닝보의 풍속에 대하여

닝보 풍토인정

절 숭배

민국 "현동치? 지리? 사원 사회 재: "오늘날의 사원도, 고대 사회도. 고대에 인민의 정착은 반드시 한 신의 기초 위에 세워져야 했고, 사회의 모든 제의가 제기될 것이다. 이에 따라 마을사 수가 당시 가구 밀도를 결정할 수 있다는 점이 지방사가들의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위에서 말한 것은 아니지만 절이 많아서 민가도 흥성하다. 그들이 죽은 마을에서는 그들의 사원도 버려졌기 때문에 과거와 현재의 흥망의 원인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신사를 건설하는 것도 미신 중 하나이지만 그 기원은 스님묘 도관과 절대적으로 다르다. "약 1933 년, 현현 도시와 농촌에는 총 5 17 개의 사찰제사가 있었는데, 그 중 당시 도시 (1 5 구) 에는 159 가 있었다 현통지'' 묘회 일람표' 란 절회 이름, 주소, 경배신, 묘회 조직기구, 수리일, 묘하 호적 (묘발 아래), 묘회 대회, 지도의 종횡선 교차, 주석을 담고 있다. 시내의 지역사회 사원에서 절 아래 1000 여 가구의 장부는 다음과 같이 발췌했다.

새로운 수선묘는 정휘진의 연월가에 위치해 있는데, 이곳은 수선화원의 신을 모시고 있다. 묘회의 조직은 주, 한, 림, 강, 석오대 보루로 나뉜다. 송세건 수석조의부가 제사를 썼다. 청건륭은 49 년 동안 재수강하여, 전체 제사를 지었다. 함풍 11 년 병사 파괴, 동치 2 년 재건. 사하에는 1400 여 가구, 6000 여 명이 있다. 옛 관례에서 정월대보름은 8 월 15 일에 거행되어 신의 생일로서 오늘 희생을 바치는 공연을 중단했다. 아육왕의 용신 여행이라고 하는 절입니다.

당군사는 청진경가교 아래에 있으며, 명성조 당화를 모시는 것이다. 묘회의 조직은 인 (), 의 (), 의식 (), 지혜 (), 신오 () 의 기둥으로 나뉜다. 당 () 에서 원 () 사이에 청옹정 () 은 11 년 동안 재수수하고, 건륭 () 은 47 년 동안 재수강했다. 가경은 4 년 동안 재건했고, 도광은 18 년, 함풍은 9 년, 광서 27 년이었다. 사하 등록부는 약 2000 가구입니다. 여름력 6 월 초오절은 신의 생일이며 제사신의 공연이 있다. 절 안의 낡은 벽화.

떡갈나무 절은 떡갈나무 읍의 떡갈나무 골목에 위치해 있는데, 이곳은 장은령명을 모시고 있다. 묘회의 조직은 전룡구, 비구, 주몽교, 연꽃장 등 18 개의 성으로 나뉜다. 두 성마다 멤버 한 명을 선출하고, 아홉 명이 신전 사무를 주재한다. 명대에 건설되어 청대에 자주 수리하고 동배에는 기록이 있다. 절 아래에는 대략 수천 가구가 있다. 여름력 2 월 12 일은 신들의 생일이며 제사이자 공연이다. 8 월 16 일 신들은 각 성을 순시했고 지금은 멈췄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신마는 공이 있다. 오늘 각 대대는 추석에 제물을 세우고, 장형이 백성들에게 공을 세우는 공을 세웠기 때문에 백성들은 그들에게 절곡을 주었다.

백마사는 떡갈나무 읍의 이가교 (이전의 이가사교) 기슭에 위치해 있다. 제사 시험에서 실전되었지만, 육유거순서에 따르면 서가 백마사 (송동공 숭배) 와 같다고 한다. 성전교의 조직은 떡갈나무 성전교와 같다. 청광서 연간에 건설되어 왕학정이 재건되었다. 민국 때 바람에 파괴되었고, 마을의 모유경, 육지, 임 등이 자금을 모아 보수하였다. 사하 호적은 오크사 호구와 같다. 여름달력의 10 월 24 일, 사람들은 제사를 지내는데, 오늘도 그들은 여전히 서로 따라다닌다. 단 하나의 절만 있고 반은 행인이 쉬는 곳이다.

