보드에는 읽기 전용 메모리 ROM 칩이 있습니다. ROM에 저장된 정보는 제조 과정에서 ROM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사용 중에만 읽을 수 있습니다. 쓸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CMOS 칩은 읽기 전용 메모리 ROM 칩입니다.

특징: 읽기만 가능하지만 정전 후에도 프로그램과 데이터가 손실되지 않습니다.

읽기 전용 메모리 ROM은 일반적으로 BIOS 프로그램을 저장하기 위해 EPROM(Erasablly Programmable ROM Erasable Read-Only Memory)과 EEPROM(Electrically Erasable PROM)으로 구분됩니다. EEPROM은 바이트 단위로 반복적으로 쓸 수 있지만 EPROM은 쓰기 전에 모든 데이터를 플러시해야 합니다. 현재 BIOS에서 사용하는 ROM은 일반적으로 Flash ROM으로 일종의 EEPROM이라고 볼 수 있으며 둘 사이의 경계가 그다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4. 입출력 인터페이스

입출력 인터페이스란?

기계 내부의 각 구성 요소는 버스를 통해 연결되며, 외부 장치의 경우 해당 입/출력 장치의 인터페이스 회로가 버스를 통해 연결되고 입/출력 장치와 연결됩니다. 일반 인터페이스 회로는 어댑터 또는 인터페이스 카드라고도 합니다. 인터페이스 카드는 시스템 I/O 장치 컨트롤러 기능을 확장한 인쇄 회로 기판이므로 기능 카드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인 인터페이스 카드에는 디스플레이 카드, 사운드 카드, 네트워크 카드가 포함됩니다.

인터페이스 카드의 역할:

CPU와 외부 장치는 작동 방식, 작동 속도, 신호 유형이 서로 다르며 인터페이스 회로의 변환을 통해 일치됩니다. . 인터페이스 회로에는 일부 전문 칩, 보조 칩, 다양한 외부 장치 어댑터 및 통신 인터페이스 회로가 포함됩니다. 호스트에 연결하려면 다양한 외부 장치에 다양한 인터페이스가 장착되어야 합니다. 요즘에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여러 인터페이스 카드가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표준 부품으로 만들어집니다.

마이크로컴퓨터와 외부기기 사이의 정보 전달 방식은 직렬 방식과 병렬 방식이 있다.

직렬 방식은 바이너리 비트에 따라 비트 단위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전송 속도는 느리지만 장비를 절약합니다.

병렬 모드는 한 번에 여러 바이너리 비트의 정보를 전송할 수 있으며 전송 속도는 직렬 모드보다 빠르지만 더 많은 장비 투자가 필요합니다. 마이크로컴퓨터 내에서는 정보가 병렬로 전송됩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마이크로컴퓨터와 주변 장치 간의 정보 전송에 사용됩니다.

(2) 병렬 인터페이스

병렬 포트는 일련의 라인을 사용하여 동시에 일련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병렬 포트"라고 합니다. 마이크로컴퓨터에서는 일반적으로 LPT1 또는 PRN이라는 라벨이 붙은 병렬 포트가 구성됩니다. 마이크로컴퓨터에서 병렬 포트를 사용하는 장치에는 주로 프린터, 외장 광 드라이브 및 스캐너가 포함됩니다.

(3) ISA 인터페이스

ISA(industrial Standard Architecture) 버스 표준은 IBM이 1984년 PC/AT 기기 출시를 위해 제정한 시스템 버스 표준이므로 ISA라고도 불린다. 버스에서. 이는 8/16비트 데이터 버스 요구 사항에 맞게 XT 버스를 확장한 것입니다. 80286~80486 시대에 너무 널리 사용되었기 때문에 펜티엄 시스템에는 여전히 ISA 버스 슬롯이 있습니다.

ISA 시스템 버스 인터페이스는 마이크로컴퓨터에서 곧 제거될 인터페이스입니다. 사운드 카드 및 모뎀과 같은 많은 오래된 장치는 여전히 ISA 없이는 작동할 수 없기 때문에 VIA의 마더보드 칩셋은 여전히 ​​이를 지원합니다.

(4) PCI 인터페이스

PCI는 시스템 버스 인터페이스에 대한 국제 표준입니다. 현재 PCI 인터페이스의 최대 전송 속도는 266Mbit/s에 달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사운드 카드, 네트워크 카드, 모뎀 등 대부분의 인터페이스는 PCI 인터페이스입니다.

PCI(Peripheral Component Interconnect) 버스 슬롯은 마더보드에서 가장 일반적인 인터페이스 슬롯으로 인텔에서 출시한 로컬 버스입니다. 이는 32비트 데이터 버스를 정의하며 64비트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동작 주파수는 33MHz이다.

PCI 버스 마더보드 슬롯은 원래 ISA 버스 슬롯보다 작으며 VESA 및 ISA에 비해 기능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버스트 읽기 및 쓰기 작업을 지원하고 여러 주변 장치 세트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같은 시간. VESA 및 ISA에 비해 기능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버스트 읽기 및 쓰기 작업을 지원하고 최대 전송 속도는 132MB/s에 도달할 수 있으며 동시에 여러 주변 장치 세트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5) AGP 그래픽 가속 인터페이스(Accelerated Graphics Port)

AGP 인터페이스는 최근 몇 년간 마더보드에서 개발된 가장 중요한 인터페이스 중 하나입니다. 마더보드의 노스브리지 칩에 직접 연결되며, 이 인터페이스를 통해 비디오 프로세서를 시스템의 메인 메모리에 직접 연결할 수 있어 협대역폭 PCI 버스로 인한 시스템 병목 현상을 방지하고 3D 그래픽 데이터 전송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비디오 메모리가 부족한 경우에도 계속 작동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메인 메모리를 호출할 수 있으므로 전송 속도가 빠릅니다.

AGP 인터페이스의 개발은 AGP1X/2X/PRO/4X/8X 등의 단계를 거쳤으며 전송 속도도 AGP1X의 초기 대역폭인 266MB/s에서 2GB/S로 발전했습니다. AGP8X의.

(6) USB 인터페이스

USB 인터페이스는 범용 직렬 버스(Universal Serial Bus) 하드웨어 표준을 준수하는 인터페이스로 외부 장치에 사용됩니다.

USB를 사용하면 관련 주변 장치를 섀시 외부에 연결할 수 있고 "핫 플러그"(주변 장치를 연결할 때 전원을 끄지 않음)가 가능하며 설치 자동화가 가능합니다. 기존 직렬 포트보다 100배 빠르며 최대 12Mbps의 전송 속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캐너, 마우스, 모뎀, 게임 컨트롤, 키보드 등이 있습니다.

上篇: 이란은 강팀이 아니다. 월드컵이 다가오는데 왜 아무도 이란과 워밍업을 하지 않는가? 下篇: 다음 중 판매를 허용하는 상품은 무엇입니까? 1. 소호 2. 상호 3. 소호 휴대폰 4. 주파수 변경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