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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의 삼보란 무엇입니까?

질문 1: 불교에서 삼보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삼보란 불보, 법보, 승가보를 가리킨다. 불보살(佛寶)은 불교의 삼보를 성취하고 부처님의 길을 완성한 모든 부처님을 가리킨다. 달마의 보물은 부처님의 가르침입니다. 상보란 불교를 충실히 수행하는 스님을 가리킨다.

불교의 삼보

(1) 부처님 - 완전한 성불의 성취는 부처님의 조건입니다. 즉, 부처님은 영적인 힘과 완성입니다. 부처님은 깨달음으로부터 지혜의 덕을 계발하셨습니다.

불교의 삼보

. 모든 부처님은 불신(佛身)과 불덕(佛德)을 갖추신 부처님이시라. 과거·현재·미래의 삼생불과 동남·서북·사차원·상하의 시방불을 포함한 모든 부처님이 원불을 이루셨느니라.

(2) 달마(Dharma) - 열반으로부터의 해방, 항상 행복한 자순함. 세상의 모든 종류의 문제는 유독하고 뜨겁고 더러운 먼지와 같아서 종종 모든 생명체를 상태에 빠뜨립니다. 두려움, 고통, 불편함을 느끼며 모든 생명체가 열반과 해방의 시원한 열매를 얻도록 하십시오.

(3) 승가 - 불교를 실천하고 불교를 전파하는 책임을 맡을 수 있는 모든 불교인을 승려라고 부릅니다. 비록 승려나 재가자에게만 국한되지는 않지만 실제로는 승려만이 승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바오의 임무.

질문 2: 불교란 무엇이며 불교의 삼보(寶禮)는 무엇입니까? 불교는 모든 악행을 삼가고 모든 선행을 하며 마음을 청정하게 하는 것이라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불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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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에서는 삼보를 '부처님, 달마님, 승가님'이라고 부릅니다. 법보란 부처님의 모든 가르침을 말하며, 삼장경, 십이경, 팔만사천 법문을 포함하며, 승가는 진실하게 불교를 실천하고 중생을 제도하는 승려를 가리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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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질 공양: 부처님과 보살님께 향, 꽃, 과일, 등, 음식 등을 공양할 수 있습니다.

우바사카경

부처에게 가면 꽃과 향으로 구속하라.

(불과 보살에게 공양하는 물건은 반드시 꽃과 향을 공양하여 구제해야 내려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법 공양: "Da Fang Guang 화" 『연경보현의 실천서원』에는 “법공양이 가장 중요하다”고 되어 있는데, 이 문장은 매우 중요합니다. 즉, 불교에 따라 수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공양입니다. 우리는 부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행하고, 세 가지 귀의를 취하고, 계율을 받아들이고, 경전을 외우고, 선행을 행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최고의 제안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귀중한 진주를 결코 버리지 말아야 합니다!

지장보살포럼, 지장보살닷컴, 바이두백과사전에서 발췌

질문 3: 불교에서 삼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부처님, 달마, 삼보(三寶). . 부처님은 깨달으셨고, 자신의 생각이 바르고, 지혜가 원만하고, 청정하고, 조화로운 마음과 청정한 마음을 갖고 계십니다. 사람과 사물을 대하는 데 있어서 흠 하나 없는 사람. . . 아미타불(함께 손을 잡다)

질문 4: 불교의 삼보란 무엇입니까? 불교 용어에는 두 가지 유형의 보석이 있습니다. 하나는 부처님, 법, 승가를 의미하며, 다른 하나는 삼보라고 합니다. 자기 본성. 육조의 제단경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나는 훌륭한 스승들이 자신의 성품인 삼보에 귀의할 것을 촉구합니다. 부처님은 깨달음입니다. 달마가 옳습니다. 스님은 순수합니다.

기타 설명

1. 또한, 대승신앙론에서 불, 달마, 승가의 삼보(三寶)는 위의 진술과 같은 의미를 갖는다:

불보(佛寶): "가장 지고한 카르마는 전지(無智)이며, 색은 막힘이 없고 자유로우시며 세상을 구원하시고 자비가 크신 분이시니라." 부처님의 지혜, 부처님의 몸, 부처님의 덕을 설명하십시오.