선덕사는 사주진 남부에 위치하여 후신과 요의 기물을 모시고 있다. 묘회의 조직은 동남북서쪽에 있는 네 개의 성과 네 개의 기둥으로 나뉜다. 원대 대덕운천호 건설지, 명성화 원년 육우, 루창 광수, 청건륭 57 년 재건, 동치 5 년 재건, 민국 3 년 기부 재건. 사하에는 1386 가구, 5840 여 명이 있습니다. 가방은 그의 이듬해에 희생을 했다.

종교 퍼레이드 (고대)

옛날에는 도시든 농촌이든 영신 경기가 있었고, 이름도 다르고 규모도 달랐다. 신의 가호가' 국태민안, 바람과 비가 순조롭다' 를 빌다. 운동회의 퍼레이드 대오에서는 보통 기수가 인솔한다. 위에는 4 장의 카드가 있고, 직사각형형 유리틀램프로, 위에는 모 회사가 적혀 있고, 아래에는 손잡이가 있습니다. 가마는 보통 8 명이 들고, 상감이 정교하고, 얼굴이 정교하다. 가마 앞에 징이 두 개 있는데, 앞뒤 여덟 명의 병사들이 지키고 술을 마시기 시작했다. 신상 앞에서 숭상하고, 전부 또는 반을 운전하며, 가마 앞줄을 신상 앞에 놓고 행진하고, 정숙하고, 기피 등 집사패는 속칭 딱딱한 발패로 불린다. 황단을 수놓은 인민우산이 가마 뒤에 있다. 여신이 사당에서 나와, 두 손바닥의 부채를 더하고, 처녀가 주인이 된다. 나중에 남녀' 죄수' 로 가장한 사람들은 대부분 병이 심할 때 하느님 앞에서 소원을 빌며 죄 많은 옷을 입고 족쇄를 차고 수갑을 채우거나 양손을 뒤로 묶고 깃발을 달고 손목에 구리 향로를 달고' 육심등' 에 불을 붙인 사람들이 고개를 숙이고 행진했다. 번화가에 이르러 총을 든 사람이 곧장 달려들고, 사용된' 상봉' 을 위아래로 오르락내리락하여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다. 삽대, 삽 4 ~ 6 개, 삽을 넣는다. 대오가 출발하기 전에 첫 번째 일은 말을 신고하는 것이었고, 말 머리 위에는 플란넬이 장식되어 있어 곳곳에서 다 알고 있었다.

회의 기간 동안 클럽에는 보통 한 쌍의 트럼펫 연주자와 두 명의 트럼펫 연주자가 있는데, 말등에서 긴 호관 (긴 뿔) 을 연주한다. 가지각색의 말, 말 안장에는 가지각색의 실크 차양이 묶여 있고, 젊은 여자는 말 안장에 앉아 혼자 노래를 부른다. 정자는 65,438+06 명으로 약 2 피트 높이입니다. 매 호마다 네 명의 남학생 여학생이 연기하며' 마고모 헌수',' 소군 증정 팬' 등 연극인물이 있다. 현수막은 높이가 3 피트이고 실크로 만들어졌으며 약 2 피트 정도 됩니다. 그것은 건장한 젊은이들이 거행하는데, 특히 한 손으로 깃발을 들고 공중에서 달릴 수 있는 사람들이다. 북선, 앞뒤 네 명이 들고, 배 안에 드러머 한 명이 있고, 배 오른쪽에 징이 많이 걸려 있고, 한 사람이 때린다. 양쪽에 모두 관현반이 있어 줄곧 놓아두었다. 나중에는 죽마, 죽마, 사자춤, 용춤, 봉중춤 등 다양한 민간 예술 형식이 있었다. , 그리고 9 개의 연결된 등불을 포함한 다양한 등롱이 있고, 9 개의 네모난 유리등이 긴 나무틀에 설치되어 있고, 각 등잔대마다 촛불 하나가 켜져 있고, 촛불은 한 사람이 메고 있다. 시합할 때 시합은 색다른 심보가 있어서, 길을 따라 관중이 썰렁하다.

