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소녀에 관한 고대 시
1. 어린 소녀에 관한 고대 시
붉은 입술 · 그네 타기
작가 이청자오, 송나라
놀기 그네, 일어나서 가느다란 손을 펴세요. 이슬은 굵고, 꽃은 가늘고, 땀은 가늘고, 옷은 가벼워요.
손님이 들어오면 양말 속에서 금색 머리핀이 빠져나온다. 그는 수줍게 걸어가 문에 기대어 푸른 자두 냄새를 맡으며 뒤를 돌아보았다.
번역 노트
그네를 탄 뒤 연약한 손을 비비기엔 너무 게으른 탓에 일어섰다. 그녀 옆에는 얇은 꽃가지에 수정 같은 이슬방울이 매달려 있었고, 그녀의 몸에 있는 향기로운 땀이 마른 루오이를 관통했습니다.
갑자기 손님이 들어왔다. 너무 당황해서 신발도 신을 엄두도 못 내고 양말만 신은 채 떠났고, 머리에 있던 금색 머리핀까지 떨어졌다. 그녀는 수줍게 달려가 문에 기대어 뒤를 돌아보며 다시 청매화 향기를 맡았다.
감상
리칭자오의 '붉은 입술'은 새로운 사랑을 품은 청순한 귀족 소녀의 모습을 그린다. 시인 이청조(Li Qingzhao)의 강한 사랑 추구와 자유에 대한 열망을 표현한 것입니다.
시의 윗줄에는 작은 몸집에 꽃미남 소녀의 이마와 관자놀이에 구슬땀이 흐르고, 직후 가벼운 옷에서 흘러나오는 향긋한 땀의 청순하고 발랄하며 아름다운 모습이 그려져 있다. 그녀는 그네에서 내렸다. "贴"의 원래 뜻은 밟다, 밟다라는 뜻이고, "그네를 멈춘다"는 것은 그네 위에서 그네를 이제 막 마쳤다는 뜻이다. "게으른"은 게으름과 졸음을 의미하고, "게으른"은 청소하기에는 너무 게으른 것을 의미합니다. 이제 막 그네를 마쳤는데, 손에 흙과 흙이 가득 묻어 있어서 씻기도 귀찮아서 그냥 여유롭게 즐겁게 정원을 돌아다녔습니다. 이런 비공식적인 행동은 예절에 얽매이지 않는 순진한 소녀만이 할 수 있는 일이다. 여기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묘사는 너무나 사실적이고 자연스러우면서도 섬세하고 생생합니다. "이슬은 짙고 꽃은 얇다." 그네를 타면서 모든 것을 잊고 쉬고 나니 정원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깨달았다. 가까이에, 높고 낮게, 꽃봉오리가 피어 있었습니다. 자세히 보면 섬세한 꽃봉오리에 둥근 이슬이 맺혀 있어 아침 햇살을 받아 반짝이며 매력적인 색상을 연출합니다. 이러한 장면은 주인공의 기쁨과 설렘을 돋보이게 하고, 자연에 대한 시인의 동경을 드러낸다. '화수'는 꽃봉오리를 뜻하는데, 이는 주인공이 소녀라는 정체성을 암시하기도 한다. 이 문장은 장면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인물을 은유하기도 하는데 말장난이 적절하고 자연스러우며 영리하다. "땀은 얇아지고 옷은 가벼워진다"는 주인공이 땀을 흘리는 모습은 자신도 모르게 땀을 흘릴 정도로 그네 놀이에 열중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것은 순전히 어린 소녀의 작품이었습니다. 결국 주인공은 공직자녀이기 때문에 '땅에 땀을 흘리는' 농부의 땀이 아닌 '엷은 땀'에 불과하다. 여기 그림은 매우 상세하고 딱 맞습니다. "Qingyitou"는 "Lunong"을 밀접하게 따르고 "Lunong"은 날씨가 여전히 너무 시원함을 나타냅니다. 주인공은 플레이할 때는 전혀 눈치채지 못하다가 멈춰서 땀을 흘리면 시원함이 느껴지며 '가벼운 옷이 비쳐 보인다'는 느낌을 받았다.
양말을 신은 채 수줍게 집 쪽으로 달려가던 중, 머리에 있던 금색 머리핀이 미끄러져 나갔습니다. 이것은 부유한 집안의 소녀의 이미지의 또 다른 측면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그녀는 봉건 윤리의 제약 하에서 소위 "예의"적인 사고 방식과 행동을 준수해야 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수줍게 문으로 달려갔지만 평소처럼 곧바로 집에 숨는 대신 "문에 기대어 뒤를 돌아보며 푸른 자두 냄새를 맡았습니다." "문에 기대어 있다"는 것은 문을 덮개로 사용하여 아무것도 드러내지 않고 "비파를 잡고 얼굴을 반쯤 가리는 것처럼" 볼 때 뒤를 돌아볼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감히 똑바로 쳐다보고, 꽃을 감상하는 척하고, 향기를 맡는 척해야 하는데, 그의 시선은 이미 그 사람에게로 향하고 있었다. '기대다', '돌아오다', '냄새 맡다' 세 가지 동작은 마치 영화의 클로즈업과도 같으며, 주인공의 움직임과 표정, 자세를 그림처럼 담아낼 뿐만 아니라, 주인공의 사랑, 수줍음, 그리고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한다. 사랑은 즐겁기도 하고 긴장되기도 하고, 흥미롭기도 하고 두렵기도 한 미묘한 심리적 활동입니다. 이제 막 사랑에 빠지기 시작한 소녀의 복잡한 감정은 봉건적 예절에 얽매여 명확하고 완곡하게, 진실하고 자연스럽게, 섬세하고 생생하게 독자들 앞에 펼쳐진다. 2. 어린 소녀를 묘사한 시
핑핑팅팅은 열세 살이 넘었고, 카다몬 가지가 2월 초에 나왔다.
