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란 무엇인가요?

고딕메탈

고딕메탈은 현재는 스피드메탈과 비교되고 있지만 최근 유럽 록메탈계에서 점차 탄력을 받고 있는 음악장르라고 할 수 있다. (스피드 메탈), 프로그레시브 메탈(프로그레시브 메탈), 멜로딕 데스 메탈(멜로딕 데스 메탈) 등 음악 장르의 주류 위상으로 볼 때, 그 위력은 여전히 ​​크지 않다. 이들 신흥 고딕파는 매년, 봐, 앞으로도 무시할 수 없는 세력을 형성할 것이 틀림없다. 이 글에서는 예술과 문화 분야에서 괴테의 기원과 발전, 그가 헤비메탈 음악에 미친 영향, 고딕 메탈 음악의 발전까지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고딕'이란 무엇인가요? 첫째, 문자 그대로 해석하면 세 가지 의미를 내포한다. 첫째, 높은 기둥과 뾰족한 아치형 천장과 구조물이 가장 큰 특징인 대성당(대성당)과 같은 건축적 고딕 양식의 건축물, 둘째, 문학에서 괴테는 그런 기이하고 신비스러운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어둡고 외로운 장소(예: 버려진 성)를 배경으로 한 모험 이야기, 셋째, 괴테는 매우 화려한 글꼴로 인쇄 또는 글쓰기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고딕'이라는 최초의 단어는 르네상스 시대에 중세(5~15세기) 미술 양식을 구별하기 위해 사용됐다. 5세기에는 독일 고트족이 이탈리아를 침략해 로마제국을 붕괴시켰다. 15세기 이탈리아인들은 고대 로마 문화를 부흥시키려는 생각을 갖고 화려한 르네상스 운동을 일으켰다. 왜냐하면 이탈리아인들은 고트족이 로마제국을 멸망시킨 역사에 집착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시대와 구별하기 위해 중세 미술 양식을 고딕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그들에게 야만성을 의미했다. 고딕이라는 단어는 원래 부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었지만, 실제로 이 시기에는 아름다운 예술 작품이 상당수 탄생했습니다.

12세기에는 건축 기술의 발전으로 수많은 고딕 양식의 교회가 세워졌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이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이다. 물론 고딕양식은 건축에만 국한되지 않고 조각, 유리제품, 장식, 화려한 그림 등 모두 깊은 영향을 받아 12세기 중반부터 16세기 초까지 이어졌다. 사실 괴테의 예술에서 종교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화가와 조각가 모두 작품에 종교적인 주제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며 사실적인 주제에는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1800년경에 나타난 낭만주의 운동은 괴테와 중세 문화가 다시 한 번 대중의 사랑을 받으며 부활한 계몽주의의 반동적이고 감정적이며 비합리적인 태도라고 할 수 있다. 이 시기에는 괴테가 어둠, 기이함, 기이함과 연관되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낭만주의의 많은 상징과 주제는 괴테와 매우 유사합니다. 이 시기는 인간 마음의 어두움과 공허함을 묘사하는 데 매우 열심이었습니다. 성적 망상, 공포, 신비한 주제가 문학 작품에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시각예술에서도 낭만주의 화가들은 어둡고 황량한 풍경을 선호했다. 괴테 소설의 가장 대표적인 상징은 뱀파이어다. 브람 스토커의 고전 작품 '드라큘라'에도 뱀파이어의 이미지가 등장하는데, 이는 19세기 괴테 문학의 뱀파이어 주제의 유래라 할 수 있다.

1980년대가 되자 영국에서는 새로운 괴테 운동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그러다 보니 괴테 정신이 음악에 나타나기 시작했고, 그 영향력을 보여주며 괴테의 음악은 인간 본성의 어둡고 공허한 면에 주목하는 것을 좋아하며, 느림과 슬픔, 심지어 공포까지도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의 음악과 뱀파이어는 다시 한번 이러한 테마의 최고 상징이 되었습니다.

음악 공연 외에도 고딕 예술가 그룹은 창백한 얼굴과 검은 옷, 영국 19세기 빅토리아 스타일의 프릴 달린 의상 등 죽음의 미학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도 하며, 중세 세기의 유적과 고딕 양식의 건축물도 널리 사용됩니다. 영국의 괴테 운동은 1980년대 중반에 정점에 이르렀으며, 가장 대표적인 오케스트라로는 The Sisters of Mercy, The Mission and Fields of the Nephilim이 있습니다.

