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가 칭송받고, 서풍이 가고, 계절의 독수리가 돌아오지 않는다고 하지 말라. 어떤 기법을 사용하며 표현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가?
농어가 칭찬받을 가치가 있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서풍과 지영귀는 인유 기법을 사용하여 그 역할을 표현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금나라 장한이 낙양의 관리였습니다. 가을바람을 보고 생각한 것은 오중의 수방 밤과 농어 얼굴의 별미와 관직을 버리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일을 암시한 것으로 보아 장한의 가을풍격을 본받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었고, 은둔생활을 하는 것을 부끄러워했는데, 이는 나라를 회복하겠다는 야망과 대조되는 일이었습니다!
'수용음·등강상신각' 중에서 남송의 문인 신치기가 지은 시이다. 시 전체는 눈에 보이는 것을 바탕으로 장면을 묘사하는 것부터 시작해 감정적으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감정과 장면이 유기적으로 통합되어 내면의 감정을 함축적이면서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추의 하늘은 천리 맑고 가을은 끝이 없으며 물은 하늘을 따르고 가을은 끝이 없습니다. 눈은 멀리 떨어져 있어 슬픔과 원한, 옥비녀, 달팽이빵을 제공합니다. 건물 위의 노을, 부서지는 종소리 속에 양쯔강 남쪽에서 온 방랑자들.
오구를 바라보며 난간 사진도 찍었지만 아무도 내 말을 이해하지 못했다. 횃대가 칭찬받을 만하다고 말하지 말라. 서풍이 불면 독수리가 철을 따라 돌아올 것인가? Liu Lang은 당신을 만나면 부끄러워 할까 봐 밭과 집을 요구하는 재능이 있습니다.
시간의 흐름, 비바람의 슬픔⑽, 나무가 이대로⑾가 안타깝습니다! Qian ⑿ 누가 그것을 요구하는가? 붉은 스카프와 녹색 소매, 영웅의 눈물을 찾아라!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추의 하늘은 수천리 넓이이고 가을빛은 황량합니다. 장강물은 하늘과 함께 흐르고 가을빛은 끝이 없습니다. 북방의 높은 산과 풍경을 바라보면 모두가 벽옥 비녀와 나선형 빵처럼 슬픔과 원망, 원한을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해가 서쪽으로 지면서 건물 꼭대기 위로 비스듬히 지는 해는 외로운 기러기의 슬픈 울부짖음 속에서 떠돌이의 슬픔과 분노를 억누르고 있다. 9개의 곡선 난간을 두드리는 사람은 건물에 올라가서 먼 경치를 보고 싶은 나의 욕망에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고향의 농어가 섬세하고 맛있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가을바람이 불어도 제철을 지나 돌아오지 않는 독수리 같을까요? 나는 Xu Si가 개인적인 이익만을 추구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재능있는 Liu Bei를 보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시간은 물과 같고, 슬픔은 바람과 비와 같으며, 나무는 바람과 비와 같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사람을 누가 대신할 수 있겠습니까? 영웅이 야망을 잃었을 때 빨간 스카프와 녹색 소매를 입은 열정적인 가수가 내 눈물을 닦아주게 해주세요.
추가 정보:
"농어를 먹을 가치가 있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서풍이 불고 나서 독수리가 아직 돌아오지 않았습니까?" 진나라 장한이 다시 늦가을이 찾아왔고, 장강 남쪽의 방랑자인 기러기는 말할 것도 없이 모두 옛 곳으로 날아갈 줄 안다.
그러나 그의 고향은 여전히 진족의 지배를 받고 있고, 남송 조정은 궁지에 몰려 고향으로 돌아가기가 쉽지 않다. "서풍이 지나고 계절 독수리가 돌아왔는가?" 집에 돌아갈 수 없는 향수병을 쓸 뿐만 아니라 진족과 남송 조정에 대한 분노를 표현한 것이다. 돌 하나.
'땅을 구하고 집을 구하다 보면 부끄러워할까 두려워 리우랑은 재능이 있다'는 두 번째 의미로, 암시도 사용한다. 이 2층의 일반적인 의미는 농어를 먹으러 집에 돌아온 장지영이나 농부들에게 도움을 요청한 쉬시를 모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작가는 멀리서 고향을 바라보며 감동을 느꼈다. 저자는 자신이 방랑자라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나라의 상황으로 볼 때 그와 같은 사람이 한둘이 아니다.
작가는 여기에 “저는 고향이 너무 그리워요. 하지만 저는 확실히 장한이나 서시와는 다릅니다. 고향에 돌아가면 나라를 되찾을 때입니다. Zuo는 이러한 야망을 가지고 있지만 언어는 암시적이며 "Gui Wei?"라는 단어로 이해될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다음 단계로 연결됩니다.
'세월이 가는 게 아쉽고 비바람도 슬프고 나무도 이렇다'는 세 번째 의미다. 세월이 흐른다는 것은 세월이 흐른다는 뜻이고, 풍비는 바람과 비로 나라가 흔들리는 것을 말한다. '나무는 이러하다'에도 나무가 있으면 늙지 않는다는 뜻도 있다. 키가 너무 커졌어.
이 세 문장의 의미는 '이때 정말 마음속으로 고향을 그리워하지만 오늘은 위로를 욕심내고 후회하고 걱정하는 장한과 서시처럼은 되지 않겠다' 입니다. . 내가 걱정하는 것은 나라가 어지러워지고, 시간은 흐르고, 북방 원정도 기한이 정해지지 않아, 중원을 회복하려는 나의 오랜 염원이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점이다. 나이가 들수록 더 이상 가만히 있으면 전쟁터에서 조국을 위해 봉사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 세 문장이 시 전체의 핵심이다. 이쯤 되면 작가의 감성은 몇 겹의 발전을 거쳐 최고조에 달하게 된다.
바이두백과사전——수용음·등장강 신신정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