봄바람은 10마일 떨어진 양주로에 있고, 구슬 장막을 걷어올리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견가는 녹색이고 흰 이슬은 서리이다.
소위 미인은 물가에 있다.
*손은 캣킨 같고 피부는 젤라틴 같아요. 목걸이는 애벌레와 같고 이빨은 코뿔소와 같습니다. 눈썹이 찌푸려진다. 아름다운 미소와 아름다운 눈. (시경·'석인'에서 발췌)
해석: 장강의 아름다움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시이다. 손가락은 하얗고 부드러우며, 피부는 하얗고 섬세합니다. 목은 길고 흰색이며, 치아는 매끄럽고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이마는 넓고 사각형이며 눈썹은 가늘고 곡선입니다. 스마트한 미소에는 와인 보조개가 있고, 아름답고 맑은 눈빛은 무한한 애정을 드러낸다.
*복숭아꽃이 반짝반짝 빛나네요. 아들이 집에 돌아오면 가족에게 적합합니다. ('시경·도요' 해석에서 발췌: 시집가는 소녀에 대한 시입니다. 처음 두 문장은 신부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복숭아꽃처럼 우아하고 매력적입니다.
*윤은 옷을 생각하고 꽃은 외모를 생각하며, 봄바람이 문지방에 불어오는데, 옥산 정상에서 보지 못하면 이백의 곁을 만난다. "청평초")
해석: 양옥환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시로, 그녀의 옷은 형형색색의 구름과 같고, 그녀의 모습은 꽃과 같으며, 그녀는 이슬을 머금은 모란과 같다. 봄바람. 절세의 미인 조비연도 양귀비의 자연미를 따라잡을 수 없다.
날씬한 맨손 (19고시 '강가의 푸른 풀'에서 발췌)
해석: 이 시는 그녀의 아름답고 섬세한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하얀 몸매, 가느다란 손가락, 화려한 옷, 단아하고 우아한 태도.
*진 가문. Luofu라는 아름다운 소녀가 있는데, 계수나무 가지가 새장 고리로 사용되고, 빵이 머리에 있고, 달 구슬이 빛나고, 보라색 기가 윗치마로 사용됩니다. Han Yuefu·Mo Shang Sang) 3. 어린이를 묘사한 시
어린이를 묘사한 시 1. 황소를 타고 Qian Village를 훨씬 지나면 Long River 건너편에서 피리 소리가 들립니다.
장안의 부유하고 유명한 사람들이 소속사를 모두 지쳤을 때 당신만큼 좋지 않은 사람이 몇 명입니까? ——황정견의 "양치기 소년" 2. 아이들은 노란 나비를 쫓아 콜리플라워 위로 날아가 아무데도 찾지 못합니다. .
——Yang Wanli의 "Xu Xin City". "Gongdian" 3. 아침에 소를 몰고, 강에서 소를 몰고 갑니다.
연꽃 빗방울이 나옵니다.
——Li She's "양치기 소년의 시" 4. 60년 동안 밍루에게 시인이 되는 법을 가르친 사람은 누구입니까? >
소년은 영원한 슬픔의 노래를 불렀고, 호얼은 비파를 부를 수 있었습니다. 강을 따라 걸으니 물이 맑았고, 물 속의 돌은 양동이만큼 컸습니다.
양치기 소년은 너무 부끄러워서 벌거벗은 채 들판 가장자리와 땅바닥에 쪼그려 앉아 낡은 암표상을 손에 들고 큰 꽃개를 불렀습니다. /p>
- "소몰이 그림" 6. 맑은 연못과 옥빛 물이 산과 강을 둘러싸고 있고, 버드나무가 가볍게 뾰족하게 솟아 있어 꿈을 꾸고 있는 것으로 의심된다.
——Xuan Zhiweng 7. 소나무 그늘에 이끼 반 송이가 있어 책을 읽고 싶지만 맑은 샘물을 가지고 놀고 바나나 잎을 뿌리기에는 너무 게으릅니다.
—— 양완리의 '초여름 낮잠의 두 사행' 1번 8. 어린 소년이 집을 나갔다가 큰 형이 돌아오면 그 지역의 발음이 변하지 않고 관자놀이의 털이 옅어지지 않는 아이들. 서로 웃으면서 손님이 어디서 왔는지 물어보세요.
——허지장의 『귀향서』 9. 낮에는 농사를 짓고 밤에는 대마를 기르는 마을 아이들은 각자 자기 일을 맡아서 한다. 아이들과 손자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하는 법도 배우고 있습니다.
——판청다의 '사계절 목가 잡다한 일들' 10. 누구의 집은 울타리 밖에 배를 매지 않고 봄바람이 어항으로 불어온다. 아이는 마을 사람들이 있는 줄 알고 급히 차이먼으로 갔지만 문을 닫았다.
——최다오롱의 '하천거처' 11. 축산업계는 야자나무 비옷 모자를 인기만점으로 자랑스럽게 들고 있다. 누워 있는 소는 피콜로를 연주하고 시냇가 옆 밭을 갈고 있습니다.
——최다오롱의 '무수' 12. 처마가 낮고 강물에 풀이 푸르다. 술에 취하면 우인은 매우 매력적이지만, 백발의 노부인은 누구일까요? 큰 아들은 냇가 동쪽에서 괭이질을 하고 있고, 큰 아들은 닭장을 짜고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우리 아이가 냇가에 누워 연꽃 꼬투리를 벗기다가 죽었다는 것입니다. ——Xin Qiji의 "Qing Ping Le·Village Residence" 13. 고리버들 실과 솜을 문지르고 Qianxun이 연을 날릴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문지릅니다.
