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0 메인프레임

네트워크 뒤에는 무한한 기회가 있다.

월드 와이드 웹의 모든 것이 다르게 보입니다.

고객이 사이버 공간에 들어가면,

그들의 행동은 큰 변화를 일으킬 것이다 ...

-(월드 와이드 웹--매분마다 새로운 웹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인터넷이 이런 놀라운 속도로 성장함에 따라, 문자, 그림, 소리, 동작이 얽힌 이 다채로운 네트워크는 곧 텔레비전에 이어 가장 중요한 새로운 매체가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어떤 면에서 월드 와이드 웹은 현실 세계를 반영하는 평행 우주와 더 비슷하다. 그러나, 다른 방면에서 월드 와이드 웹은 그 독특한 특징을 보여준다. 만약 당신이 충분히 오래 머무르면, 새로운 경제체계가 이 디지털 지역에서 형성되기 시작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이 정보와 창조시장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관찰하는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인터넷 경제학" 이라고 부릅니다.

인터넷을 앞다투어 하는 많은 기업들이 이런 뉴미디어의 의미를 완전히 오해했을지도 모른다. 이 회사들은 수백만 달러를 손해 본 후 월드 와이드 웹이 과장이라고 인정할 수 있다. 다른 회사들은 월드 와이드 웹을 완전히 소홀히 하여 멀리 뒤처질 수도 있다. 한편, 경쟁사들은 월드 와이드 웹을 도구로 사용하여 최고의 고객을 훔칩니다. 인터넷 경제학을 깊이 이해해야만 이런 장면을 피할 수 있다.

전통 경제학은 희소한 개념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인간의 욕망은 항상 음식, 옷, 거처와 같은 사용 가능한 자원을 능가한다. 영국 경제학자 토마스 맬서스 (1766- 1834) 는 인구 증가 속도가 식량 공급의 성장률을 영원히 능가한다는 가정을 최초로 제시했다. 경제학자들은 이렇게 부족한 자원을 어떻게 분배할 것인가에 대해 비관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는데, 바로 이런 관점이 경제학을' 우울한 과학' 이라고 부른다.

인터넷 경제학은 조금도 우울하지 않다. 사실! 월드 와이드 웹의 상황은 정반대이다. 인터넷은 빠르게 성장하는 지적 재산권의 세계이기 때문에 사용자는 이러한 지적 재산권을 무제한으로 복제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인터넷 세계의 자원 공급은 이러한 자원에 대한 인간의 수요를 계속 능가할 것입니다. 인터넷 경제는 공급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수요가 부족한 상황을 보였다. 사실, 인터넷에 대한 큰 불만은 상상할 수 없는 정보의 양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과부하' 까지 초래한다는 것이다. 인터넷에서 바쁜 컴퓨터 사용자의 주의력은 가장 제한적인 상품이며, 인터넷 경제학의 근본적인 전투는 이런 주의력을 지배하고 유지하는 것이다.

따라서 네트워크 경제의 성장은 전적으로 인터넷상의 정보 품질, 즉 정보가 얼마나 흥미롭고 매력적인지, 그리고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정보는 이 미디어의 독특한 특징을 어떻게 이용합니까?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사랑하면서! 그들은 인터넷이 주목할 만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며, 월드 와이드 웹은 계속해서 열광적인 속도로 성장할 것이다. 자원이 제한된 국민경제와 달리 인터넷 성장에는 실질적인 제한이 없다. 부동산, 철강, 종이와는 달리! 컴퓨터의 컴퓨팅 능력과 저장 능력의 가격이 점점 저렴해질 것이다. 인터넷 세계에는 무수한 비트가 있다! 가치 있는 정보와 지식에도 거의 끝없는 갈증이 있다.

월드 와이드 웹도 국경없는 세계입니다. 인터넷에서 운영되는 회사의 실제 위치는 중요하지 않다. 정부가 세계를 통제하거나 규제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경제는 여전히 이 힘을 보이콧하려고 시도할 것이다. 인터넷 세계의 시민들은 인터넷에서 무엇을 보고 무엇을 하고 싶은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일찍이 생각했다! 완전히 자유로운 시장 경제는 이론상에만 존재한다! 글로벌 정보망은 이 경제 이론을 처음으로 가능하게 했다.

