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럽트 시스템이란 무엇입니까?
질문 1: 인터럽트 시스템이란 무엇입니까? 인터럽트 시스템은 컴퓨터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실시간 제어, 자동 처리, 컴퓨터와 주변 장치 간의 데이터 전송에는 인터럽트 시스템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럽트 시스템을 적용하면 컴퓨터 효율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서로 다른 컴퓨터의 하드웨어 구조와 소프트웨어 명령은 정확히 동일하지 않으므로 인터럽트 시스템도 다릅니다. 컴퓨터의 인터럽트 시스템은 멀티태스킹 이벤트를 처리하는 CPU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인터럽트 메커니즘은 현대 컴퓨터 시스템의 인프라 중 하나이며, 다양한 외부 이벤트에 대한 시스템의 응답과 처리를 조정하는 시스템의 통신 네트워크 역할을 합니다. 다중 프로그래밍을 구현하려면 인터럽트가 필요합니다. 인터럽트는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이벤트에 대한 CPU의 응답입니다. 인터럽트를 발생시키는 이벤트를 인터럽트 소스라고 합니다. 인터럽트 소스가 CPU에 처리를 요청하는 것을 인터럽트 요청이라고 합니다. 인터럽트가 발생하면, 인터럽트된 프로그램의 일시정지 지점이 브레이크포인트가 됩니다. CPU가 현재 프로그램을 중단하고 인터럽트 요청에 응답하는 과정을 인터럽트 응답이라고 합니다. 인터럽트 소스를 처리하는 프로그램을 인터럽트 핸들러라고 합니다. CPU 실행과 관련된 인터럽트 핸들러를 인터럽트 처리라고 합니다. 중단점으로 돌아가는 과정을 인터럽트 복귀라고 합니다. 인터럽트의 구현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 의해 종합적으로 완성되는데, 하드웨어 부분을 하드웨어 장치라고 하고, 소프트웨어 부분을 소프트웨어 처리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질문 2: 인터럽트 시스템 호출이란 무엇입니까? 인터럽트, 예외 및 시스템 호출
소위 인터럽트는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이벤트에 대한 CPU의 반응을 의미하며, 장면을 유지하고 자동으로 수행을 전환합니다. 이벤트를 처리한 후 프로그램은 중단점으로 돌아가서 "중단된" 프로그램을 계속 실행합니다.
인터럽트는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범주는 I/O 인터럽트, 클럭 인터럽트, 콘솔 인터럽트 등과 같은 CPU 외부에서 발생합니다. 두 번째 범주는 CPU 내부 이벤트 또는 프로그램 실행 중 이벤트로 인해 발생하는 프로세스로, CPU 자체의 고장(전원 전압이 105V보다 낮거나 주파수가 47~47~47V 이상) 등 예외라고 합니다. 63Hz), 프로그램 오류(잘못된 연산 코드, 범위를 벗어난 주소, 부동 소수점 오버플로 등) 등
프로그램에서 시스템 서비스를 요청하기 위해 시스템 호출을 사용하여 발생하는 세 번째 유형의 프로세스를 "트랩"(트랩 또는 트랩)이라고 합니다. 처음 두 가지 범주는 일반적으로 중단이라고 하며 의도하지 않고 수동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의도적이고 능동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1. 인터럽트 처리
인터럽트 처리는 일반적으로 인터럽트 응답과 인터럽트 처리의 두 단계로 나뉩니다. 인터럽트 응답은 하드웨어로 구현되며, 인터럽트 처리는 주로 소프트웨어로 구현됩니다.
(1) 인터럽트 응답
인터럽트 요청의 전체 처리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조합으로 구성된 일련의 인터럽트 메커니즘으로 구현됩니다. 인터럽트가 발생하면 CPU는 현재 프로그램의 실행을 일시 중지하고 인터럽트 처리로 전환합니다. 하드웨어가 인터럽트 요청에 응답하는 이러한 프로세스를 인터럽트 응답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럽트 응답 시퀀스는 다음 세 단계를 실행합니다.
