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VR 파노라마란 무엇입니까?
VR 기술과 관련 제품은 최근 몇 년 사이에 유행했지만 가상현실의 개념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금세기 초 3D 기술의 부상과 마찬가지로 3D 기술은 여러 해 동안 제기됐지만 최근 10 년이 되어서야 3D 이미징 기술이 보급되었다. 가장 초기의 소비급 VR 제품은 90 년대에 나타났다. 최근 갑자기 유행하고 있는 VR 기술이 이렇게 많은 관심과 인정을 받고 있는 것은 기술의 혁신과 발전을 통해 가상 현실의 목표를 점진적으로 달성했기 때문이다. 고급 감지 장치를 통해 VR 제품은 사용자가 다른 세계에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얻을 수 있게 해 주며, 이 가상 세계에서 가상 환경과 상호 작용할 수 있게 해 준다.
오늘날 가상현실 기술의 발전으로 허구의 전자세계의 현실감이 초일류 수준에 이르렀다. 비행 시뮬레이터, 상상의 먼 행성 등, 이 장면들은 모두 컴퓨터로 만든 것이다. 현재 시장에서 VR 기술의 리더는 Oculus Rift, Sony PlayStation VR, 삼성 Gear VR, HTC Vive 입니다. 이들 제품의 VR 경험은 거의 게임과 관련이 있다.
VR 헬멧에 장착된 센서는 사용자의 머리와 시선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지속적으로 추적합니다. 사용자의 데이터를 추적하여 가상 현실 세계에서 사용자의 탐색 문제를 실현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주변 환경과 상호 작용하여 사용자에게 몰입감 있는 느낌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인간과 환경의' 상호 작용' 경험은 심도 있는 멀티미디어 경험과 VR 경험의 가장 중요한 차이점이다. VR 환경에서 사용자는 단순히 방관자가 아닌 환경의 참여자가 될 수 있습니다.
1.360 전체 모션 비디오
뉴욕타임즈' 는 구글 카드워드와 합작해 발표한 NYT VR 동영상이 멋지지만, 우리는 그것이 진짜 VR 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Flickr VR 에서 사진을 보는 경험도 좋지만 VR 은 아닙니다. GoPro 의 Surf, Moto, Ski 의 VR 동영상에도 같은 상황이 나타납니다.
앞서 언급한 멋진 영상과 사진 시청 체험은 본질적으로 360 도 비디오와 사진으로 카메라를 통해 피사체의 전방위 3D 장면을 포착할 수 있다. 이러한 전방위적인 비디오 소재는 VR 헬멧을 통해 재생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매우 강한 몰입 경험을 제공할 수 있지만, 이러한 동영상과 소재는 가상합성이 아니라 실제 비디오 소재의 접합이다. 체험하는 동안 사용자는 주위를 둘러보고 이미지의 다른 곳에 있는 장면을 탐색할 수 있지만 장면과 상호 작용할 수 없으며 실제 여행처럼 비디오의 어떤 것도 만지거나 바꿀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험명언) 이전에 카메라에 포착된 모든 정보는 사용자가 탐색할 수 있는 한계입니다. 360 파노라마 영상 데이터는 새로운 촬영 방식과 렌더링 기술입니다. 사실, 우리는이 경험을 얻기 위해 VR 헬멧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2D 화면은 우리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따라서 360 파노라마 이미지는 VR 과 같지 않습니다.
둘 다 동일하지는 않지만, 우리 대부분에게 360 파노라마 콘텐츠 경험은 몰입형 VR 을 경험하는 첫 번째 시도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현재 시장에는 대량의 콘텐츠와 자료가 있으며, 유튜브와 페이스북은 매일 대량의 새로운 360 파노라마 이미지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변쇼는 모바일 VR 장치를 경험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게임이 아닌 360 파노라마 이미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내기했다. 우리는 앞으로 파노라마 이미지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믿는다. 데이터 증가 뒤에는 대기업과 소규모 팀이 자신의 제품 경험을 홍보하기 위해 끊임없이 시장에 새로운 체험 콘텐츠를 주입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컨텐츠의 체험 비용은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모바일 VR 디바이스만으로도 충분하며 하이엔드 PC 호스트의 도움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360 전체 동적 비디오는 매우 멋지다. 이런 기술은 우리 일상생활의 변화에 대해 아마 전복될 것이다. 이 기술은 정보의 생중계에 적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VR 헬멧을 이용해 전방위적인 대통령 토론, 프로농구 경기, 언론 발표회, 심지어 권투 경기까지 온라인으로 볼 수 있다.