봄바람이 얼마나 힘을 빼서 아이들을 하늘로 데려갈 수 있을까. ——Xu Wei의 "바람 연시"1 부 14. 연못에는 풀과 물이 가득하고 산에 지는 태양은 차가운 잔물결에 젖어 있습니다.
양치기 소년은 돌아와서 소의 등을 타고 아무런 음조도 없이 피콜로를 연주한다. ——Lei Zhen의 "Village Evening" 15. 매화는 치아를 아프게 하고 질경이는 녹색과 방충망으로 나뉩니다.
긴 잠을 자고 일어나 별 생각 없이 아이들이 버드나무 꽃을 따고 있는 모습을 지켜본다. ——양완리(Yang Wanli)의 "초여름 낮잠에 대한 두 가지 사행" No. 2 16. 청명절 기간에는 비가 많이 내리고 길 위의 보행자들은 죽기를 원합니다.
식당은 어디에 있나요? 양치기 소년은 멀리 있는 싱화 마을을 가리킵니다. ——두목의 『청명』 17. 밭의 아버지는 집으로 돌아오고, 마을 소년은 빗속에서 풀을 뜯는다.
주인이 동가오에 올라갔고, 초가집 주변에는 농작물이 자라고 있었다. ——가다오의 "정주에 머물다") (발췌) 18. 가을이 오고 수염이 하얗게 되면서 머리핀을 풀고 술 취한 모습을 흉내내려고 한다.
흥겨운 노래를 부르며 즐거워하고 있는데, 아이들과 손자들이 웃으며 옷을 말아 올리고 있습니다. ——Quan Deyu "거울을 보다가 밝고 독특한 흰 머리카락 몇 개가 보입니다" 19. 머리가 흐트러진 아이가 낚시를 배우고 있고, 옆으로 앉아 딸기 풀에 반성하고 있습니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내가 겁먹고 무시할까 봐 손을 흔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Hu Lingneng의 "어린이 낚시" 20. 황혼에는 새가 거의 없으며 아이들은 소를 집으로 부릅니다.
내가 사는 곳은 이웃도 없고 장작문도 혼자 닫혀 있다. ——Qiu Wei의 "Fanye Creek" 22.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고 그의 노래가 숲을 흔든다.
지저귀는 매미를 잡고 싶었는데 갑자기 침묵이 흘렀다. ——위안메이의 "내가 본 것" 23. 2월 하늘에는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고, 버드나무는 제방을 스치며 봄 연기에 취한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에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 Gao Ding의 "마을 거주지" 24. 어린 소녀는 겨우 6 살이고 기술도 서투른 것도 모릅니다.
밤에는 강당 앞에서 학생들이 초승달을 숭배했습니다. ——Shi Jianwu의 "어린 소녀의 Ci" 25. 아이들은 젊어서 말이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0을 보면 가을 서리에 한숨을 쉬게됩니다.
양자오는 극도로 가난하고 옴도 낫지 않고 햇빛에 노출되어 빛을 보지 못할까 두렵습니다. 첩이 전성기에 있을 때에는 일시적으로 그의 소원을 이루어준다.
지첸은 점점 나아지고 있지만 미래는 아직 어리지 않다. 세월이 흐르면 가난한 세월은 후회와 슬픔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Wu Ji의 "두 노동 노래"1부 26. 고대 골목에는 걷는 사람이 적고, 초승달이 가늘고, 벽이 덩굴로 덮여 있고, 아이들이 렌즈 콩을 따고 있습니다. ——익명 27. 날씨가 맑고 비가 마르면 강둑에는 풀과 꽃이 가득하고 강에는 물이 가득합니다.
소년 유인면이 자고 있는데, 소가 유인서를 잡아먹었다. ——Yang Wanli의 "뽕나무 차 터널의 여덟시"No. 7 28. 오랜 세월 아무것도 없던 먼 공작과 작별하고 제국 도시 Zhongxiao가 Xifeng을 회상했습니다.
아궁이의 연기는 사라지고, 차가운 등불은 어두워지고, 소년은 눈과 소나무가 가득한 문을 연다. ——Li Shangyin의 "광의 첫 번째 분할을 회상"29. Qingjiang River의 노래가 마을을 감싸고 Changxiajiang 마을의 모든 것이 조용합니다.
홀의 제비들이 왔다 갔다 하고, 물속의 갈매기들도 서로 가까이 붙어있습니다. 늙은 아내는 종이를 그려 체스 게임을 만들고, 아이는 바늘을 두드려 낚시 바늘을 만듭니다.
그런데 루미를 제안하는 오랜 친구가 있다면 작은 몸 외에 무엇을 더 바랄 수 있을까요? ——Du Fu의 "Jiangcun" 30. 누군가가 누군가를 처음 보면 말문이 막히고 차에 사랑에 빠져 다시 잠들기를 거부합니다.
