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교가의 마당에 얽힌 이야기(3)

교가의 마당에 얽힌 이야기(3)

'교가의 정원'은 산서성 상인들의 고전 작품으로, 치현현 차오가푸 출신의 차오즈용의 초기 야망부터 자신을 수양하고, 가족을 관리하고, 나라를 다스리고, 나중에 그는 경쟁적인 쇼핑몰에 발을 들여 놓았고 순수한 학문적 감정으로 인해 큰 손실을 입었고 마침내 모든 것을 간파하고 놓아 버렸습니다.

산서성 상인들의 발전과 그들의 장엄한 삶을 보여줍니다.

차오즈용은 사업가라는 신분에 더해 마음도 유학자라고 할 수 있다. 보통 우리 마음속에 있는 사업가들은 필연적으로 무익하고, 이익에 욕심이 많고, 인색한 사람으로 낙인이 찍혀 있습니다.

조지용으로 대표되는 유학자는 유교 정신을 비즈니스에 적용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야심을 실현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우리는 전통 봉건 사회에서 상인을 높이 평가하지 않았던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학자, 농민, 산업 및 상인'의 계급 지위 순위가 퍼져 상인의 낮은 지위를 보여줍니다.

저는 사업가 집안에서 태어나 늘 유교학에 빠져 있었기 때문에 관직과 사업을 한다는 두 가지 상반된 정체성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와 의견을 갖고 태어났습니다.

'교가의뜰'의 시작 부분에서 차오즈용이 용문 시험을 치르기 전 장사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은 이미 그의 유교적 장사 이해를 입증했다.

그는 "출장 여행은 할 수 없고, 물품은 남북으로 이동할 수 없으며, 물건을 최대한 활용할 수 없고, 국민이 혜택을 받을 수 없다. 국민이 혜택을 받지 못하면 나라도 망한다"고 말했다. 백성이 부자가 아니면 나라에 세금이 없고 나라에 부(富)가 없게 된다." 세금이 없으면 군대가 약해지고, 군대가 강하지 않으면 세상이 망하게 된다. 상업을 왕성하게 발전시키는 것이 나라를 부강하게 만드는 밑거름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기회를 통해 심사관 후위안푸로부터 감사를 받을 수 있었고, 이후 사업 과정에서 여러 핵심 노드에서 후씨의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유교는 중국 전통 문화의 근간이며, 진정한 지혜는 장사를 하면 우아함을 얻기 어렵다거나, 선비가 관료가 되어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일원론적인 생각이 아닙니다.

'하나의 음과 하나의 양이 도'인 것처럼, 조지용의 개념에서는 둘 사이에 갈등이 없고, 같은 '도'를 표현하는 방식이 다르며, 결국 둘은 도이다. 세상에 공헌하고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우리에게 조지용에 대해 깊은 인상을 준 것은 유교가 주창하는 '인(仁), 정의(仁), 예(禮), 지혜(智)와 신(信)'의 핵심이었고, 그에 담긴 인(仁)과 정의, 관대함은 그의 개인 코드가 됐다는 점이다. 행동과 행동의 원칙. 이러한 이념적 기반이 있으면 서로 다른 것처럼 보이는 두 가지 갈등을 자연스럽게 조화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극 중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장면은 아마도 그와 차오지용이 이전에는 경쟁적이고 적대적인 관계였을지 모르지만, 사건이 지나간 후에는 종종 그의 중요한 파트너이자 친구가 되는 것입니다. 사업개발을 제공받았습니다.

상대가 되기는 쉽지만, 상대에서 친구로 대하는 이런 태도는 그 사람의 성격 매력을 반영한 것이다.

그렇다면 Qiao Zhiyong은 어떻게 인맥 네트워크를 실현하고 개인적인 자비와 관대함을 통해 사업 영역 확장을 촉진했을까요?

처음 차오 가문의 사업을 물려받았을 때, 이미 가문의 도주와 직원들의 가출 문제에 직면해 있었는데, 이때 도적 유희기에게 위협을 받았고, 그의 갱. 갓 태어난 송아지로서 그는 유교적인 강직한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마을 입구에서 그날 밤에 오지 않으면 겁쟁이가 될 것이라고 위협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영내 병사들을 모두 소환해 훈련을 강화했지만, 마음속으로는 조금 걱정이 됐다. 이때 누군가는 Liu Heiqi가 두려워하는 유일한 것은 그의 전 동료 제자 Dai Erlu뿐이라고 조언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급히 손모채와 함께 다이씨를 산에서 불러 모았지만, 다이씨는 매우 효심이 깊어 어머니에 대한 효도를 지키고 있었고 당연히 그들은 그를 보지 못한 채 여러 번 그곳에 갔다.