이런 야수의 본성은 착하고 사악하다. 인터넷은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Sun 의 사장 맥닐리의 말에 따르면, 회사 간의 경쟁은 우승열렬한 싸움이다. 글로벌 정보 네트워크의 기업이 성공하려면 자체 마케팅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이해하고, 지속적인 고객 관계를 구축하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해야 합니다.

인터넷에는 확실히 새로운 직업을 개척할 기회가 많다. 하지만 기존 업무를 잃을까 봐 두려워하는 것도 기업 인터넷의 주요 동기여야 한다. 이것은 두 사람이 정글에서 캠핑을 하는 이야기와 비슷하다. 이 두 사람은 갑자기 호랑이 한 마리가 다가오는 것을 보았다. 한 사람은 운동화를 빨리 신고 다른 한 사람은 물었다. "정말 이 신발이 호랑이보다 더 빨리 달릴 수 있을 것 같니?" "

"나는 호랑이보다 빨리 달릴 필요가 없다" 고 그 사람이 대답했다. "나는 너보다 빨리 달릴 필요가있다. 클릭합니다

모든 업종에서 월드 와이드 웹은 격렬한 권력이 바뀌기 전에 달리게 하는 운동화이다.

인터넷 경제학의 원리를 실천에 옮기려면 먼저 세계 최초의 대규모 bit 판도에 정착한 인터넷의 4 대 그룹 배후의 동기를 이해해야 한다.

● 수천 명의 고객이 인터넷을 통해 세계를 돌아다니며 뜻밖의 놀라움, 값싼 자극, 지식과 오락, 시간을 절약하는 서비스, 생활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 정보를 찾고 있다. 그들은 인터넷이 자신의 세계가 되고,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자신의 필요와 의지에 따라 관계를 맺기를 기대한다. 고객이 전체 국면을 통제했다. 그들은 즉시 최고의 거래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지 않습니다. 단, 그들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가장 좋고, 저렴하고, 가장 편리한 선택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 콘텐츠 제조사 수백 개의 주요 출판사, TV 회사, 영화 제작소, 새로운 혼혈 미디어 공급업체가 인터넷을 식민지화하고 있다. 그들은 월드 와이드 웹에서 끊임없이 업데이트되는 웹 페이지를 디자인하여 방문자에게 정보와 오락을 제공한다. 인구 통계에 따르면 인터넷상의 로밍 고객은 이 회사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다. 따라서 이들 회사는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싶을 뿐만 아니라 웹 사이트를 수익성 있는 모험으로 만드는 데도 급급하다.

● 마케팅 담당자는 식품, 음료, 자동차, 트럭에서 정보 및 금융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인터넷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어떤 회사들은 전통적인 단방향 미디어의 구식 사고방식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광고하고 자신의 제품을 홍보하고 실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미디어, 미디어, 미디어, 미디어, 미디어, 미디어, 미디어, 미디어, 미디어, 미디어) 다른 회사들은 인터넷 경제의 새로운 원칙을 받아들이고 성공할 것이다.

