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교육출판사 발행 고등학교 중국어 필수과목 2과목 "보선산 여행" 수업계획안
『보찬산 여행』은 여행기 스타일의 에세이로, 두 가지 관점을 제시하고 있다. 하나는 “경이로움, 기이함, 기이함은 종종 위험과 거리에 있다”는 것이다. "우리의 야망을 이루다"첫째, 고대 서적은 존재하지 않으며 학자들은 지식을 공부할 때 "깊이 생각하고 조심해야"합니다. 인민 교육 언론 고등학교 중국어 필수 과정 2 "보 찬산 여행"에서 관련 지식 요점을 배우십시오. " 수업 계획! 인민 교육 언론 고등학교 중국어 필수 과정 2 "보찬산 여행" 수업 계획 설계
입체 목표
(1) 지식과 기술
1. 왕안석과 그의 작품에 대한 상식을 이해한다.
2. 한문의 중요한 한어 단어와 현상을 마스터하세요.
3. 사실로부터 사물을 분석하고, 내러티브와 주장을 결합하고, 전후를 고려하는 글쓰기 방법을 배우고 배웁니다.
(2) 과정 및 방법
1. 노트와 참고서를 사용하여 텍스트를 지우면 교사가 지도하고 문제를 해결합니다.
2. 학생들의 협력적 토론을 통해 학생들이 사실에 기초한 글 쓰기 방법부터 시작하여 내러티브와 토론을 결합하고 전후를 고려하여 글의 내용과 구조를 명확히 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 저자의 '야망'과 '나의 야망 성취''관점을 이해합니다.
3. 암송에 주의를 기울이고 암송 요구 사항을 구현하며 학습된 내용 단어의 의미와 사용법을 연결하고 과거를 복습하여 새로운 것을 학습합니다.
(3) 정서적 태도와 가치관
“나의 야망을 실현하라”, “깊이 생각하지 않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는 저자의 학문적 태도를 배우고 그 내용을 이해한다. 참고 의미.
교육 초점
"진실은 사실로부터 분명하다"라고 쓰는 방법을 배우고, 학생들이 내러티브와 토론 사이의 대응 관계를 명확히 하도록 지도하고, 세 번째 문단을 연구합니다.
교육의 어려움
텍스트는 사실을 바탕으로 내러티브와 논증을 결합하고 병행하여 작성해야 하며 '나이', '도'와 같은 다의어 단어 분석도 병행해야 합니다. ", "Gai" 및 "Wen", 명사와 형용사 의사적 사용법.
교재가 준비되어 있으며, "보선산 여행"의 멀티미디어 프로젝션, 코스웨어, 수업 연습이 인쇄 및 배포됩니다.
수업 일정은 3회 수업입니다.
교육 단계
첫 번째 수업
교육 요점 소개: 저자 및 텍스트, 학생 작업 그룹을 만들어 한자 단어와 문장 패턴을 축적해 보세요.
교육 과정
1. 소개 디자인
중학교 때 "소바위 연못 이야기"를 포함하여 한문으로 작성된 여행 노트를 배웠습니다. 그리고 "술취노인정 이야기" 잠깐, 이 여행기의 공통점은 무엇인가요?
풍경의 특징을 살리고, 두꺼운 붓놀림과 묵직한 색감, 정확한 묘사를 한다는 것? 풍경의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오늘 우리는 왕안시의 "보선산 여행"(칠판 쓰기)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 여행 노트는 우리가 공부했던 여행 노트와는 달리 산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지 않습니다. 그러나 여행을 기록하는 것을 바탕으로 풍부한 펜과 잉크를 사용하여 많은 토론을 진행하십시오. 여행 노트는 실제로 서론이며, 이러한 종류의 여행 노트를 연구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사고력을 향상시킵니다. 따라서 우리는 왕 안시의 "여행 찬양"을 함께 공부할 것입니다.
2. 문제 해결(저자 및 본문 소개)
학생들은 노트 ①을 읽고 저자와 본문을 이해하고, 교사는 보충한다.