법무기: "외모로 보면 법의 성품은 바다와 같고, 헤아릴 수 없는 공덕의 창고이다." 법의 물질적 성품은 진하고 평등하며 늘지도 줄지도 않으며 헤아릴 수 없는 공덕이 있으며, 모든 청정한 법을 만족하게 하고, 모든 중생을 열반에 이르게 하며, 괴로움에서 벗어나 행복을 얻게 해준다.

바오 상하: "진실하게 실천하라 등등" 법에 따라 진실하게 수행하는 모든 성승과 일반 승려를 가리킨다.

2. 둘째, 현존하는 문헌사에는 석가모니 부처님이 모든 중생을 위해 세상으로 화하여 부처님의 몸을 뵈었을 때가 있었다. 이것을 '세 가지 보물'이라고 합니다.

3. 그 후 일반 사람들은 부처님이 세상을 떠나 더 이상 세상에 계시지 않는다고 잘못 생각하여 목각, 점토 조각, 종이 그림, 석각 등 다양한 부처님 형상을 만들어 예배를 드렸습니다. 그들은 또한 부처님의 가르침을 모아서 보급하기 위해 경전에 기록했습니다. 이 경전의 가르침에 따라 그는 스스로 승려가 되어 정의로운 법이 항상 살 수 있도록 합니다. 수도원장의 세 가지 보물'.

그러나 사실 삼보는 영원하고 불멸이다. 그러나 생명체의 뿌리와 기회, 깨달음의 정도에 따라 그들이 인식하는 삼보도 당연히 다를 것이다. 즉, 삼보화는 항상 존재하지만, 주지삼보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사라질 수도 있다. 그러나 주지삼보와 승가중 하나가 부처가 된다면 그는 삼보가 될 것이다. 변화의.

질문 5: 불경에 나오는 삼보(三寶)는 무엇을 가리키는가? 불교의 삼보란 부처, 법, 승가 즉 깨달음, 의로움, 청정함을 말합니다.

질문 6: 불교의 삼보란 무엇입니까? 삼보(Three Jewels)는 불교 가르침과 깨달음의 핵심입니다. 삼보(三寶)란 쉽게 말하면 불보(佛寶), 법보(諸寶), 승가보(僧寶)를 가리킨다. 불보살(佛寶)은 불교의 삼보를 성취하고 부처님의 길을 완성한 모든 부처님을 가리킨다. 달마의 보물은 부처님의 가르침입니다. 상보란 진리에 따라 불교를 수행하는 스님을 가리킨다.

이 단락 편집 부처님 보물

개요

완벽한 부처님의 길을 달성하는 것이 부처님 보물의 조건입니다. 그렇다면 완전한 불교의 길은 무엇입니까? 이는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불신

무수한 아승기 겁 동안 그는 몸과 삶에 관계없이 육원을 부지런히 닦고 온갖 지혜를 완성하며, 모든 놀라운 공덕을 갖춘 부처님의 지혜를 얻습니다. 이 부처님 몸에는 불교의 세 가지 보석

세 가지가 있습니다: 법신(Dharmakaya), 삼보가카야(Sambhogakaya), 화신(Incarnation Body). 법신은 모든 부처님의 청정하고 새지 않는 공덕의 근본이요 진리의 몸이요 영원불멸이니라. 삼보가카야는 모든 부처님께서 헤아릴 수 없는 복과 지혜를 모아 모시고 아름답고 엄숙한 모습을 하고 계신 몸입니다. 화신으로 추정되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신통력을 사용하여 모든 중생의 기회에 응답하고, 종에 따라 변화하며, 모든 중생을 받아들이고 부처님의 법 안에서 살도록 하는 부처님의 몸입니다. 깊은 믿음과 행복, 그리고 점차적으로 길과 결실을 깨닫습니다. 법신은 참된 몸에 속하며, 삼보가카야와 화신신은 모두 법신에서 나타난다.

삼보의 위덕

개요

삼보의 위덕은 매우 비범하여 모든 중생을 고통에서 멀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악한 견해와 악한 생각을 제거하고, 과거의 다양한 자기 집착 습관은 세상의 등대이자 참된 피난처입니다. 삼보의 위대한 미덕은 말로 표현할 수도 없고 생각할 수도 없습니다.