그런 다음 그는 다이 선생님의 제자를 따라 산에 올라 경의를 표했습니다. 다이 선생님은 그를 무시하고 매일 그의 효도를 지키기 위해 절했습니다.

이때 Qiao Zhiyong은 매일 Dai Lao와 동행하는 개인적인 태도를 보여주었습니다. 누군가가 절을 하면 그 사람도 절을 합니다. 사람들이 밤에 잠자리에 들 때에도 그는 여전히 무릎을 꿇고 무덤 앞에 서 있습니다. 아무 말도 하지 않았고, 도움을 요청하는 말도 없이 그저 조용히 함께 지냈을 뿐입니다.

며칠 연속 다이 씨가 먼저 먼저 말을 걸어 그와 류헤이치가 이미 사전에 이야기를 나눴으며 서로의 일에 간섭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때 화자의 설득력은 더욱 시험대에 오른다. 상대방이 이미 이렇게 말했기 때문에 요구보다 더 강한 것은 당연히 적절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조지용은 먼저 대선배가 높은 도덕적 지위와 의로움을 지닌 영웅이고 그가 행한 모든 일은 사람과 민간인을 구하기 위한 충성의 행위였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개인적으로도 마찬가지다. 자신의 생명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가족 모두의 안전이다. 기사는 절대 죽음을 무시하지 않을 것이므로 다이 라오에게 도움을 청한다.

원래 차오가 효도를 지키기 위해 동행하는 것은 충분히 친절하고 정의로웠고, 이 말과 함께 다이 라오가 기꺼이 그를 따르도록 감동시켰다. 이후 그는 이 위기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동시에 호위 기관과 우정을 쌓고 이후의 호위 임무에서 차오 가문을 여러 번 도왔습니다.

여기서 다이 씨가 차오즈용의 행동에 감동받았다고 볼 가능성이 높지만, 사실 그것은 차오의 설득력에도 달려 있다. 그는 헛된 호소가 아니라 인과 의의 도덕적 고지대에 서서 기사가 행한 일을 설명하고 두려워하는 것은 자신이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많은 무고한 사람들임을 지적했습니다.

손자병법에서 "싸우지 않고 적을 이겨라"라고 말한 것처럼,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 대세와 상황이 그렇다는 것이다. 당신이 필요합니다.

이게 원래 약한 쪽이었는데, 도덕적 전이를 통해 수동적으로 능동적으로 변한 건 상대방에게 남은 선택은 기사도를 완성시키거나, 기사도를 무시하는 것, 인간의 행동뿐이다. 대개는 스스로 이유를 찾으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는 협상과 소통에서도 영감을 줍니다. 어느 쪽이 협상에 참여하든 먼저 상대방의 말을 듣고 올바른 진입점을 찾아야 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당신 사이의 지배적인 높이를 장악하고, 상대방에게 거절할 수 없는 이유를 제시한 다음, 상대방이 선택하고 항상 주도권을 갖도록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궤변이 아니며, 상대방을 감동시키는 것은 단순히 좋은 말만 하는 것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는 유교적인 '일관성'도 마찬가지이며, 행동과 말이 일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이 말하고 행동하는 것에 일관성을 갖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 모두가 "고객 중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때때로 우리는 왜 내가 당신에게 잘하려고 이런 일을 했는지 궁금해하지만 당신은 감동받지 않고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아니면 내가 그렇게 낮은 목소리로 당신에게 애원했는데 당신이 여전히 나를 무시했을 수도 있습니다. 나는 "일관성" 원칙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Qiao로부터 통찰력을 얻어야 합니다.

그래서 조지용은 자신의 마음속에 '인의'를 높게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행동과 말의 기준으로 삼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마침내 위기를 성공적으로 해결한 정의.

사람을 이기는 것은 쉽고, 사람을 파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사람을 죽이지 않고 파괴할 수 있고, 적을 친구로 만들 수 있다는 것. 고귀한 자질과 지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씨의 뜰'에서는 바오터우에서 '수수 패권'을 놓고 교씨와 추씨가 경쟁하는 가운데 맏형 차오즈용의 죽음이 가장 먼저 문제를 일으켰다. 음모 초반에는 이 사건이 계기가 됐다. 결국 차오지용은 추씨에게 수수를 사달라고 유혹했지만, 추씨는 교활하여 결코 미끼를 물지 않았다.

