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 : '신들레'를 본 소감
영화 '1942'를 보고 느낀 점
역사를 잊을 수는 없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역사를 마주할 수는 없다. 우리는 Feng Xiaogang의 유머러스한 대사에 익숙한 것 같지만, 그가 2012년 설날에 우리를 진지하게 받아들일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영화와 TV 드라마가 극도로 엔터테인먼트 지향적인 오늘날, Feng Xiaogang이 이렇게 위험한 영화를 촬영하는 것은 삶에 대한 그의 끈질긴 태도를 보여줍니다.
유진운의 소설 '1942년 평론'이 만들어진 지 20년이 지났고, 창작자의 끓어오르는 피는 오랫동안 바위처럼 굳어져 한 번도 꺼지지 않은 신념을 지탱하고 있다. 나는 영화 '1942'를 보고 한동안 자리에서 일어나지 못하다가 거의 마지막에 영화관을 나왔다. 그날 밤, 나는 밤새도록 꿈을 꾸었습니다. 음식에 벌레가 가득 차 있는 꿈을 꾸었는데, 꿈이 너무 뚜렷해서 아침에 일어나서 집에 있는 음식에 벌레가 들었는지 확인하러 갔습니다. 나는 이것을 "1942" 때문에 알고 있습니다. 영화와 TV 드라마가 극도로 엔터테인먼트 지향적인 오늘날, Feng Xiaogang이 이렇게 위험한 영화를 촬영하는 것은 삶에 대한 그의 끈질긴 태도를 보여줍니다. 유진운의 소설 '1942년 평론'부터 영화 촬영까지 20년이 흘렀다. 창작자의 끓어오르는 피는 오랫동안 바위처럼 굳어져 한 번도 꺼지지 않은 신념을 지탱해 왔다. 오늘날 고통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이 젊은이, 중년, 노인들이 고통받는 내 나라의 재앙을 직접 눈으로 보게 하십시오. 비록 이것이 순간의 잔치와 잔치에 맞지 않더라도, 지켜 본 모든 사람이여. 영화는 내면의 고통에 갇힐 것입니다.
공연이 끝나고 주변 사람들은 극장에 불이 켜졌을 때 “너무 비참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세기 동안 우리 민족의 '너무 비극적인' 역사가 얼마나 많이 역사적 기록 속에 묻혀 버렸습니까? 나는 중화민국 시절 서양인들이 찍은 피난민들의 사진을 본 적이 있다. “기근을 피해 도망가는 희생자들은 가는 곳마다 나무껍질이 벗겨져 수만 명이 앞을 볼 수 없었다.” 미소 한 번. <1942>에서는 이러한 삶에 대한 극도의 무감각의 이미지를 볼 수 있는데, 이는 참으로 충격적이다. 원래 중국 감독들은 역사 읽기를 좋아하지 않고 역사적 안목도 부족해서 멜 깁슨의 <브레이브하트>나 스필버그의 <쉰들러 리스트>처럼 역사적 품위가 있는 작품을 만들 수 없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1942』는 나로 하여금 후광을 두른 남자가 갑자기 후광을 잃고 어둠 속으로 뛰어들어 그를 찾아 나서게 만들었다. 당신이 견딜 수 있고 국가의 고통을 기꺼이 공유할 수 있다면 반드시 "1942"를 시청해야 합니다. 허난의 많은 사람들도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1941. 보면서 달콤함과 괴로움이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더 생각해 봐야 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