음악 스타일로 보면 이 시기 영국의 고딕 음악은 뉴 웨이브(New Wave)라고 불리며, 록 음악에 신디사이저(키보드)를 대거 추가한 것 외에 앞서 언급한 괴테적 요소, 심지어 일렉트로닉적 요소까지 가미했다. 요소. 고딕 록/뉴 웨이브가 미국에 소개된 후 산업 부문을 더욱 발전시켰으며, 유명 그룹으로는 Ministry(미니스트리), Nine Inch Nail(나인 인치 네일) 등이 있습니다. 반면, 유럽에서는 전자 음악 발전에 더욱 힘쓰고 있습니다.

고딕 음악은 유럽 전역에서 주로 일렉트로닉 음악으로 발전했고, 다른 변형도 있었지만, 사실 고딕 메탈 음악도 1990년대 초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1995년에 마침내 결성됐다. 유명한 노르웨이 밴드 Theatre of Tragedy의 동명의 첫 번째 앨범은 고딕 분위기의 금속 시대의 도래를 예고했습니다.

하지만 고딕 메탈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먼저 둠 메탈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둠 메탈은 무겁고, 어둡고, 느리고, 우울하고 슬픈 음악 유형입니다. Black Sabbath의 동명의 첫 번째 앨범과 그 이후의 "Paranoid" 앨범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러나 진정한 둠 메탈 스타일의 확립은 1986년 스웨덴의 유명한 그룹 Candlemass가 발매한 "Epicus Doomicus Metallicus" 앨범에서 시작됩니다.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반에 상당수의 둠 메탈 밴드가 탄생했습니다. 영국의 유명한 밴드 My Dying Bride는 나중에 바이올린 편곡을 밴드에 통합하여 미래의 황량한 둠 메탈 밴드의 선구자가 되었습니다.

둠메탈 역시 1990년대 이후 다방면으로 발전하기 시작했고, 1991년 영국의 둠메탈 헤비급 밴드 파라다이스 로스트(Paradise Lost)가 발매한 앨범 은 고딕록에서 영감을 받아 그 선구자가 됐다. 여성 보컬과 건반 스트링 언더레이를 메탈 음악에 적용합니다. 이후 노르웨이의 비극극장(Theatre of Tragedy)은 둠메탈과 고딕적 요소를 완전히 접목시켜 고딕적 둠메탈의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하고 정립시켰는데, 이는 고딕메탈의 부활에 일조한 주역이기도 하다. 고딕메탈의 유행은 북유럽에서 외부세계로 급속히 퍼졌다.

비극극의 여러 특징은 이후 고딕메탈의 기본 요소가 되었고, 특히 데스메탈의 잔혹한 남성 억양(혹은 심지어 블랙메탈의 비명) 부드러운 여성보컬과 짝을 이루는 듀엣 형식은 바로 괴테의 다크로맨스 정신이다. 피아노와 교향곡). 그리고 T.O.T. 소프라노 보컬리스트 리브 크리스틴 에스페나스(Liv Kristine Espenas)의 부드럽고 초자연적이며 우아한 노래 목소리는 이미 많은 강철 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러나 유럽 국가들의 문화적 차이로 인해 고딕 메탈도 다양한 형태로 발전했고, 심지어 고딕 둠에 더해 네덜란드에서는 더 개더링이 리드 싱어를 중심으로 아름다운 여성 목소리를 강조하는 순수 고딕 메탈을 확립했다. , 리드 싱어 Anneke van Giersbergen의 천상적이고 풍부한 음색은 고딕 메탈 세계의 완벽한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다른 두 네덜란드 고딕 메탈 그룹 Within Temptation과 After Forever도 음색과 노래를 갖춘 여성을 선보였습니다. Anneke와 유사합니다. 유명한 리드 싱어는 The Gathering이 네덜란드 고딕 메탈에 미친 영향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더 개더링은 최근 점차 스타일을 바꾸면서 금속 함량이 점점 더 가벼워졌습니다.

또한 노르딕 밴드는 블랙메탈의 요소를 고딕에 더욱 접목시켜 고딕블랙으로 거듭나게 되는데, 대표적인 밴드로는 노르웨이 출신의 Tristania와 The Sins Of Thy Beloved가 있다. 북유럽은 고딕, 둠, 데스, 블랙이 통합되어 단일 스타일로 분류하기가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트리스타니아는 그랜드 심포닉적인 기세 외에도 깔끔한 남성 악센트와 블랙 데스 악센트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합창 칸타타.