◆현재 프로그램의 실행을 중지합니다.
◆원본 프로그램의 중단점 정보를 저장합니다(주로 프로그램 카운터). PC 및 프로그램 상태 레지스터의 내용 PS)
◆ 인터럽트 컨트롤러에서 인터럽트 벡터를 꺼내 해당 핸들러로 전송합니다.
일반적으로 CPU는 명령어 실행 후 즉시 인터럽트 요청이 있는지 확인하고, 인터럽트 요청이 있으면 즉시 응답합니다.
하드웨어(예: 시계 또는 외부 장치), 프로그래밍 방식 인터럽트("소프트웨어 인터럽트"를 유발하는 명령 실행 - 소프트웨어 인터럽트) 또는 예상치 못한 이벤트(예: 시계 또는 외부 장치)에서 인터럽트가 발생할 때 시스템은 응답합니다. 접근한 페이지가 메모리에 없는 경우)
현재 CPU의 실행 우선순위가 인터럽트 우선순위보다 낮은 경우 현재 프로그램의 다음 명령 실행을 중지하고 인터럽트를 수락하며 프로세서의 실행 수준을 높입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럽트 우선순위와 동일) 동일한 레벨) CPU가 현재 인터럽트를 처리할 때 동일한 레벨 또는 더 낮은 레벨의 다른 인터럽트를 보호한 다음 중단점 장면 정보를 저장하고 해당 인터럽트의 입구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획득한 인터럽트 벡터를 통해 인터럽트 핸들러를 생성합니다.
(2) 인터럽트 처리
CPU는 인터럽트 컨트롤러로부터 인터럽트 벡터를 얻은 다음 특정 인터럽트 벡터에 따라 인터럽트 벡터 테이블 IDT에서 해당 항목을 찾습니다. 항목은 인터럽트 게이트입니다. 따라서 CPU는 인터럽트 게이트의 설정에 따라 해당 채널의 전체 서비스 프로그램의 진입점에 도달하게 됩니다.
코어에 의한 인터럽트 처리 순서는 주로 다음 작업에 의해 완료됩니다.
◆ 실행 중인 프로세스의 각 레지스터 내용을 저장하고 이를 프로세스의 새 프레임에 넣습니다. 코어 스택.
◆ "인터럽트 소스"를 결정하거나 인터럽트 발생을 확인하고, 인터럽트 유형(예: 클럭 인터럽트 또는 디스크 인터럽트)과 인터럽트의 장치 번호(예: 인터럽트를 발생시킨 디스크)를 식별합니다. 방해하다). 시스템은 인터럽트를 수신한 후 머신에서 인터럽트 번호를 가져오고 인터럽트 벡터 테이블의 변위를 검색합니다. 인터럽트 벡터는 기계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해당 인터럽트 처리기의 항목 주소와 인터럽트 처리 중 프로세서의 상태 워드가 포함됩니다.
◆코어는 인터럽트 핸들러를 호출하여 인터럽트를 처리합니다.
◆인터럽트 처리가 완료되어 반환됩니다. 인터럽트 핸들러가 실행된 후 코어는 머신과 관련된 특정 명령어 시퀀스를 실행하고 인터럽트 당시 레지스터의 내용을 복원한 후 코어 스택 언스택을 실행하고 프로세스는 사용자 상태로 돌아갑니다. Rescheduling 플래그가 설정된 경우 프로세스가 사용자 모드로 복귀할 때 프로세스 스케줄링이 수행됩니다.
2. 시스템 호출
Unix/Linux 시스템에서 시스템 호출은 일반적인 C 함수 호출처럼 C 프로그램에 나타납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함수 호출 순서로는 프로세스 상태를 사용자 상태에서 코어 상태로 변경할 수 없지만 시스템 호출은 가능합니다.
