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호스트 게임점에 가입해야 합니까?
텐센트 상호오락국제게임업무인 CEO 유명은 이날 "LevelInfinite 브랜드 발표는 텐센트 게임 글로벌 사업이 다음 단계로 본격적으로 진입한다는 것을 상징한다" 고 밝혔다. 세계 최고의 게임 배급사와 게이머가 신뢰하는 브랜드로서, Dell 은 많은 게이머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더 많은 고품질 게임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LevelInfinite 의 공식 발표는' 텐센트 게임 사업이 세계화되는 방법' 에 대한 기대의 오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는 텐센트의' 글로벌 협력 체제' 가 형성된 지 이미 여러 해가 지났고, 텐센트 게임이' 국내외 병행' 의 장기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 플랫폼, 세계화된 텐센트 게임이 본격적으로 도래했다.
텐센트 게임 세계화 3 단계, LevelInfinite 브랜드가 공식 선보입니다.
지난달 발표된 202 1Q3 재보에서 텐센트는 올해 Q3 부터 현지 시장과 국제시장의 게임 수입을 각각 공개하겠다고 발표해' 국제시장에서의 게임 사업의 지속적인 확장을 반영하는 것' 을 목표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202 1, Q3 해외 게임 매출은 텐센트 시즌 게임 매출의 25% 를 차지하며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앱애니에 따르면 해외 게임 사용자 MAU 는 이미 억이 넘었고, 비즈니스 규모는 이미 임계점을 넘어섰다. 텐센트의 마지막 오픈 게임 사업 수익 공개는 20 13 년 동안 발생했으며 향후 빠르게 성장하는 핸드투어 사업이다. 예로부터 텐센트는 이런 입장을 취했는데, 분명히 해외 게임 시장에서 힘을 발휘할 것이다.
흔히 볼 수 있는 국내 게임업체와 달리 텐센트 게임이 추구하는 세계화는 전방위적이고 높은 기준이다.
텐센트 그룹 20 19 수석 부사장인 마샤오의는 인터뷰에서 "다음 단계의 목표는 텐센트가 세계 최대 게임회사에서 최강의 게임회사로 진화하기를 바라는 것" 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낮은 부가가치로 해외에 가는 것이 아니라 제품 수준이 전 세계적으로 성공하기를 바란다" 고 강조했다.
텐센트 게임의 세계화 과정은 상당히 복잡하여 업무 규모가 매우 클 뿐만 아니라 시간 범위도 길다. 그 목적은 강력한 "제품 청사진" 을 구축하고 결국 제품 수준의 성공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텐센트는' 3 단계 걷기' 전략을 채택하여 자본의 배치, 제품의 배치, 마지막으로 시스템의 배치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전 작업을 했다. 전체 과정은 10 년이 넘었다.
자본 차원에서 텐센트는 최근 10 년 동안 전 세계에 투자하여 잘 알려진 RiotGames 와 Supercell 을 포함한 많은 게임 회사를 인수했습니다. 독립 게임에서 3A 게임, 모바일 게임을 PC 호스트 플랫폼으로 포괄하는 다양한 개발자들은 이미 잠재력이 있는 게임 범주와 오리지널 IP 를 많이 배치했고, R&D 스튜디오의 많은 자체 연구게임도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텐센트를 둘러싼 글로벌 게임 개발자 협력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제품 방면에서 많은 해외 협력 스튜디오가 이미 신상품 수확기에 들어섰다. 또한 텐센트는 왕자영요 국제판 (AOV), Pub G Mobile 등과 같이 국내에서 개발된 자체 연구 게임을 해외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북극광 자기연구엔진 QuickSilverX 가 개발한 대작' 천애칼투어' 도 이재한이 발매할 예정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앞으로 몇 년 동안 Tencent 의 해외 신상품은 점차 증가하여 Tencent 의 해외 시장에 탄약을 공급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입니다. 리가 점점 더 많은 국내 자체 개발한 양질의 작품을 해외로 밀어내면서 중국 문화의' 외출' 에 중요한 추진 역할을 할 것이다.
