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은 왜 에세이를 표절하나요?
1. 초등학생 작문 표절 처리 방법
중국어는 먹의 향기가 나며, 중국어 수업은 학생들의 중국어 형성과 발전에 전념해야 합니다. 읽고 쓰는 능력 향상의 핵심은 학생들의 쓰기 능력 향상에 있습니다.
그런데 작문 수업을 하면 학생들이 화를 내고 중국어 선생님들은 당황스러워한다. 선생님과 학생의 마음에는 아무것도 없고 마음에는 산과 강이 없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학생들의 뇌에 저장된 아름다운 단어, 문장, 기사가 적습니다. 마음은 충만하지만 힘이 부족하다.
안에는 빈 파일이 들어있는데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수 있나요? 2. 학생들은 생각이 게으르고 어려움을 두려워하며 에세이를 쓸 때 두뇌를 사용합니다. 3. 좋은 독서 축적 습관을 기르지 못합니다.
공부 시간이 빡빡해서 과목별로 시간을 내야 하는 것 같아요. 이대로 가면 문화축적이 발전할 수 없습니다.
중국어 교사들에게는 작문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기성 방법이 없고, 교사들은 맹목적으로 작문 수업을 듣습니다. 에세이 주제를 맹목적으로 제시하고, 간단한 지도와 코멘트만 제공하고, 학생들이 직접 작성하게 하세요.
학생들이 에세이 쓰기를 지루하고 두려워하는 것도 당연합니다. 그렇다면 학생들이 에세이를 쓸 때 느끼는 두려움과 위축, 에세이 쓰기 수업에서 중국어 선생님들의 탈진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1년간의 검색 끝에 효과적인 방법을 찾았습니다.
우리 두 수업의 학생들은 특히 중국어 수업, 특히 작문 수업을 좋아합니다. 그들의 글쓰기 수준도 질적으로 도약했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자신감을 갖도록 읽고, 축적하고, 암송합니다. 작문이 어려운 이유는 학생들의 축적량이 적기 때문입니다. 많은 학생들의 작문이 비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축적량이 너무 적기 때문입니다.
중국은 시와 노래가 사람의 감정을 자극하고 마음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나라입니다. 국내외의 고대와 현대의 고전은 사람들의 정서를 키우고 영혼의 비옥한 토양을 열어줄 수 있습니다.
일부 문학잡지, 명작, 만점 에세이. 독자들에게 가장 세련된 정보를 제시하고 독자들의 지혜를 불러일으킵니다.
단체전 형태로 누적을 진행한다. 1. 매주 독서수업이 진행되며, 가장 많이 발췌하고 축적한 조를 가리는 조별대회가 진행됩니다.
최고의 성과를 낸 두 그룹을 선택하고 보상하세요. 2 우수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하고 시상하기 위해 2주 간격으로 뷰티 에세이 낭독대회를 개최합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개인적인 매력과 재능을 보여주기 위해 유명 작품, 완벽한 작곡, 소설, 시, 노래 등을 낭송합니다. 이런 활동을 통해 낭송이 쌓이는 동안 글쓰기 능력도 향상됩니다.
3 각 중국어 수업 전에 그룹은 대회에서 고대 시 두 편, 유명한 속담 한 편과 관용어 암시 한 편을 발표합니다. 그룹은 고대시에 담긴 작가, 출처, 시적 의미, 철학 및 감정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이상, 독서, 시간의 소중함, 투쟁, 성장, 애국심에 대한 명언 전시...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관용구와 암시의 전시는 칠판에 관용구를 적었습니다. 수업 전에 시간을 썼고, 장소, 사람, 숙어 뒤에 숨은 철학을 적었습니다. 그런 다음 중국어 수업에서 관용어와 암시의 유래를 보여줍니다.
수업 중 동시 암기와 즉석 낭독을 결합한 것입니다. 고대시, 유명한 인용문, 숙어 및 암시를 표시하는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내가 점수를 정하는데, 만점은 10점이며, 매달 우수팀 2팀을 포상한다. 그룹의 명예를 위해 싸우는 각 그룹은 매우 열정적이었습니다.
학생들이 전시한 고대 시: "맑고 얕은 물 위에 희미한 그림자가 비스듬히 있고, 달빛이 비치는 황혼에 은은한 향기가 떠돈다." 세상의 어떤 봉우리도 정복하라
------- 디킨스", "우정에는 심장이 뛰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사랑이 필요합니다. ---루쉰".