C 언어 컴파일러는 각 시스템 호출의 이름을 가진 미리 결정된 함수 라이브러리(일반적으로 C 라이브러리라고 함)를 사용합니다. C 라이브러리의 함수는 특히 하나의 명령을 사용하여 프로세스의 실행 상태를 코어 상태로 변경합니다. Linux 시스템 호출은 인터럽트 명령 "INT 0x80"을 통해 구현됩니다.
각 시스템 호출에는 시스템 호출 번호라고 하는 고유한 번호가 있습니다. 모든 시스템 호출...>>
질문 3: 시스템 인터럽트의 정의 시스템 인터럽트는 일반적으로 하드웨어 인터럽트와 소프트웨어 인터럽트의 조합입니다. "인터럽트"는 컴퓨터 용어로 우리의 요청이 동일한 것을 의미합니다. 유사합니다. 마우스, 키보드, 보드 또는 일부 시스템 커널 구성 요소의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시스템에 적용한 다음 운영 체제에서 할당을 기다려야 합니다. 이 과정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CPU 사용량이 높은 이유는 시스템이 "언제든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려면 우선 순위를 보장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소위 인터럽트는 시스템에서 발생한 이벤트에 대한 CPU의 반응을 의미하며, CPU는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일시 중지하고 장면을 유지한 후 자동으로 해당 처리 프로그램을 실행하도록 전환합니다. 실행을 계속하기 위한 중단점입니다. 프로그램이 "중단되었습니다". 인터럽트는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범주는 I/O 인터럽트, 클럭 인터럽트, 콘솔 인터럽트 등과 같은 CPU 외부에서 발생합니다. 두 번째 범주는 CPU 내부 이벤트 또는 프로그램 실행 중 이벤트로 인해 발생하는 프로세스로, CPU 자체의 고장(전원 전압이 105V보다 낮거나 주파수가 47~47~47V 이상) 등 예외라고 합니다. 63Hz), 프로그램 오류(잘못된 연산 코드, 범위를 벗어난 주소, 부동 소수점 오버플로 등) 등 프로그램에서 시스템 서비스를 요청하기 위해 시스템 호출을 사용하여 발생하는 세 번째 유형의 프로세스를 "트랩"(트랩 또는 트랩)이라고 합니다. 처음 두 가지 범주는 일반적으로 중단이라고 하며 의도하지 않고 수동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의도적이고 능동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 4: 인터럽트 시스템의 기능 CPU가 인터럽트에 응답할 때 우선순위가 높은 인터럽트 소스가 인터럽트 요청을 발행하면 CPU는 진행 중인 인터럽트 서비스 루틴을 인터럽트하고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중단점(서브루틴 중첩과 유사)은 상위 수준 인터럽트 처리가 완료된 후 중단된 인터럽트 서비스 루틴이 계속됩니다. 새로운 인터럽트 요청을 발행하는 인터럽트 소스의 우선순위 레벨이 처리 중인 인터럽트 소스와 동일하거나 낮은 경우, CPU는 처리 중인 인터럽트 서비스 루틴이 실행될 때까지 인터럽트 요청에 응답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인터럽트를 요청합니다.
질문 5: 인터럽트란 무엇입니까? 1. 인터럽트 정의
CPU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이벤트(프로그램 자체로 인해)에 응답합니다. 또는 외부 이유) 이러한 종류의 반응: CPU는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일시 중지하고 장면을 유지하며 자동으로 해당 이벤트를 처리한 후 적절한 시간에 중단점으로 돌아가 중단된 작업을 계속 완료합니다. 프로그램. (필요한 경우 중단된 프로그램을 나중에 다시 시작하여 계속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예를 들어 디스크를 읽을 때 디스크에 문제가 있어 읽을 수 없어 오류가 발생합니다. 중단 문제를 해결한 후 프로그램이 다시 시작되고 소프트웨어 오류도 중단됩니다. 특징: 1) 인터럽트는 무작위입니다
2) 인터럽트는 복구 가능합니다
3) 인터럽트는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2. 인터럽트 시스템과 관련된 개념
인터럽트는 소프트웨어(운영 체제)와 하드웨어에 의해 완료됩니다. 하드웨어 메커니즘을 인터럽트 장치라고 합니다.
