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복시의 진화와 분류
위에푸는 원래 음악을 관리하는 공식 기관으로 진나라 때 설립됐다. 1976년에 고고학자들은 진 왕조의 금은 차임에 "웨푸"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는 것을 발견했고, 2000년에는 시안 외곽의 향가 거리에 있는 진 유적지에서 수많은 진 인장이 발굴되었습니다. "Yuefu Cheng Seal"을 포함하여 "Zuo Le Cheng Seal"과 "Wai Yue"용 각 1개. 반고(Ban Gu)의 『한서: 백관(百始)과 관리의 명부』에 따르면, 소복은 진(秦)나라의 관직 체계였으며, 그 하급 관원 중에는 월복(足富)이 있었다. 한나라는 진나라를 계승하고 월푸를 세웠습니다. 『사기·악서』에는 “고조가 세상을 떠나자 『삼후편』이라는 시를 지어 아이들에게 불러달라고 했습니다. Xiaohui, Xiaowen 및 Xiaojing은 항상 추가되지 않았으며 Yuefu의 관례입니다. "삼 후작의 장"은 "대풍의 노래"입니다. "는 원래 Liu Bang이 즉석에서 작곡한 발라드였습니다. Liu Bang이 죽은 후 Hui 황제는 Peigong을 원래 사원으로 사용했습니다. Yuefu Company의 음악가들은 조상 사원에 제사를 바칠 목적으로 음악과 춤으로 "Da Feng Song"을 설정했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회제 2년에 월부(足富)가 하후관(夏後官)에게 당산부인이 지은 『송곳니』의 '피리와 피리를 준비하라'고 명하고 이름을 '안시월'로 바꾸었다고 한다. 한, 22권).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월푸의 기능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일찍이 서주 왕조 시대에 통치자들은 정치적 질서를 확립하고 유지하기 위해 완전한 의례와 음악 체계를 확립했습니다. 『주려·춘관종보』에 따르면, 주나라에는 음악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대사월'과 '악사' 등의 관직이 있었다고 한다. '춘관종파'의 임무는 '신하에게 사신을 보내 명령하고, 국가의 의례를 주관하여 왕과 나라를 보좌하며 예의를 지키는 것'이다. Da Zongbo 아래의 "Da Si Yue"와 "Musician"의 직위는 의례 장교 중 하나입니다. 고대인의 눈에 의례와 음악은 “신을 연결하고, 인간 관계를 맺고, 감정을 바로잡고, 만물을 다스리는” 기능을 갖고 있으며(한서 22권), 통치자가 나라를 다스리는 수단이다. . 『사기·악서』에는 “의례와 음악은 백성의 마음에 있고, 음악은 백성의 목소리에 조화로우며, 정치를 시행하고, 이를 막기 위해 형벌을 사용한다”고 되어 있다. 사방으로 서로 어긋나지 아니하면 왕도가 갖추어지느니라." "음악은 천지의 조화니라." . 의는 천지의 질서요, 조화는 만물이 다스림을 뜻함. 의를 지나치게 규제하면 혼란을 낳게 된다." 춘추후기부터 전국시대까지. 영웅들이 왕위를 놓고 다투는 상황과 왕자들이 서로 싸우는 상황은 유교인들이 보기에 '의례의 붕괴와 음악의 파괴'의 결과였다. 이러한 의례와 음악에 대한 전통과 사상을 바탕으로 한나라는 통일제국으로서 건국 초기에는 의례와 음악체계에서 황실의 위엄을 확립하고 황제와 신하의 구별을 강조하는 데 큰 중요성을 두었다.
