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 전쟁이란 무엇입니까?
< P > 정보화전쟁의 내포는 주로 정보기술 위주의 무기장비 시스템을 사용하고, 정보를 주요 자원으로, 정보화군을 주체로, 정보센터전을 주요 작전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정보 자원을 직접 목표로 다투다.
해당 군사 이론을 바탕으로 한 전쟁. 정보력에는 정보 고속도로, C4ISR 시스템, 정밀 유도탄약, 우주병기, 지능부대, 첨단 기술, 지식, 자질이 뛰어난 인원이 포함됩니다.
정보화 전쟁과 이전 전쟁의 가장 큰 차이점은 정보의 지위와 역할이 바뀌었다는 것이다. 정보는 새로운 자원으로서 물질과 에너지의 작용 방식을 변화시켜 작전의 승리 메커니즘을 변화시켜 전투력 생성을 위한 새로운 주도 자원이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에너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확장 자료:
인식은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주관적인 인식 과정을 가리키는 심리학의 중요한 개념이다. 정보화 전쟁의 인지역은 정보화 전쟁에서 전투원의 의식 영역이다.
지각, 이해, 신념, 가치로 구성된 무형의 군사 분야로, 일반적으로 전투원의 자질과 능력, 부대의 응집력, 작전 경험과 훈련 수준, 전장 태세 인식 정도, 사회 여론 등으로 표현된다. 미 군사 이론 전문가들은 중국의' 손자병법' 이 전쟁인지 문제를 설명하는 대표적인 문헌이라고 생각한다.
오늘 우리는' 인지역' 을 정보화전쟁의 상대적 독립 구성 요소로 제시하며, 그 특정 시대적 의미와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물론 정보화전쟁 인지영역의 사상적 내용을 주시하고 연구하는 것은 인지영역의 개념을 설명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보화, 정보화, 정보화, 정보화, 정보화, 정보화, 정보화, 정보화, 정보화
인지역계는 정보화 전쟁의 중요한 공간을 정했다. 미래의 정보화 전쟁은 물리적 도메인, 정보도메인, 인지도메인의 세 영역에서 동시에 발생할 것이다. 물리적 영역은 전통적인 전쟁 분야로, 작전 플랫폼과 군사 시설 등으로 구성되어 정보화 전쟁을 위한 물질적 기반을 제공한다. 정보도메인은 최근 부상한 전쟁 분야, 즉 정보 생성, 전송, * * * * 의 공간으로 정보전쟁 경연 대회의 초점이 될 것이다.
인지역은 인간의 지식, 신념, 능력을 반영하는 공간이다. 인지역을 정보화전쟁의 기본 분야로 삼는 것은 전쟁 시공간의 범주에 대한 새로운 정의이며, 21 세기 초 정보화전쟁의 특징을 반영하고 정보화전쟁을 인식하고 지도하는 데 중요한 이론과 실천적 의의가 있다.
인지 도메인의 지위는 전쟁 정보화의 확대에 따라 높아졌다. 전쟁에 대한 인간의 인식은 역사적 조건의 제약을 받는다. 현대 정보기술의 발전은 전쟁 형태를 기계화에서 정보화로 전환하여 전쟁에 대한 인식과 통제 능력을 높였다.
미래정보화전쟁에서 인터넷 중심의 선진 수단을 통해 인간의 전장 인지도가 크게 높아지고, 정보 처리 능력이 전례 없이 향상되며, 전쟁에 대한 인식이 전례 없는 영역으로 확대될 것이다.
최근 10 여 년 동안 발생한 몇 차례의 국지전쟁은 정보 우세, 전장 인식 능력이 강한 쪽이 전쟁의 안개를 없애고 전쟁터를 투명하게 쟁취할 것임을 보여준다. 인지역은 정보화 전쟁의 제고점으로 전쟁의 과정과 결말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인민망-정보화전쟁의 인지역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