● 인프라 회사, 컴퓨터 회사는 웹 서버를 판매하고, 소프트웨어 회사는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과 소프트웨어 도구를 판매하여 회사가 정교한 웹 사이트를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온라인 검색 엔진을 개발하는 회사들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인터넷 액세스를 제공하는 수십 개의 인터넷 연결 공급업체도 같은 상황에 처해 있다. 이와 함께 광고사와 수천 명의 컨설턴트도 개업하여 고객을 위한 맞춤형 웹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디지털 골드러시에서 이 회사들은 곡괭이와 삽을 판매한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볼 때, 다른 세 그룹이 성공할 수 없다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월드 와이드 웹의 모든 것이 다르게 보입니다. 첫째, 고객이 일단 사이버 공간에 들어가면 그들의 행동은 크게 바뀔 것이다. 프랑스 레스토랑과 멕시코 패스트푸드점에 대한 기대가 다르듯이, 고객은 인터넷 회사와 상호 작용할 때 서로 다른 기대를 가지고 있다. 홈페이지에 입장하는 고객은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볼 수 있기를 기대할 것이다. 그들은 자신의 고객 데이터를 완전히 통제하고 싶어한다. 그들은 재미있는 경험을 얻기를 기대한다. 그들은 광고를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광고와 상호 작용하여 광고에 선전된 제품을 주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이러한 까다로운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방법을 아는 것이 관건이다. 한 가지 방법은 새로운 통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전통 경제에서 정부는 화폐가치를 강화하거나 완화함으로써 자원의 공급과 수요를 통제할 수 있다. 인터넷에서, 이 힘은 수천 개의 회사에 균등하게 분포되어 있다. 가장 분명한 예는 항공사에서 나온 것으로, 그들은 이미 실질적인 가치를 지닌 보상 마일리지를 발급하기 시작했다. 모 자동차 업체 홈페이지에도 비슷한 방법이 있다. 고객의 관심을 제어하기 위해! 한 시간 동안 이 회사의 새 차를 알아보고 몇 가지 질문에 답하고자 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사이트는 그 사람에게 100 달러의 온라인 자금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 100 포인트는 고객의' 디지털 현금' 계정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고객이 차를 사기로 결정한다면, 이 돈은 CD 음향을 사는 데 쓸 수 있다. 이런 화폐체계는 고객의 충성도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인터넷 경제에서 점점 더 중요해질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인터넷 경제학은 새로운 경제 규칙, 두 가지 새로운 통화 체계, 그리고 새로운 고객 행동에 해당한다. 우리는 먼저 글로벌 정보망의 기원을 살펴야만 정확한 시각으로 전면적으로 생각할 수 있다.

글로벌 도서관의 전망

100 년 후 고대 문화 유적을 자세히 살펴본 역사학자와 인류학자들은 실수로 HTTP, WWW, URL 등과 같은 이상한 부호를 발견할 수 있다. 100 년 전 갑자기 모든 정기 간행물과 방송에 나타났습니다. 그들은 왜 인터넷 언어가 이렇게 빨리 스며들는지, 혹은 어떤 사람들이 말한 것처럼 그 시대의 구어와 문어를 왜곡하는지 궁금할 것이다. WWW 의 W) 가 갑자기 영어에서 가장 흔한 자음이 된 것 같다. "하버드 대학 총장 닐 루던스틴이 말했다. 및 e (e-메일, e-print, e-journal, e-group 등 전자를 비롯한 모든 단어에 존재합니다. ) 많이 사용되고 잦은 모음으로 변한 것 같다. "라고 말했습니다

미래의 역사학자들이 우리의 원시 신문을 자세히 연구할 때, 그들은 월드 와이드 웹에 관한 보도가 이날 정치적 충돌, 전쟁, 자연재해, 폭력에 관한 뉴스 옆에 같은 위치에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들은 인터넷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에 당혹스럽지 않을 것이다. 그들의 연구는 인터넷이라는 정보 검색 기술의 차세대 기술로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역사가들과 인류학자들은 왜 월드 와이드 웹의 토론이 90 년대 중반에 이렇게 갑작스럽고 순간적으로 일어났는지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월드 와이드 웹 (World Wide Web) 과 같은 것은 항상 소수의 선견지명이 있는 사람들의 꿈이었다. 1945 년 여름, 미국 폭격기가 세계 대전을 종식시킬 준비를 하고 있을 때, 베니발 부시라는 전기 엔지니어가 전 인류의 지식을 담은 글로벌 정보 네트워크를 계획하느라 분주했다. 프랭클린 루즈벨트 대통령 선거 당시 MIT 부총장이었던 부시가 전시과학연구개발사무소를 이끌었는데, 이는 6,000 명의 과학자로 구성된 연맹으로, 과학돌파를 현대전쟁에 적용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독일의 항복은 곧 다가올 것이고, 일본 전쟁은 곧 끝날 것 같다. 그래서 부시는 전 세계 전투에서 글로벌 정보의 즐거움으로 주의를 돌렸다. 그해' 대서양 월간지' 에서 그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처럼' 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을 발표했다. 이 문장 속에서 부시는 "몇 가지 도구가 곧 나타날 것" 이라고 썼다. 제대로 개발된다면, 이러한 도구들은 인류가 여러 해 동안 전해 온 지식을 만지고 통제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

그는 뒤이어 정보 과부하 문제에 대해 고소한 뒤 인류가 이 정보를 통제할 수 있는 것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분명히 밝혔다. 인간의 경험의 축적은 놀라운 속도로 확대되고 있다. "라고 그는 불평했다. "하지만 뒤따르는 복잡한 미로를 뚫고 그 순간에 매우 중요한 정보 항목을 찾아야 한다. 우리가 사용하는 도구는 여전히 방범시대에 머물러 있다."