3. 전반적인 인식:
1. 비디오를 재생하면 학생들은 텍스트를 따르고 단어의 발음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2. 학생들은 본문을 자유롭게 읽습니다.
3. 학생들은 본문을 함께 읽습니다.
4. 주석에 따라 텍스트를 읽으면서 텍스트의 의미를 명확히 하세요.
5. 아이디어를 명확히 하고 구조를 파악하세요.
질문: 이 글의 각 문단에는 어떤 내용이 적혀 있나요?
지침: ① (1~2): 내러티브 - 산 여행.
②(3~4): 토론-산 여행 체험.
③(5): 서사 마지막 부분에 출신지와 동행자의 이름을 추가한다.
4. 마스터키 한문 단어와 문장
학생들은 그룹으로 활동하여 각 문단을 번역하고, 각 문단에 있는 한문 단어와 문장을 풀어냅니다. 다른 학생이나 교사에게 전화를 걸도록 요청하세요.
1. 본문의 첫 번째 단락은 단어와 문장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둡니다.
당나라 부투회보(Futu Huibao)는 이 주소에 처음 머물렀습니다: 거주지
그래서 나중에 "바오찬(Bao Chan)"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이름", 명사는 이름을 나타내는 동사로 사용됩니다
마당에서 동쪽으로 5마일: 이름 → 장, 동쪽으로 향함
화산의 태양이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는데, 심판을 나타냅니다.
"... ,...ye"는 두 가지 판단 형태를 표현합니다.
오늘날의 소위 Huikong Chanyuan, Baozhiluzhong도 간단한 판단을 표현합니다. "Zhe" 앞에는 주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Zhe" 뒤에는 술어가 옵니다.
일명 화산 동굴은 화산 산의 양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오늘의 발언은… '华석'의 '화'는 인과의 복합적인 판단을 의미하기도 하는데, 여기서는 정지음을 표현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원인을 제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본문의 두 번째 단락은 단어와 문장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둡니다
잘 알려진 → 모양, 측면에서 보면 스프링이 있습니다
우아하고 깊은 모습의 구멍이 있는데, 형용사 어미
그 깊은 모양을 물어보세요→이름, 깊이
그러면 수영을 잘하는 사람은 형편없을 수 없고 모양도 →움직임이 끝까지 간다
나와 네 사람이 불을 붙인다. 'er'를 입력하는 것은 수정을 의미한다
들어가기가 어려울수록 광경은 더욱 낯설고 감동적이다. →이름, 그리고 보이는 광경
좋은 여행자의 것보다 10배도 좋지 않습니다 1
그런 다음 도착하는 사람의 이름이 추가되고 도착하는 사람/변경됩니다
불은 아직 충분히 밝고, 모양도 움직이고, 조명도
그렇다면 아니면 누군가 비난/비난, 불평
3 . 본문의 세 번째 단락에 있는 다음 단어와 문구를 익히십시오.
이익, 이득, 명사가 종종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십시오. 왜냐하면/ 그리고, 접속사
거리가 가깝다... 위험은 멀고, 테이블이 병치된 접속사
고대인의 세계관, 동사
특이하다 풍경이 특이하다/풍경, 명사
위험하고 먼 모양→이름, 위험하고 먼 곳
어둡고 어둡고 혼란스러운 모양→이름에 있는 경우가 많다. 혼란스러운 장소/도달/도움말
사람들이 조롱할 수 있음: for/is, counts, 동사
비웃을 수 있는 사람: Could it be, 부사, 수사적 질문 표현 톤
p>
고대인들은 하늘과 땅, 산과 강, 풀과 나무, 물고기와 곤충, 새와 짐승을 보았습니다: 전치사 구조 조사문
따르지 말고 멈추지 마세요: 하지 마세요 따라(to) 멈추고 문장을 생략하세요
나머지 이득도: 판단 문장입니다
4. 본문의 네 번째 단락은 단어와 문장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둡니다
북부고서가 존재하지 않는 이유
후세들이 오해하여 동사를...잘못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이름을 밝힐 수 없는 이들을 위해 , 실명은 아무도 모릅니다.