진(秦)나라와 한(汉)나라의 월부(趙富)에서는 처음에 우아한 음악을 사용하여 제사를 지냈고, 제사 중에 음악과 춤의식에 엄격한 규정이 있었다. 한나라 고조가 건국할 당시의 음악과 무용의례 체계는 진나라의 체계를 계승한 것이다. 한나라 초기의 러가 가문은 “우아한 음악의 소리와 장단으로 대대로 훌륭한 음악관이었는데, 그 웅장하고 감동적인 음악을 녹음할 수는 있지만 그 의미를 표현할 수는 없다.” 이에 한고조는 유교대삼촌 손동(孫至)을 임명하여 진나라 사찰음악을 개혁하게 하고, “손동삼촌에게 진음악을 바탕으로 사가악을 만들라”고 명하였다(한서 22권). 자신만의 의례와 음악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한나라 무제 시대에 월푸의 기능은 사당의 우아한 음악에서 민중음악으로 바뀌는 역사적 변화를 겪었습니다. 『한서·이월지』에는 “무제(吳帝)가 교외에서 제사 제사를 제정할 때 감천(甘泉)에 종묘를 세우고 왕좌를 세웠으며, 제사 후의 흙은 봉음(沙陰)에 두었고 사각형 언덕은 호수 한가운데에 악보를 세웠고, 밤에 시를 모아서 〈조대진초〉와 유설의 〈문신조용·악서〉와 안시고의 〈한서〉를 읊었다. 월푸는 한 왕조의 우 황제에 의해 설립되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기존 문서와 고고학적 연구 결과를 보면 진나라에도 '월부'가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있다. 『사기·악서』와 『한서·예악서』를 살펴보면, 한무제 이전에는 한나라의 제사를 주로 사당에서 행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전 왕조로부터 계승되어 온 사찰의 우아한 음악을 약간의 변화를 가한 것입니다. Liu Bang의 "대풍의 노래"와 Tangshan 부인의 "Fang의 조상 음악"조차도 Chu 소리이기 때문에 Yuefu 종단은 이를 우아한 음악에 다시 적용하고 제목을 엄숙하고 우아한로 변경했습니다. "삼 후작"과 "안시"는 조상 사원에서 예배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한나라 무제는 제사 의례와 음악에 있어서 대대적인 개혁을 단행했다. 『한예악서』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가 교외에서 제사를 드리는 의례, 즉 태의신과 후도에게 제사를 드리는 의례를 제정한 것이 바로 무제의 창설이었다. 한나라. 한나라 무제(吳帝)가 교외 제사에는 반드시 교외 제사 음악을 동반해야 한다고 명하였기 때문에, 반고의 “월복을 세우는 것”이라는 말은 교외 제사 음악을 월푸에 세워야 한다는 뜻이었습니다. 교외 제사 음악과 사당 음악 사이에는 매우 중요한 차이가 있는데, 이는 "시를 모아 밤에 낭송하며 조, 대, 진, 초가 칭송하는 것"이다. 다양한 곳의 민요를 사용하는 것 외에도 교외 희생의 음악에는 더 많은 새로운 소리가 있습니다. 한무제는 이연년을 서로의 대장으로 삼아 사마향여 등 수십 명의 시를 읊고 규율을 간략히 논하고 8음의 가락으로 19장으로 된 노래를 지었다.
음력 정월 정월에 신용이 간전원구를 섬겨 명나라 때까지 소년 소녀 70명이 함께 노래하게 하였느니라.”(한서 22권) 한나라 무제는 민요를 편곡하였다. 다양한 장소와 직접 만든 새로운 소리를 월푸에 담아 월푸의 기능 확장 문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한나라 무제의 월푸 개혁은 민요를 창작하고 전파할 수 있게 해준 것은 아니다. 이는 음악에만 어울리면서도 민요의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유지함으로써 민요의 예술적인 미적 가치를 높여주며, 이는 "사건에서 영감을 받아 슬프고 행복한 느낌"이라는 웨푸의 문체적 의미를 크게 확장시킵니다. '의 창작 정신과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언어, 자유로운 문장 구조, 비격식적인 길이를 갖춘 서사 중심의 문체 형식은 이러한 의미에서 한나라 무제의 시대는 참으로 중요한 시기입니다.
한 왕조의 Yuefu 작품을 보면 Yuefu에는 다음과 같은 문체 요소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1. 음악성: 음악으로 사용할 수 있음 2. 교외 사원의 자연: 넷째, 형식의식은 독특한 제목과 언어형식을 가지고 있으나, 후기 월부시가의 발전과정에서 일부 등장한다. 원래 Yuefu 스타일 형식은 변경되었으며 음악적 성격과 교외 사원 성격과 같은 일부 스타일 요소는 제거되었습니다.