숙어: 슈에 관한 숙어, 공중의 성, 음모... 2. 작문 수업을 잘 관리하고, 흥미롭고 체계적으로 진행하며, 학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세요. 모든 작문 수업을 잘 듣는 것은 모든 중국어 교사에게 큰 도전입니다.
작문 수업에는 수업 계획, 참고 자료, 코스웨어 및 중국어 텍스트와 같은 오디오 자료가 없기 때문입니다. 작문 수업에는 정해진 길이나 고정된 모델이 없습니다. 인터넷이나 책에서 수집한 작문 자료에는 좋은 것과 나쁜 것이 뒤섞여 있습니다.
무작정 따라하면 학생들은 목표가 불분명하고 체계적이지 못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학생들은 단조롭고 지루한 공허한 이론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현상에 대응하여 저는 깊이 생각하고 효과적인 작문 수업을 고안했습니다.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낮은 수준에서 고급으로, 얕은 것에서 깊은 것까지, 계층적이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하나의 원칙을 따르십시오. 이번 학년도에는 두 학기가 있습니다. 첫 번째 학기는 학생들이 기사에 자세한 설명을 삽입하고 사용하도록 훈련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2학기는 '어떻게 하면 좋은 이야기를 쓸 수 있을까?'에 중점을 둡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지루한 이론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이야기를 듣는 것을 좋아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글쓰기 능력을 익히는 것을 좋아합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학기 (1) 등장인물의 모습을 묘사하는 방법.
1. 등장인물의 모습을 묘사하는 데에는 위에서 아래로 전체, 부분을 설명하는 순서가 있어야 합니다. 2. 캐릭터의 성격과 내면의 감정을 담아내고, 캐릭터의 외모에 대해 적어주세요.
3. 캐릭터의 성격을 파악하고 외모에 대해 적어주세요.
4. 수사학의 독창적 인 사용 (구성 자료가 각 링크에 삽입되어 학생들이 관심을 갖습니다).
(2) 등장인물이 스스로 말하게 하세요. 등장인물을 어떻게 자세히 설명할 수 있나요? (작은 움직임, 짧은 단어, 인물의 세세한 표현(예: 동작, 표정, 미소, 표정, 특징... 설명을 사용하여 독자가 볼 수 있도록 확대) (3) 세부 사항을 확대하면
(재미있는 소설 '아량의 회색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엔터테인먼트에서 디테일을 증폭시키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4) 세부 사항을 능숙하게 사용하여 기사의 내러티브를 생생하게 만듭니다. 1. 언어 설명시 캐릭터 표정에 대한 설명을 추가합니다. 2. 언어 설명 앞에 수식어를 추가합니다. 3. 언어 설명 뒤에 동작에 대한 설명을 추가합니다. (재미있는 소설 『나와 그 사람』을 통해) 학생들은 디테일의 영리한 활용의 매력을 느낍니다.
2학기 (1) 서사의 6가지 요소를 파악하여 더욱 시적으로 만듭니다. /p>
2. 내러티브를 생생하게 만들기 위해 '경험'을 자세하게 작성하세요. 3. 내러티브를 흥미롭게 만들기 위해 자세한 설명을 사용하세요.
(내러티브는 내러티브, 묘사, 서정성을 통해 현실을 표현합니다. . 생활 방식. 분류: 사람 묘사에 중점을 둔 서사.
샘플 에세이 "왼손과 오른손" (2) 서사 언어를 꾸미세요.
1.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여 서술적 언어를 다듬습니다. (1) 은유를 사용하여 기사에 시적 아름다움을 추가합니다.
(2) 의인화를 사용하여 추가합니다. (3) 평행법을 사용하여 기사에 추진력과 아름다움을 더합니다.
(4) 기사의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더하기 위해 고대 시와 유명한 인용문을 인용합니다. 2. 학생들의 작문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최근 몇 년 동안 주제 에세이에 대한 칭찬과 비판이 많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에세이 주제 자체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하고 싶지 않고, 단지 주제에 대해 논평하고 싶은 것 뿐이다. 표절, 모방, 작곡으로 인한 혁신의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표절은. 주제 구성을 반대하는 사람들은 주제 구성이 표절을 조장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표절은 명제형 구성을 예로 들면 문제가 됩니다. 표절은 명제적 작문에서 흔히 발생하고, 표절은 물질적 작문에서도 흔히 발생하는데 왜 주제작문에만 반대하는가? 물론 표절된 작품도 있지만, 단지 표절만으로 특정 작문 형식을 부정할 수는 없다. 이는 작문의 명제 형식의 문제가 아니라 학생들의 글쓰기 질과 표절에 대한 이해와 견해의 문제라고 해야 할 것이다.