도가 끝났다, 끝났다/말했다, 동사
이래서 학자들은 깊이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
북부고서가 존재하지 않는 이유는 북부고서가 없기 때문이다. 생략된 문장이 없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학자들이 주의 깊게 보지 말아야 할 이유이다. 깊게 생각하지 않고 판단 문장 선택하기
5. 숙제 내주기
1. 전문 읽기 2. 기사에 나오는 'qi' 단어가 포함된 문장을 모두 찾아서 분류하기 .
두 번째 수업
강의 포인트
1. 본문을 공부하세요
2. 전후 두 부분의 내부 관계를 명확히 하세요 Make Qing은 추론과 서사를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교육 과정
1. 서문 디자인
한문을 배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낭독하는 것입니다. 내용을 이해했는지 이제 스터디 그룹(4명)을 눌러 읽기를 시작하고, 첫 번째 그룹은 첫 번째 문단을 읽고, 두 번째 그룹은 두 번째 문단을 이어가며, 어느 그룹이 가장 잘 읽었는지 확인합니다.
2. 언어 감각에 주의하면서 그룹에서 전체 텍스트를 암송합니다.
3. 텍스트 내용을 연구하고 토론합니다.
(1 ) 첫 번째 문단에서는 바오찬산의 개요를 소개합니다.
학생들이 그룹별로 다음 질문에 대해 생각하고 토론한 후 대표자를 보내 답변합니다.
1 문단은 순서대로 설명됩니다(한 단어로 구성). 각 상자): 산, 산, 산, 산
2. 공간 방향 지도 그리기
3. 토론: 특히 비석에 있는 단어를 언급해야 하는 이유 분석? '꽃'과 '화'는 왕안석의 말에 대한 사랑을 반영합니다. 이 습관 때문에 그는 동시대 사람들로부터 조롱을 받았습니다.
4. 왜 '화산'이라고 말합니까? "는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학생들은 생각한 후에 대답했습니다
팁: 1. 유명한 사원 동굴 비석
2. 푸푸 비석을 쓰는 것은 저자는 이후의 논의에서 보푸비의 말을 면밀히 조사하고 탐구했다. 일의 근원은 그의 탐구 정신인 '깊은 생각 추구'를 충분히 구현하고 있으며, 이후 논의에서 '깊이 생각하고 신중한 결정을 내리는 것'의 기초이기도 하다.
3. 처음에는 한자에 "화"라는 단어가 없었고, "화"가 작은 인장에서 꽃 모양처럼 쓰여졌고, 이 단어 뒤에 "화"가 있었습니다. "화"와 "华"가 분리되어 "华" "huá"로만 발음됨 Wang Anshi는 비문에 있는 "화"라는 단어가 고대 발음에 따라 작성된 현대 문자이므로 여전히 "huā"로 읽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화" 대신에.
(2) 네 번째 문단에서는 위패에서 얻은 통찰을 기술합니다.
1. 이름을 소리내어 읽어 줍니다.
2. 학생 토론: 저자의 표현 이 단락에서 그는 어떤 관점을 표현했습니까? 이 관점은 어떻게 추론되었습니까? 네 번째 단락은 첫 번째 단락과 어떻게 일치합니까?
팁: 저자는 학문이 맹목적이지 않아야 한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깊이 생각하고 신중하게 선택하라'는 것, 즉 자신의 마음으로 잘 분석하고 생각한 후 진실이 담긴 부분은 잘 흡수하고, 그릇된 부분은 버려야 한다는 견해이다. 저자는 "아니... 아니..."( "깊이 생각하지 않고는 사물을 취할 수 없다"라는 이중 부정)를 사용하여 "깊이 생각하고 신중하게 처리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학문의 채택'이라는 말은 저자 자신이 실천하고 있는 학문적 태도이다.