인터럽트 장치: 인터럽트를 감지하고 이에 응답하는 하드웨어를 말합니다.
인터럽트 핸들러는 소프트웨어에 의해 완성됩니다.
위의 것들을 통칭하여 인터럽트 시스템이라고 부른다.
인터럽트 소스: 인터럽트가 발생하게 하는 이벤트
인터럽트 레지스터: 하드웨어는 각각에 대한 레지스터를 설정한다. 인터럽트 소스, 인터럽트 발생 시 정보를 레지스터에 기록하여 분석 및 처리(인터럽트 기록)
인터럽트 워드: 인터럽트 레지스터의 내용
프로그램 상태 워드: 명령어 실행 순서를 제어하고 프로그램과의 관계를 유지 및 표시합니다. 관련 시스템 상태.
기본 내용
프로그램 기본 상태(명령 주소, 조건 코드, 대상/관리 상태, 계산 대기 중)
인터럽트 코드: 프로그램 실행 시 저장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현재 인터럽트 이벤트는 운영 체제에 의해 분석 및 처리될 수 있습니다. (인터럽트 코드 설정)
인터럽트 마스크 비트
프로그램 상태 워드 레지스터 (CPU는 인터럽트 코드에 따라 실행됩니다) 내용)
시스템 스택: 프로세스 실행 장면을 일시적으로 저장하기 위해 메모리에 열린 영역
질문 6: 컴퓨터 원리 및 응용 인터럽트 시스템이 구현하는 기능은 무엇입니까 4.1 개발 및 명령어 시스템의 성능 요구 사항
컴퓨터의 계층 구조 관점에서 컴퓨터 명령어에는 마이크로 명령어, 기계 명령어, 매크로 명령어가 포함됩니다. 기계 명령어는 마이크로 명령어와 매크로 명령어 사이에 있으며 일반적으로 줄여서 명령어라고 합니다. 각 명령어는 독립적인 산술 연산이나 논리 연산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있는 모든 기계 명령어 중 ***를 이 컴퓨터의 명령어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시스템 컴퓨터: 동일한 기본 명령 시스템과 동일한 기본 아키텍처를 갖춘 일련의 컴퓨터를 말합니다.
CISC: 복합 교육 시스템 컴퓨터 RISC: 단순 교육 시스템 컴퓨터
완전한 교육 시스템은 다음 네 가지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1. 완전성 2. 효율성 3. 규칙성 4. 호환성
고급 언어는 컴퓨터의 하드웨어 구조 및 명령어 체계와 아무런 관련이 없고, 어셈블리 언어는 컴퓨터의 하드웨어 구조 및 명령어 체계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기계마다 명령어가 다르므로 어셈블리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은 다른 유형의 기계에서 실행될 수 없습니다.
4.2 명령어 형식
기계어는 기계어로 표현됩니다. 명령어를 나타내는 기계어를 명령어라고 합니다.
명령어 형식은 명령어 워드를 바이너리 코드로 표현한 구조적 형태로, 일반적으로 *코드워드와 주소 필드로 구성된다.
명령어의 연산 코드는 명령어가 수행해야 하는 연산의 성격을 나타냅니다. 연산 필드를 구성하는 자릿수는 일반적으로 더 큰 컴퓨터 명령어 시스템이 요구하는 규모에 따라 다릅니다. 각 특정 명령어를 나타내기 위해 더 많은 비트 수. 일반적으로 n 비트를 포함하는 * 연산 코드는 최대 2^n 명령어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명령어에 * 피연산자 주소가 몇 개 있는지에 따라 명령어는 0 주소 명령어, 2개 주소 명령어, 3개 주소 명령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연산자 배치 위치에 따라 SS, RS, SR, RR형 명령어로 구분됩니다.