물론 북유럽 오케스트라의 음악적 사고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스웨덴 테리온은 오케스트라 악기(신디사이저 샘플링 사운드)와 메탈 악기를 모두 강조하는 독창적인 심포닉 오페라 메탈을 개발하기도 했다. 남성과 여성 오페라 합창단. 또한 핀란드의 As Divine Grace는 차분하고 우아한 분위기의 고딕 양식을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세상의 번영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전통적인 고딕 뱀파이어 문화라고 하면 수많은 키보드를 사용해 극도로 어둡고 사악하고 기이한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이를 성공적으로 결합한 영국의 크래들 오브 필스(Cradle of Filth)를 빼놓을 수 없다. 이러한 고딕적인 분위기가 잔혹한 블랙메탈에 녹아들어 뱀파이어 블랙메탈, C.O.F.의 이러한 성과는 블랙메탈계에서 매우 높은 위상을 부여하게 된다.

독일에서는 라크리모사(Lacrimosa), 해가드(Haggard) 등 고전 포크풍의 고딕 포크가 발달했다. 이들 그룹은 신디사이저 외에도 실제 관현악 악기도 사용하기 때문에 클래식의 풍미가 꽤 강하다. 라크리모사는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직접 협력하고 있으며, 해가드의 오케스트라 단원은 18명에 달하는 관현악 연주자까지 포함해 고전화의 정도가 꽤 깊다.

최근 몇 년간 이탈리아는 아방가르드 메탈과 심포닉 스피드 메탈로 유럽 전역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지만 고딕 메탈의 발전도 크게 뒤지지 않고 있으며 그 선두에는 맥베스가 있다. 전자는 암울하고 슬픈 분위기를 갖고 있지만, 후자는 낭만과 감동적인 멜로디로 가득 차 있다. 중세 느낌이 물씬 풍기는 던위치, 크라운 오브 오텀 등 분위기 조성에 주력하는 오케스트라도 있다. 던위치는 중세 악기와 수도사 합창단까지 사용한다.

다른 유럽 국가에도 폴란드의 시라(Sirrah), 헝가리의 이븐 송(Even Song), 루마니아의 온 가시스 아이 레이(On Thorns I Lay) 등 스타일이 전혀 다른 대표적인 밴드들이 있다.

그러나 1990년대 후반 고딕메탈의 전개 역시 양극화 경향을 보이기 시작했다. 한편으로는 고딕적 데스루트를 이어가거나 심포닉적인 느낌을 더하기도 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일렉트로닉 음악과 인더스트리얼 음악으로 회귀했는데, 심지어 초기 뉴 웨이브 루트에서도 이런 현상이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The Gathering 외에도 2000년에 발표한 Theatre of Tragedy의 앨범 에서도 마찬가지다. 고딕적인 죽음의 색을 잃어가며 인더스트리얼 일렉트로닉 록 밴드가 되었고, 동시에 일부 오래된 둠 메탈 밴드들도 그들의 음악에 서서히 일렉트로닉 음악을 추가했습니다.

위의 소개에서 우리는 고딕 메탈 음악이 포괄적으로 발전했으며 더 이상 단일 스타일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현실을 벗어나 어둡고 낭만적인 세계로 들어갈 수 있게 해줍니다. 고딕 정신은 음악뿐만 아니라 의복, 예술, 문학에서도 표현될 수 있으며 레이스 옷, 로맨스를 상징하는 장미, 무덤, 뱀파이어, 마녀 등이 많이 사용됩니다. , 유적, 괴테 대성당 등은 모두 괴테의 상징입니다. 물론, 순수하게 음악적인 면에서는 일반적으로 강렬하고 직접적인 음악을 선호하는 메탈 팬들에게는 느린 속도와 분위기 중심의 고딕메탈을 받아들이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이 장르의 배경과 목적을 근본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면, 제시하고 싶은 예술적 개념에 맞게 멘탈리티를 조절한다면 색다른 청취 경험과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고딕 메탈(Gothic Metal)은 1990년대 중반 이후 구체화되기 시작한 새로운 헤비메탈 장르로, 기타 등 메탈 음악이 새롭게 강요된 형식화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Hero. 이러한 음악 편곡은 메탈 음악에도 이런 여성스럽고 분위기 있는 표현이 가능하다는 것을 경험하게 해주고, 메탈 음악의 또 다른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고딕 메탈을 소개하기에 앞서 먼저 고딕(미술)이라는 단어에 대해 먼저 이야기해보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친숙한 고딕 예술은 아마도 12세기 이후 등장한 고딕 성당일 ​​것이며, 뾰족한 아치 구조와 스테인드 글라스, 조각품으로 유명합니다. 19세기 초에는 고딕 문학이 소설의 지도에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어둠, 기이함, 신비로움, 성적 망상 등의 주제는 고딕 작가들이 즐겨 묘사하는 주제가 되었습니다.