도시게임

2 월의 게임은' 등잔자리' 라고도 불리며 절에서 등롱으로 장식되어 이야기와 공연을 한다. 강동 떡갈나무 사원 보살이 출사할 때 신이라고도 한다. 과거에는' 떡갈나무 사원 보살이 경작을 재촉하고, 태포사 보살이 송년을 재촉한다' 는 말이 있었다.

4 월 반은 4 월 1 1 일부터 13 일까지 열리는데, 이날 5 명의 도성신에게 제사를 지냈기 때문에 도성신이라고 불리며, 속명은' 4 월 반' 이다. 이웃과 각 길의 동행은 묘회로 간주되어 동남북서쪽 4 주로 나뉜다. 호서로문화클럽, 남로협흥클럽, 서로 풍운사, 강샤문영 클럽, 삼성클럽, 운동클럽, 한상클럽, 승리클럽이 있습니다 큰 깃발, 헤드 카드, 단단한 발 카드, 깃발 공, 십면 징과 드럼, 파빌리온, 드럼 파빌리온, 원사 보트, 주룡, 옥상, 채마, 9 등 등이 있습니다. 1869 (청동치 8 년) 4 월 13 일, 길드 방문객이 차단되었습니다. 뉴리버 다리를 건널 때, 영국인들은 여전히 구리 동전 4 개당 4 개를 받아서 사람들이 다리를 막고 400 여 명을 익사시켰다. 그래서 속담이 있다: "구름동클럽을 보고 하교 아래에 쓰러진다." " 행회는 정부, 현, 부 (지사), 도 (대) 관아, 모두 향안을 신께 맞이하고 은장, 과일주머니를 수여한다. 그 때 이웃, 동배, 부잣집은 다투어 작위를 바치고, 번화가에 각양각색의 패루를 세우고, 밤에는 불꽃놀이를 할 것이다. 1892 년

9 월 30 일은 9 월 30 일에 열릴 예정이며, 시내 각 동네는 절회, 묘회의 신들을 데리고 장터 ("항독", "사화", 9 월 30 일) 를 구경한다. 예색관이 앞서고, 금고극이 기발하고 화려하다. 포로가 있는 사람, 헝클어진 사람, 족쇄를 차고 수갑을 찬 사람, 밧줄로 묶인 사람, 공회 대열에 약간의' 육등' 이 있다.

10 월 초 1 일, 부성성황묘는 교화를 통해 경배하고, 경배신상은 북문외단으로 옮겨져 고혼에 대한 동정을 나타내고, 절에 제물을 바쳤다. 그것은' 10 월절' 이라고도 하며, 10 월조회라고도 한다.

시골 선수권 대회

교회는 2 월부터 5 월까지 열린다. 현남향 강산진의 배회는 매년 윤년에 열리며, 한 번에 서너 일씩 열린다. 분동, 서, 북, 남사로, 낮 순촌, 저녁 순진, 종종 서둘러 신을 숭배하기 때문에 싸움을 일으킨다. 여강사 기둥이 주관하는 진해차교진 예배는 신성한 가마에 있는 여강사 동상을 위해 바치는 것이다. 그것은 반달 내에 각 마을을 돌아가며 밤에 시장에 진입하여' 거리행' 이라고 불린다.

새싹 대회는 4 월과 5 월에 열릴 예정인데, 그때 모종이 푸르게 변하여 바람과 비가 잘 오기를 기도하며 오곡이 풍성하게 무르익기를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해차교진 새싹대회는 대서촌에서 3 일, 낮 순촌, 저녁 순차교거리에서 열린다.

벼꽃 축제는 올벼 개화기 (6 월) 에서 열리며 풍작을 기원하며 고정된 신령과 지속 기간이 없다. 일반적으로 먼저 현지 사당 신에게 제사식, 두표, 채정을 주인공으로 하여' 나무줄' 신상을 높이 들고 폭죽을 터뜨리며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친다. 절 아래 백성들이 절 뒤에서 줄을 서서 전두촌도를 순찰하다. 과거에는 서향의 은강교, 동향의 추계, 남향의 모산, 진해의 큰 차임, 쿤틴이 모두 이런 풍습을 가지고 있었다.