명령어 워드에 포함된 이진수 숫자를 명령어 길이라고 합니다.
기계어 길이는 컴퓨터가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이진 데이터 비트 수를 의미하며 컴퓨터의 계산 정확도를 결정합니다. 기계어 길이는 일반적으로 주 메모리 장치의 비트 수와 일치합니다. 명령어 길이가 기계어 길이와 동일한 명령어를 단일 단어 명령어라고 합니다. 명령어 길이가 기계어 길이의 절반인 명령어를 하프워드 명령어라고 합니다. 명령어 길이가 두 기계어의 길이와 같은 명령어를 더블워드 명령어라고 합니다.
명령* 코딩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인코딩 형식이 있습니다. 즉, 대형 및 중형 컴퓨터에 적합한 고정 형식과 초소형 컴퓨터에 적합한 가변 형식입니다.
4.3 명령어와 데이터의 주소 지정 모드
여기서는 명령어와 데이터의 주소 지정 모드 간의 차이를 구별해야 합니다.
명령어 주소 지정: 명령어 주소 지정 방법에는 순차 주소 지정과 점프 주소 지정이 포함됩니다. 순차 주소 지정은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실행하는 반면 점프 명령은 전송 명령 실행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소위 * 연산의 주소 지정 방법: * 연산의 유효 주소를 형성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에는 암시적 주소 지정, 즉시 주소 지정, 레지스터 주소 지정, 직접 주소 지정, 간접 주소 지정, 상대 주소 지정, 인덱스 및 기본 주소 지정, 복합 주소 지정, 블록 주소 지정 모드, 세그먼트 주소 지정 모드가 포함됩니다.
다음은 주요 주소 지정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간접 주소 지정: *운영 주소를 저장하는 저장 장치 주소입니다.
상대 주소 지정: 프로그램 카운터 PC의 내용을 명령어 형식의 형식 주소 D에 추가하여 * 연산의 유효 주소를 형성합니다.
인덱스 주소 지정과 기본 주소 지정: 둘은 명령어 형식이 매우 유사합니다. 기본 주소 지정에서는 기본 값 레지스터가 기본 양을 제공하고 명령어가 변위량을 제공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인덱스 주소 지정에서 인덱스 레지스터는 수정량을 제공하고 명령어는 기본량을 제공합니다.
블록 주소 지정 모드는 외부 메모리나 주변 장치 간에 데이터 블록을 전송하기 위해 입력 및 출력 명령에 자주 사용되며 메모리에서 데이터 블록을 이동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4 스택 주소 지정
스택은 주 메모리와 레지스터에 사용됩니다.
직렬 주소 지정: 레지스터에 제공됩니다.
스택 원리: 먼저 들어간 것, 마지막으로 나온 것, 마지막에 들어간 것, 먼저 나온 것.
스택 작업:
푸시 작업: 먼저 입력한 다음 카운터를 수정합니다.
팝 작업: 먼저 카운터를 수정한 다음 스택에서 점프합니다.
제5장 중앙처리장치
5.1 중앙처리장치의 기능과 구성
CPU의 4가지 기능: 명령제어, 연산제어, 시간제어, 데이터제어 처리.
중앙 처리 장치는 컨트롤러와 연산 장치라는 두 가지 주요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컨트롤러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메모리에서 명령을 검색하고 다음 명령이 메모리에 있음을 나타냅니다... >>
질문 7: 시스템 기능을 중단합니까? 5점 인터럽트 기술은 컴퓨터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로 완성되는 매우 중요하고 복잡한 기술이다. 80486 시스템의 인터럽트 기술은 CPU, 프로그래밍 가능한 인터럽트 컨트롤러 8259A 및 인터럽트 핸들러의 인터럽트 관리 메커니즘에 의해 공동으로 구현됩니다. 완전한 인터럽트 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가져야 합니다.