밤새도록 요염하게 울었던 이유는 옷에 금 한 가닥 빠진 줄 알았기 때문이다. ——Wei Zhuang의 "어린 소녀와 함께". 4. 소녀에 관한 시
환준 밍주는 결혼하기 전에 그녀를 만나고 싶어 눈물을 흘린다. ——장지의 "순결한 여인의 음 · 동평의 이시공 선생님에게 보낸 편지"
남국에는 복숭아와 자두처럼 아름다운 미인이 있습니다. ——조지의 "잡시: 남쪽에 미인이 있다"
상인 소녀는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를 몰랐지만 여전히 강 건너 뒷마당에서 꽃을 불렀습니다. —— Du Mu의 "진화이에서 이동"
구슬 커튼을 걷어 올리고 눈썹을 찌푸린 채 깊이 앉아있는 미녀. —— 리바이의 "원한"
아름다움은 구름 속의 꽃과 같습니다! 위에는 청명의 긴 하늘이 있고 아래에는 루 강의 파도가 있습니다. ——이백의 '소비뇽 블랑·1부'
귀중한 보물을 찾기는 쉽지만 연인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 Yu Xuanji의 "이웃 소녀에게 선물"
식물과 나무에는 마음이 있는데 왜 아름다움을 구합니까! ——장구령의 "봄의 정서와 난초"
누워서 알타이르와 베가를 바라보니 달이 플라타너스 나무 그림자를 뒤집어 놓는다. ——Lu Zhi의 "동풍에 취함 · 중국 발렌타인 데이"
아름다운 도시, 아름다운 나라에 대해 차라리 모르고 싶습니다. ——Li Yannian "북쪽에는 미인이 있습니다"
봄 잔치에서 청포도 한 잔과 함께 노래를 부릅니다. ——Feng Yansi의 "장수 딸 : 봄 연회"
늙기 전에 미인의 친절이 끊어지고 새벽까지 훈제 새장에 기대어 앉아있었습니다. ——백거이의 '후궁을 위한 시'
왕은 지쳤는데 어떻게 겸손한 첩으로 살아남을 수 있습니까? —— 유지의 '상왕과의 노래'
길 위의 젊고 낭만적인 가족은 누구일까요? 저는 결혼해서 평생 함께 살 생각이에요. ——Wei Zhuang의 "시디 나라의 봄 여행"
궁녀들은 봄 궁전을 채우는 꽃과 같지만 지금은 자고새만 날고 있습니다. ——Li Bai의 "Yue Zhong의 고대인 방문"
나에게 남편이 있다는 것을 알고 진주 한 쌍을 주셨습니다. ——장지의 "제부음·동평의 이시공 대사에게 전한 서한"
관료들이 울면 왜 그토록 화를 내는지, 여자들이 우는 것은 얼마나 고통스러운 일인가. ——Du Fu의 "Shi Hao Li"
멀리서 온 아이들이 안타깝지만 여전히 장안을 기억합니다. —— Du Fu의 "Moonlight Night"
과거를 후회하고 불친절하며 그림에 의지하여 과거를 반성하고 슬픔으로 가득 차 그림을 그릴 수 없습니다. ——Nalan Xingde의 "Nanxiangzi · 죽은 아내를 위한 사진"
이제 우리는 은하수를 직진하고 나팔꽃과 직녀의 집으로 이동합니다. ——Liu Yuxi의 "Lang Tao Sha·Nine Bends of Yellow River 만리 모래"
하얀 머리의 궁녀가 여기에 앉아서 현종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 위안진의 '궁'
텅 빈 방에 홀로 남아 왕을 걱정하며 감히 잊지 못한 그녀의 옷은 눈물로 얼룩졌다. ——조비의 "제비의 노래"
때까치는 동쪽으로 날고, 제비는 서쪽으로 날아가며 황구와 직녀를 만난다. —— Xiao Yan의 "동쪽으로 날아가는 때까치의 노래"
봉황나무가 늙어가면서 서로 대접하면 원앙도 둘 다 죽게 됩니다. —— Meng Jiao의 "Nv의 운동"
예전에는 히비스커스 꽃이었는데 이제는 뿌리 없는 풀이 되었습니다. ——이백의 "첩의 불행한 삶"
대나무 소음이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이 어선에서 벗어났습니다. ——Wang Wei, "어두운 가을 산에 거주"
남을 위해 결혼 옷을 만들기 위해 매년 금실을 짜야하는 것이 싫습니다. —— Qin Taoyu의 "불쌍한 소녀"
다른 사람을 섹스로 대하면 얼마나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까? ——이백의 "첩의 불행한 삶"
오늘 밤 중국 발렌타인 데이에 나는 푸른 하늘을 바라보고 나팔꽃과 직공 소녀가 강 다리를 건너갑니다. —— Lin Jie의 "기술 구걸"
하늘은 밤에 물처럼 차갑고 알테어와 베가를 바라보며 누워 있습니다. —— 두무의 "가을 저녁"
강물과 바닷물이 어떻게 왕의 사랑과 첩의 마음과 같은지 물어봐도 될까요? 미움은 조수와 믿음만큼 좋지 않습니다. 서로 그리워지면 바다가 깊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Bai Juyi의 "Lang Tao Sha · 강물과 바다를 묻다" 5. 어린 소녀에 대한 고대시
1. 시대에 아름다움은 없습니다! 눈이 즐거운 것은 아름다움이다! 나라와 도시의 아름다움! 전 세계 모두를 놀라게 해주세요! 2. 히비스커스는 화장만큼 아름답지는 않으며, 물의 궁전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진주와 초록의 향기를 가져옵니다. 3. 모양이 강하고 고귀하며 진실하며, 질감이 곱고 뼈가 균일합니다. 세 개의 봄에는 복숭아, 아홉 개의 가을에는 국화처럼 순수하고 단순하다. 5. 눈썹과 눈꼬리에는 섬세한 아름다움이 숨어 있고, 목소리와 이슬은 온화하다. 6. 놀라운 용처럼 우아하다. , 헤엄 치는 용처럼 우아함 7. 미인이 취해 얼굴이 더 장밋빛 8. 얼음 피부가 선천적으로 얇아서 비행 후 더 그럴 것입니다 9. 가운에 안주하지 않고 화장을 권유 10. 아름다운 아름다움은 현재와 과거를 가리고, 연꽃은 옥색 얼굴을 수줍게 한다. 11. 북쪽에는 미인이 있고, 독보적이며, 12. 내 옆에 있는 사람은 달과 같고, 빛나는 손목이다. 13. 봄은 복숭아꽃으로 웃고 있고, 구름은 푸른 빵으로 쌓이고, 입술에는 벚꽃이 피어나고, 무덤의 이빨은 향기롭다. 14. 평온은 물 위에 빛나는 꽃과 같다. 움직임은 바람에 지탱되는 버드나무와 같다. 15. 난간에 기대지 마라. 나라는 무한하며, 이별하면 서로 만나기 쉽다. 16. 우아한 소녀는 수줍음이 많고, 세월은 아름답다. 17. 아름다움은 더 매혹적이며 가을 물은 신령한 눈의 표시 18. 진주 술이 회전하고 별이 흔들리고 꽃과 덩굴이 떨고 용과 뱀이 움직입니다. 19. Jianjia는 녹색이고 흰 이슬은 서리입니다.