표절이란 타인의 저작물을 모방하여 자신의 것으로 간주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학생작물에서의 표절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됩니다. 여러 가지 상황: 하나는 전체 텍스트를 한 단어 한 글자 복사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작문 잡지에 게재된 학생 에세이 "지구 의학"은 중학교 "자기 읽기"에 실린 같은 이름의 기사를 완전히 복사한 것입니다. 교과서', 다른 하나는 모범 에세이를 베끼는 것, 주요 줄거리 내용을 자신의 작문에 넣어 약간 가공하는 것, 세 번째는 모범 에세이의 구조나 표현 기법에 따라 작문을 쓰는 것, 넷째는 일부를 활용하는 것이다. 모델 에세이에 잘 사용된 문장을 자신만의 작문으로 . 이 네 가지 상황 중 첫 번째는 의심할 바 없이 명백한 표절이며, 두 번째는 자신의 삶의 축적과 소재 선택 없이 다른 사람의 작품의 주요 내용을 복사하는 것입니다. 학습은 모범 에세이의 구조나 표현을 모방할 뿐이며 표절로 간주되어서는 안 됩니다. 네 번째 유형은 실제로 학생들의 일종의 언어 축적 및 사용이므로 표절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학생 작문에서 표절을 주의 깊게 식별해야 하며, 그것이 진짜 표절이라면 단호히 반대해야 하며, 그것이 진짜 표절이 아니라면 다르게 취급해야 합니다.
표절은 바람직하지 않지만, 모방은 학생들이 글쓰기를 배우는 좋은 방법입니다. 모방이란 미리 만들어진 특정 패턴에 따라 무언가를 수행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학생들은 글쓰기를 배우는 것이지 작가가 창조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문학 작품의 기준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구성을 측정하는 것은 물론이고 작가의 기준을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요구할 수도 없습니다. 글쓰기를 배우는 것이기 때문에, 배울 수 있는 예가 있어야 합니다. 글을 쓸 때 글의 개념적 각도, 절단 방법, 구조적 배치, 표현 기법 등을 모방하는 학습입니다. 모방을 표절과 동일시하여 반대하기보다는 학생들이 글쓰기를 배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이며 강력하게 장려되어야 합니다. 학생들의 작문은 모범 에세이를 모방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점차 독립적인 글쓰기로 나아갑니다. 사실 루쉰의 『광인일기』, 조우의 『뇌우』 등 많은 유명 작가들의 작품에도 모방(혹은 참고)의 흔적이 있지 않은가? 그러므로 우리는 학생들의 모방을 반대할 필요가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모방에서 작문을 배우고, 훌륭한 글이 어떻게 개념화되고 구상되고 표현되는지 모방하고 배우며, 언어, 단어 선택, 표현 등을 모방하고 배우도록 격려해야 한다. 그리고 우수한 글의 문장형성, 모방을 통해 작문을 익히고, 모방을 통해 작문의 기본규칙과 방법을 익히고, 모방에서 성숙과 혁신으로 나아갑니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모방은 결코 표절과 다르다. 모방과 표절 사이에 명확한 선을 긋는 것이 필요하다.
모방은 주로 글쓰기 스타일이나 방법 등의 측면에서 학습하는 것을 의미하며 완전한 복사가 아니라 작가가 모방하는 모범 에세이의 형식과 융합하여 자신의 구성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모방은 학생들이 작문을 배우는 유일한 방법이고, 학생들의 작문이 성숙해지기 위한 전제조건이며, 학생들의 작문 혁신의 기초입니다.