"Yuefu"는 계속해서 유지되는 개념입니다. 한나라의 월부 가사가 세계에서 독립되었을 때, 당시 사람들은 이를 게시(geshi)라고 불렀습니다. 한서일문지(Hanshu Yiwenzhi)는 총 310편으로, 동진 이후에는 시와 구별하기 위해 이러한 형태를 '월부'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왕조에는 노래시뿐만 아니라 유사 월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선집"에는 "고대 월부" 세 편의 시뿐만 아니라 루가 쓴 5자 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Ji, Xie Lingyun, Bao Zhao 등 Liu Xie의 "Wen Xin Diao Long"에는 "Ming Poems"와 "Yuefu"논문이 있습니다. 당나라 사람들은 문인의 Yuefu시를 "Yuefu Poems"또는 "Yuefu Songs"라고 불렀습니다. Liuchen의 "Wenxuan"은 Meicheng의 "아름다움"을 인용했습니다. Li Shan은 그것을 "Yuefu Poetry"( "Liuchen Annotations의 2 권)라고 불렀습니다. 당나라는 조조의 "노인은 헤매고 그의 야망은 수천리"인 "금서"를 개정했습니다. “순교자들은 노년에 야망이 가득했다”고 하여 이를 “악보송”이라고 불렀다.(진서, 98권)
고대 월복의 독특한 문체형은 음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한나라 악보에 맞춰 노래한 노래의 가사는 음악의 리듬에 맞춰 3자, 4자, 길거나 짧은 문장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는 4자시인데 3자시가 3편 있고, 1장은 잡시이다. 한나라 무제(無皇帝)가 지은 『교외희생가』 19장에도 3자시가 있다. 시, 4자 시, 기타 시는 제사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안된 것입니다. 스타일은 종종 우아하고 엄숙하며 "장"은 "해석"을 의미합니다. Guo Maoqian은 "가사의 모든 장은 하나의 장으로 해석됩니다. 그는 『고대음악기록』을 인용하며 “양계는 한 문장을 한 해석으로 사용하는 반면, 중국은 한 장을 한 해석으로 사용한다”고 말했다. "Wang Sengqian은 "고대에는 Zhang이라고 불렀는데 지금은 Jie라고 불립니다. 당시에는 시가 먼저이고 소리가 그 다음이었다. 이를 통해 염원은 시로 이루어지고 소리는 음악으로 실현될 수 있었다. 그러므로 시를 쓰는 데에는 관례가 많고, 『군자양양』의 2가지 해석과 『남산유태』의 5가지 해석 등 많은 해석이 있다. ('월부시집' 제26권) 그리고 '모든 곡에는 말과 소리가 있고, 큰 곡에는 '아름다움', '경향', '혼돈'이 있기 때문입니다. 시인의 시도 노래이고 목소리는 양과 같으며, 우이, 이, 나허 등은 음악 앞에 아름다움이 있고, 음악 뒤에는 조류와 혼돈이 있다는 것도 오승의 서양음악과 같다. 이전에는 조화가 있고 이후에는 이별이 있습니다. "("월부시집" 제26권) 따라서 월부시는 음악 연주 형식에서 분리되지만 서정 체계는 여전히 고대 월후의 음악적 특성을 일부 유지하고 있으며 장과 설명으로 구분됩니다. 일부 월부 시에는 주요 곡 외에 "Yan", "Chun" 및 "Chaos"와 같은 부분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Guo Maoqian의 "Yuefu Poems"에 포함된 "Mo Shang Sang"은 고대 Yuefu 시입니다. , 시 전체에는 세 가지 해석이 있습니다. 시의 마지막 부분에는 "앞에는 아름다움이 있지만 뒤에는 추세가 있습니다." "기존의 "모상상"이 "아름다움"과 "춘"부분을 기록하지 않은 것이 아쉽습니다. "부인병"과 "고아"도 고대 월부 시이지만 완전한 "루안" 단어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성병', '고아' '질병행동':
그 여성은 수년 동안 질병을 앓아 남편에게 전화해도 아무 말도 못 하고 있다. 눈물을 흘리는 방법을 몰랐습니다.
"저는 레이 선생의 고아 두세 명입니다. 제 아들은 배고프고 춥습니다. 제가 잘못한 일이 있으면 채찍질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아이의 행동이 흔들리고 다시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루안은 “안아줄 때 옷도 없었고 속옷 안감도 없었고 문을 닫고 지붕을 채워 시장에 왔다”고 말했다. 친한 친구를 만나면 주저 앉아 울다가 일어나지도 못합니다. 외로운 남자에게 구걸하고 미끼를 사느라 부부는 하염없이 눈물을 흘린다. “슬픈 마음을 금할 수가 없어요.” 그는 돈을 품에 안고 그에게 건넸다. 나는 문 앞에서 고아가 어머니의 포옹을 구하며 빈 집에서 방황하고 아무 소리도 듣지 못하는 것을 봅니다! 그것을 버리고 길로 돌아가지 마십시오.
