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어린이 그림이란 무엇입니까?

어린이 그림이란 무엇입니까?

어린이 그림

아동화, 표면적으로 보면 어떤 기법도 말하지 않는다. 농민화처럼' 화론' 과' 화법' 을 말하지 않고 투시, 해부학, 구도의 일반적인 관례를 뛰어넘는 비학원파의 화파이다. 스타일링에서 아동화는 실물의 실제 비율에 따라 그려지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표현형식에서도 스타일링, 색채 구성 등과 같은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이가 그린 좋은 조형은 모두 자신의 직감 감각의 통제하에 진행된다.

아동화 소개

그림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활동이다. 이 활동은 아동 지능과 미육을 개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동화의 특징

창조적 주제의 아동화

아이들은 또 다른 성인이 주목하기 어려운 세상을 잘 보여줍니다. 이 세상은 현실과 이상의 결합체로 상상력이 매우 강하다. 그들은 자신을 그렸고, 그림 속의 자신은 종종 외계인, 로봇, 의인화된 동물과 같은 상상의 특수한 환경에 나타난다. 그들은 해저와 우주에 가본 적이 없지만, 해저의 세계를 그리고 하늘 밖의 세계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화면에서 우리는 미래의 희망을 보았다. 아동화는 현실과 이상의 결합이다. 예를 들어, 한 아이가 그린' 과일 풍작' 은 실제로 거대한 수박, 사과, 포도, 배, 산사나무 등의 과일로 덮여 있다. 생활에 대한 황당무계한 기괴함에도 불구하고 미래에 대한 상상력과 탐구의 신비로운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아동화 제재의 또 다른 특징은 현실 생활에 대한 유치한 묘사이다. 아이들은 아버지, 어머니, 축구, 연날리기 등 그들 주위의 세계를 그렸다. , 강한 주관적 표현력을 가지고 있다. 그림의 제재에서 볼 수 있듯이, 아이들이 표현하는데 열중하는 것은 아이들의 마음속에서 세상은 아름답고 다채롭다는 것이다.

아동화는 이성적 분석이 부족하여 강렬한 감정적 색채를 띠고 있다.

아동화 아동화도 표현형식, 조형, 색채 구성 등 나름대로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아이들의 이미지는 종종 실물과는 거리가 멀고, 때로는 과장되거나, 약화되고, 때로는 강렬하고, 때로는 우아합니다. 그들은 물체의 겉모습에서 신체의 원근과 비율을 추구하지 않고 마음대로 과장하지만 예상치 못한 효과를 얻는다. 아동화 조형에는 몇 가지 독특한 창조가 있다. 예를 들어, 머리를 그리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것은 성인 화가가 처리하기가 어렵지만, 아이들은 실제로 특별한 방식으로 처리합니다. 5 살 된 한 아이가 별을 보는 인형을 그렸고, 정면의 머리를 거꾸로 그려 운동감을 느꼈다. 아이의 관찰은 매우 간단하다. 그는 단지' 이동' 이라는 특징을 꽉 잡기만 하면 되고, 다른 것은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다. 피쳐를 잡는 것은 전체 관찰법에 속한다. 많은 비피쳐 세부 사항을 제거해야만 전체적으로 피쳐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전체적인 사물을 관찰하는 방법은 어린이가 사물을 관찰하는 두드러진 특징이다.

말은 요정처럼 해야지, 모양처럼 해서는 안 된다.

아동화는 종종 물체의 실제 비율에 따라 물체를 묘사하지 않는다. 아이는 생리적 특성과 지식의 한계 때문에 모든 일을 하지 않고 물체 사이의 비례 관계를 분석하지 않는다. 어린아이가 사람을 그릴 때, 머리의 비율은 왕왕 크고, 머리의 눈도 크다. 아이들이 사람을 볼 때, 먼저 그들을 끌어들이는 것은 머리이고, 항상 머리 위의 눈이기 때문이다. 그의 어머니가 몸을 숙여 안았을 때, 그는 항상 어머니의 눈을 꼭 쳐다봤다. 그가 획화를 들 수 있을 때, 이런 관찰 방법은 화면에 나타났다. 아이가 발육 성장 단계에 있는데, 어린 두 손은 강한 근육이 부족하여 물체를 잘 통제할 수 없다. 하지만 그들도 자신을 통제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작품 속 선이 자연스럽게 억양과 독특한 동취를 띠는 우연한 효과를 형성하고, 형보다는 정신에 대해 이야기하며 보는 이들을 놀라게 한다.