부시가 이 문장들을 썼을 때, 인류는 방금 창고처럼 거대한 컴퓨터를 발명했지만, 이 컴퓨터들의 능력은 오늘날의 포켓 컴퓨터보다 훨씬 적었다. 그러나 부시의 생각은 현대인의 컴퓨터에 대한 개념을 뛰어넘었다. 그는 컴퓨터가 정보 "발자국" 을 만들고 관련 단어를 그래프로 연결할 수 있다고 상상했다. 그는 문장 중에 이 정보 단서를 저장해서 조사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부시는 이 정보를 조직하고 수집하는 방식이 인간의 뇌가 작동하는 방식에 매우 가깝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종종 한 생각을 다른 생각과 연결시키기 때문이다. 그는 사용하기 쉽고 검색 가능한 이 개인 지식 기반을' Memex' 라고 명명했다.

부시 본인은 성숙한 사상을 형성하지 못했지만, 그는 다른 사람들이 그의 비전을 향해 전진하도록 격려했다.

테드 넬슨은 이 신자들 중 한 명입니다. 그는 그리니치 마을에서 온 반항적인 소년이다. 그가 하버드에서 1 학년 때, 그는 일념으로' 불연속적인 작문 시스템' 을 만들려고 했다. 몇 년 후 넬슨은 1965 년 컴퓨터기계협회 회의에서 논문을 발표했다. 이 논문에서 그는 이 개념을 하이퍼텍스트라고 부르는데, 이 이름은 접두어 hyper 의 뜻에서 유래한 것이다.-3 차원 공간보다 많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넬슨의 말에 따르면, 한 문서에는 멀리 있는 다른 컴퓨터의 다른 문서로 당신을 데려갈 수 있는 작은 내장 프로그램 세트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한 문서에 찰스 디킨스 (18I2- 1870, 영국의 유명한 소설가) 가 언급되어 있다면, 당신은 즉시 모든 디킨스의 관련 문서에 연결하여 추가 연구를 한 후 원래의 장소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30 년 동안 넬슨은 컴퓨터 소프트웨어로 이런 시스템을 구축하려고 대부분의 시간을 들여 컴퓨터 프로그램이 화면에 이런 마법을 보여주게 했다. 그는 새뮤얼 콜러리지 (1772- 1834, 영국 시인, 철학자) 의 시' 쿠빌라 칸' 을' 세외도원' 으로 명명했다. 이 1797 년의 시에서 시나굴은 문학적 기억의 신기한 곳이며, 이곳의 모든 것은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넬슨의 글로벌 하이퍼파일 시스템도 마찬가지입니다. 넬슨은 모든 사람이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면 무지, 정치적 오해,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고 오래된 증오를 없앨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간단히 말해서, 슈퍼파일은 세상을 구할 수 있다.

인류의 미래는 대화형 컴퓨터 화면에 있다. "넬슨은 1965 년 문장 한 편에 썼다. "새로운 글쓰기와 영화는 상호 작용하고 철처럼 될 것이다. 모든 창작은 하나의 다리 (transclusion) 를 통해 연결되며, 우리는 사용자에게 로열티를 지불함으로써 이러한 작품을 제공하는 글로벌 네트워크가 필요합니다. "

(Sinatra 는 주소 설정에 각 바이트의 데이터를 포함할 계획이므로 얼마나 많은 데이터를 참조하든 시스템 저작권에 의해 보호되며 작성자가 누려야 할 합리적인 권리도 보장됩니다. 이러한 저작권 디자인을 교차 포함이라고 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러나 부시의 남자 미스처럼 시나트라는 존재하지 않는다. 적어도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 불행히도, 넬슨은 심각한 주의력 결핍 장애에 시달리고 있다. 그의 머리 속에는 언제나 여러 가지 생각이 있기 때문에 그의 주의력은 아주 짧은 시간에만 집중할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그는 합리적인 시간 내에 어떤 일도 완성할 수 없는 것 같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초심을 실현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계획을 계속 확대하고, 야심이 너무 커서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커져 결국 피할 수 없는 정신적 붕괴를 초래했다.