배고픔과 추위에 시달리는 가정에서 아픈 여자가 죽기 전 남편에게 지시하는 내용을 그린 곡이다. '란'이라는 단어는 여자가 죽은 후 남편이 어린 자녀를 키우기 위해 구걸하러 나가야 하는 비극적인 상황을 묘사한다. '고아의 여정'은 형제자매들에게 학대를 당하는 고아들의 삶의 현장을 묘사하고 있다. '혼돈'이라는 단어는 고아의 슬픔, 분노, 절망을 직접적으로 표현한다. 당신에게 편지를 보내 지하의 부모님, 형제, 처제와 함께 나누겠습니다." 어려움과 장기 거주." 이 월푸 시에서는 "혼돈"이라는 단어가 필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노래의 내러티브를 보완하는 요소이자 필수적인 문체 요소입니다.
원래의 월부시는 주로 월부 기관에서 작곡하거나 민요를 수집했지만 시대의 발전에 따라 월부시의 창작에도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한 가지 상황은 옛 악보를 바탕으로 새로운 가사를 작곡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조조의 "단거흥(Dan Ge Xing)"은 옛 악보를 사용하여 새로 작곡되었으므로 음악과 함께 부를 수 있습니다. "Yuefu Poetry Collection"에는 Cao Cao의 "Dan Ge Xing"의 두 가지 버전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하나는 "6 가지 해석"으로 나뉩니다.
술을 마시고 노래하는 삶은 어떤가요? 아침 이슬처럼, 사라지면 날마다 더 괴로워질 거에요. 설명
관대함은 관대함으로 보여야하며 걱정은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내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두강뿐이다. 두 번째 설명
초록진, 마음을 여유롭게. 하지만 당신을 위해서 나는 아직도 고민하고 있어요. 세 가지 해석
달처럼 분명해, 언제 멈출 수 있을까. 걱정은 그것에서 나오며 끊을 수 없습니다. 네 가지 해석
사슴이 야생에서 사과를 먹으며 포효하는 요요. 하프와 셩을 연주하는 손님이 있습니다. 다섯 가지 해결책
산은 결코 너무 높아지지 않고 물도 너무 깊어지지 않습니다. 주공이 음식을 토하니 천하가 그 마음으로 돌아오느니라. 여섯 가지 해석
오른쪽의 노래는 Jin Yue가 연주한 노래입니다.
두 번째는 '설명'을 구분하지 않는 '쿠벤치'다. 고대 월푸의 옛 제목을 바탕으로 쓰여진 "원래 가사"는 음악가들이 다양한 음악 곡의 필요에 따라 가사를 수정한 후에도 여전히 음악에 적용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상황은 작가가 옛 웨푸 제목을 바탕으로 새로운 단어를 창작했지만, 웨푸의 악보는 유실됐고, 작가는 웨푸의 예술적 스타일이나 이념적 내용만을 모방할 수 없다는 것이다. 위에후. Liu Xie의 "Wen Xin Diao Long · Yue Fu"에는 "Zi Jian Shi Heng은 좋은 장을 가지고 있지만 배우가 없으며 이야기는 실크 파이프로만 작성됩니다. "라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Zhi와 Lu Ji는 더 이상 좋은 음악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고대 월푸의 시 "모상상(Mo Shang Sang)"은 세 가지 해석으로 나뉘는데, 이는 "위진(魏金)나라의 음악으로 연주된다"(월부시집 제28권). 남조(南朝)의 문인들은 이 음악의 초안을 많이 만들었는데, 육계(肉絲)의 "동남쪽 모퉁이의 일출", 푸쉬안(Fu Xuan)의 "옌거싱(Yan Ge Xing)", 샤오자판(Xiao Zifan)의 "뤄푸싱(Luofu Xing)" 등이 있습니다. Lu Ji 등의 'Mo Shang Sang' 초안은 옛 노래의 이름과 그 의미를 엄격하게 고수했지만 즐길 수 없다는 것뿐이었습니다. 테마를 이어가기 위해 고대 월푸 비문을 빌려오는 모방 월푸도 있지만, 성가의 내용은 원래 월푸 비문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오리지널 위에후. 예를 들어, 고대 월푸 시 '핑링동(Pinglingdong)'과 '월푸제티(Yuefu Jieti)'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그의 군대는 그를 이길 수 없었습니다. 나의 제자들은 그것에 대해 불평하는 노래를 썼습니다." (월부시 28권) 그의 연설은 다음과 같습니다. "핑링 동쪽의 소나무와 나무에서 누가 정의를 도적질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는 정의를 도적하고 높은 홀 아래에서 그에게 백만 테엘을 지불했습니다. 