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가 사라졌습니다! 청두의 게임아트 아웃소싱 업체 여러분, 잘 지내시나요?
그러나 기자들이 이전에 알고 알고 있던 청두 미술 아웃소싱 팀은 대부분 파산했다. 물론 잘 해내고 규모를 확장한 곳도 있지만, 15년 전쯤 창단된 아트 아웃소싱 팀은 대부분 사라졌다. 게임 아트 아웃소싱 세계는 그야말로 얼음과 불의 세계다!
90%가 사라졌고, 중소팀이 살아남기 어렵다
2020년 9월 17일, 업계 경력 5년차인 류리는 원래 아티스트 자리에 지원하기 위해 게임 아트 아웃소싱 회사에 갔을 때 Liu Li는 이 회사가 Linghui라는 회사라는 것만 알고 있었습니다. 비교적 잘 발전하고 있는 청두 게임 산업의 게임 아트 아웃소싱 회사를 확장했습니다.
인터뷰는 청두의 많은 중소 게임 아트 아웃소싱 회사가 파산했지만 채용 시장에서는 여전히 자격을 갖춘 게임 아트 디자이너가 다양한 아트 아웃소싱을 추천했습니다. 회사와 개발자는 회사에 합류할 후보자를 초대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2020년은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도 잊을 수 없는 한 해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게임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는 가운데, 게임 아트 아웃소싱 시장 전체의 수요 규모도 증폭되고 있으며, 도약과 변화의 기간. 게임이 점점 더 정교해짐에 따라 주요 게임 회사들은 게임 아트 아웃소싱에 대한 요구 사항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Li Xiaojun은 기자들에게 "업계에 종사하는 많은 사람들이 Linghui와 같은 게임 아트 아웃소싱 브랜드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사실 그들은 아웃소싱 업계의 베테랑이기도 합니다. 청두. 매스미디어는 청두를 집중적으로 다루며 모바일 게임 4위 도시로 꼽혔다. 당시 게임계 언론의 헤드라인에는 다음과 같은 글이 실렸다.
이런 욕설은 초반까지 이어졌다. 다행히 언론의 눈에는 모두 죽었을 수도 있지만, 일부 언론에서는 살아남은 이들 중 일부는 큰 나무로 자랐거나, 적어도 쉽게 죽지는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물이 빠지면 천연 진흙과 모래가 쏟아질 것이다. 게임 개발자를 위해 일하는 게임 이주 노동자, 즉 게임 아트 아웃소싱 노동자들의 생존 상황은 어떨까. 기자는 여러 게임업계 제조사들의 데이터베이스와 주소록 출처를 통해 2020년 9월 기준으로 원래 게임아트 아웃소싱에 주력하던 업체 10곳 중 9곳이 사라졌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청두에 남아 있는 대규모 미술 아웃소싱 기업의 수는 20개 미만으로 줄었다.
"그들 중 소수만이 있습니다." 썰물 때부터 썰물 때까지 청두 게임계에 있었던 실무자들은 전체 시장의 전체 과정을 목격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게임 개발에 종사하고 있다고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샤이어(Shire), 링후이(Linghui), 티엔종(Tianzong), 모유(Moyu) 등 소수의 대형 게임만 있습니다. 아뇨, 정확히 말하면 대형과 중형으로 간주되며 팀 규모도 있습니다. 3~500명, 혹은 500명 이상이다. 샤이어와 링휘 두 회사뿐이다.”
실종 이유
실종 이유는 그들이다. 아웃소싱 주문을 받을 수 없습니다. 주문이 없는 사람은 몇 년 동안 거기에 있었습니다. 이전에 사망한 사람도 있고, 살아남은 사람도 경력이 바뀌었고, 나머지는 샤이어나 링후이처럼 500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성장했습니다. , 또는 규모 확장을 진행 중입니다!
수많은 명함을 뒤져보고, 게임 업계 친구들을 찾아보고 물어보니, 2017년 청두가 최고조에 달했던 것과 비교해 게임 아트 아웃소싱을 주로 하는 기업들 사이에서 가장 큰 변화는 공식 홈페이지다.
3년 전 이때, 청두 현지 게임 매체는 '게임 아트 아웃소싱 현황: 중소 아웃소싱 업체들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수익 없이 주문을 받아들이는 것은 혼란스럽습니다.
기사에서 언급한 Yimeiyou의 부사장 Liu Yiwe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청두에서는 7~8개가 더 있다는 말을 들을 수 있습니다. 미술 아웃소싱 회사는 거의 매달 문을 열었습니다.” 현재 150개가 넘는 미술 아웃소싱 회사가 있습니다.
채용 웹사이트에서 쿼리한 정보에 따르면 Yimeiyou는 연설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더 이상 미술품 아웃소싱이 없을 뿐만 아니라 회사 이름도 변경되었으며 회사의 이름도 변경되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도 바뀌었습니다.
"조세 회피 이유로 원래 회사 이름을 취소하고 새 이름을 만든 소규모 회사도 있으며 여전히 게임 아트를 아웃소싱하고 있습니다"라고 Liu Li의 전 동료 Li Jun은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 "정비업계 출신 회사 타시에서 나온 주주들과 몇몇 부하 직원들이 함께 20명 정도의 아웃소싱 팀을 꾸렸다. 기술적으로도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심지어 일부를 받을 수도 있다." NetEase의 아웃소싱 주문. 최근 몇 년 동안 회사가 여러 회사에서 성장했지만 소규모 주거 단지의 개인 주민들은 Tianfu Third Street의 사무실 건물로 이사할 때까지 기다렸지만 몇몇 주주들은 종종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식사를 마치지 않을 것입니다.