우리는 혁신을 옹호하지만 혁신은 공중에 있는 성이 아닙니다. 혁신은 탄탄한 기반을 갖춰야 합니다. 탄탄한 글쓰기 기초가 없으면 참신하고 독특하며 혁신적인 글을 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모방을 통해 글쓰기를 배우고 점차적으로 작문에 능숙해지면 작문에 있어서 혁신을 이룰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작곡의 혁신은 주로 다음과 같은 부분에 반영됩니다. 첫째, 새로운 재료의 선택, 즉 재료는 거짓이 아닌 진실이며 혁신적입니다. 재료는 지갑을 집어 들고 포기하는 것과 같은 낡고 오래된 예가 아닙니다. 카시트도, 역경 속에서도 열심히 노력하지만, 직접 경험하고 실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정말 새로운 소재입니다. 두 번째는 같은 자료를 다른 각도와 수준에서 관찰하고 발견함으로써 남들이 발견하지 못한 문제를 발견하고, 자신만의 참신한 통찰력을 다듬고, 기사의 독특한 아이디어를 확립하는 것입니다. . 세 번째는 새로운 기법으로, 관습을 깨고 새로운 글쓰기 형식과 표현기법을 사용하여 일상적인 기사 주제를 완성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일기, 드라마, 편지 등의 형태로 글을 쓰고, 상징, 박 등의 기법을 사용하고, 장면에 감정을 구현한다. 넷째는 문학적 재능, 즉 작문의 언어가 문체적 요구에 부합하고, 독특하고 아름답고, 다양한 수사적 방법을 잘 구사하며, 어휘력이 풍부하고, 글이 흐르는 물과 같고 리듬감이 있는 것이다. 물론 이러한 혁신적인 형태가 모든 구도에 요구되는 것은 아니며, 한 구도에 한두 가지만 있으면 충분하며, 이는 혁신적인 구도로 간주된다.
표절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모방이 있어야 하며 혁신이 촉진되어야 합니다. 학생 작문은 하루만에 작성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작문의 기본 규칙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학생들이 표절을 버리고 모방으로 시작하여 조금씩 시작하고 반복적인 모방과 학습, 훈련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갖춘 혁신적인 작문을 작성해야 합니다! 3. 학생 에세이 표절에 대한 댓글 작성법
당신의 글은 잠든 지구를 깨우는 봄천둥과 같아서 새로운 날에 싱그러운 초록을 더해 주네요..." "선생님이 한 번 말씀하셨어요. 당신, 열심히 일하는 한 한 가지만 하면 성공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나요? 이제 당신은 글을 잘 쓸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조용하고 소심했던 당신이 수업 시간에 감히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은 당신의 발전에 기뻐하십니다. 앞으로는 공손하고 사랑이 넘치는 노동의 장점을 이어받아 계속 공부하고 진지하게 글을 쓰십시오. 그러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아름다운 그림인 '명작'을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으로 드렸을 때 선생님도 선생님만큼 기뻐하실 거예요. 이 그림은 당신의 노력이 많이 들었죠? 말씀드리자면, 배움은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습니다. 열심히 일하면 보상도 더 커질 것입니다. "
"줄다리기의 '긴 밧줄'을 '마음을 정하지 못하는 아이'에 비유하셨는데 딱이네요! 비록 대회는 실패했지만 당신의 작곡은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에세이 마지막에 실망감을 짧은 영감의 문장으로 바꿔주시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당신은 얼마나 다정한 아이입니까! 인생의 감정을 너무 잘 이해하시네요. 비록 작문에 있어서는 조금 서툴지만 작문의 진정한 의미를 파악하셨네요. 저는 제 감정을 씁니다. 당신이 솔직한 감정을 적는 한, 선생님은 분명히 당신을 매우 좋아하실 것입니다.
당신은 똑똑하고 예민한 아이입니다. 당신은 한때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집을 사랑했지만, 가족에게 불쾌한 일이 일어나자 가정을 사랑하지 않게 되었나요? 여러분의 지혜와 사랑을 활용하여 가족의 화합과 행복을 불러일으키세요. 여러분의 글에서 가을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선생님은 당신의 작품에서 높고 깊고 푸른 하늘, 황금빛 논, 남쪽으로 날아가는 북부 기러기, 떨어지는 노란 잎사귀를 보며 가을의 아름다움과 마법을 느꼈습니다. 가을에게 전하고 싶은 말: 가을! 부패를 마법의 가을로 바꾸십시오. 선생님이 작문 책을 열면 항상주의를 기울이지 않기 때문에 구두점으로 들리는 것을들을 수 있습니다.
생각해 보세요, 당신이 구두점을 경멸하는 것처럼 선생님이 당신의 작문을 경멸하면 울지 않겠습니까? 당신의 작문은 가을 들판을 자세하게 묘사할 수 있으며, 이는 당신이 관찰력 있는 아이임을 보여줍니다. . 그런데 가을은 참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가을은 수확의 계절이고, 가을은 색의 계절입니다. 선생님의 글에서도 그 아름답고 시적인 가을을 느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4. 28명의 학생이 표절한 에세이 샘플
그 훌륭한 에세이를 보면 그 표절이 생각나고 선생님이 고의로 표절을 숨겼을 때의 굳은 미소가 떠오른다.