악업의 장애물을 깨뜨릴 수 있습니다.

귀의하기 전에. 세 가지 보석, 인생은 바다 속의 바다와 같습니다. 인도하는 사람이 없고 나침반이 없는 배는 반드시 표류하고 가라앉아 결코 해안에 도달하지 못할 것입니다. 모든 중생은 번뇌에 얽매여 삼계육도에 끝없이 흘러갑니다. 이제 삼보에 귀의하는 좋은 조건을 통해 악업을 막는 능력이 생겨나고 깨달음이 상류로 떠오릅니다. 배는 선장과 정확한 나침반의 축복을 받아 마침내 항구에 무사히 항해했습니다.

복을 받을 수 있다

왜냐하면 생사를 살아가는 생명체는 마치 난폭하고 원한을 품은 도둑에게 유린당하고, 도망치지 못하고 두려움을 느끼는 것처럼, 종종 많은 고통에 직면하고 스스로 헤어나오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제 우리는 삼보에 귀의하여 삼보의 공덕의 수호와 축복에 의지하여 괴로움과 원한이 있는 자로 하여금 원한을 버리고 마음을 편안하게 하며 해로운 일을 그치게 하며 모든 중생을 행복하고 행복합니다.

악한 견해와 사악한 생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중생이 해탈할 수 없는 이유는 나쁜 견해와 사악한 생각을 제거하지 않고 끊임없이 새로운 업을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지 않습니다. 빈곤은 점점 더 심해지고 인생은 빈곤 속에서 보내지 만 세 가지 보석은 적시에 위험을 완화하고 모든 생명체를 기쁘게 할 수있는 망토의 진주입니다. 그들이 잘못을 바로잡고 악을 멈추고 선을 행하여 미혹에서 벗어나 깨달음의 길을 이룰 수 있도록 힘내십시오.

자기집착의 습관을 줄일 수 있습니다

태초부터 모든 중생은 자신도 모르게 단 하나의 생각으로 인해 몸과 마음을 자기 자신처럼 붙잡고 있으며, 이 자기 집착을 바탕으로 쌓인 무수한 생각이 육도 회전의 잠재 에너지를 형성했습니다. 이제 삼보에 귀의하면 이 자기 집착이 사라지고 몸과 마음이 줄어듭니다. 정화되고, 깨달음이 드러납니다.

이 문단을 편집하고 삼보에 귀의하라

개요

속담처럼 '불교에 입문하려면 먼저 삼보에 귀의해야 한다' 보석. 앞서 말했듯이 삼보가 불교의 총체이기 때문에 불교를 수행하는 사람은 먼저 불교의 삼보에 귀의해야 한다

이는 마치 학생들이 특정 학교에 가기 전에 입학 절차를 거쳐야 하는 것과 같습니다.

불교의 관점에서 볼 때, 삼보에 귀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어떤 사람이 불교도라고 주장하거나 불교 수행을 시작했지만 삼보에 귀의할 마음이 없다면, 이는 인간의 몸을 가지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것과 같습니다. 이 몸이 부모의 소산이라는 것을 알면, 그릇된 견해를 가지면 결국 삼악도에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불교에 입문하는 것과 삼보에 귀의하는 것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삼보에 귀의하려면 성실하고 정직해야 하며, 부처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굳게 믿고, 큰 서원을 하고 부지런히 수행해야만 삼보의 정신에 부합할 수 있습니다.

