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의' 창작 관점' 이란 무엇인가? 어떻게 작가의 "창작 관점" 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까?
1. 배경 설정
2. 배경 설정에 따른' 데이터 수집'
3.' 데이터 수집+배경 설정' 으로' 인물 분석 (설정)' < 데이터 수집+배경 설정' 을 통해' 수정' 의 기본 원칙
1. 시간의 순서 < P 타임라인이 엉망이라면, 마치 네가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처럼, 순서에 따라 말하지도 않고, 연속으로 말하지도 않고, 듣는 사람도 없고, 스스로 조합하고, 네가 말하는 내용, 이런 이야기, 내가 듣고 싶은 사람은 많지 않겠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발전 (광의공간의 개념) 의 순서
는 소설의 발전에서 공간의 개념이 명확하게 표현되어야 하며, 화면이 어떻게 발생했는지 느낄 수 있어야 하며, 글을 쓰지 마라. 독자가 사건의 진행과 이 공간의 구체화, 동작과 경치, 인물에 대한 묘사를 할 수 없게 한다 예를 들어 공간 묘사 ... < P > 3. 중심 (중심 사상) < P > 은 주축, 즉 이 작품의 주요 아이디어입니다. 이는 위반될 수 없습니다. 만약 당신의 주축이 당신의 주인공을 따라가면, 그 결과 주인공이 앞뒤가 맞지 않으면, 그녀의 주축도 파괴될 것입니다
4. 논리
소설은 반드시 부합해야 하며, 위의 세 가지 점도 논리에 부합해야 성립된다. 이곳의 논리는 일상생활의 논리가 아니라 작가가 소설에 부여한 논리다. 즉, 앞뒤가 맞지 않는 것이다. < P > 3 \ 스토리 개발의 기본 조건과 제한
1. 시간과 공간의 제한 < P > 시간은 배경입니다. 시간이 뛰더라도 캐릭터가 따를 수 있는 시스템이 있어야 합니다. 공간은 개발된 공간의 개념에 따라 가는 것이다.
2. 표현 매체의 제한 사항
첫째, 당신의 표현 매체
예: 네트워크.
인터넷상의 표현 매체는 컴퓨터이고, 컴퓨터의 문장 인터페이스는 화면이며, 화면의 특성에 따라 네트워크에 남아 있는 네트워크는 이 층을 고려하고, 세그먼트화에 초점을 맞추고, 각 편의 길이도 고려해야 한다. < P > 둘째, 독자의 제한 < P > 는 반드시 당신의 작품 독자층을 고려해야 합니다. 쓴 것을 누구에게 보여주어야 합니다. 작품의 문학 수준과 취향의 수준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한 독자군에 맞게 홍루몽과 서유기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맛 (습관과 취미) 과 맛 (독서관) 에 따라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독자의 제한이다. < P > 셋째, 작가의 공력 < P > 어떤 사람들은 작품 구상이 좋고 구조도 크지만 공력 (필력) 이 부족하다. 생각을 분명하게 표현할 수는 없지만, 오히려 역효과를 일으켜 읽고 싶지 않거나, 그의 작품을 읽을 수 없게 한다. 즉, 작가가 스토리라인을 구상할 때, 자신이 표현할 수 있는 수준이 어디까지인지 고려해서 설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구상한 이야기의 완성도는 충분히 높다.
3. 감정 효과
감정 효과, 즉 감정적인 느낌을 주는 것이다. 작가가 읽을 때 감정의 강약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정서적 효과다.
4. 환각효과
환각효과, 간단히 말하면 풍경과 인물의 구상화이다. 저자가 빚은 주인공, 그가 처한 세계와 행동이 독자에게 명확한 개념을 줄 수 있는지 여부다. < P > 4 ㎡작가의 관점에서 소설의 몇 가지 주요 형식 < P >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전통이 있다. 1 인칭. 제 3 인칭. 극본 형식
필기소설. 일기식, 또 의식의 흐름이 있다. 판타지 리얼리즘 등 형식. < P > 하지만 간단히 말하면,
1. 1 인칭
2. 3 인칭 < P > 는 물론 1 인칭 3 인칭 혼용도 가능합니다. < P > 5 _ 소설의 구조
1. 줄거리 구조 < P > 는 줄거리 구조에 5 개 부분이 있습니다. 발견하다. 급전하다. 수난을 당하다. 충돌 [주 1]. 위기 < P > 는 설명을 위해 이 과정을 따라 예를 들어 설명한다.
혼자 길을 걷다가 무언가를 발견하고 (발견)
그 물건을 주울 때 누군가가 먼저 주웠다 (급전)
그리고 그 사람의 심리는 괴로울 것이다 (고통)
두 사람이 그 물건을 위해 싸우기 시작했다 (충돌)
그리고 상대방이 원한다 또는 두 사람의 직업으로 인한 위급함 (예: 적천의 도둑과 형사의 부부 파일), 사실 인물과 줄거리는 거의 불가분의 관계이다. 각 인물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일단 만나면 반드시 어떤 줄거리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인물이 줄거리 구조에 미치는 영향이다. < P > B. 사상이 줄거리 구조에 미치는 영향 < P > 작가는 독자에게 무엇을 알리려면 줄거리를 설계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한 작가는 강력한 힘이 반드시 어떤 일의 슬픔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모든 사람에게 알리고 싶어 하며, 줄거리를 설계해야 한다. 그리고 그 이야기는 이 줄거리 때문에 변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사상이 줄거리 구조에 미치는 영향이다.