소위 미인은 물 건너편에 있다. 20. 은은한 보조개처럼 어지러운 꽃의 마음 속에는 누군가가 있을 것이다. 21. 뒤를 돌아보며 웃는 여섯 번째 궁. 22. 눈에는 맥박이 뛰고, 꽃은 피어난다. 23. 아름다운 미소는 아름답고, 아름다운 눈은 그것을 고대하고 있다. 24. 천지의 영원은 결국 끝나리라. 25. 당신은 아직도 상사병의 고통을 아시는데, 어떻게 당신의 종을 떠나실 수 있겠습니까? 26. 나는 말하기 쉬울까봐 산을 건너려고 갔습니다. 랑27은 보기 힘드네요. 주홍색 가루가 깊지 않고 고르지 않고, 유휴꽃이 은은하게 향기가 나요. 모든 좋은 곳을 잘 살펴라 모두가 인간적이라 버드나무의 허리 28. 신들이 찬양하고 선녀들이 춤추느니라 29. 무궁화에서 맑은 물이 나오고 자연의 조각이 없어지느니라 30. 붉은 이슬이 맺힌 가지 오산의 향기와 구름과 비는 헛되다 31. 구름이 소용돌이 치고, 옥 셔틀, 가볍고 얇은 셔츠, 가벼운 찌푸린 얼굴과 이중 달팽이 32. 반쯤 구부러진 봉황의 눈은 호박색을 숨기고 붉은 입술은 33. 봄바람은 버드나무 허리를 지나고, 새들은 향기를 따라간다. 34. 머리에 금색 비녀, 허리 배추랑간.
진주는 옥체와 얽혀 있고, 산호는 나무와 얽혀 있습니다. Luo Yi는 펄럭이고 경전차는 바람과 함께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광채를 기대하며 긴 휘파람은 난초 같다 35. 미소는 피어나는 꽃 같고, 옥소리는 온화하고 유유히 흐른다 36. 밝은 달은 빛난 구름 같고 달, 그리고 펄럭이는 것은 돌아오는 바람에 표류하는 눈과 같다 37. 양 가족은 이제 막 자랐고 깊은 내실에서 자랐고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한다. 38. 바람은 작은 안뜰과 녹색으로 돌아간다. 39. 왜 다정함은 사라지고, 사랑과 미움은 원망스러울까 40. 섬세한 발걸음은 세상 어디에도 없다 41. 자연스러움은 포기하기 힘들다. 아름다움을 선택하면 왕의 편에 서게 됩니다 42. 무궁화는 얼굴과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과 같으니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얼굴은 매끄럽고 옥처럼 될 것입니다. 그는 말을 내뱉지 않고 혀를 붙잡고 있었고, 그의 숨결은 조용한 난초 같았습니다.
그녀의 우아하고 우아한 외모는 먹는 것을 잊게 만듭니다. 44. 부드럽고 우아하며 말로 매력적입니다. 의상이 독특하고 독특하며, 뼈 조각상이 사진과 일치합니다.
눈부신 로브의 아름다움, 이랴오와 블루의 화려함. 금옥 장신구를 착용하고 진주로 장식해 몸을 눈부시게 한다 45. 붉은 입술은 겉은 밝고, 하얀 치아는 속이 밝고, 눈이 밝아 보기에 좋고, 보조개는 힘을 보조한다. 47. 한적한 계곡에 비길 데 없는 아름다운 여인이 살고 있으니, 48. 귀한 빵은 느슨하게 말아서 매화꽃은 가벼이 빚었다. 49. 가을 국화는 밝게 빛나고, 봄 소나무는 화려하다. 50. 촛불은 밝고 향기롭고, 건물은 어둡고, 사찰은 맑은 서리로 덮여 있고, 남은 눈은 견디기 힘들다. 6. 소녀에 관한 고대시
"Shuo Ren"( "The Book of Songs"에서 선택) :
Shuo Ren은 아름다운 얼굴과 아름다운 옷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후의 아들이자 위후의 부인. 동공의 여동생, 싱후작의 이모, 담공이 그의 사익을 보호하고 있다.
손은 캣킨 같고, 피부는 응축된 지방 같고, 목은 귀뚜라미 땅벌레 같고, 이빨은 박코뿔소 같고, 머리는 나방 같고, 눈썹은 나방 같고, 미소가 매력적이며, 아름다운 눈빛이 기대된다.
위대한 학자인 아오아오가 시골에서 그 이야기를 했다. 네 남자는 오만하고 Zhu Kui는 오만합니다. Zhai Fu가 법정에 왔습니다. 관리가 일찍 물러나서 왕은 할 일이 없게 되었습니다.
강에는 물이 가득하고, 북해류도 살아있습니다. 참치 털, 스젠하오(Shi Jianhao). Jiaqiao가 폭로되고 서민은 악하고 서민은 유죄입니다.