아동화의 색채도 강한 동취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어린이의 색채에 대한 이해는 비교적 간단해서 생활 속의 풍부한 다단계 회색 색조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그들의 눈에는 빨간색은 빨간색, 녹색은 녹색, 파란색은 파란색이다. 그들은 색깔에서 빨간색을 차갑고 따뜻한 붉은색으로 나누지 않을 것이다. 이 점은 고려하지 않을 것이다. 표현에 있어서, 그들은 또한 그 색깔의 정도를 크게 과장했다. 예를 들면 바닷물의 파랑과 같이, 그들은 순수한 호수 파랑으로 표현할 수 있다. 붉은색이나 주홍색으로 대표되는 태양은 색깔에 대한 이해가 집착돼 수탉의 관을 녹색으로 칠하려는 아이가 없다. 이에 따라 아이들은 블렌딩 대신 대비색을 과감하게 사용하고 고순도 원색으로 우렁찬 화면 효과를 얻어 거칠고 밝고 간단하며 따뜻한 색채 스타일을 형성했다. 이런 순진하고, 점프하고, 리드미컬한 색채는 그 조형 특징과 유기적으로 통일된다.

아동화의 구도가 독특하다.

아동화는 평면 구도를 많이 사용하며, 적재량이 훨씬 많고, 용량이 커서, 아이의 감정을 쉽게 표현할 수 있다. 왜냐하면 아이들은 항상 자신이 아는 모든 것을 화면으로 옮기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나무가 앞에 있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그 위에 사람을 그렸고, 길이 먼 곳에 있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하늘을 그렸는데, 부당하고 불합리하여 사람들이 계속 씹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자유롭고 대담하며 호방한 구도 형식으로 자신의 격동적인 창작감을 종이에 쏟는 것도 열정과 유치한 맛으로 가득 차 있다. 그래서 아동화의 조형, 색채, 구도가 하나가 되어 유치한 아름다움을 유기적으로 전달했다.

[편집본] 아동화와 성인화의 차이

표면적으로 보면 아이가 아동화를 그리는 데는 어떤 기법도 없다. 농민화와 마찬가지로' 화론' 과' 화법' 을 말하지 않고 투시와 해부, 구도의 일반적인 관례를 뛰어넘어 비학원파의 화파가 아니다.

회화 언어, 뜨거운 감정

아이들의 회화 언어, 격앙된 감정, 특별한 매력은 회화계의 성인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많은 화가들이 아동화를 수집하고 모사하고, 어린이들의 활기찬 스타일링 방법을 배우고, 어린이들이 대담하고 직설적이며 간단하게 주관적인 느낌을 표현하는 법을 배운다. 마티스, 피카소, 클리, 제백석, 관량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화가들은 모두 예술 창작을 위해 아동 예술 언어를 연구한다. 아동화가 이평범하고 온천원, 진영정 등 현대 어린이 화가에 미치는 영향은 그들의 그림에서 볼 수 있다. 화가는 왜 고급 단계에 가서 저급 단계를 공부해야 합니까? 어린이가 왜 그림을 그리는지, 아동화가 회화 예술에서 어디에 있는지 연구해야 한다. 그림은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예술 표현 형식은 아니지만, 거의 모든 아이들이 그림을 좋아한다. 이것은 아이의 지능 발전의 일정 단계이다. 일곱 살 전 아이의 언어 표현 능력은 제한되어 있었고, 문자 표현 능력은 말할 수 없었고, 현실 세계가 그들에게 준 감정적 충동은 펜을 잡고 본 모든 것을 칠하고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그들이 다른 표현력이 있을 때, 어떤 사람들은 그림을 그리지 않는다. 예를 들어, 방과 후 아이들은 미취학 아동보다 그림을 적게 그리고, 중학생은 초등학생보다 적고, 대학생은 중학생보다 적다. 아이가 그림을 그릴 때, 자신이 미래를 위해 어떤 그림의 기초를 하고 있는지 의식하지 않고, 그림을 통해 자신의 감정과 창작을 표현하고 있다. 아이의 어린 마음에는 아직 이해할 수 없는 여러 가지 자연현상이 있고, 그들이 현실에서 보는 모든 것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아이는 결코 낙서를 하지 않는다. 아무리 표면이 가장 지저분한 물건이라도 그는 너에게 하나 둘 셋 넷을 설명해 줄 수 있다. 이상한 형상, 그것은 그의 아버지 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3 점, 그는 연기라고 말했다. 낯선 선, 그는 기차역의 산책로라고 말했다. 어린이의 창작 활동은 성인과 같고, 어린이는 유치한 수법으로 창작한다. 어떤 사람들은 유아의 그림이 순전히 오락의 동기에서 나온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다소 일방적이다. 아이들은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고, 그 속에서 심미적 즐거움을 경험하지만, 그들은 결코 그것을 동력으로 삼지 않는다. 어린이 그림의 목적은 표현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창조하다