2. 증강 현실
가상현실과 360 전동영상은 다르긴 하지만, 좋은 영화처럼, 컴퓨터 프로세서에 의해 허구가 되든, 세계 어느 먼 곳의 이미지 데이터든, 다른 세계에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컴퓨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컴퓨터명언) 증강 현실 (AR) 은 다릅니다. AR 은 사용자의 현재 실제 환경을 가상 장면 및 개체와 혼합하여 실제 사물과 가상 사물이 혼합된 장면을 완벽하게 결합한 다음 사용자의 눈앞에 전송합니다.
현재 AR 제품 중 가장 잘하는 것은 마이크로소프트의 HoloLens 시스템이다. 이 헬멧에는 사용자가 카메라를 통해 주변 실내 상황을 볼 수 있는 카메라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시에 헬멧을 통해 사용자는 거대한 거미 한 마리가 벽에 누워 있는 것과 같은 컴퓨터로 구성된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AR 은 단지 우스갯소리나 공포영화를 만드는 데 쓰이는 것이 아니다. CNET' 의 수석 편집인 숀 홀리스터는 AR 기술에 의해 구동되는 장면을 체험했다. 이는 미래의 소비시장 구조를 뒤엎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이번 경험에서 은 실내에서 직접 차를 사고 차를 고르는 전 과정을 체험했다. 당시 그는 AR 헬멧을 쓰고 집 화장실에 앉아 있었다. AR 기술은 그에게 가상의 볼보 S90 을 보여 주었다. 이런 식으로 숀은 욕실에서 S90 의 모든 세부 사항을 접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만이 AR 기술을 탐구하는 회사는 아니다. AR 기술 분야의 또 다른 강력한 경쟁 업체는 Magic Leap 으로, 이전에는 주요 기술 매체에서 매우 핫했습니다. 구글이 지원하는 이 회사는 아직 하드웨어 장비를 출시하지 않았지만, 그들이 발표한 개념 동영상은 이미 전 세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영상에는 컴퓨터로 만든 로봇, 사무실 책상 바로 아래에 허공에서 나타나는 로봇, 방 중앙에 태양계의 가상 모델을 보여주는 데모가 몇 개 있다.
Microsoft, Magic Leap 또는 현재 잘 알려지지 않은 기타 R&D 팀의 AR 기술은 컴퓨터로 만든 가상 물체를 실제 장면과 통합하고 상호 작용하는 것입니다. 이는 AR 과 VR 의 가장 큰 차이입니다. 예를 들어 이 차이를 설명해 봅시다. AR 은 당신의 식탁에 직접' 나의 세계' 게임 세계를 만들 수 있고, VR 은 헬멧을 쓰게 합니다. 마치' 나의 세계' 세계에 완전히 있는 것처럼, 자신의 식탁을 전혀 볼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3. 원격 영상
현재 우리는 VR 기술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사용자가 완전히 컴퓨터로 꾸며낸 세계로 들어가게 하는 것입니다. AR 기술: 현재 환경의 맥락에서 컴퓨터가 만든 가상 장면을 사용자에게 보여 줍니다. 원격 이미징 기술은 ar 과 VR 혼합의 결과와 약간 비슷합니다. 로봇과 비슷한 형태로 다른 곳에서 다른 사람과 온라인으로 소통할 수 있다.