1970년대 후반 다크하고 로우키 록 음악 스타일인 [포스트 펑크]를 이어, 어둠, 카리스마, 죽음, 종교 등 고딕적인 요소가 가미된 ​​1980년대 영국에 그 때가 찾아왔다. 록 음악에 입문하기 시작했으며 고딕 록(Gothic Rock) 시대를 열었습니다. 이후 고딕음악의 발전을 통해 고딕정신은 점차 하위문학적 시대를 형성하고 유럽과 미국 전역으로 확산되어 음악, 회화, 심지어 생활양식까지 모든 차원에서 실천되었다. 차갑고 버려진 성의 폐허, 그늘진 지하실, 교수대와 고문 도구로 장식된 순수하고 아름다운 소녀... 등은 고스 음악의 흔한 액세서리이자 캐릭터이지만, 세상의 눈에는 이상하고 기묘하다. 고스 집단의 행동은 일반 대중을 놀라게 하고 충격을 주며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것이 아닙니다.

음악을 중심으로 고딕 록의 주요 특징은 어두움과 저조이며, 전자 리듬과 건반 신디사이저를 사용하여 어둡고 깊은 미학을 만들어낸다. 미래에 Gothic Rock은 점차 전자 음악으로 발전하여 Dark Wave 음악 학교가되었습니다. 1990년대 초부터 고딕 문화의 소재가 메탈 밴드들에 도입되기 시작했는데, 영국의 유명 밴드인 둠 메탈(Doom Metal)이 1991년 발매한 앨범 'Gothic'의 선구자라 할 수 있다. 1993년 앨범 "Icon"에서는 여성 성악 배경을 작품에 추가하여 고딕 이미지를 예술 디자인의 이미지 표현으로 사용했습니다.

이후 노르웨이의 Theatre of Tragedy는 고딕 요소를 Doom/Death Metal과 완전히 통합하여 공식적으로 새로운 고딕 데스 메탈 학교를 설립했습니다. TOT도 고딕 스타일의 메탈 음악이 이러한 성공을 이끈 주요 원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딕메탈 트렌드는 유럽 전역으로 빠르게 확산되었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고딕 록에 비해 대부분의 유럽 고딕 메탈 음악 학교는 고딕 문화의 어둡고 미학적 분위기만을 끌어내 음악적 표현이나 시각적 미학적 측면에서 활용하고 있다. , 고딕 정신의 확장과 실천인 소위 고딕 음악과는 다른 음악의 본질에 여전히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둘 사이에는 실제로 큰 차이가 있습니다.

고딕 메탈의 발전 역사는 10년이 채 되지 않으며, 스타일과 특징 면에서 크게 다음과 같은 분류로 나눌 수 있으나, 이는 절대적인 분류는 아니다. 서로 다른 카테고리 간의 경계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가 있고, 일부 오케스트라 작품도 동시에 서로 다른 카테고리를 넘나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어둠 대 빛/고딕 둠/데스

고딕 데스메탈은 현 단계 고딕메탈의 가장 주류라고 할 수 있으며, 밴드가 가장 많은 1995년 발매된 Theatre of Tragedy의 자칭 데뷔 앨범은 가장 영향력 있는 고딕 데스 메탈 앨범이라고 할 수 있다. , 현악기, 피아노 등이 사용되어 앞으로 고딕 데스메탈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가 되었다. 약한 여성의 목소리와 잔혹한 데드보이스의 듀엣, 천사와 악마의 대비, 어둡지만 아름다운 분위기와 멜로디는 모두 TOT가 정의하는 고딕메탈이다.