아이들은 어떻게 창조합니까? 창조는 매우 지능적인 활동이다. 채약홍은 "예술작품의 출현은 작가의 깊은 기술 소양에 전적으로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주로 작가의 정신이 충만하고 감정이 풍부한 내면세계에 달려 있다" 고 말했다. 아이의 내면 세계는 풍요롭고 풍부하다고 할 수 있다. 그들은 글을 쓰고, 노래하고, 연주하고, 미성숙한 붓, 목소리, 연기, 속마음을 털어놓고 있다. 성인은 의식적으로 화면에 생활을 반영하고, 어린이는 화면에 생활과 감정을 반영하려고 하지만, 그들은 자신이 창조하고 있다는 것을 의식하지 못한다. 어떤 아이들은 어렸을 때 그림을 잘 그렸고, 심지어 금메달을 땄지만, 어른이 되면 기예가 평평했다. 비록 자신이 열심히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어린 시절 무명이었던 일부 아이들은 자라서 화가가 되었다. 이 문제는 많은 사람들을 괴롭히는데, 아동화는 어떤 사기성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아동화는 사람을 속이는 것이다." " 아이가 왜 그림을 그려야 하는지 알게 되자 금메달을 딴 아이는 퇴보하는 것이 아니라 표현력이 다른 방면으로 옮겨갔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동화와 성인화의 관계는 저급과 고급관계가 아니며, 또 다른 기초에 종속되는 관계도 아니다. 어린이 화가가 성인 화가가 될 수 있는지 여부는 아동의 예술적 소질과 성인의 수양에 따라 개인의 근면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편집본] 어떻게 아이가 그림을 그리도록 지도합니까?

사람들은 종종 아동화를 그림의 초급 단계로 보고 아동화를 함부로 비판하는 경향이 있다. 이것은 저것과는 달리 엄격한 기초 훈련에 복종할 것을 요구한다. 어떤 부모들은 아이들이 항상 무언가를 그리게 해서 아이가 그릴 수 없게 한다. 어떤 사람들은 "묘목을 뽑아 조장하는 것" 을 취하지만, 효과는 역효과를 낸다. 또 어떤 것은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지 못하게 하고, 아이의 창의력을 억누르게 한다. 이것들은 모두 틀렸다. 우리는 아동회화의 특징에 근거하여 아동회화를 지도한다.

첫 번째는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아이들이 상황에 따라 이런 창조를 하도록 하고, 사물의 특징을 자세히 관찰하고, 아이의 상상력을 계발하고 보호하도록 유도한다. 그림은 아동 지능 발전의 일정 단계이며 아동 지능 발전에 매우 유리하다. 아이가 커서 반드시 화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젊었을 때 그림을 그리는 것은 불필요하다. 아이가 그림을 그릴 때, 뇌와 손은 의심할 여지 없이 단련을 받았고, 그림은 그의 관찰력, 사고력, 독서능력에 큰 도움이 되었다. 많은 학교 교사들은 그림을 사랑하는 학생들이 보편적으로 활발하고, 사유가 넓고, 논리성이 강하다는 것을 반영한다. 그들은 그림을 잘 그릴 뿐만 아니라 다른 수업도 잘 배운다. 특히 국어 표현력이 다른 친구들보다 낫다. 동시에, 고된 회화 학습과 창작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의지를 단련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의지를 강화시킨다.