실리콘 밸리의 성공적인 소프트웨어 회사인 Autodesk 의 설립자인 존 워커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목격했다. 그는 넬슨의 꿈을 믿고 1988 년에 넬슨의 기술을 사서 개발에 거의 500 만 달러를 투자했다. 하지만 4 년 후, 스위스에 본사를 둔 유럽 입자 물리학 연구소 CERN 이 매우 유사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발표했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을 때, 자동 데스크톱은 이 소프트웨어 개발 작업을 포기했다.

1989 년 옥스퍼드 대학의 물리학자인 팀 버너스 리가 35 세 때 유럽 입자물리학연구소에서 일할 때 월드 와이드 웹이라는 글로벌 하이퍼파일 시스템을 제안했습니다. 그의 목표는 전 세계 시민들을 위한 공통의 정보 공간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사람들이 대규모 문제를 함께 연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1990 년 12 월, 그는 유럽 입자물리학연구소의 한 과학자에게 하이퍼파일을 만들고 검색하고 검색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공개했다.

특히 버나스 리는 세 가지 발명품을 완성했습니다. 먼저 하이퍼텍스트 전송 프로토콜을 정의했습니다. 이 프로토콜은 이제 모든 컴퓨터 쿼리 파일의 표준 형식인 유비쿼터스 HTTP 기호로 표시됩니다. 둘째, URL (uniform resource locator) 을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주소를 쓸 때 사용하는 표준 메일 형식처럼 주소 (예: www.website.com/document) 를 입력하여 문서를 검색할 수 있는 표준입니다. 셋째, 그는 HTML (HyterText markup language) 을 디자인했습니다. 이것은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의 기능과 유사한 표준 디자인으로, 사람들이 문서에 특수 프로그램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한 프로그램은 큰 글꼴로 한 문장을 제목으로 표시하고 다른 프로그램은 단어 문자열을 표시하여 다른 문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버너스-리가 상상하는 월드 와이드 웹은 이 세 가지 요소가 필요합니다. HTML 은 문서를 디자인하고 서식을 지정하는 데 사용되고, URL 은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문서 주소를 지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HTTP 는 사용자가 서로 다른 컴퓨터와 네트워크 간에 문서를 쉽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합니다.

199 1 지난 여름, 버나드 리가 그의 3 부작 프로그램을 인터넷에 올렸다. 버너스-리는 정력이 넘치는 사람이라 말을 빨리 하지만, 그는 조리가 분명하고 일심전력으로 월드 와이드 웹을 새로운 기술의 정점으로 밀고 나가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는 월드 와이드 웹의 구상, 디자인 및 보급을 산꼭대기에서 썰매를 밀어내는 것과 비교했다. 1990 년대 중반에 월드 와이드 웹에 대한 관심이 갑자기 높아지자, 그는 마치 썰매에 뛰어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가속화된 속도로 산 아래를 향해 질주했고, 그는 미친 듯이 핸들을 안정시키려 했다. 그의 통제 메커니즘은 월드 와이드 웹 컨소시엄이다. 그는 MIT 에 글로벌 정보 네트워크의 기술 및 도덕 표준을 옹호하기 위해 이 팀을 설립했다.

그의 이전 부시와 넬슨처럼, 버너스-리는 이상적인 생각에 이끌렸다. 현지 사람들이 월드 와이드 웹을 발명했을 때, 그는 적어도 전 세계 사람들의 거리를 확대할 수 있는 글로벌 슈퍼문서 라이브러리를 만들겠다는 뜻을 세웠다. 1995 년 MIT 에서 열린 세미나는 부시라는 영향력 있는 논문 발표 50 주년을 기념했다. 회의에서 버너스-리는 이 연구의 기술적 예견에 경의를 표할 뿐만 아니라, 이 일의 강렬한 도덕감에 감탄했다. 버나드 리는 이렇게 말합니다. "오늘' 대서양 월간지' 라는 문장 기사를 읽은 사람은 누구나 부시의 깊은 통찰력과 정확한 선견지명에 놀라움을 금치 못할 것이다." "전반적으로, 오늘 우리 책상 위에는 사상이 가득 쌓여 있다."

