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 of Duels: 유희왕 OW의 전투 데미지 계산
공격 대상의 표현에 따라 전투 피해량 계산 방식이 달라집니다. 특수 효과가 없는 경우 다음 규칙이 적용됩니다.
·공격 VS 공격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 VS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
승리 :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은 공격받은 몬스터의 공격력보다 더 강할 경우, 공격받은 몬스터는 전투에 의해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집니다. 공격한 몬스터의 공격력보다 공격한 몬스터의 공격력이 높은 부분만큼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줍니다.
동점: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이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과 같을 때(그리고 0이 아닐 때), 두 전투원 모두 전투에 의해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집니다. 두 플레이어 모두 전투 피해에 면역입니다.
*공격력이 0 VS 공격력이 0인 경우, 공격력 0은 전투 피해를 입힐 수 없는 것으로 간주되며, 양측의 몬스터는 파괴되지 않습니다.
실패 :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이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보다 낮을 경우, 공격 몬스터는 전투에 의해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집니다. 당신은 공격한 몬스터의 공격력보다 공격한 몬스터의 공격력이 낮은 부분만큼 전투피해를 받습니다.
·공격 VS 방어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 VS 공격 몬스터의 방어력
승리: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은 공격받은 몬스터의 방어력보다 강할 경우, 공격받은 몬스터는 전투에 의해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집니다. 두 플레이어 모두 전투 피해에 면역입니다.
동점 :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과 공격 몬스터의 방어력이 같을 경우, 양쪽의 몬스터는 파괴되지 않으며, 두 플레이어 모두 전투에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실패 :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이 공격 몬스터의 방어력보다 낮을 경우 두 몬스터 모두 파괴되지 않습니다. 공격 몬스터의 방어력보다 공격 몬스터의 공격력이 낮은 부분만큼 전투 피해를 받습니다.
·상대 필드에 몬스터가 없을 때
몬스터가 상대를 직접 공격할 수 있습니다. 직접 공격이 성공하면, 상대는 공격한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전투 피해를 입게 됩니다.
* 공격력이 0인 몬스터가 상대 플레이어를 직접 공격하더라도, 직접 공격에 성공한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