돈이 고갈되는 것을 본 치우의 상사는 장인의 자본과 베이징 여론의 도움으로 정보를 잘못 판단하고 수수를 구입하는 데 많은 돈을 썼다. 또한 수수를 모두 대규모로 판매하기로 결정했고 마침내 Qiu 가문의 패배가 되돌릴 수 없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때 조지용은 최후의 일격으로 추씨 가문의 재산을 몰살시킬 수도 있었지만 그러지 않고 다음날 직접 집을 방문했고, 두 사람은 낯선 사람을 만나기 위해 나섰다. 처음으로.

조지용이 등장하자 먼저 추씨에게 머리를 숙이고 사과하며 이 문제에 대해서는 큰 형이 산시 상인들 사이의 패권 금지 규정을 어겼고 이제는 자신이 잘못을 범했다고 말했다. 노인이 그를 가두었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치우씨는 어제의 차오씨족이라고 설명했다. 계속해서 매듭을 맺으면 오늘의 치우씨도 내일의 차오씨가 될 것이기 때문에 원수를 해결하는 것이 해결되는 것보다 낫다고 설명했다. 여기서는 적대감을 우정으로 바꾸길 바랍니다.

나중에 그는 Qiu Dong의 가족이 Shanxi 상업계에서 높은 존경을 받았으며 Shanxi 상인의 선구자이자 롤모델이었다고 솔직하게 인정했습니다. 그는 Qiu씨를 따라 Shanxi 상인의 사업 질서를 재건하기를 바랐습니다. 상조상조의 원칙을 견지하고,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인민을 부강하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업을 하며, 상호 밀집과 음모의 부당한 수단을 피한다.

게다가 저는 사과를 하러 온 것이 아니라 치우 가문이 청산한 수수 10만 냥을 사서 다시는 치우 가문이 쫓겨나는 일이 없도록 하려고 왔습니다.

이 말이 나왔을 때 Qiu 씨는 "Qiao 박사님은 어린 나이에 이렇게 넓은 마음을 가지고 계십니다!"라고 확신하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동시에 그는 "비즈니스 경쟁 협상은 대부분 권력과 금전적 강압을 통해 이루어지지만 조지용은 인의의 정점에 서서 인의를 이용해 노인을 강요한다"고 말했다. 그렇게 해라."

이 사건 이후 Qiao Zhiyong과 Qiu 씨는 깊은 우정을 쌓았고 그 이후로 많은 위기 속에서도 그의 성실성을 옹호하고 큰 재정적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옛말에 “하늘이 흥왕하면 군자는 끊임없이 자기를 높이려 애쓰고, 지형이 어지러우면 군자는 큰 덕으로 물건을 옮긴다”고 했다. Qiao Zhiyong에서는 이 두 가지 기질을 동시에 볼 수 있으며, 한편으로는 Qiao 가문의 사업과 세계 통합을 위해 끊임없이 다양한 가능성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우리는 다른 사람을 대할 때 항상 인(仁), 정의, 도덕의 원칙을 실천합니다.

이 점에서 우리는 Qiao에게서도 영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진정한 힘은 누구라도 이길 수 있다는 것이 아니라, 분명히 이길 수 있지만 자신인 척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길 수 없어.

이것은 중국 전통 문화의 중용의 지혜이기도 합니다. 음과 양이 하나인 도(道)라고 하며, 중요한 순간에 남을 위해 체면을 구하는 것은 자신을 위해 덕을 쌓는 것입니다. , 그리고 당신은 그것을 스포트라이트 속에 우뚝 서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진정한 지혜는 세상에 하나뿐인 나무가 되기보다는 합리적이고 조화로운 마음에 있습니다. 주변에 경쟁적인 균형력이 없으면 숲바람보다 아름다운 나무가 그것을 파괴합니다. 그것은 당신이 거절하려는 순간입니다.

그리고 Qiao Zhiyong이 Qiu 가문을 일제히 파산으로 몰고 간다면 운명이 어떻게 전개 될지 상상할 수밖에 없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Qiao Zhiyong은 티켓 계정 업계에 처음 참여했을 때 원래 티켓 계정 수석 담당자인 Cheng Qingya를 대표로 불러 다양한 티켓 계정을 통합하여 공동 발전을 이루고자 했습니다. 상호 연결 및 상호 운용성. 그러나 결국 Cheng은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Qiao의 Dade Pass는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Cheng Qingya는 개장일에도 아무런 존경심을 나타내지 않았고 심지어 많은 동료와 손님을 데려갔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그의 능력이 얼마나 작은지, 그리고 Qiao Zhiyong이 직면하는 어려움을 알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차오 가족 계좌에 장사가 없자 계속되는 운영과 어려움이 잇따랐다. 절박한 상황에서 그는 광성원이 교환하러 온 금괴를 가져와 광성원에서 현금으로 교환할 수밖에 없었다. 이때 차오즈용 역시 이대로 계속되면 서로에게 상처를 주는 일이 된다는 것을 알기에 어쩔 수 없이 사과하러 올 수밖에 없었다.