현재 유명한 Double 과 같은 원격 이미징 기술을 통해 개발된 로봇은 휠 보행 로봇에 아이패드를 고정하면 사용자의 현재 이미지가 아이패드에 표시됩니다. 사용자가 사무실에 있더라도 지구 어느 곳에나 나타나 그의 걷기와 시선을 원격으로 통제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일치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조작하여 네트워크로 연결된 로봇을 제어합니다. 사용자가 다른 곳에 있는 꼭두각시로서 로봇은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회의에서 사용자의 아바타로 나타나 걷기, 회전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사용자가 회의에서 다른 사람에게 전향하려고 할 때, 두 로봇이 돌아서서 본인처럼 다른 사람의 표현을 볼 수 있도록 통제할 수 있다.
4. 스마트 안경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구글 안경이 무엇인지 아직 알지 못했을 것이다. 구글 2013 에서 열린 스마트 안경 발표회를 기억하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좋아요, 구글 글래스는 ar 과 비슷해요."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스마트 안경은 사실 우리 앞에 있는 디스플레이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우리는 그것을 조종사/운전기사 전용 안경의 강화판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 디스플레이에서는 사용자가 사용하고 볼 수 있도록 데이터, 지도 정보 및 기타 자료를 투영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스마트 안경 분야에서는 현재 디스플레이가 오른쪽 눈만 덮고 있다.
구글 안경과 ar 기술을 혼동하는 사람들이 많다. 구글이 발표한 데모 영상은 사용자의 첫 시각에서 촬영한 것이기 때문에 AR 과 매우 비슷한 느낌을 준다. 가상 정보와 데이터가 현실 세계에 나타난다. 실제로 구글 안경과 같은 제품은 실제 세계에서 어떠한 AR 유형의 장면도 내놓고 발명하지 않고 안경 디스플레이에만 정보를 넣는다. 다른 말로 하자면, 구글 안경은 애플 와치의 안경판과 같지만, 후자는 손목에서 일하는 것뿐이다.
구글 안경이 인생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이 제품이 아직 상업화되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이 안경은 아직 일반 소비시장에 진입하지 못했지만 일부 특수직종에서는 전문가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구글이 구글 안경이 달성할 수 있기를 바라는 목표이기도 하다. 사용자가 손을 뗄 수 없을 때 중요한 자료를 직접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기능은 외과 수술, 건축 공사, 비행기 운전 등 어떤 경우에는 특히 유용하다.
구글 안경은 같은 시장에서 여전히 왕권을 차지하고 있지만, 현재 스마트 안경 시장이 직면하고 있는 주요 문제는 두 가지다. 하나는 일반 소비시장, 구글 안경 등 스마트 안경에 킬러급 앱이 없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없다는 점이다. 둘째, 현재의 스마트 안경 제품은 외관상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기 어렵다.
5. 비디오 플레이어
어떤 사람들은 Avegant Glyph 가 VR 헬멧처럼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기능적으로는 첨단 기술로 영화나 비디오를 보는 방법일 뿐이다. 이런 비디오 재생 장치는 유행이 아니다. 일찍이 20 12 년 동안 소니 HMZ-T 1 개인 3D 플레이어 및 채스 Cinemizer 유기 발광 다이오드 플레이어와 같은 유사한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글로브를 사용할 때 사용자는 먼저 헬멧의 HDMI 인터페이스를 컴퓨터 장치에 연결해야 합니다. 그러면 3D 비디오 내용이 헬멧에서 재생됩니다. 또한 사용자에게 3D 파노라마 360 비디오와 게임을 제공하고 드론과 같은 장치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설비는 지금까지 발전해 왔으며, 제품 기능은 VR 헬멧에 비해 매우 제한적이다.
AR 및 VR 기술이 성숙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실제 장면과 가상 장면이 융합되기 시작합니다. 앞으로, 우리는 이 두 가지 기술을 더 많이 사용하는 장면을 볼 수 있을 것이다. VR 기술과 다른 기술의 차이점을 상세히 분석하고 비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기술을 "가상 현실" 이라고 부를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변쇼는 이 문장 를 통해 멋진 눈속임과 제품 홍보 등을 보여 주고 이 기술의 본질이 무엇인지 알아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