이에 따라 LevelInfinite 는 해외 사용자들에게 이 (Level Infinite) 는 게임 배급업체 브랜드다. 하지만 Tencent 안팎의 수백 개 협력 스튜디오에서 이 (Li) 는 실제 비즈니스 요구로 인해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게임 세계화 서비스 브랜드입니다. 세계화, 전 플랫폼 게임 출시, 텐센트가 다년간 축적한 발행, 운영, 기술, 자원, 도구 등 전 범위의 지원 능력을 갖춘 텐센트의 글로벌 협력 체계 해외 배치를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왜 새로운 브랜드가 Level Infinite 라고 불리는지 설명합니다. Level 은 해외 게이머와 시장의 맥락에 더 잘 부합하며' Level, Level' 을 대표합니다. Infinite 는 무한한 가능성과 지속적인 발전의 비전을 대표한다.
실전 축적 능력을 통해 LevelInfinite 는 글로벌 게임에 전면적으로 서비스한다.
LevelInfinite 브랜드가 오늘에야 공식 출시되었지만, 리의 글로벌 팀은 이미 1000 명을 제치고 글로벌 게임 업계에서 다년간의 성공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 팀의 전신은 여러 해 동안 운영해 온 해외 발행 팀이라고 한다. 사업이 발전하면서 유럽 동남아 중동 북미 등에 사무실이 설치되었다. 텐센트는 해외 게임 업무를 더 잘 조율하고 강화하기 위해 국제 인재와 능력을 끊임없이 도입하고 있다. 이전 언론에 따르면 전동시, 전 소니 등 여러 선임 업계 인사들이 텐센트에 가입했다.
현재 게임의 세계화 운영의 문제점을 논의하는 것은 주로 언어, 문화, 지역 간, 국가마다 게임의 사용자 습관,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범주에 따라 큰 차이가 있다는 점이다. 또한 장비 분할, 네트워크 환경 복잡성 등 많은 기술적 문제가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을 깊이 경작하기 위해 장거리 게임 제품을 만들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과 구매가 게임 출시의 전부가 아니다. 시장 및 사용자에 대한 연구 능력, 우수한 게임 로컬라이제이션, 커뮤니티 운영, 로컬라이제이션 운영이 모두 중요하지만 모든 게임 회사가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그 결과 제품 위험도 커집니다.
개발자를 위해 이러한 문제를 체계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LevelInfinite 는 바로 이 역할을 맡으러 온 것이다. 하지만 텐센트가 중국 게임의 거물이라 해도 글로벌 시장의 지름길은 아니다. 유일한 해결책은 국제 인재를 모집하고, 전 세계적으로 배포하고, 전 세계 연구 운송 시스템을 통해 일류 기술 서비스를 구성하고, 실전을 위해 고품질의 게임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자신의 도구와 방법론을 축적하는 것이다.
텐센트 국산 자기연구게임이 출항하는 상징적인 사건은 왕자영요 국제판 (AoV) 에서 시작되었다. AoV 는 20 16 온라인 이후 전 세계 173 개국에 16 개 언어로 출시되었습니다. 이후 20 18 년 텐센트는 해외에서 PUBGMOBILE 을 발표하고 200 여개 국가와 지역에 상륙했다. 202 1 년 3 월까지 해외 시장에서 다운로드량이 1 억을 초과했습니다. 이 두 가지 자연구투어는 전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서 텐센트 자체 운영으로 완벽한 현지화 경기 운영과 각 지역 브랜드 연계를 이루며 19 아시안게임 전력대회에 진출했다.
이후 텐센트는 더 많은 범주를 시도하기 시작했고, 전 세계 TOP3 의 일본 시장은 특히 중요하다. 2020 년 4 월 주룡이 개발한' 용의 환상' 은 텐센트의 대리 아래 일본 시장에 진출해 베스트셀러 TOP 10 의 좋은 성적을 거두며 일본에서 국산 MMO 게임 기록을 최초로 세웠다. 202 1 년 6 월, 2 세대 핸드투어' 백야오로라' 가 일본 iOS 8 위 베스트셀러 순위를 획득한 뒤 더 많은 국가에 속속 상륙해 누적 다운로드량이 10 만회를 넘어섰다. 이 두 게임은 일본의 현지화와 출시에 있어서 일본 본토의 게임회사를 따라잡았다.
이러한 핸드투어는 텐센트 글로벌 출시의 기세를 보이며 국내 우수 핸드투어와 외국 플레이어의 거리를 좁히고 있지만, LevelInfinite 는 단순한 핸드투어가 아니라 플랫폼 전체, 글로벌 게임 출시, 유럽과 미국 일본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PC 와 호스트 게임은 피할 수 없는 새로운 명제이다.