아동화 단계도 파악해야 한다.

유아기에서 사춘기로 접어들면 그림을 그리지 않는 아이들도 있고, 유아기의 창작에 만족하지 않고, 더 높은 수준의 기술 학습으로 주의를 돌리는 아이들도 있다. 이런 아이는 커서 화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재능을 지체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제때에 아이의 경향을 발견하고, 그들을 유용한 사람으로 만들 수 있도록 올바른 인도를 해야 한다. 어린이 회화 창작 활동을 통해 아동의 관찰 능력, 사고력, 상상력, 창의력을 발전시킬 수 있으므로 아동의 아름다움에 대한 창조를 존중하고 어린이 그림을 경시하지 말아야 한다.

[이 단락 편집] 동화의 고향

수녕

중국지도에서, 그것은 단지 2800 여 개의 작은 원 (현과 현급 행정 구역) 중 하나일 뿐이다. 그러나 그녀는 오히려 예술 기묘한 작품을 탄생시켰는데, 그것은 바로 수녕 아동화이다. 1956 이후 수녕 15000 여 점의 어린이 회화 작품이 70 여개 국가에서 전시되어 1300 여 개의 국제상을 수상했으며, 그중에는 외무장관상, 특별금상 등 223 개 금도 수상했다. 1996 년 말 문화부는 수녕현을' 아동회화의 고향' 으로 명명해 전국 유일의' 아동회화의 고향' 으로 명명했다. 올해 국가 지도자들이 중국을 방문했을 때, 수녕 아동화를 외국 친구와 관련 국제기구에 여러 차례 선물했다. 한쪽은 물과 흙이 한쪽의 백성을 먹여 살리고, 한쪽은 한쪽의 문명을 창조한다. 이 역사상 비교적 척박하고 아직 부유하지 않은 땅이 어떻게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자랑스러운 예술품을 낳을 수 있을까?

수녕에 들어서다

국제호텔에 입주할 때 문 앞 광장에 있는 조각품이 먼저 우리의 시선을 끌었다. 이것은 현지에서 출토된 동한 70 년대 청동' 동우등' 의 모조품이다. 원등은 남경박물원, 국가 1 급 문화재에 있다. 높이 26.5cm, 길이 2 1 센티미터, 소, 등체, 전등갓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의 몸은 둥글고 튼튼하며, 힘이 세고, 몸을 구부리고, 뿔을 구부리고, 꼬리를 들어 올린다. 그 눈은 크게 뜨고 있지만 표정은 단순하고 귀엽다. 램프는 램프 홀더, 램프 패널 및 전등갓으로 구성됩니다. 전등판과 전등갓은 어느 방향으로든 회전하여 밝기와 조명 방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전등갓의 꼭대기에는 둥근 관형 굴뚝이 소머리의 쌍각과 연결되어 있는 돔 모양의 덮개가 있다. 소머리는 속이 빈 것이고, 소는 물을 담는 것이다. 불을 켤 때, 연기는 경적을 통해 물속으로 들어가고, 연기는 물에 빨려 간다. 전등은 모양이 참신하고 재미가 넘치며, 정교한 주조공예와 앞선 환경보호의식을 담고 있다.