하지만 버나드 리의 기술을 실천에 옮긴 사람들에게 그의 연설의 핵심은 큰 도전이었다.

우리는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지만, 우리는 문제를 해결했습니까? 오늘날 독립한 개인에게는 5 년 전보다 훨씬 쉽게 할 수 있는 일이 많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글로벌 정보망이 글로벌 팀을 구축하는 데 큰 발전을 이루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월드 와이드 웹은 TV 처럼 보이지 않고 대화식으로 지식을 즐기는 왕양과 더 비슷해야 한다는 꿈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드 와이드 웹, 희망명언) 나는 이 왕이 우리를 따뜻하고 우호적인 환경에 빠져들게 하고, 우리와 우리 친구들이 보고, 듣고, 믿고, 이해하는 것으로 가득 차 있다고 상상한다. 친구 동료 간의 거리를 좁히길 바란다. 이 지식들을 배우면 우리는 서로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만약 오해가 세계 대부분의 재난의 원인이라면, 우리는 어떻게 사이버 공간에서 그것을 명확히 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주의력 투쟁

분명히 인터넷의 놀라운 성장은 기회주의의 울부짖음보다는 이상주의의 속삭임에 의해 움직인다는 것이 분명하다. 부시, 넬슨, 버너스-리의 소망과 희망은 실제로 월드 와이드 웹을 묵묵히 이끌고 있다. 그러나, 우리의 세계는 자본주의, 상업주의, 소비주의에 의해 지배된다. 인터넷은 이 세 가지 힘의 다음 단계를 나타냅니다.

과학자들은 월드 와이드 웹의 탄생을 꿈꾸며 이 꿈을 현실로 만들지만, 월드 와이드 웹의 발전은 이미 이 과학자들의 발길을 넘어섰다. 벨이 전화의 모든 용도를 상상할 수 없었던 것처럼 에디슨은 녹음 기술을 만들 때 음악 산업의 부상을 예측할 수 없었고, 버나스 리는 인터넷이 세상을 바꾸는 방식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거나 예측할 수 없었다. 현재 인터넷의 대부분은 이미 기업가와 소비자의 손에 장악되어 있으며, 그들의 수는 이상주의 과학자들보다 훨씬 많다.

월드 와이드 웹 (World Wide Web) 에서 활활 타오르는 불길을 일으키는 특별한 기회가 있다. 이 기회는 버나드 리가 월드 와이드 웹을 발명할 때 일부러 핵심 요소를 생략했기 때문이다. 그는 개인용 컴퓨터 사용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허락했다. 사람들은 브라우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월드 와이드 웹의 모든 문서를 읽고 한 페이지에서 다른 페이지로 쉽게 이동해야 합니다. 하지만 버너스-리는 그가 제정한 표준과 호환되는 한 다양한 브라우저를 자유롭게 선택하기를 원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브라우저 생성 작업을 관심 있는 프로그래머에게 맡겼다.

브라우저 기술에 대해 조금 아는 사람들은 프로그래밍의 관점에서 기본 웹 브라우저를 쓰는 것은 그리 대단한 일이 아니라고 말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현상을 매우 우스꽝스럽게 묘사한 멍청한 버트의 만화가 있다. 어느 날, 우버트는 동료 라트버트에게 자신의 컴퓨터 키보드에서 춤을 추라고 지시했는데, 단지 의도적으로 컴퓨터 버그를 그가 쓰고 있는 프로그램에 들여오기 위해서였다. 버트 쥐가 춤을 추자, 버트는 컴퓨터 화면을 한 번 쳐다보며 말했다. "방금 웹 브라우저를 쓴 것 같아요."

마크 앤더슨이라는 프로그래머는 이 기회를 가장 먼저 본 사람 중 한 명이다. 앤더슨은 단지 구식 브라우저 소프트웨어를 쓴 것이 아니다. 그는 당시 23 살이었고 일리노이 대학을 졸업하고 모교 샴페인 분교의 유명한 슈퍼컴퓨터 센터에서 일했다. 그는 Microsoft Windows 와 Apple Macintosh 의 작동 방식과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마우스로 월드 와이드 웹에 있는 문서를 가리킬 수 있도록 정교하고 실용적이며 재미있는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완성했습니다. 초판 소프트웨어는 유닉스 운영체제가 설치된 과학 컴퓨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 1993 년 1 월 출시 직후 광신자들을 데려왔다. 앤더슨은 이 소프트웨어를 Mosaic 이라고 부르며, 원하는 사람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인터넷에 올려놓았다.

