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유머란 무엇인가요?
'블랙 유머'는 1960년대 미국에서 유행했던 문학 장르로, 매우 풍부한 함의를 지닌 문학 창작 방식이다. 작가가 조롱하고 싶은 사회 현상을 조롱하기 위해 독특한 사고와 과장된 언어를 구사한다. 평론가들은 “절박한 코미디, 병적 부조리, 우울한 웃음, 교수대 아래의 유머, 재난이 닥쳤을 때의 치명적인 찌르기”로 요약했다. 기분'. 마크 트웨인의 유머와 구별하기 위해 '블랙 유머'라고 명명되었다. 그의 대표 작가 및 주요 작품으로는 Joseph Heller("Catch-22", "Trouble"), Thomas Pynchon("V", "Gravity's Rainbow", "Auction Lot 49"), Kurt Vonnegut Jr.("Breakfast of Champions")가 있습니다. ,' 'Cat's Cradle', 'Slaughterhouse-Five'), John Bass('Lost in the House'), Donald Barthelme('Cat's Cradle'), 'Dead Father', 'Snow White') 등이 있습니다.
'블랙 유머' 학파는 르네상스 시대부터 인정받은 인간의 인격과 가치를 부정하며, 사람들은 부조리하고 광기스럽고 소외되고 절박한 생활 환경 속에서 무력감에 빠져 스스로를 비웃는 경우가 많다고 믿는다. . 운명의 운명. 그들의 작품 속 다양한 등장인물과 줄거리는 이상하고 이상한 그림처럼 얽혀 있어 독자들로 하여금 신선함과 놀라움을 느끼게 하고, 깊이 있게 읽는 동안 웃음을 짓게 하며, 마음속에 충격을 주고 자신과 환경과의 관계를 깨닫게 한다. . 그들의 미적 특징은 (내적 모방과 공감을 통해) 우울함과 고통, 우울함과 슬픔, 비정상적인 매운맛, 슬프고 분노한 냉소, 대인 관계와 세계 질서의 비논리적이고 비합리적인 성격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그 날카로운 모서리는 소외되고 위선적이며 잔인한 '합리적' 세계를 가리키며, 그 세계의 병리학적 혐오, 혐오, 우스꽝스러움과 공포를 드러내며 사람에 대한 존중과 양심의 보호를 요구합니다.
'블랙 유머'의 예술적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기이하고 기발한 의도, 비범한 디테일, 인물과 장면, 우울하고 신비한 분위기를 이용해 주제를 과장하고, 황당무계한 것을 묘사하며, 보편적인 것을 표현한다. (2) 피상적이고 터무니없는 희극을 통해 심오한 비극을 표현하기 위해 무관심하고 무기력하며 자기 비하적인 유머를 사용합니다. (3) 모든 억압적인 세력에 의해 인간이 소외되는 모습을 비전통적인 영웅적(불운한) 주인공으로 창조합니다. (4) 소설의 구조는 느슨하고 지저분하며, 형식적 혁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비선형적이고 심지어 비논리적인 서사적 수단을 사용하여 현실 생활의 단편과 터무니없는 환상을 결합합니다. 바로 그것이 전통적인 문학 창작 방식을 초월하고 흔히 볼 수 있는 모더니즘과 다르다는 점에서 많은 학자들이 포스트모더니즘에 '블랙 유머'를 포함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