걸어가는 말 두 마리도 있습니다. 관리들이 추격하는 모습을 보니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피가 나오면 가족에게 알리고 노란 송아지를 팔아 주십시오." 고대 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늘이 닫히고 깃털에 날아 다니는 용을 타고 불멸자를 만난다. , 동쪽으로 Penglai로 가서 Ganoderma lucidum을 따십시오. Ganoderma lucidum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불멸에 관한 시이며, 그 내용과 주제는 고대 월푸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당대 월부시 창작은 또 다른 중요한 변화, 즉 새로운 월부시가 등장하는 일을 겪었다. 소위 "신월부"는 새로운 월부 비문을 말하며, 고대 월부 비문에 얽매이지 않고 내용을 바탕으로 자체적인 새로운 비문을 만듭니다. New Yuefu의 특징은 "유명한 작품은 순간적이고 결코 신뢰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 "Yuanshi Changqing Collection"제 23 권). 과거 왕조의 문인들이 고대 월푸를 모방했기 때문에 진첸과 진은 서로 관련이 있었습니다. Yuan Zhen은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Feng'과 'Ya'의 음악 흐름은 당시 사건을 풍자하여 미래 세대가 고대 비문을 따르고 노래하고 반복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습니까? 본문이 짧거나 길지만 익시안에서는 고대의 주제를 우화하고 사물을 보는 아름다움을 자극하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원시장경전' 제23권) 원진의 모든 사람들은 두보의 작품을 높이 평가했으며, 두보의 작품인 '슬픈 진도', '애장두', '병거', '아름다운 사람들' 등을 작품의 전신으로 삼았다. 새로운 Yuefu는 그의 "즉각적으로 유명한 작품, 더 이상 그것에 의존하지 않습니다"를 칭찬했습니다. 고대 Yuefu를 따르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없는 중복 창작을 피하기 위해 Yuan Zhen과 Bai Juyi는 "고대 비문 초안 작성을 중단"하기 시작했습니다. 신월복은 고대 월푸의 명문을 따르지 않고 단지 현세를 풍자하는 새로운 비문을 사용했지만, 그 시적 정신은 고대 월푸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했다. 예를 들어 백거이는 '글은 시대에 따라 쓰이고, "구성"은 "슬픔과 음악에서 영감을 받고 사건에서 영감을 얻음"이라는 고대 Yuefu시의 창작 정신을 계승합니다. 새로운 Yuefu에는 음악이 없지만 여전히 내러티브를 유지합니다.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언어, 자유로운 문장 구조 및 비격식적인 길이를 갖춘 기반 스타일입니다. "신월부"라는 이름은 50개의 "신월부" 시가 포함된 Bai Juyi의 "풍자 및 항의 시" 모음집에서 처음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에는 정해진 문장이 없고, 문장에는 정해진 단어가 없지만 의미에 묶여 있습니다. 텍스트에 묶여 있지 않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그 목적을 나타내고, 마지막 장에서는 그 야망을 드러냅니다. 이것이 삼백 편의 시의 의미입니다. 그의 말의 품격은 분명하여 보고 싶은 사람은 쉽게 알 수 있다. 그의 말은 직접적이고 요점이 분명하며, 그 말을 듣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는 깊은 경고가 됩니다. 사실은 검증되고 사실이므로, 이를 접하는 사람이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몸이 매끄럽고 매끄러워서 음악이나 노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컨대, 우리는 문학을 위해서가 아니라 왕을 위해서, 신하들을 위해서, 백성을 위해서, 사물을 위해서, 사물을 위해서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백장경집" 제3권)은 "아이러니와 훈계"의 목적을 분명히 나타낸다. 