타이거회의 북삼구 (진북, 베이츠, 베이베) 는 심상치 않은 높이로 유명하며' 타이거회' 라고 불린다. 신기한 예술이 대각에 전시되어 신들이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 돈 많은 가족들, 기발한 싸움과 교묘한 싸움. (서양속담, 돈속담) 자계현 신석교의 대각은 특히 유명하며, 속칭' 삼북고대각' 이라고 불린다. 1932 경기 기간 동안 대각은 최대 5 피트, 약 10 석이었다. 대각에는 연극인물로 분장한 아이가 있고, 각 대각마다 100 여 명이 운반과 간호를 한다.

고교는 남송항금과 고교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대대로 전해 내려올 것이다. 사명담조사 사주: 장사, 송보우 () 가 5 년 동안 서다카하시 () 에 잠입해 새 사상 () ("개청") 을 세웠다. 전체 \ "제나라 제나라 파빌리온 세트 \" 장 6 월, 다카하시에서 사원을 변경하는 제안이 있습니다. 그는 장군에게 제사를 지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고, 다른 칠팔가를 나열하며 말했다. "네가 공을 세워 희생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이른바 황비인이 아니라 장군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는가?" " 민국' 현동치' 까지? 지리? 묘회, 다카하시 마을에는 장순왕묘가 없다. 그래서 고교가 절에서 어떤 신상을 들어올릴지 잘 모르겠다.

고교는 다카하시, 백월, 왕춘, 적석항, 횡가를 포괄하며 은서 12 향진이 공동으로 개최한다. 묘회 책임자는 다카하시의 장수회, 집사항의 진동회, 면교를 파는 영풍회 (즉 태평회), 서쪽 기슭의 풍운회, 신묘회의 영령회라는 다섯 가지 기둥으로 구성되어 있다. 1946 선수권 대회가 재개될 때 클럽은 8 개, 13 * * 이 추가되어 3 ~ 4 일 동안 계속되었다. 경기 기간 동안 수천 명이 모여서 팀이 몇 마일에 이른다. 타카하시에서 출발하여 춘교의 석장군묘 (영예와 약속을 지키기 위해) 를 먼저 방문한 다음 시내의 망경교로 돌아가 거리 맞은편의 봉현으로 돌아갔다. 운동회의 규칙에는' 거리 청소, 채식', 거리 청소, 초막 철거, 건조기 청소, 커버, 밖에서 빨래 널기, 법정 청소가 포함된다. 집집마다 채식을 하고, 종대마다 10 가구마다 감독 검사를 파견한다. 고기를 먹는 사람이 발견되면, 설득이 무효가 되면 벌금을 물게 된다. 경기 3, 4 일 이내에, 특히 불똥과 보살을 싣고 있는 사람들은 부부간의 성관계를 허용하지 않아 신에 대한 경건함을 나타냈다. 고신이 많아서 경기 때 삼천여 개 회중에는 빈손이 거의 없었다. 분류에는 20 ~ 30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는 큰 깃발 10 이상, 북정 사선봉 20 여 개, 리프트 정봉 40 여 개, 나머지는 9 이다. 횡하촌 오씨네가 창립한 조상' 야인 클럽' 은 여섯 명의 야인과 여섯 마리의 백원숭이를 연기하며 걸으면서 야인과 원숭이의 동작을 연기한다. 사자, 백상, 호랑이, 표범, 원숭이, 오랑우탄 등으로 분장한 동물도 있다. 그리고 아홉 마리의 용과 아홉 개의 매듭, 다섯 마리의 늙은 용과 스물 네 개의 매듭, 무용룡인들이 바꿔서 신상의 양쪽을 지키고 있다. 경기 기간 내내 100 여 명의' 각선' 이 있었다. 그리고 성차를 뺏는 풍습도 있다. 성차가 현지 경계에 도착하면 현지인들이 들어야 한다는 뜻이다. 그렇지 않으면' 풍수' 가 다른 마을에 의해 점령될 수 있기 때문에 성차를 빼앗기 위해 자주 싸우는 것은' 안 된다' 는 비속어이다. 1946 이후 다카하시 회의는 더 이상 열리지 않았다.