① 인터럽트 소스 설정: 인터럽트 소스는 인터럽트 요청을 허용하는 시스템 내 이벤트입니다. 인터럽트 소스를 설정하는 것은 인터럽트 소스의 인터럽트 요청 방식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② 인터럽트 소스 식별: 인터럽트 소스로부터 요청이 있을 때 CPU는 인터럽트 소스를 정확하게 식별하고 해당 인터럽트 서비스 서브루틴을 실행하도록 전송할 수 있습니다.
③ 인터럽트 소스 중재: 여러 인터럽트 소스가 동시에 인터럽트를 요청하면 시스템은 자동으로 인터럽트 우선순위를 판단할 수 있으며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인터럽트 요청이 CPU에 의해 먼저 응답되고 처리됩니다.
④ 인터럽트 처리 및 복귀: 인터럽트 서비스 서브루틴과 메인 프로그램 사이를 자동으로 점프하고 브레이크포인트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질문 8: 인터럽트란 무엇입니까? 인터럽트 처리 과정을 간략하게 설명하면 인터럽트는 인터럽트 시스템의 핵심인 인터럽트 서비스 루틴의 실행이다.
서로 다른 컴퓨터 시스템의 인터럽트 처리 프로세스는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컴퓨터에서 인터럽트 서비스 프로그램의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터럽트 처리 프로세스는 기본적으로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부분은 기본 기능은 장면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 더 진보된 인터럽트를 허용하기 위해 인터럽트가 열립니다. 두 번째 부분은 인터럽트 소스를 제공하는 특정 인터럽트 서비스 루틴의 실제 실행입니다. 부분은 끝 부분이므로 현장 프로세스가 복원되지 않도록 먼저 인터럽트를 꺼야 합니다. 그런 다음 장면을 복원한 다음 다른 인터럽트 요청에 응답할 수 있도록 인터럽트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원래 프로그램으로 돌아온 후. 인터럽트 서비스 루틴의 마지막 명령어는 인터럽트 복귀 명령어여야 합니다.
질문 9: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인터럽트 시스템은 무엇입니까?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럽트 장치와 인터럽트 핸들러를 총칭하여 인터럽트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인터럽트 시스템은 컴퓨터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인터럽트 시스템은 실시간 제어, 자동 오류 처리, 컴퓨터와 주변 장치 간의 데이터 전송에 자주 사용됩니다. 인터럽트 시스템을 적용하면 컴퓨터 효율성이 크게 향상됩니다.
컴퓨터마다 하드웨어 구조와 소프트웨어 명령이 다르므로 인터럽트 시스템도 다릅니다. 컴퓨터의 인터럽트 시스템은 멀티태스킹 이벤트를 처리하는 CPU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인터럽트 메커니즘은 현대 컴퓨터 시스템의 인프라 중 하나이며, 다양한 외부 이벤트에 대한 시스템의 응답과 처리를 조정하는 시스템의 통신 네트워크 역할을 합니다. 다중 프로그래밍을 구현하려면 인터럽트가 필요합니다. 인터럽트는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이벤트에 대한 CPU의 응답입니다. 인터럽트를 발생시키는 이벤트를 인터럽트 소스라고 합니다. 인터럽트 소스가 CPU에 처리를 요청하는 것을 인터럽트 요청이라고 합니다. 인터럽트가 발생하면, 인터럽트된 프로그램의 일시정지 지점이 브레이크포인트가 됩니다. CPU가 현재 프로그램을 중단하고 인터럽트 요청에 응답하는 과정을 인터럽트 응답이라고 합니다. 인터럽트 소스를 처리하는 프로그램을 인터럽트 핸들러라고 합니다. CPU 실행과 관련된 인터럽트 핸들러를 인터럽트 처리라고 합니다. 중단점으로 돌아가는 과정을 인터럽트 복귀라고 합니다. 인터럽트의 구현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통합하여 완성되며, 하드웨어 부분은 하드웨어 장치라고 하며, 소프트웨어 부분은 소프트웨어 처리 프로그램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