그녀의 손은 봄 캣킨처럼 하얗고 부드러우며, 그녀의 피부는 응축된 지방처럼 곱고 기름기가 많으며, 그녀의 목은 메뚜기처럼 분홍빛이고 하얗고, 그녀의 이빨은 멜론처럼 하얗고 곧다. 그녀의 이마는 네모지고 눈썹은 가늘며, 미소는 황홀하고 아름답고, 눈은 애정이 넘칩니다.
키가 크고 우아한 여인이 도시 외곽에 주둔하고 있으며, 네 마리의 수말은 강인하고 활력이 넘치며, 고삐 양쪽에 붉은 비단이 펄럭이고, 마차로 장식된 새 깃털이 달려 있습니다. 법원; 관리들은 일찍 떠나야 하며 군주가 너무 열심히 일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황하의 물은 힘차게 북쪽으로 돌진하고, 어망이 던져지고 윙윙거리고, 참치가 뛰쳐나오고, 갈대는 빽빽하고 키가 크다. 지참금 여인의 옷은 아름답고, 첩들은 용감하고 키가 크다.
백거이의 '영원한 노래': "자연의 아름다움을 포기하기는 어렵다" "돌아보고 웃으면 모든 아름다움이 탄생하고 분홍색과 흰색의 여섯 궁전은 무색하다" " 온천수가 크림을 씻어낸다" "관자놀이의 아름다운 얼굴은 금빛 계단으로 흔들리고, 무궁화 텐트는 따뜻하다" 봄밤" "무궁화는 얼굴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 같다"
리 바이:
구름은 옷 같고, 꽃은 얼굴 같고, 봄바람은 문턱 위로 불어오고 이슬은 풍성하다. 우리가 그를 취뉴산 정상에서 보지 못했다면 그는 달 아래 야오타이에서 만났을 것이다. "
"붉은 이슬 가지에 향기가 있고 오산의 구름과 비가 헛되다. 한궁에 있는 불쌍한 페이얀 이신좡이 누구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
“명화는 온 나라를 즐겁게 하고, 왕은 그것을 자주 비웃는다. 봄바람에 대한 무한한 증오를 설명하기 위해 침향정은 북쪽의 랑간에 기대어 있습니다. ” 7. 어린 소녀들을 묘사한 시는 무엇인가요?
1. "바누의 발라드"
당나라: 우후
바누가 타고 있는 시 황소는 대나무 가지에 대해 노래하고, 연근 명주와 밤나무 잎은 강 근처에 있습니다.
해질녘에 집에서 실수할까봐 걱정하지 마세요. 질경이는 히비스커스 울타리에서 자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번역: 어린 바디 소녀는 소를 타고 대나무 가지에 관한 시를 부르고, 연꽃이 피고 마름나무 잎이 사방에 펼쳐져 있는 강둑을 따라 천천히 집으로 걸어갔습니다. 나는 집 앞 무궁화 울타리에 질경이 한그루가 삐져나와 있는 것을 안다.
2. '어린 딸과 함께'
당나라 : 위장
첫눈에 그 사람이 토하고 벙어리인 것을 보고 가기를 거부했다. 다시 잠이 들었고 차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밤새도록 요염하게 울었던 이유는 옷에 금 한 가닥 빠진 줄 알았기 때문이다.
번역: 그녀는 어른들의 말을 이해하자마자 옹알이를 하며 말하기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자동차를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해서 잠자리에 들기를 거부했습니다. 옷에 금실 꽃이 수놓여져 있었기 때문에 그녀는 밤새도록 울었고 멈추지 않았습니다.
3. '소녀의 치'
당나라: 석건무
어린 소녀는 이제 겨우 여섯 살인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 영리하거나 서투르거나.
밤에는 강당 앞에서 학생들이 초승달을 숭배했습니다.
번역: 이제 막 여섯 살이 된 어린 소녀는 영리함과 어리석음을 구분하지 못합니다. 해질 무렵, 그녀는 본당 앞에 서서 어른들의 흉내를 내며 초승달을 숭배했습니다.
4. '두꺼비궁송·한시신야길'
원나라: 노지
유몽 담배 피우고 배 눈 섞이고 개 짖는다 장작과 가시덤불에서, 제비는 풀밭에서 말을 한다 tz. 오래된 타일 대야 옆에는 관자놀이에 부드러운 머리카락을 가진 전 가문의 젊은 여성이 있습니다. 뽕나무 밖에서 그네를 타고 있는 딸의 롤빵에는 까마귀 두 마리가 있고 꽃가지가 옆으로 꽂혀 있습니다. 돌아서서 움직일 때에는 지나가는 사람들을 향해 한숨을 쉬고 즉시 시를 써 주어야 한다.
번역: 버드나무에 옅은 녹색 연기가 떠다니는 것처럼 싹이 돋아납니다. 배꽃은 눈처럼 버드나무 가지 사이에 엇갈려 핀다. 차이먼 밖에서는 개들이 짖고 있고, 초가지붕에서는 새들이 지저귀고 있다. 백발의 농부 부부가 낡은 토기 주변에서 술을 마시고 식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뽕나무 숲 바깥에는 이중 빵을 쓴 어린 소녀가 꽃가지를 머리에 이고 그네를 타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나를 오랫동안 흘끗 바라보며 말을 타고 시를 읊는 나그네라고 칭찬했는지도 모른다.
5. "Pianlan"
Pre-Qin: Anonymous
Pianlan의 지점은 남자 아이들이 착용합니다.
감탄하지만 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외모도 매끈하고 벨트도 늘어져 있다.
난초 잎은 남자아이들이 입는다.
韘을 입고 있어도 갑옷을 입을 수밖에 없습니다.
외관도 아름답고 벨트도 늘어져있습니다.