종이회를 정월대보름이라고도 합니다. 현황구림, 부정, 칭다오향 일대는 정월 대보름날에 종이회를 개최한다. 한나라 하황공에게 바치는 황공린묘는 10 개의 성으로 나뉘어 있으며, 절 아래에는 4,000 여 개의 향진이 있다. 구습에는 정월에 등불회가 있고, 밤에는 등불회가 있고, 불덩이가 휘청거리고, 오광십색, 포화 창불, 무상, 판관, 꼬마로 활동하는 사람들이 공연을 한다. 많은 관광객들이 배를 타고 와서 강에서 보트 타기 시합을 한다. 이 절에서 3 리 떨어진 유가채 발꿈치에는 성황고모사 () 가 하나 있는데, 일반적으로 낭묘 () 라고 불리며, 묘신 황색의 딸로, 절하 () 에는 오육백 가구가 있다. 여름력 8 월 23 일, 마을 사람들은 사묘신을 여가의 옛 사당에 영접하고 그날 밤 사찰로 돌아갔다. 그것은 야간 공연과 종이 모임이었다.

묘회 시장

구사회에서 도시와 농촌의 대형 시장은 대부분 신 숭배 경기와 관련이 있었다. 현현강대교 또 다른 산의 묘회는 매년 3 월 3 일, 6 월 6 일, 10 월 10 일에 세 번 열린다. 3 월 3 묘회에서 모내기를 앞두고 상장상품은 쟁기, 괭이, 똥통, 대마섬유, 삿갓이다. 6 월 6 일 묘회에서 올벼가 수확되기 전에 상장된 상품은 대부분 대나무 바구니, 스쿠터, 빗자루, 물통, 낫이었다. 10 월 10 일 묘회, 늦벼 수확, 날씨가 추워지고, 농민과 마을 사람들은 겨울 상품과 옷을 많이 사서 거래가 번창하고 있다. 그 사이 인강의' 무산선' 은 강으로 가득 찼고, 장서강의 대나무 목과' 작은 모래사장선' 은 시냇물로 가득 찼고, 다른 사원들도 연기를 하고 있었고, 거리는 사람들로 가득 찼다. 현지 가게 주인은 몇 달 전에 닝보에 가서 화물을 처리하러 갔고, 시내의 상가와 노점상들이 몰려들어 집을 짓고, 노점을 임대하고, 텐트 장부를 세우고, 임시 점포와 노점을 탔다. 삼교 구류는 모두 시장에 나가 흥청거린다. 점쟁이, 진찰,' 주유과' (주유과), 화통 뽑기, 고약 팔기, 요술, 이를 뽑고, 설탕을 불고, 작은 불을 부르고, 배고당을 팔고,' 동보' (도박),. 분쟁이 있으면 묘회 책임자가 나서서 판결을 중재할 것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영신운동회는 이미 폐지되었다. 아니요, 묘회는 아직 열리고 있습니다.

절의 채무를 피하다

과거에는 중국 새해도 연관이라고 불렸다. 속담에도 있듯이, "빚 진 년 되지 않습니다." " 빚진 것은 아직 빚진 것이니 연말에는 반드시 청산해야 한다. 섣달 그믐날, 상호, 부자는 사람을 보내 빚을 갚게 하고, 자신은 "멍해" ("은현동치") 를 했다. 가난한 빚쟁이들은 빚을 갚을 힘이 없어 시내의 이장사와 진해시의 이성사로 피신해야 했다. 이 두 사찰은 모두 빚을 피하는 곳이어서 빚쟁이들이 감히 들어가지 못하고 구걸을 강요해서 흔히' 빚을 피하는 사원' 이라고 불린다. 이 밤을 피하고, 정월 초에 빚을 갚지 말고, 응급조치를 늦추지 마라.

