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프로그래밍 - 사람들이 'WeChat은 70, 80, QQ는 90,00'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람들이 'WeChat은 70, 80, QQ는 90,00'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선 이 두 인스턴트 메시징 도구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QQ는 1999년 2월 Tencent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네트워크 기반 인스턴트 메시징 네트워크 도구입니다. QQ는 2000년 이전에는 QICQ로 불렸지만 나중에 상표권 분쟁으로 인해 Ma Huateng에서 QQ로 변경되었습니다. 로고는 귀여운 펭귄입니다. QQ는 2000년 사용 이후 중국에서 가장 자주 사용되는 커뮤니케이션 도구일 것입니다. 모바일 기기뿐만 아니라 컴퓨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QQ는 PC 인터넷 시대의 산물이지만 모바일 클라이언트의 마이그레이션도 실현했지만 여전히 '크고 포괄적'이라는 PC 측면의 특성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확장성, 공간, 음악, 게임, 쇼핑, 독서, 이메일... 무엇이든 연결될 수 있습니다. QQ를 사용하면 친구의 정보를 볼 수 있고 친구를 찾고 사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위챗(WeChat) 역시 텐센트가 개발한 네트워크 기반 인스턴트 메시징 네트워크 도구다. 2011년 탄생했다. 주로 스마트 단말기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실시간 음성, 영상, 사진을 제공한다. 2014년에는 미디어 콘텐츠에 결제 기능이 추가되어 수많은 사용자가 선호하고 있습니다. WeChat은 모바일 클라이언트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모바일 인터넷 개발의 산물입니다. 지인들과의 소통을 강조합니다. 친구 서클의 댓글은 같은 친구들에게만 공개되며 어느 정도 비공개입니다. 내용이 정확하고 효율적이며 간결합니다. QR 코드를 스캔하여 친구를 추가하고 친구를 초대하여 그룹을 만드는 등의 편리한 기능을 통해 WeChat은 점차 성인 사무직 근로자와 기타 직장인을 위한 일상 업무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 발전했습니다. 또한 위챗은 공개 계정의 콘텐츠 생태계, 소액 위챗 고주파 결제 등 기능을 중심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비스를 연결한다.

WeChat의 강력한 기능은 사람들의 일상 생활과 일치하며 WeChat 송금 결제, WeChat 택시, WeChat 전기 요금, WeChat 쇼핑, WeChat 의료, WeChat 호텔, 음식, 케이터링, 티켓팅, 특급배송, 공동구매, 테이크아웃 등 민생과 관련된 거의 모든 것을 위챗으로 생각하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외출할 때 더 이상 아무것도 가지고 나갈 필요가 없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모든 것이 해결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1. 60~70년대 출생자. 40세 이상의 노년층은 PC 인터넷 시대에 인터넷에 접속할 기회가 거의 없었는데, 대부분 모바일 인터넷의 대중화와 함께 휴대폰을 구입한 뒤 인스턴트 메시징 소프트웨어인 위챗(WeChat)을 사용하게 됐다. 그들에게는 인스턴트 메시징 소프트웨어에 대한 요구의 대부분이 가족과 친구에게 연락하는 것이었고 더 이상 업무를 위한 의사소통 요구가 많지 않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좀 더 생활 지향적인 WeChat을 선택했습니다.

2. 1980년대생. 30~40대 80년대 이후 세대는 QQ와 위챗이라는 두 시대를 경험하고 인스턴트 메시징 소프트웨어의 부상을 목격했지만, 이런 상황에서 다들 온라인에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 채팅에 QQ 친구를 추가하세요! 그 당시 QQ는 정말 낯선 사람들과의 사교 공간이었습니다. "친구 추가"를 클릭한 다음 온라인 사용자를 검색하여 프로필 사진을 하나씩 클릭하여 개인 소개와 성별, 나이를 확인했습니다. 아바타를 클릭할 필요도 없습니다. 직장이 있고, 가족이 있고, 동료가 있고, 주변에 친구가 있는 상황에서 QQ 친구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까? 현재 WeChat은 우리에게 "다시 시작할" 기회를 주었습니다. 왜 WeChat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시나요?

3. 1990~2000년대 출생자. 1990~2000년대 출생자들이 생활 환경에서 가장 먼저 접하는 것은 데스크톱 컴퓨터다. 이때 모바일 인터넷은 상대적으로 덜 발달한 상태다. 모바일 인터넷은 2013년 이후 점차 대중화되었습니다. 그 이전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주요 목적은 전화 걸기와 문자 메시지 보내기였습니다.

이런 일반적인 환경에서 2000년 이후 태어난 아이들이 가장 먼저 접하는 것은 QQ인데, QQ의 생태환경은 상대적으로 성숙한 편이다. QQ에서는 공간현황만 볼 수 있는 게 아니다. 친구뿐만 아니라 대화형 미니 게임이나 온라인 게임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00년대 이후 세대는 PC를 통해 다른 아이들과 완벽하게 어울리고 놀 수 있다는 것이 첫인상을 주는 이유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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