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부터 청나라까지, 고전무술소설이 환상에서 현실로 변모한 이유는 무엇일까?
고전 무술소설은 서한(西汉) 사마천(Sima Qian)의 『사기(史史)』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가 창작한 최초의 기사상은 대부분 독립적인 개인의 행동이었다. 기사를 무력으로 정의를 위해 싸우는 화신으로 만들고, 사람들로부터 깊은 존경을 받습니다. 이는 후기 무협소설의 어조를 크게 승화시켰으며, 우리나라 고전무협소설의 발전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선진(前秦), 위(魏), 금(金), 남조(南朝) 시대에 기사도는 불교, 도교와 융합되었고, 당시 사람들은 신비에 대해 이야기하고 불멸을 수양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직후에는 주술, 귀신과 요괴, 기이한 물건, 불교의 신기함 등 초자연적 존재와 초자연적 존재를 중심으로 한 소설과 일화, 민담 등이 많이 등장했다. 그러나 당나라에서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오랜 발전 과정을 거치면서 고전무술소설은 환상에서 현실로 바뀌게 되었다. 그렇다면 이러한 현상이 발생한 원인은 과연 무엇일까?
1. 당나라? 당나라 전설?, 태생기
번영하는 당나라의 영향을 받아 중국 무협소설은 새로운 정점에 이르렀다. 당나라 전설이 문학사를 주도하게 되면서 비로소 본격적인 모습을 갖추었다고 할 수 있다. 당나라 때 형성된 한문 단편소설이다. 더욱이 당나라 전설의 주제는 대부분 실생활에서 나온 것입니다. 당나라에서는 전쟁이 빈번하고, 가신 도시가 분열되고, 사람들이 피난을 떠났습니다. 그 결과 절망적인 민간인들은 기사의 구출과 평화를 갈망했습니다. 세계. 따라서 영웅적인 남자와 그들의 기사도적인 행동을 묘사하는 수많은 전설적인 작품이 등장했으며, 그 중 대부분은 "영웅적인" 소설입니다. 마법 마법의 보급은 이들 기사에게 초현실적인 신비로운 색을 부여했습니다. 당나라전설은 육조의 투박한 묘사기법을 버리고 세부적인 면으로 발전한 것으로, 사실주의에 치중한 <육조실록>에 비하여 창작기법에 있어서는 허구성을 강화한 작품이다. 소문의 기록에 더욱 집중한 『육조실록』은 창의성을 높이고 예술적 상상력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예술적 창작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했다.
2. 송원대, 과도기
당대 이후 오대부터 송원대까지 무협소설은 주로 당 전설을 모방해 왔다. 따라서 이 소설은 "저속한" 성격을 형성했습니다. 그러나 이 시기는 문학사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언어 측면에서도 획기적인 의미를 지닌다.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에는 이야기 소설과 희곡이 최고조에 달했고, 말하기 기술이 대중들 사이에 널리 보급되었습니다. 무협 소설의 형태는 점차 당나라 소설에서 토속 소설로 전환되었습니다. 송원시대에는 의사와 유교가 점차 융합되면서 '세상의 걱정을 먼저 염려하고, 천하의 행복을 기뻐하고,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충의사가 등장하였다. 작품은 그 시대의 가장 근본적인 형태를 반영하는 경우가 많으며, 가난하고 억압받는 사람들의 자발적인 자발적 추구의 정신이 담겨 있다. 생존권과 공정한 대우를 받을 권리. 험난한 길을 돕기 위해 칼을 뽑는다, 정의를 베풀고 부를 퍼뜨리는 등 이런 종류의 민간 기사도 정신은 이미 당나라의 '꿈' 영웅들과는 다르며,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사실주의로의 전환.
3.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토착 공안이 사실주의로 바뀌었습니다.
송나라와 원나라 이후, 고전 중국어의 무술 스타일은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쇠퇴했습니다. , 토착어 공안과 기사도 소설은 하층 계층이되었으며 노동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문학 형식이었습니다. 봉건 지배계층의 권력이 점점 중앙집권화되고 '문학적 심문'이 만연해지면서 중국의 기사도 영웅들의 정신은 크게 훼손되었고, 무협소설 창작에도 청나라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주로 공개 사례 소설이었습니다 . 공소설의 주인공은 주로 조정관인 경우가 많으며, 정직한 관리가 사건을 해결하고 기사도 영웅의 조력을 받는 새로운 창조 방식을 보여주는 반면, 사람들의 꿈 속의 기사 영웅은 모두 '법정 매'가 되었습니다. 이 시기의 소설은 오랫동안 환상의 의미를 상실하고 현실에서 발생한 상황을 각색한 이후 현실주의적 전개로 전환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