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알고 있는 다른 비전가는 누구인가요?
1. 종이로 말하다 - 조궈
전국시대 조나라 장군 조서(趙沙)는 한때 진나라 군대를 소수로 격파하고 진나라의 침략군을 격파하고 조회문왕(趙惠文王)에 의해 상청(商清)으로 승격되었다. 그에게는 조궈(趙國)라는 아들이 있었는데, 그는 어렸을 때부터 군사 서적에 정통했고 군사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매우 자랑스럽고 자신이 무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조샤는 종이에 말만 하는 줄 알고 매우 걱정하며 "조씨는 앞으로는 그를 장군으로 삼지 않을 것이다. 장군으로 이용된다면, 그는 반드시 조군을 패하게 할 것입니다." "물론 기원전 259년에 진나라 군대가 다시 침략했고, 조나라 군대는 창평(현재의 고평 근처, 산서성)에서 계속해서 적에게 저항했습니다. 자오 그녀는 그때쯤 세상을 떠났습니다.
연포는 군대 전체를 지휘하는 직책을 맡았지만, 나이가 많아도 전투 능력이 뛰어나 진군이 이길 수 없었다. 진나라는 미루는 것이 자신에게 해롭다는 것을 알고 직관에 반하는 전술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조나라로 보내 "진나라 군대는 조사의 아들 조궈 장군을 가장 두려워한다"는 말을 퍼뜨렸다.
조왕은 속아서 연포를 대신하여 조궈를 보냈다. 조궈는 자신이 전투에 능숙하다고 생각하고 장평에 도착한 후 롄포의 전투 계획을 완전히 바꾸었고, 그 결과 조궈는 40만 명이 넘는 병력을 전멸시켰고, 자신도 총살당했다. 진의 화살에 맞아 죽음.
2. 유토피아적인 사람들은 이상주의자라고 불릴 수 있다 - 플라톤
플라톤은 2000여년 전에 그리스 도시국가를 위한 시스템을 설계했다. 그는 공적 소유의 철폐를 굳게 믿었다. 재산의 몰수와 가족 공산주의의 폐지는 도시 국가의 수호자들이 도시 국가를 온 마음을 다해 보호할 수 있게 하며, 가장 현명한 사람들이 기꺼이 최고의 통치 업무를 맡게 되면 도시 국가는 정의롭고 완전해질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이게 다 말뿐이라는 게 안타깝다. 플라톤은 자신의 계획을 이용해 작은 주의 입법을 도우다가 거의 노예로 팔릴 뻔했다.
3. 유토피아 사회주의자 - 생시몽
생시몽은 이미 "제네바의 편지"에서 "모든 사람은 일해야 한다"는 주장을 내놓았습니다.
같은 작품에서 그는 테러의 지배가 무산된 대중의 지배임을 지적한 바 있다. 그는 말했습니다: "보세요, 당신의 동료들이 프랑스를 통치했을 때 그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그들은 기근을 일으켰습니다!"
생 시몽은 프랑스 혁명이 귀족적이고 부르주아적이고 무산적인 혁명이라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둘 사이의 계급 투쟁은 극도로 치열했습니다. 1802년 천재의 발견 1816년 생시몽은 정치는 생산의 과학이라고 선언하고 정치가 경제 속으로 완전히 용해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경제적 조건이 정치 체제의 기초라는 이해는 여기서는 초기 단계에서만 표현되지만, 사람의 정치적 통치가 사물의 관리, 사물의 관리가 되어야 함을 분명히 표현했습니다. . 생산 과정의 리더십 아이디어, 즉 국가를 폐지하려는 아이디어.
그는 동시대 사람들보다 현명하게도 1814년 연합군이 파리에 입성한 직후, 그리고 1815년 백일전쟁 중에 프랑스와 영국의 동맹, 두 번째로 양국의 동맹을 선언했다. 이들 국가와 독일 간의 동맹은 유럽의 번영과 평화를 보장하는 유일한 것입니다.
생시몽은 엄밀히 말하면 경제적이지 않은 후기 사회주의자들의 경제사상은 거의 모두 생시몽의 영향을 받은 천재적이고 안목 있는 비전을 갖고 있었다.
4. 유토피아적 사회주의자 - 푸리에
푸리에의 작품에는 기존 사회 시스템에 대한 진정한 프랑스적 관심이 담겨 있지만 이것이 그가 심오한 비판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푸리에의 글은 거의 모든 페이지에서 많은 찬사를 받았던 문명이 야기한 빈곤에 대한 풍자와 비판의 불꽃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푸리에는 부르주아지가 말한 것과 그들의 광신적인 혁명 이전 예언자들과 혁명 이후 아첨꾼들이 말한 것을 포착했습니다.