번역: 나뭇가지에 난초 꼬투리가 자라고 있는데, 한 소년이 벌써 그것을 주웠어요. 거즈를 씌워도 나와 함께 할 수는 없나요? 벨트를 늘어뜨리고 흔들리는 진지한 표정을 보세요.
난초 꼬투리는 아직 잎사귀에 붙어 있고, 소년은 벌써 머리를 기르고 있다. 손가락에 매듭이 있어도 다시는 나와 친해질 수는 없나요? 벨트를 늘어뜨리고 흔들리는 진지한 표정을 보세요. 8. 바이두는 어린이에 관한 고대 시를 모두 알고 있다.
보이는 것 (청나라) 원메이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고 그의 노래가 숲을 뒤흔든다.
지저귀는 매미를 잡고 싶었는데 갑자기 침묵이 흘렀다. 송나라 숙신시 수공뎬 양완리 울타리는 얕고 깊으며 나무 꼭대기의 꽃은 아직 그늘을 형성하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은 서둘러 노란나비를 쫓아 콜리플라워 속으로 날아갔지만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다. 마을 거주지 청나라 고딩 2월 하늘에는 풀이 자라고 꾀꼬리가 날고, 봄 연기에 취한 제방에는 버드나무가 스쳐 지나갑니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풍을 이용해 연을 날립니다. 당나라 호령능의 낚시 어린이 헝클어진 머리를 한 아이가 몸에 비친 열매와 이끼를 배경으로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우고 있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물으며 손을 흔들었지만 물고기들은 겁에 질려 대답하지 못했다. 당나라 허지장의 『귀향기』 청년이 집을 떠나고 형이 집으로 돌아왔을 때 그 지방의 발음이 변하지 않았고 관자놀이의 머리카락도 옅어졌다.
아이들은 서로 만나도 서로를 알아보지 못하고 웃으며 손님이 어디서 왔느냐고 묻는다. (당나라) 나빈왕 거위, 거위, 거위, 굴향이 하늘을 향해 노래한다.
푸른 물 위에 흰 머리카락이 떠 있고, 붉은 손바닥이 맑은 파도를 휘젓는다. 개울에 산다 - 최다오롱(Cui Daorong) 울타리 밖에 배를 묶어 놓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봄바람이 어항에 불어온다.
어린 소년은 자신이 마을에서 온 방문객이라고 의심하고 문을 통과하기 위해 서둘러 Chaimen으로 달려갔습니다. 고대 우리나라의 어린이에 대한 시는 간결하고 이미지가 생생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아이들의 다양한 표정을 형성했습니다.
저자는 독자들의 즐거움을 위해 『삼백당시』, 『전당시』, 『자가시』 등 일반서적에서 여러 시를 선정하였다.
당나라 시인 하지장은 『귀향서』에서 “어린아이가 집을 나가고 큰 사람이 돌아오면 그 지방의 발음이 변하지 않고 머리털도 변하지 않는다”고 썼다. 아이들은 서로를 보지만 서로를 알아보지 못하고 웃으며 손님이 어디서 왔느냐고 묻는다.” 시 전체는 스물여덟 단어밖에 안 되지만 우리에게는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줍니다.
글쓴이는 오랜 타국 생활을 마치고 고국으로 돌아왔지만 고향 아이들은 그를 알아보지 못해 웃으며 손님으로 어디 있느냐고 물었다. 이 아이들은 유치하고, 활기차고, 예의 바르고, 매우 귀엽습니다.
역시 당나라 출신인 최다오롱은 "울타리 밖에는 배를 묶은 사람이 없고 어항에 봄바람이 불어온다. 아이는 마을 사람이 있는 줄 알고 달려든다"고 썼다.
짧은 시 "River Dwelling"은 봄철 어촌의 개울가에서 일어나는 흥미로운 일들을 묘사합니다. 울타리 밖에 있는 누군가의 배는 줄 묶는 것을 잊고 잔잔한 봄바람에 어항으로 날아갔습니다.
물가에서 낚시를 하던 아이는 사실을 모르고 손님이 온 줄 착각해 서둘러 손에 쥐고 있던 낚싯대를 내려놓고 집 문으로 달려가 신고했다. 소식을 전하기 위해 장작문을 열고 싶었으나 서둘러 문을 닫았다. 시인은 소박하고 자연스러우면서도 생생해 보이는 시 속에 아이의 일련의 행동을 담아내며, 시골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시골 아이들은 친절할 뿐만 아니라 매우 열심히 일합니다. 송나라 시인 범성달(汉成大)은 목가시 《사계절 목가 잡화》에서 “낮에는 밭을 갈고 밤에는 삼베를 짜는 마을의 아이들이 각자의 일을 맡고 있다”고 썼다.
아이들과 손자들은 여전히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멜론 재배도 배웠습니다.” 이는 여름 시골에서의 혹독한 노동을 묘사합니다.
'마을 아이들'은 성인 농부를 뜻하고, '자녀와 손자'는 아이들을 뜻한다. 시골 아이들은 아직 밭을 갈고 천을 짜는 법을 모르지만, 어른들이 김을 뽑고 노끈을 꼬는 모습을 보면 어른들의 흉내를 내며 뽕나무 아래에 참외를 심는다.
아이들은 멜론 재배뿐 아니라 낚시도 배웠다. 당나라 시인 호린능은 『낚시동자』에서 “머리를 헝클어진 아이가 딸기 풀밭에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우고 있다”고 썼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멀리서 질문을 하고 손을 흔들고 있다. , 물고기가 겁을 먹고 아무도 반응하지 않을 까봐 두려워합니다. "보세요, "머리가 덥수룩하고" "옆으로 앉아 있는" 이 작은 남자는 너무 장난스럽고 귀엽습니다. 그는 물고기가 놀라서 물지 않을 것입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길을 물어도 대답하지 않는 그는 "낚시를 배우고 있는 중"이지만 매우 진지합니다. 시인이 손으로 쓴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 작품이 매우 심오하고 시적 풍미가 매우 강했습니다.
