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보드: 오디오 칩이란 무엇인가요?
사운드 카드는 멀티미디어 컴퓨터의 주요 장치 중 하나입니다. 오늘날의 사운드 카드에는 일반적으로 온보드 사운드 카드와 독립 사운드 카드가 포함됩니다. 초기 컴퓨터에는 내장 사운드 카드가 없었기 때문에 사운드를 생성하려면 컴퓨터가 독립된 사운드 카드를 사용해야 했습니다. 마더보드 통합이 향상되고 CPU 성능이 더욱 강력해짐과 동시에 마더보드 제조업체는 사용자 조달 비용 절감을 고려하여 온보드 사운드 카드가 점점 더 많은 마더보드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온보드 사운드 카드는 거의 표준 구성이 되었습니다. 마더보드에 사운드 카드가 내장된 마더보드는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온보드 ALC650 사운드 카드 칩 온보드 사운드 카드는 일반적으로 소프트 사운드 카드와 하드 사운드 카드로 구분됩니다. 여기서 소프트와 하드의 차이점은 온보드 사운드 카드에 사운드 카드의 주요 처리 칩이 있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소프트 사운드 카드에는 메인 처리 칩이 없고 CPU 작동을 사용하여 교체하는 디코딩 칩만 있습니다. 사운드 카드의 주요 처리 칩. 온보드 하드 사운드 카드에는 주요 처리 칩이 있으며 많은 사운드 효과 처리 작업에 더 이상 CPU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AC'97 AC'97의 전체 이름은 Audio CODEC'97이며 Intel, Yamaha 및 기타 제조업체가 공동으로 개발하고 공식화한 오디오 회로 시스템 표준입니다. 실제 사운드 카드 유형이 아니라 표준일 뿐입니다. 최신 버전이 2.3에 이르렀습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사운드 카드 코덱은 AC'97 표준을 준수합니다. 제조업체는 또한 CODEC 호환 표준을 사용하여 사운드 카드를 측정하는 데 익숙하므로 사용된 사운드 카드 칩이나 사운드 카드 유형에 관계없이 많은 마더보드 제품을 AC'97 사운드 카드라고 합니다. 온보드 사운드 카드의 장점과 단점 온보드 소프트 사운드 카드에는 사운드 카드의 주요 처리 칩이 없기 때문에 오디오 데이터를 처리할 때 CPU 리소스의 일부를 차지하며 이는 CPU 주파수가 다음과 같을 때 시스템 성능에 약간 영향을 미칩니다. 너무 높지 않아. 현재 CPU의 주요 주파수는 GHz 단위로 계산되지만 오디오 데이터 처리량은 이전 CPU에 비해 크게 증가하지 않았으며 CPU 리소스 점유도 크게 줄어들었으며 시스템 성능에 미치는 영향도 큽니다. 거의 무시할 수 있습니다. "음질" 문제는 온보드 소프트 사운드 카드의 주요 단점이기도 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낮은 신호 대 잡음비입니다. 사실 이 문제는 온보드 소프트 사운드 카드의 오디오 처리 결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주로 마더보드 제조사의 보드 설계로 인해 발생하며, 사운드 카드 장착 시 무리한 배선과 자재 및 제작면에서 과도한 비용 절감이 원인입니다. 온보드 하드 사운드 카드의 경우 위의 두 가지 문제가 기본적으로 존재하지 않으며 그 성능은 기본적으로 일반 가정 사용자의 요구를 완전히 충족할 수 있는 일반 독립 사운드 카드에 가깝거나 도달할 수 있습니다. 통합 사운드 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비용 효율성입니다.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의 지속적인 개선, 마더보드 제조업체의 설계 능력 향상, 온보드 사운드 카드 칩 성능 향상 및 가격 하락으로 인해 온보드 사운드 카드. 점점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식되고 있습니다. 온보드 사운드 카드의 단점은 바로 독립 사운드 카드의 장점이고, 독립 사운드 카드의 단점은 온보드 사운드 카드의 장점입니다. 독립 사운드 카드는 수십 위안부터 수천 위안까지 다양한 등급이 있습니다. 통합 사운드 카드는 성능면에서 중저가 독립 사운드 카드보다 열등하지 않습니다. 이점. 중저가 시장에서는 가성비를 추구하는 사용자에게 통합 사운드 카드가 좋은 선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