4학년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때쯤에는 이미 잘못된 길로 인도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때 가장 짜증났던 게 이런 작문 수업이었는데, 작문 수업이 있을 때마다 필요할 때마다 좋은 작문을 임시로 읽어주곤 했어요.
그 수업에서 선생님이 뭐라고 써야 할지 알려주시는데 문득 예전에 읽었던 비슷한 작문이 생각나서 작문 사본을 받자마자 다른 사람에게 들키지 않기 위해 제목을 바꿨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때때로 중간에 자신의 지루한 생각을 삽입하여 단어 수를 늘립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서 일찍 제출하게 되었습니다.
그냥 빨리 끝내고 싶었는데, 다음 작문 수업 때 제가 쓴 작문이 모범 에세이로 낭독될 줄은 몰랐습니다.
선생님이 작곡을 많이 했는데, 제가 1위였어요. 심장이 허공에 쿵쿵 뛰고 나도 모르게 손에 땀이 흘렀어요. 몸도 지진처럼 흔들렸다. 마침내 선생님은 한 문장씩 읽기 시작했습니다. . . 선생님의 속도에 따라 제 마음도 급격하게 상승했습니다. 마침내 "선생님, 이 작문을 본 적이 있는데 작문 책에서 훌륭한 작문입니다. 그래서 Li Liuying, 그녀도 시끄 럽습니다." .. 바람피우면 안 돼. 벌을 받아야지. "글쎄, 우연인 것 같아!" 선생님은 분명히 대답하지 못하고 계속 떨었습니다. 고개를 숙이고 귀가 뜨거워졌고 얼굴이 복숭아처럼 붉어졌습니다. 선생님께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죄송합니다 선생님, 그런 뜻은 아니었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다시는 없을 것이라고 약속합니다. 죄송합니다. 실망시켰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선생님께서 저를 사무실로 부르시며 진지하게 말씀하셨습니다. 선생님이 그 작문은 다른 사람이 썼다고 하더군요." 스스로 힘들게 썼다면 빌린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훔치는 것이고 이건 해서는 안되는 일입니다. 안 좋은데, 자신의 생각으로 쓰면 선생님께서 칭찬해 주실 거예요. 다시는 이런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선생님께 감동을 받았고 마음은 점차 진정되었지만 여전히 죄책감과 깊은 자책감이 들었습니다. 선생님을 위해 나 자신. 내 자신의 혼란.
제가 잘한 것은 바로 선생님의 관용 때문이었습니다. 만약 제가 그 당시 분노한 선생님이었다면 표절 에세이를 잘못 썼어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아직도 죄책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5. 초등학교 중국어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작문 전체를 표절하라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초등학교 중국어는 3학년으로 나누어서 모방, 연속문, 복습, 연속 등의 요구사항을 두고 있습니다. ., 그러나 문단에 대한 요구 사항은 없으므로 교사는 학생들에게 작문을 복사하도록 요구하지 않으며 7학년에는 소위 기술이 없습니다. 따라서 교사는 학생에게 난이도를 높이도록 권장할 수 없습니다. 3학년 때 기술을 가르치는 사람은 무자격 교사여야 하기 때문에 초등학생이 배우는 과정이 있으니 부모가 교사에게 질문할 수는 없습니다.
3년 안에 학부모에게 샘플 에세이를 요구하는 것이 잘못된 것인가요? 그 이유는 바로 요구 사항이 기준을 초과하기 때문입니다.
신입 교사에게는 3년의 적응 과정을 거치며 학교에서는 교사를 위에서 아래로 배정할 수 없습니다. 교장은 당신에게 무엇을 주나요? 즉, 교사가 없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권리가 있으므로 훈련을 실시하고, 신규 직업훈련을 실시합니다. 대학의 정상적인 교육은 현실과 심각하게 동떨어져 있기 때문에 고등교육은 전적으로 학문교육입니다. (저는 합격으로 졸업합니다.) 내가 가르치는 과목에서), 그것이 사회에 충분한 지에 대해 대학 지도자들은 전혀 신경 쓰지 않습니다. 심각한 단절 현상은 매우 일반적이며 모든 과목과 전공은 기본적으로 유사합니다. 커리큘럼 기준과 교재 간의 관계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방법 수업 준비, 준비 수준 및 각 학교 단계의 특정 요구 사항은 최근 자녀가 겪는 현상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부모는 자녀가 휴대전화를 가지고 노는 것을 싫어하지만, 대학생들은 휴대전화를 가지고 노는 것이 생리적 요구사항이므로 업무에 필요한 것이 있고, 그렇게 할 줄 아는 사람은 그렇지 않습니다. 지난 11년 동안 저는 700~800명의 새로운 온라인 교사와 1,400명이 넘는 핵심 교사를 상대했습니다.