이때, 두 사람은 사활을 건 교착상태에 이르렀고, 그 기회에 시아버지 노덕이 나서서 은화 200만 냥을 현금화했다. 이런 식으로 광성원은 은화를 교환하지 못하고 파산한다는 뜻이다.

그러나 난다케는 일방적으로 어느 한쪽을 돕지 않고, 둘 사이의 모순과 교착상태를 해결하기 위해 한편으로는 사위인 차오즈용을 막으려는 것이었고, 반면에 그는 Cheng Qingya Save에게 충분한 체면을 주고 싶었습니다.

그 후 그는 Qiao Zhiyong에게 전화를 걸어 Cheng Lao에게 직접 사과했습니다. 그의 혼란이 오늘의 상황을 초래한 것입니다. 그는 Cheng Lao가 그에게 기회를 주기를 바랐습니다. 서로 돕고 서로 잘 대할 수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두 팀의 대결 마지막 순간, 실제로 차오즈용이 주도권을 잡은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왜냐하면 육달이 조금만 노력하면 광성원의 미래는 필연적으로 사라질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Qiao Zhiyong과 Lu 씨가 왜 이런 짓을 했는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 이유도 유교의 인(仁)과 의(仁)와 선(善)에서 비롯된다. 패할 수 없다는 것이 아니라 패할 수 있는 중용사상이다.

그러므로 사람으로서 일을 할 때에는 절제를 중시하고 공경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여러분, 겸손해야 하며 결코 냉담하거나 오만해서는 안 됩니다.

여전히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해도, 자신도 인지하지 못하는 보이지 않는 힘에 늘 경외감을 느껴야 한다. 오늘날 우리가 자주 이야기하는 위기의식 역시 이러한 음과 양의 접근방식에서 비롯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기고 싶을 때 패배를 말하고, 패배할 때 음양의 변화를 두려워해서는 안 됩니다.

초지용이 풍기는 인자하고 고결한 기질은 비단 위의 것만은 아니다.

무명의 무명의 시씨 가문에 경의를 표하듯, 교 가문의 복수를 기다리고 있던 시 가문의 고아 철심시는 철심에게 감동을 받았고, 그 자신도 교였다. Zhiyong의 경호원입니다. Qiao가 불친절했다면 오래 전에 살해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원래의 라이벌이자 적이었던 유희기의 시체를 수습하기 위해 목숨을 걸었다. 내가 자신을 산서성에서 데리고 나왔다는 이유만으로 태평군에 합류하여 살해당했다. 악한 사람을 그토록 친절하게 대한다면, 고통받는 사람에게는 더욱 그러할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세상은 혼란에 빠지고 사람들은 살기 위해 몸부림치는데, 치아오 가족은 과감하게 난민을 받아들이고 구호죽 가게를 오픈한다. 게다가 매년 춘절이 되면 집집마다 음식과 고기를 직접 배달하기도 합니다.

위의 모든 것에서 우리는 Qiao가 사업가도 아니고 학자도 아니고 지방 관료도 아니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른바 '수양하여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를 평화롭게 한다'는 것이 모두가 나라와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관직자가 되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교지용에게서 우리는 세상을 이롭게 하는 선하고 정의로운 마음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이 하는 일을 절제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仁)과 의(善)는 전통문화의 찌꺼기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요즘 사업에서는 이익이 우선이다. 즉, 음모와 음모를 꾸미고,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동료들과 경쟁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기업 윤리가 없는 사람은 영혼이 없는 사람과 같습니다. 단기적으로는 불의에 의지하여 살아남을 수 있지만 결국에는 기반과 신뢰를 잃게 됩니다. 결국 죽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오래 지속되는 기업이 발전을 추구하면서 정의로운 행동을 수행하는 것도 사회와 인류에 유익해야 한다고 보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러한 사명에 대한 인식과 실행의 정도는 회사의 설립 기간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교족과 산서상인이 오늘날까지 계승될 수 있는 이유는 교지용의 대명사에서 볼 수 있는데, 이는 인(仁)과 정의(仁信)의 계승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미덕, 그리고 각각에 더 많은 원칙과 지혜가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참고 자료:

"Qiao's Courtyard" TV 시리즈

Baidu Pictures

Baidu Library

" " 변경 사항"

上篇: 나무의 오행에 속하며 인생에 행운이 따르는 쉬라는 소녀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下篇: 검과 요정의 전설 III 오프닝 주제가 '모든 생명에 대한 사랑' 가사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