정신

삼보가 내포하는 의미와 힘으로 볼 때, 삼보에 귀의한다는 것은 단지 형식적인 귀의가 아니라 철저한 믿음과 믿음에서 출발함을 알 수 있다. 삼보의 진정한 본질에 대한 깊은 이해는 세상에서 가장 귀중한 보물로서 모든 생명체를 삶과 죽음에서 벗어나 상상할 수 없는 해탈의 영역으로 들어갈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므로 정신적인 면에서 우리는 성실하고 정직해야 하며, 우리에게 불성이 있고 부처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귀의할 때 성실하고 성실하여 몸과 마음을 삼보에 돌려보내고 삼보에 일체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믿음은 사랑과 존경을 낳고 사랑과 존경은 귀의로 이어진다. "신앙, 이해, 관찰, 공양, 귀의"는 지고한 부처님의 도를 추구하는 각성효과이며, 첫 생각은 무지, 무지, 무명의 어둠을 밝혀준다. 그리고 어둠. 이 깨달음이 바로 '모든 중생이 불성을 갖고 있다'는 불성입니다. 그렇다면 마음의 불성을 믿고 이해하여 불교수행에 이르기까지의 사고과정은 어떠해야 하는가? 관음경(Avalokitesvara Sutra)에 언급되어 있습니다: 부처님과 여래는 법계의 몸이며 모든 중생의 마음에 퍼져 있습니다. ’ ‘이것이 바로 마음이요, 이것이 바로 부처님이니라, 마음의 생각에서 모든 부처님의 바르고 전지한 지혜의 바다가 일어나느니라. '...>>

질문 7: 불교의 삼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불교의 삼보란 부처, 법, 승가, 즉 깨달음, 의로움, 청정함을 말합니다. 삼보의 진정한 의미를 아는 사람이 많지 않아 삼보에 귀의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과연 그가 귀의하고 있는 것일까요? 피난처를 찾지 않고 의식을 행하는 것은 공허하고 거짓된 것이며 실체가 없는 형식이 될 것입니다. 왜? 그는 삼보를 알지 못하고 삼보를 알지 못하므로 삼보를 알지 못하느니라. 계를 얻은 사람은 계(戒)에 계(戒) 몸이 있음을 안다. 링 바디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자기 본성입니다. 육조 혜능(惠能)께서 삼보(三寶)는 탄트라경에서 잘 말씀하셨는데, 불보(佛節)는 자성(自性)의 깨달음이고, 법보(佛節)는 자성(自性)을 바로잡는 것이며, 승가보(僧寶)는 자성(自性)의 청정함이다. 삼귀, 삼귀를 취하여 깨달음과 의로움과 청정함을 얻으면 진정한 삼귀가 있느니라. 피난처를 취한다는 것은 어디로 돌아갈 것인가를 의미합니다. 과거의 집착과 악, 더러움에서 돌이키십시오. 무엇에 따르면? 자성(自性)에 의지하여 깨달음이 있고 바르고 청정한 이것이야말로 참된 귀의가 되고 이 생각이 돌아온 것이니 이것이 참된 부처님의 제자이니라. 만약 평정과 미망의 사악한 오염이 없고 순수한 깨달음이 없다면 이 귀의는 가짜입니다. 좋게 말하면 천태종에서 언급한 여섯 개의 귀귀는 바로 이것이다. 이름 피난처란 무엇입니까? 명목상이지만 실제로는 전혀 효과가 없고, 명목상이지만 실제로는 효과가 없습니다. 정말 유익할 때에는 최소한 행실을 지키는 데에 귀의해야 합니다. 만약 우리의 수행이 행실을 지키는 자리에 들어가지 못하고 이름의 자리에만 집중한다면 그것은 헛된 것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명위는 죄업을 짓기 쉽고 삼도에 떨어지기 쉽습니다. 천국에 가면 세 가지 길에 떨어지지 아니하리라 만약 당신이 "유사위치"에 들어간다면 당신은 성공을 이룬 것이고 보살의 길에서 수행을 통해 결실을 얻은 것입니다. 비슷한 입장은 무엇입니까? 화엄경의 과위상으로 보면 십신보살이 성자로 변한 것과 유사하다. "분리된 증거"의 세 가지 피난처는 완전한 가르침 이상의 첫 번째 거처입니다. 귀의하는 공덕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크며, 부처님께서는 정말로 귀의하면 서른여섯 명의 법신이 당신을 밤낮으로 보호할 것이라고 경전에서 말씀하셨습니다. 그 사람이 왜 당신을 보호하고 있나요? 당신을 존경하고, 존경하고, 존경하는 것은 당신을 보호하기 위해 그를 보낸 사람이 아닙니다. 그는 자동적으로 당신을 보호할 것입니다. 이것을 삼보라고 합니다. 자각, 의로움, 순수함은 불교 수행과 성취의 일반적인 원리이자 개요입니다. 불교에 입문하자마자 첫 번째 교훈은 수행과 성취의 일반적인 개요입니다. 세 가지 귀의를 가르침이라 부르며, 이생에서 이 목표를 향해 열심히 노력하면 보살과 부처가 될 것입니다. 불교의 가르침은 참으로 지극히 원만하고, 참 원만은 처음부터 길을 분명히 가리킨다. 그러나 이제 우리는 귀의한다는 것이 특정 법사에게 귀의하는 것을 의미하며 그것으로 끝이라는 것을 종종 봅니다. "어떤 법사에게 귀의하는 것"의 관행은 오랫동안 존재해 왔으며, Q Yi 선사는 명나라 말기부터 청나라 초기까지의 인물이었습니다. 당시 피난처에 대한 오해와 오류를 지적했다. 이로써 우리로부터 500년이나 떨어진 그 시대, 500년 전에는 삼보에 귀의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법사에게 귀의하는 것"이었음을 알 수 있다. 그 사람은 나의 스승이 아니고, 부수고 단결시키는 승려들이 아닙니다.