TOT의 3집 'Aegis' 이후 음악 스타일이 일렉트로닉 고딕 록으로 변한 것은 아쉽지만, 다행히 역시 노르웨이 출신 후배 밴드인 Tristania와 The Sins of Thy Beloved가 있다. 특히 노르딕 블랙데스메탈의 차가운 숨결이 전작들보다 더 발전했다고 한다. 트리스타니아는 웅장한 기세와 풍부한 노래 편곡을 갖고 있다. tune + Female Vocal + Choir] TSOTB의 음악은 슬프고 아름답지만, 가학적인 블랙 보이스와 황홀한 여성 보이스가 훌륭하게 노래하는 가운데, 바이올린은 소울풀한 연주를 선보이며, 공교롭게도 두 그룹 모두 같은 바이올리니스트를 객원 연주자로 초대하게 되었으며, 그래서 약간의 유사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독일의 라크리마스 프로펀데레(Lacrimas Profundere)는 고딕 둠(Gothic Doom)의 최고의 해석자로서 암울한 학파의 창시자인 나의 죽어가는 신부(My Dying Bride)의 정신을 계승하고 있으며 음악 스타일은 극도로 슬프고 애절하며 바이올린, 플루트의 연주가 특징이다. 그리고 하프가 주요 특징이다. 블랙 데스 액센트 + 구르렁거리는 남성 액센트 + 여성 보컬 리드가 아쉽게도 앨범 'Burning: a Wish' 이후로 음악 스타일도 바뀌었다.

네덜란드의 애프터 포에버(After Forever)는 고딕 메탈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던 또 다른 뛰어난 밴드이다. 그들의 음악 스타일은 둠(Doom), 블랙(Black), 프로그레시브(Progressive), 클래식 심포니, 성악, 아름다운 멜로디 등 폭넓은 포괄성을 보여준다. , 다양한 음악적 요소가 매력적인 창작물을 만들어내는데, 음악뿐만 아니라 보컬 소프라노의 뛰어난 가창력도 주요 포인트!

추천 청취:

Theatre of Tragedy - Velvet Darkness They Fear(1996)

Tristania - Beyond The Veil(1999)

사랑하는 사람의 죄 - 슬픔의 호수(1998)

After Forever - Decipher(2001)

Lacrimas Profundere - Memorandum(1999)

Within Temptation - Enter(1997)

Inner Shrine - Nocturnal Rhymes Entangled In Silence(1997)

(2) Atmosphere Bel Canto/Atmosphere Gothic

이 카테고리의 고딕 Metal 고딕의 어두운 면을 강조하지 않고 감성적인 분위기와 감동적인 아름다운 선율에 중점을 두어 조용하고 우아한 낭만과 세련된 분위기를 표현하고 있으며, 노래의 대부분은 순수한 여성이 주를 이루고 있다. 목소리, 혹은 낮고 깨끗한 남성 목소리. 벨칸토 고딕메탈의 대표 밴드로는 네덜란드의 더 개더링(The Gathering)이 가장 잘 알려져 있는데, 특히 여성 리드 싱어 아네케(Anneke)의 천상적이고 아름다운 가창력은 벨칸토 고딕의 완벽한 예라 할 수 있다.

또 다른 뛰어난 밴드는 폴란드 출신의 Artrosis입니다. 그들의 스타일은 확실히 The Gathering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그들의 음악은 동유럽 민족적 풍미를 갖고 있어 특별한 신선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폴란드어 및 영어 버전.

추천 청취:

The Gathering - Nighttime Birds(1997)

Artrosis - In Nomine Noctis(2001)

To Die For - 에필로그(2001/크루닝 남자 리드 싱어)

(3) 클래식 교향곡/심포닉 클래식 고딕

이 범주의 오케스트라 작품은 일반적인 고딕 음악과 달리 클래식 또는 교향곡 요소를 음악에 포함합니다. 주로 분위기 조성에 중점을 두는 메탈인 이 유형의 밴드는 보다 엄격한 편곡 구조와 보다 악기 연주가 많은 경우가 많습니다. 고딕메탈계에서 매우 잘 알려진 라크리모사는 이 유파의 중요한 대표자이다. 그 매력은 듣는 사람의 마음 깊은 곳까지 감동을 주는 것 같고, 고딕메탈 장르 전반에 걸쳐 소위 '고스'적인 성격을 갖고 있는 틸로 울프(Tilo Wolff)는 개인적으로 라크리모사의 음악이 틸로의 퍼스널 A와 같다고 믿는 음악 크리에이터이기도 하다. 삶의 투영, Lacrimosa의 음악을 듣는 것은 마치 다른 세계, 심지어 Tilo의 내면 세계로 들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스웨덴의 테리온의 음악 스타일은 초기 데스 메탈에 뿌리를 두고 점차 규모가 크고 복잡한 심포닉 오페라 메탈로 발전해 나갔다.