예를 들어 "상양백발남자"는 "광족을 불평한다", "호현노"는 "공부를 중단한다" 과거", "새로운 "펑 부러진 팔 남자" "Jie Bian Gong Ye"는 "슬프고 행복하며 사건에서 영감을 얻는다"는 전통의 한 왕조 고대 월푸 시의 유산입니다. 당나라의 신월부시가 월부시로 간주될 수 있는지 여부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두보의 "진도의 애도", "아이장터우", "전차", 원진의 "상양", 백거이의 "두링수", "숯장수", "어머니의" 등 당나라. 작별 인사' 등의 시가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문체에서는 위안과 백의 시와 같은 '신월부' 시를 '월부'로 간주하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오히려 고대 시로 간주합니다. 송나라의 『신월부』에는 그러한 『신월부』 작품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명나라 W 나의 『품차별』에서는 이러한 작품을 실제 상황에 따라 별도로 취급하고 있다. 고대 비문을 모방한 자는 모두 월부 원호에 포함된다. 이백이 이 카테고리의 대표이고, '즉시 유명하고 흉내낼 것이 없는' 사람들은 '거싱'에 포함되어 '고시' 아래에 위치한다. 이 카테고리는 두보로 대표된다.
월부시는 오랜 역사와 많은 변화를 가져왔기 때문에 분류가 상당히 복잡합니다. 동한시대 유진의 동관한지에는 네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첫째는 다유음악입니다. , "Dianjiao Temple과 Shanngling Hall에서 먹고 마시는 음악", 두 번째는 Zhousongya 음악, "Dian Piyong, Xishe, Liuzong 및 Sheji의 음악"입니다. 네 번째는 짧은 피리와 심벌즈 노래, "군악"입니다. 송나라의 "악보 시집"은 과거 왕조의 월복 시를 교외 사원 노래, 연사 노래 및 옹호로 나눕니다. Hengchui Song Ci, Xianghe Song Ci, Qing and Shang Song Ci, Dance Song Ci, Qin Song Ci, Miscellaneous Song Ci, Modern Song Ci, Zage Ballad Ci 및 New Yuefu Ci는 원나라 Zuo Keming이 편집했습니다. Yuefu"는 고대 Yuefu Ci를 고대 발라드, 북 음악, 수평 타격 음악, Xianghe 음악, Qing Shang 음악, 무용 음악, Qin 음악 및 기타 음악의 8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Wu Na의 명나라 "문체 분석" "웨푸"는 사원 노래, 카일 노래, 연희 노래, 진 노래, 상자 노래, 청상 노래의 여섯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문체상 월푸와 송싱의 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 몸인가, 둘로 나누어 있는가? 과거 학자들은 이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와 분류를 갖고 있다. 왕윤희 선생은 '당나라 시의 분류'라는 글에서 이렇게 말했다. Ge Xing은 Yuefu에서 유래합니다.. 그러나 Tang 왕조 컬렉션에는 Yuefu와 Gexing이 구별됩니다. 예를 들어 "Bai Shi Changqing Collection"에는 송 왕조를 반영하는 "Gexing"이 있습니다. "신월부"와 송음… 북송 초기에 편찬된 "원원영화", 월부와 송음도 두 부류로 나뉜다("한, 위, 육조와 당나라 문학 평론 시리즈")
염우의 『창랑시담』도 『게싱』과 『웨푸』를 분리하여 '고대시', '현대풍'과 비교하고 있다. 그러나 '게싱이라는 이름은 웨푸에서 유래했다. "웨푸는 실제로 노래, 대사 등 장르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 단호하게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웨푸에는 노래, 대사, 성가, 발라드, 장, 인용문이 있고 고대 웨푸 제목을 모방한 작품도 있습니다. 일부 학자 예를 들어 『후한·문예전』에서는 월부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비교할 수 없는.
"송나라 곽모천의 『월부시집』에도 많은 노래와 노래가 수록되어 있다. 그러므로 월부와 송성 사이의 관계가 나누어졌는지 결합되었는지는 이론적으로 서로 다른 의견의 문제이다. 구체적 역사적 맥락에서 이해하고 분석하기 위해
(저자 단위: 중산대학교 중국어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