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로 각색되는 게임 IP가 너무 많은데, 잘 알려진 게임 파생 IP 산업 체인에는 또 어떤 것이 있나요?
게임은 초기 중국 '검선' 시리즈 외에도 '구천기탄', '월드3' 등 게임이 영화와 TV에서 늘 인기를 끌었던 분야다. '환상서유기'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사실 게임을 영화나 TV 작품으로 전환하고 IP의 가치를 실현한다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다. 그래서 약간의 위험이 있습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반발을 받기 쉽습니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국내외에서 다수의 게임 작품이 각색되어 왔다. 예를 들어 초창기에는 <툼레이더>, <툼 레이더> 등 잘 알려진 작품도 있었다. 사일런트 힐', '레지던트 이블'이 최근에는 '앵그리버드', '워크래프트', '명탐정 피카츄' 등이 있다. 각색된 작품들 중에는 성공한 작품과 실패한 작품이 모두 존재하는데, 각색 발표부터 정식 영화 완성까지 게임을 영화화하고 TV로 각색하는 작업이 결코 간단한 문제가 아님을 알 수 있다.
중국의 고전 동화 시리즈인 검선녀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이 TV 시리즈는 현재 영화와 TV의 고전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처음 공개되어 각색될 준비가 되었을 때에도 여전히 수많은 게이머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영화. 게임플레이어들의 마음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어쨌든 실제 감정을 가지고 플레이한 게임이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이 임의로 변형되어 완전히 다른 게임으로 변하는 것을 보고 싶어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다행히도 요정검 시리즈는 마침내 시간의 시험을 통과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게이머들은 아마도 더욱 가슴이 아플 것입니다.
그러나 결국 성공적인 각색은 극소수에 불과했고, 대다수의 게임 IP는 영화로 각색된 후 플레이어와 관객의 심리적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습니다. 과거는 감정 때문에 그 대가를 치렀을 수도 있지만, 잘못된 각색이 증가함에 따라 관객과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이 각색되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지 않으려고 합니다. 사실, 높은 퀄리티의 제작과 콘텐츠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열쇠가 되지 않는다면, 게임이 팬층을 확보하더라도 흥행을 지켜낼 수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