그는 부르주아 세계의 물질적·도덕적 빈곤을 가차 없이 폭로했으며, 이 빈곤을 계몽주의 학자들과 소통하며 이성에 의해서만 통치되는 사회, 모든 사람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문명에 대해 이야기했다. , 그것을 인간의 무한한 완전성에 대한 매혹적인 약속과 대조했으며, 또한 이 가난을 당시 부르주아 사상가의 화려한 문구와 대조했습니다.
그는 가장 비참한 현실은 어디에나 가장 큰 말에 해당한다고 지적하며, 그러한 말의 돌이킬 수 없는 파산을 통렬하게 조롱했다.
푸리에는 평론가였을 뿐만 아니라 늘 쾌활한 성격으로 인해 풍자가가 되었고, 고대 이래 가장 위대한 풍자가 중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는 혁명의 쇠퇴와 함께 유행했던 투기적 사기와 당시 프랑스 상업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사소한 거래 습관을 기발하고 유머러스한 문체로 묘사합니다.
푸리에는 부르주아적 형태의 젠더 관계와 부르주아 사회에서 여성의 지위를 능숙하게 비판했다. 그는 어느 사회에서나 여성 해방의 정도가 보편적 해방의 자연스러운 척도라는 생각을 처음으로 표현한 사람이었습니다.
푸리에의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사회사에 대한 그의 견해이다. 그는 지금까지 사회의 전체 역사를 무지, 가부장제,야만, 문명의 네 가지 발전 단계로 나누었습니다.
마지막 단계는 지금의 부르주아 사회라고 불리는 것과 같다. 위선적인 존재 형태.”
문명시대는 끊임없이 재창조하지만 극복할 수 없는 모순 속에서 움직이고 있다. 따라서 그것이 달성하는 결과는 항상 달성하고자 하는 것과 동일하다. Yan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와는 정반대입니다. 예를 들어, "문명화된 시대에 빈곤은 과잉 자체에서 발생합니다."
푸리에는 변증법을 능숙하게 익혔습니다. 그는 인간의 완성 능력이 무한하다는 공허한 말에 반대하고, 모든 역사적 단계에는 상승 시기가 있지만 쇠퇴 시기도 있다는 것을 변증법적으로 주장하여 이 견해를 인류 전체의 미래에 적용하여 예언하였다. 인류의 미래. 소멸의 개념이 역사 연구에 도입되었습니다.
5. 왕망의 재편
원년(8년)에 왕망은 여자영(유영)의 퇴위를 받아들이고 자신을 황제로 선포했다. 나라의 이름을 "신"으로 바꾸고 장안의 이름을 "신"으로 바꾸었고, 새 왕조의 수도인 왕망은 푸밍을 통해 중국 역사상 첫 번째 황제가 되었습니다. 왕망은 전면적인 사회 개혁을 시작했습니다. ?
왕망은 '주례' 제도를 모방해 뉴딜을 실시하고, 화폐 제도를 거듭 바꾸고, 공식 제도와 공식 명칭을 바꾸고, 왕의 이름으로 '우물밭 제도'를 복원했다. 천제(Tian System)와 소금, 철, 포도주, 화폐 시스템, 산, 숲, 강을 결합하여 수확을 국유화하고 경작지를 재분배했으며 노예 제도를 폐지했습니다.
물가와 공권의 균형을 맞추고 기업인의 착취를 방지하며 국고 수입을 늘리기 위해 5 지분 신용 (대출 제도)과 6 관리 정책을 수립하십시오. 형벌, 예절, 들판, 집, 자동차, 의복과 같은 의식은 계속해서 서주 왕조의 주 의식 모델로 돌아 왔습니다.
그러나 왕망의 구조조정은 서한말의 사회적 위기를 구하는데 실패했을 뿐만 아니라, 현실에 부합하지 않는 여러 가지 우회적 정책으로 인해 여러 가지 모순을 더욱 심화시켰다. 백성은 이익을 얻지 못하고 먼저 고통을 당하였으며, 명령이 날로 바뀌어 백성과 관료들이 어찌할 바를 모르고 천하의 귀족과 서민들에게 끊임없이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천풍 4년(17년) 전국에 메뚜기 역병과 가뭄, 기근이 일어나 전국 각지에서 농민들이 잇따라 일어나 대규모 저항을 벌였다. 빨간 눈썹과 푸른 숲. 새로운 왕조의 멸망으로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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