독일의 해가드(Haggard) 역시 오케스트라 연주자를 포함해 20여명의 단원으로 구성된 매우 클래식한 오케스트라다. 맛과 배열이 매우 매력적입니다.

추천 청취:

Lacrimosa - Elodia(1999)

Therion - Theli(1996)

Haggard - Awaking The Centuries(2000) )

Enid - Abschiedsreigen(2000/오스트리아)

(4) 폭력적인 미학/고딕 블랙

고딕 블랙 메탈은 고딕 요소와 블랙 메탈을 결합합니다. 이 카테고리의 밴드 작품 중 하나는 고딕 메탈을 기반으로 블랙 액센트, 폭력적인 기타 브러시, 제트 더블 베이스 드럼 연주와 같은 블랙 메탈 기술을 추가하는 반면, 다른 하나는 블랙 메탈을 기반으로 추가합니다. 고딕 요소.

이탈리아 그레이브웜(Italian Graveworm)은 전자에 속한다. 음악 형식은 폭력적이지만, 전형적인 블랙메탈의 비인간성과 피로 폭격은 없고, 오히려 강렬한 미감이 넘치는 음악이다. 분위기와 멜로디가 상당히 슬프고 아름다운데, 작품에 스코틀랜드식 백파이프와 현악 연주도 살짝 가미된 것이 특징이다.

Britain's Cradle of Filth는 후자를 대표하는 곡으로 사실 COF는 고딕 문화에서 가장 어두운 뱀파이어 테마를 심포닉 블랙메탈로 표현한 독특한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더욱 흥미로운 점은 COF가 상업적 성공으로 인해 실제로 5대 음반사 중 하나인 Sony와 계약을 맺은 최초의 블랙 메탈 밴드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추천 청취:

Graveworm - As The Angels Reach The Beauty(1999)

Cradle of Filth - Dusk And Her Embrace(1997)

(5) 고딕 프로그레시브

고딕 요소와 프로그레시브 메탈을 결합하려는 밴드도 있습니다. 이러한 스타일의 음악은 두 학교의 장점을 결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덴마크의 신포니아(Sinphonia)는 여성 리드 싱어의 노래하는 목소리가 약간은 사악한 Anneke(The Gathering)라고 할 수 있다. 그녀의 작품은 아름답고 신비로운 고스적 분위기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위적인 메탈적인 비트 구조를 가지고 있다. 파워풀한 기타 리프, 음악 스타일이 꽤 특별하면서도 매력적이다.

추천 청취:

Sinphonia - When The Tide Breaks(2000)

Dame En Noir - La Clef Des Songes(1998)

결론

고딕메탈은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메탈 장르이다. 이런 아름다움은 단지 직접적이고 피상적인 멜로디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일종의 인간미를 촉발시킨다. 마음은 거짓과 속박에서 벗어나 순수한 아름다움과 영적인 설렘을 추구하고자 하는 것이며, 이는 절망과 자괴감까지도 일깨워 해방되는 일종의 승화된 영혼의 아름다움이다. 물론 음악의 발전과 상호 영향, 통합으로 인해 고딕 메탈은 더 이상 반드시 그런 본질적인 성격을 갖지 않습니다.

음악적 표현의 측면에서도 고딕메탈은 클래식음악이나 아방가르드한 금속 편곡기법을 접목시키는 등 큰 포용성과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고딕메탈은 1990년대 후반에 급속도로 발전했다. 21세기 초반에도 약세의 시기가 있었습니다. 많은 빅밴드들이 일렉트로 고딕 록이나 다크웨이브 루트로 돌아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새로운 밴드들은 현재 상황을 넘어서는 거의 공연하지 않지만, 저는 이것이 단지 일시적인 침수일 뿐이라고 믿습니다. 돌파구를 찾는 단계에서는 비록 고딕 미학이 주류는 아니지만 결코 주류에서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인간의 마음 속에는 항상 미묘한 구석이 있을 것이고 고딕 메탈은 이러한 어두운 미학을 구현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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