첫 문단 '비신이 있고 그 글은 절멸했다'부터 저자는 이를 '고서의 부재'와 연관 짓고, '소리가 틀리다'에서 '그들의 글은 없어진다'로 이어진다. 전기는 틀렸다." "도", 학문은 "깊고 신중하게 생각"해야 한다는 결론에 자연스럽게 이르게 된다. 위에서 언급한 "보석"은 "깊고 신중하게 생각"하는 학자적 태도에 대한 후속 논의에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 앞은 복선이고, 후자는 아나포라이다. 서사가 논의되고, 반응이 가깝고, 개념이 엄밀하고, 논리가 엄밀하다.
요약: 첫 번째 단락에서는 방문한 장소(방문한 장소로는 보찬산, 회공사, 화산 동굴 포함)를 명확하게 설명하고 주로 보선산과 화산 동굴 이름의 유래에 대해 설명합니다. 화시(Huashi)의 화(Hua)에 대한 언급은 네 번째 문단의 보비에 기록된 글자를 잘못 읽은 데 기인한 것으로 보이며, 첫 번째 문단의 보비에 대한 설명은 앞의 설명을 그대로 반영하여 후속 논의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
(3) 두 번째 문단은 화산 동굴로의 여정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 질문: 두 번째 문단은 몇 층으로 나눌 수 있나요? 2층으로 나누어지나요? : 1층 : 앞동굴과 뒷동굴 소개 2층 : 뒷동굴에서 본 것을 기억하며 아쉬움을 표현합니다.
팁: 이 문단에서는 먼저 앞동굴과 뒷동굴을 소개한 뒤 뒷동굴을 방문한 상황을 쓴 뒤, 원래 동굴에 들어가 헤엄쳐 갈 수 있는 조건이 있었음을 간략하게 분석한다. 하지만 결국 그들은 매우 간단한 앞 동굴을 소개하기 위해 반쯤 돌아섰고, 동굴을 소개한 후 "평탄한 개방성" 때문에 "여행을 기록하는 사람들이 많다"고만 지적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고난과 위험을 강조하기 위해 "야오란"을 쓰고, "차가움"과 "깊음"을 쓰는 것은 모두 "좋은 여행자는 가난할 수 없다"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후에는 "우아함"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서로를 돌보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동굴은 위험하고 깊고 비어 있으며 차갑기 때문에 중간에 나가는 설명의 길을 열어줍니다.
2. 질문: 어떤 비교가 사용됩니까? 그 효과는 무엇입니까?
지침: 전면 동굴에 대해 간략하게 작성하고(19자), 특징을 더 자세히 작성하십시오. 뒷동굴과 뒷동굴의 투어는 보는 것과 느끼는 것 사이에 많은 비교가 있다. 기록 여행자'와 '기록하러 오는 사람이 거의 없는' 뒷동굴, ③ '나머지 동굴'의 대비 'to'의 깊이는 '좋은 여행자'의 깊이와 비교된다. 동굴에 들어갈 때 '더욱 이상한 것을 본다'는 기쁨과 동굴에서 나온 후 '방황하는 즐거움이 없다'는 후회(기쁨과 후회라는 두 가지 감정)를 비교하는데,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본문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이 기능은 두 번째 부분에서 논의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것입니다.
이 문단은 동굴 여행을 기술한 것이지 풍경을 기술한 것이 아니라 중도에서 빠져나가는 과정만을 기술한 것이다. 이는 산에 올라가서 떨어진 비석을 쓰는 첫 문단과 비슷하다. 물론 여행 기록은 중요하지 않지만,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여행 노트는 후속 논의를 위한 자료를 준비하는 데 사용됩니다.
(4) 세 번째 문단을 공부하세요.
1. 이 문단은 무엇에 초점을 맞추고 있나요? 학생들은 그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대답하나요? 명확하게: 여행에 대해 쓰세요 Zen Mountain의 경험을 칭찬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즉, 첫 번째 문장에 언급된 "한숨"은 "나의 야망을 성취한다"는 관점을 설명합니다.
(1) 이전 문장을 "그래서"와 연결하기 위해 "그래서 한숨을 쉬었습니다"라는 문장에서 "이다"라는 단어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두 번째 문단에는 어떤 문장이 포함되나요? - "예"는 "나와 네 사람이 불을 잡고 들어갔습니다"에서 "불은 진압하기에 충분합니다"까지 "유화산 동굴"을 말합니다.