그때부터 인터넷 사용자와 사이트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다. Mercer 소프트웨어가 처음 등장했을 때 전 세계 50 대의 컴퓨터만이 네트워크 문서를 제공하는 호스트가 되었습니다. 그해 8 월 앤더슨은 맥킨타 컴퓨터와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운영체제를 위한 무료 Mercer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10 월까지 월드 와이드 웹의 500 대 이상의 서버가 등장했습니다. 1994 년 6 월까지 네트워크 서버 수가 1 500 대로 늘어났습니다. 1 년 후 회사, 신문, 잡지, 대학, 정부기관은 수백 대의 유사한 컴퓨터에 더 많은 개인 단말기를 제공했다. 그리고 눈 깜짝할 사이에 수천 개의 웹사이트가 나타났다.

현재 소프트웨어에 비해 미세 브라우저는 그다지 놀라운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80 년대 초 마이크로소프트의 디스크 운영 체제 (MS-DOS) 와 같다. 중점은 가능한 한 빨리 이 소프트웨어를 업계 추정 기준으로 확립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프로그래머는 나중에 소프트웨어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Silicon Graphics 의 전 회장인 짐 클라크는 슈퍼컴퓨터 센터에서 앤더슨과 그의 동료들을 모집한 뒤 이 무료 브라우저를 이용해 투자를 확대하고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생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 이야기는 이미 컴퓨터 업계의 전설이 되었다. 1994 년 3 월, 클라크는 일리노이로 날아가 대학 근처에서 호텔 스위트룸을 임대한 후 미세 프로그래밍 팀을 초청해 면접을 보았다. 그는 모든 사람을 고용하고 몇 주 안에 실리콘 밸리로 옮겼다. 이제 클라크는 다른 소프트웨어 회사와 마찬가지로 대학에/KLOC-0 만/0 만 달러의 로열티를 지급하여 미국 소프트웨어를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면 클라크와 그의 천재들은 저작권법을 위반하지 않고 처음부터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쓸 수 있다.

그 팀은 더 나은 브라우저를 만들기 위해 업무 진도를 가속화했다. 그들은 이런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회사를 인터넷 풍경이라고 부른다. 1995 년 여름, 넷스케이프의 주식이 상장되었습니다. 흑자 보고까지 얼마 남지 않았지만 그 주가는 월스트리트에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때 월드 와이드 웹은 갑자기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그해 말까지 그물망의 시가는 거의 40 억 달러로 치솟아 다미항공 다우존스 등 오래된 대기업과 막상막하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회사가 이 중요한 소프트웨어 시장을 독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웹킹 회사의 주식이 이렇게 막대한 자금을 단번에 거둬들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이론은 웹이 인터넷에 미치는 영향이 마이크로소프트의 디스크 운영 체제와 Windows 소프트웨어가 IBM 호환 PC 에 미치는 영향과 같다는 것입니다. 사용하기 쉬운 인터넷 프로그램이 번창하고 있으며, 이 회사는 이 신흥 산업의 중심이 될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이 회사의 시가가 급등한 이유 중 하나일 뿐이다. 또 다른 미묘한 이유는 사람들이 언제 든 지 웹의 Navigator 브라우저를 사용 하 여 인터넷에 로그인 하면, 그들의 눈은 월드 와이드 웹의 웹 사이트로 먼저 이동 됩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인터넷 경회사의 최신 제품 시리즈를 다운로드하고, 회사의 재정 상태를 읽고, 다른 사이트의 유료 광고를 보고, 심지어 월드 와이드 웹의 모든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강제적인 관객을 사로잡았고, 그물망은 이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시장뿐만 아니라 많은 컴퓨터 사용자들의 주의를 독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때문에,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과 가장 큰 소프트웨어 회사는 가장 높은 우선 목표를 세우고, 망경에서 한 몫 먹을 준비를 하고 있다. 빌 게이츠와 마이크로소프트는 1995 년부터 새로운 버전의 인터넷 탐색기를 빠르게 출시하고 있습니다. 물론, Microsoft 의 브라우저는 소비자를 직접 자신의 웹사이트와 월드 와이드 웹 콘텐츠를 가리킨다.