교장 선생님과 대화해도 소용이 없고, 선생님 월급을 깎을 권한도 없지만 새로 온 선생님은 교장 선생님을 경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p>
때로는 교장에게 물어봐도 소용이 없습니다. 좋은 학교에서는 새로운 교사가 3년 동안 필요한 것을 보충할 때까지 요구 사항이 매년 다릅니다. 대학에서 배우고 담임 선생님의 업무 기술을 거의 배웠다면 올바른 길로 갈 것입니다. 지도해 줄 좋은 선생님이 없거나 교장이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올바른 길로 갈 것입니다. 전국적으로 그렇듯이 교사의 교육수준이 너무 높을 필요는 없습니다. 대학생보다 더 나은 것은 아니다. 6. 학생들이 에세이를 표절할 때 누구를 반성해야 하는가
아이들의 잘못은 어른들에게 있다
“미성년자에게 주목하려면 어른들에게서 그 이유를 찾아야 한다.” <모초> 편집장 마젠치앙은 교육 전문가로 중국 청소년 사회교육상을 수상했다. 특별공로상은 사회 전체의 분위기와 관련된 내적, 외적 요인으로 인해 중학생이 에세이를 표절한다고 생각합니다.
중학생의 관점에서 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청렴의 약속을 지키는 것은 자신의 잘못이다. 외부 요인으로 볼 때, 가장 큰 이유는 어른들이 좋은 환경을 조성하지 못했다는 점이다. 우선 공리주의적인 시험 위주의 교육이 학생들의 삶을 좁게 만들었다. 그러므로 삶 자체를 표현하는 작문에는 별로 관심이 없고, 인터넷 시대에 학생들의 삶을 대신할 수 있는 것은 인터넷과 견본 에세이뿐이다. , 이런 참고 및 모방이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손을 사용할 필요 없이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또한 중학생을 위한 작문 주제는 모두 직접 작성했습니다. 독일 등 서양에서는 대부분의 작문이 실용 글쓰기의 범위에 속하며, 자기 자신에 대해 쓰는 작은 실험이나 발명은 스스로 하지 않고는 할 수 없고, 표절의 가능성도 매우 적습니다. 우리의 작곡은 종종 "내가 가장 좋아하는...", "내가 가장 행복한..."입니다. 어떤 스타일의 글이든 매우 모호하고 제목을 정하고 "The First Day"로 바꾸면 표절하기 쉽습니다. 강동문 기념관 개관식', '친화이강 오염에 대한 나의 견해' 등 기성품이 없으면 어디로 갈 것인가, 어디로 복사할 것인가? 학생들은 스스로 관찰하고 상황을 이해한 후 자신의 의견을 표현해야 합니다. 이러한 질문은 언어 표현 능력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학습 및 연구 능력도 발휘합니다.
또한, 에세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평가도 매우 중요합니다. 교사는 일반적으로 실제 사건에 대한 학생의 설명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학생이 자신의 마음에 있는 것을 진실하게 쓴다면, 교사는 분명히 당신이 “맹목적으로 쓰고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 강동문 기념관을 방문할 때 교사는 아이들에게 결론을 내리도록 해야 합니다. "뒤처지면 구타당할 것입니다."라는 느낌을, 현무호를 여행한 후 "위대한 사랑"이라는 감정을 표현해야 합니다. 조국의 산과 강". 이는 아이들에게 거짓말을 하도록 격려하는 것과 같습니다. 왜냐하면 많은 경우 아이들은 그렇게 심오한 생각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Ma Jianqiang은 중학생들이 활기차고 적극적으로 사고한다고 믿습니다. , 감성이 풍부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이 풍부하며 좋은 작문을 쓸 수 있어야합니다. 중요한 것은 어른들이 그들을 어떻게 지도하고 대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상하이에 한 학생이 있습니다. 그는 작문에서 진실을 말했습니다. 돼지는 먹고 마시고 잠만 자면 되기 때문에 학생들의 부담이 너무 크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