"NetEase 게임에서 아트 아웃소싱 주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이미 아트 아웃소싱 업체의 80%보다 낫습니다. 이것이 좋은 탈출구 아닌가요? 무엇을 걱정하시나요?
리준은 미소를 지었습니다. "당신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건 모르겠지? “글로벌센터에는 식당이 없어서 패스트푸드점에 앉아 각자 커피를 주문했어요.” 중소 게임아트 외주업체가 살아남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주문을 받지 못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아트를 아웃소싱하려는 국내 게임 개발자는 대부분 대기업이기 때문입니다. 대기업은 부유하고 강력하지 않지만 비용 관리, 제작 품질 관리 및 진행 관리에 더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누군가에게 명령을 내리려면 첫째, B측의 기술력과 브랜드, 규모에 따라 다르고, 둘째, 인맥도 중요하다. ”
가끔 대형 공장의 공급업체 관리 책임자가 바뀌면 미술 외주 업체들 사이에 혼란이 찾아오기도 한다.
Li Jun이 자세히 설명한 후에 우리는 미술 아웃소싱 회사가 규모를 달성하지 못하면 당연히 대량 주문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규모를 달성하면 위험도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관리 및 운영 능력이 따라가지 못하면 실패하기 매우 쉽습니다. 100명 또는 200명으로 구성된 팀의 경우 임금을 지불하기 위해 자금 체인을 몇 개월 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까? 실수로 주문을 받아 프로젝트를 따라갈 수 없다고요?
그런데 원래 언론에서는 저렴한 가격이라고 하더군요. "우리는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초고비용의 미술 디자인 서비스, 시장 평균 가격보다 낮은 가격, 고품질 미술 창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런 슬로건을 내건 아웃소싱 업체들에게 대기업이 감히 지시를 내릴 수 있겠는가?
게임 아트 아웃소싱이 달라졌다.
그 얘기를 하던 와중에 류리도 아웃소싱했다. 그녀는 글로벌 센터에 와서 우리와 대화를 나눴습니다. 그녀는 인터뷰를 성공적으로 통과했으며 그녀의 자격에 매우 만족했으며 Liu Li는 그녀의 내부 추천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곧 직원을 1000명 수준으로 늘릴 예정이라고 하더군요. 저는 상하이와 샤먼에 가서 지점을 열어야 합니다. 이렇게 번영하는 회사는 평범한 직원이라도 일에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Tencent, NetEase, Lilith, Shengqu, Xishanju 등과 같은 주요 게임 회사로 판단하면 아트 아웃소싱이 주류 선택이 되어 최소 37%가 되며 일부는 Black Wukong만큼 절묘합니다. .게임 아트를 손에 넣으려면 많은 신중한 계획이 필요했지만 Yang Qi의 자체 보고에 따르면 장면, 캐릭터, 소품도 작년부터 아웃소싱되었습니다. 업계 전체의 업데이트와 반복으로 인해 중형 이상의 게임의 아트 부분에 대한 투자는 이미 수천만 달러에 달하며 유사한 대규모 게임의 아트 부분에 대한 투자도 드물지 않습니다.
이는 게임 아트 아웃소싱 산업의 발전을 촉진할 것입니다. “물이 오른다고 해서 가격이 많이 오른 것은 아닙니다. 청두 게임계의 '베테랑 배우'인 리 샤오쥔은 기자들에게 "아웃소싱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내가 아는 일부 대기업은 2020년에만 입찰 금액이 10억에 가깝다.
케이크는 커지고 있는데 문제는 밀가루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메이저 미술 외주업체를 잘 아는 리샤오쥔은 “내가 아는 건 게임아트 HR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에 기업들은 미친 듯이 채용하고 있습니다. 파티 A의 품질 요구 사항은 필연적으로 높아지고 경쟁사들이 서로 디자이너를 빼앗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그 주위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
게임 업계 일선 직원들이 퍼뜨린 말이 있습니다. 중국 게임 회사에는 예술 1등급, 프로그래밍 2등급, 기획 3등급, 상사 4등급이 있습니다. 칭찬과 비판이 모두 다르며, 사람들의 의견은 다양합니다. 그러나 지난 10년 동안의 게임 산업의 부침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게임 아트 기반이 잘 구축되어 있으며 대규모 제작이 여전히 장점이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p>
제조업이라는 거대 국가의 힘이 전통 제조업에만 반영되는 것이 아닌 반면, 디지털 문화·창의산업도 또 하나의 거대한 제조업이다. 대부분의 글로벌 게임아트 아웃소싱 기업들이 중국에서 파트너를 찾는 이유 중 하나
최근 업계에 떠도는 청두의 게임아트 아웃소싱 기업에 투자했다는 소문! 5,000명 이상의 팀을 구성한다는 소식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이 소식은 여전히 청두 게임계에 충격을 주었습니다. 베테랑 게이머인 리샤오쥔(Li Xiaojun)은 기자들에게 "연구개발을 하는 많은 사람들은 게임을 만드는 이주노동자도 반격할 수 있다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
좋은지 나쁜지, 옳든 그르든 이 계정은 게임 아웃소싱, 게임 아트 아웃소싱 업계에 대한 시장 보고서를 언제든지 추적하고 보고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취재진의 요청에 따라 기사 속 인물들의 이름은 가명으로 변경되었으며, 인터뷰 대상자의 진술은 전적으로 한 사람의 의견일 뿐, 입장을 대변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기사의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