C. 언어 줄거리 구조의 영향 < P > 쌍관어는 가장 자주 나오는 용법이다. 예를 들어 작별 인사는 보통 인사어로 떠나는 것을 의미하지만, 그도 다시 만나는 의미를 담고 있어 이때부터 줄거리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언어 특성을 이용하여 줄거리를 보조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잘못 들은 말을 듣고 할 필요가 없는 일을 한 다음, 또 한 단락의 이야기를 꺼내는 것이 바로 언어가 줄거리 구조에 미치는 영향이다. < P > D. 리듬과 줄거리 구조의 관계 < P > 당신이 줄거리를 엮으면 이야기는 마땅히 있어야 할 길이, 즉 이야기에 가장 적합한 길이를 만들어 낸다. 길이를 좀 더 간결하게 쓰면 리듬이 빨라진다. 반대로 조금만 쓰면 리듬이 느려질 것이다. < P > 예를 들어 한 남자가 무도회에서 한 여자의 손에 키스를 하면 다음과 같은 표기법이 나온다. < P > 정상: 요크랜드는 앞에 있는 여자를 보고 가볍게 손을 잡고 키스를 했다.
익스프레스판: 요크랜드가 여자 손에 키스를 했다. < P > 느림보: 요크랜드는 앞에 있는 여자를 보고 눈의 잔광으로 볼룸 안의 여자 성을 빠르게 바라보며 그녀 앞에 서 있는 여자가 가장 아름다운 것 중 하나라는 것을 확인하자 옥같은 손을 가볍게 잡고 3cm 를 들어 올리며 자신도 고개를 숙였다. 다정하게 그녀에게 키스를 했다. < P > E. 경관이 줄거리 구조에 미치는 영향 < P > 는 Batman 의 고담시와 같은 특수한 경관을 이용하여 줄거리 장력을 높일 수 있다.
주 1; 갈등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1. 개인, 심리생리습관
2. 사회, 기타. 그룹。 인위적인 법률. 풍속. 제도
3. 자연과 같은 과학,
2. 인물 < P > 는 한 가지 일에 부딪히는 반응으로 인물의 개성을 표현하는데, 먼저 인물의 특성과 개성을 결정한 다음 개성으로 인물의 생애를 밀어야 한다. 그런 다음, 그녀가 소설에서 가질 수 있는 발전과 결말을 결정하기 위해 이것들을 사용한다. < P > 캐릭터와 다른 관계: < P > A. 줄거리: 줄거리의 안배는 인물의 개성을 바꿀 수 있다. 예를 들어, 죽음을 두려워하는 캐릭터가 있다. 작가의 줄거리에 의해 디자인되어, 그를 음산하고 양차가 용감한 사람으로 변하게 한 후, 그 신분 때문에 점차 그의 개성을 변화시켜 이 이야기의 발전과 직업적 신분에 맞추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B. 사상: 사상은 인물 < P > C. 언어를 바꿀 수 있다. 모든 사람, 반드시 그녀의 말 특색이 있어야 한다. < P > D. 리듬: 리듬을 이용하여 인물의 인식을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등장할 때마다 빠른 리듬이다. 그러면 그가 주는 긴장감이 가중된다. < P > E. 경관: 경치의 묘사를 이용하여 인물의 느낌을 표현한 것이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등장할 때 항상 냉혹한 느낌을 묘사하는 경치에 치중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사람이 주는 소감은 냉혹할 것이다.
3. 사상 < P > 은 당신이 사람들에게 알려야 할 생각과 생각, 즉 이야기의 발색을 결정하는 생각과 행동 패턴이다. 언어
4. 언어 < P > 언어, 좁은 의미로는 대화, 넓은 의미로는 작품 스타일이다.
5. 리듬
리듬은 작품의 리듬 분포를 말한다. 긴장해야 할 것은 긴장되고, 느리게 해야 한다.
리듬과 다른 항목의 관계:
a. 시간의 경과 길이를 이용하여 리듬을 바꾸다.
B. 사람의 대화에서 긴장감 또는 말의 의미 감각에 따라 리듬에 영향을 준다. < P > C. 예를 들어, 다른 사람이 긴장감을 느끼는 광경을 써라. 평범한 대화를 더 긴장하게 만들 것입니다. 예를 들어, 두 사람이 평지에서 바둑을 두는 것은 절벽에서 바둑을 두는 것과 다를 것입니다!