승가는 화목한 가족이고, 귀의한 제자들은 그 안에 차이와 애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나의 스승이고, 이것이 나의 스승의 절입니다. 나는 그렇지 않은 사람들을 거부하고 싶습니다. 승가의 조화를 파괴할 것이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조화를 깨는 승려들은 끝없는 지옥의 죄악을 창조합니다. 즉, 귀의하지 않으면 이 죄악을 짓지 않을 것입니다. . 당신은 어디로 갈 것인가? 아비시 지옥으로의 복귀, 나쁜 것인가 아닌가? 큰 실수입니다. 이 오류는 왜 발생합니까? 열중의 한 생각과 이기심의 한 생각은 큰 실수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오류는 점차 확대되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피난처의 진정한 의미를 잃게 만듭니다. 영향력이 확대될 뿐만 아니라 그 영향력은 세대를 거쳐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그게 틀렸다고? 우리가 『육조담경』을 읽지 않고 Q Yi 스승님의 작품을 읽지 않는다면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 탄트라 경에서는 육조께서 귀의를 설하실 때 실제로 "부처에게 귀의하고, 법에 귀의하고, 승가에 귀의하라"고 말하지 않았음을 밝히고 있습니다. “깨달음에 귀의하고, 의에 귀의하고, 순수에 귀의하라.” 내가 어린 시절에 이 경전을 읽었을 때 그는 나에게 왜 이렇게 말하였는가? 그는 1,300여 년 전 당나라 사람이었을 것입니다. 당시 사람들은 이미 모두가 삼보에 집착하여 부처님의 진정한 의미를 알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깨달음에 귀의하고, 의에 귀의하고, 청정에 귀의하라”고 말씀하셨다. 순수함." 그는 이렇게 말했다. 이렇게 말씀하신 이유는 그 시대 사람들이 불교, 법, 승가의 진정한 의미를 잃어버렸음이 틀림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만약 스승께서 삼귀를 가르칠 수 있다면 다른... >>

질문 8: 불교도들이 언급하는 세 가지 보석은 무엇입니까? 그들은 부처, 달마, 승가를 말합니다.

당신은 부처님께 귀의하였으니 모든 중생이 위대한 진리를 깨닫고 최고의 열망을 발전시키기를 바라야 합니다.

법에 귀의할 때 모든 중생이 경전에 깊이 들어가 바다와 같은 지혜를 얻기를 바라야 한다.

승가에 귀의한 이상 평생 동안 어떤 방해도 받지 않고 대중을 통치할 의지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남부 성도들!

질문 9: 불교에서 삼보(삼보), 삼신(삼신), 삼근(삼근)은 무엇을 말하는가? 불교에는 세 부처님의 상황이 두 가지 있는데, 하나는 석가모니 부처님과 아난다 존자와 가섭 존자이고, 다른 하나는 전생의 가섭불, 금생의 석가모니 부처님, 내생의 미륵불입니다. 불교의 세 가지 기본은 구루(Guru), 신(Deity), 다키니(Dakini)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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