(2) '한숨'이라는 단어는 위의 '후회'라는 단어를 이어받아 전체 문단의 시작으로 이어지며 자연스럽게 토론으로 이어진다.
2. 고대인들이 '자주 얻는다'는 이유를 주로 쓴다. '깊이 생각하고 편재하는 것'은 무작위가 아니라 깊은 생각 끝에 깨달은 것이다. 동굴, 아무것도 얻지 못해 후회하는 것은 '깊은 생각'이 없기 때문이다.
3. 평범한 "사람들"의 현재 관행에 대해 쓰십시오:
"야만인들이 가까이 있으면 관광객이 많을 것입니다", 이는 "평평하고 개방적입니다"에 해당합니다 아래에는 옆에서 샘이 나오며 여행을 기록했다. "너무 많다"
"위험이 멀면 도달하는 사람이 적다"; , 이는 "산에서 5~6마일 떨어진 곳에 아주 부드러운 동굴이 있습니다. 사람이 매우 추우면 얼마나 깊은지 물으면 쉽게 헤엄칠 수 없을 것입니다."에 해당합니다. .
4. 비교 후 작가 자신의 관점에 집중하세요:
"세상에 대한 경이로움, 기이함, 남다른 시각은 종종 위험과 거리감에 놓여 있으며, 인간의 "매우 드물다"는 "깊이 들어갈수록 들어가기가 더 어렵고, 볼수록 더 놀랍다"에 해당합니다.
Li 동지가 찍은 Lushan Immortal Cave 사진 진
희미한 황혼 속에서 늠름한 소나무를 바라보고, 여전히 혼돈의 구름 사이를 차분하게 날아다닌다
선녀동굴에서 태어나 무한한 풍경이 위험한 봉우리에 있다
>5. 인생을 묘사하기 위해 "웅장하고 이상하며 비범한 견해"를 사용하십시오. 그러나 이 상태는 "드물게 성취되는" 것이며 모든 사람이 그것을 성취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학생들은 어떻게 그것을 성취할 수 있습니까?
저자는 '이룰 수 없다'를 세 가지로 꼽았다. '의욕이 없는 사람은 이룰 수 없다', '힘이 부족한 사람은 이룰 수 없다', '비교할 것이 없으면 이룰 수 없다. 그것, 그들은 그것을 달성할 수 없다". 이중 부정(논증을 강화하는 기능)을 제거하고 "세 가지"입니다: 야망(확고한 야망), 힘(지속적인 노력), 물질성(특정 물질적 조건)
6. 셋의 관계:
그럼 왜 후회하는 걸까요? 능력이 부족해서일까요? 고민 끝에 학생이 대답했다.
아직 들어갈 수 있을 만큼 남은 힘이 있지만, 불이 맑아질 만큼만 나오고 나서는 즐길 수 없기 때문이다. 궁극적인 게임, 근본 원인은 그의 의지가 확고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저자는 먼저 "야망", 다음으로 "강함", 세 번째로 "대상"의 중요성을 확인합니다. 저자는 '치'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고 표현한다.
"그러나 힘이 충분하면 남들에게 비웃음을 받을 수도 있지만 스스로 후회하게 될 것이다." '힘'은 있지만 '의지'가 없으면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남들에게도 비웃음을 당할 것이고, 또한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노력했지만 그것을 이루지 못한 사람은 후회할 수 없지만, 그것을 누가 비웃을 수 있겠습니까?"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후회는 없습니다.
이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결론은 다음과 같은 결론으로 이어집니다. 후회 없는 최고'라는 뜻은 '이제 나왔으니까 나오고 싶다고 탓할 수도 있지만, 그러지 못한 게 아쉽기도 하다'는 것이 여행자로서 여행하는 즐거움이다'에 해당한다.
7. 마지막으로 이 논의는 '이로부터 얻은 것'으로 마무리되는데, 이는 저자의 사상적 이득에 기인하며 '고대인의 천지산수관'에 대한 답변이다. , 풀과 나무, 곤충, 물고기와 까마귀” 짐승은 생각의 깊이와 편재성 때문에 얻는 것이 많을 때가 많다.” 이 논의는 고대인의 “얻는 것”에서 시작하여 자신의 “이득”으로 끝난다. "라고 앞뒤로 울려 퍼집니다.