송나라 시인 양완리 역시 동심의 순수함과 귀여움을 글로 표현한 명문가였다. 그의 『숙신시 서공전』에는 “울타리가 촘촘하고 길은 하나다”라고 적혀 있다. 아이들은 노란 나비를 쫓아 달려가 콜리플라워로 날아가는데 찾을 수가 없어요."
시인은 먼저 늦봄과 초여름의 사진을 보여주었습니다. . 그러자 화면 밖으로 '급하게 노란 나비를 쫓는' 아이가 튀어나왔다.
노란나비는 쫓기더니 콜리플라워 속으로 사라졌다. 시는 여기서 끝나지만 달리던 아이가 갑자기 걸음을 멈추고 콜리플라워 밭을 둘러보던 모습을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고대 시인들은 관찰력이 뛰어났을 뿐만 아니라 펜을 사용해 평범한 장면을 기록하고 거기에 마력을 부여하는 데에도 능숙했음을 알 수 있다. 소설 쓰기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귀여운 어린이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구랑월흥(발췌)』 저자 : 당나라 이백 그는 어렸을 때 달을 몰랐기 때문에 백옥판이라고 불렀다. 나는 또한 야오타이 거울이 푸른 구름을 타고 날고 있다고 의심했습니다.
선인은 다리가 늘어져 있고 계수나무는 둥글지 않습니다. 흰 토끼는 약을 쳐서 누구와 함께 먹고 싶어 할까요? 『귀향에 관한 이상한 책』 저자: 당나라 허지장 어린 소년이 집을 떠나고 형이 집으로 돌아왔을 때, 그의 현지 발음은 변함이 없었고 관자놀이의 머리카락도 희미해졌습니다.
아이들은 서로를 보면 서로를 알아보지 못하고 웃으며 손님이 어디서 왔느냐고 묻습니다. "암자를 찾는 사람은 찾을 수 없습니다"저자 : Tang Jia Dao Matsushita가 소년에게 "선생님은이 산에만 약을 구하러 가셨습니다. Yun Shen은 그곳을 몰랐습니다" "소녀의 Ci"저자 : Tang Shi Jianwu 어린 소녀는 겨우 여섯 살이었고, 자신의 기술이나 서투름을 몰랐습니다. 밤에는 홀 앞에서 학생들이 초승달을 숭배합니다.
'물고기를 관찰하다' 작가 : 탕바이거이(唐白居伯) 연못 주변을 여유롭게 산책하며 물고기가 헤엄치는 모습을 지켜보던 중, 아이들이 낚싯배를 만들고 있던 때였다.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 애호가가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에게 먹이를 주고 낚시를 걸어주기 위해 왔습니다.
"On the Pond" 저자: Tang Bai Juyi 어린 소년이 작은 배를 들고 몰래 흰 연꽃을 따고 있습니다. 숨은 흔적을 드러내지 못한 채 개구리밥이 함께 피어난다.
"청명"저자 : 당나라 두무 청명절에 비가 많이 내려 길 위의 보행자들이 죽고 싶어합니다. 식당이 어디냐고 묻자 양치기 소년은 싱화 마을을 가리켰다.
『어린이 낚시』 저자 : 당나라 호린능 머리를 헝클어진 아이가 몸에 비친 열매와 이끼를 배경으로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운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겁에 질려 무시당할까 봐 손을 흔들며 물었습니다.
『강거처』 저자 : 당나라 최도용 담장 밖에 배를 매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봄바람이 어항으로 불어온다. 마을 사람들이 있는 줄 알고 아이는 급히 차이먼으로 달려갔다가 문을 닫았다.
"양치기 소년" 저자: 당나라의 육연 들판을 가로질러 6~7마일에 걸쳐 짚 침대가 있고, 저녁 바람에 피리가 서너 번 연주됩니다. 집에 돌아와 황혼녘에 맛있는 식사를 한 뒤, 나는 야자비옷을 벗지 않은 채 달빛 아래 누워 있다.
'꽃그림자' 작가 : 송나라 소식 차례차례로 야오타이에 올라갔고, 아이들을 여러 번 부르지만 돌아오지 않았다. 태양에게 빼앗긴 지 얼마 안 되었지만 밝은 달이 가르친 것은 미래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양치기 소년' 작가 : 송나라 황정견 황소를 타고 앞마을 저 멀리 지나서 피리 바람이 용강 건너편에 대각선으로 들린다. 장안의 유명하고 부유한 사람들이 대리점이 부족하면 당신만큼 좋지 않은 사람이 얼마나 많습니까?
'붉은 입술'작가 : 송리 청조는 그네 놀이를 멈추고 일어나 가느 다란 손을 펴고 이슬이 맺히고 꽃이 가늘어지고 땀이 가늘어지고 옷이 가벼워졌습니다. .. 누군가 오는 것을 보고 양말과 금색 머리핀이 빠져나가고 부끄러워하며 문에 기대어 돌아보며 푸르른 자두 냄새를 맡는다. "쑤신시 서공 상점"저자 : 송양 울타리는 드물고 깊고 나무 꼭대기의 꽃은 아직 그늘이되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은 서둘러 꽃양배추 속으로 날아간 노란나비를 쫓아갔으나 어디에도 없었습니다.
<아이가 얼음을 만든다> 저자 : 송나라 양완리 한 아이가 새벽에 금대야에서 얼음을 떼어내고 거기에 색색의 비단을 꿰어 은옥을 만든다. 두드린 옥차임은 숲을 통과하는 소리를 내더니 갑자기 유리차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