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본성은 본질적으로 선하고 인간의 본성은 본질적으로 악하다는 것이 무엇입니까?
중국의 전통 사상과 문화에는 인간 본성에 대한 대략 두 가지 견해가 있습니다.
1. 자연은 본질적으로 선합니다. 맹자는 인간의 본성이 선하다고 믿었습니다. 사람은 본래 선하고 사람도 선하다. 사람이 선한 일을 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그 사람의 본성에 어긋나는 것이다.
2. 본성은 본질적으로 악하다: 순자가 말하는 인간의 본성은 선악을 가리지 않는 '원초적이고 단순한' 본성으로 변할 가능성을 갖고 있다. 악한 일을 할 가능성도 있고 선을 행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Xunzi의 사악한 본성에 대한 이론은 인간 본성에 관한 수백 가지 사전 사상 학파 중에서 독특합니다. 그의 사상이 오늘날 미래 세대에 미치는 중요성은 우리가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확장 정보:
고대 중국 사상가들의 인간 본성 이론 논의는 주로 인간 본성의 본성, 인간 본성의 수준, 유형 등의 문제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인간 본성의 선과 악을 대표하는 인간 본성 이론, 인간 본성 등급 이론, 인간 본성 이론은 중국 전통 수양 문화의 견고한 초석이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를 위한 풍부한 영적 재산도 남겼습니다.
진(秦)나라 시대부터 한(唐)나라, 당(唐)나라, 송(宋)나라, 명나라 시대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상가들이 인간 본성에 관한 자신만의 이론을 내놓았는데, 이는 복잡하고 논란의 여지가 있는 그들의 견해가 중국 전통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