IV. 질문 탐색
1. 이 글의 서사적 부분과 논쟁적 부분이 어떻게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힌트: 전환, 연결, 반향부터 시작할 수 있나요? 그리고 그 후, 여행과 학문 인생의 세 가지 측면의 연관성을 생각합니다)
명확성: 기사의 두 부분 사이의 전환 문장 "그리고 여행을 즐길 수 없다는 것도 후회됩니다. 극한 여행의 즐거움"으로 시작하는 세 번째 문단의 첫 번째 문단 "그러므로 나는 한숨을 쉬었다"라는 문장은 위의 본문을 밀접하게 따라가며 전체 문단을 이끌어 글을 일관되게 만들고 전환이 자연스럽다.
셋째, 글이 앞뒤로 울려 퍼지고 의미가 일관되는 것은 바로 작가가 친척을 방문하는 길에 명승지를 탐험하기 위해 산을 방문했지만 그의 속기 때문입니다. , 그는 모든 검사를 잃고 중간에 포기했습니다. Baochan Mountain의 가장 놀라운 점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저자는 그것을 끝없이 후회하고 감동의 한숨을 쉬며 "야망"과 "힘"과 " 문제"; 정확하게는 견학 중에 "비의 길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꽃"과 "화"의 발음이 틀렸기 때문에 여기에서 "학자는 조심해서는 안된다"는 마음을 표현하는 울려 퍼지는 문장입니다. 깊이 생각하지 않고 결정한다”는 것은 서사가 토론 부분의 복선이자 토론의 근거를 마련한다는 점을 반영한다. 토론 부분은 서사의 심화이며 구체적인 사물로부터 실현되는 철학적 사고를 담고 있다.
또 다른 점은 작가가 공부와 일을 산 여행에 비유하면서 그 둘의 가장 공통점을 포착한 점이다. 불굴의 의지와 사려 깊고 신중한 태도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 이상함, 비범함은 종종 "위험한 거리"와 "야망이 있는 사람은 도달할 수 없다"는 심오한 진실에 놓여 있습니다. 주도권을 잡고 무한한 풍경으로 위험한 봉우리를 오르십시오.
2. 이 글은 "여행의 즐거움을 누리지 못함"에서 "나의 야망을 이루다"는 관점과, "종 기념물"에서 "깊고 신중하게 생각한다"는 관점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분명히 '나의 뜻을 이행한다'는 관점은 '깊고 편재적인 사고를 추구하는 것'의 결과라고 볼 수 있다. '내 뜻을 이행한다'는 관점은 '깊이 생각한다'는 관점과 '신중히 생각한다'는 관점이 관련되어 있다. 결과적으로 사람들이 "깊이 생각하고 신중하게 선택"하도록 장려할 수 있습니다. 둘은 서로 보완적입니다(두 관점 사이의 연결은 "고대인의 천지에 대한 견해는… 그들의 생각의 깊이와 그들의 편재성에 대해").
3. 이 텍스트 쓰기의 특징에 대해 토론하고 요약합니다.
토론하고, 요약하고, 학생에게 보충하고, 교사가 수정합니다.
명확하게: (1) 다음을 바탕으로 추론합니다. 상황, 서술과 논증의 결합
이 글은 여행노트이지만 일반적인 여행노트와는 달리 산강의 아름다움에 대한 묘사, 풍경의 서사에 초점을 두지 않는다. , 또는 일종의 감정적 포옹의 위탁이지만 풍경 활용 이론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추론을 목적으로 하는 여행 노트의 내용은 추론의 재료이자 근거일 뿐입니다.