1996 년 여름까지 제품 평론가들은 Microsoft 의 Internet Explorer 에디션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이 소프트웨어는 최소한 기술적으로 넷스케이터의 navigator 와 비슷하다고 주장했다. 지금까지 넷스케이프는 수천 개의 프리랜서 소프트웨어를 성공적으로 배포했습니다! 시장의 80% 이상을 장악하다. 이에 따라 클라크는 고객에게 49 달러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요금을 부과하기로 했다. 하지만 현재 마이크로소프트는 수백만 부의 소프트웨어를 증정하며 컴퓨터 제조업체에게 컴퓨터 하드 드라이브에 Internet Explorer 를 무료로 설치하도록 설득하여 이 시장을 단계적으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이 두 회사는 소비자의 주의력을 얻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넷스케이프의 촉구에 미국 법무부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개인용 컴퓨터 운영 체제에서 독점권을 이용했는지 여부를 조사하기 시작하면서 유명한 브라우저 대전이 됐다.

사실, 중요한 새 소프트웨어 시장이기 때문에 브라우저 전쟁은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이렇게 치열해질 것이다. 그러나 이 시장이 이처럼 중요해진 것은 브라우저를 제공하는 회사가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는 내부 우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주의력 전쟁은 마침 인터넷 경제학의 중심으로 들어갔다.

누가 인터넷으로 로밍합니까? 왜요

과거를 돌이켜 보면 월드 와이드 웹이 인터넷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부분이 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미국 국방부가 1960 년대 말 인터넷을 건립한 직후 인터넷은 기술자, 학생, 학술 연구원의 영토가 되었다. 인터넷은 많은 독립 데이터베이스로 구성되어 있어 사용하기 쉽지 않다. 이러한 데이터베이스의 이름은 Gopher, WAIS, FTP 등으로 지정되며 각각 다른 명령 집합이 필요합니다. 인터넷 사용자는 신비한 지시와 심오한 컴퓨터 개념에 정통해야 하는 반면, 월드 와이드 웹 사용자는 마우스를 한 번만 클릭하면 된다.

월드 와이드 웹은 이러한 호환되지 않는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문자, 사진, 사운드, 비디오 클립 등 다양한 정보를 하나의 전자 웹 페이지에 조합해 줍니다. 이 사이트의 "페이지" 를 통해 일반 텍스트와 그래픽을 게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림이 무성한 페이지도 게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월드 와이드 웹의 웹 디자인이 최신 유행예술이 된 이유다 .. 월드 와이드 웹 자체는 역사상 가장 큰 공공예술 프로젝트로 불린다. 유니버셜 웹은 사용하기 쉽고 심미적 정취가 있어 왜 유니버설이 인터넷에서 가장 중요한 멀티미디어 상권과 오락 지역이 되었는지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그러나, 무엇이 사람들에게 유니버셜 네트워크를 주목하게 했는가? 처음에는 월드 와이드 웹이 아마추어 라디오 방송국, 플레이어의 웹사이트와 같았습니다. 이 경우 웹 페이지를 디자인하고 탐색하는 것은 소프트웨어 플레이어, 과학자, 대학생, 사서, 지하 예술가 그룹이다. 사람들이 홈페이지를 디자인하는 것은 돈을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을 감동시키고 즐겁게 하기 위해서이다. 일부 초기 사이트는 대화식 개구리 해부, 만화 이야기, 미출판 소설, 과학그림, 독립음악의 예에 주력했다.

조지아 공대 1994 년 1 월 1 차 인터넷 사용자 반년 조사에 따르면 이 기간 동안 월드 와이드 웹 사용자의 94% 는 남성이고 56% 는 2 1 세에서 30 세 사이였다 당시 월드 와이드 웹은 분명히 기술자가 주도했습니다. 한편 인터넷 사용자가 소유한 컴퓨터 중 88% 는 유니클로 운영체제로 운영돼 조작이 쉽지 않다.

그런 다음 글로벌 정보 네트워크가 기업에 진입합니다. 많은 회사 직원들에게 인터넷 접속 습관은 다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上篇: 천녀유혼 상호교환판은 어떻게 놀아요? 下篇: 마더보드 팬을 핫스왑할 수 있나요?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