실제로 이씨는 올해 Sharkmob 이 제작한 PC 게임' 뱀파이어: 야간 사냥-혈렵' 과 같은 해외 스튜디오에서 독립적으로 발표한 PC 와 호스트 게임을 많이 지원해 테스트 기간 동안 200 만 명의 외국인 게이머를 끌어들였다. 이 게임은 2022 년에 정식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Fatshark 가 출품한' 전망치: 역병 2',10 Chambers 가 출품한' 전망치: 40K 저조', Funcom 이 이전에 발표한' 금속: 지옥가수' 가 모두 리의 첫 번째가 됐다.
LevelInfinite 의 데뷔가 텐센트가 인수한 국내외 게임회사가 반드시 리의 해외 발행 서비스를 채택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리는 텐센트가 파트너를 위해 선택할 수 있는 도구 세트와 더 비슷하다.
마효통은 "텐센트 내부의 원칙은 모든 사람이 진정한 인프라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고 말했다. 우리는 모두 쓰고 있고, 모두 통하고 있지만, 이 기초층 위에만 있으면 우리는 비교적 독립적이다. 이 플랫폼은 이러한 모든 기술적 기능을 제공합니다. 너는 받아들여야 하지만, 너는 필요하지 않다. 우리는 이런 태도가 더 많다. "
확실히, 그가 말했듯이, 텐센트는 내부와 외부의 파트너에게 항상 개방되어 있다. 예를 들어 RiotGames 와 Supercell 은 여전히 해외에서 자신의 게임을 발표한다. 해외 스튜디오와 협력하는 R&D 회사는 특정 파트너가 모든 능력이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지 여부를 선택할 권리가 있습니다. 가장 큰 목표는 Tencent 게임 업계의 협력 팀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텐센트 게임은 큰 것부터 강한 것까지 세계로 나아가고 있다.
현재 세계 시장에는 20 억 명의 게이머가 있다. 시장 규모로 볼 때, 이미 세 개의 중국 게임 시장의 용량에 상당히 가깝다. 많은 중국 게임회사들이 모두 출항했지만 해외에는 익숙하지 않은 지역, 게임카테고리, 플랫폼이 있어 많은 기회가 담겨 있다.
한편 게임 산업 기술이 발달하면서 차세대 호스트, 차세대 게임 엔진, 새로운 VR/AR 장치 출시로 더욱 다양한 해외 게임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텐센트와 같은 글로벌 야망을 가진 중국 기업에게 해외 시장 확대는 매우 중요한 장기 발전 전략이다.
객관적으로 말하자면, 외국 게이머들은 텐센트가 중국의 인터넷 거물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텐센트도 세계 최대 게임 회사라는 것을 아는 외국 게이머는 거의 없다. 하지만 해외 게이머들은 텐센트 게임에 익숙하지 않아 어떤 의미에서 텐센트에게 해외 게임 브랜드를 다시 계획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텐센트는 글로벌 게임 시장을 전면적으로 확장하기 시작했고, 새로운 브랜드인 LevelInfinite 가 탄생했다. 오늘날 텐센트 게임은 여러 해 동안 형성된' 제품 청사진', 점점 성숙해지는 글로벌 플랫폼 출시 운영 능력, 수십 년 동안 제작된 글로벌 R&D 협력 체계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브랜드로 세계를 정복할 자신이 있습니다.
202 1 연말에는 광자 스튜디오 그룹이 공동 개발한 리그 오브 레전드 핸드투어에 깊이 참여해 애플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했고, 매전 스튜디오 그룹이 개발한 보가몽모임은 올해 구글 플레이 유럽 등 지역 올해의 최우수 게임상을 수상했다. 텐센트 게임은 자체 연구 능력으로 외국 게임업계의 동행을 감동시켰으며 PC, 호스트, 3A 게임에 진출하는 속도를 높였다. 텐센트 게임은 마샤오의에게 "큰 것부터 강한 것까지." 라고 말하고 있다. "
그렇다면 새로 탄생한 LevelInfinite 브랜드는 앞으로 외국 게이머와 해외 게임계에 익숙한 글로벌 브랜드가 될 수 있을까? 두고 보자.
(가멜룩에서 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