이 기사는 여행 기록을 비유로 사용하여 토론을 촉발하고 사실에 근거한 추론을하며 삶의 철학을 정확하고 완전하게 설명하여 사람들에게 사상적 의미와 영감을 주어 완벽한 형태를 만듭니다. 기사는 산으로의 여행을 기록하고, 두 번째 부분은 원칙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기사에 포함된 여행 기록의 내용은 뒷부분의 토론의 기초가 되며, 서술과 토론이 밀접하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논증의 사실적 근거는 여행 노트의 내용에 대한 이념적 이해와 심화입니다.
전체 텍스트는 여행에 대한 명확하고 논리적인 설명이며 토론의 모든 단계에서 토론의 토대를 마련하고 모든 문장이 이야기를 반영하며 여행에 대한 설명이 완전하고 분명하고, 보고 들은 것이 풍부하며, 토론에서 끝나지 않은 여행의 설렘을 토로할 수 있고, 토론에서 강렬한 감정을 쏟아낼 수 있는 '지'는 '이'에 대한 이미지 기반을 제공합니다. , 그리고 "Yi"는 "Ji"의 최종 승화이다.
(2) 이 글은 집중적이고 상세합니다.
이 글의 주요 목적은 '야망', '야망 실현', '깊이 생각'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이런 이유로 재료를 선택한다. 보찬산 견학은 생략, 화산동 견학은 상세하게, 지보비문은 상세하게, 나머지는 생략, 전면개요 동굴과 뒷동굴은 생략하고, 뒷동굴로의 투어를 자세히 설명하며, '후회하는' 기분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5. 학생들이 원문을 읽는다
6. 두 번째 문단을 암송한다
7. 수업 요약
이 수업의 가장 큰 특징 기사는 여행 노트의 처음 두 문단에 추론과 서술이 결합되어 있으며, 토론과 여행 노트의 세 번째 문단과 네 번째 문단이 댓글의 길을 열어주고, 댓글은 여행 노트에 대한 문장 단위의 응답이라는 점입니다. 이 글을 공부하려면 이런 서술 방식을 숙지해야 합니다.
저자는 보찬산 여행을 통해 보고 느낀 점을 통해 공부를 하든, 일을 하든 불굴의 의지와 '깊이 생각하고 신중하게 행동하는 자세'가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 그래야만 그는 성공할 수 있습니다.
8. 숙제 내주기: 본문의 세 문단을 암송하고, 본문 전체를 암송하도록 노력하십시오.
세 번째 수업
강의 포인트
1. 품사 분석 및 활용
2. 여러 용도 안내 및 정리
3. 교실 연습을 완료하세요
교육 단계
1. 이름별로 세 문단을 암송하세요
2 . 함께 텍스트를 암송합니다.
3. 학생들에게 교실 연습을 배포하여 완료합니다.
4. 텍스트에 'qi'가 20개 이상 있습니다. 각 학생은 한 위치를 빠르게 찾습니다. , 그 의미를 지적하고 수정합니다
1. 당나라 부투회바오가 이곳에서 탄생했습니다 2. 따라서 이름은 "바오찬"이었습니다
3. 뜰에서 동쪽으로 5마일 4. 화산산의 태양이라 해서 이름도 붙었다
5. 그의 글은 압도적이다 6. 그의 글은 여전히 '화산'으로 인식될 수 있다
7. 아래는 평평하고 열려있습니다. 8. 깊이에 대해 물어보세요
9.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은 가난할 수 없습니다. l0 사람이 깊을수록 발전하기가 어렵습니다
11. 그리고 보면 볼수록 이상해진다 12. 하지만 좌우에 따라 다르다
13. 덮으면 깊어진다 14. 그러면 더 작아진다
15. 나오니까 16. 그러면 나오려는 사람들 탓일 수도 있다
17. 그리고 나머지도 여행의 즐거움을 누리지 못해서 아쉽다. 18. 나의 생각이 깊고 편재하기 때문에
19. 누가 그를 비웃겠는가? 20. 미래 세대가 그를 속일 것이며 이름을 알 수 없다
선생님의 요약과 조언
본문에 "qi"라는 단어가 포함된 곳이 무려 20군데나 되는데, 이는 대략 5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지침 대명사, "that"에 해당 , "that" 및 "those"
(2) "it"(그)에 해당하는 인칭 대명사
(3) 소유권 관계를 나타내는 인칭 대명사, "its"로 사용됨 "
(4) 1인칭으로 사용되는 인칭 대명사는 "나", "우리", "나 자신"에 해당합니다.