Yizhuang 사원, yinxian 같은 규칙? 지리? 묘회: "이장사, 화원진 3 개 거리 밑바닥에, 루씨 사장의 신을 모시고, 내일 짓는다." 참고: "루의 이장은 광장에 있는데, 이 광장 뒤의 일호 옆에 절이 하나 있다. 뚜껑은 그 마을의 신으로, 속칭 빚사찰로 불린다. " 전하는 바에 의하면 청대 이장사 옆에 진씨 여자가 살고 있다고 한다. 집세 1 원을 빚지고 집주인에게 괴롭힘을 당해 절에 들어가 자살했다. 나중에 이 절은 가난한 사람들이 빚을 피해 하소연하는 곳이 되었다. 밤에 가난한 사람들이 모이자 빚쟁이들은 감히 절에 들어가지 못하여 공분을 일으킬까 봐 두려웠다. 친절한 사람이 저녁에 빚쟁이에게 죽 음식을 준비한다. 오늘날, 5 개의 절이 있는데, 다른 용도로 쓰인다.

진해현 북성 기슭에 있는 이성사는 원래 관관, 악신, 향한을 모시고 있었다. 전설에 의하면 섣달 그믐날, 빚을 진 사람이 절에 숨어서 섣달 그날을 피한다고 한다. 소식이 전해지자 채무자들은 섣달 그믐날 한 무리의 채무자들이 그를 공격하겠다고 약속했고 채권자들은 감히 절에 들어가지 못했다. 후세는 서로 습관이 되었다.

또한 자계주골목의 오옥사도 섣달 그믐날 밤 빚을 피하는 곳이라고 한다. 일명' 빚을 피하는 사' 라고도 한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인민 생활이 점차 개선되어' 채무사' 가 역사 유적이 되었다.

용에게 비를 청하십시오

민국 "현동치? 참고 문헌? 에티켓? 미신' 에는 "용을 청하다. 농민들은 오랜 가뭄에 부닥치면 용을 청하고, 이웃 마을 농민의 신에게 용담에 와서 복을 빌었다. 가끔 뱀, 장어, 개구리, 물고기 등 동물이 수면 위로 떠오르면 용인 줄 알고 항아리에 넣어 주세요. 성수에게 무릎을 꿇고 신으로 경배하거나, 그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는 프로그램을 공연할 것을 요구하다. 비가 오면 다시 보내 주세요. "

옛날 닝보의 각 군은 용구우를 초청하여 대체로 비슷하지만 약간 다르다. Yinxian 전쟁 깃발, Longwang 초대, 밤에 Longwang 사원 에 선발 팀, 마대로 동상 을 싸서, 지역 사원 예배 로 실시, "도난 Longwang" 이라고 합니다. 며칠이 지나도 비가 오지 않아' 용왕' 에게 오랜 가뭄과 뜨거운 태양 노출의 고초를 맛보게 했지만 신상 손상을 두려워하여 모자를 쓰고 옷을 걸치고' 태양용왕' 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태양용왕, 태양용왕, 태양용왕, 태양용왕, 태양용왕, 태양용왕, 태양용왕, 태양용왕) 만약 다시 비가 오지 않는다면, 우리는 용담에서 만나 용에게 비를 구할 것이다. 미리 꽹과리를 보내' 그림을 그리지 않는다' (모래사장에서 낚시를 하지 않는다), 시장에서 물고기와 새우를 팔지 않고, 일률적으로' 순아궁이 채식' 을 하고, 고기를 먹는 사람은 반드시 용담이라는 네 명을 전기 부근에 벌해야 하지만, 농민들이 진짜라고 믿고 진해 삼산암두용담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자정에 출발하여 제단에 도착하고, 두 손을 합친 채 무릎을 꿇고,' 용왕경' 을 읊으며,' 용' 을 불러라. 당시 몇 명의 청년들이 연못 주위에 서서 손에 어구를 들고 서 있었다. 그들은 수면에 플랑크톤이 있는 것을 보고 눈병이 빨라서 곧 용왕을 그물에 집어넣었다. 그리고 종주는 며칠 동안 비가 오지 않으면' 사룡' 을 연기하겠다고 소원을 빌었다. 집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사람들은 절 안의 신전 앞에서 신단에 제물을 바쳤습니다. 사람들은 밤낮으로 번갈아' 성찬식' 을 하고, 씨족 중의 대가족은 번갈아' 성찬식' 을 모시고, 하루에 세 번 향불을 모시며' 봉우' 라고 부른다. 오랜 가뭄 끝에 비가 오면' 유효함' 으로 보고' 사룡' 연극지회를 열어 결국 용담으로 돌려보낸다. 약간 다른 점은, 어떤 곳에서는' 용을 초대하다' 고 할 때 족장이나 동반자가 연못가에 무릎을 꿇고 징으로 연못에서 플랑크톤을 건져냈다는 것이다. 어떤 곳에서는 용초청 대열에 가입한 사람은 모두 작은 깃발을 들고 뜨거운 햇볕을 쬐고 있다. 밀짚모자를 쓰고 짚신이나 샌들을 신어서는 안 된다. 경건함을 표시하여' 용왕' 을 감동시킨다.