위대한 창조, 위대한 예술

수녕에서 한묘, 초상화석에서 한대의 역사 전고에 이르기까지 진한 중화문화의 정취를 실감케 한다. 고대에는 수녕 이하의 우구 위주였다. 초한이 서로 다투는 동안 쌍방의 걸출한 인물들은 모두 수녕에서 만나거나 발을 디딜 수 있었다. 평소에' 명사' 라고 불리던 장량 은거가 수녕에서 출세했다. 한고조는 나중에 장량 봉제를 병행했지만 장량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가 말하길, "저는 봉인하고 싶습니다. 저는 상층회에 남겠습니다." "장량 이름은 유후라고 불린다." "사기" 기록에 따르면 류성은 서주 () 의 피현 남동쪽에 위치하여 수녕 () 에 인접해 있다. 역사서 기록에서' 삼교가 진흙을 걷다' 는 이야기는 천고에 전창되어 여성과 어린이가 모두 알고 있다. 이 이야기는 오늘의 수녕고우진에서 발생했다. 당시 진멸한 선비는 장교를 세 번 만나 \ "손자병법 \" 을 수여했다. 그것을 장량 연구한 후 유방이 큰일을 이루도록 도왔다. 두터운 역사 토양 아래 수녕은 역사가 유구하며 민간 예술이 다채롭다. 수녕에서 출토된 한대 초상화석' 우경도' 를 언급하면 현지 사람들은 모두 알고 있다. 우경지도는 독특한 회화 예술과 정교한 조각 기예로 쑤저우 원림 난징 13 릉과 함께' 장쑤 삼보' 라고 불리며 중국 고대 예술의 보고로 자리잡았다. 유럽과 미국에서 출판된' 중국 미술사' 는 우경의 사진을 표지로 사용한다. 중국의 거의 모든 예술사 저작은 우경의 이 그림을 선택했다. 그것을 소장한 중국 역사박물관은 우경지도를 우표 패턴으로 사용했다. "우경도" 는 현대인을 위해 아름다운 한대 전원화권을 묘사했다. 한대 초상화석의 대표작품으로서 구도가 충만하고, 층이 뚜렷하며, 조각이 정교하고, 도안이 화려하며, 고졸하고 무거운 스타일과 두드러진 장식 효과를 가지고 있다. 근대에 수녕인의 독창적인' 나비화' 가 파나마 국제박람회 금상을 수상했다. 수녕아동화를 연구하는 한 학자가 말했다. "그러나 모든 그림을 보면, 가득 찬 공간이다. 이것이 바로 수녕한화상석의 스타일이 아닌가! 이것이 바로 현지인들이 알찬 마음으로 아동화예술에서 재현한 것이다. "

아름다운 그림 테마

수녕인은 자연의 행동과 성과를 개조하는 데 능한데, 아이들의 창작 열정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청년 작가에게도 많은 아름다운 회화 소재를 제공하였다. 국제금상 작품' 나는 모래사장을 과수원이라고 부른다'' 우리 집은 과림 깊은 곳에 있다' 는 것이 바로 이 방면의 대표작이다. 과거 발달하지 못하고 상대적으로 폐쇄된 환경도 외부 세계에 대한 아이들의 호기심과 아름다운 고향에 대한 동경을 불러일으켰다. 방금 출판된' 중국 수녕 아동화' 라는 책이 100 개의 금상을 수상했다. 기자는 9 1 폭의 작품이 수녕고향의 아름다운 풍경, 과일나무와 동물, 노동 수확을 묘사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 외무장관은 지난 4 월 수녕 아동화' 용문석굴' 금상 작품을 호주 외무장관 (9 세 장작) 에게 증정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주요 원인.

수녕 아동화가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은 데에는 세 가지 주된 이유가 있다. 하나는 지역 특색을 파악하는 것이다. 둘째, 그림에 민족적인 것이 있다. 셋째, 그림 속에는 촌스러운 아이가 있다. 하경부터 수녕까지 4 천 년의 유구한 역사가 있다. 수녕문화 발전의 역사화권을 살펴보면 가장 명성이 높고 영향력이 있으며 가장 숨막히는 문화 품종 중 하나가 그림이다. 그림은 수녕 문화의 전승과 발전의 동맥이다. 수녕 아동화는 바로 수녕 4 천여 년의 풍부한 문화영양을 흡수하여 불과 수십 년 만에 빠르게 무럭무럭 성장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동명언)

上篇: Youku 회원으로 로그인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下篇: Jingzhu Piano와 Pearl River Piano 중 어느 것이 더 비용 효율적이며, 어느 것이 대련의 기후에 더 적합합니까?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