(5) 수사적 질문을 표현하는 조동사 어조는 "가능한가요?"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추정을 표현할 때는 아마도 또는 아마도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5. 기사가 끝난 후 연습 4 완료에 대해 보고할 학생들을 지명합니다. 강조 표시된 단어의 의미와 사용법을 학생들이 보완하고 수정합니다) )
6. 품사 사용, 고대 및 현대 관용어, 특수 문장 패턴을 분석합니다
텍스트를 읽고 고대와 현대의 강조된 단어의 다양한 의미나 품사 사용을 지적하세요.
( 1) 그리고 고대의 죽음과 장례: 마지막으로 오늘날: 군인, 완료
(2) 좋은 여행자만큼 좋지 않습니다. 고대: 십분의 일; 오늘: 숫자 ll
(3) 의 위대함, 기이함, 비범함에 대한 관찰 세계 고대: 특이한; 현재: 정도를 표현하는 부사, 매우, 매우
(4) 그러므로 학자들은 깊이 생각하지 않고는 조심할 수 없다. "그래서"는 "수오"와 결합된 특별한 지시대명사이다. "때문에"에 해당하는 전치사 "Yi"는 오늘날 인과 관계에서 접속사 "학자"로 자주 사용됩니다. 고대에는 일반적으로 공부하는 사람, 읽는 사람을 지칭합니다.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사람들에게.
(5) 창러왕 회신복은 가명이며, '아버지'는 '부'와 같으며, 이는 고대에 사람의 이름에 붙인 좋은 이름이다.
(6) 그 깊이에 대해 물어보면 그 도착은 더욱 줄어들 것입니다. 이 세 단어는 각각 깊이에 대해 형용사로 간주되고 명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도착, 위험하고 먼 곳은 "어디"와 "위험한"이 생략되고, 그 뒤에 각각 "사람"과 "장소"가 뒤따른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7) 틀리다고 말하면서도 이름을 붙일 수 없다면 세상이 어떻게 승리할 수 있겠습니까?
(8) 극한의 여행의 즐거움을 누리지 못해서 아쉽기도 하다. 또한 '극단적'이다. 즐겨라라는 형용사가 동사로 쓰인다.
4. 다음 문형의 특징을 이름별로 답하시오.
(1) 오늘날 소위 말하는 희공찬원(淸工蓮庵)은 노중(呂中)이라고도 한다.
(2) 소위 화산 동굴은 화산 산의 양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3) 오늘의 단어 '화'는 '화'의 '화'와 같아서 틀린 발음입니다.
명확함: 이 세 문장은 모두 판단을 표현하기 위해 "...Zhe...ye"를 사용합니다. "Zhe"는 Titon을 나타내는 조 입자이고 "ye"는 판단을 나타내는 조 입자입니다. (1) 문장은 일반 판단 문장이고, (2), (3) 문장은 인과 판단 문장으로, "人"이 원인을 암시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7. 전문 요약
"보찬산 여행"은 두 가지 관점을 설명하는 여행기 스타일의 에세이입니다. "항상 위험하고 거리가 멀다", 우리는 "나의 야망을 성취해야 한다". 첫째, 고대 서적은 존재하지 않는다. 학자들은 "지식을 연구할 때 깊이 생각하고 조심해야 한다"고 설명하기 위해 산을 여행한다는 비유를 사용한다. 공부를 하든, 경력을 쌓든, 강한 의지와 인내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글의 정신은 사려 깊고 신중한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강한 의지 없이는 단지 표면적으로 시도하는 것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는 구조입니다. 이 글의 엄밀함은 앞선 이야기와 뒤따르는 이야기의 긴밀한 연결, 글의 상하 울림, 글의 우여곡절 등을 통해 알 수 있다.
8. 숙제 내주기
다의어 "도, 명, 란, 기"의 의미를 요약하고 정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