신념을 예감하다

길조 옛날, 까치 를 만나기 위해 외출, 좋은 소식; 관에 대해 말하자면, 모두 관직이 있고 재산이 있다고 한다. 아침에 네 엄마를 보내는 것 (시누이라고도 함) 은 비어 있고 꽉 찼다. 신기루' 를 보는 것은 행운이고, 행운으로 여겨지며, 민간에서는' 개문홍' 이라고 부른다. 제비가 집에 와서 둥지를 만들고, 붉은 턱 제비는 운이 좋고, 흰 턱 제비는 정상이다. 촛불과 등롱의 핵심 (꽃) 은 행복한 사건을 예고하며 "어젯밤에 꽃이 열렸는데 오늘 돈이 우리 집에 있다" 고 말했다. 부엌 불 (땔나무 굽기) 이 폭발하고 거미가 떨어져 젓가락이 실수로 젓가락 우리에서 떨어졌고, 식탁에 젓가락을 많이 놓아서 손님이 왔다는 것을 예고했다. 빗이 떨어졌을 때, 귀한 손님이 온다는 것을 의미한다. 왼쪽 눈꺼풀이 위아래로 뛰는 것은 행복을 의미하며, "위로 뛰어올라 부귀를 구하고, 아래로 뛰어내려 행복을 구한다" 고 말했다.

과거에는 밖에 나가 까마귀 울음소리를 듣는 것은 불길한 일이었다. 검은 배설물이 몸에 뿌려질 때, 특히 머리 위에 뿌려질 때, 큰 재난이 닥친다는 것을 나타낼 때, 악몽을 풀기 위해 즉시 침을 뱉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의자 의 경우, 불리한 생각; 태양이 붉은 모래로 덮여 있을 때, 흉조구역이라고 불리는데, 전설에 의하면 "나가서 붉은 모래를 만나면 늙으면 돌아오기 어렵다" 고 한다. 가마에서 가마를 만나니 불길하니, 반드시 왼쪽 길을 빼앗아 길을 열어야 한다. 밤에 개가 짖는 소리를 듣는 것은 울음소리나 아홉 마리의 새가 우는 것과 같은 불길한 징조이다. 쌍두뱀은 주요 살인자인 것 같다. 집에서 기르는 뱀 (집 안의 뱀은 집에서 기르는 뱀으로 여겨짐) 을 보는 것은 불길한 일이니, 반드시 밥에 찻잎을 뿌려 "빨리 부드럽게 연못으로 돌아가라" 고 말해야 한다. 병아리가 지붕 위를 날고 있다는 것은 화재가 있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고양이 한 마리가 달을 바라보는 옥상에 도착하면, 그것은' 악병' 에 걸리며 즉시 석두 들고 고양이를 버려야 한다고 한다. 손톱에' 장난꾸러기 별' 이라는 흰 점이 있어 화난 일이 생길 수 있음을 나타낸다.

해방 후, 일부 노인들 외에도 길흉화복을 믿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미 믿지 않았다.

또한 /zjnb/nbfs/nbfs _ 1.asp 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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