6. 경관
의 첫 번째는 이동시점
의 간단한 말로 작가의 시각이자 독자의 전환이라고 할 수 있다. < P > 예: 원경에서 집 한 채를 쓴 다음 천천히 줌 확대하여 집 밖으로 끌어당기고 창문을 보고 창문으로 들여다보면 두 사람이 안에서 싸우고 한 명이 다투고 한 명은 나가고 한 명은 남는다. < P > 이때 두 가지 선택이 생겼다. 하나는 그 사람을 쓰고, 시각은 그녀를 따라가는 것이다. 하나는 남아 있는 것이고, 물론 처음에 묘사한 방향으로 거꾸로 갈 수도 있다. < P > 두 번째는 공간투시 < P > 는 원관, 근견, 저면도, 전망, 후구 등 6 가지 각도에서 경치를 섭취하여 공간의 응집이나 확장, 각도 변환, 3 원법 (평원, 심원, 고원) 의 운용이다 이야기를 만드는 법을 배우는 것은 소설 창작의 주요 구성이다. < P > 왜놈이 소개했고, 현재 중국 소설계와 세계 소설계의 창작 구도는 다시 이야기를 편찬하는 궤도에 올랐다. 그는 지난해 전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소설 중 하나인' 바벨탑의 개' 를 예로 들어 학생들에게' 소설은 생활에서 비롯되고 생활보다 높다' 는 본질을 심도 있게 설명했다. 그는 이 책은 단지 사람들에게 생활에서 직면한 여러 가지 문제를 보여 줄 뿐이지만, 저자가 그것들을 터무니없는 이야기 줄거리에 넣었기 때문에 소설이 현실감을 갖게 될 뿐만 아니라 이야기성, 황당무계함, 자연스레 사람들의 독서 욕구를 불러일으켜 독자들이 독서에서 사람들의 생활에 직면한 문제를 생각하게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바벨탑의 개' 이야기의 색다른 심보가 이 책이 잘 팔리는 주요 원인이 되었다.
"이야기는 끝이 없다. 많은 이야기가 이미 천만 번 쓰여졌지만 각도가 다르고 수법이 다르고 볼거리가 다르다. 사람의 지혜는 무궁무진하다. 소설을 쓰려면 이야기를 편찬하고 다른 이야기를 지어내야 한다. 그러면 밥을 찾아 먹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우리는 끊임없는' 편집 이야기' 에서 자신의 작문 수준을 높여야 한다. " 왜놈이 제의하다. < P > 읽기: 소설 창작의 초석 < P > 귀신은 읽은 책은 모두 비슷하며, 결과는 각각 다르며, 독서에서도 다른 수확을 거둘 수 있다고 말했다. < P > 왜놈 선생님은 우리가 보편적으로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제기했다. 모두가 인정한 많은 세계 명작, 우리는 읽을 때 지루함을 느끼고, 일부를 읽으면 읽고 싶지 않다는 것이다. 그는 진정으로 문학을 좋아하는 사람은 지루하다고 느끼더라도 꼭 읽는다고 말했다. 세계 명작을 읽을 필요성에 대해 왜놈은 두 가지 관점을 설명했다. 첫째, 한 작품은 생명과 같다. 우리는 혈연의 근원을 찾아야 한다. 문학의 정의는 수백만 개의 정의된 세계 명작에서 나온 것이다. 절대다수의 좋은 작품들은 모두 세계 명작에서 비롯되며, 소동의 고전 소설은 일본 천강단성 등 작가의 혈통이 있다. 둘째, 최고의 소설을 읽지 않으면 좋은 소설을 어떻게 쓰는지 모른다. 문학은 물리가 아니다. 공인된 정리가 없다. 우리는 명작에서 작문 기교를 얻을 수밖에 없다. < P > 김용의 소설이든 고룡의 무술이든, 그들 안의 남자 주인공은 모두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다. 자세히 연구하면, 이 무술의 창시자들은 종종 백가무술을 두루 읽고, 나중에 그 정수를 취하고, 찌꺼기를 제거하고, 그들을 하나로 합치면 백가무공을 뽑아 강호를 자랑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소설의 창작도 마찬가지다. 문학 애호가에게 명작을 읽는 것은 창작의 기본 요구 사항 중 하나로, 한 작가가 전도가 있는지, 주로 그의 소설이 작가의 혈맥에 녹아들었는지, 맥락이 숨겨져 있는지를 평가하는 것이다. 이 맥락에 관해서는 주로 문학의 창작 스타일을 가리킨다. 문학에는 기성의 정의가 없다. 문학의 정의는 수천 년 동안 인류가 인정한 세계 명작에서 찾아야 한다. 명작을 읽지 않으면 좋은 소설이 어떻게 쓰여졌는지 알 수 없다. < P > 왜놈 선생님은 또한 자신의 예를 들어 독서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그는 1995 년에 1 년 내내 많은 책을 읽고 거의 모든 명작을 다 읽었고, 그는 다른 사람과는 달리 모든 책을 다 읽고, 읽을 책을 분류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역사와 관련된 장편소설을 분류하고 희극과 비극을 쓰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오늘의 업적은 그 해의 고독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